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도 10 철 중의 하나
종추는 수요일 년 9 월 7 일에 태어났다. 목요일 10 년 겨울 윤년 12 월, 위대란, 현자 중성자가 결연하여 죽었다. 목요일 11 년 3 월 초 3 일 그에게 토장을 주었다. 그는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정사로 유명하다. 그의 장남 손씨는 남송 이전에 산둥 지닝에 살았다. 제 40 대 장남 손중기가 장강구천을 이어받은 이래 장남은 줄곧 장쑤 성 쑤저우시 오강현 성택진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솔직하고 무모하며 용감하고 효도하다. 육예를 배우는 것 외에도 종추는 공자를 위해 운전기사, 경호원, 공자와 함께 세계를 여행한다. 그는 감히 공자를 비판하고, 그의 잘못을 바로잡고, 공자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아들은 말했다: "루즈 용무, 듣고 기뻐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만약 나의 제안이 통하지 않으면, 나는 해외로 가서 벌목을 할 것이다. 그때 나를 따라온 유일한 것은 종뿐이었다. " 선관은 루, 후관은 위. 공자가 노국에서 국군이 되었을 때, 씨의 도살자였고, 나중에는 공무 의사의 도살자였다. 기원전 480 년 (위소공년), 공무의 어머니 희백은 다른 사람과 공모하여 (동생) 를 국군으로 세우고, 공외출을 위협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소식을 듣고 도망쳤다. 루즈는 바깥의 소식을 듣고 시내로 들어가' 원인' 을 만나러 갔다. 군대를 이끌고 사격한 관영 () 의 눈은 찢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엄하게 꾸짖었다. "군자의 죽음은 피할 수 없다." 모자를 단단히 채우고 침착하게 죽다. 종추는 강건하고 정직한 사람이고, 용기가 있고, 다재다능하며, 효도하다. 18 살 때 공교롭게도 공자가 동쪽으로 헤엄쳐 가서 공자의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공자를 괴롭히고 싶어했고, 공자는 선물로 종추를 유인하여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도록 설득했다. 루즈는 성격이 솔직하고, 용감하고, 약속을 지키며, 직무에 충실하다. 그는' 정사' 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공자의 언행에 대해 자주 평론을 하지만, 그는 좋은 제자이다. 공자의 "삼도" 를 보좌하여 공자와 함께 세계를 주유한 적이 있다. 그는 공자의 72 현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용감하고 친구에게 충성스럽고 변함없는 공자의 제자 중 한 명이다. 종 () 은 나중에 부이 () 가 되어 위국 의사 공무 () 를 학살하고, 위국 귀족이 충돌하여 투쟁에 참여하여 살해되었다.
그는 평생 공자를 따르고, 공자를 보호하고, 공자의 사상과 학설을 적극적으로 수호하거나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여 유학에 큰 공헌을 하여 후세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아들에게 효도하고, 집권에 능하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충용이 유망하고, 들으면 기뻐하고, 들으면 선하고, 보면 의롭고, 위태로움을 보면 구해준다. 그것의 미덕과 행동은 하늘과 강 속의 태양과 달과 같다. 세계를 비춰 중국을 자양시키고, 10 대 철인을 차지하며, 세인들에게 성인으로 칭송받고 있다. 종가에 의해 시조로 존귀하고 깃발을 들고 후세 사람들에게 슬림하게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다스리도록 격려하여 용감하게 나라에 보답하였다.
공자 10 철 중 하나인 루즈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서기 739 년 (당개원 27 년), 후위는 쫓기고, 서기 1009 년 (송대충복 2 년), 서기 1267 년 (남송함순 3 년) 은 공웨이로 봉쇄됐다.
유교 문화의 걸출한 대표로서 성인 직자는 일생 동안 부지런히 노력하여 많은 고상한 품격을 남겼다. 이러한 자질들은 여전히 조화로운 문화 건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선, 성인 직자는 애국주의의 화신이다.
국가가 평화의 시기에 있을 때, 현명한 직자는 그의 일을 사랑하고 전심전력으로 투입했다. 공자는 그를 "한 나라의 천배" 라고 칭찬했는데, 이를 다스릴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부의사가 되었을 때, 심지어 그의 업적을' 삼덕' 이라고 불렀다. 현인 중성자는 정사에 부지런하고, 심지어 4 과 순위에 종사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자 집어 를 참조하십시오.
