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반 음악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음악을 잘 듣고 음악의 리듬 변화를 느껴보세요.
2. 음악 리듬을 능동적으로 따르고 생일을 위한 동작을 만들 수 있다.
음악 게임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멜로디의 분위기를 느끼며 동료들과 함께 단체 생일 행사에 참여하는 즐거움.
5. 듣기, 노래, 놀이, 점프를 통해 학생들의 혁신 능력과 협력 능력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코스웨어 PPT, 음악
활동 프로세스:
첫째, 장면 가져오기:
선생님: 얘들아, 오늘은 유 선생님의 생일이야. 생일 파티에 초대해도 될까요?
둘째,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 구조를 분석하고, 몸짓으로 음악을 표현한다.
1, 첫 번째: 조용하고 완전하게 음악을 듣습니다.
선생님: 이 음악을 듣고 나니 기분이 어때요?
2, 두 번째 시간: 작은 손이 움직입니다.
선생님: 음악을 듣고 우리의 작은 손을 함께 움직여봅시다. 리듬이 바뀌면 우리 작은 손의 동작도 변해야 한다.
3, 세 번째: 개별 아이들은 음악 공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생님: 아이들에게 음악으로 프로그램을 공연하게 하세요.
4. 네 번째: 개별 아이들이 음악 공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 일어나서 음악을 따라 한 번 더 뛰자.
5. 아틀라스를 보고 완전히 즐기세요.
셋째, 그룹 게임: 촛불을 불어 라.
넷째, 연장 활동: 케이크 먹기
백과사전: 생일은 한 사람이 태어난 날짜와 그가 태어난 기념일을 모두 가리킨다. 전통적으로 중국인들은 음력으로 생일을 계산하고, 아이의 한 번째 생일은' 한 살' 이라고 불리며, 각종 풍습이 있다. 노인의 생일은 생일이고, 사람이 50 세가 넘으면 생일이라고 부를 수 있다. 중국의 전통에서는 생일에 장수면과 계란을 먹습니다. 현대 서풍이 점차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양력으로 생일을 계산하고 경축 방식도 케이크와 촛불로 바뀌었다.
중반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노래에서 물고기가 적은 것에서 많은 감정적 변화를 느끼고, 외로움에서 다른 작은 물고기들과 좋은 친구가 되는 행복한 심정을 느끼며, 가창력을 바탕으로 가사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
2. 대담하게 몸짓으로 작은 물고기의 다른 감정변화를 표현하고 음악의 리듬에 따라 동작을 할 수 있다.
3. 게임 장면의 즐거움을 즐기고, 공간 조정 능력을 개발하고, 게임을 함께 연상시키는 능력을 개발한다.
4. 노래를 배우고, 간헐적이고, 즐겁고, 일관되고, 느긋한 다른 창법을 터득한다.
5. 사진을 통해 가사를 이해하고 가사에 따라 과감한 상상을 한다.
이벤트 준비:
1, 아이들이' 물고기 세 마리' 라는 노래에 익숙한 배경 아래.
2. 물고기마다 머리 장식이 몇 개 있어요.
3,' 삼어' 음악.
활동 프로세스:
첫째, 부분 가져오기 (음악)
1, 음악 듣기' 물고기 세 마리'
2. 아이를 회상하고 회고하는데, 당신은 이 노래를 기억합니까? (대답 후 아이들이 함께 노래한다)
둘째, 기본 부분
1. 말하고 하다. 우리 작은 물고기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하니?
(1), 선생님은 물고기 머리 장식을 끼고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하며, 물고기 수영을 하면서 느린 속도로' 물고기 한 마리가 물 속에서 헤엄치고 외롭고 고민한다' 를 읽으며 외롭고 슬픈 느낌을 동반했다.
질문: 얼마나 많은 물고기가 있습니까? 어디서 수영을 할 수 있나요? 그것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아이가 대답하도록 지도하다)
(2) 아이들에게 해설과 토론을 지도한다: 이 물고기는 어떻게 된거야?
아이: 걱정이에요. 그것은 그의 어머니를 그리워한다. 어린이들이 무대에 올라 슬프고 고독한 동작을 하도록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도와야 합니까?
