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감마데이터와 매시브엔진***은 매시브엔진의 백서 '완전한 성장 - 게임 산업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을 공동으로 발표했습니다. 보고서는 주로 시장 조사, 제품 분석,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심층인터뷰와 연구를 진행하여 중국 게임시장의 운영 현황과 발전 동향을 분석하고, 대규모 엔진의 상용화 역량과 결합된 '전영역 운영' 솔루션을 제안했습니다. , 중국 게임 회사의 비용 절감 및 효과 증대를 돕기 위해.
다음은 휴즈엔진의 '본격 성장 - 게임산업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을 요약한 것이다. 관심이 있으시면 거대 엔진이나 감마 데이터 수집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 과정 전체에 걸쳐 게임 산업은 기업 운영, 게임 사용자, 마케팅 사고 등 개발에 있어 중요한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 플랫폼 가치 등 모든 수준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임 산업은 "대규모 프로모션에서 개선, 게임 마케팅의 새로운 증가를 모색하는" 발전 경로에 있습니다.
2021년 중국 주요 상장 게임사의 R&D 비용은 30% 증가했다. 지속적인 개선에 힘입어 게임사의 R&D 투자는 2022년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문턱치, 게임플레이, 그래픽, 음악 등 게임 콘텐츠, 플롯 등 게임 콘텐츠에 대한 요구사항이 과거보다 대폭 높아졌으며, 수억 개의 제품에 대한 R&D 투자가 일반화됐다.
R&D 비용 외에 마케팅 비용도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부터 게임 마케팅 비용이 매년 증가해 왔으며, 2021년 업계 전체 판매비용은 1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중 압력으로 인해 게임 회사는 더 이상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에 의존하지 않고 고품질 제품의 특성에 더 부합하고 장기적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여러 변수에 의해 '프리미엄화'는 게임 업계의 중요한 전략이 되었습니다. '프리미엄화'는 제품 개발, 마케팅, 운영, 업무 측면에서 과거의 광대한 시대에 작별을 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링크에 집중하고 이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 사용자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 가치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단계를 중심으로 정제된 운영과 다양한 통합 마케팅을 수행하여 게임 제품의 새로운 성장을 확대할 것입니다.
게임 이용자의 미디어 습관이 바뀌었다
다양한 인터넷 콘텐츠 플랫폼의 급속한 성장으로 Douyin, Toutiao, Bilibili, Huya Live 등이 게임의 일상적인 기반이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이 게임 정보를 얻기 위해 미디어 채널, 짧은 비디오, 라이브 방송이 사용자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평균 사용 시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임상품의 유통 논리가 달라졌다
동시에 게임상품의 수가 증가할수록 수요와 공급의 관계가 역전되어 이용자 수가 많아지는 현상 소수의 주류 제품이 모여서 새로운 게임 제품에 대한 사용자 확보가 더 어려워지는 것은 매튜 효과가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인터넷 플랫폼의 관심 추천 메커니즘은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플랫폼 시청자 규모와 매칭 메커니즘 측면에서 볼 때 게임사는 정보 유통 이점을 갖춘 콘텐츠 플랫폼을 기반으로 타겟 그룹의 커버리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Douyin 플랫폼의 다양한 유형의 게임은 정보 추천 논리, 시나리오 기반 콘텐츠 경험 및 정확한 광고 시스템 모델을 기반으로 기업 요구에 따라 해당 사용자를 신속하게 찾아 광범위하고 정확한 동시 획득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산업 전반의 변화는 분명해졌고, 그 결과 마케팅 수요와 마케팅 아이디어도 바뀌었다. 가장 대표적인 변화는 과거 게임사가 사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물량 구매'에만 마케팅 플랫폼에만 의존했다는 점이다. 그러나 요즘에는 사용자 규모의 성장배당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반면, 사용자 가치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가 되었습니다.
