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문제는 신비한 악보, 그리고 10 개의 악보가' 피아노 악보' 에 발표됐다.
아래 표 참조: 곡보집 작곡가 집간 연도 (기원), 노래 이름, 단락 수, 가사 신기한 비서, 주권 홍희 원년, 1425, 용 (조군소), 팔음 무저장, 피아노 스펙트럼 경홍지, 4 년 몇 년 전 용상초댐에는 명황용산 가징 9 년 악보 1530 이 새로 발간됐고, 조군은 풍으로 8 현품을 원망했고, 주후의가징 18 년 1539 년, 조군은 보루로 무강 악보와 황선가정 25 년/Kloc-를 출간했다. Jiajing 28 년, 1549, zhaojun 불평 (노래), xingzhuang Taiyin 부록. 샤오 루안 jiajing 36 년, 1557, 초승달 운동 (Longxiang 운동) 을 개최, 여덟 피아노 스펙트럼을 기록했다. Jiajing 40 년, 양, 15 1, 조군은 8 권 또 한 글자를 인용하여 진금 악보를 재건했다. 만력 13 년, 1585, 조군소 (용바닐라) 금서 8 권, 만력 18 년, 장크겸, 1590, 조군이 8 권을 도입하여 새로운 전리가 없다. 만력 46 년, 장 () 조균 () 은 모두' 5 연일 ()' 의' 황종조 ()' 를 사용한다. 윤철십자친보' 는 처음으로 옆글자를 추가했다. 이후 가끔 옆말이 있는데 내용은 결혼을 강요받고 먼 시집을 가는 것, 불길한 것, 채문희의 후유 18 박자와 당시가 섞여 있다. 가사의 예술성이 높지 않아 그럭저럭 피아노로 부르기가 어렵다. 두 번째 버전도 명대에 전해졌는데, 처음에는 셰린이 명나라 정덕 6 년 (15 1 1) 에 출판됐다. 노래 제목은' 소군 고소' 였고, 나중에 황사다의 보집' 태고 유사' 가 다시 한 번 녹음되었다. 만력 24 년 (1596), 후편' 문혜당보', 만력 39 년 (16 1 1)) 이 그룹의 시작은 이전 그룹과 약간 비슷하지만 곡조의 주체 부분이 달라 다른 곡으로만 볼 수 있다. 가사도 전조와 달리 왕소군이 조근에서 창작한' 원망과 사고의 노래' 를 각색한 것이다. 아마도 이런 수공의 예술 수준이 이전 수준보다 낮기 때문에, 이전의 유행보다 못하다.
명나라 만년 (16 세기 말부터 17 세기 초까지). 장쑤 창수 염성을 거사로 한' 우산' 피아노 학교가 중국 피아노계에서 갑자기 튀어나왔다. 이 피아노 유파는' 청, 마이크로, 빛, 원거리' 의 피아노 스타일을 숭상하고, 빠른 연주와 복잡한 소리에 반대하며, 그들이' 저속하다' 고 생각하는 피아노 곡을 거부한다. 물론, 조석 () 은 위연 () 에서도 제외되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음사가 많은 피아노 곡 (대부분 단어) 이기 때문이다. 또는 피아노 곡으로 간주됩니다.) 이에 따라 엄승이 편찬한 최초의' 우산' 파 피아노 악보에는 용의 자리가 없었고,' 우산' 파가 전국 피아노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쳐 앞으로의 중요한 피아노 악보도 뒤따랐다.
청초가 되자 우산파의 스타일은 이미 크게 달라졌다. 이 학파를 기초로 양주는 새로운 광릉학파를 일으켰다. 광릉파는 엄승처럼 복잡한 목소리에 반대하지 않고 피아노 곡을 배척했지만, 첫 번째 피아노 곡' 성건당 피아노 곡' 은 아직 피아노 곡을 출판하지 않았지만, 또 다른 곡조와 음색이 완전히 다른 피아노 곡이 나타났다. 강희부터 건륭까지 수십 년 동안 이 악보는 세 번 복제됐다. 또 다른 초판' 조군분' 은 10 금보 (대부분' 용바닐라' 로 개명) 로 출간됐으며, 그 연주 방법은 피아노 연주자가 대대로 전해져 오늘까지 (현재 건재한 88 세 광릉 피아니스트 장자겸씨, 이 곡을 연주해' 장용향' 으로 불린다.
