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맹가의 사람이고, 만청중국 최초의 공학생이기도 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전통적인 중국인 서클에서 자랐고, 중국의 더 늙고 전통적인 가정에서 자랐다. 그의 가족 역사는 전국 시대 산둥 맹씨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맹은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이다. 한편, 그는 열정적이고, 동정심이 많고, 유머러스하며, 표준적인 일을 하는 진지한 신사이다. 반면에, 그는 결단력 있고, 용감하고, 용맹하고, 사상이 있으며, 천성적으로 대가족의 지도자이다.
그는 흑백을 배회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통제력이 장벽란이 나타날 때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는다. 엄밀히 말하면 장벽란이 그를 구했다. 그는 그 세기 중국 지하 지도자의 전범이며, 낡은 지하 사회의 마지막 절창이다.
드라마 평가:
이 드라마는 다른 사극만큼 엄숙하고 건조하지도 않고, 일반 첩보나 상전극만큼 피비린내도 나지 않는다. 그것의 전체 주제와 줄거리 구조는 흥미를 자아내고, 많은 단서를 결합하고, 여러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 줄거리는 미극 풍격으로 가득 차 있고, 줄거리성이 강하고, 암류가 용솟음치고, 소리 없이 점재하며, 조금씩 앞으로 밀고 나간다. -응?
긴셔츠는 군자와 같고,' 화목하고 다르다' 는 풍격이 있어 문인 무장이 입기에 적합하다. 민국시대의 독특한 풍경이 되다. 민국을 배경으로 한 이 드라마에서 가운 등 의상은 맹선생의 이미지를 더욱 입체적으로 풍만하게 하고, 관객을 그 시대로 끌어들이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