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 권을 맛보았는데, 모두들 많은 지식을 얻었다고 믿는다. 독서 노트를 써서 자신의 수확과 공헌을 기록하다. 그럼 어떻게 독서 노트를 잘 쓸 수 있을까요? 다음은 내가 벼성과 남편의 자서전을 읽는 자기 (6 편의 선문) 이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벼성화부의 자서전 독서 노트 1 이 벼성화부의 자서전을 읽고, 나는 그가 요 몇 년 동안의 성공 궤적을 보았다. 그의 성공의 길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이 아쉬움은 내가 과거 지식에 대한 인식을 바꾼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 인격이 고상한 사람, 취해야 할 방법을 보았다.
분명히, 그의 인생 경험에서, 우리는 그가 성공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가 그의 인생 경험에서 본 것은 그가 이런 사상의 원리를 어떻게 연구하느냐가 아니라, 그가 어떻게 마음가짐을 변화시켜 자신의 인생을 끊임없이 빚어내는가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의 경험에서, 그는 어려서부터 뚜렷한 성공 특징을 가진 사람이 아니었고, 성격상의 나약함을 포함했지만, 이 모든 것이 그의 발전을 방해하지는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우리가 평소에 배우는 성격, 생활, 마음에 관한 책이 너무 많아서, 종종 나를 함정에 빠뜨린다. 바로 내가 소위' 성공한 인격' 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끊임없이 보완해야 큰 돌파구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성격 결함' 에 대한 지나친 관심은 내가 더 많은 정력을 의사 명제에 투입하게 한다. 즉 성격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찾기만 하면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나는 또한 내가' 성공한 인격' 을 키우지 않는 한 성공할 수 없다고 믿는다. 이런 제한적인 신념은 나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성장이 인간의 본성이라는 것을 잊게 한다. 물론, 끊임없이 스스로 반성하는 것은 좋지만, 그러한 결점이 진보와 성공을 추구하는 신념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된다.
벼성과 남편의 인생 경험에서 볼 수 있듯이, 성취한 사람들은 젊었을 때 성격이 출중하지는 않았지만, 뚜렷한 성공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것은 나에게 정말 흥미진진한 소식이다. 나는 항상 내 성격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항상 내 성격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방법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내가 이전의 인격이 성공의 특질을 갖추지 못하더라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보완하고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제자리에서 맴돌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제 출발해야지,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분투해! 다른 사람의 인생 경험에서, 나는 진정으로 인격과 성격의 완벽을 촉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직업이라는 것을 알았다! 최선을 다하는 일에서 의미 있는 목표를 추구하는 가운데 사람의 성격과 인격은 끊임없이 완벽해지고 있다. 네, 이 과정은 느릴 수도 있지만 가장 효과적이고 믿을 만하다. 부단히 노력하여 진보한다면, 언젠가는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에 이르기까지, 네가 원하는 성공을 이룰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지난 몇 년간의 생활 상태를 되돌아보는 것은 맹목적으로 성격을 빠르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영성' 으로 기적을 창조할 수 있는 이론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벼성화부의 예는 착실하게 현재의 일에 모든 정력을 쏟는 것이 자신을 높이는 가장 강력한 방법이라고 말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직장에서 우리는 승진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일을 반성하며, 자신의 성격을 개조할 수 있다. 우리가 일에 전념할 때,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 노력은 인재가 되는 길이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나도 마음속의 초조함을 해소하고 경솔한 마음을 가라앉혔다. 자신이 성공적으로 업종을 바꾸고 관심 있는 업종에 진출할 수 있을지 줄곧 걱정했다. 이런 걱정과 불안은 나를 좌우로 흔들고 망설이게 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내가 노력하거나 심지어 누구의 노력도 뛰어넘는다면, 나는 반드시 수확을 거둘 수 있다는 이치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내가 올바른 방향을 선택하기만 하면 내 마음속에 좋은 생각이 있기만 하면 된다. 이런 생각으로, 나는 앞으로 나 자신을 부양할 수 있을지, 더 이상 자신이 주변 사람들보다 훨씬 뒤처질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가 노력하기만 하면 반드시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일은 아름다운 생활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전력투구를 강조하는 것 외에, 나는 슬기로운 벼성화부도 보았다. 그의 지혜는 매일에 대한 그의 태도에 반영되어 있다. 이렇게 방대한 회사를 설립해도 그는 5 년 또는 10 년과 같은 장기 목표를 의도적으로 설정하지 않았다. 그가 더 중시하는 것은 자신의 최선을 다해 하루를 투자하는 것이다. 그가 오늘 이미 잘 투자했을 때, 다음날은 자연히 올 것이고, 그리고 그는 계속해서 완전한 열정으로 그것에 투입될 것이다. 계획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한 사람은 부정적인 감정을 갖게 되고, 사람은 오늘 최선을 다해 기적을 창조하고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에 살고 있다는 이런 이념은 즐거움을 쉽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장기적인 목표는 방향을 가리키고, 지금과 내일의 임무는 성공의 사다리를 가리키고 있다. 천리무축적' 이라는 말은 언제나 적용된다. 풀뿌리가 없는 무더기는 공중 누각과 같고, 영원히 그렇게 멀고 만질 수 없다. 그래서 우리가 현재와 오늘을 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미래도 오늘로 구성되어 있다.
