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고등학교 입시에서 꼭 외워야 할 고시 50 수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등학교 입시에서 꼭 외워야 할 고시 50 수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시 부분 1, 관로의' 시경' 2,' 시경' 3 ,3 두보는 1 14, 두보는 12 에 있고, 두보는 누구의 초가집에서 가을바람에 13 을 날려버리고,' 백설송전 서기 오집' 에서 관묘 맥백거이 17, 전당호 춘유백거이 18, 안문현 흥리호 19, 적벽두목 20, 보진회두목 2/Kloc 덩비래봉 왕안석 27, 강성자 밀주 사냥 수시 강성자 마오이 정월 20 일 꿈 28, 밍크 송두수시 29, 산시 마을 육유 30, 파진 증여장어 진통부신 기권 3 1, 도링정양 문천상 32, 천정사 추스마치원 33, 산파포

고문부

1, 6 논어

논어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학습")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치")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게으르다. 클릭합니다 ("정치")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문이라고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일종의 표현이기도 하다. " (공업창)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숙아")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나는 물고기를 원해.

맹자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얻고 싶지 않다. 혐오 속에 죽음보다 더 많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악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만약 사람이 생명을 원한다면, 왜 생명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사람이 죽은 사람보다 더 무섭다면, 왜 환자를 치료하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소란을 피울 수 있습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마시고 먹고, 배고픈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 않는다. 밥 한 끼, 콩국 한 그릇, 얻은 것은 생이고, 얻은 것은 죽는다. 거리의 사람들이 받는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도움을 구걸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1 만 분 동안 예의를 다투지 않고 받아들이다. 10,000 분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일, 빈천한 사람? 고향은 몸이 죽지 않고, 지금은 궁중의 아름다움이다. 고향은 몸이 죽지 않고, 지금은 처첩으로 여겨진다. 나는 고향에서 죽고 싶지 않지만, 지금은 가난한 사람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이 일을 하고 싶다. 도대체 가능할까요? 이것은 인간성의 상실이라고 한다.

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순 은 에이커 에서, 푸 는 접시 사이의 바닥, 물고기 소금 에 접착제, 학자 에 이순신 1 세, 바다 에 태양 잘 생긴, 도시에서 백 마일 말했다.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런 다음 지식은 고민으로 태어나고 행복으로 인해 죽는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4. 조규 변론

《좌전》

10 년의 봄, 제나라의 군대가 우리 노국을 공격했다. 장공이 전쟁을 하려고 한다. 국왕은 장공을 만나자고 요구했다. 그의 동료들은 "권위 있는 사람들이 이 일을 계획하고 있는데, 당신은 왜 그 일에 참여해야 합니까?" 라고 말했다. -응? "권력자들은 시야가 좁아서 깊이 생각할 수 없다" 고 조도가 말했다. " 그런 다음 그들은 공작을 만나기 위해 법원에 갔다.

\ "당신은 왜 싸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카오 는 물었다. 장공은 "나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반드시 주변의 대신에게 보내야 한다" 고 말했다. 예: "작은 은혜는 편파적이지 않고, 사람은 순조롭다. 장공은 "제사용 돼지, 양, 옥기, 견직물 등, 나는 결코 수를 과장하지 않는다. 나는 반드시 신에게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조규는 "샤오샤오 () 는 신용이 없고 신령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신령이 너를 축복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 "."장공이 말했다. "샤오샤오 소송 사건을 모두 볼 수 없더라도 나는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 네, 그가 말하길, "충성은 너에게 속한다. 너는 전쟁을 할 수 있다. 함께 싸우세요. "

그 날, 듀크와 카오 는 Beidou 와 qijun 전쟁 에 병거 에 앉아 있었다. 주앙 공정 드럼을 주문 합니다. 지금은 안 돼. "라고 조도가 말했다. \ "qi 6 월 세 번 드럼을 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카오 는 말했다, "당신은 드럼을 칠 수 있습니다. "."기군은 완전히 패배했다. 그들의 공작은 말에게 쫓기라고 명령했다. 지금은 안 돼. "라고 조도가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병거를 내려와 기군바퀴의 흔적을 바라보며 병거를 타고 병거의 앞 난간을 지탱하고 기군의 대형을 바라보며 "추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기군에 대한 추격이 추격되었다.

