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극은 서정에 능하고, 가창공을 위주로 하며, 성선이 아름답고, 공연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우아하고, 강남정신이 풍부하다. 대부분' 재재재가인' 을 제재로 하고, 예술유파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공인된 것은 13 파이다. 주로 상하이, 절강, 장쑤, 복건, 장시, 안후이 등 광대한 남방 지역과 베이징, 천진 등 대부분의 북방 지역에서 유행한다.
월극이 공인한 유파는 각각 원설분파, 파, 파, 푸전상파, 서옥란파, 지야선파, 왕파, 파, 피춘방파, 파, 육서영파, 파, 장계봉파이다.
확장 데이터
월극 의상의 발전
월극 초반 극중 인물들은 대부분 일상생활의 옷, 가운, 가운을 차용했고, 일부 관원들은 절당 신의 수복을 사용했다. 나중에 사오싱대반의 옷장 주인은 의상을 빌려 바구니에 담아 마을에서 마을로 운반했는데, 이것이 월극의 가장 빠른 트렁크 형태였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의 월극 시기에 상해 경극 트렁크제의 영향을 받아 주요 배우와 군중 배우의 복장이 분리되기 시작했다. 주요 배우가' 사채복' 을 입는 것은 주요 배우가 추가한 것이다. 일반 배우와 엑스트라 (예: 러닝맨과 궁녀) 는' 홀의 의상' 을 입는다.
월극 의상 디자인은 1943 으로 시작되며, 의상 스타일은 부드럽고 우아하고 아름답다. 나중에 중국 희곡 의상에서 또 다른 의상 스타일이 되었다.
고복은 월극의 특색복으로 극중 청년 여성과 중년 여성이 자주 입는다. 외투에는 소매나 자연색 소매, 구름 어깨 또는 리본이 있습니다. 긴 치마에 짧은 치마, 중치마, 액세서리, 벨트, 옥장식을 곁들인다. 짧은 미디엄 롱스커트는 접거나 접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복복은 신분에 따라 벼슬여복, 민간복, 궁중복으로 나뉜다. 긴 치마 짧은 옷, 가슴 허리가 팽팽하고 몸매가 또렷한 것이 특징이다.
바이두 백과-월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