경운만 묻고 수확은 묻지 않는다. 한 사람이 경작만 하고 수확을 묻지 않을 때, 사심 없는 정신은 그에게서 더 쉽게 드러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확을 묻지 않고, 일종의' 방임' 사상이기도 하고, 경운만 묻는 것은 일종의' 매혹적인' 상태이다. 흡인력의 법칙 사상의 정수에 대한 깊은 통합이라고 할 수 있다. 수확을 묻지 마라, 수확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수확이 자연스럽게 올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내가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싶지만 돈을 벌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것처럼, 이 말을 기억하면 노력하기만 하면 풍성한 보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믿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노력명언) 나는 갑자기 내가 과거에 너무 제한적인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일과 성취에 관한 것이다. 내 성격의 단점을 깨달은 후, 항상 나의 기존 성격으로는 아무리 노력해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내가 이것들을 보았을 때, 나는 갑자기 내가 지금 얼마나 많은 문제가 있든, 내가 나의 일에 대해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내가 최선을 다해 투자하면, 나는 끊임없는 반성을 통해 나의 모든 한계를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매력의 법칙을 배우고 정신의 성장을 깊이 이해한 후, 나는 자신을 어떻게 끌어올리고 여러 가지 감정을 해결하는 데 너무 많은 정력을 쏟았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각종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여 성공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노력하다. 그러나, 나는 점차 내가 방향을 잘못 보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는, 나의 목표가 더 많은 것을 성취하기 위해서라면, 나는 정말 중요하고 직접적인 방법을 간과할 것이다. 정신성장 등 지식을 접한 뒤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감정을 조절하는 나의 능력은 확실히 향상되었지만, 약간의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내 감정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나는 자기 기준을 낮추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의적인' 유지' 하에서 나는 이미 자아를 잃고 개성과 자아가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나의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다. 모든 일에 정도가 있다. 너무 심하다.
반면에, 학습 매력의 법칙은 자기가 매력의 법칙을 이해하면 기적을 쉽게 창조할 수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이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경력을 쌓기를 갈망하는 사람으로서, 그가 일을 적게 하고 하느님이 그를 위해 모든 것을 안배해 주시기를 기다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반대로, 그는 여전히 그런 일을 하고, 열심히 일하며, 심지어 일반인보다 몇 배나 많은 어려움을 치러야 한다. 다만 이것들을 주는 동시에, 이를 아는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더 잘 통제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진정으로 흡인력 법칙의 원리로 기적을 창조하는 사람들은 최선을 다하고, 집중하며, 일반인보다 몇 배나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노력은 에너지를 지탱하고, 그들의 노력은 신의 도움을 받고, 그들의 사상은 신령에 의해 깨우쳐졌다. 그래야만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책에서 나도 나를 감동시킨 예를 보았다. 그것이 바로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에 직면하는 태도이다. 새로운 세기와 같은 사조는 모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하지만, 나는 점점 더 적합하고 더 적합한 일이 있고, 사랑과 흥미를 키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더 중요한 것은, 현재의 일이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 아닐 때,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직면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벼성화부는 나에게 희망을 보여 주는 좋은 본보기를 세웠다. 그가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미래에 대한 희망은 거의 없었지만, 그와 함께 갔던 학우들은 모두 이직을 하고, 오직 그 사람만 남았다. 비록 이것이 그가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상황에서 그는 생각을 바꾸어 일에 직면하기로 선택했다. 조건이 아직 업종을 바꾸고 일자리를 바꿀 준비가 되지 않은 시대에, 지금의 일이 무미건조하고 무의미하더라도, 우리는 전력을 다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이것은 어리석은 표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런 착실한 작풍이 벼성화부를 이루었다.
