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백족, 나시족, 키노족, 라후족 등 민족의 오래되고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깊은 민속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어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으며' 동양의 카니발 축제' 라고 불린다. 각기 다른 민족이 서로 다른 시간에 토치 축제를 거행하는데, 대부분 음력 6 월 24 일이다. 주요 행사는 투우, 염소, 닭 싸움, 경마, 씨름, 가무 공연, 미인대회 등이다. 신시기에 불의 축제에는 새로운 민속 기능이 부여되어 새로운 형식이 생겨났다.
음력 6 월 24 일 토치 페스티벌은 중국 윈난이족의 전통 새해이자 석림의 명절이다. 석림의 명성은 이족의 아시마만큼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날 수만 명의 이족 남녀노소가 아침 일찍 바느질한 새 옷을 입고 석림 초원으로 경쾌하게 걸어가 각종 축제 프로그램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저녁의 모닥불 파티까지 하루 종일 시끌벅적했다.
2. 토치 축제 민족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백족, 나시족, 라후족, 하니족, 푸미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순신, 나시족, 키노족은 음력 6 월 24 일, 백인족은 6 월 25 일, 라후족은 6 월 20 일에 있다. 이 축제는 이삼일 동안 계속된다.
3. 토치 페스티벌 전설 개요
첫째, 불의 축제 관습과 전설의 형성은 민족 혈통의 이족 원시 숭배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불에 대한 신앙은 성화로 기년을 기원하고, 불색으로 농업을 차지하는 것과 직결된다. 횃불의 빛과 그림자로 1 년의 풍요와 아쉬움을 점거했다. 각 민족이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명절 전설을 제외하고 중국 문헌은 모두 돌의' 운계' 가 "불의 축제는 칠석절이다" 고 기록한다. 6 월 25 일 농민들이 불을 들고 들판에서 빛을 발하며 새해를 기원하는 것은 각 지방에서 자연스럽다. " 서인방' 오잡화'? 칠석 시험은 또한 말했다: "축제의 날은 저녁입니다. 집집마다 동시에 나무를 태우고, 방 가득 은거하고, 빈말로 전염병을 몰아내고, 농민들은 불을 지피고, 밭을 기년하며, 방목하고, 물고기를 잡으며, 광명 속에서 이익을 구한다. " "나무가 문을 쓰러뜨리고, 남녀가 옷을 끌어당겨 불을 건너고, 신하들이 서로 축하한다.' 화별 제거, 더러운 가스 해결.' \ "위안 집, 시 핑 카운티? 밭은요? 세문' 권도 "6 월 25 일 촛불이 땅에 타 버린 것은 성세의 해다" 고 말했다. 날이 막 밝았을 때는 재앙이었다. 젊은이들은 각각 불을 켜서 마을의 승패를 결정했다. "문헌 기록을 제외하고 서남이족의 토바절 행사에서는 여전히 불훈전 제특, 역병, 살충보모, 싹이 돋아나도록 재촉하고 풍작을 기원하며 푸예 () 를 영광하는 민간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 이 시기의 민간 심리와 신앙관념은 길흉을 피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량산족 화바절 전설은 원시 사회의 화재에 대한 신비로운 요소가 있는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숭배를 반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화바절 풍습과 전설의 원생태 민속 유전자를 반영하고 있다. 그것은 토치 축제 관습의 초기 형태이며, 그 문화의 핵심은 불 숭배이며, 이는 변강 체계에서 이순신의 불 숭배의 문화적 전통과 일맥상통하다.
