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크 이전에는 프랑스 작가가 이렇게 큰 기백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19 세기 프랑스의 작품' 을 묘사하는 위대한 임무를 과감히 제기했고, 이런 재능을 가진 작가도 없었다.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발자크는 결국 96 권의 책만 썼다. 그의 우상처럼 사업은 끝나지 않았지만 모두 제단에 올랐다. 나폴레옹이 왕위에 올랐을 때 발자크는 프랑스 현대소설의 아버지로 여겨졌다.
발자크는 그의 우상과는 달리 문학 전쟁터에 나타나자마자 워털루를 만났다.
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한 후, 그는 가족이 그를 공증처에서 일하게 하라는 요구를 거절했지만, 그는 문학에서 사업을 할 의향이 있었다. 아버지는 결국 그에게 1 년 동안 시도해 보기로 동의했다. 발자크는 자신을 아파트에 가두고 그의 첫 시극' 크롬웰' 을 썼다.
우리 부모님은 프랑스 대학의 한 원사에게 보여 주셨는데, "이 작가는 문학을 제외하고는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는 평론을 받았다. "
다음 10 년 동안 발자크는 문학에 종사하지 않았다. 그는 확실히 각종 업종을 해 본 적이 있고, 출판업, 인쇄소, 각인 공장을 운영한 적이 있으며, 모두 부채로 끝났다.
발자크 소설 속 상인의 기복을 보니 저자가 장사의 길을 가볍게 잘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아마도 그의 부족은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그의 개성은 그의 상업 성공의 장애물일 것이다. 그도 성공적으로 돈을 좀 벌었지만, 돈을 쓰는 능력은 항상 돈을 버는 능력보다 낫다. 그는 과장된 생활을 추구하고 생활이 사치스럽다. 강산이 격추되기 전에 후궁을 먼저 채워라.
그는 그를 사랑하는 불쌍한 어머니와 언니의 주머니를 비우고 정부들의 돈을 받아들였다. 발자크는 가족과 여자에게 돈을 쓰는 것에 대해 조금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았다. 천재는 자신의 권리를 가진다.
그러나, 모든 발자크의 독자들은 그가 성공한 사업가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기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위대한 작가를 잃게 될 것이다. 바로 이런 실패의 경험으로, 그를 다른 길로 밀어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또 다른 전진길의 초석이 되었다.
여러 차례 사업에 실패한 발자크는 다시 펜을 들고 방에 숨어서 글쓰기에 몰두했다. 창작기간 내내 그는 줄곧 빚을 갚았고, 빚을 쫓기는 것도 그가 열심히 창작하는 동력이 되었다. 후기 명성이 상승할 때 원고를 입찰이 높은 출판사에 팔아서 소송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하루 14- 16 시간, 때로는 18 시간까지 일합니다. 정신을 차리기 위해 그는 뱃속에 블랙커피 몇 잔을 붓고, 더 나은 정신을 얻기 위해 찬물로 커피를 끓이는 방법을 발명했다.
그의 왕성한 창의력을 지탱하는 것은 블랙커피뿐만 아니라 그의 창작에서 나오는 격정이다. 발자크는 그의 열정을 그의 인물에게 주었고, 인물의 열정은 오히려 작가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한 사람의 이미지, 한 인물의 성격, 집 한 채, 장사, 한 글자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수천 자를 쓰려고 애썼다. 그는 세부 사항을 기꺼이 묘사하고 즐거움을 즐기는 것 같다. 제작을 하면서 즐기지 않는다면, 그가 어떻게 거의 모든 세속적인 쾌락을 희생하고 거인처럼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발자크는 두개골상학에 대해 상당히 신뢰하는 것 같은데, 인물의 외모 특징을 묘사할 때 그에 상응하는 성격 특징을 써냈다. 발자크는 거리에서 모든 사람의 직업을 볼 수 있다고 자랑했다. 그의 얼굴, 그의 동작, 그의 옷만 보면 된다.
사실 그가 관심 있는 모든 묘사가 독자가 알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자신은 결코 태만하지 않고 자신이 장악하고 있는 업계 정보를 모두 쓰려고 노력한다.
