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구 1500 자 전자상 교육 보고서 오리지널.

구 1500 자 전자상 교육 보고서 오리지널.

실험명: 절강 지점 전자 상거래 시뮬레이션 실험

실험 목적: 전자 상거래의 이론적 핵심을 좀 더 깊이 이해합시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 활동 (예: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고객 서비스, 온라인 광고, 온라인 조사 등) 을 말합니다. 전자 상거래가 사이버 경제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더 많은 인터넷 지식을 접하고, 인터넷 경제 시대의 기업 경제 관리 모델을 이해하며, 개인의 실천에서 책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실험 단계:

실제로 수출업자는 이 역할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공급자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제조업체와 주문을 해야 하는데, 이것은 국내외 시장의 유대이다.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면서 인터넷 정보화의 빠른 발전에 따른 기회와 전통 대외무역기업의 고병까지 더해져 새로운 업종을 선보이고 있어 수출업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주요 업무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절강 과학기술산업 사이트에 들어가 수출상품 역할을 선택한 후 사용자를 등록합니다. 등록할 때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 (tuqijiao 1987@zheke.com) 를 신청하고 기업 사용자 정보로 설정하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 (CK Tu Qijiao 12) 비밀번호: a

2.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회사 업무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은행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번호가 00606 임을 증명하는 정보를 작성하다. 비밀번호, 주소, 이 그룹의 은행인 장목목은행을 선택하는데, 제출 후 은행 심사가 통과되면 은행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됩니다.

3. 계좌 개설은행 계좌 승인을 받은 후: 자금 관리-계좌 설정, 계좌 개설을 통해 계좌 개설을 한다.

4. 통과: 인터넷 액세스-비즈니스 쇼핑몰-사용자가 EDI 서비스를 개설하고 사용 중인 EDI 서비스에 대한 CA 인증을 신청합니다.

5. 구매관리를 진행하고,' 출처 정보' 에서 같은 신상품의 서로 다른 견적가격을 비교해서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기 쉽도록 합니다. 구매 계획에서 구매할 상품을 식별하면 구매 계약이 자동으로 생성되고 신규 계약이 작성됩니다. 사용자는 공급 정보를 참조하여 공급업체의 견적을 선택하고 구매 프로세스 중 공급자에게 계속 문의할 수 있습니다. 견적 요청 레코드에는 공급자가 업무 웹 사이트, 기업 웹 사이트 및 견적 요청을 발송하는 모든 레코드가 저장됩니다. "구매 견적 요청" 은 공급자가 발행한 견적을 기록하고, "계약 관리" 는 주로 쇼핑몰과 공급자 간의 구매 및 판매 계약을 관리합니다. 신규 계약은 계약 의도를 공급자에게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재고 관리" 는 "입고 입고 기록" 과 "판매 기록" 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상무망을 통해 외국 수입상이 발표한 정보를 찾아보고, 인터넷을 통해 수입업자에게 가격을 제시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견적관리' 에 기록되어 있다. 수입상이 사용자의 제시가격에 만족하는 경우, 통과된 후 시스템의' 문서 준비' 를 통해 사용자가' 결산' 에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한 후 수출업무가 완성된다. 만족스럽지 않으면 계약이 "거부" 되며 사용자는 "감사 신용장"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재의 양과 등급은 삶의 질이 전무후무한 향상을 의미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시장 메커니즘의 역사적 변화를 의미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기능은 간단하지만 전체 시뮬레이션 환경 시장 행동을 추진하는 원동력이다. 이 역할의 주요 운영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비자로서 먼저 아날로그 기업의 소비자 모듈에 들어가 등록, 정보 입력, 이메일 주소 설정 (위와 동일) 및 개인 정보에 설정하면 소비자 역할에 직접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 (xf 애교 12) 비밀번호: a

2. 소비 모듈에 들어가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저축 업무-계좌 개설, 계좌 개설 신청 은행, 은행 계좌 개설 등을 통해

3. 은행 계좌 개설 승인이 통과되면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저축 업무-온라인 은행이 은행 서비스를 개설한다. 은행이 처리를 받으면 예금을 하고 제출할 수 있다.

4. 소비자는' 현금 금액' 을 통해 자신의 현재 현금 금액을 찾을 수 있고,' 소비 기록' 은 사용자가 구매한 모든 소비재를 기록하며,' 주문 조회' 는 사용자의 유효 주문을 볼 수 있다.

