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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수시는 문학과 시사 세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매우 높아서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스시의 창작 활동은 문학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서예, 그림 등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의학, 요리, 수리 등 기예 방면에도 기여했다. 수시는 송대 문화정신의 전형적 대표이다.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수시의 인생 태도는 후세 문인들이 추앙하는 패러다임이 되었다. 진퇴가 자유로웠고, 굴욕도 놀라지 않았다. 스시는 봉건 사회 학자들의 두 가지 태도를 같은 가치 척도에 통합했기 때문에, 그는 냉정을 유지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

물론, 이 패러다임은 흥겨운 문인에게 더 적합하다. 기절을 고수하고 풍요로운 삶의 경지로 이어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송 이후 역대 문인들이 원하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후세 문인들의 눈에는 수시가 재능이 넘치는 문학의 대가로, 사람들은 다투어 수시의 작품에서 영양을 섭취한다. 진나라와 남송이 대치하던 시대에 수시는 남북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수시의 시는 송대의 시가뿐만 아니라 명대 공안파 시인과 청초의 송대 시인에게도 영감을 주었다. 수시의 해방사풍의 정신은 남송신파 시인에게 직접 계승되어 완곡한 언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사파를 형성하여 그 영향이 청대 등에 파급되고 있다.

수시의 산문, 특히 그의 소품문은 명대 공안파 산문의 독특한 정신의 예술 원천이다. 청대까지, 청기와 정섭의 산문에서 여전히 수문의 영향을 볼 수 있었다.

바이두 백과-수시

20 19-07- 14 에서 편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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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에 대한 인식과 평가. 약 100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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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동파에 대한 당신의 이해와 평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00 자 정도.

중국 [북송] 문학가, 화가.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송대] 메이저우 (현재 쓰촨 성 미산시 동파구) 사람. 그의 아버지 소견과 동생 소철은 모두 고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Jiayou 학자, ren Fengxiang 서명 문장, 과실 제거 옹호. 종신은 변법에 반대하지만, 밀주 () 서주 () 에서 홍멸메뚜기 () 에 대항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고아를 구제하여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또' 중상조정' 으로 황주를 비하했다. 철종은 당시 한림학사로 항주 (), 응 (), 양 (), 정 () 을 알고 있었다. 혜종은 처음으로 사면을 받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북송]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시 대부분은 벼슬길이 험난한 느낌을 표현하고, 일부는 민생의 질고를 반영해 현실의 어둠을 드러낸다. 시풍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있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의 제재는 추억, 추모, 선물, 고별, 이치 등과 같이 광범위하며, 엄격한 리듬 제약을 돌파하여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다. 소동파에는 차 선산비가 젖게 하는 시 한 구절이 있는데, 향근가루는 잘 씻지 않았다. 소동파에는 차를 인간화시키는 시가 있다. 명월이 옥강에 던지고, 맑은 바람이 오림춘을 불다. 알다시피, 얼음과 눈은 새로운 얼굴이 아니라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작은 시를 연주할 때 웃지 마라, 그러나 너는 영원히 미녀처럼 아름답다. 이런 식으로, 호방사를 여는 선하 () 는 신 () 이 병을' 수신 ()' 이라고 부른다. 왕양의 산문의논문은 제멋대로 서술 구조가 정확하고 선명하다. 예를 들어' 석종산의 이야기',' 학정기' 등은 모두 회자된 작품이다.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에서 혁신하고, 호방 밖에서 묘리를 발휘한다" 고 강조했다. 승진에 투신하자 황정견과 진관은 모두 문을 나섰다. 그는 해서체로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진 () 당 () 5 대 저명한 학자로부터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모시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이후 이강, 한세충, 육유 등 역사적 유명인, 명대의 오폭, 청대의 장지동 등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리는 것은 글씨를 쓰는 것보다 더 간결하고 춤의 기세가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의 괴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도 마른 가지를 만들고 이유 없이 휘감는다. 석두, 그리고 이상 하 고 불합리 한, 그의 가슴에 우울증과 같은 하드입니다. "그의 그림이 매우 기상천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신을 중시하고, 그림 밖의 정을 제창하고, 그림은 기탁하고, 형식의 뇌동과 프로그램의 제한에 반대하고,' 시화의 통일성, 예술성, 신선성' 을 제창하고,' 문인화' 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제황수필' 몇 편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기석'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권' 도 그의 작품이다. 시에는' 동파 7 장' 이 있고, 시에는' 동파악부' 가 있다. 청대, 왕문호는 수문충의 공시에 대해 완전한 편찬과 주석을 달았다.