국가가 곤경에 처했을 때, 성인 중곡은 더욱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고 자진하여 죽었다. 이에 사마천은' 사기' 에서 썼다? 중니 제자전' 에서' 그 기구를 먹고 그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군자가 죽어서 대관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다른 언어의 기록.
둘째, 성인 직자는 유교 효도의 본보기이다.
\ "석원? 건본 기록은 "앞나라 사람들이 통혼할 때 퀴노아, 사향의 실재를 자주 먹고, 부모를 위해 백리 밖에 있다" 고 기록하였다. 공자도 성인중자의 효도를 높이 평가했다. "평생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이런 미덕은 종의 후손들에게도 나타난다. 성호지',' 강진 서지자',' 쑤저우 부지' 모두 청대 장남 종우어는 성택진인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둘째, 현자 중성자는 성실의 전범이다.
주씨는 성인 중성자의 정직성에 대해 체계적인 평가를 한 적이 있다. 그의' 논어 주서' 는 "한 마디로 감옥을 깨뜨릴 수 있는데, 무슨 도리인가?" 라고 주석을 달았다 당시 그는 "루즈는 충실하고 깃발이 뚜렷하기 때문에 말을 해야 설득력이 있다. 그의 말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루즈는 승낙하지 않았다. 가지마, 가지마, 가지마. 언행을 갈망하고 약속을 지키다. 기자는 대사의 말 때문에 이 점을 기억하고, 루즈를 보기 위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고, 그의 좋은 교육을 받았다. \ "chonglu 는 문장을 쐈다, 말했다:? 육기는 나를 원했고, 나는 동맹이 없었다. -응? 한 나라는 천 배나 그 동맹을 믿지 않고, 그 사람을 믿는다는 것을 안다. 일언파옥자, 언전 편지, 사람은 자신 있다. (서양속담, 자신감속담) 나는 신용을 지키지 않아서 전부 믿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둘째, 성인 중성자는 스승을 존중하는 중도의 본보기이다.
성자 직자가 공자를 배운 후, 진보하고, 맹종하지 않고, 감히 의문을 제기하여, 박채장하였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안회를 비판한 적이 있다. "나를 도와주지 않으면 모든 것을 나에게 말해라." " 。 이를 위해 공자는 성인의 중성자에 대해 큰 기대를 걸었는데, 중성자는 "도가 쇠퇴하면 포크를 타고 바다에 떠다닌다" 고 말했다. 。 나로서는 어떤 이유인가? 명대 중신 장우어는' 중직서' 에서 "성문은 즐겁지 않고, 안자는 불행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중성자이다. 고수의 주의력도 독특하기 때문에 망치도 유일무이하다. ""
현자 중성자는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학성건당, 4 과 순위에 올랐다. 그는 일상생활과 공자를 병행할 뿐만 아니라, 감히 선생님의 정확한 이론을 수호한다. 공자는 성인 중성자가 죽은 후 아트리움에서 울었다. 나는 한탄한 적이 있다. "나는 내 도리가 있으니 듣기 싫은 말을 들을 수 없다."
성자 중성자의 미덕은 무수히 많다. 예를 들면 공자가 칭찬하는 뻔뻔한 가운, 맹자가 칭찬하는 기쁨 등이다. 그래서 여기서는 내가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공자 10 철 중 하나인 루즈의 역사적 공헌.
북송 말년, 제 49 대 적장손중기는 강왕과 함께 제주에서 남하하여 태주 지사 군공을 수여한 뒤 오강산자미, 즉 지금의 성택진에 정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종추와 그의 조상 종의 충용을 표창하기 위해 성택진에 100 묘의 땅을 그어 하노이에 황가절을 짓고, 친필로 간판과 묘당록을 쓰는 편지를 썼다.
이 절은 종가 역사상 유일한 사당으로 전국에서 가장 크고 제사 규격이 가장 높은 절이다. 송원 명청을 거쳐 주체 건물은 여전히 남아 있다. 민국 시대에는 종가묘로 이름을 바꾸었다. 약 49 년 전, 종소미는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와서 사당이 버려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성씨가 다른 컬트들에 의해 점령되어 거점으로 삼았다. 절의 주요 건물은 _ _ 년에 파괴되었다. 지금은 이미 종적을 찾기 어렵다.
