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300 여 년 동안 논란이 많았던 인물인 슈랑은 다시 한 번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어떤 사람들은 시랑이 성공적으로 대만성을 분리주의 상태에서 제거하고 중국 행정판도에 포함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위대한 애국영웅이다. 슈랑야가 청 정부에 두 차례 투항하고 외국 통치자를 위해 기꺼이 효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민족' 패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에 대해서는 일치된 견해가 없다. 우리는 역사의 먼지를 털어내고, 함께 시랑부침한 일생
< P > 두 번 폄하하고, 정 씨 가문은 그를 극찬하기 시작했고, 결국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시랑은 1621 년 푸젠성 진강시 옹구에서 비교적 부유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실력이 놀랍고 학식이 출중하다. 그의 가족은 그에게 큰 희망을 걸었고, 그는 공명을 도모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싶었다. 그러나 그는 무술에 능하지 못하여 벼슬길에 대한 흥미가 크지 않다. 나중에 가정생활이 몰락함에 따라 슈랑은 문학을 포기하고 무술과 병법을 배웠다. 당시 명말 청초에는 곳곳에 큰 불이 났다. 시랑에는 시복이라는 삼촌이 있는데, 명나라 중대장 정지룡의 심복이다. 열일곱 살 때 슈랑은 고향을 떠나 정지룡 삼촌에게 달려갔다. 전공이 탁월하기 때문에, 시랑은 곧 유격장군으로 승진되었다. 1646 년 11 월 당시 남명 관원 정지룡이 대세가 가는 것을 보고 비밀리에 사람을 보내 청나라와 연락을 했다. 정지룡이 항복한 후, 청나라의 보로 장군은 그를 민동 총독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아들 정성공이 극력 설득과 방해에도 불구하고 정지룡은 랑랑 등 각 부처를 이끌고 복주로 가서 통관 수속을 밟았다. 그러나 자수한 후 정지룡은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푸젠과 광둥 () 의 총독이 되는 것이 아니라 보로 () 에 인질로 잡혀 베이징에 감금되었다. 정 지룡과 함께 남하한 장병은 청군 병영에 강제로 배정되고, 시랑은 청군에 편입되어 남명 정권을 공격했다. 1648 년, 슈랑은 정성공이 청나라와 싸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동생 시현과 몇 명의 대신을 이끌고 정성공으로 피난했다.
는 시랑보다 세 살 어린 정성공으로 당시 단명이 약하고 시랑의 군사적 재능을 매우 중시했다. 그는 좌익의 선봉장으로 임명되어 그의 유능한 조수로 여겨졌다. 시랑은 정성을 다해 정성공을 위해 봉사했고, 군대를 이끌고 장포를 점령하고, 포양을 폭로하며, 정성공의 위망과 권력을 높였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자신의 재능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시랑과 정성공, 한 유망한 젊은이가 끊임없이 충돌하면서 그들의 관계는 점점 악화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1652 년 4 월' 증덕사건' 은 결국 시랑과 정성공으로 갈라졌다. 시랑의 표병은 일찍이 군법을 위반한 사죄를 범한 적이 있다. 그는 시랑의 처벌을 받을까 봐 정성공으로 망명을 요청했고, 정성공은 그를 친척으로 발탁했다. 시랑은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사람을 보내 쩡덕을 잡고 목을 베었다. 청 () 은 벌컥 화를 내며 시랑 () 과 그의 아버지 시대현 () 과 동생 시현 () 의 체포를 명령했다. 나중에, 슈랑은 도망가려고 음모를 꾸몄고, 정성공은 화가 나서 슈랑의 아버지와 형을 처형했다. 시랑은 정성공한을 뼈에 사무쳐 청나라에 의지하기로 결심하고 정성공에게 그의 아버지와 형제를 살해한 것에 대해 보복하겠다고 맹세했다. 시랑이 주동적으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청군 민저장 총독 이릉희가 밖을 내다보자 즉시 상조하였다. 청정은 신속하게 반응하여, 시랑을 동안청군 부장으로 임명하고, 신속하게 그를 동안중대장으로 발탁했다. 시랑의 노부하들이 그가 강직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라갔다. 이런 식으로, schrang 는 zhengcheng 의 가까운 동지에서 강력한 적이 되었다.
대만성의 세 차례의 공격이 실패한 후' 내무부 장관' 은 13 년 동안 의기소침해졌다.
