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베이 () 성 형수시 심리상담센터의 한 교사는 지난 10 년 동안 정신질환을 앓았다. 나중에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고 각종 자료를 보고 나서야 심리법칙을 깨달았다.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 오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러한 심리적 법칙은 정상인의 심리에 큰 지도 역할을 하며, 우리가 더 나은 생활과 일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대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심리학도 하나의 것으로 연구되었다. 그러나 심리학은 일반적인 물리적 현상과는 다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 문제에 대한 오해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기계적으로 심리적 문제를 본다. 현실에서, 물질 1 은 1 이고, 물질 2 는 2 이다. 이것은 매우 명확하고 기계적이지만, 심리는 다르다. 그것은 변화무쌍하다. 따라서 병원이 약물 치료 심리장애를 주요 수단으로 삼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심리적 문제는 주로 심리적 원인이다. 마음가짐이 좋아지기만 하면 문제가 해결되고, 신체적 소질과의 관계는 크지 않다. 심리적 영향이 몸을 다치게 하지 않는 한, 물리 치료가 필요하다.
프로이트의 잠재의식 이론과 정신분석 이론은 과학적으로는 의미가 크지만 아직 완벽하지 못하다. 그리고 우리 심리학의 실제 응용에서는 큰 역할을 하지 못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차의 각 부분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지만, 당신의 운전 기술이 좋지 않다면, 당신은 차를 잘 몰지 못할 것이고, 만약 한 사람이 한 차의 각 부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그의 운전 기술이 아주 좋다면, 그는 더 잘 운전할 수 있을 것이다. 심리학도 마찬가지다. 우리의 심리적 동인 능력은 우리의 심리적 작업의 좋고 나쁨을 결정한다. 프로이트의 만년 연구는 그를 심리 치료뿐만 아니라 인류 전체에게도 철저한 비관주의에 빠뜨렸다. 프로이드 자신은 실제로 전형적인 심리적 장애 환자를 치료하지 않았고, 프로이드 자신도 이를 인정했다.
어떻게 우리의 심리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을까요? 예나 지금이나 이에 대해 여러 가지 토론이 있었다. 사실, 우리는 고대의 노자, 장자, 선종으로부터 많은 유익한 계시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종교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미신을 떠올릴 수 있다. 물론, 우리는 그 신들과 귀신들을 믿어서는 안 된다. 그것들은 모두 비현실적이고 허황된 것이다. 귀신과 같은 초자연적인 신앙을 통해 마음을 더 좋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이다. 불교가 사람들에게 선량해야 한다고 가르치는 것은 옳지만. 그러나 이 고대인들의 사상은 확실히 진실된 장점이 있다. 그것은 심리학에 관한 지식과 방법이며, 기교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종은 깨달음을 주장한다. 사실, 이 깨달음은 심리적 법칙을 습득하는 기교와 방법이지만 지식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그것은 경험이다. 너 자신이 진정으로 느끼고, 실제로 운용하고, 기분이 좋아지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당신이 먹지 않은 것은, 다른 사람이 그 맛을 어떻게 말하든, 당신은 여전히 그 진정한 맛을 알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네가 직접 먹은 후에야 너는 곧 알게 될 것이다. 물론 깨달음을 불성선의 일로 여기지 마라. 그것은 그렇게 신성하지 않다. 우리는 단지 그것을 우리 자신의 심리에 대한 이해로 여긴다.
이게 무슨 방법이야? 사실, 너무 간단해서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우리 눈앞에서 빠져나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는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의 본능은 우리가 단순한 일이 더욱 부정확하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것이 선종에 큰 음료가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바로 스승이 방망이를 들고 제자에게 이해를 강요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한 일을 너는 아직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방법은 "수락" 입니다. 모든 느낌, 느낌, 생각, 행동, 고통, 두려움, 행복 등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합니다. 받아들이는 동안, 다른 사람을 보는 것처럼, 당신의 두뇌가 생각하는 것을 관찰하고, 당신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불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보기", "느낌" 입니다. 물론, 너는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지 생각하지 않고, 너도 받아들일 수 있다.
이 방법은 정상인과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유용하다. 사실, 소위 정상인과 비정상인의 차이는 크지 않고, 심지어 사상적 차이까지 있다.
우리는 심리적 장애를 가진 사람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신 장애가 있는 사람은 매일 자기 전에 항상 문이 닫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설령 그가 이미 문이 닫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해도, 그는 다시 한 번 닫아야 한다. 만약 그가 가지 않는다면, 그는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거의 매번 문이 닫혀 있다. 그는 이것이 질병이라는 것을 깨닫고 고민했다. 만약 네가 받아들이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너는 이 생각, 이 행동, 그리고 네가 초래한 번거로움을 받아들일 것이다. 그리고 너는 좋아질 것이다. 사실, 우리는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이런 생각을 할 수 없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정상이다. 만약 우리가 그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 생각이 없는 것을 정상으로 본다면, 우리는 더 넓은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Zhuangzi 가족의 죽음, 그는 전혀 슬퍼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는 악기를 연주한다. 남들이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하자 그에게 왜 슬퍼하지 않는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죽으면 슬퍼요? 하늘과 땅과 함께 자는 것은 행복한 일이 아닌가?
