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초기의 믿을 만한 가면극 기록은' 삼국지' 에서 볼 수 있다. 이 책에 따르면 9 세기 통일 신라 시대에는 세 가지 인형극이 있다. 북한의 역사는 조선 시대에 인형극이 계속 상연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은 고종 3 1 년 (1244) 에서 상연된 연극에 가면극이 있다고 언급했다. 대한 왕국 시대에는 화장무도회 공연을 담당하는 공식 직위가 설치되었다. 그래서 가면무도회가 크게 발전하여 가면무도회를 공연하는 것은 이미 궁정의 정식 행사가 되었다. 그러나 1634 에서 이 관위가 취소되어 탈극은 어쩔 수 없이 민간인으로 전향해야 했다. 탈극은 네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그 중 세 가지는 공연장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산태 화장무도회
네 가지 탈극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산대극이다. 산대극은 탈극을 관장하는 황실의 직함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다. 산대극은 10 막과 13 막으로 각각 각 장면과 각 경기의 주인공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행동은 "장로" 입니다. 제 2 막은' 마자 스님' 이다. 제 3 막은' 검은 얼굴 스님' 이다. 네 번째 행동은 "안구 건조증 스님" 입니다. 산대극의 내용은' 인형' 인형극과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두 계급과 그 처첩의 삼각관계이기도 하다. 산대극은 조선 왕조의 귀족과 배교한 승려를 풍자했다.
산대극은 모두 남자 배우가 연기한 것이다. 이 배우들은 한국 전통 드럼, 현악기, 공식 악기의 반주에 맞춰 공연하고 춤을 춘다. 이 악기들은 민가, 불교 노래, 샤머니즘 기도에 기초한 곡조를 연주한다. 산대극에는 인형과 24 개의 가면이 하나 더 있는데, 각 배우는 가면을 쓰고 있다. 산대극은 마을 광장의 임시 노천 무대에서 공연한다. 공연 시간은 휴일이다. 예를 들면 음력 5 월 5 일 단오절이나 샤머니즘이 비를 기원하는 날이다. 이 연극은 일몰 후에 시작되어 심야까지 계속되었다.
이 유일무이한 한국 드라마는 민중의 지지를 크게 잃었다. 경기도 양주의 한 마을에 있는 연극반만 이런 연극을 하고 있다. 약 90 년 전 서울에서 한 극단을 조직하여 현대 한국 산대 연극의 유일한 정통 연기자가 되었지만, 50 년 후에 극단이 해산되었다. 정부의 지지로 이 연극은 복구되어 국가 무형문화재산으로 지정되었다.
하이시 화장무도회
단오에도 해서탈극 공연이 있는데 공연장소는 북황해로 해주 일대에 있습니다. 그것의 기원은 고증할 수 없지만, 사람들은 그것이 산대극과 대략 동시에 창작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7 막극이다. 캐릭터는 장소마다 약간 다르지만 전체 캐릭터는 인형극, 산대극과 비슷하다.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가면극
경북도 하휘 지역의 하휘 연극은 음력 정월 초 2 일 명절 기간 동안 마을에서 공연한다. 마을의 노인에 따르면 이런 연극의 기원은 5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한다.
처음 두 가지 가장 무도회는 공공 오락을 위해 열렸다. 이런 상황과는 달리, 이 드라마의 목적은 마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적 마력을 가진 두 명의 죽은 여성의 영혼을 달래는 것이다. 이 가장 무도회는 이 마을에서 열린 악귀 추방 의식의 일부이다.
5 대 화장무도회 연극
네 번째 탈극이 경남도에 나타났다. 이런 연극은' 오광극' (다섯 광대의 연극) 이라는 기술극이다. 이 광대들은 분명히' 오방장군', 즉 중국 남북동서화중 진지를 지키는 장군이다. 이런 연극은 음력 정월 15 일, 마을에서 연극을 잘 아는 노인의 지도하에 마을의 아마추어들이 공연한 것이다.
한국의 탈춤
탈춤은 한국인이 탈을 쓰고 공연하는 남성무용입니다. 그것의 공연은 노래, 대화, 춤 등 다양한 예술 형식을 융합하여 극적이다. 탈춤은 풍자 내용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이고 줄거리는 활발하고 유머러스하다. 공연은 7 개 장면, 12 개 장면으로 나뉘어 각각 고유한 내용이 있다. 지금의 공연은 보통 그 중 몇 가지 줄거리와 동작을 취하여 명절 등 오락 장소에서 공연을 한다. 춤의 리듬은' 대령' 과' 구그리' 이다. 반주 악기는 피리, 피리, 드럼, 장고 등이 있다.
봉산 탈춤 편집
봉산 탈춤은 북황해도 봉산에 전해 내려오는 탈게임에서 진화했다. 처음에는 음력 4 월 8 일이었고, 나중에는 단오절에 춤을 추었다. KLOC-0/9 년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 유행하는 것은 극본이 있는 민간 연극 예술 형식이다. 봉산면 구무는 30 여종의 가면, 인물, 사자, 원숭이 등 동물, 워커춤, 손목춤, 프랑스식 격려춤, 사랑춤, 스님춤, 이등춤, 도둑신춤, 요풍마녀춤, 남극노인춤 등이 있다. 워커춤은 네 사람이 각각 흰 가운, 붉은 가운, 고모를 입고 젊은 승려로 분장한 춤이다. 그것은 젊은 스님이 성실하지 못하다는 것을 풍자하고, 절에서 경을 읽지 않고, 거리로 나가 춤을 추며 즐거워한다. 손목댄서는 검은 셔츠를 입은 여덟 명의 승려이다. 그들은 못생긴 빨간 가면을 쓰고 춤을 추었고, 독무와 군무가 서로 어울렸다. 법고무는 8 명의 흑인 스님이 장고와 꽹과리를 들고 여자 연예인과 즉흥적으로 공연하는 춤이다. 러브댄스' 는 빨간 원피스와 녹색 외투를 입은 여성 연예인과 마스크, 모자, 조끼만 입은 검은 스님이 즉흥적으로 연기하는 춤이다. 스님의 춤, 2 반의 춤, 도둑을 잡는 춤, 요염한 마녀의 춤은 승려의 부패와 추악함을 폭로하고 2 반의 관료의 타락을 풍자하는 공연이다. 봉산 탈춤은 부패한 봉건 사회에서 고생하는 일반 백성의 생활과 내면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탈춤은 극적인 충돌을 가진 남성무용으로 길림성 연변 지역에서 유행한다. 가면을 쓰는 것 외에도 학춤, 사자춤 등 각종 가짜 탈춤도 포함되어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화장무도회는 종류가 다양하다. 그중에는 여덟 눈승무, 사회청춤, 노인춤, 황음녀 춤, 소녀춤 등이 있다. 이런 유행하는 민간 가면춤은 독경, 대화, 춤을 융합하여 여러 단계에서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이야기를 연출한다. 하지만 여기서 춤을 추는 사람은 많지 않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는 한국 민족 무용수의 편성과 교육으로 전파와 발전을 이루었다. 현재 독무를 하고 있고, 무용수는' 모스님' 의 옷을 입고 허리에 복숭아가지를 메고, 딱딱한 종이로' 모스님' 의 단면 가면을 그렸다. 마스크 모양은 과장되어 있고 맨 위에는 빨강, 노랑, 흰색 3 색 귀가 있습니다. 머리가 기울어질 때 귀는 얼굴을 가리고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공연에는' 밝은 얼굴',' 얼굴 돌리기',' 얼굴 흔들기',' 뒷얼굴',' 차면' 등 다양한 마스크 모양과' 차임',' 반소매',' 말소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