이런 착실한 태도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내가 제목에 흥미가 없을 때, 나는 어떻게든 열심히 해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예전에는 많은 일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했는데, 잘 해도 웅대한 계획을 펼칠 희망이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하지만 그에게서 볼 수 있듯이, 우리가 착실한 일을 견지하고, 끊임없이 축적한다면, 처음의 일이 아무리 작더라도, 아무리 무의미하더라도, 나중에 축적하면 반드시 큰 성과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벼성화부의 책은 지금 경솔한 사람에게는 정말 마음을 가라앉히는 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견고하고 온건하게 일을 축적하는 의미를 우리에게 알려주다. 지금의 일이 무엇이든, 우리가 좋든 싫든, 우리가 지금 투입하기로 선택하기만 하면 최선을 다해 완성해야 한다. 이것은 책임이자 현명한 선택이다.
성장과 정신 향상을 추구하는 길에서, 나는 아름다운 미래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기로 선택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만약 당신이 그 자리에 있다면, 당신은 그 관리를 찾을 것입니다! 전심전력으로 일에 몰두하다. 물론, 제때에 반성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자신을 버리고 기분이 좋고, 착실하게 사실을 인식하고, 끊임없이 노력하여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하다.
벼성화부 자서전 자서 2 는 두 세계 500 대 기업을 창업한 벼성화부에게 창업에 꼭 필요한 품질을 배웠다.
벼성화부, 이 이름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으며, 모두들 그의 전설적인 일생을 좋아한다. 그는 두 개의 세계 500 대 기업을 창업했는데, 그가 거의 80 세가 되었을 때, 그는 산을 나와 JAL 을 구하고 그것을 승리로 만들었다. 그의 경영 이념은 세계 각지의 재계의 추앙을 받아' 건법',' 활법',' 아메바 경영' 등의 책을 출판했다. 젊은 기업가를 돕는 서당이 설립되어 일본 내에서는' 성인 관리' 라고 불린다. 그러나,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그가 오늘 만든 inamori hefu 의 우수한 자질 을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벼성화부 선생은' 벼성화부 자서전' 에서 그의 인생 경력을 상세히 설명했는데, 그 속에서 나는 그가 훌륭한 자질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창업가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이다.
규칙 1: 누구의 노력도 한다.
벼성화부 선생의 자서전에서 우리는 그가 무엇을 하든 그가 극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는 누구보다도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다. 그는 성공하지 못하면 절대 그만두지 않고, 반드시 견지해야 한다. 이것은 창업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질이다. 창업 과정에서, 당신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며, 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노력은 누구보다도 적다. (조지 버나드 쇼, 창업명언) 그래야 성공할 수 있어! 누구보다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창업 성공의 충분한 조건은 아니지만, 기초의 필수 조건이다. 대학을 졸업한 후, 벼성화부 선생은 파산에 직면한 송풍공업에 들어갔다. 그와 함께 갔던 다섯 사람이 연이어 사직했다. 오직 그 사람만이 견지한다. 그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선택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정밀 도자기를 개발하여 그의 이직 창업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규칙 2: 겸손하고 자랑스럽지 마십시오.
네가 일정한 성적을 거둘 때, 너는 가식적이지 않은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겸손하고 가식적이지 않으면 백척간두가 될 수 있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제자리걸음을 하고, 심지어 결국 실패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벼성화부 선생은 먼저 경자를 만든 다음 제 2 전력회사를 창설했다. 이 두 회사는 세계 500 대 기업이 되어 매우 드물다. 한 사람이 세계 500 대 기업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평생 충분하다. 이런 성적은 벼성화부 선생의 겸손과 갈라놓을 수 없다. 벼성과 남편의 겸손도 그를 위해 직원을 포함한 많은 기업가들의 좋은 관계를 얻었다.
