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제 재위 기간 동안, 제요치국을 기초로 법률을 보완하고 작위를 세우고 예제를 개정하며 민정을 살피고, 공공의정을 살피고, 정교를 명확히 하고, 각 민족을 단결하고, 수해를 다스리고, 민심을 안정시키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영토를 개척하고, 연대를 통일하며, 즐거움을 전례로 삼았다. 그의 집권사상의 영향으로 인재를 발탁하고, 군신이 조화를 이루고, 폭넓은 생각을 모으고, 이민은 정치적 청명, 사회 안정, 오곡이 풍성하고, 백성들이 강락했고, 정치경제문화가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를 형성했다.
우선 중국 사회를 원시 부족에서 중앙집권의 국가 형태로 전환시켰다.
천자의 자리에 이어 인재 선발을 시작하다. 낡은' 팔개' 와' 팔원' 가문을 이탈한 인재는 자신의 시정의 유능한 간부로서 자신의 지도부를 구성하였다. 그는 우 () 를 임명하여 그가 정무를 처리하는 것을 돕고, 그가 세계에서 기승을 부리는 홍수를 다스리게 하여,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였다. 후직이 농업을 주관하게 하고, 절에 따라 식량의 파종과 수확을 지도하게 하다. 임명계약은 교화를 담당하고, 민간에서 오전을 선전하며, 사람들의 행동을 규범화한다. 타오는 사법을 관장하고 내정외교를 관리하며 사회를 안정시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수직 책임자를 임명하여 모든 일을 하다. 이익을 위관으로 삼아 산 속의 새와 짐승을 관장하다. 백이가 각종 의식과 제사 활동을 주재하게 하다. 규에게 기악 제작, 통일 멜로디, 문예 창작을 맡게 하다. 용 주임에게 국가 대사의 토론을 감독하게 하고, 각계 인사들이 국가 대사에 대한 비판과 지도를 듣게 하다.
황제부터 요적, 역대 황제는 전국을 통치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였지만 중앙 통치 메커니즘, 통일된 정권, 통일된 법규를 형성하지 않았다. 부족 연맹에 참가한 씨족의 추장과 수장은 사실상 한 곳의 왕이다. 황제의 최고 지위를 인정하고 복종을 표명했지만, 이런 복종은 단지 약속일 뿐이다. 부족의 추장은 필요할 때 황제 앞에 와서 자신이 중앙정부에 속한다고 밝혔다. 이런 식으로 외국 침략이 있다면, 그들은 연맹을 결성할 힘이 있다. 부족 내에서, 그들은 중앙정부 법령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고, 왕왕 스스로 하는 경우가 많다. 순이 출범한 후 사회를 안정시키고 농업을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그는 전국에서 자신의 치국 이념을 추진하고 싶어, 한 걸음 자신의 재능과 계략을 극치로 발휘했다. 첫째, 사방팔방의 제후들이 증여한 다섯 가지 옥기를 받았는데, 각각 환규, 신계, 공규, 고벽, 옥벽입니다. 그런 다음, 경사스러운 날 을 선택하고, 각각 4 명의 주지사와 각 도로 족장 을 만나, 각 방면의 실력에 따라 작위를 나누어 그들이 각각 한 쪽을 차지하게 했다. Huan GUI 는 대중을 위해, xingui 는 허우, 활 GUI 는 보, 구 bi 는 아들, 푸 bi 는 남자로 안고 있다. 그는 사방을 주유한 후, 천하를 12 주로 나누고, 12 제후를 나누어 각각 필요한 것을 취하게 하고, 각자의 직무를 맡고, 각자의 일을 하도록 하였다. 그런 다음 5 년마다 순시하며 민정을 살피고, 총독이 중앙정령을 집행하는 상황을 관찰하고, 정적평가에 따라 상을 준다. 총독이 정기적으로 순례를 와서 정적을 보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각급 관원의 등급과 직책을 명확히 하기 위해 순은 각급 칭호의 관복을 규정하고 있으며, 일월, 산룡, 한충, 종이, 해초 등 12 가지 도안과 색깔을 12 장으로 하여 등급과 등급을 명확히 하고, 황제 12 장, 공작 9 장, 욥 7 장, 아들 5 장, 주인 3 장을 규정하고 있다.
