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인사 관련 성어

인사 관련 성어

무의식: 인식. 혼수상태에 빠져 의식을 잃다. 세상 물정을 모른다는 뜻도 있다.

출처: 송 왕응진' 주원과 어두운': "아무것도 쓴 것이 없는지 물으면' 아무것도, 아무것도 없다' 고 말한다. 찾는 것은 곧 인사불성이다. "

창해삼전: 농지.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세상일이 많이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진 게홍' 신선전 마고모': "마고모가 구름을 말한 이후, 접대 이후 동해 3 을 뽕밭으로 보았다."

전방 및 후방 약속: 착수; 계: 개척. 앞일을 이어받아 뒷일을 개척하다. 선인의 사업을 계승하여 후세를 위한 길을 여는 것을 일컫는 말.

출처: 명 주국진' 용당 소품 증례문': "공공승전 초창, 개후 규모, 이 공덕은 영구적이다."

동해 먼지 바다가 육지로 변해 먼지가 일었다. 세상일이 많이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진 게홍' 신선전 마고모': "마고모는 스스로 말했다 봉래에 이르면 물이 왕회보다 조금 얕았는데, 어찌 다시 능륙으로 돌아갈 수 있단 말인가?' 을 (를) 클릭합니다 팡 핑 (Fang ping) 은 웃으며 말했다:' 성도들은 바다에 먼지가 많다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

인사 근절: 단절; 인사: 사람과 사람의 교제. 다른 사람과의 모든 교제를 끊는 것이다.

출처: "구 오대사 진서 스규전": "규는 베주 도사로서 곧 해임되어 상산으로 돌아간다. 문을 닫고 인사는 근절하는데, 친척 때문에 인조자는 그 얼굴을 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격세감: 고대에는 30 년을 1 세로 삼았다. 인사나 경물의 큰 변화로 인한, 마치 한 시대를 갈라놓은 듯한 느낌을 일컫는 말.

출처: 곽모로' 홍보곡 후기': "불과 2 년 만에 쓴 것은 읽으면 이미 격세지감이 있다."

과연만은 인사에 뒤척이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명 류약우' 적당히 Zhizhi 걱정 회의 후기': "사명 () 이 성노를 자극하고, 과연만 () 을 끌어들이는 것은 이태재 () 를 배제하고, 주가경 () 을 잡는 것이다."

해상릉곡창해는 상전이 되고, 산릉은 깊은 계곡이 되어 세상일이 크게 변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청 주유존' 옥대생가': "해상릉곡은 또 300 가을을 거쳐 손으로 쓰다듬는 것이 여전하다."

바닷물 뽕밭은 여전히 창해변상전이다. 세상일이 많이 변천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당 웨이응물' 한무제 잡가' 중 하나

마치 격세지처럼: 마치 세계: 30 년은 1 세입니다. 마치 한 시대를 갈라놓은 것 같다. 인사나 경물의 큰 변화로 인한 감촉을 일컫는 말.

출처: 송범성대' 오선록': "상주시,

혼미한 의식이 혼미하고 의식이 없다. "혼수상태" 와 같습니다.

혼미해 정신이 혼미하고 의식이 없다.

출처: 청 석옥쿤' 삼협오의' 첫 회 이 황후는 듣고, 갑자기 혼수상태에 빠졌다. 클릭합니다

이번 달 고월은 달이 고금과 다름을 가리키며 인사대사는 무상하다.

출처: 돈 이백의' 술을 달로 묻다' 시: "오늘 사람들은 옛 달을 보지 못했고, 이번 달에는 고대인을 찍은 적이 있다."

가히 울다: 소리 없이 눈물을 흘린다. 찬양과 찬양을 받을 만하여 감동을 주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용감하고 비장한 감동적인 사적을 묘사하다.

출처:' 주역 중푸': "적을 얻거나 북이나 파업을 하거나 울거나 노래를 부른다." 명 해서' 방효우 임마고모선단기발록': "국가 초방열 개괄은 평원이 다시 살아난 것과 다름없다.

그것을 추모하면, 노래로 흐를 수 있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

울음은 용감하고 비장한 감동적인 사적을 묘사한다. "가창할 수 있다" 와 같다.

링 밸리 우여곡절: 언덕; 계곡: 계곡. 구릉은 계곡으로 변하고 계곡은 언덕으로 변한다. 세상일이 크게 변천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청 조익' 오북시화 오매촌시 1': "

혼산혼은 사람이 죽을 때 정신이 혼미하고 인사불성이 되는 것을 묘사한다.

출처:' 삼보 태감 서양기 통속연의' 제 7 회

낯선 사람, 낯선 곳. 처음 한 곳에 와서 현지 인사와 지리에 익숙하지 않다.

출처: 노신' 위선자유서 전기':' 자유담'

인비물은 인사변천을 의미하며 풍경은 여전하다.

출처: 청 홍승의' 장생전 위탁': "봉래원의 달은 초췌하고 소양전 인물은 비물이다."

인생은 꿈과 같다. 인생은 꿈과 같다. 세상일이 정해지지 않고 인생이 짧다고 묘사하다.

출처: 송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라는 단어

세상의 변천은 인간의 세상일이 크게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인사불성이란 의식을 잃고 의식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깨우기 항언 조 지사 난점 원앙 스펙트럼': "누가 유당이 바람을 쐬고 땀을 흘려 한증으로 변하고 인사불성, 매우 위독해지길 바라는가."

인사불의식은 혼수상태에 빠져 의식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인사불성" 과 같습니다.

