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개편의 한 장면으로 문장 전체의 기조를 다졌다.
전설에 따르면 나생문은 인류의 잔인함을 두려워하여 여기에 숨어 있는 만악의 땅이라고 한다. 인간성은 흑택명 감독이 관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영화는 매우 간단하다. 네 가지 다른 캐릭터가 같은 일을 묘사하지만, 또 각각 다르다. 왜 같은 물건에 다른 묘사가 있을까요? 감독이 관객들에게 생각을 맡기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우선, 우리는 이 네 가지 묘사에 반드시 비현실적인 성분이 있을 것이며, 물론 실제 성분도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학생이 모욕을 당하는 경우, * * * 는 인정받고 있습니다. 즉, 실제로 일어났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들은 사실을 숨기거나 거짓말해야 할까요?
강도에게 붙잡히는 것은 이미 현실이 되었다. 자신의 악 때문에 나올 수 없다. 그렇다면 왜 자신을 강자처럼 죽게 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그가 고백할 때 거만한 웃음소리에서 하나 둘 셋을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그가 죽인 무사든 아니든, 그는 아무 생각 없이 인정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무사를 죽이는 것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는 대신, 그는 자신의 내면의 강함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
한 젊은 여자에게 동정을 잃는 것은 매우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실이다. 더욱 그녀를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그녀의 남편 (무사) 이 경멸적인 눈빛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다. 이것은 그녀를 분노로 가득 채웠다. 분노한 여자는 무섭다, 이런 상황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그녀는 두 사람을 도발하기 시작했고, 남편이 남자처럼 싸우고, 그의 여자를 빼앗은 사람과 싸우러 가는 것이지, 꼬리를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싸우러 가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 조금 있습니다. 소녀는 그녀가 기절했다고 말했고, 깨어나서 남편이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상식에 어긋나는 것이다. 엄청난 정신과 심리적 타격을 입은 사람은 바로 냉정할 수 없다. 유일한 해석은 선별적으로 잊고 기억하고 싶지 않은 사실을 잊는 것이다.
무사에 관해서는, 우선 나는 이 캐릭터에 대한 극도의 혐오감을 표시했다. 아내가 모욕을 당한 후, 그는 용감하게 그녀를 보호하고 위로를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녀를 버리고, 그녀가 자신의 말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이 사람이 해야 할 일인가요?
무사는 마녀의 입을 빌려 슬픈 이야기를 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항상 내 아내가 모욕을 당한 후 자살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타살이 아니라 자살이다. 그가 자살을 강조한 것은 한편으로는 무사로서의 존엄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고, 아내가 빼앗겼다면 극도로 경멸을 받았을 것이다.
이 세 명 중 무사와 소녀는 보석이 박힌 단도를 흉기로, 강도는 장도를 흉기로 여겼다 (강도는 칼을 사용했다). 이 점을 강조하는 것은 농민 (목격자) 의 진술과 큰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상식적으로 농민은 거짓말을 가장 하기 쉽지 않다.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하는 과정이어야 한다. 알고 보니 그도 거짓말을 했다.
이 점은 그의 앞뒤가 다른 고백에서 알 수 있다. 영화 초반에 나무를 베었을 때 농민들이 본 그 손이 기억에 남는다. 그러나 사실은 그가 이 점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전체 과정을 목격했다는 것이다. 영화의 끝에서 행인은 일침으로 피를 보았다.
농민들은 돈이 단도를 든 것을 보고 무사가 장검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지어내야 했다. 그래야만 그들은 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네 사람의 고백에서, 우리는 그들이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첫째, 자신의 이익과 무관한 모든 것이 진실이다. 둘째, 자신과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은 이익을 위해 피해를 희생하고 심지어 상처를 날조하기도 한다. 모두의 고백은 모두 일이 이기적인 길에서 발전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이 네 사람의 역할을 확대 할 수 있습니다. 농부, 증인은 관중입니다. 강도와 용사는 강하지만 소녀는 매우 약하다.
