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숭선 (1940-), 남자, 국가급 배우, 경극 베테랑 배우. 북경인, 회족. 1952 년 베이징 민영예술훈련 희곡학교 (이후 경극학교) 에 입학했고, 1993 년 베이징 경극장 3 단 단장, 1 주연으로 등극했다. 대표작으로는' 사랑 탐모' 와' 조씨 고아' 가 있다.
중국어 이름: 이숭선.
국적: 중국.
민족: 회족
직업: 현대 경극
대표 작품: 성심-공번슨.
몸소 경험하다
재학 기간 동안 여파 노학생 왕소루, 진소무, 맹효루의 세심한 가르침을 받아' 대담아',' 잃어버린 공간',' 사랑탐모' 등 40 여 편의 전통극을 배웠다. 그는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늘 선생님의 개별 과외를 받는다. 그는 기초가 튼튼하고 전면적이어서 공연 범위가 넓다. 65438 에서 0959 까지 졸업한 후, 멜란방 경극단에 배정되어 메이바오, 표범, 이요부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다. 65438 년부터 0960 년까지 베이징 희곡학교 실험경극단으로 전입해 이추부, 장학진, 마영안과 같은 무대에서 9 년간 공연을 하며 이승조류의 직접 가르침을 받았다. 1962 정군산을 배웠고, 말을 팔고, 비석을 만지고, 뽕나무의 아들을 보내고,' 향하',' 잃어버린 공간' 등과 같은 담파의 명극을 리허설한 적이 있다. 스승은 학교 피아노 연주자로부터' 고아를 찾다',' 고아를 구하다' 등의 연극을 배웠다. 1969 년 상하이 경극단 지취호산, 참모장 소검파로 전입했다. 1975 년 현대경극' 암만' 에서 1 번 인물 노창해 역을 맡았는데 1976 년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 의해 컬러 희곡으로 촬영됐다. 1977 년 6 월 베이징 경극단으로 소환돼' 문혁' 이후 가장 먼저 공연한 고극' 강양산' 을 리허설해 전통 희곡 공연 회복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198 1 말 1963 이 창작한 신작 사극' 송정치' 는 문천상, 1984 가 연극 드라마로 제작됐다.
1963 65438+2 월 6 일 10 월 2 1 일 음력 계묘년: 베이징 실험경극단이 상하이에서 공연 1963.
오늘부터 베이징 실험경극단은 두꺼비 무대에서' 조씨 고아',' 우겸',' 어린 봉황이 하늘을 날고 있다' 등의 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배우는 장학진, 이숭선, 이옥복, 마영안입니다.
1976 5 월 1 1, 음력 3 월 13 일: 상하이 경극단 일본 공연 1976.
5 월 1 1 부터 6 월 29 일까지 중국 상하이 경극단이 일본에 가서 공연을 합니다. 연극에는' 외취호산',' 암만',' 재판의자' 등이 있다. 주요 배우는 동호령,,,,,,,,,,,,,,,,,,,,,,,,,,,,,,,,
1977 9 월 1 1, 음력 4 월 28 일: 베이징 경극단 초연' 양산 강요' 문혁 후.
북경 경극단은 초연 전체를 재개하여' 양산에 강제로 올라가다' 고 했다. 극본은 금광에서 연안평 극장의 공연에 따라 각색되었다. 이사는 조,,,, 말이다. 주요 배우는 조세프, 로, 조, 풍만규, 장사천입니다. 이 연극은 이미 베이징에서 여러 차례 상연되었다. 문혁 이후 전통극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이 드라마의 개편은 2 월 9 일부터 여러 차례 원작자 중 한 명인 기안명, 베이징 경극단 단장인 설은후, 초가, 유설타오 등과 토론을 벌여 의견을 구했다. 감독 방면에서, 나는 몇 가지 새로운 시도를 했다.
1984 10 10 월 26 일 음력 갑자 년 10 월 초 3 일, 19: 00: 멜란방 탄생 90 주년 첫 공연 기념
문화부, 중국문련 등 6 개 부서가 베이징에서 메이란방 탄생 90 주년 기념대회 및 문예공연을 공동으로 개최하며 인민극장에서 공연한다. 마항연이는 모든 공연을 보고 몇몇 세미나를 주재했다.