발자크는 편집증처럼 자신의 창작 세계에 도취되어 책 속 인물들과 끊임없이 논쟁을 벌이며 "편훈이라고! 피안신이 날 구해줄 거야! " "피안신은 소설 속의 명의다"
발자크의 생활도 열정이 넘친다. 연속 기간 동안 발자크는 몇 가지 관계를 발전시켰다. 그의 첫사랑은 그의 어머니와 나이가 비슷한 기혼 여자이다. 이 감정을 제외하고, 그의 다른 모든 감정은 글쓰기를 하는 동안, 결혼이나 과부가 아니다. 천재는 항상 자신의 권리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프랑스인들은 사랑에 대해 매우 너그럽고, 결혼 중 불륜을 저지르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젊은이들이 연애를 하는 것도 드문 일이 아니다. 지금도 이런 유산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그의 아내가 그 예입니다. 마크롱 (WHO) 는 프랑스에서 대통령이 될 수 있지만, 만약 중국에 있다면 그는 촌장조차 될 수 없다.
7 년 동안 그와 함께 살았던 발자크는 마침내 그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몇 달 후 발자크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재능과 열정은 소진되지 않고 몸이 피곤할 뿐이다.
그는 각종 투쟁, 각종 소송, 거래소의 계략, 은행업의 조작, 부동산의 각종 투기, 화학의 신비, 화장품의 제조 비결, 인쇄업의 기술, 제지업의 혁신, 회화 예술, 골동품 소장, 신학자의 토론, 최면의 신비, 기자의 흑막, 출판업의 관리, 그는 유산, 연금,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파리의 각 거리에 있는 주택 임대료를 알고 있으며, 어떤 마차가 가장 유행하고 있는지, 레이스가 달린 모자가 얼마인지 알고 있다. 만약 그가 노고가 죽도록 하고 싶지 않다면, 그는 그를 부활시키는 처방을 해 줄 능력이 있다.
이에 따라' 비평가의 눈에 나폴레옹' 이라고 불리는 다나는 "발자크의 작품은 셰익스피어에 이어 인류의 가장 아름다운 문헌 보고이자 인간의 내면세계의 백과사전" 이라고 평가했다.
마우엄은 "위대한 소설가는 자신의 작품으로 세계의 정신보고를 풍요롭게 하는데, 이들 중 발자크는 내가 주저하지 않고 천재로 우승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발자크는 그가 쓴 인물처럼 세상을 굴복시키려는 야망이 있다. 그가 갈망하는 것은 문학상의 원수의 지팡이가 아니라 황제의 왕관이다.
천재가 열정이 충만할 때, 그가 위대한 제단으로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천재가 제단으로 향하는 발자국을 봅시다.
이 작품이 가작으로 선전된 것은 내용에 반영되어 급소를 찌르기 때문이다. 또 다른 것은 문자 능력에 있어서 간결하고 강력하다.
"친구야, 네가 자신의 뜻을 통제할 수 있다면, 너의 평범한 길을 가라. 나는 지옥에 갔다, 또한 지옥에 머물러야 한다, 상류사회의 사람들이 어떻게 말하든, 너는 모두 믿는다! 어떤 풍자작가도 금은보석 아래에 숨겨진 모든 죄를 쓸 수 없다. "
"고령자" 는 철저하지 않아도 최대를 달성했다.
노고만은 교활하고 영리한 사업가로 풍족한 생활을 했지만 결국 가족들에게 미이라로 수색되었다. 그가 죽은 후, 매장된 돈조차도 대학생 Rasty 에 의해 빌려갔고, 호문에 시집간 두 딸은 장례식도 참석하지 않았다. 가족 관계는 명성과 허영심의 영향을 받기 쉽다.
라스티네는 상류 사회를 동경하는 대학생이다. 그의 욕망이 자극되었다. 그는 상류 사회의 돈으로 자신을 치장해야 한다. 그는 어머니, 이모, 자매로부터 마지막 프랑을 짜내어 상류사회의 사람을 대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푸토링이 너무 일찍 체포되지 않았다면 그가 돈을 속이는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천진함은 욕망의 상처를 받기 쉽다.
드 부사이온 부인은 상류 사회의 법률을 잘 알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그들을 통제할 수 있다고 확신했지만, 이 위선적인 사회는 항상 이익이 주도하여 결국 버림받고 의기소침해졌다. 사랑은 돈과 권력 앞에서 일격을 받을 수 없다.
이 사회에 반격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푸톨론이다. 그는 사회 법칙을 알고, 인간성의 약점을 알고, 독수리처럼 맹렬하게, 독사처럼 칩거하고, 교활하고 여우처럼 교활하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대담하고, 목적만 묻지 않고 수단만 물어본다.
푸탁의 등에 한기를 띠고 있는 어두운 인물은 사실 독자들이 그를 존경하게 할 수 있고, 심지어 은밀히 그를 안타까워하며, 그가 사회에 보복하고 사회를 벌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발자크의 성공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는 사회의 어두운 면을 깊이 써서 사회에 대한 저주를 불러일으켰다.