아이: 친구를 찾아 같이 놀도록 도와주세요. (친구를 찾아 같이 놀자)
(4) 친구에게 작은 물고기의 머리 장식을 떼어서 칠판에 놓고 다른 물고기를 초대했다. "좋아, 작은 물고기 한 마리가 그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한다. 작은 물고기 두 마리가 만나면 무엇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1. 어린 아이들에게 물고기 두 마리가 함께 있는 장면을 용감하게 상상하도록 요구하고, 어린 아이들이 간단한 동작과 심정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아: 손을 잡고 악수하고 안아주세요.
(2), 선생님과 한 아이가 물고기 수영을 하면서' 물고기 두 마리, 물속에서 헤엄치고 꼬리를 흔들고 고개를 끄덕였다' 고 중속으로 낭독하며 즐거운 마음을 보였다.
질문: 아까 그 작은 물고기 두 마리가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아: 꼬리를 흔들고 고개를 끄덕이세요.
선생님은 아이에게 동작을 배우라고 지도하면서 배우면서 한다.
질문: 또 다른 작은 물고기는 물고기 두 마리가 이렇게 기뻐하는 것을 보고 와서 그들과 친구를 사귀었다. 작은 물고기 세 마리가 만나면 어떻게 될까?
(3) 아이들이 물고기 세 마리가 함께 노는 것을 상상하게 하고, 그들이 용감하게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표현하도록 격려한다.
(4) 선생님과 두 유아는 물고기 수영을 하면서' 물고기 세 마리, 물 속에서 수영하고 행복한 친구가 되라' 는 빠른 속도로 노래를 부르며 즐겁고 행복한 심정을 동반한다.
2. 공부를 배웁니다.
(1), 선생님은 첫 번째 음악부터 시범을 시작합니다.
(2), 유아를 이끌고 공연을 2 회 마칩니다.
3. 작은 물고기와 게임을 합니다.
1 .. 우리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모두 소옥의 친구인데, 소옥은 틀림없이 기뻐할 거야! 작은 물고기와 함께 게임을 하자!
2. 음악에서 아이들에게 노래 공연을 지도하고, 다른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한다.
4. 끝났어! 꼬마야, 선생님은 지난번에 우리가 물고기의 음악 파티에 참석했던 것을 기억하는 것 같은데, 그가 그 무도회에 가겠다고 했어! 아! 바로 오늘이니 우리 짐을 싸서 가자.
교육 반영:
행사 중, 아이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부르는 것을 피하기 위해, 나는 어려운 4 분음표와 정서 기교를 해결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아이들을 잠시 쉬게 하고, 활동은 동정과 조화를 이루며, 아이들의 공연은 기본적으로 나의 사전 설정 목표에 도달했다. 물론 이 행사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선생님과 전문가가 많이 지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음악의 멜로디를 익히고 음악의 리듬을 익히도록 지도한다.
2. 아이가 발뒤꿈치의 요령을 익히도록 도와주고 음악에 맞춰 발뒤꿈치를 만들 수 있다.
3. 음악에 맞춰 과일을 따고 발돋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가을 과수원 사진 한 장.
2. 피아노 한 대
활동 프로세스:
1. 성악 연습: 교사와 학생들은 명절 노래 한 곡 부르고 까마귀는 엄마를 사랑하고 두유는 맛있게 마신다.
2. 리듬 연습: 머리카락, 어깨, 무릎과 발, 손목 회전, 신발장 춤.
둘째, 기본 부분
1, 아이들에게 스크린에서 사과가 풍작하는 장면을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선생님은 플립 차트: 사과 풍작의 사진을 전시했다.
선생님: 사과가 이미 수확되었습니다. 과수원의 아이들이 과일을 따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골랐습니까?
2. 과일을 따실 줄 아세요?
3. 과일을 따는 동작을 배웁니다
선생님은 과일을 따는 동작을 시범해 과일을 따는 데 힘을 써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손목을 돌려 과일을 따는 것을 표시했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자리에서 단체로 과일 따기를 연습했다.
4, 음악에 익숙하다
선생님: 과일을 따면 누구나 좋은 노래를 한 곡 부를 거예요. 와서 들어보세요.
선생님이 음악을 연주하다.