제 3 조: 매일 자신을 반성한다.
매일 반성하는 것은 너의 성공을 가속화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공자는 한 번 말했다: "나는 하루 3 일 동안 구한다. 클릭합니다 증국판은 매일 반성일기를 쓰는 것을 견지했는데, 매일 반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일상적인 반성은 창업가에게 특히 중요하다. 오늘 어떤 일이 부족한지,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어떤 구체적인 방법이 반성을 통해 실수에서 벗어나 창업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피한다. 매일의 반성으로 일을 하는 것이 더 성공하기 쉽다!
제 4 조: 살면 감사해야 한다.
부모, 친족, 친구, 직원, 심지어 상업 경쟁자들까지도 우리는 감사해야 한다! 우리는 부모에게는 쉽게 감사할 수 있지만 경쟁자에게는 감사하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창업가에게 더 많은 사람과 일을 수용할 수 있는 특별한 정신 구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은 사업이 더 오래 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다. 우리가 만나 알게 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신의 사업이 번창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당신은 특히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제 5 조: 선을 쌓고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
벼성화부 선생이 평생 추구하는 것은 남을 돕는 것이 자신을 돕는 것이다. 그는 여전히 독실한 불교 신자이고, 덕을 쌓고 선을 행하는 것은 그의 인생 신조이다. 창업가에게 이 내용도 중요하다. 만약 당신의 눈에는 돈과 자신의 이익만 있다면, 당신의 사업이 성공하기 어렵거나, 아니면 가장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결정한다! 창업은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다. 네가 남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이 돈을 벌게 해야 네가 돈을 벌 수 있다. 남을 축복하는 것은 바로 자신을 축복하는 것이다. 이 방면은 반드시 분명히 고려해야 한다.
제 6 조: 감정적 인 고민을 하지 마라.
우리는 번뇌에 쉽게 영향을 받고, 감정화되기 쉬우며, 이는 창업가에게 매우 치명적이다! 고민이 너무 많아 머리를 맑게 할 수 없다. 결정을 내릴 때 실수하기 쉬우므로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모든 창업자들은 가능한 고민에 좌우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벼성화부 자서전 3 독서노트 일주일 전' 벼성화부 자서전' 과' 건법' 두 권의 책을 주문한 것은 모두 벼성화부가 직접 쓴 것이다.
나는 어제 오후에 방금 그것을 받았다. 나는 기본적으로 밤새 벼성화부의 자서전을 보고 있었지만, 어젯밤에 1 1 에서 2 ~ 3 시간 자고 깨어나 계속 보았다. 내가 다 읽었을 때는 이미 날이 밝은 지 꽤 되었다.
벼성화부의 자서전을 읽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올해는 나의 본명년인 호랑이의 해다. 본명은 운이 좋았고, 올해는 운이 좋았고, 운이 안 좋았고, 올해는 재수가 없었다는 말이 있다. 호랑이의 해가 이미 3 분의 2 가 지났을 때, 자신의 운이 좋고 나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이렇게 많은 일이 나에게 일어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때로는 좋고 때로는 나쁠 때도 있었다.
벼성과 남편의 자서전은 나에게 이타주의로 다른 사람을 돕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만약 네가 하는 모든 것이 좋은 생각에 기초한다면, 네가 하나님을 감동시키면, 신이 너를 도울 것이다.
나는 내가 이 자서전에 대해 깊이 논평할 생각이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나의 전임 벼성화부가 책에서 쓴 한 구절을 공유하고 싶다. 나에게 깊은 깨우침이 있다. 너에게 영감을 줄 것을 기대한다. 우리 * * * 함께 서로 격려하자.
내 인생을 돌이켜 보면 개인, 회사, 국가 모두 자신의 운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신의 운명은 자신의 운명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관련 회사, 국가 등 수많은 운명의 물결이 겹치고 충돌하여 형성된 것이다. 그러나 운명은 결코 바꿀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이 사람의 사상과 행동에 근거하여 그의 생활은 줄곧 변화하고 있다. 불교는 이를 인과응보라고 부른다. 한 사람이 잘 생각하고 잘 한다면, 이것은 원인이 될 것이고, 일은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다.
