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서 "천문으로부터 5 가구" 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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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연이 서쪽으로 날면 기울어지고, 천문은 무후네 집을 바라본다.
발코니가 꽉 잠겨 아무도 오지 않아 동풍 제 1 꽃이 떨어졌다.
둘째, 번역
해연이 서쪽으로 날면 기울어지고, 천문은 무후네 집을 바라본다.
손님은 노을 속의 고연처럼 서쪽으로 날아가 자금성 궁전 밖에 서서 고관 귀인의 집을 응시하고 있다.
발코니가 꽉 잠겨 아무도 오지 않아 동풍 제 1 꽃이 떨어졌다.
고층 빌딩의 심원은 모두 잠겨 있어서, 아무도 여기에 와서 살지 않는다. 초기의 꽃은 이미 완전히 떨어져 위대한 봄바람을 저버렸다.
셋째, 감상하세요
시 이름이 없다면, 이 절구는 풍경을 묘사한 시와 같다. 낙화철, 해가 질 무렵, 제후들의 초거, 계단식 논이 푸르러지고, 대문이 굳게 닫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시의 주제와 연결된 것은 분명히 어떤 것에 의해 지배되는 풍자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그것은 사물을 빌려 비유를 취하고 경물을 이해하는 예술 수법을 채택하여 짧은 말소리가 긴 효과를 받았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해연이 서쪽으로 날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제비가 기울어지는 경치인데, 실제로는 장안" 부거가 성공하지 못한다 "고 쓰여 있다. 주방연의' 만정방' 이라는 단어는' 해마다 사연처럼 망대해를 거닐며 서까래 한 자루를 선물한다' 는 말도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그러나' 주사' 의' 제비' 는 여전히 서까래를 보낼 수 있지만, 서석필의' 제비' 는 서까래가 없어 혼자 날아갈 수 있다. "숭상한가함" 기록에 따르면 백거이는 반응할 때 상황을 접견한 적이 있다. 하얀 이름을 보고 장안이 비싸다고 농담을 해서 살기가 쉽지 않다. 이 전설은 그다지 믿을 만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나라 때 장안에서 생활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중객은' 실의에 빠지다' 는 어쩔 수 없이' 용용' 을 배회하고, 물과 용주는 장안 서쪽에 있기 때문에 시는' 해연서비' 로 이 여행을 비춘다.
이 시와 비교해 볼 때, 세 번째 문장은' 발코니가 잠겨 있어 아무도 오지 않는다' 이다. 두 시를 합치면 자연히 매우 불공평하고 불합리한 사회 현상이 나타난다. 즉, 장안에 온 가난한 사람들은 안식처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반면에, 무거운 건물은 비어 있고 아무도 살지 않는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당시 장안시에는 많은 건물과 심원, 그리고 오랫동안 방치해 온 저택들이 있었다고 한다. 백거이의' 진중음' 은 일찍이 이것에 대해 폭로와 비판을 한 적이 있다. 시' 상서부' 처럼: "누가 먼저, 주문대로 옆. 집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고, 높은 담 밖에는 루프가 있다. 예닐곱 개의 홀이 있는데 처마가 연결되어 있다. 홀 하나에 백만 달러가 들며, 게다가 어두컴컴하다. " "귀신의 집" 시에서도 "장안도부, 열거리 서동. 왕왕 여러 문 안에 있는데, 복도는 비교적 텅 비어 있다. 비바람이 처마를 깨고 뱀쥐가 빈 벽. "이 시들은 모두 진기에 관한 것으로, 바로 그 잘못을 가리킨다. 그러나 쑤 훈 의 절구, 총 네 문장 이십팔자, 이렇게 묘사할 수 없기 때문에 번잡한 것을 간결로 만들고, 실제는 허위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에는 베란다의 쓸쓸한 광경만 있어 백시에 묘사된 사실을 표현했다. 백시처럼 짙게 전해진 것은 없지만 함축적인 아름다움, 공허함의 아름다움이 있다.
마지막 문장' 동풍 제 1 꽃' 은 세 번째 문장의 보충과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이 쓴 잠긴 빈 베란다의 장면은 외로움을 배가시켜 시의 경지를 심화시키고 시를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이 문장이 표현한 의경은 탕현조가' 모란정' 에서 말한 것과 비슷하다. "원래 꽃이 도처에 피었는데, 마치 그 깨진 우물을 준 것 같다." 가사는 무한한 서글픔과 씁쓸함을 함축하고 있으며, 이 시는 서글픔과 원한의 느낌으로 종이에 뛰어든다. 이곳은 베란다가 황폐하고 사람이 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명화가 허사가 되어 아무도 감상하지 않는 것이 더욱 안타깝다.
풍자시의 본의는 바로 여기에 있고, 그 기교와 본의를 경물의 묘사에 숨기지만, 작가는 항상 글자의 행간이나 명암 혹은 은밀히 자신의 진실한 의도를 표현하려고 시도한다. 이 시는 시명을 통해 글쓰기 동기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주로 두 번째 문장' 천문이 오후가를 바라보고 있다' 에서 소식을 전한다. 문장 속의' 멀리 바라보다' 라는 단어는 이별 전 서행 손님에 대한 그리움, 하염없는 원망을 드러냈다. 천문' 이라는 단어는 먼 곳이 경성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당신이 보는 것은 금문 밖의 풍경이다. 문장 중의' 오후작' 은 시 전체에서 계승된 것이다. 전승, 지난 한 마디가 암시하는 서진 간쑤의 손님들이 이때 오후의 집을 보고 있고, 그의 분노도 오후의 집을 보고 있다는 뜻이다. 계시는 다음 두 문장에 나오는 빈 베란다는 무후의 것이고, 땅에 떨어진 명화도 무후의 것이라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당나라 역사에 연락한 이후 안사의 혼란 이후 환관의 세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나중에 군대의 지휘권과 폐제권도 그들의 손에 떨어졌다. 한 _' 한식기': "봄도시 곳곳에 꽃이 피고 한식기 동풍류경사. 황혼, 한궁 전촉, 가벼운 연기가 오후네 집에 흩어졌다 "는 풍자시이기도 하다. 두 시 모두' 무' 라는 단어로 작가의 풍자 대상을 지적하며 모두 환관 전권을 폭로하고 당대의 큰 정치적 재앙이 되었다.
허훈의 시에서 쓴 시간은 하늘의 설정뿐 아니라 꽃이 지는 계절이다. 시 기조가 어둡고 기분이 저조한 것은' 부점, 행차가 틀렸다' 는 하객들의 음울한 정서를 반영하고 있으며, 당 왕실의 쇠퇴의 상징으로 볼 수도 있다.
넷. 노트
해연서비: 유코시가 적룡 갑니다.
천문문: 궁문, 궁궐을 가리킨다.
오후: 동한 항제 때 단초, 우원, 왼쪽, 당항오 환관은 같은 날' 오후' 라고 불렸다. 이곳은 일반적으로 주문의 명문족을 가리킨다.
초화: 진귀한 꽃을 가리킨다.
다섯째, 쑤 훈 의 다른 시
초가을, 함양시 동루, 통문 여관 가을 투어 수도에 새겨진 밤 귀정 묘교 초당, 노을. 동조시
삼고씨',' 따뜻한 요리',' 송별서칸',' 애도시',' 자도묘제',' 천대사 대련',' 장한가',' 강남기억',' 전당춘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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