1662 년 정성공률부는 짙은 안개의 엄호하에 네덜란드 침략자들이 점령한 대만성을 수복했다. 대만도에서 정성공은 명나라를 정통으로 하여 언젠가는' 반청복명' 을 실현하는 대업을 꿈꾼다. 아쉽게도 이 민족영웅은 얼마 지나지 않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정씨그룹은 연평군의 황위를 쟁탈하기 위해 분열하여 정성공으로 계승했다. 정군 장군이 지지하는 동생 정위가, 샤먼 장군은 장남 정경이 계승할 것을 추천했다. 마지막으로, 정경은 갈등을 해소하고 권력을 얻었다. 그러나 그는 공개적으로 아버지를 배신하며 대만성이 중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주장하며 한쪽을 분열시키려 하며 청정과 바다를 건너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정의 이상 행위는 전 세계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푸젠수사로 승진한 시랑은 금문과 샤먼을 점령할 기회를 잡을 것을 건의했다. 청정은 정남왕 강제무 총독 이모와 공모하여' 도둑 파괴' 를 하도록 시랑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1 차 세계대전 후 청군은 금문과 샤먼을 수복하는 데 성공했고, 정경은 동산도로 도피했다. 1664 년 3 월, 슈랑의 군대가 동산도를 점령하여 정군은 푸젠 연해에서 20 여 년 동안 거점을 모두 잃었다. 그 후, 시랑은 대만성 진출을 주장하면서 정경군의 불안정한 상황을 이용하여 펑호를 공격한 다음 대만성으로 직진하여 사해 통일을 도모할 것을 건의했다. 야심찬 젊은 강희는 흔쾌히 슈랑의 건의를 받아들여 그를 정해 장군으로 임명하고 해군을 지휘하며 대만성을 공격할 기회를 찾았다.
1664 년 11 월, 시랑은 겨울철 북풍이 큰 계절을 선택해 청군 선원을 이끌고 처음으로 대만성에 출정하였다. 놀랍게도, 3 월 길에서 대만성 해협 맑은 바다에서 갑자기 태풍이 일어났다. 풍운이 뒹굴면서 거센 파도가 하늘에 사무쳤다. 시랑은 항해 경험이 풍부하지만 당시의 조선 수준에 따라 이런 풍랑을 견딜 수 없었기 때문에 귀국을 명령했다. 1665 년 3 월부터 이듬해 4 월까지, 슈랑은 대만성에 두 차례 공격을 가했지만 모두 태풍으로 좌초되었다. 삼연패의 출병으로 인해 북한의 많은 만청 관리들이 시랑을 비판하게 되었고, 심지어 시랑이 실제로 대만성을 때리지 않았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청팅 무력 반대성의 목소리가 성행하였다. 젊은 강희는 시랑의 생각을 매우 지지했지만, 그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경배와 다른 대사들의 의견을 들을 수밖에 없었다. 1668 년에 강희는 푸젠수사의 폐지를 명령하고 모든 전선을 불태웠다. 조정은 무력징대 문제를 토론하는 것을 멈추고, 시랑을 북경의 새 대신으로 옮겼다. 내무부 장관은 단지 임시직일 뿐이다. 그는 대만 성의 시랑을 무력으로 달래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매우 낙담했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고 푸젠 연해의 동향을 계속 주시하고 실패의 교훈을 진지하게 총결하며 재기의 기회를 천천히 기다리고 있다. 누가 알겠어요? 벌써 13 년이 되었다.
재기, 선의와 명성으로 대만성 수복 [/S2/]
< P > < P > 1681 년, 대만성을 관장하는 정경 사망, 정씨의 후손들이 다시 황위를 쟁탈했다. 이때 청정은 이미' 샌프란시스코의 난' 을 평정하였고 강희제도 황위를 지켜서 무력으로 대만성을 통일하기로 했다. 이때 이미 60 세인 슈랑은 마침내 꿈에 그리던 기회를 얻었다. 푸젠 순무인 요계승과 시랑의 동료, 학사 이광지의 추천으로 강희는 공개적으로 퇴위하고, 시랑을 푸젠수사로 재임명하고,' 소보친왕' 이라는 칭호를 붙여 즉시 푸젠으로 돌아가 출병할 준비를 할 수 있게 했다. 떠나기 전에 강희는 연회를 열어 시랑을 대접했다. 자리에서 그는 열정적으로 말했다. "당신들이 무력으로 대만성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에 동의합니다. 네가 최선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의 희망을 저버리지 마라! " 시랑은 매우 감사하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이 노신은 올해 6, 2 살이지만 여전히 황제와 조정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만약 이번 여행이 다시 실패한다면, 나는 책임을 지고 싶다. 슈랑야가 샤먼에 도착하자마자 밤낮으로 전쟁을 준비하여 거의 침식을 잊었다. 해군을 연습하는 과정에서대만성 본도는 좁고 전략 종심이 부족하며 펑후는 대외방어의 유일한 장벽이다. 펑후가 함락되면 대만성은 분열하지 않을 것이다. 1983 년 6 월 14 일, 슈랑은 300 여 척의 대형 군함, 2 만여명의 수병, 230 여 척의 중소형 전함을 이끌고 푸젠동산도에서 출항하여 펑호로 향했다. 16 일 오전 슈랑은 펑호에서 정군에게 첫 공격을 개시했다. 18 일 슈랑파 군함은 펑호항 밖의 후정과 판통 두 섬을 점령하고 외곽을 청소했다. 22 일, 시미즈는 또 세 가지 방면에서 공격을 개시했다. 시랑은 56 척의 대형 전선으로 구성된 주력을 이끌고 정군 주력진지의 낭궁을 공격했다. 대부장 진망은 50 척의 전함으로 구성된 동선 공격부대를 이끌고 펑호항 동쪽에서 길론 섬을 침략했다. 돌격병으로 공격부대와 협조하여 모궁을 공격하다. 중대장 동이 등은 50 척의 전선으로 구성된 서부 공격부대를 이끌고 항구 서쪽에서 우심만으로 들어가 상륙을 가장하고 서쪽의 정군을 견제했다. 게다가, 나머지 80 척의 전함은 예비력으로 주공격군을 따라갔다. 전쟁의 양측 모두 이것이 그들의 운명을 결정하는 첫 번째 전투라는 것을 알고, 그들은 서로 7 일 7 박 동안 격렬하게 싸웠다. 시랑은 서남풍의 유리한 조건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5 시 매화진' 의 전술을 채택하였다. 즉, 몇 척의 전선으로 정군을 에워싸고 병력을 집중하여 응전하였다. 갑자기' 매화' 가 망망대해에서 펄럭이고, 청군수사가 월전을 하면 용감해진다. 펑후 열도를 일거에 공략하고 정군 군함을 거의 200 척에 가까운 함선을 쳐부수고 정예부대 12,000 여 명을 섬멸하고 5,000 명에 가까운 병력을 철수시켰다.
