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해자" 는 "운" 자를 해석하고, "배광원운: 고대와 현대가 모두 같다" 를 인용한다. 허신은 무심코' 운' 의 심미적 특징과 귀속을 드러냈다. "화" 는 선진시대 미학의 중요한 범주이며 서주의' 태사' 왕세보가 처음으로 명확하게 제기한 것이다. 그와 정왕 정환공은 처음으로 봉인되었다.
"운" 은 "소리" 의 범주에 속하며, "음서, 의음" 의 중요한 부분이다. 고대인들은 미각과 청각을 통해' 미각' 과' 청각' 에 대한 직접적인 느낌을 더욱 중시한다. 소공 20 년' 은 제나라 정치가 안영이 제후의 질문에 답했다고 기재했다. "그리고 비슷한가?" " 그는 "다른 조화는 수프와 같다. 수화세라미드 소금은 생선을 만드는 데 쓸 수 있고, CH N @ 1 은 월급으로 쓸 수 있다. 남편을 죽이고, 그 맛을 같게 하고, 그보다 못하도록 도와주고, 말을 놓아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군자는 그것을 먹을 수 있고, 마음이 평온하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소리도 맛과 같고, 일이자 이신 3 가지 사물 오음 6 운 7 음 팔풍구곡이 서로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청탁하고, 작지만 크고, 짧고, 길고, 경박하고, 슬프고, 좋고, 부드럽고, 느리고, 빠르고, 경쟁하고, 소홀하고, 서로 돕는다. 군자는 듣고 마음을 가라앉힌다. 연운은 음합으로 생긴' 화목하고 다르다' 는 어감과 미감이다. 진나라 시대의 고서' 은아야코' 는 아마도 가장 먼저' 운' 을 언급했을 것이다.' 운상' 이라는 말이 있고, 연자가 말한' 궁',' 상',' 각',' 징징',' 유' 등 7 이 있다
시와 산문은 운율로 말투를 조화롭게 한다. 먼 옛날 선조들은 오래전부터 실천해 왔다. 시경' 의 모든 작품에는 운율이 있고, <역경> 속의 일부 점괘도 운치가 있다. (예:' 그 죽음은 싹산에 묶여 있다' 와' 그 뿌리는 등에 있지만, 그 몸은 보이지 않는다') 소송을 하면 사람을 볼 수 없다. " 만약 "사물이 뒤섞여서 글을 쓴다면" ("주역"? 연결) 그렇다면 소리의 조화는 압운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문운이 통하는 것은 아름다운 공감각 상태로 사람의 시각과 청각에 작용한다. 음악은 사람의 청각에 작용하기 때문에 한나라의 채영은 복금에서' 복현 억제, 복아운' 이라는 말을 가지고 있다. 이어 사장의 악부에서' 추운 밤, 바람이 운치가 되면', 한유의 자연의 시에' 운율을 들으면 무형의 하늘에서 온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운은 때때로 시의 동의어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육기의 문부와 같이, "백년의 유언을 받고 천년의 유운을 채취한다" 고 한다. 일반 수법), 압운 여부는 순문학 작품과 의론을 구분하는 상징이 된다.
둘째, 서예와 회화시의 "운"
시 예술 분야에서' 운' 의 심미 내포의 확장은 회화 조형예술보다 늦다. 위진 남북조부터 만당의 사공도에 이르기까지' 운' 은 여전히' 운' 이라는 의미에만 국한되어 있다. 회화 이론가들이 이미 무형음운의 미적 의미를 발휘하고 있을 때 문학 비평가들은 시의 음운을 조화시키는 방법을 탐구하고 있다. 음율론을 발명한 심약은 "간단히 말하면, 단운은 다르다. 두 문장 중 경중의 차이는 교묘하게 목적을 달성해야만 표현할 수 있다. " 시의 운율이 부적절하면 시의 표현에 영향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