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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의 역사적 업적에 관한 기록

이인(Yi Yin)은 중국 상나라 초기의 유명한 총리이자 정치가이자 도교 사상가로 알려진 최초의 도교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이인의 역사적 업적에 대한 기록입니다. 마음에 드시면 친구들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인의 캐릭터 프로필

Yi Yin Yin(실명은 Yi Zhi, 기원전 16세기경[1])은 Si라는 성으로 공상(지금의 허난성 치현현 공상촌)에서 태어났습니다. 늦여름과 상나라 초기의 정치가이자 사상가, 상나라의 시조이자 도교의 창시자.

기원전 16세기 초 이인은 상당을 도와 하왕조를 멸망시키고 상왕조를 세우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이인은 은나라의 성당(成塘), 외병(左宁), 중인(忠仁), 태가(泰家), 워정(趙亭)의 5대 왕조를 거쳐 50년 이상을 살면서 은나라의 번영에 큰 공헌을 했다. 오정8년에 이인이 10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인의 역사 기록

삼각대를 사용하여 국을 요리하다

이인은 상나라 초기의 중요한 대신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이였습니다. Zhi, Yin은 그의 공식 이름이고 그의 갑골 비문 그는 중국어 텍스트에서 Yi라고 불리고 청동 텍스트에서는 Yi Xiaochen이라고 불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인은 이수강에서 태어나 성장하면서 유신 가문에서 농사를 짓고 살았다. 비록 신분은 낮았지만 세상을 걱정했다. 그는 신 가문의 왕이 덕이 있는 것을 보고 그를 설득하여 하를 멸망시키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싶었습니다. 신왕과 가까워지기 위해 스스로 노예가 되어 유신왕의 개인 요리사로 일했다. 왕은 그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를 음식을 맡은 관리로 임명했습니다. 오랫동안 관찰한 끝에 Yi Yin은 Xin과 Xia가 같은 성을 갖고 있으며 둘 다 Xia Yu의 후손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Xin은 파괴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기에는 너무 약했습니다. Xia만이 이상적인 후보였습니다. 그는 수프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탕은 신씨 가문의 딸을 첩으로 삼고 지참금 대신을 자청해 상나라까지 동행했다. 그는 정조를 등에 업고 국을 요리하고 요리와 오미를 기준으로 천하의 대세와 통치 방식을 분석하고 당나라를 설득하여 하를 멸망시키는 임무를 맡게 했다. 이로 인해 탕은 이인이 천하의 재주를 갖고 있음을 알고 종의 신분을 면제받아 우신에 임명되어 최고 권력자가 되었다.

이인은 당나라를 도와 천하를 정복한 시조일 뿐만 아니라 이후 상나라 3대 왕의 영웅이기도 했다. 갑골문을 새겨 엄숙하게 제사를 지냈으며, 국과 함께 바칠 뿐만 아니라 단독으로도 먹는다.

달임의 발명

한의학 달임의 창시자는 이음(伊印)이라는 기록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인은 지식이 풍부하고 천문학과 지리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었으며 약초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가장 능숙했으며 살아있는 신이라고 불렸습니다. 『은나라사기』에는 “이인이 국물을 맛으로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자지동견(Zi Zhi Tong Jian)은 "사람들의 고통을 동정하고 약초를 달여 달인다. 이는 차고 뜨겁고 따뜻한 성질, 신맛, 쓴맛, 매운맛, 단맛과 짠맛이 있어 오름과 달임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가의경서』에는 『이인이 성자의 재주를 가지고 신농의 약초로 달이기를 하였다』고 되어 있다. 우리는 한의학 달임에 대한 이인의 연구가 얼마나 심오한지 알 수 있다.

이인의 주요 업적

의학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인의 상나라에서의 정체성은 정치 권력뿐만 아니라 그의 더 중요한 정체성이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마법사입니다. 은나라는 귀신과 신을 믿는 왕조로서, 나라의 크고 작은 일은 모두 점술의 대상이었다. "나라의 큰 일은 제사와 군사에 달려 있다." 이인은 고대에 주술과 역사, 의학이 하나로 통합된 인물입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오펑(Wu Peng)과 오헌(Wu Xian)은 모두 의술로 유명했습니다. . "Shuowen"은 "Yin"이 "통치"를 의미한다고 설명합니다. 고생물학자인 강인(Kang Yin)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인(Yin)은 바늘을 쥐고 있는 손처럼 보이며, 이는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침술을 사용함을 나타냅니다." 공식 명칭인 인(Yin)은 "의료의 의미의 확장이자 변형이기도 합니다." "Yi Yin"은 Yishui의 약과 약을 모두 의미하며 최종 분석에서는 여전히 Yishui의 마법사입니다.

