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병의 목과 어깨에는 각각 청화바초엽무늬와 전지꽃이 그려져 있고, 복부의 주제무늬는 운룡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병의 복부에 그려진 아홉 마리의 용은 모양이 각기 다르며, 용약과 구름 사이, 운룡의 상호 대비가 테마 장식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특히 같은 물체에 사용된 구룡무늬는 표현수법과 회화 기법에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어 강희 시대에는 매우 드물다.
병에는 9 마리의 용이 있는데, 각각 다음을 나타낸다.
1, 이마용, 용수는 이마형, 앞다리가 대칭으로 춤을 추며 입을 내려다보고, 용수는 단정하고, 선이 또렷하여 왕의 패기를 드러낸다. 이런 회화 형식은 화가가 세련된 기법으로 용의 위엄과 지고무상의 황권의 존엄성을 구현할 것을 요구한다.
2, 드래곤, 드래곤 몸 창력 하늘하늘, 텐운 운전 안개. 유창한 화가와 풍부한 전시 효과로 전통 컨셉 드래곤의 신비한 색채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3. 용을 돌아보고, 원래 구름에서 놀다가 신비한 메시지를 발견한 것 같다. 목을 끌어당기고, 앞다리를 탐험하고, 영리한 팔다리가 자연스럽게 뒹굴며, 매우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4. 물용, 흑룡이 바다를 깨고 기세가 웅장하다. 상운을 둘러보고, 겹겹이 맴돌고, 운치가 생동감 있고, 대칭을 렌더링합니다. 용월비, 기세가 신성불가침이다.
5. 응룡, 일명' 익룡' 과' 비룡' 입니다. 굴원의 전문은 응룡이 대우치수수에 기여한 공헌을 묘사한 적이 있다. 이서에는' 용오백년각코룡, 응룡은 천년이다' 라는 구름도 있다. 한대 역사학자 반고는' 한서' 에서 70 전 중 기록이 있다고 썼다. "용천은 황하로 오염되어야 하고, 물고기는 어색하고, 용덕을 볼 수 없고, 근풍운, 가뭄이 심하고, 창백해야 한다. 따라서 남편이 진흙 속을 날고 있다면, 응룡의 신도. "무늬는 장의의 익룡, 즉 응룡, 위풍당당하고 웅장하다. 응룡' 은 가장 장수하는 용이다.
응룡의 신화 전설은 오랫동안 전해져 왔으며, 그 도안과 무늬는 청동기, 칠기, 석조, 그림에 일찍 나타났다. 대조적으로, 응룡이 관요자기에 나타나는 것은 좀 늦다. 명나라 영선년 동안 응룡은 관요도자기 생산에 포함되었다. 영선기에 비해 청대 3 대 도자기 중 응룡무늬 장식이 세상에 널리 퍼지지 않았다.
청대 해수용문매병은 보기 드물고 건륭 시절 해수용문매병은 더욱 보기 드물기 때문에 강희시대 해수용문매병은 더욱 드물다! 현재 각 주요 박물관에서는 관련 기록이 발견되지 않았고, 인터넷에서도 강희 시절 구룡문매병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그야말로 절세의 고아다!
청건룡상운 영룡무늬 청화해수매병이 20 12 베이징 석영가을 경매에서 9775 만원으로 거래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세계 수집 계획에서 유명한 수집가인 건민은 "지금까지 세계 각지의 수집가와 박물관은 바닷물에서 두 번째 오룡무늬 매화 꽃병을 발견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매병은 높이 32cm, 직경 6cm, 복부 직경 22cm, 발 지름 13cm 입니다. 매병의 바닥에는' 청강희년' 청화육자 해서체 이중원 모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