둘째, 토치 페스티벌 전설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출처는 다르지만 모두 비슷하다. 이야기의 텍스트 구조는 인신투쟁 → 사람이 신을 이기다 → 신의 보복 → 사람이 다시 신을 이기다 → 승리를 축하하고 대풍작을 거두는 서사 절차에 따라 전개된다. 이런 각기 다른 글들은 모두 강한 인문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사람의 승리와 신의 실패를 선언하는 것으로 끝나는데, 이는 신화 중 신이 주도하는 서사 패턴과는 다르다. 사회의 발전과 역사의 변천, 인류 생존의 핵심 문제의 이전 (자연에서 사회로) 과 계급 사회 갈등의 격화, 불의 축제 전설과 각 민족의 광활하고 복잡한 사회생활이 밀접하게 얽혀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을 표현하는 구두 서사 방식이 되었다. 예를 들어, 윈난이족 각 지계의 전설은 통치자와 피통치자 투쟁의 축소판이다. 사미왕의 용감무쌍한 외적의 침입에 저항하는 신기한 이야기도 있고, 지용을 겸비한 노예 아진 (Azhen) 이 노예주를 죽이고 형제의 반항투쟁을 구할 계획이라고 직접 묘사한 이야기도 있다. 이런 전설은 부차적인 토치 축제 풍습으로 조상과 영웅을 찬양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더욱이 전통 도덕관념이 화바절 풍습과 전설에 침투하는 것은 여성 인물과 화바절 전설의 교배에 나타난다. 초기 까치녀든 나중에 아난과 자선부인이든 대부분 운명이 같다. 이런 전설은 민족압박, 계급압박의 어두운 현실과 통치계급 내부의 정치적 음모를 반영하는 반면, 한편으로는' 한 여자가 두 남편을 넘지 않는다' 는 영웅 여성의 전설로 정결한 덕을 표현하고 있다. 까치녀, 안안, 자선여사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보는 것은 충렬, 순국, 순국의 충렬한 이미지다. 사람들은 이런 선량하고 용감한 여성 인물의 운명을 불의 축제의 전설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특정 역사 시절 사람들의' 현혜와 경멸' 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했다. 이런 전설은 후세인의 것이어야 한다. 유국은 선생이 아난의 전설을 고증한 후의 결론과 같다. "만약 토치 축제가 자선을 위해 시작되었다면, 그것은 원명교에서 끝난 것이 아닌가?" " "중세가 아니라 후기 세계다. 클릭합니다
결론적으로, 불의 축제 전설의 형성과 진화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수준의 역사 축적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이 명절이 서남지역의 장기 발전과 동기화되는 것이다. 토치 페스티벌의 전설은 오랜 기간 전해져 내려오면서 일부 지역의 명절과 풍습에도 영향을 미쳐 원생태적인' 제사성' 의 토치 페스티벌에' 기념명절' 의 파생적 의미를 더했다. 예를 들어 학경 전설은 6 월 19 일 여성이 봉선화 손톱을 염색하여 자선사업에 귀속한다고 한다. 4. 토치 페스티벌 4 관
1. 식물 "태양"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음력 6 월 24 일은 인류가 불을 쓰는 기념일이라고 한다. 운남에 거주하는 백족, 이족, 푸미족, 나시족 및 기타 민족들은 6 월 24 일을 전통 불의 날로 정했다. 그 때,' 태양' 을 축하하고 재배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릴 것이다.
토치 페스티벌 당일 학경 서산의 백족과 이족 인민들이' 햇볕을 쬐는' 행사를 열었다. 그날 사람들은' 노래장' 의 중심에 큰 불을 피웠고, 불 주위에는 마른 장작 더미가 쌓여 있었다. 정성껏 고른 건조하고 가연성이 높은 그루터기가 불 앞에 심어져 태양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이미 회의장에 모인 사람들은 각자 고른 작은 막대기를 들고 차례로' 태양' 으로 가서 나무를 뚫고 불을 피웠다. 누가 화성에서' 드릴' 을 하든, 사람들은 벌떼처럼 몰려와 이미 준비한 기모와 마른 가지와 잎으로 점화 씨앗을 주워 주웠다. 불을 장작더미 위로 옮겨 불을 붙이려고 노력하다. 그러자 사람들은 작은 불로 불더미에서 불을 붙이고 집으로 가져가서 각 집의 화당에 불을 붙였는데, 이를' 태양' 이라고 불렀다. 해가 진 후 사람들은 모두' 노래' 장에 모여 낮에 타오르는 모닥불에 다시 불을 붙였다. 그 후 횃불과 불을 켜고' 노래를 부르다' 며, 불을 찬양하는 것은 하룻밤의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불장난
토치 페스티벌 밤에는 학경과 리장 옆에 있는 오봉산 기슭에 사는 백족과 나시족이 불장난행사를 개최한다. 사람들이 마을의 모든 큰 나무에 붉은 꽃 한 다발을 묶는 것은' 붉은 꽃이 횃불처럼 타오르는 것' 을 상징한다. 하늘에서 첫 별이 나타났을 때, 사람들은 불을 붙인 작은 불을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홍화불나무' 를 둘러싸고 찬송가를 불렀다.
