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기원전 5565438 년+기원전 0 년-기원전 479 년), 어구, 노국인. 중국은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가정력
공자의 먼 조상은 송나라 귀족 은왕실의 후예이다. 음과 을 파괴 한 후, 송 펭 음과 종실. 에서 웨이 Zhongyan, 노래, 땡, 그리고 에 이르기까지. 민민의 장남은 복복하여 그의 동생에게 이 나라를 숭배하라고 요구했다. 당신 아버지는 무엇을 하십니까? 공자의 조상은 수종 가정에서 관원의 집으로 바뀌었다. 부친의 증손자인 하지가 아버지를 시험하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고위 장관을 역임하여 겸손으로 유명하다. 공자의 아버지 지아,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송사마가 계승했다. 주의 예절 제도에 따르면 의사는 조상을 시중드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 "5 세대 친소, 대중을 기다리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후손들은 구멍을 씨로 삼았다. 송 후, 태재화의 아버지는 직접 봉기를 지휘하여 공화공의 아버지 자를 죽였다. 그 후예는 루 (이때부터 노국인) 로 피신했고, 청나라 지위는 상실되기 시작했고, 수재로 떨어졌다. 방술, 공자의 증조부, 한때 집사슴의 도살자였다. 하보 할아버지의 사적은 시험을 거치지 않았다. 나의 아버지는 창 (), 자숙 (), 일명 슈 () 로, 무사로 용맹으로 유명하다. 슈 첫 결혼 역사, 아니 아들, 첩 태어난 아들, 아픈, 재혼 연의 하중 후, 공자 를 낳았다.
승평
공자가 태어난 해는' 공자가사' 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노양공 22 년으로 기재되지만' 사기' 는 생년월일과 생일을 기록하지 않고' 곡량전' 은' 공자가 10 월에 태어났다' 고 기재했다. 현재의 양력으로 환산하면 기원전 5565438 년 9 월 8 일 +0 일에 태어났을 것이다.
공자는 루에서 태어났다. 의 아들 육은 버진의 봉지로, 이곳에는 온전하게 보존된 주나라 문물과 고서가 보존되어 있어' 예락의 고향' 으로 불린다. 노향공 29 년 (기원전 544 년), 오씨의 아들은 노국에 크게 놀랐다. 루 2 년 (기원전 540 년), 진 () 의사 한방루 () 는 "이주 () 가 루 () 에서 최선을 다한다!" 라고 칭찬했다. 루의 문화 전통과 당시의 학술적 쇠퇴는 공자 사상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관곡창) 로, "농민" (소와 양 관리) 으로 일한 적이 있다. 공자는 비록 생활이 가난하지만,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세 사람이 갈 때 반드시 서로 공부해야 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논어") 그는 평범한 선생님으로부터 배워서 싫어하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도 그를 "지식이 해박하다" 고 칭찬했다.
공자는 "서른에 서 있다" 며 강의를 시작했다. 누가' 양수' 를 조금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지 학생으로 받는다. 육안, 증점, 루즈, 버우, 유연, 자공, 안원 등. 초기 제자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루지심의 아들 맹과 남궁이 모두 예의를 배우러 온 것을 보면 공자가 학교를 운영하는 공을 볼 수 있다. 서당의 건립은' 학재관' 의 전통을 깨고 학술 문화의 하향 이동을 더욱 촉진시켰다.
노나라가 입국한 후, 정권은 삼환의 손에 있어서 노국을 우두머리로 삼았다. 소공 초년, 3 대 가문이 노군의 군사력을 나누었다. 공관료는 일찍이' 정춤 8 보' 의 무단 침입 행위에 대해 분개를 표했다. 소공 25 년 (기원전 5 17) 에 노국이 내란이 일어나 공자는 노국을 제나라에게 물려주었다. 제경공이 공자정치에 대해 묻자 공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는 돈을 절약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제나라의 통치자는 의사 진이다. 공자의 말을 좋아하지만 그는 쓸 줄 모른다.