단일 입찰부터 제품 성능 시너지까지
오랫동안 입찰 광고는 게임 업계에서 고객을 확보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었으며 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FMCG, 의류액세서리 등 전통산업에 인터넷이 침투하면서 게임산업의 직접입찰 전략은 압박을 받고 있다. 환경적 경쟁과 더불어 지속적인 사용자 경험 저하도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입니다.
이 때문에 게임업계가 단일비딩 마케팅에서 탈피하는 것은 불가피해졌다. 자체적인 자연스러운 콘텐츠 속성의 도움으로 보다 다양한 트래픽 소스를 탐색하고, 자체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축하고, 제품 성능 시너지를 강화하고, 도달하기 어렵거나 입찰 광고에 저항하는 사용자 그룹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부가가치 그룹을 확보하고, 전환을 촉진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게임 그룹의 돌파구를 달성하고 모든 채널에서 효율성을 높입니다.
노드 출시부터 사용자 전체 주기의 장기 운영까지
최근 몇 년간 상위 모바일 게임의 평균 온라인 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전체 수명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사이클 가치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수준에서 출시 초기 단계의 마케팅에만 초점을 맞춘 구현 계획은 더 이상 제품의 장기적인 운영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용자 관계를 점차 심화하고 사용자의 자극을 받아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지불할 의지가 있고 충성스러운 플레이어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장기적이며 게임 마케팅의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콘텐츠 마케팅은 게임회사들이 시도해볼 수 있는 새로운 고지가 되고 있다
게임사는 콘텐츠 소비의 기본 속성을 중심으로 콘텐츠 기반 플랫폼 생태계의 일원이 되기 위해 앞장서고, 이용자를 공동으로 운영 및 유지하며, 플랫폼과 기업, 이용자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입찰 광고가 채택한 직접 광고 모델에 비해 KOL이 만든 흥미로운 동영상 광고, 라이브 방송, 브랜드 연계 등 혁신적인 광고 형태에 사용자가 더 수용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 콘텐츠 마케팅에서 근본적으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짧은 비디오와 라이브 방송은 모두 이 단계에서 사용자를 위한 주류 엔터테인먼트 형식입니다. 이들은 높은 사용자 수용도,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특성, 그리고 이 두 가지 형식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모델의 혁신을 위한 높은 공간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
콘텐츠 기반 플랫폼은 사용자 요구와 마케팅 목표의 풀 링크 통합을 실현합니다. 네이티브 콘텐츠와 유명인 마케팅은 마케팅 및 광고 감각을 약화시키고 사물을 촉촉하게 만드는 조용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마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상위 100대 모바일 게임 제품은 다양한 플랫폼에 투자되고 있으며, 게임 제품의 95% 이상이 이미 콘텐츠 관련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콘텐츠 형태도 풍부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짧은 형식의 콘텐츠를 포함하여, 게임 제품의 98%가 짧은 비디오를 포함합니다.
내부적으로는 공동경영과 생태적 구축이 게임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게임사와 외부 플랫폼 간의 협력이 점점 더 깊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대표자다. 심층적인 포지션 관리를 수행하는 전통적인 "공식 목소리" 역할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이 단계의 외부 포지션도 자체 게임 커뮤니티로 운영되어 공식 정보 및 통관 전략, 기타 게임 관련 요구사항은 물론, 게임 친구 찾기, 게임 결과 공유 등 사회적 요구사항도 포함됩니다.
게임사의 요구에 부응하여 인터넷 플랫폼의 마케팅 역량과 가치도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사고와 미디어의 변화로 인해 콘텐츠는 마케팅과 비즈니스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매일 평균적으로 오랜 시간을 소비하고 사용자의 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미디어 매체인 콘텐츠 플랫폼은 독특한 몰입감과 상호 작용 경험으로 인해 브랜드의 주요 마케팅 및 운영 전선이 되었습니다.