3. 벌컨 사람들에게 희생을 바칩니다
토치 페스티벌에서는 닝현 () 에 거주하는 푸미족 사람들이 불신을 숭배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푸미족이 숭배하는 화신은 앙구미라고 하는데, 원래는 모소족의 여조상이었다. 자신의 후손과 자기족과 함께 사는 푸미족의 행복을 위해 천궁에 잠입해 불씨를 훔치고, 자신의 몸을 불로 사용하고, 불씨를 인간으로 인도하고, 모소인과 푸미족이 동시에 불씨를 얻도록 했다. 푸미족은 대대로 앙구미의 은혜를 잊지 않기 위해 앙구미가 불씨를 가져온 날을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명절로 정했다.
명절 새벽에 사람들은 각자의 마을 입구에 큰 소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이는 안고미의 화신을 상징한다. 나무에 작은 불이 가득 걸려 있고, 마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는지, 나무에 인구에 해당하는 작은 횃불을 걸어야 한다. 이날 오후 제사의식으로' 화신' 제사를 마친 후' 화신' 은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노부인이 불을 붙였다. 참가자들은' 두상' 에서 작은 불을 떼어서' 두상' 에 불을 붙였다. 이어 노부인의 지도 아래' 화신' 을 둘러싸고 솥장춤을 추며 온곡미가 불씨를 퍼뜨리는 데 기여한 공헌을 칭찬했다. "화신" 을 찬양한 후, 모두들 무리를 지어 짝을 지어 불을 들고 마을, 들판, 산림에서 춤을 추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바켄인과 곡미의 가호를 빌며 온 마을 사람들의 가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마을의 핑안,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
4. 춤과 노래.
황평향은 학경현의 열점으로 물산이 풍부하다. 이곳의 주민들은 군대를 떠나 이곳으로 온 공명과 맹수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이 옥토는 공명과 맹이 동맹을 맺었을 때 개간한 것이다. 그리고 6 월 24 일 밤, 등불을 들고 야전을 벌여 오곡의 씨앗을 처음 뿌렸고, 척박한 땅은 이로부터 옥토로 변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매일 횃불을 켜고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초춘의 농작물을 파종한다. 그때 노인과 아이는 불을 들고 밭 주위를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젊은이는 밭에 씨를 뿌렸다. 노동생산과 민속활동이 하나로 어우러져 색다른 맛이 난다.
동사 (verb 의 약자) 불의 축제 전설
횃불의 기원에 관해서는, 오래 전에 신들이 보석, 재산 및 음식을 찾기 위해 두 명의 헤라클레스를 보냈다고합니다. 이 두 장사는 신의 권위와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헌납하려 하지 않는 사람의 집을 헐고 소와 양을 들어 죽였다.
이순신 사람들은 비참, 그래서 Zhiyong 이중 전체 영웅 아틸라바 사령관 으로 추천, 이 두 헤라클레스 에 대한 모든 사람을 이끌었다.
아틸라바는 위대한 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너는 억지로 저항할 수 없고, 지혜로울 수밖에 없다. 어느 날 그는 힘센 사람을 데리고 산으로 가서 쿠야에서 9 일 동안 달렸다. 헤라클레스가 지쳐서 설 수 없을 때까지, 사람들을 이끌고 산기슭에서 그를 쓰러뜨렸다. 또 다른 힘장사는 엄청난 분노와 파멸을 안고 큰 법정으로 뛰어갔다.
신은 화가 나서 즉시 작은 상자를 꺼내서 세상에 던졌다. 원래 이 상자 안에는 전부 메뚜기였다. 상자가 열리자 메뚜기는 양산으로 돌진했다. 영리한 아틸라는 즉시 솔가지와 화살대나무로 불을 만들었고, 사람들은 앞다투어 흉내를 냈다. 순식간에 활활 타오르는 불이 산골짜기, 깊은 계곡, 평댐 곳곳에 불을 붙이고 메뚜기를 모두 죽였다.
사람들은 신을 물리치고, 농작물을 구했고, 대풍작을 얻었다. 이 날은 음력 6 월 24 일이라고 합니다. 그때부터, 이족들은 매년 이 날, 혹은 이날부터 3 일 동안 불을 붙이는 것을 기념으로 삼았다.