공자는 제나라에서 좌절을 당하여 루로 돌아갔고, "은퇴학시 예악, 많은 제자들을 끌어모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먼 곳에서 거의 모든 대기 국가에 와서 공부한다. 당시 노국은 노씨 가문의 통제하에 있었고, 노씨 가문은 그 가신의 지배를 받았다. 공자는 정부가 군주의 손에 있지 않고 의사의 손에 있어서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노구년 (50 1 년), 양화물이 추방되고 공자가 노수도의 지휘관으로 임명돼 5 1 세. "1 년 동안 일했더니 사방이 다 되었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그것은 모두 평사로 옮겨져 큰 목자로 승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목자, 목자, 목자, 목자, 목자) 루 10 년 (기원전 500 년), 공자는 지루 갑골회의에 참석했다. 공자는 "군무자는 반드시 병기를 가지고 있고, 군무자는 반드시 병기를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일찌감치 예방이 있어 무력으로 노군을 납치하려는 계획이 허사가 되고, 외교적 수단을 통해 제나라가 점령한 육안, 관부, 왕팔의 땅을 수복하였다. 정 12 년 (기원전 498 년) 공자는 공직을 강화하기 위해 삼환을 견제하고' 집은 갑옷을 숨기지 않고, 도시에는 백꿩이 없다' 는 고제를 인용해' 삼도 강하' 계획을 제시하고 임계세의 자로를 통해 시행했다. 공자가 삼환과 조신 사이의 갈등을 이용했기 때문에, 지손과 숙부 손씨는 각각 페이와 후이를 없애기로 동의했다. 그러나 사단은 가신, 민중, 아버지의 선동을 받아 공성을 반대했다. 공공 포위망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공자의 계획이 좌절되다.
공자는 노국의 관원으로, 제나라 사람들은 노국이 강대한 것을 두려워하고 자신과 합병할까 봐 딸을 노국과 희에게 향락시켰다. 7 녀의 환대를 받고, 3 일 동안 정사를 듣지 않는다. 공자의 정치적 포부는 시전 어려워서 안회 루즈 자공 유연 등 10 여 명의 제자를 이끌고' 부모의 땅' 을 떠나 최장 14 년 동안 떠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그해 공자는 55 세였다. 첸 첫 번째 웨이 국가, 첫 번째 예우, 다음 감시, 유죄 판결을 두려워. 채석장을 통과한 후 그는 5 일 동안 포위되었다. 관문 후, 원래 푸치진 () 에 가고 싶었는데, 진 내란 () 이 가지 않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위위 () 로 돌아갔다. 나는 남자를 만나 여러 방면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위령공은 정치에 게으르다. 공자는 필요 없다. 아들은 말했다: "나를 사용한다면, 단 한 달, 3 년 만에 성공할 수 있다." 위병들이 집에서 대란을 일으켜 공자는 위조정을 떠나 송을 곧바로 보냈다. 송 () 나라 사마환규 () 는 공자를 죽이려고 시도했는데, 그가 송조 () 의 정 () 으로 위장했을 때 공자는 이미 예순 살이 되었다. 나중에 공자는 여러 차례 채천을 오가며' 채천과 채천 사이' 에 있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 zhaowang 공자, 첸 의사, 카이 의사 공자, 7 일 기근 을 고용 했다. 포위 해제 후 공자는 초나라에 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초소왕은 죽었다. 위씨는 공자를 이용하고 싶어한다. 공자는 루즈의 질문에 답하면서' 정명' 이 정치적으로 첫 번째여야 한다고 말했다. 위국으로 돌아온 후 공자는' 현인' 으로 여겨졌지만 소용이 없었다. 11 년 (기원전 484 년) 에 이르러, 루국으로 돌아와 랑에서 군대를 거느리고 제군을 대패하였다. 계강자는 사람을 보내 주화로 공자를 맞이했다. 공자는 예순 여덟 살에 루로 돌아왔다.
공자가 노로 돌아온 후, 노국인들은' 국노' 를 추앙했다. 처음에는 노애공과 노강자가 서로 정치사무를 물어보곤 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공자는 만년에 문헌 정리에 힘쓰고 교육사업에 계속 종사했다. 루애공은 16 년 (기원전 479 년) 에 공자가 사망하여 루성 북쪽의 수라바야에 묻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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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인용론
전국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유교 사상의 주요 대표 중 한 명. 명희는 추에서 태어났다 (이 산둥 추현). 주열왕에서 4 년 태어나 26 년 만에 죽었다. 맹자는 노국 귀족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자사고의 학생이다. 학업을 마친 후 학자로 제후를 로비하고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추진하려 하며 연이어 양조 (), 치 (), 송 (), 송 (), 루 () 에 뛰어들었다. 당시 몇몇 대국들은 강병이라는 부국에 힘쓰고 폭력적인 수단을 통해 통일을 쟁취했다. 맹자의 어진 정치 이론은' 우회, 사물보다 넓음' 으로 간주되어 실시할 기회가 없다. 결국 그는 은퇴하고 강의하며 학생들과 함께 "시를 짓고, 책을 쓰고, 중니의 뜻을 설명하고,' 맹자' 7 편을 썼다" 고 말했다.