이렇게 되면 한때 유행했던 명곡' 용족 조석' (또는 조군분) 이 몸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눈에 띄지 않는다. 명나라 만년 동안 마지막 피아노 곡이 나온 이래 이 오래된 명곡은 이미 300 여 년 동안 잠잠해졌고, 1950 년대가 되어서야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문의하기 시작했다. 해방 후 1955 년 보기 드문 피아노 스펙트럼' 마법 비보' 의 복사가 출간되면서 많은 고대 보물들이 거문고 사람들에게 속속 발견되면서 수백 년 동안 잠잠했던 용조석이 마침내 다시 연주할 기회를 얻었다. 경적 청년 피아니스트 진장령 동지는 이 악보를 가장 먼저 해석하고 팝업했고,' 음악연구' 제 3 기 1959 에' 용바닐라와 용조석 이야기' 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대량의 자료를 분석한 후, 기본적으로 수십 개의 피아노 스펙트럼 버전 사이의 맥락을 정리했다. 이후 그의 연주 녹음은' 구금 음악 내부 자료 앨범' (이 앨범은 22 장, 전국적으로 10 벌밖에 출판되지 않음) 으로 수입됐다. 진장령 동지가 논문 발표 후 제공한 연구용 부보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스펙트럼에 따라 전곡을 연주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고, 공개한 라디오 녹음이나 음반도 없기 때문에, 이 우수한 피아노 곡은 전국 피아노계에서 전해진 적이 없다. 이 고대 명곡에 대한 연구도 더 전개해야 한다.
이 노래는 변화무쌍한 노래 제목이다
이 피아노 곡의 판본이 이렇게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것은 우선 변화무쌍한 제목으로 인한 것이다. 신비한 수첩에서 목록의 제목은 용 조석이지만, 노래 제목은 양룡 조석으로 인쇄되어 있다. 분명히, 이' 악양' 은 인쇄가 틀렸다. 왜냐하면 그것의 글리프가' 말' 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윤철 십자금 스펙트럼은 또 양룡조에서 용글라스로 오인되었다. 또한 이 노래의 이름에는' 마법 비밀곡' 에' 옛 이름 조군분'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어 내년 초부터 용, 용바닐라, 조군가루가 같은 곡의 다른 명칭이 됐다. 나중에 또 다른 성조가 다른 책' 소군묘' 도 용조석과 용바닐라의 이름을 섞었다. 페르명곡' 의' 페이밍' 은 소군을 가리킨다. 서진 때 사마소를 피하기 위해 사용한 이름이다.
마법 비보' 에서 용조석의 책 제목은' 구명 조군원' 이라는 네 글자인데, 조군원은' 솔루션' 에서 보여준 조군원 결혼의 주제와 일치한다. 그러면 주권이 왜 용조석으로 바뀌었을까? 우리는' 마법의 비보' 의 서문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 누구의 이름속인지, 거문고를 듣는 것이 더 중요하다." 조준핀은 정말 민간 곡조나 곡패의 이름과 비슷하다. 주권존아 제속사상의 지도 아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조군분은 난해한 용조석으로 바뀌었다. 용석' 은 무슨 뜻인가요? 후한서 반초전' 에는' 용사' 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곳의' 용사' 는 일반적으로 세외 사막의 땅을 가리킨다. 당 두보는 소군촌에 대한 시에서 또 "그녀는 자궁에서 나와 사막에 들어갔다" 는 말이 있다. 초승달' 은' 북방' 의 대명사이며, 이곳의' 삭막' 도 북방 사막을 가리킨다. 그래서 동지는' 용석' 이' 용사의 북쪽', 즉' 소군 출세' 라고 생각했고, 차복희 씨는 그의 연구노트' 보박기' 에서' 용석' 이 훈족의 단독처라고 지적한 바 있다 "용설" 이 애매하기 때문에 몇 세기 동안의 오전과 혼란을 초래했다. 주권이 잘못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용조석이 형성되고 전파되는 시간
주권은' 마법 비보' 에서' 용조석' 이라는 제목으로' 옛 이름 소군원한' 을 적었다.