승리 후, 왕은 그에게 왜 이길지 물었다. 네, 그가 말하길, "당신이 싸울 때, 당신은 용기가 있습니다. 너는 너의 힘을 부풀릴 수 있다. 그러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결국 너는 기진맥진할 것이다. 나는 피곤하다, 나는 과잉이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극복할 것이다. 대국은 예측할 수 없고 두려움이 있다. 나는 그것을 혼란으로 여기고, 깃발을 보고, 그것을 쫓는다. 클릭합니다

5. 조기는 왕기를 풍자하고 재능이 없다.

전국 시대의 음모

여덟자 남짓 되는 것을 꺼리고, 그 용모는 매우 아름답다. 아침에 일어나서 차림새를 하고 거울을 보며 아내에게 말했다. "나는 성북서공보다 낫다. 누가 더 예뻐요? " -응? 그의 아내가 말했다. "당신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공이 어찌 나리만큼 훌륭할 수 있단 말인가! "성북의 서공은 제나라에서 가장 예쁜 남자다. 조기는 자신을 믿지 않고 그의 첩에게 물었다. "누가 서공보다 예쁘니? "?" 첩은 말했다: "나는 어디에서 너와 비교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응? 다음날 한 손님이 밖에서 나와 옆에 앉아 물었다. "일반인보다 누가 더 예쁜가요?" " "?" 손님이 말했다: "서공은 네가 예쁘지 않아! 클릭합니다 내일 서공회가 온다. 누가 봤는지, 기분이 좋지 않다.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니 하늘가처럼 멀다. 황혼 생각: "아내와 아름다움 나는 사적이다; 첩의 아름다움은 나를 두려워한다. 손님의 아름다움은 나다, 나는 내 물건을 원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조정에 가서 위왕을 만나 말했다. "나는 서홍매가 열등하다는 것을 정말 알고 있다. 내 아내는 사신이고, 내 첩은 나를 두려워하고, 내 손님은 내 물건을 원한다. 모두 서홍매보다 예쁘다. 이 땅 천리, 120 읍이 있고, 궁녀는 좌우에 있고, 모두 사적인 왕이다. 조신은 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방 안에는 국왕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런 점에서 왕의 표지는 매우 어색하다! 클릭합니다

Ziwei 왕은 말했다: "당신은 아주 잘 말한다! 클릭합니다 ! "그는 명령했다." 내 얼굴을 찌를 수 있는 관원들과 관리들은 모두 상을 받아야 한다. 편지를 써서 나를 훈계하는 사람은 중간에 반드시 상이 있을 것이다. 성을 비방하고 내 귀를 들을 수 있는 자는 반드시 상이 있을 것이다. \ "명령 시작, 장관 충고, 안뜰 혼잡. 몇 달 후, 수시로. 년 후, 말하고 싶지만 들어갈 수 없다. 연, 조, 한, 위는 모두 제나라 사람이다. 이것은 조정이니 전쟁으로 적을 이길 필요가 없다.

6, 모델

제갈량

전면 모델

진량은 시황제의 창업은 중도에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중간 도로가 무너졌다고 말했다. 오늘 3 점, 익주의 피로와 폐해, 이것도 중요한 가을이다. 그러나 금지위대신은 내면에 집착하고, 충신의 뜻은 잊혀졌다. 특히 전조 황제를 추격하여 폐하께 보답하려 한다. 성실한 사람은 성청을 열고 선제유지의 빛으로 국민의 기풍을 가져야 한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쓸데없는 말을 인용하여 충언의 길을 막아서는 안 된다.