맹자 생활의 시대, 백가쟁명,' 양주의 말이 세상에 성행하였다'. 맹자는 유가의 입장에 서서 그것을 격렬하게 비판했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완전한 사상 체계를 제시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공자 이후의' 자성' 으로 여겨졌다.
정치사상: 맹자는 공자의 덕치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인정학설로 발전시켜 그 정치사상의 핵심이 되었다. 그는' 친' 과' 긴' 원칙을 정치에 적용해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봉건 통치 계급의 장기적 이익을 수호했다.
한편 맹자는 통치자와 통치자의 계급적 지위를 엄격히 구분하고,' 실무자는 그 사람을 다스리고, 실무자는 그 사람을 다스린다' 며,' 주' 제도를 모방하여 황제부터 계급제도를 만들었다. 한편 통치자와 피통치자의 관계를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비유하고, 통치자는 부모처럼 국민의 고통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백성은 부모처럼 통치자에게 가까이 가서 통치자를 섬겨야 한다고 주장한다.
맹자는 이것이 가장 이상적인 정치라고 생각하며, 통치자가 인정을 실시하면 인민의 진심어린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대로 국민의 생명을 돌보지 않으면 민심을 잃고 고적이 되면 국민에 의해 전복될 것이다. 인정의 구체적인 내용은 경제, 정치, 교육, 천하를 통일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매우 광범위하며, 그중에는 민본사상의 단서가 있다. 이런 사상은 춘추시대의 중민 경신 사상에서 발전한 것이다.
맹자는 전국 시대의 경험에 근거하여 각국의 혼란과 흥망을 다스리는 법칙을 총결하여 민주주의의 정수가 풍부한 유명한 명제를 제시하였다. "민은 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가볍다." " 사람들은 국민을 어떻게 대하느냐가 국가의 흥망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인심의 대립을 매우 중시하며, 대량의 역사적 사례를 통해 이것이 천하의 승패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라는 것을 거듭 천명하였다. 맹자는 "어진 정치가 먼저 지나야 한다" 고 말했다. 소위' 정계' 란 논계를 분류하고 정리하고 정전제를 실시하는 것이다. 맹자가 구상한 이노다제는 봉건 자연경제로, 한 가정의 소농을 기초로 노동력의 땅세를 착취하는 형식을 취한다. 모든 농민은 모두 5 무 () 의 집과 100 무 () 의 논밭을 가지고 있어 자급자족한다. 맹자는 "백성을 도로로 하고, 항산자는 항심이 있고, 항산자는 항심이 없다" 고 생각한다. 사람들에게' 영구재산' 을 소유하고 땅에 정착하게 해야 형법을 위반하지 않고 악을 행하지 않는다. 맹자는 인민의 물질적 생활이 보장된 후 통치자가 학교를 다시 설립하여 효를 원칙으로 교육하고, 그들을 선함으로 인도하여' 뽀뽀',' 성장' 의 좋은 도덕 풍조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즉' 모든 사람이 친히 자라서 천하가 태평하다' 는 것이다. 맹자는 통치자의 어진 정치가 천하인민들의 진심어린 지지를 얻어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맹자의 인정은 통치자의'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 을 전제로 맹자가 말했다. "선왕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참을 수 없고, 스는 다른 사람을 참을 수 없는 책책이 있다." 남의 마음을 차마 참을 수 없다' 는 것은 일종의 연민과 선량이다. 그러나 이런 동정과 선량함은 묵자의' 겸애' 와는 달리 혈맥에서 나온 감정이다. 맹자는 "뽀뽀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친
맹자는 윤리와 정치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도덕적 수양이 좋은 정치의 기초라고 강조했다. 그는 "천하의 본본은 나라에 있고, 나라의 본본은 집에 있고, 집 자체는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이후' 대학' 이 제기한' 양기평천하' 의 사상은 맹자의 이 사상에 근거하여 발전한 것이다.