5. 다양한 네트워크 리소스를 통해 개인 요구 사항 찾기: 네트워크 액세스의' 즐겨찾기',' 사서함', 인터넷을 통해 소비. 문의 후 공장에 주문을 한 후 물류회사를 통해 운송할 수 있다. 도착 후, "입고 확인" 에서 입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지불하고 공장에 가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은 전자 상거래에서 없어서는 안 될 역할 중 하나이다. 한편으로는 판매자로서 개인 소비자 온라인 쇼핑을 위해 각종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쇼핑몰은 바이어로 다른 쇼핑몰이나 제조업체와 상업활동을 할 수도 있다. 주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핑몰은 전체 실험 시스템의 소매상이다. 먼저 등록하고, 상세 정보를 기입하고, 자신의 사서함을 설정하는 등 필요한 정보입니다. 로그인: 사용자 이름: sc 코팅 12 비밀번호: a.

2. 통과: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회사 업무-계좌 개설, 은행 (풍리은행) 에서 은행 계좌 개설 신청. 쇼핑몰 등록은행-쇼핑몰 선택생산자.

3. 개행 승인 후 통과되었습니다. 자금 관리-계정 설정 및 "개설"

4. 계정 설정. 통과하다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회사 업무-온라인 은행, 온라인 뱅킹 서비스 개설. "공급 정보" 에서 가격을 비교한 다음 구매 계획을 세우고, 문의서를 발송하고, 합의한 후 계약을 체결하고, "도착 확인" 에서 입고 또는 반품을 확인한 다음 온라인 지불을 하여 공급자에게 이체합니다. 이들은 "구매 영수증 기록" 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주문을 생성-제조 업체가 주문을 수락-제조 업체가 물류 회사에 출하 통지를 보냅니다-물류 회사는 제조 업체에 출하 통지를 보냅니다-물류 제조 업체에 출하 통지를 보냅니다-쇼핑몰 입고-배달 절차를 처리-도착 통지 생성-쇼핑몰 제조 업체에 출하 통지를 보냅니다-제조 업체가 쇼핑몰에 지불 통지를 보냅니다-;

5. 채택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대행 업무-특약 상인, 인터넷 뱅킹 온라인 결제 특약 고객 등록.

6. 채택 상용 웹 사이트-사용자 등록, EDI 서비스 개설, EDI 서비스 사용에 대한 CA 인증 신청 이렇게 하면 안전한 거래를 하고 안전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7. 쇼핑몰도 마케팅 관리 방면에 홈페이지를 신청해야 한다. 첫째, 도메인 이름을 신청해야합니다. 신청이 성공하면 사이트 모듈과 기능 조합을 선택해야 한다. 설정한 후에는 저장해야 합니다. 시스템은 다른 사용자가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웹 사이트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시장 조사", "발표" 등의 모듈을 통해 제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은 물류회사를 통해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판매 출고 기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에서는 정보기술이 발달하면서 생산업체의 생산과 판매 모델이 끊임없이 변화할 것이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EDI 메시지 형식으로 데이터를 교환합니다. 대부분의 전자 상거래는 실제 물리적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따라 완전히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의 최종 공급업체로서, 모든 상품은 제조업자가 공급하여 생산한 것이다. 먼저 아날로그 기업에 들어가 공급업체의 역할로 등록하고, 정보를 채우고, 이전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고, 기업 사용자 정보로 설정합니다.

1. 통과: 자금 관리-카운터 업무-회사 업무-계좌 개설을 통해 은행 (왕은행) 에 은행 계좌 개설을 신청합니다.

2. 계좌 개설승인을 통과한 후 [자금 관리]-[계좌 설정] 을 클릭하여 계좌 설정을 합니다.

3, 통과: 생산 관리-신제품 생산, 신제품 생산, 자체 제품 라이브러리 구축. 생산할 제품을 선택하고 수량을 채워 생산된 제품, 수량, 지급 금액 및 현금 잔액이 포함된 제품 생산 목록에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생산 버튼을 누르면 성공적으로 생산할 수 있고, 제품은 입고될 수 있다. 그림과 같이:

제품명

재다

규범

생산원가

소계

니트웨어

40

의류 길이 59

100.00

4,000.00

캐주얼 남성복

20

180

80.00

1,600.00

캐주얼슈즈

40

39-42

120.00

4,800.00

핸드백

50

686

20.00

1,000.00

넷이베트

30

YSD-SY2 102

1,200.00

36,000.00

계획 생산은 생산 수량을 설정하고 생산 레코드는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각 생산에 대한 레코드를 저장합니다.