선생님: 이 노래를 듣고 나서 무슨 생각을 했어요? 선생님은 이 노래는 아이들이 바구니를 들고 과수원에 와서 양손으로 과일을 따서 바구니에 넣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구니가 가득 찼을 때 그들은 매우 기뻤다.
음악을 들으면서 박수를 쳐주세요.
5, 발 뒤꿈치 발끝 단계 배우기
(1), 선생님: 꼬마가 과일을 따러 갈 때도 춤을 춘다. 그들은 어떻게 춤을 추나요?
(2), 교사는 발 뒤꿈치 발끝을 보여줍니다.
(3) 선생님: 아까 종선생님이 뛰신 건 발뒤꿈치 발걸음이에요. 우리가 전에 배운 발뒤꿈치 발과 비슷해요.
(4) 교사가 동작을 분해하여 유아에게 학습과 발가락 걸음걸이를 지도한다.
6, 아이들이 과일 따기 동작의 방향을 만들고 높이도록 영감을 줍니다.
7. 유아들에게 적절한 표현방식을 사용하도록 영감을 주어 유쾌한 기분을 만들어 줍니다. Q: 사과를 따고 나면 당신의 마음은 무엇입니까? 어떤 동작으로 표현하나요?
8. 음악 연습을 완전히 따르고, 동작이 변할 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셋째, 끝 부분.
1, 노래 공연' 좋은 친구'. 。
2, 요약 활동 수업.
중학교 4 음악 수업 계획 첫째, 디자인 의도:
중산층에 들어간 후, 학부모들은 나와 매우 보편적인 문제를 자주 교류한다. 아이들은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볶음밥에 있는 모든 야채를 골라내기도 한다. 왜 그렇게 많은 어린이들이 야채를 먹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실 녹색 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량 원소가 들어 있어 과일로 대체할 수 없다. 어떻게 아이들에게 이런 녹색 식품을 받아들이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에게 야채를 이해시키기 위해 감정적으로 그들과 친밀감을 쌓는다. 나는 테마 이벤트' 시끌벅적한 장터' 에서 작은 테마' 야채는 좋은 것' 을 전문적으로 설계했다. 나는 각종 활동을 통해 채소에 관한 동요, 수수께끼, 책, 게임, 노래 등으로 아이들을 접촉했다. 나는 또 학부모에게 아이를 데리고' 채소 시장' 에 가서 채소를 사서 인근 작은 농장을 견학해 달라고 부탁했다. 아이들이 야채를 생활 중인 파트너처럼 친숙하게 느끼게 하고' 채소가 좋다' 는 것을 깨닫는 것이 활동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다.
둘째, 활동 준비:
1. 아이는 미리 엄마 (할머니) 와 함께 채소시장에 간 생활경험이 있다.
2. 각종 채소의 작은 그림과 선생님이 사신 각종 채소의 큰 그림 (완두콩, 무, 채소, 콩나물, 버섯, 시금치, 토마토, 옥수수, 배추, 양배추 즉, 요리 이름은 두 글자 한 그룹이고, 요리 이름은 세 글자 한 그룹이다.
음악 "도라미" "야채 구입".
셋. 활성 목표:
1, 각종 채소의 이름을 알고, 각종 채소가 영양이 있다는 것을 알고, 아이들에게 채소를 많이 먹도록 지도한다.
2. 노래를 배우고, 리듬을 익히고, 가사를 바꾸고, 작곡하고, 자신이 창작한 성공감과 자부심을 체득한다.
넷째,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요점: 1, 리드미컬한 낭독과 노래 부를 수 있어요.
2. 두 가지 리듬을 배우다.
A: ○/○;
B: × × × × × × × × × ×.
어려움: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야채를 선택하고 가사를 각색해 본다. 그래서 저는 제 창작의 성공에 대해 기쁨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첫째, 1, 이야기 소개: "위아기와 장아기는 모두 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야기의 대의효과: 음식을 입에서 먹고 씹어 삼킨 후 식도를 통해 배 속의 아기에게 준다. 뱃속의 아기는 쉬지 않고 일을 하며 음식을 더 가늘게 갈아서 장아기에게 먹였다. 장 아기는 음식 속의 영양분을 흡수하여 몸의 각 부위로 운반한다. 이런 영양은 아이들을 자라게 한다.
