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소두는 누구입니까?
답: 두목
캐릭터의 생활
1, 직업 초기
두목은 가족 중에서 열세 번째이기 때문에 당인의 습관에 따라 그를' 두십삼' 이라고 부른다. 두목의 정치적 재능이 출중하다. 두목 소년 때 당헌종의 토벌정진에서 국정을 진작시켰다. 공부 후 그는 군대에 관심이 있다. 나중에 두목은' 손자병법' 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손자병법' 13 편을 썼으며, 시정보고서도 많이 썼다. 특히 한번은 재상 이덕우에 의해 채택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장경 2 년 (822), 두목 20 세, 고전과 역사, 특히 치란과 군사를 광범위하게 공부한다. 두목은 23 세에 아방궁부를 썼다. 스물다섯 살 때 두목은 다섯 마디 고시' 감품시' 를 써서 정진 문제에 대한 그의 견해를 표현했다. 이때 두목은 이미 유명해서 작품이 전해졌다.
대화년 (828), 두목 26 세, 진사. 같은 해, 시험에서 이 현량한 창시자는 직언하여 정 교장이라는 칭호를 수여받고 좌측으로 병사 조군 입대를 시도했다.
대화칠년 (833), 두목은 화남에 의해 우승에게 추관직을 수여받았고, 이후 우리나라 정부 공문을 담당하는 비서가 되었다. 북경의 직함은 제국을 감독하는 것이다. 이때 두목은 양주에 살았는데, 그는 특히 연회를 좋아한다. 큰 9 년, 두목은 법원에 의해 검열 을 모집하여 장안 임직 수도에 갔다. 8 월에 그는 동도 낙양에 취직했다. 그래서 11 월 이슬이 변하는 험악한 폭풍을 피했다. 여기서 그는 선주의 오랜 친구 장을 만나 유명한 시를 썼다. 낙양에서 한가한 시간 때문에 그는 고적을 바라보며 많은 시를 썼다.
큰 9 년 (835), 두목 33 세, 양주에서 장안 지엔 검열 에 갔다.
개성 2 년 (838), 두목은 선주 영판관, 종하 최단, 선휘수에 소환됐다.
4 년 (839), 두목 연말에 선주를 떠나 장안 보궐에 가서 사관을 편찬했다. 5 년간의 발전을 거쳐 두목은 식품부의 원외랑 위치로 발탁되었다.
2. 관원을 밖으로 옮기다.
회창 원년 (84 1), 두목에서 외교부로 전근하다.
회창 2 년 (842) 황주도사로 석방됐다. 두목 석방 사유사서에는 기록이 없다. 두목은 재상 이덕유의 따돌림이라고 생각했다. 두리의 두 가족은 세교이다. 이덕유는 왜 무우를 원하지 않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두목풍류가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이덕유의 이념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또한 소와 리 사이에도 투쟁이 있다. 두목과 소의 승려와 유자가 사귄 것이 좋다. 이덕유는 한 쪽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뒤 두목은 지주 도지사 겸 주목도사로 임명되었다. 이익과 폐단을 없애고 국민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
회창 4 년 9 월 (84 년 9 월), 두목이주지 () 는 도지사 () 로 이년 42 세였다. 지주는 추포현 (오늘 안후이 귀지) 을 관할한다.
회창 5 년 (845), 7 월 무종서 금불. 두목은 이 조치에 매우 찬성했다. 나중에 그는 현종의 중년 시간에' 항주 신남정' 을 심어 무종의 불교에 대한 봉쇄를 상세히 묘사했다.
당현종 이듬해 (848 년), 잡백주용의 도움으로 사훈, 사관 외신으로 임명돼 인사 외신을 전근했다.
3, 삶의 황혼
당현종 제 3 년 (849 년), 경관록이 낮아 가족을 부양하기 어려워 비준을 받지 못했다.
당현종은 4 년 (850) 에 인사부 원외랑으로 승진했다. 그러나 두목은 여전히 호주 도지사 석방을 거듭 요구하며, 결국 그의 요구에 응했다. 그러나 두목에서 석방을 요구한 것은 경제적 이유뿐 아니라 국가 대사에 대한 불만으로 북한에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같은 해 가을, 두목은 호주도사로 임명되었다. 그는 호주에서 선배에게 경의를 표하고 시인과 친구를 사귀며 많은 시를 썼다. 1 년 후, 그는 시험과 취지에서 박사로 진급되었다. 장안 2 년, 중서 사인을 옮기다. 이 기간 동안 두목은 그가 판천에 있는 조상의 별장을 보수했고, 여가 시간에도 이곳에서 자주 친구를 사귀었다.
현종은 6 년 (852 년), 중병에 걸려 겨울에 죽었다.
시가 성취
임건요의' 만당 시인 두' 는 두목시의 시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호마이이고, 하나는 낭만적이다. 전자는 "또는 애도, 슬픔, 또는 감상을 위해, 기이한 것으로 많이 쓴다" 는 것이다. 후자는 "대부분 낮은 키 싱그러운 스타일이어서 종이를 가득 채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 shuxiang 시인 du mu 는 du mu 가 "문은 그 변화와 같고 시는 그 수컷과 같다" 며 "그 시는 매력적이고 가파르며 때로는 섬세하게 흐른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너는 원직, 백거이, 이상인, 문 등을 알아야 한다. 모두 그와 동시에 나타났다. 그는 한때 인기를 끌었던 창조의 원과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기를 원하지 않으며, 문리의 무명에도 영향을 미치기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스스로 일가를 만들고 싶다, 나는 시대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나의 의도는 분명 비범한 것이다. 돈뮤의' 두목시론' 은 두목시의 청초하고 냉엄한 풍격이 만당시단에서 독보적이고 당대 시단에서 독보적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두목예술 천재의 특성으로, 강한 우국우민 정서와 상춘 등의 부드러운 정이 얽혀 있다. 갈의' 두목과 그 시' 는' 열심보국' 의 이상이 두목시의 시가에 풍부한 상상력과 호마이의 정신을 가져왔지만, 그의 실용정신은 그의 상상력과 비유로 신선세계의 기이한 색채가 전혀 없었다고 생각한다. 두목은' 직접적인 언어로 생활의 아름다움에 대한 예민한 감각을 표현하라' 는 독특한 재능으로' 그는 항상 일상적인 풍경에서 독특한 아름다움을 찾아,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무드를 찾아 그림의 교묘한 조직을 통해 표현한다' 고 말했다. 왕서평과 장천은 두목시의 예술미에 대한 분석을 통해 두목시의 예술미는' 웅장하고 훈훈한 이미지미',' 짙고 진솔한 시정미',' 신선하고 깨끗한 경지미' 에 있다고 분석했다. 왕서평의' 두목의 창작 개성과 예술 스타일' 에 따르면 두목은 과거 공연에서 솔직하고 솔직했다. 시의 추론; 두목이경 배교의 주요 수단은 굴곡체법을 사용하는 것이고, 반변 (전복) 과 질문을 하여 호방하고 소탈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이다. 오재경의' 두목시 표현 수법 초탐' 은 "그 시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비유, 의인, 정경 전정, 정경 전정, 대비 등의 수법과 더욱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 주장했다. 안건을 뒤집고, 꼬리를 내리고, 깊이 묻고, 전전 등을 표현하는 방법은 그 시가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사상의 내포를 심화시키는 데도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과 문법식의 역장구는 그의 고시의 호방함과 얽매이지 않는 풍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함축적 간접, 낙미, 장면에서 깨달음, 경물 표현, 심도 있는 질문은 그의 시풍 형성에 더욱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