궁궐에서는 모든 것이 하나로 되어 있다. 그것은 동일 하거나 다른 여부를 판단 하는 적절 한 아니에요. 범죄를 저지른 사람, 충직하고 선량한 사람이 있다면 본부로부터 상을 받아 폐하의 양해를 보여 주어야 하며, 서로 두껍게 해서는 안 되며, 내외법이 달라져야 한다. Shizhong, shilang 구오 야망, 페이 이순신, 동 윤 등. , 모두 성실하고 성실하며, 모두 시황제의 건의에 따라 폐하를 떠나는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궁중의 일이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상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후에 실시하면 반드시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고, 이익이 매우 넓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애, 장군, 성격이 좋고 군 생활이 순조롭다. 그는 과거에 시도해 보았는데, 시황제는 이를' 예' 라고 부르며 민중이 감독했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캠프의 상황을 이해하고 상담하면 반드시 전선이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장단점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선제가 있을 때, 나는 신하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늘 한숨을 쉬며 환희와 능을 미워한다. 석충, 상서, 상시, 군대에 입대하다. 나는 내가 진량사제의 대신이라는 것을 안다. 폐하께서 친히 믿으시길 바랍니다. 한나라 창성, 기다릴 수 있습니다.

나는 옷을 입고 남양에 몸을 던졌고, 난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제후가 되기를 바라지 않았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며 현세에 일어난 일에 대해 감사하며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배가 뒤집힌 후, 나는 패군으로 임명되어 위험에 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는 20 년 동안 여기에 있었다! 시황제는 내가 조심스럽다는 것을 알고, 내가 곧 무너질 때 대신을 파견하여 큰 행사에 참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임명된 후부터 나는 줄곧 밤을 새워 탄식했는데, 당부를 부탁하는 것이 효과가 없을까 봐 선제의 이해를 해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5 월에 여주강을 건너면 풀 한 치도 자라지 않는다. 지금 남방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옷이 충분하다. 삼군이 수여하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기염은 소멸되고, 매국노는 없애고, 한실의 부흥은 여전히 옛 수도에 있다. 이 대신은 따라서 폐하와 시황제에게 충성했다. 손익을 고려할 때, 신용을 지키는 것은 책임, 면화, 약속을 해야 한다.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대신에게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대신의 죄를 엄벌하여 선제령에게 알리겠습니다. 덕행을 선양하지 않았다면, 너를 탓하고, 쉽고, 구름이 느리게 반응하여 책망을 표시해야 한다. 폐하께서도 자신을 요구하시고, 가르침을 구하고, 예의로 대하며, 선제유조를 행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그것에서 좀 떨어져 있어, 울고 있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이번 달 이후

선제는 한적을 걱정하지만 편파적이지도 않고, 나더러 도둑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시황제의 지식으로 신하들의 재능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도둑을 베는 것을 알고, 적은 약해지고, 적은 강할 것이다. 도둑을 참수하지 않으면 왕업은 죽을 것이다. 하지만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도대체 어느 것입니까? 이 때문에 나는 의심을 품었다. 주문한 날, 나는 안절부절못하여 밥을 먹고 싶지 않았다. 사북벌은 먼저 남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5 월에 여주를 건너 불모지, 일일식을 깊숙이 파고든다. 나는 자신을 아껴야 한다. 촉나라의 도성을 편안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선제의 유지를 위해 효력을 발휘한다. 토론자들은 그것을 계획 없다고 부른다. 지금 도둑은 서쪽을 싫어하고, 동쪽을 봉한다. 손자병법' 지리인과': 이것도 추진할 때이다. 나는 진심으로 첸 치 를 기원합니다:

