티베트족시의' 속문화' 특징으로 정사와 문집에 포함되지 않도록 정해졌다. 예로부터 장문시는 민간에서 전해지거나 고전 희곡, 소설에 흩어져 있었다. 예를 들어 물보라에서' 지다성' 의 오용과 송강은' 오용으로 옥기린을 벌었다' 는 이야기를 낳고 노준의를 이용해' 혈광의 재앙' 의 공황을 피하며 사괘를 차지했다.
갈대 덤불 속에 작은 배 한 척이 있는데, 군 러시아를 데리고 여기서 헤엄쳐 지나갔다.
만약 정직한 사람이 이 점을 알 수 있다면, 그는 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
"노준의반" 이라는 단어가 숨겨져 널리 퍼졌다. 결국 정부의 징벌의 증거가 되어 결국 노준의를 양산에 몰아넣었다. 노극' 무쌍연' 에서 이중쓰기도 장두시로 이런 의도를 밝혔다. "아침부터 끊임없이 화장을 하고, 제비를 볼 때까지 기다릴 수 없어 봄이 돌아오지 않는다. 수륙화루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 " 조영무쌍' 이라는 단어를 숨기다.
문인 사대부 중에도 은시 대가가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명나라 대학의 학자 서위가 서호를 참관했다. 가을의 평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고, 그는 즉흥적으로 일곱 곡을 창작했다.
평호는 채색 가을색이고, 호수는 길게 흐른다.
세상에는 보름달이 거의 없다. 가을은 4 시에 달이 좋을 때 가장 좋다.
그중에는' 평호 가을달' 이라는 단어가 숨겨져 있다. 오늘날의 문화인 중 어떤 사람들은 장두시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홍콩 피닉스 방송국장 오샤오리 () 가 화시보 () 를 방문했을 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중국의 빛, 서부 지역의 선두 주자, 도시의 영광, 마을의 자랑, 신문의 선구자.
자세히 읽어보면 장문시이기도 하고, 각 시의 첫 글자는 모두' 화시두시부르크' 이다.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고 인터넷 전파의 번영에 따라 장두시가 인터넷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 사이트' 중국 장시망' 뿐만 아니라 각 시포럼의 작가들도 인터넷 이름을 주제로 한 장시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예를 들어, 작가는 네티즌 당생의 초청에 따라 티베트어 시 두 구절 중 한 구절을 썼다. "청화를 계속해, 나는 너를 매우 좋아한다."
백보, 청명 몽롱함, 스모그를 계속 잠그다.
화산에는 길이 없고 어렵지 않다. 우리 세대는 때때로 보내야 한다.
좋은 풍경은 자연의 새 수거 방식이다. 나는 내 몸매가 좋아서 기쁘다.
오늘은 노래를 부르기에 좋은 날입니다. 당신과 당생은 모두 행복합니다. [이 단락 편집] 현대 칠절월애
-장창우
마당에 있는 꽃처럼
곤궁한 버드나무와 마른 사람에게 기대는 것 같다.
꿈을 꾸면 그네가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없다.
담배 한 묶음이 연못의 외층 공간에서 들어올렸다.
2009 년 8 월
참고:
깨진 사진을 첫 번째 사진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하지만 너를 바꾸면 달의 첫 말을 쓸 수 없다.
날씬한 글자는 동사가 된다.
이 네 줄의 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댕댕댕댕댕댕댕댕댕댕
⊙ 댕댕댕
≤ ≤ ≤ ≤ ≤ ≤ ≤ ≤ ≤ ≤ ≤ ≤ ≤ 8
Kloc-0/01그래서 티베트시를 상품으로 삼아' 노점 판매 시 1 인' 으로 불리는 여락평 씨가 등장했다. 그는 자신의 이름으로 시를 썼는데, 여행 성수기가 매우 성행하여 월 수입이 가장 많을 때 거의 만원에 달했다. 3 1 세해구 청년 왕핀, 티베트시를 돌파구로' 세계기록' 을 세우고 1000 여 편의 장시 평론 1000 여 명의 고금의 유명 인사들로 기네스 세계기록을 신청하려 한다.