작문 능력에 반영된 천재는 인물 형성, 이야기 서술, 구조 등에 나타난다.
인물에 대한 묘사는 매우 정확해서 이미지, 언어, 행동, 심리적으로 인물의 신분에 부합한다. 고령자, 라스티네, 푸토링이 문학 고전이 된 것이 가장 좋은 증거다.
신분이 다른 사람들을 부개 아파트에 모아 집중 전시하고, 매일 밥을 먹을 때 한 테이블에 모여 무대 위의 캐릭터처럼 각자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공간을 만들고, 모든 인물을 집중적으로 전시하고, 간결함을 구현한다. 이것은 매우 교육적이다, 만약 처음이 아니라면. 나보코프의' 메리의 식당 아파트' 가 바로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서로 다른 서사 단서가 자연스럽게 얽혀 있어 서로 다른 단서를 이야기할 때 전환되지 않은 흔적이 있는 것은' 부개아파트' 의 공간 설정 덕분입니다. 소설 구조의 정밀함과 뛰어난 서사 기교도 반영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고령자' 는 발자크의 다른 소설보다 비교적 짧은 편폭으로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어떤 중복도 없이 그의 가장 간결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극단적인 수전노를 묘사했다. 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나는 현실 생활에 그보다 더 인색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적어도 그는 집에서 한턱 낸다.
가난한 사람의 인색함은 이해한 것이다. 올드 그랑타이의 인색함은 주로 그가 돈을 쓰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비열함은 그의 사상의 비열함이다. 돈이 그의 마음속에서 다른 대상으로 바뀌었다. 손에 든 금화만이 그의 내면의 결핍을 메울 수 있고, 그의 심리적 안정감의 기탁이 될 수 있다.
발자크는 이런 심리적으로 불가사의한 증거를 포착했는데, 이런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천재적인 관찰이 필요하다. 발자크는 수전노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하고 동의어로 만드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이 소설의 주요 공헌이다.
올드 그랑타이는 수전노라서 돈을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긴다. 딸 오제니 그랑타이는 매우 대범하여 감정을 가장 소중한 것으로 여긴다. 나의 사촌 여동생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나중에 사랑에 버려지자 그녀도 돈을 뿌려 좋은 일을 했다. 딸은 아버지에 대한 풍자와 같다.
말하자면, 아버지가 있으면 반드시 그 여자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정반대의 부녀가, 어떤 것은 이해할 수 없고, 소설도 아무런 설명도 제공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문학의 매력 중 하나는 다양한 해석 방식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오에니가 그녀의 어머니의 성격을 물려받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고, 더 많은 것은 그녀의 어머니 교육의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사랑의 힘은 매우 강력한 힘이 되어 그녀의 행동에 영향을 미쳤다. 부녀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은 모두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는다.
발자크는 카스텔리 후작 부인의 미과를 추구하여 소설에서 그녀를 테바리동 부인이라는 캐릭터로 묘사했는데, 처음에는 혼란을 버린 난부였다.
이 삼부곡은 주로 뤼시안의 일생의 침몰을 묘사한다. 그는 환상으로 가득 찬 젊은 시인이다. 그는 정부인 Te Baridong 부인에게 파리로 끌려가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에 대한 그의 아름다운 환상은 파리에 처음 도착했을 때 잔인하게 깨졌고, 그는 특바리동 부인에게 버림받았다.
빈곤한 사람인 루시안은 펜으로 세상을 이기고 싶었지만, 문학의 길에서 길고 고된 투쟁을 겪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성공의 지름길을 택하여 기자가 되었고, 조작된 말로 폭도와 드러머가 되었다. 그의 재능은 그를 위해 명예와 부를 얻었다. 그는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며 부드러운 마을에 푹 빠졌다. 결국 그의 재능은 바닥나고, 돈은 바닥나고, 사업과 사랑은 같은 업계의 압력으로 파산했다.
루시안은 물에 빠진 개처럼 고향으로 돌아갔고, 착한 친척들은 그의 황당하고 천박한 것을 용서했지만, 그의 다른 꿍꿍이가 선동된 가운데 그는 천자 같은 오만함을 보였다. 결국 우담화는 홀랑거리는 대상이 되었고, 그의 선량함은 가족의 재앙이 되었다. 루시안은 강을 건너 자살하려고 한다. 그는 한 목사, 영혼을 사는 목사님을 만났고, 루시안은 그의 영혼을 그에게 팔았다.