남송가정 전 (서기 1208- 1224) 에는 세 권의 피아노 문집' 태고유풍' 이 있었는데, 작가는 다지옹이었다. Jiading 년, 이 책은 법원에 헌정 된 \ "Qinyuan 노트 \" 로 개명되었습니다. 200 여 년 후, 명나라 초년, 14 13, 주권은 이' 진론집' 을 증설하고 재인쇄하여 모두 두 권으로 나누었다. 여전히' 태고유사' (주권 자서 참조) 라고 불리지만 제 1 권 제목은' 태음신간 전집' 으로 인쇄되어 있다.
이' 진론집' 의 권말에는 6 1 1 위라는 이름이 발표됐다. 그중에는' 소군원한' 이 있었고, 주권은' 마법비보' 에서' 용조석' 을 주제로 한' 구명 소군원한' 과 함께 모의하지 않았다 두 버전의' 소군묘' 에 사용된 화현도 같은' 황종조' 다. 새로 출판된' 태음전집' 의' 조군분' 은 악보가 없지만 화음은' 황충절' 과' 팽팽함' 으로 표기돼 있다. 이는' 마법 비보' 의' 황중조' 와' 타이트한 오완일' 과 정확히 같은 의미를 지녔으며, 금곡에서 자주 사용되지 않는' 외조' 로' 마법 비보' 의' 용' 이 200 여 년 전 논옹인' 태고 유사' 임을 보여준다 게다가' 태음신간지 전집' 과' 마법비보' 는 주권편 (이 두 권의 책은 바로 편집됨) 으로 실수가 쉽지 않다.
동시에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에서도 증거를 찾을 수 있다. 이 책' 29 곡' 은 왕명군 문제를 해결할 때 한나라 이후 고서적 중' 명군' 주제에 관한 시와 거문고를 많이 베껴 쓴 뒤' 거문고에 따르면 소군원한이 있다' 고 분명히 썼다. 여기에 출처를 밝히지 않고, 이전에 베껴 쓴 시명과 거문고 곡명을 위해. 남송에서 유행하는 이런 악곡이 당시에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 위 자료에 따르면 명초에' 마법 비보' 에 발간된' 용조석' 이나' 소군분' 이라는 책이 남송 때 이미 민간에 전해졌다.
송대에서 인쇄한 수많은 악보 중 오늘 볼 수 있는 것은 두 개의 작은 악보 뿐이지만, 두 개의 진귀한 곡목 목록을 남겼다. 하나는 거악중이 집필한' 피아노 스펙트럼' 으로, 그중에는 223 곡의 무악보가 수록되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수근곡 이름' ('진 원록' 시리즈에서 저자가 알 수 없음) 으로, 253 개의 첫 번째 악보를 발표했다. 이 두 레퍼토리 목록 중 하나는' 조군의 고소' 라는 제목이 있다. 서견동지고증에 따르면 이 두 편의 출판날짜가 알려지지 않은 자료는 남송저작에 수록되지 않아 북송의 산물로 볼 수 있다 ("진사" 참조). 그렇다면 남송가정 이전에' 소군원한' 이라는 제목으로 민간에서 용조석이 전해지는 전제하에 북송의 두 악서 중' 소군원한' 은 전자의 같은 노래일 가능성이 높다.
한말에서 당대까지 대량의' 명군' 등 진악 창작이 나타났다. 한말 채용의' 조근' 은 왕소군이 창작한 최초의 가사가 담긴 피아노 곡이다. 나중에 위진 시대 지강의' 복금' 에는' 왕조' (즉' 왕소군') 라는 명칭이 있어' 가요와 풍속' 으로 분류되어 회자된 진송일 가능성이 있다. 남조시' 거문고 이론' 평조 36 박자, 후가' 명군' 36 박자, 청조 13 박자, 화음 9 박자, 촉조 12 박자, 오조 14 박자,' 명군' 20 박자, 당대에는' 후가' 명군' 4 골목이 더 기재되어 있다 "명군" 은 300 여 명, 좋은 사람은 네 명이다. 호가의' 송별군자' 에도 다섯 가지 수법이 있다. 한, 안장, 망향, 분운, 입림, 입림도 옳다. " 그 사이 당초 필사본' 이석조각유란' 이후 59 개 진제 중' 명군' 을 주제로 한 진제 9 개가 수록됐다.