황제 영리한 태양과 달, 고문 깊은, 다음 위험한 건설, 위기 는 안전합니다; 지금 폐하는 황상보다 못하다. 모신은 그보다 낫다. 무사하지만, 장기적인 정책으로 승리해야 한다. 천하를 정해야 한다. 이 대신은 한 가지도 해결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유우와 왕랑, 각각 주현에 따라 계책을 이야기하고, 성인을 움직이며, 신하들이 의혹이 무성하여 가슴을 쑤셔 넣기가 어렵다. 올해는 싸우지 않고, 내년에는 징발하지 않고, 손책을 큰 자리에 앉히고, 우리는 강동에 가입했다. 이 대신은 아직 두 번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조조의 지혜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그는 군대를 이용해 손씨와 오씨를 모방한다. 그러나 그는 남양, 위험 우 차오, 위험 Qilian, Liyang 을 강요, 여러 차례 패배한 산, 거의 Tongguan 에서 죽은 다음 잠시 동안 가짜를 만들었다. 대신은 연약하지만 위태롭지 않은 결심으로 이 대신은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조조는 다섯 번이나 댐을 정복할 수 없고, 네 번은 조호호를 건널 수 없다. 그는 이복을 임명하고, 이복을 계산해 내고, 하후를 임명하고, 하후를 임명하여 패했다. 선제는 매번 조조를 능력자라고 부르는데, 역시 손해를 본다. 대신의 십자궁 아래에서 내가 어떻게 이길까? 이 부장은 네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내가 한중에 도착한 이후로, 나는 이미 조운, 양군, 마옥, 염지, 이정, 백수, 유하, 등통 등을 잃었다. , 그리고 긴 병거를 운전하는 70 여 명, 단번에 1000 여명이 산에 타고 있다. 이것은 모두 수십 년 이내이며, 사방의 엘리트들은 한 나라의 소유가 아니다. 복수년이라면 3 분의 2 를 써야 한다. -내가 왜 적을 계획해야 하지? 이 부장은 다섯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오늘 사람들은 가난하고 지쳐서 일을 그칠 수 없다. 만약 일이 멈추지 않는다면, 생활과 여행, 일과 헌신을 하라. 오늘의 그림보다, 나는 도둑과 한 상태에 머물러야 한다: 이 부장은 아직 여섯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남편 어려운 평화, 일도. 어제, 시황제는 초국에서 패배했다. 이때 조조는 손뼉을 치며 천하가 정해졌다고 말했다. 선제동정 오월, 서취바, 촉, 전병 북상, 하후문 참수: 이 실책, 한일이 성사될 수 있다. 그런 다음 무경이 동맹을 위반하고 관우가 대패하고, 귀귀몰하고, 조비가 황제를 불렀다. 만물이 이러하니 돌이킬 수 없는 것을 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죽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실패와 직언에 관해서는 대신은 모른다.

7. 복숭아화원

도연명

태원, 산시, 무릉인, 고기잡이를 업으로 개울을 따라 돌아다니며 길의 거리를 잊었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부족하면 산이 있다. 산에는 빛이 있는 것처럼 작은 입이 있다. 배를 버리고 입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이곳에는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과 뽕나무가 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 중에서도 농사를 짓는 사람, 남녀의 옷차림은 외부인으로 알려져 있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자 그는 깜짝 놀라 말하지 않은 말을 물어 대답했다. 너는 집에 가서 스프링클러를 설치하여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운조사가 진 () 의 혼란을 피해 아내를 데리고 이 궁지에 이르러 돌아오지 않아 외부인과 헤어졌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는 모두 자기 집으로 돌아가 음식을 뿌렸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지사 는 말했다. 지사 는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그는 길을 잃었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삼협 협곡

이도원

700 리 삼협 협곡, 양쪽 모두 산이라 낙차가 없다. 바위가 산더미처럼 쌓여 햇빛을 가리고 하늘을 가렸다. 한밤중의 정자부터 나는 떠오르는 달을 본 적이 없다. 하수향릉에 관해서는 등을 따라 봉쇄할 것인가, 아니면 대왕이 긴급 공고를 명령할 것인가. 때때로 일찍 백제를 보내고, 황혼에 강릉을 보낸다. 기간 1200 리, 병은 아니지만.

춘하 시즌 2, 녹초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반사가 또렷하다. 산에는 기송도 많고, 현천비폭포도 있고, 비폭포도 있다. 영경군마오, 재미있어요. 모든 화창한 날의 시작, 서리가 빛나고, 숲 속의 처량하고 서늘하며, 종종 유인원의 휘파람을 불고,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빈곡이 메아리치고, 슬픔이 유유히 돌아간다. 그러자 어부가 노래를 불렀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9. 기타 주석

한유

4 대 잡문

하나 (용)

용은 쉿 소리를 지르며 구름으로 만들고, 구름은 용에 견고하다. 그러나, 용은 공중에 타고 있고, 바다는 신비한 세상에서 가난하다. 일월이 얇고, 경치가 조용하고, 감진, 신변, 수중토, 산천곡, 구름도 기이하다.

구름, 용이 할 수 있는 것은 영이다. 용이 정신이라면 비구름이 할 수 있는 것은 정신이다. 그러나 용에는 운복이 있고, 신은 영이 없다. 만약 네가 의지하는 것을 잃는다면, 너는 그것을 믿을 수 없다. 정말 놀랍다! 그것은 그것이 하는 일에 의존한다.

