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창업자가 나타난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로사? 현상은요? 도박 뒤의 무력감과 슬픔을 아십니까?
20 15 19 년 9 월 어느 날 새벽, 게임회사 화목인터넷 36 세의 CEO 오보가 오랜 긴장으로 급사했다.
당시 이 사건은 게임권을 놀라게 했고 게임권 건강에 대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블루항 인터랙티브그룹 창업자 왕봉, 열쿨 CEO 류소 등이 위챗 위챗 모멘트 오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현재 오보의 죽음은 클레임 금액이 6543.8+0 억 5 천만 달러에 달하는 중재안을 가져왔다.
최근 A 주 상장사 봉황매체는 이전에 인수한 수유사 화목네트워크 20 15 년 실적이 미달되면서 자회사 봉황디지털매체가 상하이 국제경제무역중재위원회 (상하이 국제중재센터) 에 중재를 제기하고 화목네트워크 원주주에게 총 150 만원을 청구한다고 발표했다. 참여에는 경위 중국 등 유명 투자기관도 포함돼 있다.
2 ~ 3 년 전, A 주 시장은 문화 미디어 자산의 인수 개편의 물결을 일으켰다. 지금은요? 인수 후유증? 가장 먼저 연이어 폭발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공연과 도박. 화목한 인터넷은 수많은 도박 실패 사례 중 극단적인 사례일 뿐이지만, 실적 도박 배후에 유비쿼터스 위험이 있음을 시사한다.
사실, 문화 미디어 자산 인수합병의 전파 뒤에는 실적에 대한 도박 실패로 인한 회사 환매 보상의 사례가 드물지 않다. 화의형제, 광언론과 같은 선두 영화사들도 인수합병에서 비슷한 상황을 겪게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왜 영화오락업계의 인수합병에 대한 도박협정이 빈번하게 나타날까요? 도박 협정과 관련된 주요 위험점은 무엇입니까? 65438+5 억 클레임 뒤에는 생각할 만한 주제가 너무 많다.
창시자? 과로사? 회사 실적이 폭락했다.
지난 6 월 2 일 A 주 상장회사 봉황매체는 자회사 봉황디지털매체가 두 건의 중재사건을 포함한다고 발표했다. 이 두 중재의 근본 원인은 4 년 전 피닉스 디지털 미디어에 인수된 화목네트워크라는 모바일 게임 회사로 거슬러 올라간다. 과로사? 사건.
20 13 년 8 월 봉황매체는 3 억 2 천만 원을 증자한다고 발표했고, 이어 봉황디지털미디어는 3 10 만원으로 화목네트워크 지분 64% 를 매입해 화목네트워크 지주주주가 되고 나머지 36% 는 회사 창업자 중 한 명, CEO 오보가 보유한다고 발표했다. 피닉스 미디어는 이번 인수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회사가 게임 분야에 진출하여 디지털 발전 전략을 실현하는 중요한 조치라고 생각한다.
당시 화목한 인터넷이 한창이었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화목망은 2009 년에 설립되어 설립 당시 페이지 투어 업무에 종사한 뒤 손여행 연구개발로 전향해' 중삼국지',' 마법카드 판타지' 등 게이머들이 잘 알고 있는 게임 제품을 많이 선보였다. 한편 이 회사는 중국 대륙 최초로 Xbox live 게임 플랫폼 휴대폰 게임 발행권을 획득한 기업이다.
다른 많은 인수합병과 마찬가지로 화목네트워크의 거래상대와 주주 장위, 주호는 화목네트워크 20 13 ~ 20 15 년 감사된 순이익 (비반복 손익을 뺀 합병 순이익) 이 각각 4409 만원, 529/보다 작지 않다고 약속했다.