4. 통과: 비즈니스 사이트-사용자 등록, EDI 서비스 개설, EDI 서비스 사용에 대한 CA 인증 신청

5. 자체 공급업체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도메인 이름을 신청하고, 웹 사이트의 템플릿과 기능 조합을 선택하고, 설정하고 저장하면 시스템 도메인 이름에 액세스할 수 있고,' 게시' 하면 제품을 게시할 수 있다. 웹 액세스의 "비즈니스 웹 사이트" 에 자신의 웹 사이트를 게시하여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6. 사용자가 보낸 질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성공하면 사용자가 계약서에 서명합니다. 계약 관리는 주로 제조업자와 고객 간의 구매 및 판매 계약을 관리합니다. 그런 다음 제조업체는 물류를 통해 배송 요청을 하고 새로운 인보이스를 제출한다. 이 납품서는 "인도서" 에 보관됩니다. 물류회사가 동의하면 배송을 기다리는 힌트가 있어 제품이 완성됩니다. 판매 "아웃 바운드 주문" 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일부 고객은 반품 처리, 제품 입고 및 반품 입고 기록을 요구합니다. 즉, 주문 응답-> 주문 변경-> 주문 발송-> 주문 변경 확인-> 주문 수락-> 주문 조회. 미수금 조회-> 미지급금 조회-> 영수증 확인-> 재무 계정 생성->; 지불 확인-> 재무 계정 생성->; 판매 계정 생성-> 판매 계정 조회-> 재무 조회.

은행이란 인터넷이나 다른 수단을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그것은 고객과 은행 사이의 거리를 단축시키고, 온라인 은행은 고객이 은행 지리적 환경과 서비스 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도록 한다. 이체, 계좌 조회, 예금 조회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주요 업무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은행의 주요 업무는 일상적인 업무 요청을 처리하고 감독하는 것이다. 먼저 은행의 역할 설정에 들어가 전체 정보를 보완하고 사서함을 사용자 정보로 설정합니다.

2. 은행 모듈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고객 계좌 개설, 저축, 인출, 개인 사용자 간 이체, 계좌 조회, 판매인, 은행 등록 고객 등의 기능 모듈을 성공적으로 처리한다.

3. 사용자의 대출 신청의 경우 상세한 대출 신청서를 본 후 대출 발행에 동의하거나 거부하도록 선택합니다.

물류 센터는 운송 임무를 담당하는 제 3 자로서 전자 상거래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생산업체에서 해당 송장을 조회하도록 제공하다. 주요 프로세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물 운송의 작용에서 물류는 필수적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물류의 역할을 등록하고, 세부 정보를 기입하고, 자신의 사서함을 설정하고, 기업 사용자 프로필에 설정합니다.

2, 또한; 재테크-카운터 업무-회사 업무-계좌 개설, 은행에 은행 계좌 개설 신청.

3. 은행 계좌 심사가 통과된 후 심사를 진행한다. 재무 관리-계정 설정 및' 계좌 개설 설정'. 인터넷 은을 열고, 정보를 채우고, 제출한다.

4. 채택 운송 관리-운송 설정, 화물 운송에 대한 운임 기준 설정. 운송비 계산 방법을 선택하고 설명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및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창고를 사고,' 차량 관리' 에서 차량을 사고, 운전자를 추가합니다. (운전기사 상세 정보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다른 사용자에게 운송을 신청할 때 비서는 인도요청을 접수한 후 새로운' 재고운송장' 을 생성해 이 운송장에 운송차량과 운전자를 지정해 확인 후 차량을' 운전' 할 수 있다는 힌트를 준다. 즉,' 출고운송장 처리' 를 만들 수 있으며, 화물이 출고된 후 목적지로 운송하도록 요청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실습 경험: 이번 실습을 통해 전자상거래의 특징과 응용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전자상거래의 핵심 사상을 배우고 체득했다. 직접 전자상인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학습이 향상되었다. 이 시뮬레이션에서 제조업체, 쇼핑몰, 물류업체, 대외무역회사, 은행, 소비자 등 6 가지 역할을 통해 전자상거래의 주요 거래 과정과 핵심 개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역할과 역할에 참여하여 실제 응용 기술을 익히는 것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게 되었습니다. 현대정보시대에는 각종 거래가 인터넷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이러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것은 우리가 전자 상거래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그 우월성을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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