운명이 역경에 처해 있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좋은 결과가 즉시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더 긴 수십 년의 범위에서 보면 선행은 보답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또한 어떤 행운이 오든 행운을 느끼면서 항상 겸손한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교만은 자멸의 원인일 뿐이다.
격동의 생활 속에서 어떤 어려움과 곤경에 부닥치더라도 원한을 품거나 한숨을 쉬거나 타락해서는 안 된다. 삶의 시련, 착실한 노력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어떤 운명이든, 네가 계속 감사하고 진취적으로 한다면, 인생의 대문은 자연히 열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70 세가 되자 나는 이 점을 깊이 깨달았다.
벼성과 남편의 자서전 독서 노트' 는' 벼성과 남편의 자서전' 을 한 번 읽었는데, 이 책의 번역은' 건법',' 활법',' 육쟁' 만큼 좋지 않다는 명백한 느낌이 들었다. 건법',' 활법',' 육쟁' 이라는 책들을 읽을 때' 번역' 의 징후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번역자 조수운 씨의 수준이 확실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그를 존경한다. 아쉽게도 나는 지금까지 조씨를 본 적이 없다. 앞으로 기회가 되면 반드시 조 선생님을 만나 통역의' 비결' 을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게다가 벼성화부의 자서전은 내가 읽을 때' 번역' 의 맛을 분명히 느낄 수 있어 어색한 느낌이 든다. 벼성화부 자서전' 의 중국어 번역자는 양초로 하남사범대 일본어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하남과학기술대 외국어학원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볼 때, 적어도 양 선생은' 통역가' 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최근 읽은' DVOPS 모범 사례' 라는 책과 결합해 도서 번역에 대한 나의 견해를 이야기하다. 중국어를 제외하고는 영어만 알고 있기 때문에 영어책 번역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Dev Ops Best Practices 의 중국어 번역이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품질이 높지 않음). 번역자가 너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68 명의 번역사와 7 명의 심사원). 이렇게 많은 번역자들이 "일치"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상상할 수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 SRE—-구글 운비 해독' 을 보면 번역이 잘 된 것 같다.
이는 번역자 손본인이 구글에서 8 년 동안 일한 경험이 있어 구글의 운수 환경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책 속의 문장 모두 동료들이 쓴 것이기 때문에 번역이 당연히 수월하기 때문이다. 또' 지속전달' 이라는 책은 당시 토트워스의 수석 고문인 Jez Humble 이었고, 번역자 조량도 토트워스에서 일했으며, 오랫동안' 지속전달' 연구에 전념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속전달, 지속전달, 지속전달, 지속전달) 그래서' 지속적인 배달' 이라는 책도 번역이 잘 된다.
요약하자면, 영어책 한 권을 더 잘 번역하려면 번역자가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중국어 표현 및 언어 조직 능력이 뛰어납니다.
좋은 영어 읽기 및 이해 기술;
3. 번역할 책에 관련된 주제 (내용) 에 대해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4, 너무 서두르지 말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5. 한 사람이 번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은 나의 견해 중 일부입니다. 비판과 시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벼성화부 자서전 독서 노트 5 는 최근 일본' 관리학 성인' 벼성화부의 저서를 읽기 시작하면서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벼성화부 선생의 책을 모두 사서 자세히 읽었다. 배고픈 소처럼 풀이 가득한 정원에 뛰어들어 미친 듯이 씹고 있다. 독서는 내 생활의 필수품이다. 나는 동료들에게 독서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여러 번 일깨워 주었지만, 듣고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나는 책을 읽지 않고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비참하게 산다고 말했다. ). 이렇게 간단하고 심오하고 단순하고 아름다운 책을 읽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강한 정체성과 강한 * * * 소리가 끊임없이 나를 엄습했다. 벼성화부 선생의 책을 나는 참지 못하고 몇 번이고 읽었다. 이것은 백지 흑자의 책이 아니다. 노인의 일생 노력의 완벽한 사심없는 표현이다. 창업자, 젊은이, 세계의 간곡한 가르침은 아름다운 생명악장, 철리가 가득한 산문시와 같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물욕이 횡포하고, 금주의를 숭배하고, 일하지 않고, 도덕이 부족하고, 신앙이 없고, 타인에게 아무런 유익도 없고, 특수이기주의가 이미 일부 사람들의 대명사가 된 것 같다. 나는 그것을' 워커육육' 이라고 부른다. 영혼도, 추구도, 믿음도 없는 사람은 워커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얼마나 슬프고 불쌍한 사람인가,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말 이렇게 살고 있다. 사람이 사는 목적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사람이 왜 일을 해야 합니까? 다시 말해서, 사람은 어떤' 활법' 과' 일법' 을 가져야 하며, 어떤 인생관, 가치관, 노동관을 가져야 합니까? 이런 진부해 보이는 문제들은 바로 오늘날 사회 사람들이 가장 부족한 것이다. 이런 문제에 대해 본질적인 사고가 부족하고, 명확한 정답이 없는 사람은 단지 산송장일 뿐이다!
