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후이 큐레이터가 말한 이 마을의 보물은 1978년 산시 사범대학 도서관에 소장된 기와를 가리킵니다. 못생긴 외형에도 불구하고 전국시대 진종펑과 혜문왕 시대의 잘 짜여진 형식의 기와책입니다. 우연찮게도 이 문서에 기록된 정보에 따르면, 조공 지역에는 산시 사범대학의 장안 캠퍼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보물'은 현재 산시사범대학교 교육박물관의 역사문화센터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직사각형이고 납작하며 가운데가 두껍고 머리와 꼬리가 얇습니다.
강 후이 소개 책임자는이 진나라 기와 책은 발견 된 유일한 도자기 문서이며, 그 필체는 출토 된 문서와 동일하며 1948 년 투셴에서 출토되었으며 구체적인 위치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길이 24㎝, 너비 6.5㎝, 두께 0.5∼1㎝. 양면에 새겨져 있으며, 앞면에는 세로로 6줄 92자, 뒷면에는 세로로 3줄 27자, 도자기에서 가장 많은 글자 중 하나인 ***119자(가중문, 합자문 * * 121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으로 보아 테라코타로 만든 것 같습니다. 반쯤 마르면 단단한 도구로 조각한 다음 구워냈어요. 글자는 붉은 색 안료로 되어 있습니다."
타일 책에는 무엇이 적혀 있나요? 사용된 글꼴이 진나라 인장 서체이기 때문에 현대인에게는 쉽게 알아볼 수 없습니다. 상지루 씨가 '진나라 종이 기와첩의 몇 가지 문제'라는 글에서 설명한 바에 따르면, 이 기와첩의 앞뒤에 새겨진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계절(년)에 주나라 황제는 아침에 부인(대량)을 보내 문무관에게 조공을 바치고, 겨울에는 열 냄비(한 달)를 보내 조공을 바칩니다. 대량의 아침 외출은 "두채를 (오늘) 탄추로 데려가서 유수에게 가서 관숙을 생각했다. 이것은 타일 책을위한 것입니다. 겸손한 (겸손한) 유 비서는 자랑스럽지 않습니다."아이들과 손자들은 그들이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닫힌 인장부터 사계절 (년) 1월 (월) 겨울 열 냄비, 뽕나무 인장 □ (제작 필요 : 즐기다)의 동쪽에서 뽕나무 인장의 북쪽까지 1 마일과 20 세트. 다다 왼쪽, 오(하오) 통(통), 시유추 부제(예술), 시기메이(훈딩), 야망은 너구리(매장)를 봉인하는 것입니다.
상 지루 씨에 따르면이 단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 혜문 왕 건원 4 년, 주 () 황제는 원왕을 숭배하기 위해 의사를 보냈습니다. 겨울 11 월 날, "두현 탄추를 유수에게 땅 한 조각을 자르고, 올바른 배우자 장 조상의 집을 위해"라는 법령을 작성하고 책을 씁니다. 그는 부유를 더 많이 보냈습니다 (읽기 쿠) 인장을 만들고 "자녀와 손자는 조상 마을로 간주됩니다. 11월 겨울 계유 4년, 인장의 시작인 상 □ (문자 수염 : 항목 + 항목)의 동쪽에서 북쪽으로 인장까지 총 * * * 마흔 다섯 도시. 대부 야만, 권력 장관 및 부서는 인장에 나무를 점치고 심는 일을 담당했으며, 역사를 새긴 기와 책, 시유신은 종이의 봉인 과정을 기록했기 때문에 기와 책은 인장 안에 묻혔습니다.
강휘 원장은 "기록된 내용을 보면 기와책을 쓴 목적은 이 땅을 조상의 집터로 봉인하기 위해서였다. 풍(風)은 흙으로 만든 단을, 청(城)은 도시를 뜻합니다. 종이는 통치자가 한 지역을 따로 떼어내어 그곳에 공헌한 신하에게 인센티브로 소유권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종이는 종이의 위치가 씨족 사원의 터였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봉건과는 달랐습니다. 이 사건을 기와 형태로 기록한 문서이기 때문에 진종풍기(秦宗風記)라고 부릅니다."
이 유언장을 발표한 사람의 이름은 당신이고, 현재 산시 사범대학의 총장도 당신입니다.