나생문 영화는 2 를 반성한다. 지금 인터넷에서 일종의' 살인게임' 이 유행하고 있다. 이 게임은 사기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다. 살인자는 속임수를 통해 자신을 숨 깁니다. 민간인은 사기를 통해 살인자를 찾는다. 벙어리 판사와 피해자의 눈에도 의심이 가득하다. 탈선의 배후는 사실 모든 사람의 이기심이다.
나생문' 의 주선은 살인이지만, 이' 게임' 은 결코 재미없다.
나생문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몰락했다. 큰비가 내리자, 그것은 조용히 비를 피하러 온 사람들을 맞이했다. 평소 인가가 드문 나생문이 다시 생기를 되찾은 것 같다. 하지만 나생문 아래 사람들은 생명이 없는 것, 즉 살인이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나생문의 세계에 들어온 것 같다.
나생문의 세계는 어둠, 사기, 이기심이다. 나무꾼은 무사가 죽임을 당하는 것을 처음 본 사람이지만, 그도 처음으로 거짓말을 한 사람이다. 그가 사실을 날조한 것은 연루되지 않기 위해서이다, 왜냐하면 그가 그 좋은 비수를 가져갔기 때문이다. 다향환을 잡은 사람은 그가 말에서 떨어졌다고 말했지만, 다향환은 독이 있는 샘물을 마셨다고 말했다. 도향환은 그녀가 진사를 좋아하는 것은 그녀의 강인함 때문이지만, 진사는 증언할 때 매우 연약하다고 말했다. 무당은 무사의 영혼을' 초청' 하고, 스스로 무사 자살의 좋은 연극을 연출했다.
사람마다 말하는' 이야기' 는 모두 다르다. 사기뿐만 아니라 사기다. 우리는 또 누구를 믿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감독 흑택명은 영화가 사기로 끝나게 하지 않았다. 그는 우리에게 다시 자신을 믿게 했다. 스님은 전 영화에서 거짓말을 하지 않는 유일한 사람이라 사람을 매우 신뢰한다. 그는 장작을 파는 사람, 다향환, 무사를 믿었는데 ... 그러나 그는 모든 사람을 믿고 이성을 잃기 시작했다. 장작을 파는 사람이 직접 본 진실을 말하자 신앙이 흔들렸다. 버려진 아이들의 옷이 벗겨지는 것을 보고 그는 신앙을 잃었다. 장작을 파는 사람이 아이의 마지막 몸에 달라붙는 옷을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자신의 원래 신앙을 찾았다. 비가 그치자 땔나무를 파는 사람이 아이를 안고 갔다.
흑택명 감독은' 살인' 을 통해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마지막 문장은' 다른 사람을 다시 믿게 했다' 는 말로 인간성의 좋은 면을 보여 주었다. 나생문은 흑택명 마음속의 지옥이다. 사람은 나생문에 들어간 후 이기적이 되었다. 비가 멎을 때, 사람들이 나생문을 나서자, 모든 것이 다시 진실되고 믿을 수 있게 되었다. 사실' 나생문' 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은 우리 마음 속에만 존재한다.
나생문 영화를 보니 요즘 별로 바쁘지 않다. 나는 항상 세상에 고전으로 추앙받아 온 영화를 많이 보았는데, 정말 괜찮은 영화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어쩌면 그런 영화를 찍는 것이 진정한 예술일지도 모른다.
일본의 오래된 영화' 나생문' 이야기는 구조가 간단하고 인물도 그렇게 많은데, 다 보고 나면 항상 불안하다. 영화 끝에서 영화를 봐야 스님이 왜 영화 시작의 그 대화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번에는 강도, 전쟁, 역병, 자연재해, 기근보다 인간의 영혼에 대한 믿음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영화는 이야기와 스토리텔러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을 드러낸다. 그것은 바로 사람 사이의 불성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모든 사람이 거짓말을 하고, 다른 사람을 배신하고,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는 것은 정말 나를 무섭게 한다.