인수 완료 후 처음 2 년 (20 13 및 20 14) 동안 화목한 네트워크는 성과 약속을 순조롭게 이행했지만 20 15 년 동안 회사 실적은 절벽에서 하락했습니다. 그해 순이익이 아닌 손실 7
화목망의 실적이 급락한 것은 주로 사고 때문인가?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오보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오파는 화목한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창업의 물결에 몸을 던졌다. 이후 오보와 두 파트너는 게임업계의 전망을 잘 보고 20 10 에 게임업계에 뛰어들기로 했다. 오보가 과거 창업 실패 경험에 대한 총결산과 강경한 기술로 회사는 첫 종목에서 1 주일도 안 되어 경위 창업투자 10 만원의 융자를 받았다. 오보의 통제하에 화합 네트워크는 불과 몇 년 만에 초기 20 명 게임 팀에서 400 명 40 개 게임으로 발전한 대형 게임회사로 연간 매출액이 억을 넘어섰다.
오파가 급사한 후 피닉스 디지털 미디어는 약속대로 투자협정을 이행하지 못했고, 다음 2 기 * * * 의 가입금은 아직 지급되지 않았다.
실제 투자에 따르면 피닉스 디지털 미디어는 결국 화목네트워크에서 지분 비중이 565,438+0.2% 에 불과했고, 앞서 언급한 64% 가 아니었다.
피닉스 디지털 미디어는 654.38+0 억 5000 만 위안의 배상을 요구하는 두 차례 연속 중재를 제기했다.
화목인터넷 20 15 년 실적이 약속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봉황디지털매체는 각각 화목네트워크 원주주 장위, 주위, 경위 중국을 기소해 모두 접수됐다.
특히 실적이 미달되면서 피닉스 디지털 매체는 장위, 주위가 현금으로 회사를 보상할 것을 요구했다. [6349-(-7 1 17.27)]? 51.2% = 6894 만 73 만원, 20 15 년 초부터 이자는 299 만 92 만원이다.
뿐만 아니라 피닉스 디지털 미디어 20 15 로 인해 자산이 손실되었나요? 영업권 손상? 한 건에 6206 만 9700 원. 증자협정' 과' 계약법' 규정에 따르면 장위, 봉황디지털매체가' 증자협정' 이행 중 손실액 4965 만 5800 원을 배상해야 한다. 또 오보 사망으로 해외 계좌 72 만 8000 달러를 회수할 수 없었고 (인수자산 포함), 피닉스 디지털매체는 인수시 가격을 지불했고, 장웨이와 주웨이는 회사 손실 37 만 2800 달러를 배상해야 했다.
경위 중국이 전술한 성과 보상 조항의 공약서를 냈기 때문에 봉황 디지털 매체는 두 명의 원주주에게 클레임을 제기하는 것 외에 경위 중국에 2248 만 3300 원을 청구했다.
두 차례의 중재 관련 금액은 총 6543.8+5 억 위안이다.
일반적으로 인수 대상이 실적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더라도 양측은 조용히 처리한다. 피닉스 디지털 미디어가 이렇게 고조적으로 중재를 제기하는 것은 흔치 않은 것 같다.
6 월 5 일, 오락의 수도는 봉황 매체의 한 인사와 연락했다. 중재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여러 차례의 협의를 거쳐, 모두들 합의에 도달할 수 없고, 중재만 할 수 있습니까? 。
분쟁의 유래, 즉 화목망 20 15 의 막대한 실적 손실에 대해 이 관계자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고 밝혔다. 하나는 설립자 오보가 20 15 에서 갑자기 사망하여 회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또한 핸드투어업계는 어느 정도 변동성이 있어 화목망 20 13, 20 14 의 고유량 게임으로 20 15 주기 동안 이미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응? 오보가 세상을 떠났지만 회사의 전체 팀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우리는 팀을 1 년 넘게 안정시켰고, 팀에 약간의 지분을 주어 좋은 인센티브를 주었다. 현재 경영 상황도 호전되고 있다: 20 15 년 손실 7000 여만, 20 16 년 손실 2000 여만. 올해 우리는 손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응? 그 인사는 말했다.