콘텐츠 기반 플랫폼으로서 고객이 인식하는 가장 큰 장점은 '규모'입니다. 올해 대규모 사용자와 대규모 콘텐츠를 보유한 Jujuan Engine은 대규모 콘텐츠의 장점을 활용합니다. 플랫폼은 "완전한 역량"과 "측정 가능"이라는 두 가지 고유한 핵심 이점에 초점을 맞춘 "완전한 성장"이라는 마케팅 가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기업이 "브랜드 구축", "정신적 심기" 및 "정신적 심기"의 세 가지 수준에서 마케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효과 변환"은 운영과 통합되어 과학적 전략 지침과 가치 측정을 제공하여 근본적으로 사업주가 결정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도록 돕습니다.
주주엔진은 새로운 시대의 도전에 대처하고 게임산업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게임 마케팅의 다음 단계를 심층적으로 해독”하기 위한 “글로벌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콘텐츠 중심 게임 마케팅의 새로운 시대에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새로운 콘텐츠, 새로운 트랙, 다양한 시나리오, 제품 효과 통합과 같은 요소가 게임 산업에 더 많은 성장 돌파구를 가져왔습니다. 점점 더 많은 게임 회사들이 마케팅 전략을 바꾸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에서의 협력과 새로운 방식을 통해 게임 상품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연장하고,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며, LTV 수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은 실제로 전체 게임 산업에 신규 사용자 증가를 가져왔지만, 실제 마케팅 과정에서 게임 회사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동시에 길을 잃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콘텐츠 생태계의 발전으로 게임 마케팅에 더 많은 공간이 생겼습니다.
한편으로는 어떻게 조치를 취하고 콘텐츠 중심 시나리오로 빠르게 전환할지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게임의 경우 기업의 "혼란 지점"입니다.
게임 자체가 자연스러운 콘텐츠 속성을 갖고 있어 콘텐츠 기반 플랫폼에서의 확산이 더 용이하다. Juju Engine은 더 큰 규모의 콘텐츠 기반 플랫폼으로서 단일 구매부터 콘텐츠 마케팅, 심층적인 복합 모델까지 모든 것을 탐구해 왔으며 점점 더 많은 게임 회사들이 선호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Juju Engine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쥬쥬엔진은 완전 성장이라는 가치 체계 하에서 게임 산업에 깊이 들어가 게임 마케팅의 성장 목표에 집중하고,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며, 게임 고객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임 업계의 '글로벌 운영'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게임 산업의 트렌드 인사이트부터 마케팅 시나리오 적용, 상용 제품의 결합 및 협력 방안까지 폭넓은 전략 제안과 실무 지침을 제공합니다. - "테스트 - 임명 촉진" - 플랫 프로모션 - 업데이트된 버전 "4대 마케팅 솔루션
-"SLG + 2D + 레전드 + Xianxia + 여성 중심" 세분화된 트랙을 위한 핵심 혁신 전략
" 거대한 엔진 '완전한 성장'이라는 가치체계의 첫 번째 키워드는 '완전한 역량'이며, 게임산업에서의 구체적인 역량은 다음과 같다. 광고, 포지션, 콘텐츠의 3가지 측면에서 출발하여 조화로운 조건 세 가지 주요 분야의 관리, 상호 영향력과 프로모션을 달성합니다. 즉, 점점 더 많은 트래픽, 더 넓고 더 깊은 콘텐츠 침투, 더 나은 팬 관리 및 장기적인 이익 증가를 달성합니다.
'측정 가능' 수준에서 Juju Engine은 마케팅 과학을 전략적 지침으로, Juju Cloud Image를 제품 지원으로 활용하여 게임 회사가 데이터 자산을 축적하고 마케팅 결정을 내리며 마케팅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22년 Juduo Cloud Atlas는 게임 산업을 위한 전담 기능을 출시하여 게임 회사의 실제 마케팅 문제점에 더 가까워지고 정확하고 효율적인 게임 마케팅을 달성할 것입니다.