강후이 원장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진나라 전기의 첫 번째 보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와책은 봉인한 사람이 가문의 명예를 나타내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니라 진나라 혜문왕이 명령한 것입니다. 진 혜문왕은 진나라 제26대 군주인 진시황의 증조부이자 전국 시대에 왕의 칭호를 얻은 최초의 진나라 군주였습니다. 그의 재위 기간 동안 장의, 연횡, 공손연, 계리자, 사마의, 이괄, 시평, 바수는 동쪽으로 한구 고개와 남쪽으로 가서 사업을 벌이며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데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기와나무 초기에 주왕의 아들이 사람들을 진 혜문왕에게 보내 문왕의 고기를 제물로 바쳤다고 합니다. 이 정보는 풍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당시 진나라가 강대국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 혜문왕의 유언에 따라 당시 진의 두현에 속해 있던 제후국이었다. 조공의 범위는 주나라 수도에서 남동쪽에 있는 치남으로, 구체적으로 풍하 동쪽, 위하 서쪽, 백두산 북쪽의 좁은 땅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산시 사범대학의 장안 캠퍼스는 바로 이 범위 내에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기와 책이 2,300여 년 전 산시 사범대학의 토지 증서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또 다른 흥미로운 우연이 있습니다. 타일 책에 진왕 후이웬의 유언장을 출판 한 사람의 이름이 당신이고 현재 산시 사범 대학의 총장이 바로 당신입니다. 지금까지 중국 대학 중 이런 우연과 귀한 것을 가진 대학은 산시사범대학밖에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본문에 기록된 정보 외에도 이 기와책의 텍스트 자체는 습식 조각 진나라 인장 문자로, 엇갈린 글꼴로 매우 선명하고 리듬감이 있습니다. 문화 유물은 일반적으로 역사적 가치, 유산 가치, 예술적 가치 측면에서 고려됩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할 때 이 기와책의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발행자와 수령자는 대를 이어 인장을 새겼고, 기와첩은 인장 기록의 역할을 했습니다.
이 기와책에 기록된 명령과 도장을 발급한 관리(지우 또는 랴오)는 누구였을까요?
감독인 강희는 왕의 명을 받아 기와책에 '대량조'와 '수창'으로 기록된 오른손 장로 요요에게 땅을 하사했다고 합니다. 상앙은 진나라의 법제 개편에서 창에서 대량조로 승진하여 큰 권력을 담당하여 법제 개편의 원활한 시행을 보장했으므로 대량조는 진나라 정부에서 매우 중요한 관직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의 기록과 과소평가로 볼 때 상앙이 임명한 대량조는 실제로 진나라 정부에서 가장 높은 관직이었습니다. 그는 당시 최고의 군사 관리이자 진왕인 총리의 정무를 보좌하는 수백 명의 관리의 수장이었습니다. 대량주(大梁周)는 우량의 공식 이름이고 장군(將軍)은 그의 기사 직책이었을 것입니다. 와수라는 이름 외에도 가보에 새겨진 청동 게가 있습니다.
이 인물은 사서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출토된 유물로 보아 사서에 기록된 진나라 조왕 때의 향리(香吏)의 장수(長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와책에는 그가 벼슬할 당시 우후궁이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비문이 새겨진 가보 무기도 있습니다.
고대 문서의 운반체는 뼈, 구리, 금, 옥, 철, 돌, 나무 전표, 비단 등입니다. 도자기는 거의 없습니다. 펑종이는 왜 금속 대신 타일을 운반체로 선택하지 않았을까요? 박물관 전시회 첸 웬지 소개에 따르면 진나라 법에는 "불법 이주"기록이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불법적으로 이주하는 것에 대한 처벌입니다. 당시에는 눈에 보이는 "이주 봉인" 현상이 흔했습니다. 종이는 조상 홀의 자리인데 어떻게 "이전"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진나라 법은 특별히 그것을 금지했습니다. 사건을 종결 할 증거가 없었기 때문에 관련 명령을 기록하고 서로를 확증하기 위해 공식 기록에 증인 진술을 기록해야했습니다. 아마도 보관하기 쉽고 휴대하기 쉬우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도자기로 만든 도구였을 것입니다.
감독은 기와책의 기록에 따르면 이 기와책은 진나라의 매장 도장이라고 말했다.
화상 신문 교사 마 후젠 / 텍스트 제이슨 / 사진 (산시 사범 대학 교육 박물관은 문화 유물 사진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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