10 은 5, 176 브라우징을 좋아합니다

약 100 자는 수시와 그 작품을 평가하거나 이해하는 데 쓰인다.

동포는 구제할 수 없는 낙관주의자이다. (그가 말했다: 나는 옥황대왕과 함께 천국에 갈 수 있고, 거지와 함께 천국에 갈 수 있다. 나는 내 눈앞에서 세상의 모든 나쁜 사람을 볼 수 있다.), 타인을 동정하는 도덕가 (항주는 중국 최초의 공립병원을 건립하고, 무창은 아동구조회를 건립하고, 광주는 수돗물을 도입하는 등). ) 역시 백성들의 좋은 친구이다 (그는 교제가 광범위하고, 농민친구가 많으며, 각 민족의 평등을 주장하고, 해남을 위해 문화를 전파한다). 시가 바람을 쐬는 송대는 당나라의 풍채를 따라잡을 수 있어 줄곧 송대 1 인으로 등재되었다. 말은 호방하지만 완곡한 고수이기도 하다. 한 곡의 "바다 속 방초" 가 완곡하게 약속하다. 서예도 송사가의 제일인데, 왕희지, 안진경과 함께 세계 제 3 행서라고 한다. 화가로서 그도 문인화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물론 그는 미식가 (동파육, 동파팔꿈치 등) 이기도 하다. ), 엔지니어 (수제초춘, 삼담은열), 정치가 (사방팔방 현, 병부 상서, 예부 상서, 한림학사 성지지식, 학사 독서 등), 철학자 동포는 역사상 가장 박학한), 박사 (수호신 양방), 차사 (많은 차시를 남겨둠), 제묵 대가는 당연히 좋은 선생님이고 문단은 훌륭한 지도자이며,' 수문 육군자' 를 발견하고 보급하였다. 동포는 고대 사대부의 전범으로 후세 문인 정치를 위해 전범을 세웠다.

7 1 3040 회 방문 2017-11-25 를 좋아합니다.

문적벽' 을 읽고 배운 지식을 결합해 소동파요 100 자에 대한 이해와 평가에 대해 이야기하다.