사람이 사는 목적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벼성화부 선생은 "마음을 높이고 영혼을 단련하라" 고 말했다. 이것이 최고의' 활법' 이다.
사람은 자신의 일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자신을 태우고 남보다 더 노력하다. 고통을 낙으로 삼고 그것으로 만족하다. 일은 생활에 대한 배양이고, 매일 반성하고, 매일 개선하는 것이다 ...
사업과 인생을 어떻게 경영합니까? 하늘의 애인을 공경하고, 덕으로 경영하고, 이타적인 경영을 하다. "모든 기술" 은 "하나" 보다 못하다. 공정성, 정의, 정의, 정직, 겸손, 용기, 박애, 근면, 낙관이 가장 근본적인' 도' 이다. 도에 충실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다. 기업을 경영하는 것이 인생을 경영하는 것이 아닌가?
나는 항상 성공한 기업가 = 철학자+심리학자+실무자라고 생각했다. 고 () 국학의 대가 계부림 () 은 "내가 70 ~ 80 년 동안 관찰한 바에 따르면 기업가이자 철학자인 사람으로, 두 차례 연임하는 것은 그야말로 희귀한 기린 () 이다. 벼성화부 () 씨부터 시작한다" 고 말했다. 시즌 선생님은 매우 적절한 평가를 하셨고, 벼성화부 선생에게 제 사업과 인생에 대한 모범을 보여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멋진 책을 추천해 주신 친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벼성화부의 자서전 독서필기가 6 초, 나는 호기심과 시도의 마인드를 안고 독서회에 가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나는 벼성화부의 자서전' 정신관리' 를 훑어보았다. 처음에 나는 성공한 벼성화부 선생이 말한 마음관리는 성공의 필연적인 설명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는 점점 벼성화부 선생의 경험에 충격을 받았는데, 아마도 그가 각종 좌절에서 결코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여러 가지 시련 후에 드러난 끈기와 평온함에 충격을 받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벼성화부 선생의 후광은 나의 이 경솔한 사회의 생활에 일선 희망을 불어넣었다.
벼성화부 선생의 일생은 일파삼할인이었지만, 공부하는 길에 좌절을 거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학업이 성공하면서 전쟁과 경제 위기를 겪었지만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일자리를 찾았다. 창업과 경영 과정에서 그는 R&D 실패, 직원 불안, 자금 부족, 석유 위기, 고객 유출 등의 좌절을 여러 차례 겪었다. 선배들이 나에게 한 말이 생각난다. 실패는 필연적이고, 성공은 우연이다. 네, 만약 벼성화부 선생이 어떤 좌절 앞에서도 도피를 선택한다면, 제가 지금 읽고 있는 벼성화부의 자서전은 없을 겁니다.
이 책에서 나에게 영향을 준 한 구절로, "인생은 이렇게 기복이 심하여 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부러운 행운의 도래와 예상치 못한 실패와 시련이 포함된다" 고 인용했다. 인생의 맑고 둥근 결핍은 행운이나 불행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에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는 결코 희망을 포기하지 마라. 그러나 성공할 때는 감사와 겸손이 필요하다.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만약 사람들이 이 점을 의식한다면,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
자신의 성장 경험을 돌아보며 많은 좌절과 실패를 겪었다. 그러나, 나는 나에게 좌절감을 준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싶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를 파괴하지 않고 오히려 나를 더욱 강하게 하기 때문이다.