량산 이순신의 토치 축제 전설
샤메트 왕은 외계인과 싸웠고, 그의 머리는 잘렸다. 별이 나타났을 때, 다른 머리는 그와 싸우기 시작했다. 결국 반역자의 배신으로 뾰족한 칼로 목을 베고 그의 목을 쓸어버린 후 수메이 왕의 머리는 더 이상 자라지 못하고 다시는 부활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반역자명언) 뾰족한 칼초의 붉은 점은 수메이 왕의 선혈로 붉게 물들었다고 한다. 그 후 매년 6 월 24 일과 25 일에 수메이인들은 횃불을 켜서 수메이 왕을 기념하며 그의 정신을 찾았다.
토치 페스티벌은 쓰촨 Liangshan yi 에서 가장 큰 전통 축제입니다. 그 당시, 모든 가족은 술을 마시고, 탈육을 먹고, 동물을 죽여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 체육 활동을 전개한다. 남자는 투우, 양 방목, 닭, 경마, 씨름에 참가한다. 여자들은 노래하고, 현악을 당기고, 진월을 연주한다. 밤에는 손전등을 집 주위를 앞뒤로 한 바퀴 돌았다. 셋째 날 밤, 그들은 불을 들고 무리를 지어 산과 들 주위를 여행한 다음, 한 곳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불을 태우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아침이 끝날 때까지 놀았다.
이순신의 사미지계 사미인의 토치 페스티벌.
선신 아바티는 하늘을 훔쳐 식량을 뿌려 인간의 행복한 생활을 하늘을 뛰어넘게 했다. 신들은 분노하여 헤라클레스를 세상에 보내어 분노를 터뜨렸다. 도아가지는 헤라클레스를 미워했고, 그와 맞붙어 헤라클레스를 땅에 떨어뜨려 구덩이를 눌렀다. 나중에 빗물이 긴 푸른 호수 (루난 담수호) 로 변했다. 이 인류의 영웅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6 월 24 일 투우, 씨름, 양 도살, 불 굽는 등 행사를 열어 애도를 표했다.
이족 사니지계 사니족의 토치 축제.
노예주 간나는 많은 불쌍한 형제들을 감옥에 가두었고, 불쌍한 아진은 불을 소뿔에 묶고 먼 저택으로 달려가 노예주를 불태우고 가난한 사람들의 손에 밧줄을 태웠다. 이번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을 들고 퍼레이드를 하며 풍습을 따랐다.
이순신의 아시지계 아시족의 토치 축제.
이족 가정에는 이족 총각과 오랫동안 연애해 온 아름답고 유능한 아가씨가 있다. 하지만 인근 12 부족의 남자들이 속속 청혼을 하러 왔고, 그 중 한 사람은 잔인하게 승낙하지 않으면 산채를 씻어서 온 마을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말했다. 소녀는 어쩔 수 없이 6 월 24 일 소개팅을 약속했다. 소개팅 상대가 오자 소녀는 흰 옷, 검은색 짧은 외투, 가슴에 꽃앞치마를 두르고 큰 불을 켰다. 제 12 부 책임자도 도착했습니다. 소녀는 아론을 깊이 쳐다보고는 불 속으로 뛰어들었다. 아론과 몇몇 소년들이 그녀를 잡으려 하였으나, 그들은 단지 그녀의 치마를 뜯었을 뿐이다.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달려왔지만, 그녀는 순정으로 죽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12 명의 소년이 다니엘을 들어 올려 서로 밀치면서 그를 땅에 쓰러뜨려 승리를 거두게 했다. 그리고 소를 죽이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나중에 이순신은 6 월 24 일을 불의 날로 정했고, 아론이 뽑은 치마는 이족 여성의 허리띠가 되었고, 소녀의 연기를 태우고 짝퉁의 아침 안개가 되었다. 까치가 우는 새벽에 이산 멀리서 소녀의 모습이 어렴풋이 보인다고 해서 사람들은 그녀를 까치녀라고 부른다.