공연
목란은 군 (염계상)
낚시로 온 가족을 죽이다 (진, 말 장수)
여성 해석 (정지운, 황덕화)
부러진 다리 (du jinfang, ye shaolan, 단량체 명나라)
1992 2 월 1 1, 음력임신정월 초 8:' 연안문예간담회에서 연설' 발표 50 주년을 기념하며 상하이 경극 명품 공연을 개최했다.
오늘은' 연안문예간담회에서 연설' 발표 50 주년이며 상하이 경극 부티크 전시회가 황포구 체육관에서 개막한다.
13 년 2 월부터 16 년 2 월까지 란신대극장에서' 머나먼 메아리, 미래의 지음, 찬란한 샛별, 반짝이는 순간, 매력' 5 회 시리즈 공연이 열렸다
1, 2003, 3 1, 2003 년 12 월 29 일: 2003 년 설 희곡 파티 방송.
2003 년 설 친목 파티가 중앙 방송국에서 방송되었다.
프로그램 목록
1. 하신춘은' 천지' (레베카, 장이삼나무, 여양 등) 에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고전 아리아집
경극 《옥상에 오르다》
경극 《한 마을에 앉아 있다》
경극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경극' 양문여장 순영' (원혜금)
황매극' 여신사화' (한재핀)
3. "화목란"
경극 《군 입대》 (던민)
예극' 노예' (왕홍리)
Longjiang 오페라 "연습" (흰색)
허베이 bangzi \ "놀라움 \" (펭 후이)
경극 《적을 소멸하다》
4.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구름 (마담양)
경극 "나기 보기" (주강, 담효쩡, 장건국, 장크)
5. 3 번 연극 팬들이 때리고 때린다
6. 희곡 소품' 동서남북추악' (김변화,,, 허, 사자산 웅태,)
다채로운 (미상시 뉴스)
로신푸 (동원)
쿤룬 검협전 (손명주)
매비 (이해연)
춘초가 청당으로 달려가다 (Geng qiaoyun)
8. 눈썹이 짙은 남자
망치 매미 (상동)
풀만 (엽금원)
표범 (타이전 표범)
장한파 (조)
대붕 (황기봉)
9.' 서사랑기' 의 사랑 (왕용용, 장평, 조수군)
10. 봄의 식물은 녹색이다
예극 조양구 (류도양)
경극 중매 (리 peiqing)
1 1. 신편 경극' 면면' (북경대학교 경곤사)
12. 꽃이 만발하다.
유교아 평극 (나혜금)
가와극 봉의각 (심철매)
광동극' 모란정' (정범)
드라마' 꽃위매' (고진)
노래극' 늪 강해'
월극 하문수 (소야)
곤곡' 단도회' (후소규)
13. 바이올린 발레 월극' 양주'
14. 해외 극장
경극 《항운작시》
경극' 시' (이우만운)
경극' 세부산' (류자웨이)
경극 무측천 (오여군, 이숭선)
15. 후기를 잡다
16. 금메달을 딴 유권자
오자포 (포플러, 강즙)
왕궁에 앉다 (응우엔,,,)
17. 새로운 시나리오 작가 그룹
드라마 "후 왕위" (리우 xiurong)
경극 《복숭아꽃 팬》 (양춘하)
경극 《이항이 성룡에 있다》
경극 《김전 뇌우》
경극 《초원 어머니》 (유 블루)
경극 《죽은 화련》이 간사하다
18. 오페라' 행운의 사람' (리페홍)
19. 유명한 예술가와 유명한 부분
경극 구강구 (리웅도 양치)
경극 옥비녀 (유계연)
경극 《팔진탕》 (조보수)
경극' 귀비 취함' (리위강)
경극 요기 (이장춘)
경극 《우주 전선》 (이혜방)
경극 3 개 가게 (마장례)
경극' 태진전설' (매박옥, 노연)
경극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다》
20. 오늘 밤 축복합시다 (이승소, 다옥강)
2003 년 2 월 1 일 음력 정월 초하루: 2003 년' 경해대 경극 명가 신예 설 음악회' 가 열렸다.
상하이 경극장이 주최하는' 경해대 경극 명가 신예 봄 음악회' 가 쇼 무대에서 열린다. 이병숙, 이숭선, 이장춘, 두진걸, 위해민, 왕페유 등이 자신의 주특기를 불렀다.