이 녹음된 피아노 곡들은 제목밖에 없지만, 우리는 그것들 사이의 유사점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대부분 고대 세북 관악기' 후유' 와 관련이 있다. 오늘 우리는 10 여 곡의 음악이 후가의 목소리와 관련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음악들은 모두 왕소군, 채문희 또는 기타 세북과 관련된 내용에서 가져온 것이다. 화음은 모두 같은' 황종조' 에 있는데, 음조에서 유사점이 있다. 송명 시대에 널리 전해진 피아노 곡' 조군분' 이나' 용조석' 을 확인했다. 아마 당나라에 이미 있었을 것이다.
간결한 회전과 "균형 대칭" 곡선 몸체
전체 노래는 8 단으로 나뉘는데, 그 중 첫 번째와 여덟 번째 단락은 사실 음악의 소개와 끝입니다. 두 번째에서 일곱 번째 단락은 음악의 주체이다. 이 여섯 단락은 한 번 반복되는 세 가지 다른 재료로 구성되어 있다.
(1) 2 단과 7 단과 정확히 마찬가지로 음색은 산음과 음압의 결합을 위주로 한다. 각 악구는' 전파와 확산' 관계로 구성된다. 음악 사상이 드러난 후 더욱 긍정, 반복 또는 바뀌면서 새로운 쾌감, 반복, 확장. 이런 만연 만연식의 회전은 구금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고전 산문시처럼 문장 구조가 비교적 자유롭다. 이 곡은 감정이 깊고 정취가 강하다.
(2) 3, 5 단은 아름다운 범음단이고, 3 단은 동도의' 하준' 에서 연주되고, 5 단은 동도의' 상준' 에서 연주되며, 곡조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전체 단락은 모두' 깃털' 과' 각도' 두 구의 꼬리음을 둘러싸고 위아래로 대답하는 변주이다. 각 그룹의 위아래 문장의 길이가 같다. 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의 4 도 이동으로 매우 대칭적이다. 리듬상 점진적인 신축의 교묘한 변화로 상하구군 사이의 정사각형 구조를 완전히 깨뜨렸다. 마지막 긴 문장은 단숨에 이 단락이 총결산을 원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음악은 활발하고 신선하여, 마치 조군의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춤 자태를 보여 주는 것 같다.
이전 문장 (낙우음) 과 다음 문장 (구석음)
(3) 4, 6 항은 활음 위주로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상하 대화문과 미보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 번째 단락은' 하준' 에서 연주하고, 여섯 번째 단락은 높은 옥타브의' 상준' 에서 연주하는데, 곡조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이 단락의 선율은 간결하고 명쾌하다. 왼손' 주오',' 비벼',' 읊음' 의 정교한 장식 아래 여성의 부드러움을 잃지 않고 시사가 읊은 운율미로 가득 차 있다. 변주 수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한 어구의 첫 번째 문장은 위 문장의 반복에서 끊임없이 변화한다.
소개와 끝의 첫 번째와 여덟 번째 단락과 맞먹는 것은 범음의 일부 소재에서 바뀌어 다른 두 단락의 음조 조각에 녹았다.
제 3 항, 제 4 항, 제 5 항, 제 6 항은 모두 상하문의 문답 구조이기 때문에 종종 교묘하고 엄밀하며 균형 잡힌 미감을 준다. 음악 중간에 있는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단락 사이에 중심축을 그리면, 전체 멜로디 구조도 이런 기묘한' 균형 대칭' 형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중국 고대 건축예술과 기타 예술류의 심미 습관과 상당히 일치한다. 우리는 전통 피아노 곡의 일부 단락이 서로 대칭인 것을 자주 볼 수 있지만, 전체 곡이 이렇게 완벽한' 균형 대칭' 형태는 드물다. 긴 독주곡' 용' 은' 마법 비보' 의 많은 당송 전기와 같다. 그것의 음악 소재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회전법에서는 반복, 변주 반복, 발전을 주요 수단으로 하여 단락 간의 서로 다른 소재가 교묘하게 스며들어 음조가 비슷한 단락의 시작과 끝으로 전곡의 내면적 연계를 강화한다. 바로 오늘 이런' 유한한' 과' 간단한' 작곡 기법을 활용해 이렇게 아름다운 멜로디를 짜내고, 이렇게 감동적인 음악적 이미지를 그려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