맹자는 도덕규범을 네 가지 범주, 즉 인, 의, 의식, 지혜로 요약했다. 인륜 관계를' 부자친, 군신의, 부부 차이, 노소 질서, 친구 신신' 이라는 다섯 가지로 요약했다. 맹자는 인, 의, 의식, 지혜가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인의는 효와 효를 기초로 한 것으로 부자형제의 혈연 관계를 다루는 기본 도덕규범이다. 그는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인의로 각종 인간관계를 처리한다면 봉건질서의 안정과 천하의 통일은 믿을 만한 보증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맹자는 이러한 도덕규범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해 인간성본선의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사회 구성원 간에 분업과 계급 차이가 있지만 그들의 인간성은 같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같은 부류의 사람들은 모두 비슷한데, 왜 다른 사람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까?" 성인은 나와 같다. "여기서 맹자는 통치자와 통치자를 동등한 위치에 두고 그들의 보편적인 인간성을 탐구했다. 이런 토론은 당시 노예 해방과 사회 변화의 역사적 흐름에 적응하여 인류 인식의 심화를 상징하며 윤리사상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맹자는 인의례지의 도덕은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사람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고, 인간의 양심, 선이며, 사람이 동물과 구별되는 본질적인 특징이다. 그는 "자비, 의식, 지혜가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며 "자비, 의식, 지혜는 밖으로 나가지 않고 나에게도 있다" 고 말했다. 그 이유는 모든 사람이' 선종', 즉 자비, 수치심, 천명, 옳고 그름,' 사종' 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좀 넓히고, 도덕적 수양을 강화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자포자기하고, 환경에 잠기고, 성격의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맹자는 도덕적 수양의 자각성을 매우 중시한다. 맹자는 사족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여 환경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자강불식하고 열악한 환경을 자신을 연마하는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너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는 진정한 군자가 되어야 한다. 혹독한 시련이 닥치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해야 한다' 며, 목숨을 희생하고 도덕 원칙을 포기하지 않는다. 그는 장기간의 도덕실천을 통해 확고하고 두려움 없는 심리상태, 즉 이른바' 호연의 기풍' 을 배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가스는 "극도로" 하여 천지 사이에 능동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맹자의 성선론은 일종의 도덕적 초월주의이다. 송대 이후 이학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져 정통 인성론이 되어 영향이 깊다.
맹자 철학 사상의 가장 높은 범주는 하늘이다. 맹자는 공자의 천명 사상을 계승하여 인격신의 잔재 의미를 제거하고 하늘을 도덕적 속성을 지닌 정신적 실체로 상상했다. 그는 말했다: "정직한 사람, 천국. 클릭합니다 맹자는 성실한 도덕관념을 하늘의 본질적 속성으로 정의하며, 하늘은 인류 고유의 도덕관념의 기원이라고 생각한다. 맹자의 사상 체계는 그의 정치 사상과 윤리 사상을 포함하여 하늘을 범주로 한다.
천인 관계에 관하여 맹자는 천인이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천도 방면에서 천도는 만물의 주인이고, 인사는 모두 천도에 의해 결정된다. 인간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의 선함은 천부적인 재능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인심의 사고 기능도 하늘이 부여한 것이다. 인심은 천도의 본질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최선을 다해 본심을 발휘하고 넓히기만 하면 천도를 알 수 있다.