이순신은 말했다: "구름은 용을 따른다." 그가 말하길, "용, 구름이 따라와요."

둘째 (의학 이론)

좋은 의사는 사람의 생식력에 관심이 없다. ) 그 맥의 병을 살피다. 세계를 계획하는 데 능한 사람은 세계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자기 학과의 혼란만 본다. 요강 아래의 글자는 여전히 아무것도 없다. 혼란을 관리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다. ) 세계, 사람들 도; 안전한 사람은 뚱뚱하고 출산하지 않는다. 기강은 아직 맥박이 있다. (기강 또는 좌측. ) 정맥은 아프지 않지만, 출산은 하지 않는다. 맥박이 뚱뚱한 사람은 죽을 것이다. 이 점을 아는 사람, 그의 지식은 세상이다! 그래서 정자는 할 말이 없다. ) Xia Yinzhou 의 쇠퇴는 또한 왕자 대일 작전으로 이어졌다. 오만하게 행동하거나 행동하다. ) 수십 왕 을 통과 하고 세계 는 기강 귀 없이, 기강 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진 () 왕도 천하에 있다. 제후들의 기세에도 불구하고 군대를 모아 불태우고, 2 세를 전전하며, 기강이 죽었다. 세상은 역시 황제다. ) 그래서, 네 가지 이유 는 없지만, 충분하지 않지만, 정맥은 강하고 수렴합니다. 사해는 무사하지만, 사해는 천하이다. ) 충분하지 않다, 단지 기강. 그 능력에 따라 할 수 있는 것을 걱정하고, 그 연민을 두려워하고, 그 의료를 잘 하고, 그 기획자를 잘 하는 것을 천조라고 한다. 이 책이나 글에는 천도가 없다. 도와주세요. 오늘의 뉴스: 이 말은 상세하지 않고 틀리다. ) "이순신" 은 말했다: "신발 검사 길. 클릭합니다 의학과 기획에 능한 사람이 한다. 좋은 계획도 좋고 좋은 말도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 3 부 (최선군전)

담생은 최선군 전전 (담생, 성씨, 그 이름을 모른다. 한 송이의 구름이지, 한 마디도 아니고, 권리도 아니다. 크레인 스피커라는 게 이상하지 않나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동물과 이물질 처럼 되지 않습니다. 냉소적이고, 악행이 많고, 오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게 합니까? 과거의 성인 (성인이나 성인, 혹은 합자). ) 그 머리는 소처럼 생겼고, 모양은 뱀처럼 생겼고, 입은 새처럼 생겼다. 또는 구름: "시체" "긴 목 부리" 가 잘못되었습니다. ) 바보처럼 생긴 사람도 있다.' 순자': "형중니, 얼굴이 바보 같다." 참고 구름: "송곳니 생각. 그 머리는 덮여 있어서 덮여 있다. " 그의 목소리가 그를 속였다. ) 모두 텔레파시, 비인간적인 악으로 보이나요? 즉 평평한 피부 ("초사": "평평한 피부, 왜 뚱뚱해?" " ) yanrudan, 아름다운, 외관 ruoruo 사람, 마음은 동물, 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겉모습은 얼굴이고, 외모는 역시 그 말이다. 새 아래나 야수라는 단어가 없다. 사악하거나 그것을 하다. 열자: "가방 Xi, 여와, 신농, 하후씨, 모두 비인간적이며, 모두 대성자의 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걸, 이윤, 육환, 초무는 모두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동물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 공공의도 마찬가지다. ) 하지만 겉모습의 옳고 그름을 보고, 속마음을 말하지 않고, 연기할지 말지, 잃어버릴 수 없다. (역시 내각과 항주에서 왔고, 글자도 없고, 예도 없다. ) 하늘을 원망하고, 공자 제자는 말하지 않고, 나는 냉소적인 악으로 여겨 제목 운운이다.