이순신의 무로지계 까치녀
신의 아들 아푸가 인간의 행복한 생활을 질투하며, 한 늙은 신을 세상에 보내어 그로 하여금 세상을 불바다로 태워 버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은 이 세상에 와서 한 사람이 큰 아이를 업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어린아이가 그를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이상하다고 느꼈다. 자세히 묻자 그가 임신한 아이는 조카이고, 그가 데려온 아이는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고모가 이미 죽었기 때문에, 이 남자는 그가 조카를 잘 돌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느님은 인류와 같은 미덕에 깊은 감동을 받아, 사람이 그렇게 선량해서 차마 그들을 다치게 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 사람에게 하느님이 세상을 태웠다고 알려 주시고, 사람들에게 6 월 25 일 일찍 입구에서 불을 피워 재난을 피하라고 알려 주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날 밤, 수많은 가족들이 횃불에 불을 붙였습니다. 신들은 사람들이 이미 불바다에 묻혔다고 생각하여 깊은 잠에 빠져 다시는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중에 나시족들은 이 날을 불의 날로 정했다.
나시족 토치 페스티벌의 전설
산에는 좋은 사람 한 명과 악인 한 명이 살고 있다. 악인은 사람의 눈만 먹는다. 6 월 24 일, 선한 사람은 염소 뿔을 밀랍으로 싸서 밀랍에 불을 붙이고 염소에게 악인을 찾아가라고 했다. 악인은 불꽃을 보고 사람들이 총으로 그를 때릴 줄 알고 얼른 구멍으로 숨어서 석두 구멍으로 구멍을 막았다. 그 결과, 그는 구멍에서 흘러나오는 물에 빠져 죽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악한 사람들이 눈을 먹는다는 것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생산에 종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후족은 이 날을 불의 날로 정했다.
라후족의 토치 축제 전설
또한 백족과 이족의 토바절 전설에는 유명한 아난 (만아난) 의 전설, 부인의 전설, 자선부인의 전설이 있다. 이야기의 줄거리는 여성 전설 만안, 불 송명탑과 대체로 일치하며 인물 전설과 불의 축제 전설이 교차해 발전한 결과이다.
대리에는 아남 공주에 대한 전설이 있다. "유윤 (지금의 대리임) 이 족장 마나나의 아내 아난과 결혼했다. 그것은 한나라 대장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녀는 아내 남정을 원했다. 그녀는 너에게 세 가지를 약속할 수 있다: 첫째, 커튼 제사를 지내라. 남편의 옷을 태우고 새 옷으로 갈아입어라. 내가 예의로 결혼했다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다. 그가 말한 것처럼 충성스럽다. 내일 사람들이 모이니, 장송은 불을 놓아 남편을 태웠다. 남장칼이 나오자, 일단 타오르면 남편의 옷을 태울 것이다. 즉, 칼을 이끌고 목을 부러뜨려 불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6 월 25 일, 중국 국민들은 그것을 애도하며, 매년 일본 횃불로 매달아 칠석절이라고 부른다. "
남조왕은 송명탑을 불태우고 자선처인 충보국을 태웠다.
당초 운남에는' 육칙령' 이라는 여섯 개의 부족이 있었다. 최남단의 부족 맹사소도 남조로 불린다. 남조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 어느 날, 남조 왕 비루고는 다른 다섯 명의 우두머리들을 함께 초대했다. 인솔자 던조소의 아내 찰리티 부인은 피로거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남편에게 가지 말라고 극력 권했다. 그러나 남편은 듣지 않는다. 그녀가 떠날 때, 찰리티 부인은 눈물을 머금고 남편의 팔에 쇠고리를 달고 자신을 보호했다.
그 후로 피로그는 지도자들이 모인 송명루를 불태웠고, 5 대 칙령은 지도자를 면할 수 없었다. 송명루의 재에 직면하여 찰리티 부인은 울음을 터뜨렸다. 그녀는 잿더미로 뛰어들어 남편이 착용한 쇠고리를 꺼내서야 남편의 시체를 알아보고 집으로 운반했다. 나중에, 피로그는 이 총명하고 현혜적인 자선여사가 그녀와 아내로 결혼하고 싶다는 말을 들었다. 그런데, 이 인자한 여자가 어떻게 재혼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남편을 안장한 후, 그녀는 성을 봉하여 죽은 남편을 따라 이 감동적인 이야기만 남겼다.
이후 운남의 백족 사람들은 불타는 송명탑과 용감하고 총명한 자선여사의 역사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 불의 축제를 축하했다.