순이 실시한 관제와 작위는 모두 중앙집권과 정령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그는 세계 관리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그 운영을 추진하여 국가 기계의 초보적인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노예 사회가 사람을 착취하고 억압하는 최초의 근거가 되었다.
순의 각종 정치적 주장, 치국법, 치국방략은 그의 완벽한 국가기계를 통해 점차 질서 있게 운영되어 중화문명사의 전진을 촉진시켰다. 중국 사회는 원시 부족 사회 형태에서 중앙 집권의 국가 형태로의 전환을 시작했다.
둘째, 공개적으로 정치를 토론하고, 역법을 반포하고, 법률을 통일하고, 천하를 안정시킨다.
순이 즉위 후, 자명하고, 예현 상병, 마음이 당당하고, 마음이 당당하고, 치국이 세심하며, 지용을 겸비한 선례를 개척하여, 사방팔방의 통치자들이 중앙의 지도자에게 완전히 신복하고, 전대미문의 중화민족 대단결을 형성하였다.
순전설에 따르면, 정치 사무를 주재하라는 명령을 받은 각 당 정상은 사방팔방의 국민에게 정무의 투명성을 높여야 하며, 사방팔방의 정부 조치가 타당한지, 사방팔방의 사람들의 의견을 상세히 들어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이것은 고대 제순이 대중의 비판을 듣는 민주의식과 선견지명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앞으로의 왕조에서는 왕왕 제후들이 황제에게 경고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은 밝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은 어둠이다. 그러나 순제 시대에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은 황제 자신이다. 이는 순의 성인들이 남달랐다는 것을 보여준다.
순제는 늘 그의 신하들에게 집권을 국민으로 삼으라고 상기시킨다. 그렇지 않으면 조정은 그의 신민에게 버림받을 것이다. 그는 군은 민위이고, 백성은 비싸고, 군은 가볍다고 생각한다. 그는 일찍이 천하를 다스리고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검증이 없다면 믿지 마세요. 만약 대다수의 사람들이 토론하지 않았다면, 너는 쉽게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곳곳에서 국민을 위해 생각해야 한다. 국민들이 좋아하는 것은 영명한 군주이다. 군주가 국민의 뜻을 어기면 국민을 잃게 되고, 군주를 돕고 국익을 지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만약 국왕이 제멋대로 행동하여 국민을 가난하게 한다면, 국왕의 왕좌는 앉지 않을 것이다. 순이가 이렇게 경고하자 그도 이렇게 했다. 치국에서 그는 조정 부근의 백성뿐만 아니라 전국 바둑 한 판을 떠올렸다. 당시 농업사회였기 때문에 외진 지역의 사람들은 종종 농업시간법령을 공포하여 농업을 지도함으로써 이익을 얻지 못했다. 순은 세계 통일의 역법을 제정하여 백성들이 역법을 따르고 농업 생산을 지도하며 천하의 백성들을 안정시킬 수 있게 하였다. 그래서 통일역법, 사계절 통일은 당시 대농업사회의 질서 있는 농경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천하 백성들의 생활을 더 나은 안정국면으로 만들기 위해 순은 전국에 법령을 반포하고, 법규를 통일하며, 표율로 만들었다. 그는 천하의 백성들이 법에 따라 일을 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형벌 도안을 각종 그릇에 새기고, 백성들에게 발표할 것을 명령했다. 죄가 마땅히 받아야 할 5 형범죄자가 유배 관용을 베풀고, 채찍질을 관형으로 하고, 구타를 교형으로 삼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재 중국 사회에는 싱가포르 등이 있다. 순제는 범죄가 금으로 속죄할 수 있다고 규정했는데, 이 규정은 이후 국가법제에 계속 사용되었다.