루시안의 기복이 심한 인생은 거울처럼 사회의 다양한 업종, 계층, 인물의 특징을 반영해 꿈의 만화경을 드러낸다.
소설 속의 몇 단락의 대화는 특히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하여 독자들에게 지적인 수확을 주었다.
먼저, 루시안이 파리로 떠나기 전에, 데이비드는 이브에게 루시안의 성격과 운명을 분석해 나중에 데이비드의 예견을 확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성격이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 깨지지 않는 진리라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문학팀' 의 다니엘은 루시안의 문학길이 어떤지, 그가 무엇을 겪어야 성공할 수 있는지를 분석했다. 고생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오늘 문학 애호가들에게 좋은 약이다.
셋째, 루시안을 기자업으로 이끌기 전에 로스도는 이 업계의 각종 흑막 이야기를 분석해 손을 뒤집고 비를 뒤집는 수법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루시안의 영혼을 산 목사가 사회와 법률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하면 사람들이 사회의 수렁에서 평생을 허우적거린 후 결말을 읽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악한 생각조차도 반박할 수 없다면 그것이 옳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오노리나' 는 순애소설이다. 오노리나는 사랑 속에서 자신의 내면의 자유를 단호히 수호하는 여자이다. 그녀가 추구하는 자유는 거의 모든 다른 여성들이 무시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천만 가산이 연하고 부드럽더라도 그녀를 매수할 수 없다. 그녀가 마음속의 소중함을 지키며, 감정이 비범하고, 마음속에 푸른 연꽃 한 송이를 피운 것이다. 아쉽게도 결국 향기가 사라졌다.
물을 휘젓는 여자' 는 드라마 촬영에 아주 적합한 극본이다. 악과 선, 탐욕과 관대함, 무지와 교활함, 배신과 매수, 본연의 애정과 사랑, 생산과 사랑의 투쟁, 암살과 결투가 있다. 가장 신나게 보는 것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싸우는 것이 아니라 나쁜 사람이 싸우는 것이다. 그는 장군의 재능이 있지만 건달 수작을 한다. 그는 결투 용사이자 돈의 노예이다. 그가 고층 빌딩에서 올라가는 것을 보고, 그의 건물이 무너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하북 대령' 과' 금산' 은 모두 재산에 대한 쟁탈, 정의로운 군자와 탐욕스러운 소인의 대항, 악과 선의 대결을 포함한다. 이 두 영화는 편폭이 비교적 짧고 서사집중으로 발자크의 글쓰기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두르방장' 과' 본스 아저씨' 가 가난한 사람들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그들은 나이가 많지만 세상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아이와 같다.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물고기를 위해 그들을 죽인다. 비록 우리가 인정하기를 원하지 않지만, 인간 사회는 항상 약육강식이지 도덕에 의해 추진되는 것이 아니다.
소설의 이름은' 베이모' 이고, 책 속 인물도 베이모를 포함하지만, 그녀는 단지 조연일 뿐, 바늘을 꿰는 배역일 뿐이다. 그녀의 장면과 비교했을 때, 이 소설에서 가장 많은 장면은 모두 늙은 색귀신, 우로 남작에게 주어졌다. 이 작나리가 평생 바람을 피웠다니, 정말 가증스럽다. 지금의 말로 말하면, 그는 심각한 성중독자이다. 설령 그가 내일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해도, 만약 지금 어떤 여자가 그 앞에 서 있다면, 그는 여전히 바짓가랑이에 결탁하여 죽을 것이다.
이 소설들이 읽을만한 가치가 없다는 말은 아니다. 발자크의 모든 작품은 가독성이 매우 뛰어나며,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묘사는 언제나 그의 유머를 번쩍이고, 그의 풍자는 사람에 대한 깊은 해석을 통해 독자들에게 즐거움과 교육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나 스타일에 의해서만 제한되므로 모든 작품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위에서 추천하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작품의 독서품에 대해 논할 때,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지, 그래서 우리는 이런 기회를 제공한 위대한 작가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한 사람이 대가를 치르지 않으면 위대할 수 없다. 위대한 작품은 땀으로 물을 주는 것이고, 인재는 생명이 있는 것이다. 모든 생물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그들이 고민하는 어린 시절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는 불완전한 인재를 배척한다. 자연이 약소하거나 기형적인 생물에 대해 토론하는 것처럼 출세하려면 전투 준비를 잘 해야 하며,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결코 움츠러들지 않아야 한다. 위대한 작가는 순교자이지만, 그는 죽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