서한 국가 도서 컬렉션 목록 "한서 · 이문 지"는 "도교"범주에서 이인이 쓴 "이음"의 51 장을 기록합니다. Ban Gu의 메모에는 Tang Xiang이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은 『태공』, 『관자』, 『하관자』, 『회남왕』과 함께 반고의 군사서략으로 기재되어 있어 군사서적으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의 소설에는 "Yi Yin Shuo"에 27 개의 기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고는 "그의 말이 천박하고 지지를 받는 것 같다"고 평했다. 유한산방 전집에는 『이음서』가 있고,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비단본에도 이음에 관한 장이 있다. .

은왕조가 후세에게 남긴 가장 큰 유산은 은폐문문이다. 갑골문은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길흉을 점치는 마법사들이 제작한 것이다. 갑골문에는 후세들이 이음에게 제사를 지냈다는 내용도 있는데, '이음', '이', '이시', '황음'이 모두 이음을 가리킨다. 갑골문에는 머리병, 눈병, 귀병, 입병, 몸병, 발병, 병병 등 20여 가지의 질병이 기록되어 있다. 질병, 아이의 질병, 아이의 질병, 언어병, 질병, 충치 등의 질병뿐만 아니라 질병, 비병, 낙상병 등이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이인에게 이인은 비슷한 점술 활동에 참여했음이 틀림없다.

『한서·이문지』에는 『국경』이 포함되어 있는데, 의사들은 모두 이 책이 이인이 지었다고 믿고 있다. 진(晉)나라의 황복밀(黃富密)은 "이윤(伊寧)이 부성인의 재주를 가지고 『신농의 약초』를 달이기로 썼다...중경이 광이음 달임에 대해 수십 권의 책을 썼고 여러 곳에 사용하였다"고 믿었다. 실험." 남조의 양도홍징(梁道洪jing)은 고대 의학철학자와 현인을 나열할 때 이인의 업적을 잊지 않았다. ; 해를 피하기 위해 농작물을 재배하고, 어린 시절 부상을 입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이 세 사람이 성인들로부터 칭찬을 받았고, Houji와 Yiyin이 널리 퍼졌습니다. 팽변(彭泉)의 지도와 은혜는 3천여년이 넘었고 오늘날까지 사람들이 그를 의지하고 있다." 명나라의 고대 의학성인 이진(Li Zhen)도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현자는 『탕계약기』를 편찬했다. 후세에는 그들만의 방법이 있다.”

원나라 왕호구는 『탕계약기』라는 책을 썼다. 그는 이 음이 국물을 만들었다고 굳게 믿었다. "신농은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아홉 가지의 기간을 세웠다. 음양의 변화는 생명을 구하는 데 쓰일 수 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간단하고 필수적인 법칙으로 여겨진다. 은나라의 이음종지가 두 배나 좋았다. 신농으로서 입법의 핵심을 이해했기 때문에 국물에 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역대 의사들은 이인이 국물을 만든 이야기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원나라 이후 삼황사에서 이인은 삼황사 성원으로 등재되어 고대 전설의 의사들과 함께 의사의 궁궐에 들어갔습니다. 청나라 선의사는 선의사에서 가장 유명한 의사 중 이인(Yi Yin)이 수도의 선의사(Xianyi Temple)의 발전을 기록했습니다. 왕조 (참고 : 원진과 원 왕조에 세 번 지어졌습니다. 황실에는 과거 왕조의 3 명의 황제와 10 명 이상의 유명한 의사가 모셔져 있으며 선의 사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왕조에서는 복희. 가운데는 신농, 오른쪽은 황제(黃帝)를 모셨고, 동쪽은 구지(豐治), 펑후(鳳穆), 서쪽은 주용(朱隆), 동쪽은 리무(穆穆)를 모셨다. Langli Daiji의 동쪽, Tianshi, Qibo, Bogao, Shaoshi, Taiyi, Lei Gong, Yiyin, Canggong Chunyuyi, Huatuo, Huangpu Mi, Chao Yuan Fang, Yao Wang Wei Cizang, Qian Yi, Liu Zongsu 및 Li Gao는 모두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 Xilang Guiyu District, Yu Fu, Shao Yu, Tong Jun, Ma Shihuang, Shenying Wang Bianque, Zhang Zhongjing, Wang Shuhe 및 Baopuzi Ge Hong, Zhenren Sun Simiao, Qi Yuanzi Wang Bing, Zhu Gong, Zhang Yuanxiu 및 Zhu Yanxiu 모두 동쪽을 향하고 북쪽을 위시하여 봄과 겨울의 한가운데에 신하를 보내 제사를 드리게 하였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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