출처: 양삭' 저녁 추운 날': "한 동지가 어선으로 구조되어 3 일 3 박 인사가 깨어나지 않았다."

인사는 의식을 잃고 의식을 잃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인사불성" 과 같습니다.

출처:' 홍루몽' 제 120 회: "보비녀가 울어서 인사가 알 수 없다."

인사 대사: 변경, 교체. 세상 일을 가리켜 신구가 번갈아 가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돈 맹호연' 제자와 다현산' 시: "인사는 대사가 있어 고대와 현대로 왕래한다."

삼전 푸른 바다가 삼전이 되고 삼전이 바다가 된다. 세상일이 많이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삼전창해" 와 같습니다.

삼전 창해삼전: 농지.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세상일이 많이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진 게홍' 신선전 마고모': "마고모가 구름을 말한 이후, 접대 이후 동해 3 을 뽕밭으로 보았다."

sheng hom 동음 이의어 인사 조정, 조화로운 관계.

출처: "시경 소야 북종": "북서북금, 셍 동음."

성쇠영욕흥성, 쇠퇴, 영광, 치욕. 인사 변화 발전의 각종 상황을 일컫는 말.

출처: "주역 잡괘": "손해, 이익, 성쇠의 시작이다." 주역 계사상: "추기의 머리, 영욕의 주인도."

시변시대 변천, 세상일도 다르다. 시대가 변하다' 와 같다.

출처: 돈 백거이' 당남 절도사 이공가 묘비명서': "

시대가 변하면 세상일도 다르다.

시변시대 변천, 세상일도 다르다.

출처: 진 루 칭찬 "돈 신론": "오늘의 급선무는 왜 청담할 필요가 있는가? 시대가 변하여 고금의 풍속이 바뀌다. "

순식간에 변하는 순간: 눈 깜짝할 사이에; 이자: 숨 쉬어. 아주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변화가 있다. 변화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형용한다.

출처: 청 우미의' 통사' 제 16 회

는 옛 손가락을 송별하고 퇴임한 관리를 환영하며 새로 승계한 관리를 맞이한다. 이후 일반 인사 왕래에도 쓰인다.

출처: "한서 왕가전": "관리나 거관이 몇 달 동안 물러나서 송신하고 영송하며 길을 엇갈린다."

천도 인사천도: 천리. 인사: 인력이 할 수 있는 일. 천도 인사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대세의 흐름을 뜻한다.

출처: "원사 겸희헌전": "

인간과 자연의 날: 자연의 법칙; 사람: 인사 행사: 처지. 자연과 인사 간의 상호 관계.

출처: 한 시마 키안

토끼 죽은 개 요리: 요리. 토끼가 죽자 사냥개는 다른 사람에게 요리되었다. 통치자에게 봉사하는 인사가 성사된 후 버림받거나 죽임을 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역사 기록 왕위 왕 군웅가": "새 소진, 좋은 활 숨기기;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

배를 삼킨 물고기가 배를 삼킬 수 있는 큰 물고기. 늘 인사의 큰 자를 비유한다.

출처: "장자 경상추": "배를 삼키는 물고기, 물 손실." "liezi yangzhu": "배를 삼키는 물고기, 가지를 헤엄치지 않는다; 홍달이 높이 날아서 더러운 연못을 모으지 않는다. " "사기 쿨리 열전서": "그물은 배를 삼키는 물고기에서 새고, 관리를 하면 간통할 정도는 아니다, 리민 아이안."

소대래는 인사의 소장을 가리키며, 상인이 소액으로 폭리를 취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이순신 타이": "타이, 작은 왕래, 길형은 하늘과 땅이 교차하고 만물이 통한다."

천인의 천도 인사에 관한 지식을 모두 익히다. 학문이 해박하다고 묘사하다.

출처: 한 시마 키안

고대인의 인사와 오늘의 인사에 비해.

출처: "북사 장손송전": "

정하 시원은 천도인사의 순환이 반복되고 순환이 끊이지 않음을 나타낸다.

출처: "이순신 간": "위안 헨리 정. 클릭합니다 상병화주: "원헨리정, 즉 춘하 가을겨울, 동남서북, 진원은 헨리칸정에서 벗어나 왕래순환이 끊이지 않는다."

교활한 토끼 죽은, 좋은 개 요리: 요리. 토끼가 죽자 사냥개는 다른 사람에게 요리되었다. 통치자에게 봉사하는 인사가 성사된 후 버림받거나 죽임을 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한비자내저축설좌하": "교활한 토끼는 좋은 개를 요리하고, 적국이 소멸하면 모신이 죽는다." "역사 기록 왕위 왕 군웅가": "새가 다 떨어지고, 좋은 활이 숨어 있다.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

교활한 토끼가 죽고, 양견요리는 통치자에게 봉사하는 인사가 성사된 후 버려지거나 죽임을 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교활한 토끼 죽음, 좋은 개 요리" 와 같습니다.

출처:' 동주열국지' 제 83 회: "나는' 교활한 토끼가 죽고 좋은 개가 요리한다' 는 소식을 들었다. 적국이 멸망한다면 모신들은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

30 년 하동, 30 년 하서 30 년 전 풍수는 강 동쪽에 있었고, 30 년 후에는 강 서쪽에 있었다.

세상일의 변화를 비유하고, 성쇠가 무상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청 오경자' 유림외사' 제 46 회: "대선생,' 30 년 강동, 30 년 강서'! 30 년 전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두 댁이 어떤 우세를 가졌는지, 저는 직접 보았습니다. "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