-구오 장군 은 남편 아빠 아내, zhenlie 부인 자기 연소 를 죽였다.
한나라 부사충 부사령관이 대리에서 족장 마나나를 죽였는데, 추장의 아내 안안이 매우 예쁘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녀를 아내로 삼고 싶었다. 아난 부인은 동의하는 척했지만 죽은 남편에게 제사를 지내는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그러나 남편에게 제사를 지낼 때 아난은 빈소를 불태우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로 뛰어들어갔다. 앤의 충성과 용기는 사람들의 탄복과 존경을 받았다. 그 후로 매년 아난이 자살한 날, 백족 동포들은 횃불을 켜고 마을을 두루 돌아다니며 그들을 기념했다.
용사가 씨름하여 악마를 치고, 사람이 불을 피워 벌레를 태우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석사리라는 악마가 지구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파괴했다고 한다. 사람들이 발견하자 잇달아 앞으로 나가 물었다. 열 힘차게 사람을 불러 그와 씨름을 하게 하고, 한 번의 시위에서 장우 한 마리를 뒤집었다 (이때부터 토우 축제의 첫 번째 일은 투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의 도발 행위는 보콩 () 이라는 이족 영웅을 격분시켰다. 그는 군중 속에서 나와 상위 10 강력과 3 일 3 박 동안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삼현을 치고, 피콜로를 불고, 발을 동동 구르며 보청을 응원하고, 결국 10 대 나라를 물리쳤다. 마귀는 화가 나서 메뚜기와 다른 해충들을 풀어 사람들이 힘들게 재배한 농작물을 망쳐 놓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시 모여 불을 붙이고 해충을 불태우고, 결국 해충을 모두 태웠다. 이 날은 마침 6 월 24 일이다. 나중에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일 소와 양을 도살하고 토치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각종 행사는 이족 국민들이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분투정신을 보여 주었다.
세금을 죽이고 신을 화나게 하고, 불을 태워 벌레를 없애다.
오래 전, 하늘과 땅은 서로 통했다. 1 년, 스티구그 신이 시그아비를 보내서 세금을 징수했다. 천하의 흉작으로 집세를 낼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구리를 먹을 수 있는 강인한 사람, 러시아 랍바는 세금 징수관인 시아애비를 죽였다. 신들은 분노했고, 첫 번째 홍수는 땅 위의 사람들을 침수시키려 하였으나, 홍수는 다른 사람에게 패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들은 각종 해충을 세상에 풀어서 사람들의 농작물을 먹었다. 러시아인 랍바와 사람들은 벽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해충을 통제하는 방법을 토론했는데, 뜻밖에도 벌레 한 마리가 벽난로에 떨어져 곧 불에 타 죽었다. 그래서 러시아 랍바 조직은 불타는 벌레를 낳고, 마침내 해충을 이기고 대풍작을 거두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순신의 토치 축제가 형성되었다.
신들은 사람이 불바다에 떨어지는 것을 질투하고, 불은 망연자실하여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을 피한다.
나시족의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신의 아들 아푸가 운하 옆에서 놀고 있는데, 갑자기 대나무의 민간 가무 소리가 들렸다. 인간 생활의 행복이 그를 매우 분노하게 했기 때문에, 그는 천병을 지구에 파견하여 지구를 불바다로 만들었다. 이날은 노인이 되어 세상에 올 것이고, 나시족 남자를 만나 큰 남자아이를 업고 어린 남자아이를 안고 있을 것이다. 그는 의아해하며 묻고서야 큰 소년이 다른 집의 고아이고, 어린 소년이 그 사람의 아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고, 아쉽게도 지구를 파괴할 수 없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집에서 불을 준비하고 6 월 25 일에 전부 불을 붙이라고 말했다. 이 날, 아푸가 운하를 둘러보러 갔을 때, 역시 곳곳에 불꽃이 가득한 것을 보고 대지가 정말 타버렸다고 생각하여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나시 사람들은 재난을 피해 불타는 재난을 피했다. 그 이후로 매년 6 월 25 일에 토치 축제가 있다.
의전
미륵현의 이족들은 불의 축제가 노예 폭동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이 노예들은 그들의 뿔에 불을 묶고, 노예주의 집으로 뛰어들어, 노예주를 불태워 자유를 얻었다.