이 절은 높은 문화와 관광 가치를 가지고 있다. 여전히 모든 보물을 가지고 있거나 그대로 재건할 수 있다면, 성택진, 오강 전체의 문화적 내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건언 오신년, 마흔아홉째 중자 학부모 손종 () 이 종종 () 종 () 종 () 종 () 과 종남 () 을 가지고 있다. 그 후손은 후대 계보학자들에 의해 강남대종으로 불린다. 청말까지는 후예가 장쑤, 절강, 안후이, 호북, 호남, 산둥, 허베이, 하남, 쓰촨, 복건 등지에 널리 퍼졌다. 지금까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고, 심지어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천 년 동안 강남의 많은 후손들이 선현중성자의 전통 품격을 계승하여 끊임없이 진취적인 태도를 취했지만 문달은 계속되고 있다. 정치적으로든 문화적으로든, 그들은 모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명청과거시험 성적을 예로 들다. 명나라 때, 중국에는 단지 다섯 명의 종가의 학자가 있었지만, 그들은 모두 주중기의 후예였으며, 주중기는 성택진의 종가에서 이주해 왔다. Zhongchang, Yongle 2 년 Jia shenke 진사, shuyang 정착; 정덕 16 년, 신스는 진사에 들어가 수양에 정착했다. 성화 23 년, 딩빅은 국자감에 합격하여 보응에 정착했다. 홍지는 6 년 동안 계구 수재중본에 입학하여 보응에 정착했다. 만리 마흔 일곱 년, 더 이상 가학자, 우강에 거주하지 않는다. 청나라 때 중국에는 9 명의 진사가 있었다. 강남 후예가 8 개를 차지했다. 강희 24 년, 을추장원 종의갑, 보응에 정착했다. 건륭 19 년, 쉬쟈 학자 종화청이 태주에서 태어났다. 건륭 58 년, 계추장원 호충이 항주에서 태어났다. 옹정 11 년, 퇴폐추부 진사, 덕청에 정착하다. 가경 13 년, 과진사 종은 태주에서 태어났다. 도광 25 년, 학사종은 오강에 거주한다. 광서 29 년, 계무사 진사 건륭 () 은 임하 () 에 정착했다. 광서 30 년, 코헨코 장원 종연 사단이 닝양에 정착했다.
문학 창작을 예로 들다. 성택진, 성택고리 종석의 후손, 전세는 종가, 종세진, 종영석, 종, 종, 종 소강, 종소광, 종지,,,,, 종 종종지, 종생기, 종봉상, 종상, 종매, 종정기, 종조진, 종, 마오, 종호텐, 종원희, 종관웅, 종소매.
많은 후손들이 강남에서의 문학 활동, 특히 성대한 릴레이 편찬이 가장 칭찬받는다. "소리" 는 중자씨 제 64 대 전인종이 지은 것이다. 시계는 성택대학자로 스승이 사적으로 이경선생으로 봉했다. 그는 "본 것을 경전으로, 들은 것을 위사로 삼아 노인에게 이력을 문의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마침내 청순치 10 년 편찬이 완성되었다. 강희년 동안, 중자네 제 66 대와 또 성대를 보충했다. 건륭 중기, 제 67 임종, 만년에 은퇴한 종자 가문, 재재건, 건륭 35 년,' 성' 두 권을 출판했다. 100 년 후, 동치년 동안, 중자네 제 71 대 종정기는 전인의 저작을 기초로 광범위하게 자료를 수집하고, 부지, 현지 등의 사료를 참고하여 장르를 다시 정하고, 내용이 더욱 상세하고 체례가 더욱 완비된 새로운' 성호지' 를 편찬하였다. 동치말년 틴키가 사망한 후, 그의 아들 종호텐은 광서년 동안의 일화를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승호록 보보' 라는 4 권으로 이어져 역사 기록을 광서 26 년 (1900) 까지 연장했다. 그러나 후텐은 개교하기 전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바통을 아들 종관웅에게 맡겼다. 관웅은' 승호록 보편' 을 재조사하고 1924 년 종정기 편편' 승호록' 16 권, 종호텐편' 승호록 보편' 4 권을 공식 출판했다. 성택 문화사의 장려한 장을 썼다. 그는 뽕나무에 큰 공헌을 했고, 그의 도덕적 책임감과 강인한 정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그를 숙연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