키가 크고 자라다. 위 아기와 장 아기의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 선생님은 기회를 틈타 아이들에게 어떤 아이들은 야채를 먹지 않지만 위장아기와 장아기는 매일 채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 녹색 채소 구매' 라는 주제로 대화와 토론을 진행한다.
질문: 당신과 당신의 어머니 (할머니) 는 쇼핑을 갔습니까? (음식 구입 경험 소개)
(1) 음식을 사는 과정을 회상해 보세요.
(2) 당신이 어떤 음식을 샀는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말해 주세요.
(3) 교사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모든 채소는 영양이있다. 야채를 많이 먹고 편식을 하지 않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2. 아이들에게 랩으로 그들이 산 채소의 이름을 소개하도록 하세요.
1, 먼저 몇 마디 할 수 있습니다. 피망, 오이, 콩나물, 버섯, 시금치 등
2. 세 자 더 말하십시오. 사계절콩, 빈 배추 같은 것들이죠.
3. 선생님은 자신이 산 채소의 큰 그림을 보여 주셨다 (선생님도 채소를 사서 가사에 있는 채소명 순서대로 제본해 아이들에게 노래를 배우게 했다)
(1) 리듬이 있는 시범독서: 완두콩, 무, 채소, 콩나물, 버섯, 시금치, 토마토, 옥수수, 배추, 케일, 기름밀채. 몇 가지 희귀한 채소는 아이들에게 더 많이 알리고 더 많이 관찰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리듬 스펙트럼을 보고 읽어 보세요.
답: × × × × × × ○/× ×
× × × × ○ × × × × × × ○; 완두콩 무 브로콜리
을: ××××××××××.
배추, 기름보리채.
셋째,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음악 감상' 도라미'' 야채 구입'. (3-5 회)
2. 어린 가수가 무대에 올라 공연하고 선생님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3. 아이들이 같이 노래합니다.
넷째, 게임: 음식을 사다.
1, 아이는 음악을 들으면서 선생님이 미리 만든 채소장에 가서' 나물 구입' (카운터에 여러 가지 요리의 사진이 놓여 있고,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 6 개를 선택한다).
2. 노래를 짓다. 아이들은 자기가 산 야채를 보고 자신의 동작과 언어로 노래를 창작해' 이상해 보인다' 는 재미있는 행동을 했다
(1) 교사 시범.
2 아이가 흉내를 내다.
③ 좋은 친구를 찾아 함께 음악 게임을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의 확장:
1. 잠시 후 선생님은 반 아이들에게 키와 몸무게를 재어 주셨다. 어린이, 콩나물, 버섯, 시금치, 토마토, 옥수수, 양배추를 측정함으로써
내가 길수록 커지고 길수록 커질수록 나는 기쁘다. 이때 선생님은 채소를 많이 먹고 잘 먹고 배아기와 창자 아기를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자라기 때문이라고 제때에 말씀하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요리 과정에 참여하십시오.
아이를 데리고 유치원 식당을 참관하고, 아이에게 아주머니가 음식을 고르도록 도와주고, 아이에게 아주머니가 식당에서 어떻게 요리를 하는지 보여 달라고 했다. 요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어른의 노동을 알리고 다른 사람의 노동 성과를 소중히 하라!
3. 아이들이' 야채 구입' 이라는 곡에 익숙해지면' 과일 구입',' 신선한 고기 구입' 을 작곡한다.
중학교 5 반 음악 수업 이름: 몽골 무용 "조랑말 춤"
활성 목표:
1, 음악 멜로디에 익숙하고, 규칙적으로 타기, 뒤로 당기기, 채찍질 등의 동작을 표현한다.
2. 몽골족 음악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감지하고 승마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PPT, 음악, 장면 배치, 채찍.
활동 프로세스: 각 링크의 가치 분석
먼저 장면을 가져옵니다
1, (PPT 를 보세요) 우리가 양을 기르는 사람 외에 청청청초원에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와 어떻게 다릅니까?