쿤밍 교외의 이족들은 사미왕 (이족의 한 가지) 이 침입자와 싸우다가 목을 베었지만 밤이 되자 별이 나와 목에 새로운 머리가 돋아나서 사람을 데리고 다시 싸웠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의 머리 재생의 비밀은 아내에게 폭로되었고, 그의 머리는 더 이상 자라지 않았다. 그가 죽임을 당한 날, 이족들은 횃불에 불을 붙이고 도처에서 그의 영혼을 찾았다. 매년 그들은 모두 명절이 된다.
남동이족 자치현의 전설은 어떤 요괴가 사람을 먹는 눈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관음보살은 소라육으로 그를 제압하고 동굴에 가두어 하루만 구멍을 내도록 했다. 사람들은 그가 계속 악행을 저지를까 봐, 바로 이 날 불에 불을 붙이고 소음을 내서 그가 감히 구멍을 내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모든 민족의 토치 페스티벌은 같은 명절 이름과 같은 명절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런 서로 다른 전설 뒤에는 토치 페스티벌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출처를 가져야 한다.
6. 토치 페스티벌 토치 페스티벌 보호
명절 문화는 한 민족의 문화적 특색과 예술적 풍모를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민족의 정신을 높이 들고, 한 세대와 한 세대의 민족의 민족 기억을 활성화하고, 광대한 민속유산 애호가들의 고대 문화에 대한 동경과 민족 민간 예술에 대한 소중함을 불러일으키며, 이족 지역은 불의 향으로 불린다. 이순신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며, 조상의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악무 전통과 구두예술을 계승한다. 토치 페스티벌 풍습에서 형성된 노래, 전설, 서사시 공연도'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의 중요한 전승이다.
1) 토치 축제 곡조
이족 지역에는 대량의 토치 노래가 있다. 형식은 다양하지만 모두 고정된 토치 노래가 있다. 이어 사투리의 발음이 다르기 때문에, 량산크고 작은 이족인칭은 이를' 두제도로' 라고 부르는데, 이는 제사용 불을 의미하고,' 도로' 는 소원을 빌며,' 하' 는 노래라는 뜻이다. 윈난추웅족 수노지계는' 송이송이' 라고 불리는데, 제사화신을 뜻하고,' 금액' 은' 놀이' 라는 뜻이다. 이순신의 토치 축제는 예로부터 가장 성대하고 점차 완전한 민가 세트로 발전하였다.
추웅족의 노래에는 불타는 노래, 불노래 보내기, 혼조, 악동조, 화바절 대가, 화바절 제사가 있다. 이 노래들을 부르는 시간, 장소, 가수도 다르다. 예를 들어,' 연정불가' 는 온 가족이 부모의 지도 아래 자기 처마를 둘러싸고 있는' 명절 불' 을 부르는 것으로 축하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영혼" 은 주부가 홀로 읊으며 제물 (음식, 소금, 술, 고기) 을 들고 자신의 채소밭이나 곡식밭으로 곧장 걸어가면서 노래를 부르며 돌아오는 동안 농작물 묘목을 따는 것은 사람의 영혼, 가축의 영혼, 농작물의 영혼이 함께 집에 들어와 횃불을 축하하는 것을 의미한다 토치 페스티벌 듀엣' 은 이 마을 사람들이 마을 근처의 댐 부지에서 만났을 때 부른 것이다. 토바절 제사곡은 생산목업, 제주, 소제사, 논제경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노래는 비모 제사장이 횃불 축제 밤에 낭송한 것으로, 이족의 원시 종교 관념을 반영하고 불로 숭배를 없애고 행복을 빌었다.