2005 년 4 월 28 일 3 월 20 일 음력 새해 19: 15: 상하이 경극장 설립 50 주년 공연 첫날을 축하합니다.
상하이 경극장 50 주년 공연 첫날을 축하하며 우수한 신극을 위해 대형 음악회를 불렀다. 초청 게스트: 이옥주, 주소림, 장학진.
프로그램
1 "해서상서" 진소운
2 유삼언니 손애진
3 "닝 Guofu 시끄러운" Xiong Mingxia
4 메이비 왕정화
5' 화중공주' 돌
6 "왕괴의 책임" 왕 계청
7' 가옥전' 장남운.
8 "재판 진행자" 오강연
9 "위호산 지혜" 통 Xiangling 링
10' 위호산' 왕 페유
1 1 이국정항
12 "항구" 주
13' 항만' 이장춘
14' 용의 노래' 이병숙
15' 용의 노래' 조군
16 이숭선' 암석만'
17 형장의 결혼식장
18' 형장의 결혼식' 여름
19' 갑오전쟁' 왕몽운
20 "리우 할머니와 왕 Xifeng" 일 zhengyang
2 1 탄 시통 팬 리앙 용
22 《판》측
23 《건륭남당기》관문
24 조조와 양수상 상종
25 조조와 양수의 저서.
26' 너구리 고양이가 태자를 바꾼다', 돌.
27 \ "왕자 에 대한 사향 고양이 \" 당나라 yuancai, 후진타오 법사
28' 정판교' 이준
29' 정관사건' 여름
30 \ "리안 리 \" 상인, 오프.
2005 년 165438+ 10 월 19, 음력 10 월 18 일
중국 경극장 설립 50 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전 원이 북경에서 공연을 한다. 23 일 중국 경극장 정화스튜디오가 중국 경극장 실험극장에서 공연했다. 흥미롭게도, 이 공연은 가슴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았다.
공연
소린앙 (장, 허창, 김리수,, 장란, 허,,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006 년 6 월 22 일, 음력 9 월 1 일, 담탄신일 100 주년 시리즈 공연 3 회를 기념합니다.
탄신일 기념 100 주년 시리즈 공연 3 회가 베이징 장안대 극장에서 열렸다.
공연
사랑탐모' (담정암, 왕평, 두진걸, 장크, 이충선은 양연휘, 왕용용, 상비는 철경 공주, 마소만은 소태후, 조보수는 태군, 리웅도는 양종보, 육송은 양언조) 를 연기한다.
2006 년 10 월 23 일 65438 음력 9 월 초 2 일: 담탄탄생 100 주년 시리즈 공연 4 위를 기념하다.
탄신일 기념 100 주년 시리즈 공연 4 회가 베이징 장안대극장에서 열렸다. 오늘은 담원수, 마장례, 이숭선, 장학진, 강기창, 장건국, 진소운, 이준, 매수구, 이세기, 유장유, 예소란, 이위강 등이 포함된 음악회입니다. 신보다가 신체적 이유로 출석하지 못했다.
2006 년 6 월 5438+065438+ 10 월 17, 2006 년 9 월 27 일' 백화제방-경극 명가 창창주' 제 6 회 공연.
백화일제-경극 명가 창성주' 가 열렸다. 여섯 번째 경기는 연예인 전문장으로, 배우는 다음과 같다: 풍지효, 엽소란, 손우민, 주보광, 이옥복, 이명암, 이병숙, 이충선, 이위강, 진림창, 강만생, 강만생
165438+2006 년 10 월 24 일 음력 3 월 초 4: 165438+2006 년1;
장안대 극장은 경극을 상연하고, 중국 경극장 장스튜디오에서 공연한다.
공연
오문화 (장화돈)
원앙 무덤 (장,,, 코우 춘화)
2007 년 4 월 20 일 정해년 3 월 초 4, 19: 15: 고 콘서트가 열렸다.
고 콘서트는 쇼 무대에서 열린다. 지휘:, 공 캐세이 패시픽, 높음.
공연
경후 협주곡' 비연' (진평일)
"위호산을 지혜롭게 취하다" (양)
"위호산을 지혜롭게 취하다" () 에서 발췌하다.