4 위 (마석)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그래서 유명한 말 이지만, 단지 노예가 굴욕, 물마루 에서 죽은 천 마일 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말 한 마리는 천리를 걸을 수 있고, 돌 한 개는 통식을 할 수 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자신이 천리를 걸을 수 있는지, 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 이것은 말 한 필이다. 천리 여행 능력은 있지만 음식과 체력이 부족해서 예뻐 보여서 평범한 말과 함께 기다릴 수는 없다. 천 마일을 여행하게 해!

만약 네가 그 길을 따르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음식을 충분히 이용할 수는 없지만, 너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전략을 실행한다면, 너는 그것을 마주하고 "세상에 말이 없다." 라고 말할 것이다. 오! 정말 무고하니?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10, 누추한 실명

주돈이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1 1, 작은 석당길

류종원

산꼭대기에서 서쪽으로 120 보, 대나무 숲을 사이에 두고, 물소리를 맡으며,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나는 행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대나무를 잘라 큰길로 가면 아래의 작은 연못을 보면 물이 아주 맑다. 석두 전체가 밑바닥, 해안 근처, 롤 석두 밑부분이 나오는 섬, 산, 바위로 여겨진다. 푸른 나무와 덩굴, 덮고 왜곡하고 엇갈리고 솔질하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다. 화창한, 석두 위의 그림자, 플랫폼 정지; [제숙] 나의 죽음은 아득히 멀고, 나의 교제는 갑자기 찾아온다. 마치 나그네와 함께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연못의 남서쪽을 보면 그것이 지그재그인 것을 볼 수 있다. 그 해안 전위는 서로 다르고, 출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못가에 앉아 있는 주위는 모두 대나무 숲이고, 외롭고 텅 비어 있고, 슬프고 춥고, 조용하고 조용하다. 오래 살다 보니 너무 분명하지만 기억해야 한다. 여행자: 오무령, 구공, 여제종선. 둘째 아들 최석이 말했다. "자신을 용서하고 나를 복종시켜라." 。

악양루 12

범중엄

이청 제 4 년 봄, 발릉군에 남아 있다. 이듬해, 정부는 조화를 이루었고, 모든 것이 망가졌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은 작문에 속한다.

관복팔릉승은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취하고, 장강을 삼키고, 큰 국물을 만들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 대관이며, 선인들이 준비한 것이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이 큰비를 내리면 달도 열 수 없다.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 호랑이 울음소리;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갈매기, 수영, 해안, 울창함. 또는 긴 연기, 밝은 달 천리, 반짝반짝 빛나고, 정적 그림자 침몰, 어가가 상응한다. 얼마나 행복한가! 만약 사루에 간다면, 너는 홀가분하고 유쾌하며, 모든 모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너의 기분을 즐겁게 할 것이다.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고, 묘당의 높은 곳에 거주하지 않으면, 그 백성을 걱정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진보도 걱정하고 후퇴도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말해야 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6 년 9 월 15 일.

13, 취옹정

구양수

초하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이다. 그것의 남서부 산봉우리는 미유 삼림 계곡이다. 보는 깊은 아름다움도 아름다움이다. 6 ~ 7 리 산에 오르니, 점차 물소리가 졸졸 흐르고, 두 봉우리 사이에 새는 사람이 샘을 빚는다. 봉전이 되면 샘에 정익이 있고 정도 취한다. 정자가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이름이 누구예요? 지사 자칭. 현과 손님들이 술을 마시러 와서 술을 적게 마시고 취하고, 나이가 가장 많기 때문에 자칭' 술주정뱅이' 라고 부른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학과, 술의 학과.

남편이 일출 숲 꽃, 구름 귀동, 변화가 분명하다면, 산 중저녁에도 마찬가지다. 들향이 울창하고, 미목미음, 풍상이 고결하고, 진상이 드러났고, 4 시에도 산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침저녁으로 돌아오니, 4 시의 경치는 다르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다.

추하가 노래하는 실패자에 관해서는, 워커는 나무에서 쉬고, 전자는 울고, 후자는 지원하고, 왕복하며, 추하를 헤엄쳐야 한다. 크릭 낚시 근처, 크릭 깊은 물고기 비료; 양조 봄 와인, 봄 향기로운 와인 쓴; 산채꿩은 전신일 뿐 현 잔치이기도 하다. 잔치의 기쁨은 실크나 대나무가 아니다. 사수 중에서 플레이어가 이기고 앉아서 떠들어대는 사람들은 모두 기뻐했다. 안색이 창백하고, 백발이 성성하고, 우울하고, 너무 질투하고, 너무 취하다.