이제 3 학년이 되어서야 요즘 젊은이들은 대부분 돈이 없고 성공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그들은 젊은이들이 질 수 없는 자본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각 업종에서 분투하지만, 결과에 대해 진정으로 만족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은 벼성화부를 본보기로 그의 성공 궤적을 모방하고, 그가 여러 차례 패배한 정신을 배우고, 그의 사람 중심의 관리를 배우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공부일 뿐, 자신이 경험한 모든 것을 체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네, 인생은 경험에 있습니다. 광대한 우주에 비해 사람의 일생은 한순간일 뿐이다. 살 가치가 없으면 인생은 의미가 없다.
벼성화부 선생의 경험을 보고, 내가 일찍이 겪었던 많은 경험을 생각나게 했다. 미래는 예측할 수 없지만, 나는 기대할 수 있다. 벼성화부 씨가 말했듯이' 인생 햇빛과 햇빛의 차이는 행운과 불행이 아니라 내 마음' 에 있다. 마음속의 꿈은 내가 좌절을 겪을 때 결코 포기하지 않는 동력이다. 내 인생에 아름다운 밤을 만들기에 충분한 그림자가 있기를 바랍니다.
벼성화부 선생의 눈에 보이는 기업가 정신.
사람 중심, 현재 사회에서 이미 잘 알려진 단어, 개인인가, 기업의 입본, 기업가가 이익을 위해 입는 외투인가? 벼성화부는 여러 시기의 경영 과정을 대충 훑어보았고, 벼성화부 선생은 여러 차례 사람 중심, 이타, 직원들을 위한 행복을 언급했다. 독자로서 나는 사람들 사이의 조화, 아름다운 사회 분위기, 단결과 분투를 경험했다.
현재 우리는 창업에 관한 많은 화제를 토론했다. 장 교수는 "기업가는 전 인류의 이익을 위해, 인류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를 위해 자신의 노동에 기여한 사람" 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기업가를 부자의 대표로 생각하며 그들을 존경하고 동경한다. 나는 이것이 완전히 잘못된 해석이라고 생각한다. 기업가와 나쁜 관원은 다르다. 그들은 사회에 더 많은 공헌을 했기 때문에 부유하다.
기업가란 위험을 무릅쓰고 잠재 시장과 잠재 수익을 볼 수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벼성화부 씨는 이 성적을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축복하고 사심 없는 헌신과 동기가 완벽한 경영 이념으로 돌렸다. 게임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이타주의가 현실에서 가능합니까? 현재의 사회 상황에서 볼 수 있듯이 내쉬 균형은 게임 양측이 모두 이기심을 선택하고 첨예한 대립전략을 취하는 상황이다. 물론 이것은 확실히 사회복지의 상황이 아니다. 관리자와의 게임에서 관리자는 완전히 이타적일 수 있고, 먼저 이타적일 수도 있고, 완전히 이기적일 수도 있고, 관리자는 열심히 일하도록 선택할 수 있고, 제때에 일을 완성하고, 수동적으로 일할 수 있다. 현실의 내쉬 균형은 관리자가 먼저 이기적이고 이타적인 것으로, 관리자가 제때에 품질을 높여 일을 완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벼성화부 선생의 관리하에 이런 균형은 관리자가 완전히 이타적으로 변해 관리자가 열심히 일하게 되면 사회복지가 실현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사회를 위해 더 나은 마음을 품고, 누군가가 더 나아지기를 거부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회명언) 물론 아닙니다. 그래서 부를 창출하는 일은 전 인류의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기업가의 이타주의는 다른 사람과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손해를 보는 상황을 받아들여 큰 손실을 입게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들이 감히 죄수의 곤경을 깨는 이유는 그들의 사업의 숭고한 목표가 국가의 부강과 사회의 진보이며, 모든 사람의 이익은 국가와 사회의 이익 투쟁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국가의 부강과 사회의 번영을 창업의 목적으로 삼아야 그들은 자신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다.
벼성화부의 철학에 관해서는, 나는 내가 표면만 건드렸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 당시에 없었다면, 관련자들의 심정을 진정으로 느끼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내가 굳게 믿는 한 가지는 사람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한 가지를 추구할 때 실패가 일시적이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최후의 실패까지 견지하면 성공으로 변한다. 하지만 착실한 전제하에 창업자는 한 걸음 한 걸음 성공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