형장의 결혼식' 발췌 (범)
"용강송" (조군) 에서 발췌하다
"용강송" (이병숙) 에서 발췌하다
판석만 (이숭선) 에서 발췌하다
조설근 주제곡 (고)
"와인의 영혼" (양,)
"검각에서 종을 두드리다" (양)
매비 (유계연) 에서 발췌하다
정판교 (이준) 에서 발췌하다
"미친 꿈" (손유민)
"마른 말" 발췌 (Geng qichang)
\ "복숭아 팬 \" (양 chunxia, 카이 zhengren) 에서 발췌
《하강남》에서 발췌 (꺼짐)
후가 () 에서 발췌하다.
조조와 양수 () 에서 발췌하다.
정관 사건 발췌문 (진소운)
정관 사건 발췌 (하)
정관 사건 발췌 (위, 아래)
청관에서 발췌 (여전히, 꺼짐)
2007 년 9 월 2 1 일 음력 딩하이년 8 월 11 일 저녁
송관린이 이끄는 경극 예술단은 뉴욕에서' 문화 중국' 시리즈 9 월 연극을 열어 경극 명가 공연의 형식으로 거행했다. 조보수, 이숭선, 양적등이 공연에 참가해' 패왕별희',' 사랑탐모',' 용포',' 낚시거북자',' 사가방',' 호산행' 등의 창단을 불렀다.
2007 년 9 월 28 일, 음력 8 월 18 19: 00, 심양에서' 원창 음악회' 를 열어' 11' 현대 경극을 축하했다.
신중국 창립 58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선양연예그룹, 선양신문그룹, 선양경극장이 정성껏 만든 현대경극' 원창 음악회' 가 9 월 28 일, 29 일 선양팔일극장 19 에서 열렸다. 심경극장의 동향령, 류장유, 이병숙, 펑지효, 이광, 이충선, 만이영, 이장춘, 이정웬, 상동, 장웅, 보희로, 미춘강, 유녕 등이 옛 연예인과 함께 무대에 오르도록 초청됐다.
대표극
희곡
용봉성상
잃어버린 공간 참수
오분기
붉은 갈기 사나운 말
현대 오페라
성심-공번슨
영예상
1994 문화부에 우수 전문가 칭호를 수여받아 국가 정부 수당을 받는다. 1995 문화부 제 9 회 문화상을 수상한 현대경극' 성심-공번슨' 에서 차세대 * * * 당 간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1998 년 신편 사극' 비바람동인당' 에서 대궤 역을 맡아 중국 경극 축제 금상을 수상했다.
예술적 특색
그의 목소리는 우렁차고, 음역이 넓고, 정취가 순수하며, 창조가 높고 평평하며, 공연이 섬세하고 열정이 풍부하다. 담파를 배우고, 여파를 계승하고, 박채중장을 계승하고, 동시에 수용하고, 자신의 조건을 결합하여 연극 공연은 한 유파에 국한되지 않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예술 교류
그는 단과 함께 터키, 그리스, 튀니지, 일본을 방문해 외국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업무 태도
67 세인 이숭선은 말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의 겸손은 그의 수줍음과 내성적인 탓이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경극 학교에 입학했고, 35 세가 되어서야 오페라 영화' 암만' 에서 민병 중대장 노창해 역을 성공적으로 맡았다. 비록 명성이 비교적 늦었지만, 그는 결코 불평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좋은 시대를 직언하여 자신의 예술생명을 많이 연장했다. "이전의 경극 배우는 50 대 때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 이번 주요 배우를 봐라, 모두 60 ~ 70 세가 되지 않았니? "
스승은 담파에서, 또 유파 옛 동창인 왕소루, 이생조류가 세심하게 가르쳤기 때문에 그의 경극 기예는 모두 스승이다. 그는 자신에게 규칙을 정했다. 제자가 없다. "내가 제자를 받지 않는 이유는 실수로 자신의 문제를 그들에게 물려줄까 봐 두렵고, 다른 하나는 그들이 어떤 문파에 의해 제한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영양을 흡수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숭선의 관점에서 볼 때, 하이나백천만이 전방위적인 경극 공연 예술가가 될 수 있다.
