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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청명절은 고대의 조상 신앙과 봄 제사 풍습에서 기원했다. 현대 인류학과 고고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류의 가장 원시적인 두 가지 신앙은 천지에 대한 신앙과 조상에 대한 신앙이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광둥 영덕청당 유적지에서 1 만년 전의 무덤이 발견됐는데, 이는 중국 최초의 무덤으로, 고대 선조들이 수천 년 전에 명확한 매장 행위와 풍습의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묘제사' 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청명' 성묘제사' 는 전통 봄풍습의 종합과 승화이다.

고지력의 확립은 명절 형성에 결정적인 조건을 제공하며, 선조의 신앙과 제사문화는 청명제조 풍습 형성의 중요한 요소이다. 청명절은 풍습이 풍부하여 두 가지 명절과 전통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조상을 공경하는 것이다. 둘째, 소풍, 자연에 가깝다.

확장 데이터:

이야기와 전설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의 아들이 귀로 유배되었다. 도중에 배고프고 어지러워서 대신이 허벅지에 있는 고기를 밀어 먹었다. 나중에, 아들이 귀가 깊어 진문공이 되어 충신이 추천자를 잊었다. 귀가 이 일을 떠올렸을 때, 개자추는 다시 벼슬을 하지 않고 어머니를 업고 면산에 은거했다. 중귀는 불타는 산에 그를 강제로 산에서 나오게 하였으나, 큰불이 사흘간 타 버렸고, 아무도 나오지 않았다. 그는 산에 올라 자신과 어머니가 모두 불에 타 죽은 것을 발견했다. 까맣게 탄 버드나무에는 큰 요정이 있는데, 피 묻은 시가 적혀 있다. "내가 고기를 베어 너를 섬길 때 주님께서 영원히 맑으시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중귀는 불타는 산이 석방되는 날을 한식절로 정했다. 다음 날, 귀가 깊어 산에 올라 제사를 지내다가, 늙은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했다. 그는 그것을'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청명절로 명명하여, 제사 해추를 하며, 스스로 정청명을 하도록 격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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