추웅족의 횃불 노래는 대부분 전통적인 오언운문이다. 문장의 첫 문장 끝에는 상대적으로 고정된 안감이 있고,' 오, 방금, 딜리강',' 아강, 오' 등의 허사가 채워져 있다. 일부 노래에는 독창, 합창, 합창, 하모니 등과 같은 긴 빈 안감이 있어 일반적으로 악기 반주가 필요하지 않다. 노래는 대부분 5 음계이고, 그 다음은 우음이다. 음색에 대한 요구가 높은 노래에서는 음색과 음운이 엇갈리는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대부분 위와 같은 하악구를 주제로 한 중소곡과 소량의 서사곡으로 진화했다. 이삼박자, 특히' XX' 를 채택했는가? XXX' 리듬은 전반적으로 이런 성화가 개방적이고 소박하며 두터우며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2) 불의 축제와 서사시 상속
이족의 영웅 서사시' 동고의 왕' 은 윈난부녕현, 광서나포현, 중월 국경 이족지로 (일명 나로) 의 거주지로 전해진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영향이 심오하며, 널리 퍼졌다. 서사시' 는 현지 이족 종교 목사인 모라가' 조연절',' 점프공절' 등 제사 축제 관련 의식에서 부른 전세 가사, 일명' 동고곡' 이다. 나로족 지계의 제사 의식 및 관련 의식 행사에서 구리 드럼을 제사하거나 구리 드럼을 예기로 하는 것은 그 지계의 중요한 문화 기호이다. 제사장인 모라는 많은 명절 제사 행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성어' 구리 드럼의 노래' 인 점프궁 (즉 구리 드럼) 을 불렀는데, 그 자체가 일종의 구두어 민속을 구성하였다. 조상을 제사하는 전쟁에서 조상을 구급하는 김대나무를 주요 행사로 하는 점프궁절은' 대점프' 와' 작은 점프' 로 나뉜다. 보통 9 년이나 27 년에 한 번' 대점프' 를 거행한다. 쿠야에서 점프하는 데는 9 일이 걸린다. 점프공평에서 제사를 지내고 즐겁게 뛰는 것 외에도 특정 산꼭대기, 마을의 모든 집주인이 뛰어야 한다. "작은 점프" 는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궁중 무용절로, 전후 4 일 동안 열린다. 매일의 활동은 산, 음악신, 비단신 (밝은 미래의 신) 과 엑소시즘 귀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이다. 역시 궁중 무용절로, 각 채자의 제사 절차가 다르지만, 전체 행사는 모라 제사를 중심으로' 동고가' 를 부르고 동고를 추는 것을 주요 제사 내용과 표현 형식으로 하는 전통 축제다.
"조년 축제" 는 화바절 축제로 광시 이족 지역에서는 이미 유행하지 않는다. 윈난부녕의 로로 지부에서, 그것은 불의 축제라고 불리며, 이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이것은 음력 6 월 이순신의 주요 농작물인 메밀 풍작과 관련이 있다. 서사시 "드럼" 은 "조 축제" 의 기원을 추적합니다.
광서 국경으로 이주한 사이족은 역병을 피한 후에도 가뭄으로 인한 기근을 겪었다. 당시 이족의 모라버현은 가뭄에 견디는 메밀을 재배하는 좋은 계획을 세웠다. 그는 걸어서 교발가락 (지금의 미얀마) 에 와서 메밀씨를 빌렸고, 탐욕스럽고 악독한 교지꾼은 동고를 바꾸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속박된 백현은 굴복할 수밖에 없었고, 10 종의 메밀 씨앗을 구리 드럼으로 바꿔 이가를 안전한 곳으로 만들었다. 메밀과 드럼의 은혜를 기념하기 위해, 이가는 매년 6 월에 북을 치며 메밀의 해 (불의 날) 를 축하한다. 푸닝의 이족들은' 조년절' (화조절) 의 목적이 신을 기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고는 신을 즐겁게 하고 위로할 수 있으며, 신령에게 좋은 해를 주고, 채자 속의 사람을 질병과 죽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광서이족 지역에서는 동북의 노래가 가장 많이 전해지고 가장 완벽한 장소는 매년 명절 기간 특정' 포동 드럼',' 제동 드럼',' 개동 드럼',' 봉동 드럼' 의식 및 관련 축제 행사다.
서사시의 형성은 나로족이 특정 제사 축제에서 구리 드럼을 연주하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축제의 대부분은 제사 의식에서 발전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서사시' 동고왕' 도 제사장 모라의 구리 드럼에 대한 제사 말에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제사식과 그에 따른 명절은 서사시 형성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 문화장이다. 제사장 모라는 서사시의 가수, 편집자, 조직자, 전파자로, 그의 시와 역사적 캐릭터가 제사식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었다. 일리아트' 와' 로모옌나' 의 출현은 호머와 거머리식 인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것처럼, 이족 영웅 서사시의 출현과 형성도 이 제사장 겸 가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이족 화바절' (쓰촨 량산, 윈난추웅) 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에 등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