맹자는 성실, 지성, 천지를 아는 정신 경지를 극력 추구한다. 이런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 그는 도덕적 수양 방법과 인식론 사상을 제시하며 주체의 자의식과 내면추구를 강조하며, 이런 상태에 이르면 엄청난 정신력을 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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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서오경은 남송 이후 유학의 기본 서지이며, 유교 학생의 필독 서지이다. 사서' 는' 논어',' 맹자',' 중용' 과' 대학' 을 가리킨다. 그중' 논어' 와' 맹자' 는 각각 공자, 맹자, 그 학생의 발언집이다.' 대학' 과' 중용' 은' 예기' 중 두 편이다. 남송의 저명한 학자 주씨가 먼저 둘을 연결시켰다. 그러나 주전, 정호, 정이형제는 모두 이 책들을 대대적으로 제창한 적이 있다. 그들은' 대학' 이 공자 교수의' 입문자 입덕문' 의 중요한 책으로 공자의 학생들이 편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용' 은' 공자교심법' 의 책으로 공자의 손자자가 쓴' 필대, 교맹자'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논어',' 맹자' 와 함께 유가의 기본 사상 체계를 표현하여 유교를 연구하고 대하는 가장 중요한 문헌이다. 바로 이 각도에서 주편은' 논어',' 맹자',' 대학',' 중용' 네 권의 책을 집필했다. 초기 유학에서 나온 네 명의 대표 인물, 즉 공자, 쩡삼, 자사, 맹자 때문에' 사서' 라고 불리며' 사서' 라고 불린다. 주씨는 각각 이 네 권의 책에 주석을 달았다. 그 중' 대학' 과' 중용' 의 주석은' 장문' 이라고 불리며,' 논어',' 맹자' 의 주석은 많은 다른 사람의 주장을 인용해' 집주' 라고 불린다. 주목할 만하게도, 주가 편찬한 4 권의 순서는 원래' 대학',' 논어',' 맹자',' 중용' 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학습 순서로 배열되어 있었다. 후세 사람들이' 중용' 을' 논어' 앞에 두는 것은' 대학' 과' 중용' 이 편폭이 짧아 각인 출판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지금의'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의 순서가 되었기 때문이다. 주주' 사서' 는 선인의 이론과 자신만의 독특한 견해를 결합하여 세상에 적용되기 때문이다. 정호, 정이형제, 주를 대표하는' 주성리학' 지위의 상승으로 주가 죽은 후 법원은 그의 주석이 달린 4 서를 관서로 승인하여 이때부터 유행하기 시작했고 원나라 연우년 (1314)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4 권의 책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고전이 될 뿐만 아니라, 모든 독자들의 필독작이 되어, 근대까지 통일된 표준의 초등학교 교재가 되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네 권의 책을 서양 성서와 비교해 동양 성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것이 널리 퍼지든, 중국인의 성격과 심리에 깊은 영향을 미치든, 이런 비교는 지나치지 않다. 오경은' 시경',' 상서',' 주립', <역경>,' 춘추' 를 가리킨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 * * 에는 주대시 305 곡이 수록됐다. 처음에는' 시' 나' 시 300' 이라고 불렀고, 한대 유생은' 시경'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시경' 은 한대 모형이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의 시는 모두 당시 부를 수 있었던 가사라고 한다. 음악의 성격에 따라 바람, 야, 찬송으로 나눌 수 있다. 바람' 은 주남, 조남, 고풍, 영옥봉, 풍위, 왕봉, 기봉, 위풍, 당풍, 진풍, 마틴, 규봉, 조봉, 추풍으로 구성되어 15 국풍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요이고, 소수는 귀족이 가공한 작품이다. 우아함' 은 소야함과 우아함, *** 105 를 포함한다. "야" 는 기본적으로 귀족 작품으로, 일부 소아만 민간에서 왔다. 송송' 은 주송과 송로, 상송을 포함해 총 40 편이다. 송은 궁정 제사용 가사이다. 일반적으로 민요는 활발하고 명쾌하며, 궁중 귀족의 시는 부족하고 시적이 별로 없다. 