사수염
담부영은 광범위하고 밝고 소박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담담은 담학파의 최고의 후계자이다. 그의 목소리는 넓고 밝으며, 노랫소리는 소박하고, 민첩하지 않고, 기세를 중시하고, 생기가 넘치며, 사람들이 환하게 느끼게 한다. 그는 성실하고 솔직한 성실한 학자와 예의를 잘 연기한다.
성악 특징: 담담의 목소리는 맑고 달콤하며 낭랑하며, 뱉는 글자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화려함을 추구하지도 않지만, 중기가 넘치고, 단숨에 말을 하면 감정이 충만하고, 울창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담담은 어려서부터 무예를 익혔기 때문에 무공과 몸짓은 모두 상당히 민첩하고 민첩하다.
대표극은' 실공컷',' 평화의 전쟁',' 정군산',' 뽕나무 위탁',' 괴이한 신문',' 드럼을 치는 만트라 카오',' 홍양동',' 고독 찾기',' 고독 찾기' 입니다
유명한 담파는, 등이 있다.
말이 소탈하고, 단정하고 우아하며, 고요하다.
말은 원래' 푸 연결' 반에서 무술을 배웠는데, 후에 옛 연수생으로 바뀌었다. 그는 선인의 여러 예술가를 본보기로 하여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지만, 구체적인 창법을 모사하는 수준에 머물지 않아, 매 글자, 동작, 각 풍격이 모두 자신의 뚜렷한 특색을 표현하여' 마파' 를 형성하였다.
성악 특징: 말의 목소리는 달콤하고 깨끗하며 둥글고 비강을 잘 활용한다. 만년의 그녀는 창력이 강하고 순후하게 성장했다. 공기 흡입구, 볼륨, 음색에 대한 제어력이 뛰어나 노래를 쉽게 부를 수 있다. 창조가 참신하고 섬세하며 부드럽고 화려하다. 전체 창조는 포만하고 통쾌하며, 짧은 노래나 산창곡도 똑같이 연마하여 광택을 내는데, 더욱 흥미진진할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절대로 경솔하게 종사해서는 안 된다.
대표극:' 나기 보기',' 정사',' 구천일',' 사자',' 메롱진' 등.
마파 대가: 연,,,, 지연 김생,, 등.
양은 순후하고 우아하며 매력이 넘친다.
노양파는 1950 년대에 성숙했는데, 그 주된 업적은 그 독특한 노래 스타일에 있다. 이는 양이 담에서 얻은 나머지 예술 창조의 결과이다.
노래 특징: 양의 창곡과 창법은 모두 순전히 매력으로 이겼다. 그의 목소리는 넓고 깊으며 음색이 충분히 밝지 않고 음역이 넓지 않아 기복에 적합하지 않다. 격정적인 창법, 스승, 그러나 그는 예파의 입음과 후탁음 창법을 피하고, 대신 자신의 목소리와 전동음, 목구멍, 가슴 등 낮은 부위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목소리
대표극:' 성세춘추',' 북을 치며 조조를 저주하다',' 왕좌단암',' 줄리안마을',' 정군산',' 양평관',' 고아를 구하라',' 사랑방모' 등.
양파 명가: 쳉,,, 리, 양청운,, 우퀴지,, 등.
석샤오파는 완곡하고 섬세하며 신선하고 우아하다.
해샤오파는 어릴 때 얼굴을 스승으로 모시고 담파의 노래 예술을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목소리 조건은 그다지 우월하지는 않지만 각종 노파의 장점을 흡수하고 종합하여 다른 공연의 정수를 흡수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노래 특징: 석효파는 글자가 날카롭고 흐리멍덩하지 않고, 창법이 참신하고 속되지 않고, 연주 스타일이 크고, 풍격이 강하며, 백가쟁명 속에서 독보적이다. Xi 학파의 스타일은 주로' 노래' 를 위주로, 그는 평생의 심혈을 기울여' 노래' 규칙을 쌓았다. 예를 들면' 어정조',' 정연연기',' 스티커',' 호금 노래' 등이다. 그의 노래는 엄격한 법도와 시스템 규칙을 가진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극:' 범진충거',' 울령표',' 백제성',' 실공컷',' 조감',' 이릉비',' 10 서',' 사랑방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