통일법이 공포된 후, 순은 천하의 백성들에게 관대하게 대하고, 백성들을 해치는 완고한 살인자에 대해서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드린다. 그는 노동자들을 유주로 유배시키고, 환두를 숭산으로 유배하고, 삼묘를 삼현으로 유배하고, 총을 옥산으로 유배하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사해 안에서는 백성들의 생활이 안정되고, 천하의 백성들은 천하를 다스리는 길을 믿고, 짱 입에 침이 마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셋째, 물과 국민을 다스리고 후세의 공덕을 명심하다.
요적 18 년, 홍수가 범람하여 중원의 대지를 격노하여 인민 생활의 큰 재앙이 되었다. 어떻게 세계의 물을 질서 정연하게 흐르게 할 것인가는 여러 세대가 분투하는 목표이다. 제요는 처음에는 * * * 공사와 곤치수로 시작했지만, * * * 공사는 19 년 치수 실패, 쿤은 9 년 동안 통치했지만 실패했다. 나중에 그는 조선 노병으로 가장해 삼공을 세우려고 야오순에게 옥산으로 강등되었다.
제요 시대에는 수환이 치료되지 않고 수환이 더욱 심해지면서 중원 국민들은 수환의 고통을 겪었다. 순이가 즉위 후 인민의 질고를 매우 동정하였다. 그는 인민을 홍수에서 구출하려고 과감하게 우치수라고 불렀다. 우 () 는 순순 () 의 부름을 받아 이전 사람들이 여러 차례 치수실패를 한 교훈을 총결하였으며, 치수실패 주된 원인은 단순한 댐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순은 또 우에게 새로운 치수 계획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나누어 다스리고, 수로를 준설하고, 물흐름을 보장한다.", "순은 신하, 백이를 임명하여 우우를 도와 치수 사업을 실시한다. 우치수 과정에서 순은 소환장을 발부하여 제후와 백성들에게 전반적인 국면을 돌보라고 명령하고, 단결하여 물을 다스렸다. 큐슈에서 에 이르기까지 각 주에서 3 만 명, 28 만 명을 모집하고, 감독관이 팀을 이끌고 지휘에 복종한다.
한 책에 따르면, 우치수 때 "피로한 걱정, 외거 13 년, 세 번 들어가지 않았다. 그는 육로, 배, 진흙을 통해 여행한다. 클릭합니다 당시 물 관리 사업의 난해함과 긴박성을 상상하기에 충분하며, 우우가 사업을 중시하고 일심으로 국민을 위한 훌륭한 관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61 년의 중원 수해를 거쳐 우는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전국 인민의 마음속에서 그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고, 그의 명성은 멀리 퍼졌다.
순통치기에 우치수, 격려, 정성을 다해 우우를 돕고, 전국인민을 통솔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천하수환을 다스리고 민심을 안정시키는 것은 순불멸의 공적 중 하나이다.
넷째, 도덕 교육을 중시하고,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 사회를 문명으로 나아가게 한다.
고대 사회 집단에서 사람들은 나이를 가리지 않고 배우자를 잃고 외로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일반적으로, 누가 강압적이고, 누가 강자인지, 누가 우세한 위치에 있을 수 있다. 이때 인간 집단은 여전히 원시적인 야만적인 상태에 처해 있다.
순이 권력을 잡은 후 예의로 사람을 대하다. 그는 젊었을 때 집에서 효도로 유명하다. 그는 사회에 진출한 후, 산을 침범하는 농민과 침략에 얽힌 어민 사이의 갈등을 자신의 처사로 해결하고 강변 백성들을 위해 정교한 도자기를 만들어 재물을 약탈하고 싶은 도사들을 훈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순제후 서민의 도덕수준과 수양을 제고하고 민간에서 부의와 모자, 자효, 형경의 인생도덕관을 선전하는 데 주력했다. 이러한 내용을 홍보함으로써 사람들은 옳고 그름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확립하고,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아름다움, 추함, 선, 악을 변론하며, 점차 원시적인 야만적인 상태를 변화시켰다.