석양은 산에 있고, 사람의 그림자가 흩어지고, 현은 돌아가고, 손님은 따라간다. 숲이 음침하고, 노래를 부르고, 관광객이 가고, 새도 즐거워했다. 그러나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즐거움을 모른다. 사람들은 현에서 수영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지만, 현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술에 취하면 재미있을 수 있고, 깨어나도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너무 방비하다. 누가 현 입니까? 루 슈도.

14, 후아이린이 말했다

주돈이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15, 승천사 야유회

수시

겐팍스, 6 년 10 월 12 일 밤, 옷을 벗고 잠을 잤는데, 마침 문 위의 달빛을 보고 기뻐하며 산책을 했다. 아무것도 얻지 못한 사람은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는다. 그들은 여전히 깨어 법정을 걷고 있다. 달빛 아래 뜰의 푸른 물, 맑은 물, 물 속의 물조류, 나물은 원래 죽백의 그림자였다. 밤에는 달이 없는 곳도, 송백도 없지만, 나 같은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16 "마성동양서 보내기" (발췌)

송영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읽어서 도서관에서 돈을 빌려 직접 베껴 쓰고 약속된 날이 되면 다시 배달해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추울 때, 소금 웅덩이의 물이 얼어서 손가락이 펴지지 않아, 나는 여전히 책을 느긋하게 읽지 않는다. 베껴 쓴 후 귀국해 주십시오.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빌려 주어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어른이 되자 그는 성인의 가르침을 존경하고 지식이 풍부한 선생님과 유명인과 교제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빠른 걸음으로 백리를 걸어 나와 경서를 고향에 가져왔다.

고급 명예인사, 예멘 학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과 태도는 전혀 완곡한 적이 없었다. 입세 좌우, 보조 용의자, 몸을 숙이고 물었다. 또는 만날 때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기쁘면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내가 주인을 찾고 있을 때, 나는 책상자를 메고 타라 신발을 신고 큰 계곡의 산속을 걸었고, 겨울에는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은 몇 피트까지 깊었고, 발과 피부는 얼어서 갈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포기하려면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 없고, 사람이 국물을 부어 한참 동안 덮었다. 주인과 함께 있으면 하루에 한 번 더 먹으면 살찌는 맛이 나지 않는다. 모든 학생들은 자수를 하고 진주 보석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 백옥을 두르고, 왼쪽에 검을 하나, 오른쪽에 악취가 나서 신처럼 보인다. 나는 가운을 입고 있지만, 나는 전혀 감상적이지 않다.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의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비록 내가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었지만, 나는 여전히 군자 중 한 사람이 되는 특권을 누렸다. 그러나 나는 이미 천자에게 보살핌을 받았다. 내가 공직을 맡은 후 매일 고문이 되어 전 세계가 나의 성을 잘못 보고했다. 그리고 또?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관은 매일 약간의 지원을 받고 있다. 그들의 부모는 스무 살 때 추가의 유산을 가지고 있어 동결되거나 어색할 위험이 없다. 아래층 에 앉아 시를 읊고, 피할 필요가 없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묻지 않는 것도 있고, 묻는 것도 있지만 안 하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두어 두고, 다른 사람의 손을 거쳐 기록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다시 볼 필요가 없다. 만약 그들이 학업에 정통하지 않고, 품성이 배양되지 않는다면, 만약 그들이 재능이 없고 자격이 없다면, 그들도 나처럼 한결같지 않을 것이다. , 다른 사람들의 잘못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모두 그의 덕행을 칭찬했다. 나는 경성 () 에 가서 황상 () 을 뵈러 갔는데, 그는 고향의 신분으로 나를 접견하고, 긴 편지를 선물로 썼고, 글이 유창하게 통달하고, 그와 변론하며 태도가 온화하고 예의 바르다. 그는 젊었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해서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공부상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유면의 고향은 모두 독서인이라고 하는데, 유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나를 경멸하고 나의 부의 번영과 나의 고향에 대한 오만함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나머지를 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