예를 들어, 리우 Xiaoqing:
유언니 문 앞에 작은 꽃이 있는데, 쓰촨 얼마나 매운지 알 수 있다.
다행히 당궁은 부귀영화를 누리고, 침몰은 오직 집만을 위한 것이다.
셰팅펑.
손님에게 술에 취해 * * *
냉봉은 오랫동안 전쟁터를 마시지 않고, 이소연맹의 서늘한 바람을 불렀다.
장이머우.
장공은 쉬운 것보다 한 걸음 뒤처지는 것이 아니라, 예술상의 우수성은 문제가 있다.
오스카를 생포하고 칸에서 금야자를 베어내려고 노력하다.
잠깐만요.
최근 교육계는 이런 괴이한 시 스타일을 주목하기 시작했고, 장두시가 청소년의 뇌 운행의 효율을 높이고 어휘를 풍부하게 하며 중국어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지난 3 월 30 일 베이징시 문련, 베이징시 민간작가협회 등 조직 관계자들이 베이징 숭문문 회민 초등학교에서' 장두시 배우기, 민간문학 전승기지 건설' 행사를 공식 출범시켰다. 아이들이 이상한 시가 창작을 시도하게 하는 이런 관행이 알려지자 학계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 인민협회 부주석, 베이징인민협회 주석인 조서는 "티베트족시는 중국 특유의 문화현상이다" 고 말했다. 민간 문화유산으로서 초등학생의 교육에 침투해야 전승할 수 있다. "
장두시는 단지 첫 단어의 연결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말마다 중간에 있는 자구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기도 한다. 때때로 학생들은 장두시로 서로 놀린다. 사실 축복을 보낼 때도 장문시를 전달체로 사용한다면 재미있을 것이다.
예: 우선,
잔을 들어 송에게 술을 권하고, 친지들에게 술을 마시게 하다.
후회의 길은 길지만 천리 빙하는 정말 우습다.
낮에는 눈이 내리고, 봄의 햇살은 떫고, 무곡의 리듬은 매우 조화롭다.
꽃에 웃음은 채찍이 빠르고, 배소용돌이는 촛불을 좋아한다.
둘째,
황무는 용문을 짓고 고삼을 그의 혈친에게 물려주겠다고 맹세했다.
바다 속의 인연은 꿈을 줍기 어렵고, 삼전옥은 마지막 잔여물이 남아 있다.
세상일이 왁자지껄하고 생각이 흩날리고 옥주가 어두운 밤에 한숨을 쉬며 흘러간다.
백새가 봄을 부르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고, 천죽에는 절립문이 있다.
말발굽은 새로 개간한 땅을 경쾌하게 밟으며 복락의 젖은 굽을 보고하느라 바쁘다. [이 문단 편집] 물론, 장두시는 다른 문학 형식과 마찬가지로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 2004 년 6 월 5438+065438+ 10 월 65438+5 월 민안경시티는' 건안뉴스' 에 자신의 광고어가 담긴 광고를 게재했다.
편민의 성실한 규모가 커지면 민심은 빛을 발할 것이다.
위대한 업적은 비굴하지 않고, 과감하게 혁신한 것은 지금과 다르다.