《시경》은 중국시의 원천이며 중국시사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서사시, 풍자시, 서사시, 발라드, 전가, 송가, 명절 노래, 노동가요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내용이 풍부해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제조와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 등 주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시경》은 저우 사회의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언어는 기원전 6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중국어 개황을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재료이다. "상서" 는 "고대의 책" 을 의미하며, 중국 고대 역사 문헌과 고대 사적을 기술한 일부 저작의 편찬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책을 불렀고, 한대는' 상서' 로 개칭했다. 유가는 그것을 고전이라 하여 고전의 책이라고도 한다. 상서에는 100 권의 책이 있다고 합니다. 진나라가 책을 불태운 후, 한초에는 29 권만 소장하고 당시 통용되던 예서 () 로,' 금문상서 ()' 라고 불렸다. 한무제 시절 공자의 옛집에서 발견한 16 편은 고문으로 쓴' 상서', 고한어는' 상서' 라고 불렸는데, 이 16 편은 곧 실전되었다. 김인은 고문' 상서' 25 편을 위조하여 이 소설' 상서' 에서 몇 편을 나누었다. 원현대 산문' 상서' 까지 합치면 총 58 편, 고문' 상서' 라고도 한다. 열세 경전 중의' 상서' 는 진 () 이 조작한 중국 고대 전적' 상서 ()' 이다. 상서' 에는 유, 여름, 상, 주서가 포함되어 있다. 위서' 와' 하수' 는 모두 여름에 쓴 것이 아니라 후세 유가가 고요를 빌려 쓴 것이다. 상서' 는 은대사가가 쓴 서약, 생애, 훈령, 편지로, 그 중' 당사' 는 시대별로 가장 오래된 작품이어야 하지만, 이 문장 언어는 순순하여 후세 사람들이 윤색한 것일 수 있다. 반경의 고시 세 수는 읽기가 어려워 대부분 본래의 모습을 보존하였다. 은왕 반경이 수도를 이전했을 때 신민에게 한 연설의 기록이다. 언어는 오래되었지만, 판경이 말할 때 그런 풍부한 감정과 날카로운 말투는 여전히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에게 덕을 주지 않으면 덕이 있어야 하고, 누구에게도 주지 말아야 한다" 고 말했다. 。 불을 봐라, 너도 찾아갈 것이다, 너는 도망갈 것이다. 네트워크가 윤곽에 있다면, 그것은 질서 정연하다. 농민이 전리를 위해 봉사한다면 가을이 있을 것이다. 짧은 말 ('반경' 에서) 은 적절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세 가지 비유를 사용했다. 그 중에서도' 질서 정연하다' 는 성어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예를 들어, 판경은 그의 신하들에게 "불이 제자리에서 타 버리면 꺼지지 않는다" 고 선동하지 말라고 경고하며,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수' 는 주초부터 춘추 초기까지의 문헌을 수록했다. 그중 목서원은 오왕이 주를 공격할 때의 서약이고, 두부는 주공이 왕의 명을 받들어 은유민에게 한 말이다. 도망갈 곳이 없다' 는 주공이 왕승에게 즐거움을 탐내지 말라고 경고하는 말이다. 이 작품들은 서사가 뚜렷하여 인물의 감정 기조를 표현할 수 있다. 춘추초에' 진시' 는 공진 실패 후의 후회와 자책하는 말이다. 문장 (who) 는 다음과 같이 썼다: 고대인 구름: "사람들은 만족 스럽다. 클릭합니다 하늘을 원망하는 것은 특히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이 때문에 원망을 받는 것뿐이다! 내 마음의 근심, 해와 달이 하늘을 넘고 구름이 오면! 그는 옛사람의 말을 인용해 독선적으로 우여곡절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남을 비난하는 것은 쉽지만 충고를 듣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이미지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상서' 와 주초의 글에 비해 훨씬 유창하다는 것은 당시 산문이 더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서'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장 집이다. 이 가운데 상대와 주초 일부 지역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진한시대의 고한어와 크게 다르다. 낡고 부정확하기 때문에 읽기가 어렵습니다. 한유는 이를' 주판, 뒹굴다' ('김학걸') 라고 부른다. 그러나 글의 장애를 버리고, 감정의 표현에서는 사실 간단하고 짧다. 그 말을 하는 사람은 지위가 높고, 말 사이에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후대인들에게 고대 올림픽은 특별한 미감, 단순하고 자신감, 정복의 힘을 보여준다. 그래서' 상서' 의 문장 들은 많은 추앙을 받고 있다. 