2. 그들은 몽골족으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며 승마 경기를 가장 좋아한다. 멀티미디어로' 초원' 을 창작하는 것은 몽골인들과 그들의 취미인 승마를 불러일으켰다. 관찰과 비교 방법을 활용해 유아들이 PPT 를 관람하도록 유도해 몽골족 생활환경과 의류의 특징을 발견하게 했다.
둘째, 승마 비디오를 보세요
1. 보세요, 몽골인들이 다시 말을 타기 시작했어요. 그들은 어떻게 탔습니까?
2. 승마 동작을 토론하다. 몽골족이 사는 대초원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아이들은' 자전거 타기 비디오' 를 보면서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셋째, 듣고 보여주세요
1, 선생님은 말을 탈 때 몽골 음악 한 곡을 가지고 오셨다. 들어보세요.
2. 음악에 맞춰 같이 타자.
3. 조랑말의 자세를 공유하세요.
4. 조랑말은 아주 느리게 달린다. 어떻게 빨리 달리게 하고, 어떻게 멈추게 하는가.
조랑말이 마구간에 있는데, 우리는 가볍게 그것을 끌어냈다. 아이들이 음악을 듣고 리듬의 변화와 특징을 느끼도록 지도하다. 그런 다음 조랑말이 초원을 달리는 다양한 자세를 모방하여 초보적으로 리드미컬하게 표현했다. 선생님의 정경언어의 지도 아래 그는 자연스럽게 말채찍 등의 동작을 배워 춤의 공연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넷째, 완벽한 성능
1, 조랑말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충성스럽고 성실한 동물이다.
2. 아이는 작은 채찍을 들고 선생님의 완전한 춤 동작 지도하에 완전히 음악과 함께 공연하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완전한 공연에서 아이들에게 조랑말의 자질을 보여 주고, 아이들이 말을 더 좋아하게 하며, 완전한 춤을 추도록 독려한다.
사후 활동 분석:
무용활동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 동작을 조합해 아이들이 말의 호정, 자신감, 낙천적인 성격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몽골족 인민의 정신적 기질까지 뻗어 몽골족 인민의 강렬한 시대감을 충분히 보여 주고, 열정이 분방하고 호방한' 승승' 춤을 통해 인물 뒤의 민족문화를 부각시켰다. 제가 PPT 와 동영상을 사용하는 현대정보기술로 몽골족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이해와 표현을 통해 아이들이 긴 초원에서 몽골족 사람들의 열정적인 개성의 아름다움을 연상시키고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6 분석:
1, 음악감정: 이 음악은 새해가 오고, 만상이 쇄신하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시끌벅적한 축제 장면을 묘사한다.
2. 음악지식점: 전체 곡은 ABABC 로, 한 개 * * * 로, 플룻과 오보에의 음색이 은은하고, 식별하기 쉬우며, 음악 세그먼트가 뚜렷하고, 역할 플레이가 쉽고, 게임성이 강하다.
활성 목표:
1, 팔다리와 소품으로 각종 신년 풍습을 표현하고 각종 신년 풍습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2. 리듬 게임을 통해 음악의 고저 멜로디를 느껴봅니다.
이벤트 준비:
1, 경험준비: 부모와 함께 각종 춘련을 수집하고, 세배 용어를 이해하고, 그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합니다.
2. 소품 준비: 소매, 막대기, 탬버린, 한 사람 하나, 춘련, 붓.
주동적으로 형성되다
반원과 자유서 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교육 중점: 팔다리와 소품으로 각종 새해 풍습을 표현해 보세요.
교육의 어려움: 팔다리 리듬 게임을 통해 고저 음표를 듣고 고저 음표에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한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새해 전통 풍습에 대한 이해.
이야기 안내: 옛날에는 연수라는 요괴가 있었는데, 매년 설날에 사람을 먹으러 나왔다. 한 노부인이, 연수가 시끄러운 소리와 붉은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붉은 종이로 자기 집을 덮고 집 앞의 대나무를 태웠다. 나중에 설을 쇨 때 사람들이 붉은 종이에 한자를 쓰면 아름다운 춘련이 되고, 우렁찬 폭죽 소리를 내며 연수를 쫓아냈기 때문에 연수는 더 이상 감히 오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스티커 춘련 게임.