-응? 투자자의 경우 도박 계약 이행으로 인한 분쟁은 기본적으로 지분/주식 환매 또는 통화 보상 이행을 트리거하는 경우 계약 당사자가 이행을 거부하거나 완전히 이행하지 않아 소송이나 중재 절차를 일으키는 분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봉황 미디어 계열사가 화합 네트워크를 인수하는 것이 성과 보상의 사례다. -응? 베이징 천지군태 로펌 파트너인 정효강 변호사가 말했다.
일반적으로 중재 기관은 사건의 세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첫째, 도박 계약과 그 조항이 합법적이고 유효한지 여부. 본 사건은 봉황 미디어 계열사가 화목인터넷 인수 사건에서 도박 협정에 대한 구체적인 약속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이런 복잡한 협의에 근거하여, 기본적으로 변호사의 참여로 체결된 것이므로 무효가 되어서는 안 된다.
둘째, 도박 협정에 설정된 행권 조건이 이미 실현되었는지 여부. 이것은 도박 협정의 구체적인 내용과 신청인이 제공한 관련 증거에 근거하여 논증해야 한다.
셋째, 약속과 실제 상황에 따라 책임의 주체와 구체적인 내용을 책임져야 한다. 본 사건은 경위 중국이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하는지, 약정서의 구체적인 내용과 사건 사실을 결합해 판단해야 하는지도 다루고 있다.
왕과 왕마저도 잘못 알았다. 영화오락업계는 인수합병으로 인한 도박 위험을 어떻게 방지합니까?
엔터테인먼트 자본론' 에 따르면 문화미디어업계 목표회사가 실적에 대한 내기를 할 수 없는 사례가 많은데, 일부는 이미 오리지널 인수합병을 촉발하고 있다. 환매? 조항.
1. 화이형제
화의형제 20 16 연보에 따르면, 회사가 이전에 인수한 5 개 회사 중 3 개가 실적 약속을 이행하지 못했다.
이 가운데 광저우 한은은 2065,438+06 년 순이익이 아닌 65,438+065,438+0789.33 만원을 달성해 약속된 65,438+085,438+065,438 보다 훨씬 낮았다 회사는 성과가 미달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밝혔다. 광저우 한은은 지난해 신구게임 종목 과도기에 처해 수입이 하락하고, 수유업계 경쟁이 심화되고, 광저우 한은은 경쟁 우위를 높이기 위해 R&D 투자를 늘렸다.
또 다른 두 회사는 스타 감독이나 배우를 위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장궈리 중 저장장생은 지난해 세후 순이익 2500 1.3 만원을 달성해 약속실적 (3779 만 5 천 원) 보다 훨씬 낮았다. 풍소봉, 리천, AB 등 스타가 주식을 보유한 동양호한은 지난해 순이익 10 14 15200 원을 달성해 약속보다100 원 낮았다
화의형제가 지난 4 월 26 일 발표한 공고에 따르면 광저우 한은실적이 미달되면서 회사는 류장거, 모치크리에이티브 (베이징) 기술유한공사, 선전시 텐센트 컴퓨터시스템유한공사의 65,438+065,438+080,500 주를 환매할 예정이다 .....
2. 라이트 미디어
2065438+2004 년 6 월 광선매체는 2 억 8 천만 원으로 광저우 블루호 50.8% 지분을 인수했다. 그러나 지난해 6 월 5438+2 월 광선매체는 갑자기 2 억 4400 만원의 총 가격으로 광저우 블루 호 전체 주식을 양도한다고 발표했다. 광매체는 회사의 자산 유동성을 높이고, 회사의 전체 자원 배치를 최적화하고, 자금 사용 효율을 높이고, 회사의 투자 전략과 발전 전략에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
이런 양도의 이면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광저우 블루호의 성과가 약속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이다. 거래 상대는 블루호 문화 20 14 부터 20 16 년 공제 순이익이 각각 2600 만원, 3380 만원, 4 1.6 만원 이상이라고 약속했다. 광저우 블루호 20 15 의 순이익은 2490 만 3000 원, 20 16 의 처음 9 개월도 33 만 3000 원에 불과했다.