모든 광고어는 신문에 위아래로 배열되어 있다. 네 문장의 첫 글자는' 위대한 대변자' 이고, 마지막 글자는' 위대한 백성' 이다. 이 광고가 게재된 후 대명안경유한공사에 의해 법정에 고소됐다. 법원은 민안경시가 공개적으로 타인을 비하하는 행위는 불법이며 대명안경유한공사의 명예를 손상시켰다고 판단했다. 피고의 주관적으로 고의적인 잘못을 감안하여 민안경시티가 천안뉴스에 대명안경유한회사의 명예를 회복하고 사과했다고 판결했다. [이 단락 편집] 티베트시가 먼저 시라고 오해했다. 그것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는 완전한 이미지와 완전한 주제를 갖는 것이다. 더 중요 한 것은, 운율, 전투, 평평 등 다른 주의 조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관련 없는 "단어" 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N 개의 단어가 함께 N 개의 문장에 숨겨져 있는 한, 한 편의 시가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소를 고려하지 않는 것이 티베트시라고 착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위의 티베트시 예로부터 하나 또는 두 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바오 샤오 쓰촨 (Baoxiao Foundation) 가 얼마나 매운 지 이해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 * * 컵 콸콸콸콸" "노조가 찬바람" 이라는 뜻을 이해합니까? 설날 축하합니다' 라는 두 구절의 이른바' 시' 에 대해 그의 주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까? 쓸데없는 말이나 쓸데없는 말을 제쳐두고, 이것은 사실 경박하고 천박한 현대인들이 조국문화에 대한 경외심이 부족하다는 표현이며, 조국 문화에 대한 모욕이다. 그동안 티베트시는 그 고유의 예술적 매력을 완전히 잃고 일종의 쓰레기 문화가 될 것이다. 사실, 우리는 우선' 시' 의 작품만이 더 나은 숨은 기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 앞에 있는' 황무선서 용문' 은 보기만 해도 쓸데없는 말이기 때문에 독자들은 보지 않거나 (아무도 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안에서' 기관' 을 찾아 숨기면 유리 조각이 된다. 하지만 좋은 장두시 주제는 명확하다. 만약 노준의가 처음부터' 노준의반' 을 보았다면' 수호전' 도 쓸 수 있을까? "수호전" 은 쓸 수 없고, 4 대 명작은 없어졌다. 문제를 더 잘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모든 예는 소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Com):
도화원이 절절하다
개울가의 샘물 새장에는 긴 연기가 있다. 선정에 올라 다른 출처까지 내려가다. 복숭아비가 내리고 비가 내리고 외로워 꽃은 배를 타고 가지 않았다.
이 시는 표준 칠언절문으로 복숭아화원을 칭송하며 무릉인 이후 신선을 만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실망감을 표현했다. 발견한 후에야' 계상 복숭아꽃' 이라는 장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화 일곱 수
만리에 몇 명의 시인이 있습니까? 동서남북은 모두 진실이 아니다. 흑묵을 증정하면, 애교 배설도 영성이 있다.
이 시는 배 모양의 시를 읊으며, 저자가 이런 시에 대한 혐오와 부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발견한 후에야' 강남천오만' 이라는 장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포도에 관한 일곱 구절시
포도는 탐낼 수 있고, 복숭아길은 신선처럼 즐겁다. 만약 네가 선반에서 말을 한다면, 안전은 너무 안타깝다.
이것도 표준적인 7 언절문으로, 원문에는 제목이 없고, 제목은 작가가 추가한 것이다. 진정한 장두시는 제목이 없을 수도 있지만, 완벽한 주제가 있기 때문에 제목을 하나 붙일 수 있지만, 함부로 지어낸 소위' 장두시' 는 그에게 제목을 붙일 수 없다. 이것도 감별하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는 포도의 유행에 대해 말하는데, 마치 하늘의 신선한 과일이 붉은 먼지에 온 것 같다. 선과의 맛, 자연의 아름다움, 말할 수 없다 ("도정: 원직시"). 이 티베트어시는 더욱 특별하다. 작가는 그것을' 삼부목식' 이라고 명명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여덟 글자 (포도, 선인들이 자주' 복숭아' 로 썼기 때문이다. 이 시는 소호판주의' 포도틀 아래 동화' 를 안부한 티베트어 시이다. 두 개의 열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문필은 여전히 자유롭고 유창하다. 이는 세계에서 드물고 비언어적 문자에 정통한 사람도 어쩔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