게임사와 사용자의 관계를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재정의
게임 매니아는 보통 게임 대금을 지불하기 전에 이런 정신적 과정을 거칩니다. “게임은 아무것도 모른다 → 어떤 인상을 받음 → 호기심이 생기다 → 더 관심을 갖게 됨 → 다운로드하고 결제하세요.” 각 배송 주기에는 다양한 단계의 수많은 사용자가 공존하므로 광고주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맞춰야 합니다. 따라서 게임 산업의 5A는 기업과 사용자 간의 관계를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재정의하여 계층적이고 진보적인 완전한 링크를 구축합니다.
5A 그룹의 정확한 라벨링을 통해 게임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지표인 사용자 규모와 LTV를 데이터 형태로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회사가 과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과 운영의 전 과정을 포괄
게임회사가 실제 출시 과정에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거대한 엔진은 ' 글로벌 운영'을 참조하세요. '마케팅 솔루션의 4단계'를 자세히 살펴봅니다.
사용자 규모와 LTV라는 두 가지 목표를 중심으로 게임사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3가지 영역인 광고, 콘텐츠, 포지션에 중점을 두고 4가지 테스트 기간, 예약 프로모션 기간, 플랫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프로모션 기간, 버전 업데이트 등 대규모 단계에서는 9가지 주요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궁극적으로 게임의 잠재적인 사용자를 파악하고, 생태학적 콘텐츠를 제작하며, 사용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과정에서 사용자가 게임과 관련된 보다 심층적인 습관(다운로드, 라이브 방송 시청, 유료 충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장기적인 사용자 가치를 자극합니다.
게임상품의 라이프사이클은 크게 테스트 기간, 예약 프로모션 기간, 정액 프로모션 기간, 버전 업데이트 기간 등 4단계로 구분됩니다. 다양한 마케팅 단계의 Pain Point와 매력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된 전략을 제공하고, 해당 상용 제품과 통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매칭하여 게임사가 목표와 지표를 명확히 하고, '적시' 조건에 적응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라이프사이클 마케팅 솔루션과 실제 사례는 보고서 원문을 다운로드하면 이해할 수 있다
게임산업은 그에 따른 분할과 해석 외에도 거대한 규모를 갖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 단계, 다양한 세분화된 경쟁 다오게임에 따른 고객 확보 목표와 사업 성장 경로도 다릅니다. 이에 Juju Engine은 다양한 카테고리별 시장 상황과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SLG, 2D, Legend, Xianxia 등 핵심 세그먼트 트랙과 여성 중심의 카테고리별 게임 브레이킹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시장 현황: 마인드 활용의 문턱이 높아 신제품 진입이 어렵다.
감마 데이터에 따르면 SLG 게임 시장 규모는 220억 위안을 넘는다. 하지만 2021년부터 SLG 모바일 게임 시장은 성장 병목 현상에 돌입했다. 한편으로, 이 단계에서 이미 시장에는 수많은 주요 제품이 있으며, 증가하는 사용자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동시에 SLG 제품은 일반적으로 충성도와 에너지 투자가 높아 사용자 선호도에 대한 의존성을 보여줍니다. 단일 게임에서는 기존 사용자에게 게임을 시도하도록 설득하기가 어렵습니다. 새로운 SLG 게임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이 게임에 진입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사용자 속성: 전략 매니아, 일반적으로 지식이 풍부함, 높은 접착력
SLG 게임은 전략성이 뛰어나고 진입 장벽이 높아 사용자가 높은 집중력의 정보를 받고 소화해야 합니다. 이니셔티브는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높은 학업 수준과 좋은 재정적 능력, 강력한 게임 소비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전략적 추천: '신종 잔디'에 초점을 맞추고 코치 사용자를 활용하는 '연예인-탑뷰+역사 콘텐츠' 결합 애플리케이션
연예인은 SLG 제품의 노출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팬 그룹과 게임 사용자의 중복도가 높은 유명인을 선택하고, 노출과 몰입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사용하면 역사적 주제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마케팅이 사용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며, 핵심 지식인 군중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원문을 다운로드하면 세분화된 카테고리 마케팅 솔루션과 실제 사례를 이해할 수 있다
현 단계에서 자체 가치를 반영하는 것 외에도 글로벌 운영도 오랫동안 게임산업 가치에 대한 용어적 의미.