정군의 사장 유국헌은 몇몇 부하들을 데리고 익숙한 지형에서 대만성으로 도피했다.
펑후가 실패하자 정그룹은 갑자기 대란을 일으켰다. 양생을 옹호하고 방어를 주장하며 여송을 퇴수한다고 주장하며 잠시 결과가 없었다. 그러나, 그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시랑이 즉시 출병하여 대만성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펑호에 정착하는 것이다. 현지 군중을 위로하면서 다이빙으로 죽지 않은 정군을 구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다. 시랑은 포로가 된 대만성 병사들을 대만성으로 석방하라고 명령했다. 그가 석방되기 전에, 그는 특별히 이렇게 선언했다. "나는 결코 개인적인 원한을 갚지 않을 것이다! 그해 우리 아버지를 죽인 사람은 이미 죽었고, 다른 사람과는 무관하다. " 그는 또한 "병사들이 죽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정가켄이 항복할 뿐, 나도 절대 죽이지 않을 것" 이라고 맹세했다. 석랑 주변 사람들은 "장군과 정가구는 깊은 피와 깊은 원한을 품고 있다" 고 물었다. 지금 정씨의 후손들은 모두 부중의 물고기, 새장 속의 새가 되었다. 가족을 멸망시키고 복수를 위해 군대를 보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사랑은 "대만성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싶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전국적인 행사이다. 내가 어떻게 이 기회를 빌어 개인의 증오를 퍼뜨릴 수 있을까? 정 가족이 진심으로 말을 듣는다면, 나는 그들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민중의 불만을 불러일으켜 대만성 인민을 연루시킬 것이다. "
이와 동시에, 시랑은 정씨그룹이 친민 정책을 채택하여 대만성의 평화통일을 쟁취하고 대만성 인민을 칼빛으로부터 보호할 것을 건의하는 연설을 했다. 강희는 시랑의 방법을 매우 감상하며 그의 건의에 동의한다고 발표했다. 젊은 왕 Yanping 청 과 리우 guoxuan 두려워 shilang 보복, 항복 할 수 없습니다. 이제 슈랑야가 무의식중에 자살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사람을 펑호로 보내 슈랑의 군대에 항복했다. 8 월 13 일, 슈랑은 군대를 이끌고 대만성으로 가서 사슴 귀문에 상륙했다. 유국헌 등이 무대 앞에서 영접하자 전 성의 각족 국민들이 모두 환영을 받았다. 8 월 18 일 대만에서 명종실을 이끄는 정씨그룹의 문무 관원인 세자, 악 등은 모두 머리를 자르고 까까머리를 깎았다. 한 가닥의 머리카락이 바람에 떨어져 정 그룹이 정식으로 항복하고 남명 소조정의 종말을 상징한다. 시랑이 대만성을 수복했다는 희소식이 북경에 전해졌을 때는 1683 년 추석이었다. 강희는 그가 천국에 들어갔다는 말을 듣고 용포를 벗고 돌상을 주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그를 houjinghai 로 밀봉, 장 silang 칭찬, Yongzheng 년 복건 물 부문 으로 서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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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랑이 대만성을 평정하자 청정은 대만을 포기하는 다툼이 벌어졌다. 많은 장관들은 대만성의 전략적 지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대만 인구를 대륙으로 옮기고 대만성의 토지를 포기한다고 주장했다. 강희는 "대만성은 단지 작은 곳일 뿐, 아무것도 얻을 수 없고,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는 제안에 동의했다. 여야가 위아래로 대만을 버리는 소리가 커지자, 시랑급급한 중생지는 재빨리' 공진포기대' 로 전화를 걸어 대만에 고착했다. 시랑은 추모식에서 대만성이 장쑤, 절강, 푸젠, 광동 등과 연계되어 절대 버려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의 눈으로 대만성의 토지가 비옥하고 물산이 풍부하여 동남연해 지역에 중요한 물질적 보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그리고 그는 네덜란드와 같은 외국 침략자들은 결코 대만성을 점령하고 싶지 않을 것이며, 우리가 지키지 않으면 반드시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일단 대만성이 다시 외국 침략자에게 침략당하면 대만성은 출병원정을 하기 어려울 것이다. 시랑은 언변이 잘되었고, 일부 신하들은 그의 건의에 동의하여 강희가 마음을 바꾸게 하고 대만성을 지키기로 결심했다.