순제는 인재 선발과 임인위현의 기준에 따라 사람들의 행동 기준도 정했다. 그의 기준은 "넓고 밤, 부드럽게 서 있고, 기꺼이 존중하고, 어지럽고 존중하고, 폐를 끼치고 이기고, 직설적이고 따뜻하며, 간결하고, 막 막히고, 강하고 정정하다" 는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이 기준을 향해 노력하여 보편적으로 따르는 행동 규범이 될 것을 요구한다.
이러한 내용을 선교의 핵심으로 삼아 사회 전체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사람들은 점차 덕을 가고, 아름다움을 가고, 선을 행하고, 문명을 가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어떻게 비도덕적이고, 추악하고, 사악하고, 야만적일 수 있을까? 그 이후로 중화민족의 사회도덕은 최초의 기준을 따르고, 단계적으로 문명의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순제는 또한 문화예술의 발전을 이용하여 전체 사회 문명의 수준 향상을 촉진하고 촉진시켰다. "순전" 기록에 따르면, "날뛰다, 나는 너를 임명하여 음악법을 주재하고 그 젊은이들을 가르친다. 우리는 그들에게 성실하고 온화하며, 관대하고 신중하며, 강건하고 위압적이지 않고, 유순하고 오만하지 않고 무례하지 않도록 교육해야 한다. 시는 의지를 표현하고, 노래는 노래를 통해 언어를 표현하고, 성악은 변조의 리듬으로 고전을 표현하고, 법은 음악을 조화시키는 데 쓰인다. 너는 팔음을 조화롭게 해야지, 서로 혼동하지 마라. 이것은 하나님과 사람의 조화를 가져올 것이다. " 순의 경세사상은 각종 문화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성장에 긍정적인 지도와 교육을 제공하고 사회를 문명으로 발전시키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순제 본인은 음악예술 방면에 조예가 있다. 이것은 그의 아버지가 눈을 감고 있는 것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옥이 음악 관리였던 음악 교사이자 15 현악기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소소한 순종은 아버지 드럼과 악기의 영향을 받고, 타고난 재능은 기악에 정통할 것이다. 고서에서 순이가 직접 만든 오현악기와 피리는 바람의 꼬리처럼 생겼습니다. 그는 1 년 12 개월의 계절변화에 따라 육률을 개정하여 정궁, 상, 뿔, 마이크로, 우오음, 금, 돌, 실크, 대나무, 음, 토, 노동, 목팔음과 조화를 이루었다. 이후' 대소',' 소소' 등 대형 교향악곡을 창작했고, 순은 아버지의 15 현악기를 23 현악기로 늘려 연주한 악곡을 더욱 넓고 아름답게 만들었다. 순의 지도 아래 악관은 각종 동물의 동작을 모방하여 많은 춤을 만들어 궁정과 민간에서 공연을 했다. 일부 고서의 묘사로 볼 때, 장면은 매우 장관이다. "도묵" 에는 옥차임 두드리며 하프를 누르며 노래 반주를 했다는 묘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조상이 와서 손님들이 모두 자리를 잡았고, 제후국의 군주들은 모두 공손하게 서로 앉았다. 이때 당하의 각종 악기가 일제히 연주되었다. 예를 들면, 소 드럼, 오 등이다. 성대와 대종은 당 아래에서 꽃무늬 공연을 하고, 새와 짐승은 아름다운 음악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고, 샤오샤오의 음악은 9 절을 연주하여 봉황도 음악에 따라 노래를 불렀다. 이 음악춤들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공자는' 논어' 에서 순이 전해 내려오는 음악을 듣고 술에 취해 미친 듯이 3 개월 동안 고기를 먹을 수 없다고 말했다.