(1) 경험담: "당신은 어떤 춘련을 본 적이 있습니까?" 각종 춘련을 전시하고 소개하고, 아이를 데리고 위 내용을 낭독하고, 그 의미를 간단히 소개하고, 아이에게 말하게 한다.
(2) 춘련을 쓰다.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다. 한 그룹은 붓으로 춘련의 인물을 묘사하고, 다른 한 그룹은 몽둥이와 탬버린으로 잉크를 갈았다.
2, 댄스 길상어 게임.
선생님: 부모님께 축복의 말을 함께 배우자. (그리고 선생님이 시범한다)
(1) 팔다리 춤, 선생님이 아이를 이끌고 몸짓으로 길상어를 추는 것은 창의적인 춤이 될 수 있다.
(2) 소품춤, 소매로 길조자를 춤을 추며 리듬감을 표현해야 한다.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3/8 박자 음악 멜로디의 편안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악기를 배우고 사용하여 노래의 리듬을 두드리다.
3, 노래의 리듬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어린이 준비:
1. 잠자리가 익충이라는 것을 안다.
2. 나는 일상생활에서 이미 이 노래의 멜로디를 잘 알고 있다.
(2) 교사 준비:
1, 사진' 잠자리'.
어린이 악기; 탬버린, 벨, 망치, 음악' 잠자리'.
활동 프로세스:
우선 수수께끼를 풀다.
1. 활동 가져오기:
작은 비행기, 큰 눈, 크고 밝은 날개. 동서로 바빠서 해충을 없애는 능력이 있다.
2. 잠자리의 생활습성을 교류하고 익충이라는 것을 안다.
둘째, 교사가 노래를 틀어 아이들에게 감상해 주고, 아이가 서정적이고 유창한 특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셋째,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세 박자를 치는 리듬을 연습했다. ,
넷째, 아이들은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은 악기의 반주에 맞춰 노래 연습을 한다.
활동 확장:
1. 공연장에 좌석을 놓는 잠자리와 머리 장식, 아이들은 놀이와 공연을 시도할 수 있다.
2. 어린이가 동화책' 곤충낙원' 을 펴면 14 면. 사진을 감상하고 이야기를 지어내다.
행사 목표 1, 노래' 화가' 를 배우는 것은 가볍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가사에 따라 자유롭게 작곡하는 법을 배웁니다.
중점적으로 어려운 노래를 배우고 공연할 수 있다.
스스로 액션 퍼포먼스 노래를 만들 수 있다.
교구 준비 1, "아동서, 근면한 사람"; 테이프와 녹음기.
2, 여러 컬러 스티커; 아이들이 종이 모자를 만든다. 몇 개의 작은 통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동서' 1 14 면' 화가' 사진 감상 질문: 사진에는 누구죠? 뭐 하는 거야?
아이들에게 화가가 벽을 칠하는 동작을 배우게 하다.
둘째, 노래 감상 선생님이' 화가' 라는 노래 한 곡을 가져왔습니다. 함께 들어주세요.
질문: 이 노래는 누구의 이야기입니까?
듣고 나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 (아이들이 편안한 유머를 느끼도록 지도하다) 3. 노래 (1) 를 배워서 가사를 이해하다.
질문: 노래에서 무엇을 들었습니까? 너는 어떤 말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니?
(2)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다.
선생님이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자 아이는 부드럽게 노래를 불렀다.
Q: 그의 작은 코에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노래의 유머를 느끼고 동작으로 표현하려고 한다) 아이가 음악에 따라 몇 번 노래를 부른다.
(3) 게임' 애니메이터'.
아이들은 둘씩, 하나는 벽이고, 하나는 화가이며, 그들은 이 노래를 한 번 공연한다. 두 번째 공연에서 배역을 교환하다.
넷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종이 모자를 쓰고 종이 브러시를 들고 작은 물통을 들어 올리라고 했다. 선생님은 두 아이를 두 손으로 한 벽으로 끌어당기고 노래를 부르면서 아이에게 벽을 칠하게 했다. 아이들의 공연이 끝난 후 선생님은 다른 네 아이를 끌고 장소를 다른 벽으로 바꿔 노래를 부르면서 아이들이 리듬에 따라 벽에 그림을 그리게 했다. "아이들에게 화가의 가볍고 유머러스한 심정을 보여주도록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