한대' 상서 대전' 은 노을을 소개하며 "해와 달이 명나라를 바꾸는 것처럼 소소소소백이 가는 것은 잘못이다" 고 말하는 것도 일종의 느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숭양미외 심리도 있다. 이주' 는 일명' 주관' 이나' 주관경' 으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유가는 시, 책, 의식, 이순신, 음악, 춘추를 육경으로 본다. 공자는 제자 강의를 받을 때 이 고전들을 교재로 선택했다. 그러나 공자가 전수한 예악은 미신으로 가득 찬 낡은 예식과 크게 다르다. 그는 "음악" 가르침이 "넓고 선하다" 고 생각합니다. "의식" 의 가르침은 "공경, 검소, 공경" 을 줄 수 있다 ("예의 해석" 참조). 공자도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논어 계씨") 공자의 눈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사회의 기초가 없다. 그래서 반드시' 예의상 왕래' ('논어 태버') 를 해야 한다. 예의는 국가의 법률 법규제도에서 개인의 행동 규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이제 우리는 이주, 이일, 이기를 포함한' 예기' 를 볼 수 있다. 예기' 는 주대의 관제를 이야기하고,' 예기' 는 각종 의식 (예: 대관식, 혼상, 제사 등) 을 말한다. ),' 예기' 는 공자의 학생과 후세 사람들이' 예기' 를 배우는 기록으로 의식의 성격, 의미, 역할과 관련이 있다. 동한 학자 정현이는' 삼례' 라는 이름이 나오기 전에 각각' 예기' 와' 예기' 에 주석을 달았다. 삼례' 는 모두 공자의 예사상과 관련이 있지만' 예기' (17) 만 공자가 정리한 것이다. 이주' 는 주왕실의 관제와 전국 시대 각국의 제도를 모아 유가의 정치적 이상을 늘리고, 배비를 늘리거나 줄였다. 중국은 일찍이 여름상주 시대에 노예사회에 진입했고, 주조는 노예사회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이주' 는 중국 최초이자 가장 완전한 공식 기록이자 고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공식 기록이다. 이 책은 모두 6 권으로,' 천관 주재진',' 지관사제',' 관순종보',' 하관사마',' 추관사구',' 겨울소송빈' 으로 각각 두 권으로 나뉜다. * * */KLL 이 6 편의 문장 중' 동송공' 이 일찍 전해지자 한나라 고증공기가 이를 보충했다. 누가 이주를 만들었는데, 그것은 언제 형성되었습니까? 항상 논란이 있다. 고전 학자들은 이것이 주공단이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학자는 전국 시대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데, 서한 말년 유신이 위조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주진 청동기 비문에 포함된 관제에 따르면 이 책의 정치, 경제제도, 학술사상을 가리키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전국시대의 저작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주' 가 한초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이주' 라는 책에서 동한 정현이는' 이주 노트' 를 썼고, 당대의 자는' 이주 정의' 를 썼고, 청대의 손양도' 이주 정의' 를 썼다. 이 필기들은 후세 사람들이 이주를 연구할 수 있도록 참고 자료를 제공하였다. 주조의 최고 통치자는 주천자로, 그는 노예주와 귀족의 총대표이다. 주왕을 보좌하는 관원은 태사, 교사, 태포 등 세 명이라고 한다. 그가 왕이 되었을 때 주공은 그의 선생님이었고, 소공은 그의 보증인이었다. "황족은 윤하팀이다." 주공의 아들 백금도 주왕의 선생님이다. 어르신과 영령의 비문에서 주왕은 그것을 "네 방향 세 가지, 네 대청이 섬긴다" 고 했다. "세 가지 일" 은 세 관직의 총칭, 즉 정무관, 정무관, 지방관이다. "사방" 은 사방의 통치자와 국방의 부족을 가리킨다. 청사료' 는 주 정부의 크고 작은 관료를 가리킨다. 주왕과 그의 선생님 가방의 비호 아래 법원 최고관직은 청사, 즉 태종, 태사, 태주, 태사, 태종, 태종이다. 유청은 늘 주왕 옆에 있다. 삼좌는 태사, 태주, 태브이다. 오른쪽 셋은 태재, 태종, 태사이다. 그들은 조정의 주왕 양안에 분리되어 주왕이 정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주대에는' 나라의 큰일은 숭제사 정복에 있다' 는 점에서 유청대천의 종교사무는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치우는 가장 큰 제사 관원이며, 주공의 아들 백금도 치우를 맡고 있다. 태브는 점술을 관장하며 인신 사이의 매개체 지위에 있다. 태사도 성직자다. 태사위' 는 상대 이래 쓴 책이다. 주초에는 태사로, 사람들은' 피공' 이라고 불렀다. 태재는 아마도 조정의 행정감독일 것이다. 