순은 문화예술 발전사에도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지만, 그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예술을 발전시키는 목적은 사회를 문명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5. 인민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돕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순전에 중화민족의 부족 간에 여러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제요 통치 기간에 그들은 점차 평화 공존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순제 통치 시대에는 부족 간의 각종 갈등, 투쟁, 마찰이 때때로 발생했다. 순은 치국리정에서 민족 관계를 매우 중시한다. 그의 치국 방침은 여전히 각 민족 간의 평화와 번영을 촉진하고 각 민족 간의 살육과 약탈을 피하는 것이다.
사서에 따르면 순순순순순순순순순수렵은 감정을 직접 만지는 것이다. 동시에, 그는 가는 곳마다 관원으로 임명되어 지방과 중앙의 연계를 강화했다. 사실 사방을 순시하는 목적은 외진 지역에 거주하는 민족들과 감정을 연락하여 평화를 위로하기 위해서이다. 고증에 따르면 순이 이 여행의 첫 정거장은 태산에 도착했는데, 이곳은 동이족이 모여 사는 중심 지역이다. 당시 중화민족에서 두 번째로 큰 부족이었다. 그가 먼저 그곳에 가서 그들을 단결시켰는데, 이것은 우선 중화민족의 단결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그의 동이의 여행은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순의 두 번째 역은 남방이고, 그곳은 삼묘인과 사람의 거주지이다. 그들은 일찍이 매우 강했고, 끊임없이 중원을 침략했다. 순은 그곳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우두머리를 만나 그들의 정의를 이해하고 장애물을 제거하며 직접 공작을 봉하고 관원을 승진시켜 그들이 중앙의 지도자에게 복종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순은 민족 분쟁을 처리할 때 항상 도덕을 1 위에 두고 교육을 1 위에 놓는다. 법원 반란을 배신한 부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우치수 기간 동안 삼묘인은 협력을 거절하고 오히려 그들과 대항했다. 우 () 는 삼묘 () 를 토벌해야 하고, 순 () 은 우 () 가 교육을 설득하여, 그들에게 물 관리의 이치를 알려주어야 한다. 만약 그가 여전히 반항한다면, 그는 법으로 그들에게 경고할 것이다. 그러나 삼묘 사람들이 당조의 지시에 불복종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순은 어쩔 수 없이 군대를 파견하여 토벌을 준비하였다. 하지만 한 달이 넘도록 기다렸는데, 삼모인의 태도가 변했는지 보고 싶다. 마지막으로 어쩔 수 없는 것은 순군이 삼묘를 강제로 짓밟아 삼묘가 위태롭다는 것을 느끼게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결국 순은 공격하려 하지 않고 죽이려 하지 않았다. 삼묘는 순의 관대함에 감동하여 결국 순에게 항복했다.
순은 덕교민으로 백성을 위로하고 많은 민족을 감동시켰다. 많은 씨족과 부족들이 자발적으로 순제를 순례하며 그들의 복종을 표시했다. 죽서 연대기에서는 많은 씨족과 부족장이 잇달아 순제를 숭배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중 서천목인은 김순에게 흰색 반지와 손수건을 선물했다. 쉔 부족, 공 활과 화살 이있다; Du Xuan 부족, Baoyu 에 공물; 유민 부족, 제화포. 순제는 국민의 안녕에 대한 관심, 도덕교화 위주의 치국 방침을 통해 정기적으로 전국을 순시하고, 중앙과 지방의 관계를 소통하고, 제후를 승장하며, 제후를 복종시키고, 중화민족이 점차 모이고 단결하게 하여 다민족으로 구성된 통일국가의 프로토타입을 형성하고, 날로 강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의 각 민족은 점차 각자 정치를 하는 씨족, 부족에서 심성으로 모여 동양 세계의 위대한 민족으로 뭉쳤다. 요약하면, 순제는 초인간적인 지혜와 인정으로 중국 역사에 중국 중앙집권의 국가메커니즘을 초보적으로 세워 중국이 원시 사회에서 노예 사회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조건을 제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