3. 만다린 미디어
3 년 전, 문화매체는 손바닥 이통과 우만 문화를 인수했다. 20 16, 두 회사는 성과 약속을 이행하지 못했다. 그 중 팜 이통은 20 14 에서 20 16 누적 순이익으로 인해 보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만 문화는 지난해 40 만원의 적자로 약속된 4280 만 5000 원에 이르지 못했고, 보상해야 할 주식 수는 500 만 6400 주로 집계됐다.
4. 미성문화
회사 20 14 가 인수한 맹각성 작업장은 3 년 연속 성능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20 14 부터 20 165438 까지 각각 순이익이 아닌 200 만원, 300 만원, 400 만원을 공제하겠다고 약속했는데, 그 결과 연간 적자가 발생하고 순이익은 각각-281이다
앞서 미성문화는 맹각성공방 주주 진황, 주충운 2065,438+04, 2065,438+05 의 보상금 970 만 5500 원을 받았지만 2065,438+06 은 여전히 회사에 보상금 754 만 8600 원을 지급해야 한다. 3 년간의 총 배상액은 1, 725438+0,000 원이라는 얘기다.
5. 만가의 문화
20 15 년, 회사는 12 억의 대가로 쓰촨 2, 천천태덕, 상운달이 보유한 상통애니메이션 100% 지분을 인수했다. 20 16 년, 비상익 20 1278 14300 원, 약속액보다 거의 3000 만원 적다. 20 16 년 5 월, 신문출판광전총국이 새로운 규정을 내놓았고, 승인되지 않은 휴대전화 게임은 온라인으로 출판하고 운영할 수 없었다. H5 중증 게임을 포함한 핸드투어 R&D 비용은 모두 20 16 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고객 차이나 모바일 20 16 은 전략적 조정을 계속 추진합니다.
만가 문화의 계산에 따르면 쓰촨 연합 2 와 천후덕은 각각 만가 문화 357 만 9000 주와 343 만 8000 주를 보상해 총 700 1.700 주를 보상해야 한다. 그러나 두 회사는 중재로 만가문화에서의 지분이 법원에 동결되어 당분간 보상할 수 없다고 밝혔다. 언급할 만한 것은 이 사건이 상교소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영화업계에 있어서, 인수합병에 대한 도박 실패 사례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베이징 천치 군태 로펌 파트너인 정효강 변호사는 세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도박 협정 행권 기준이 비현실적이라는 것이다. 둘째, 도박 계약의 남용; 셋째로, 영화업계의 핵심 자산의 무형, 값진, 주관적인 특징은 도박 위험을 더욱 통제할 수 없게 한다.
끊임없이 쏟아지는 도박 실패 사례에 직면하여, 영화오락회사는 어떻게 도박 관련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까?
정효강은 우선 쌍방이 충분히 협의하여 조작성이 있고 쌍방의 실제 상황에 부합하는 훈련 기준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둘째, 영화기업의 발전 잠재력과 관리자의 능력을 이성적으로 분석하다. 회사의 발전 잠재력과 관리자의 능력을 충분히 이해하고, 사전 목표에 대해 가능한 계획을 세우고, 진지하게 준수하며, 너무 고상하고 맹목적으로 자신감을 갖지 마라.
다시 한 번, 불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양측은 도박 협정을 조정하여 시대와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실행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 쌍방에게 도박 협정의 성패가 각 측의 절실한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영욕과 * * *? 따라서 협력에서 예측할 수 없는 위기가 발생하면 양측은 반드시 뭉쳐서 따뜻하게 해야 하며, 반드시 설상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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