영화의 또 다른 관점은 겉으로는 온순하고 여리여리한 젊은 아가씨가 항상 눈물을 흘린다는 것이다. 그녀가 자신의 이익과 안전을 건드렸을 때, 얼굴은 그렇게 험상궂었고, 마음 활동의 변화는 그렇게 풍부했고, 심지어 강도와 남편보다 더 악독했다. 중국의' 인심이 뱃살을 갈라놓는다' 는 말도 일리가 있다.
강도, 무사, 젊은 여자, 나무꾼, 마녀, 심지어 허구의 유령도 정직하고 서로 신뢰하는 사람은 없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거짓말을 하고 속이며, 마음을 두렵게 하고, 심지어 어떤 공포영화보다도 더 많이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비가 멎어야 외국 이야기가 서광을 드러냈다. 나무꾼이 자신의 속임수를 인정하고 찾은 아기를 데리고 나생문을 나왔을 때, 그는 인간성의 부드러움과 선함을 보았다. 이것이 유일한 희망일지도 모른다.
현대인으로서 거짓말은 우리가 자주 하는 일이어야 하며, 이것이 얼마나 추악하고 죄가 많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현대에서는 변호사들이 의뢰인과 무관하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항상 자신을 적절히 미화하고 자신에게 불리한 추인을 감형시켜 살아서 석방한다. 하지만 영화도 정상인의 사고다. 자신의 사건을 이야기할 때 자신을 미화하고 다른 사람을 추하게 한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삼방이 모두 자신이 죽은 사람을 죽였다는 것을 인정한다는 것이다. 죽은 사람이 하는 말을 우리는 당연히 믿지만, 죽은 사람이 환생하여 자살을 인정하는 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당시 감독이 표현하고자 했던 생각은' 사회의 어둠, 인간성의 추악, 진실이 없다. 모두가 이기적이다' 였다. 영화 전반에 걸쳐 햇빛이 충분하지만 당시 사람들이 담대하게 하늘을 감싸고 신성한 앞에서 나쁜 짓을 했다는 것을 실감나게 표현했지만, 조금도 회개하지 않았다! 결국 다향환에 굴복한 진사는 눈을 뜨고 태양을 바라보았다. 감독은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폭우를 안배했다. 빗물이 사람들의 더러운 마음을 씻게 하는 것 같아요.
마치 사람이 진리의 미로를 걷고, 나오지 못하고, 나오기를 원하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사의 아내가 모욕을 당하고 무사의 죽음은 이미 사실이 되었지만 당사자와 구경꾼들은 의견이 다르다. 누가 진실을 말하든 다른 사람의 이기심을 대표한다.
영화 끝, 나무꾼, 행승, 잡역부가 밖에서 아이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잡다한 사람은 먼저 뛰어나가, 아이의 기모노를 벗고 꼭 안고 나무꾼에게 빼앗아갔다. 스님이 아이를 안았다. 결국 나무꾼은 마음씨가 착해서 한 아이를 입양했다. (인류가 어둠에서 빛으로 돌아옴) 스님이 말했다. "당신은 나에게 이 세상에 진선미가 있다는 것을 믿게 했다." 흑택명 감독은 인류 시대에 이기심과 비인간화의 잔혹한 현실이 존재한다고 관객들에게 말했다. 그러나 대조적으로, 인도주의는 영원하며, 사람은 결국 믿을 수 있다.
사토 충남의 논술은 매우 정교하다. 나생문' 의 태양과 폭우는 이야기의 배경과 환경일 뿐만 아니라' 순수한 자기 탐구' 스타일이다. 셰익스피어의 비극' 리어왕' 의 폭풍우처럼, 한 사람이 자신을 마주하고 자연에서 추방하는 것은 일종의 마음의 경험과 세례이다.
인간성은 정말 가장 무서운 영화, 소설, 이야기이다. 네가 탐구하지 않으면 좋겠다. 네가 만지기만 하면 그것은 고통스러운 심연이 될 것이다.
하지만 현대에 살면서, 우리는 인간의 추함과 타락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아마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참, 선, 아름다움은 단지 개인의 견지와 신앙일 뿐이다. 그 사람의 마음 깊은 곳에만 존재할 수 있다.
나생문' 에 대한 이해는 아직 얕고, 더 배우고 감독의 생각을 이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