태종은 주나라의 부계 가문과 계보를 관장하는 중요한 직위이기도 하다. Liu Qing 에는 또한 많은 가정이 있고, 각 가족은 정규직이 있다, 그래서 항상 청 사 라오 이라고 칭 한다. 6 대 귀족 외에도 주조에는 사제, 사마, 평사, 사제, 사구 등 5 대 사족이 있다. 스튜어트는 주초의 청동기 비문에' 사토' 를 써서 토지와 농업 생산을 관리하기 위해서였다. 사공은 비문에' 회사 회사' 를 적었는데, 이는 수백 명의 노동자들의 사무를 관리하기 위해서이다. 사마는 군세를 관장하는 관원이다. 사제, 사마, 사공직권은 동일하며, 총칭하여' 삼사' 라고 부른다. 토지총관은 작록의 일원이고 정찰병은 처벌을 책임진다. 이 세 비서에 버금가는 지위도 매우 중요한 관직이다. 이 다섯 부문 아래, 말 을 담당하는 스씨,, 조마 등 많은 부하 직원이 있다. 특별한 관료주의와 집단을 형성합니다. 이 밖에도 산천을 관리하는 것, 시정화물과 뇌물을 관리하는 것, 귀족의 음식, 입고, 사용, 오락을 관리하는 것과 같은 다른 관원들은 모두' 법방' 즉 전문 관원이 있다. 이 각양각색의 관원들은 대부분 세습으로 대대로 특별하고 신성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저우 왕조는 분봉제를 실시한다. 주왕의 직접 통치하에 사방팔방에 많은 봉건국가가 있기 때문에' 사방' 이라고 불리며 특히 허우, 전, 문 등 제후를 가리킨다. 이들은 저우 왕조의 지방 정부입니다. 일부 대국 제후들은 주왕에게 특권을 수여받아 부근의 중소제후들을 동원하여 징벌하고, 주천자를 보위하고, 방백이 되어 제후의 우두머리가 되고, 제후의 칭호가 아니다. 일부 제후들도 황실 관원이기 때문에, 그들은 주공이나 소공과 같은 관원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공, 후, 백, 자, 공' 5 등 작위 제도는 상대나 서주에 존재하지 않고 후세 가공 결과이다. 전반적으로 주조의 관료기구와 제도는 상조의' 내무부' 와' 외무부' 두 관직에서 발전한 것이지만, 주조의 기관은 더 크고 체계적이다. 동조 관원은 귀족, 종족, 삼위일체, 혈연을 유대로 하는 종법 제도로, 주왕을 비롯한 노예주 귀족의 통치 체계를 구성한다. 봉건 사회까지 주나라의 관료제도와 제도는 여전히 그 영향을 미쳤다. 주례' 에는 고대 종교, 경제정책, 철학윤리 등의 방면의 사료도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유교 사상을 위주로 법가 사상과 음양 오행 사상을 겸비한 중요한 문화 고전이다. <역경> (WHO) 는 중국 전통문화의 고전으로' 고전의 으뜸' 과' 삼현' 중 하나로 꼽힌다. <역경> 일명 <역경>, 주조의 <역경>, 공자는 이를 오경 중 하나로 정해 총 24070 자로 정했다. 고전과 대전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 고전에는 가십, 중브, 점술이 포함되어 있어 제재가 생기기 쉬우므로 고전이라고 불린다. 대전에는 상지, 하지 2, 상상 3, 상상 4, 상위 5, 하부 6, 문어 7, 구아 8, 서괘 9, 잡괘 10 이 포함되어 있으며, 함께 10 익이라고 불린다. 10 익이 이경을 천명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전해진다고 한다. 그것은 64 괘가 팔괘를 겹쳐 놓은 구조적 틀을 기초로 중화민족 고대를 총결하였다. 춘추' 는 선진시대 각국의 역사서의 총칭이었지만' 노춘추' 만 대대로 전해져 전문적인 명칭이 되었다. 춘추' 는 원래 루사가가 편찬한 것으로 공자의 정리와 개정을 거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중요한 유교 고전이 되었다고 한다. 춘추' 는 중국 연대기의 원조이다.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애공 14 년 (기원전 48 년 242 년의 역사 기록) 까지 시작한다. 그것은 포괄적인 기록이며, 문장은 매우 짧고, 묘사적인 요소가 거의 없다. 그러나 그 언어 표현은 정확하고 간결하여 작문 기교의 진보를 구현했다. 춘추'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춘추필법' 으로, 표창과 주석을 결합한다. 공자는 자신의 관점에 근거하여 일부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판단하고, 그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택하여 표창의 뜻을 암시한다고 한다. 그래서' 춘추' 는 후세 사람들에게' 미묘한 언대의 의미' 의 고전으로 추앙되고, 명명법의 전범이다. 그리고 사서와 문학 작품의 집필에도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역사가들은 이를 통해 역사를 엄격하게 수정하는 경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작가도 문구가 간결하고 의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자주 깨달았다. 물론, 의도적으로 깊이를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의미 난해한 폐단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