고품질 제품은 향후 게임 산업 발전의 주요 추세입니다. 글로벌 운영은 생산, 운영, 운영의 세 가지 수준에서 고품질 개발 프로세스를 촉진합니다.
Refined R&D: 글로벌 운영 과학적 마케팅 시스템은 고품질 제품이 시장 가치를 실현하고 R&D와 마케팅의 긍정적인 순환을 형성하며 측정 측정을 통해 마케팅 투자 비율을 높이고 더 많은 사용자 피드백을 얻고 제품 반복 및 최적화를 촉진하도록 돕습니다.
세련된 운영: 글로벌 운영은 사용자의 평생 가치 유지에 중점을 두고 콘텐츠 마케팅, 포지션 관리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제품이 사용자를 보충하고 제품 사용자 생태를 최적화하며 장기적인 지속성을 강화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
마케팅 정확성: 전체 도메인 관리는 마케팅을 콘텐츠로 복귀시키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통합 마케팅을 수행하여 고부가가치 그룹을 찾고 전환을 촉진하며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게이머의 고리를 끊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모든 채널에서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글로벌 관점에서 게임 산업은 자연 트래픽에 대한 유료 트래픽 비율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치에 따르면 이는 게임 사용자 5명 중 2명이 유료 구매를 통해 유입되는 것과 같습니다. 트래픽 비용이 증가하고 유료 사용자 확보 모델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현재 상황에서 마케팅 전략 최적화의 어려움도 크게 높아질 것이며 더 많은 마케팅 방법이 도입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글로벌 운영을 위한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 전략은 중국 게임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하며 활발한 소셜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및 정보 매체도 활용될 것입니다. 글로벌 운영을 통해 위치를 제공합니다.
IP 독창성은 게임 회사 발전의 중요한 추세입니다. 국내 오리지널 게임 IP를 적용한 모바일 게임의 시장 수익은 400억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동시에, 자신만의 독점 IP를 만드는 것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발언권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IP 자체도 수익화 및 고객 확보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갖습니다.
전체 도메인 운영은 콘텐츠 가치, 사용자 경험, 영향력 규모, 프런트엔드 제품 개선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서 게임 산업의 IP 독창성을 촉진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IP 개발 피드백 : 글로벌 운영을 통해 게임 내외 데이터 활용을 강화하여 사용자 속성, 선호도, 행동 특성 등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데이터 모델링을 통해 해당 데이터를 정량화했습니다. , 도구 애플리케이션 등 제품 지원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분류는 IP 생성을 위한 보다 과학적인 구성 아이디어도 제공합니다.
콘텐츠 가치 형성: 글로벌 운영은 게임의 엔터테인먼트 속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관련 전략과 콘텐츠 가치는 IP의 지속 가능한 개발의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플레이, 그래픽, 음악 등 수준에서 콘텐츠 관리를 심화하면 IP 제품의 일관성이 향상됩니다. 개발 및 마케팅 수준;
사용자 경험 향상: 사용자 경험은 IP 창출의 핵심입니다. 글로벌 운영은 노출, 전환, 유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용자 관련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고 사용자의 적극적인 탐색을 향상시킵니다. 참여 의지를 고려하여 마케팅 콘텐츠를 접할 때 사용자 경험을 관리하고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 걸쳐 관리합니다.
IP 볼륨 확장: 모든 도메인 관리는 사용자 경계를 적극적으로 정의하는 기존 마케팅과 비교하여 확장됩니다. 자체 타겟 사용자 그룹을 기반으로 콘텐츠 및 포지션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Cross Circle 사용자를 육성하고 확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