< P > 는 1696 년 3 월 푸젠에서 76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강희제는 이 소식을 듣고 상심하여 태황태자, 사후 항장에 후장을 명령했다. 그는 아직도 눈을 숭배하기 전에 취안저우 안에 신사를 지었다. 지금까지 시랑을 기념하는 방앗간, 사당, 비문은 민남에서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300 년 동안, 시랑은 줄곧 논란이 많은 인물이었다. 그의 역사적 지위에 대해 줄곧 다른 목소리가 있다. 시랑의 일생, 역사서 기록으로 보면, 단지 두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하나는 반정강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째, 대만 성을 통일하다. 바로 이 두 가지가 후세에 이에 대한 견해가 다른 근본 원인을 이루고 있다. 시랑이 대만성을 통일한 역사적 공적은 역사가들의 충분한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역주' 의 무결성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이고 있다.만약 시랑의 강직이' 복수' 때문이라고 말한다면, 그가 나중에 한 일은 그의 편협한 시야를 훨씬 뛰어넘는다.
대만성을 정복하고 포기하는 문제든, 대만성을 회복하고 다스리는 문제에서, 시랑은 모두 멀리 내다보며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부인할 수 없는 공헌을 했다.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그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애국 장군이다. 만약' 민족영웅' 과' 민족패류' 의 관점에서 시랑을 바라보면' 편협한 민족주의' 의 혐의가 불가피하다. 원나라를 통치하는 몽골인이든 청조를 통치하는 만주족인이든 중화대가족의 일원이기 때문에 중화민족의' 통일' 을 찾는 것은 모든 화하 자손의 책임이다.
청나라는 중국 역사상 중요한 조대이며 만주족은 중화민족의 중요한 성원이다. 역사적으로 만주족은 여진에서 기원하고, 후에 진진하고, 다시 고치고, 주로 동북과 화북 지역에 거주한다. 1644 년, 일부 한족 지주들의 협조와 도움으로 만청 귀족들은 중국의 주권을 획득하여 한 세기 넘게 통일된 중국의 전쟁을 벌였다. 마침내 18 세기 중반에 중국의 공허함은 과거의 대통일 국면을 형성했다. 그러나 오랫동안 만청 통치자의 폭정과 잔인함, 그리고 일부 사람들의 오해로 인해 일부 중국인들은 청정부가 중국을 통일하는 행위를' 외국 침략' 으로 묘사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도 청정부를' 만청침략군' 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슈랑을 민족 패류로 여기는 것은 이런 잘못된 역사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시랑이 소멸되었지만 정에게 반항하지 않았다는 새로운 견해를 제시했다. 시랑이 뽑힌 후, 정성공의 목표는 청정부가 대륙과 대만성의 통일을 실현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명청사 전문가인 푸이령은 "정성공과 시랑은 각각 구체적인 이유가 있지만 중화민족의 대의식을 숨기고 있다" 고 말했다. "두 사람은 처지가 다르고 대만성의 출발점은 다르지만 대만성의 전략적 지위의 중요성에 대해 같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모두 대만성이 단호히 주장하는 것이다. 그들의 대성에 대한 이해로 볼 때, 우리는 슈랑이 정성공의 반역자가 아니라 그의 후계자라고 말한다. " 사실, 푸젠 () 성 진강현 시랑기념관 () 의 한 대련은 "플랫폼은 영원하다. 세대는 대만성으로 돌아간다. 정 이순신, 역사의 사람.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시랑과 정성공과 비교하면' 개인의 감정' 을 버리고' 중화민족의 대의' 로 그들의 역사적 공적을 긍정했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