늘 문을 닫은 남자는 이런 생각을 하는 것에 화가 나서 억누르려고 노력했지만 바로 이런 심리였다. 네가 억누를수록 그는 더 저항한다. 이렇게 대립하면 충돌이 점점 더 커질 것이다. 이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만약 그가 이런 관념과 이런 행동을 받아들였다면, 그는 점차 좋아질 것이다. 물론 갑자기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인 과정이라는 점이 중요하다. 우리는 그것을 변형이라고 부를 수 있고, 어느새 좋아질 것이다. 우리가 자고 있을 때 어느새 잠이 든 것처럼, 너는 우리가 언제 잠들었는지 영원히 알 수 없다. 물론 이런 변화의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금방, 잠깐이면 되고, 어떤 사람들은 며칠 혹은 몇 십일이 필요하다.
받아들일 때, 우리의 심리는 점점 싸움을 멈추고, 그리고 나는 우리의 심리와 하나가 되어 마치' 나 없음' 과 같다. 한 가지 전고가 있다. 누군가 부처님께 내가 왜 고민하는지 물었다. 부처가 그에게 설명하자 그는 즉시 깨달았다. 부처님은 아마 네가 짜증이 난다는 뜻일지 모르지만, 너는 줄곧 너의 마음을 졸라매고 있다. 원래, 당신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왜 귀찮게 하는 거야? 즉, 너의 고민을 받아들이면 너는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암시도 있습니다. 심수는 말했다. "당신은 보리수, 마음은 경대, 항상 부지런히 닦아야 하고, 먼지를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혜능이 말했다.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비대인데, 그래서 없다. 어디에서 먼지를 만들 수 있단 말인가?" 혜능은 이렇게 대사의 외투를 걸쳤다. 자주 깨끗이 닦는 것은 불필요한 고민이다. 그래서 불교는 종종 단편 이야기로 사람들을 계발한다.
문을 닫은 사람은 사실 그 생각이 더 짜증난다. 그가 받아들일 때, 그는 계속 문을 닫을 수 있고, 심지어 문을 닫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문을 열어 문을 닫지 않는 불편함을 받아들일 수도 있다. 점차적으로, 그가 문을 닫지 않는 것은 그에게 중요하지 않다. 심리적 장애가 없다. 이 과정은 사실 매우 미묘한 과정이다. 때로는 우리의 말을 분명하게 표현하기가 어렵지만, 경험하기만 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우리가 실제로 경험한 것이다.
또한 수용이 좋을 것이라고 믿어야 하고, 믿으면 있을 것이고, 믿지 않으면 옳고 그름을 경험할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이것을 객관적인 심리과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선종의 계몽도 객관적인 심리과학이다.
또 다른 예로, 어떤 사람들은 불면증을 앓고 있습니다. 불면증에 대해서는 약물 치료가 소용이 없다. 완전히 심리적 역할입니다. 네가 불면증일 때 이렇게 생각하면, 나는 그것을 불면증으로 만들 것이다. 나는 새벽을 받아들일 것이고, 나는 고민과 걱정을 받아들일 것이다. 물론, 너는 눈을 감고 잠자는 자세를 취한다. 너는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고 믿어야 한다. 사실, 괜찮을 것입니다, 천천히, 무의식적으로, 당신은 확실히 꿈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 과정도 미묘하다.
요컨대 각종 심리적 문제는 모두 비슷하다. 해결 방법이 비슷하다. 심리적 장애가 있다고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깨달음 없이, 깨달음 없이는 신비가 없습니다.
사실 우리도 이번 경험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노장 같은' 무위 통치' 도 있다. 우리의 일은 바로 일이다. 만약 우리가 일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놀고 있습니까? 우리가 일하지 않을 때, 우리 몸은 돌아가고, 우리의 입은 숨을 쉬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가 일하고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그래서 네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더라도 어떤 의미에서도 큰일을 이루는 것은 같다. 바로 너의 사상이 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때때로 세속적인 생각은 일방적이다. 그리고 노장사상의 연약함은 인성 등을 이길 수 있다. , 모두 일리가 있다.
우리가 자신을 받아들일 때, 우리는 더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어떤 때는 혼자 조용히 앉아 있어도 비할 데 없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기쁨과 고통이 상대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때가 있다. 일파만파, 우리의 생각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많은 경우 너의 생각은 전혀 중요하지 않게 된다. 너는 단지 경험만 하면 된다. 너는 받아들이고 싶지 않지만, 너는 받아들이고, 더 잘 받아들이고 있다. 우리의 사고는 때때로 우리를 구속하고, 우스꽝스러운 생각을 남기고, 우리는 더욱 자유롭고 흥미진진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우리의 마음은 매우 크며, 경험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우리의 세계는 매우 복잡하다.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가 너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왜, 때로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왜,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마라, 이해할 수 없다, 한마디로, 세상은 이렇다. 우리 뇌의 사고력은 정말 작다. 우리 세상도 모순적이다. 진리와 실수는 상대적이다. 진리는 어떤 의미에서 틀리고, 실수는 어떤 의미에서 옳을 수 있다. 때때로 우리의 말은 많은 것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언어 표현에도 불완전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논쟁은 의미가 없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기는 것이 반드시 옳은 것은 아니며, 지는 것도 반드시 틀린 것은 아니다. 우리가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다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