소동파보다 더 인간적인 문인은 없다. 그는 시사가부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생활에도 살고 있다. 그가 봄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도 하층 바리인 중에서 지음을 찾을 수 있다. 이런 동파라는 것은 고문에도 있고 민간에도 전설이 있다. 왜요 소동파는 너무 똑똑하다. 그는 인생의 철인, 인생의 지혜로운 사람이지만, 그의 고운 재능은 수년 동안 음탕한 문화를 담근 우리 민족의 기대일 뿐이다. 중국인이 문인을 논평할 때 즐겨 쓰는 단어는 인재이다. 인재' 라는 단어는 중국인의 동경, 중국인의 낭만, 중국인의 경모를 기탁했다. 중국인 설리 동포, 그의 재능, 품성, 성취는 모두 우리를 좋아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우리는 이 사람에게 모든 희망을 걸 것이다. 이것이 바로 동파육, 동파어, 동파전이 있는 이유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소누이' 를 발명했는데, 이 재녀의 동방의 밤은 진소유회를 난처하게 하고, 이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사실,' 소동생' 은 역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소동생' 의 재능이 단지 소동포의 재능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중국 고대 문인 중에서 소동파는 후세에서 절대적으로 1 위를 차지했다. 도연명은 너무 청명하여, 그의 심정은 일반인이 체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백은 너무 우아하여, 사람을 높이 오를 수 없다고 느끼게 한다. 두보는 너무 무거워서 감히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지 못하고, 자신의 인생길도 운에 물들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구양수는 너무 비싸요. 소순경, 매, 왕안석, 소동파까지 모두 그의 이후의 학생이다. 몇 사람이 감히 그 중 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수리코 동파입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보이고, 만지고, 만질 수 있다. 그의 재능은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는다. 우리가 좋아할 때 당연하게 여기고 달갑게 여기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유가는 그의' 수설' 을 실천하고, 도가는 그의' 연금술' 을 과장하고, 불가는 그가 불인과의 우정을 칭송한다. 시를 좋아한다면, "서호서호보다 담백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고 읊을 수 있다. 가사를 좋아하면 "사람이 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었으면 좋겠다" 고 노래한다. 분방파는 그가' 대명사식' 이라고 말했고, 풍채가 멋스럽다. 소동파는 너무 똑똑하다. 청대 시인 성홍은 "명월은 언제 있나요?" 라고 논평했다. " :' 선필이다' 는 말은 그의 말을 가리키지만, 나는 그를 가리키는 것 같다. 만약 그가 단지 천사였다면, 정말 그를 멀리하게 했을지 모르지만, 그는 천사였으나, 사람과 스시, 소동파로 변했다. (2) 소동파의 기질을 반영할 수 있는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다. 소동파는 진사 시험에 참가했다. 그는 답안지에서 "충충을 감상할 때, 오히려 관대함을 잃고, 죄를 처벌할 때, 슬픔에 측은한 마음이 있어, 다른 사람이 도살하지 않도록 한다" 고 논술했다. 그는 "야오가 태어날 때 수재였다. 사람을 죽일 것이다" 고 썼다. 가오 타오 일, 셋 을 죽일. "세 가지가 있다" 고 말했다. "이런 역사적 사실은 현인의 고용 방법을 증명할 수 있지만, 판관메이는 이 시점의 신문을 보고 공개적으로 야오와 의문을 제기하지 못했다. 그래서 소동파도 진사 2 등을 수여받았다. 시험이 끝난 후, 메이는 어느 날 소동포에게 물었다. "야오와 관련된 이 말은 어떻게 말합니까? 나는 잠시 어디서 읽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 소동파는 "내가 지어낸 거야." 라고 말했다. 메이유 지방은 깜짝 놀랐다. "네가 지어낸 거야!" 동파답: "제요의 성덕도 예상 중이다." 소동파는 감히 발명을 하였는데, 그의 재능 때문에 성현이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는 성현을 발명할 것이다. 메이 는 스와 동포 재능 때문에, 스와 동포 의 조작 을 참아, 메이는 이 사람 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게 했다. 그래서 구양수가 말했다. "나는 이 사람에게 양보해서 그를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아들에게 말했다: "30 년 후, 아무도 나를 다시는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그때는 수시였다. " 인종 황제가 소동파 형제를 보고 기뻐하며 좌우에게 말했다. "아들에게 재상 두 명을 찾아줬어요." 소동파는 결코 줄곧 재수 없는 사람이 아니다. 가우 2 년 (1057),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고 천하를 널리 알린다. 그뿐 아니라, 가우는 6 년 동안 자백을 하려고 하는데, 그는 매우 기탄없이 직설적으로 권고받아 3 등에 들어갔다. 북송 전체 4 명만이 3 위에 올랐다. 그해, 그는 겨우 스물다섯 살이었는데, 봄바람은 자랑스럽고 풍경은 일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명성에 따라 그는 송인종, 신종, 종신 3 대 군주의' 환난의 교분' 을 받았다. 수시가 당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진퇴양난을 겪었을 때, 고태후는 그를 비하한 곳에서 소환하여 "끌어들이다", "토고" 라는 말투로 그가 비하된 곳에서 회복된 것은 정말 "황제의 뜻" 이라고 말했다. 그 (종신) 는 먹고 마시고, 글자를 읽지 않으면, 그의 아내는' 이 소식 글자도' 라고 말할 것이다. ♫ 매번 종신이 말했다. "마법사, 마법사!" 그러나 소동파에도 모든 진정한 문인들의 예민함과 고집이 있다. 그는 평생 세 번이나 억울함을 당했고, 17 번은 강직되어' 소인' 으로 모함될 수 없다. 그는 유가 사상으로 개혁을 제창하고, "입세", "부칙은 세상을 구제하고, 빈궁은 독선한다" 고 주장했다. 왕안석이 법을 바꾸자 그와 왕안석은 북한 문제를 논쟁했다. 왕안석은 \ "인종실록 \" 에서 변법을 주장하고, 그가 쓴 \ "종신실록 \" 도 마찬가지로 진동하고, 변법에 반대한다. 황주 () 를 비하하고, 동포 농사를 지을 때, 또한 제독에게 유아 살해 나쁜 습관을 없애고 구조회를 설립하는 편지를 썼다. 산둥 지후 () 에서 그는 단지 3 일 동안 지방관으로 일했다. 바로 이 3 일 동안 그는 탐관을 엄벌하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청하며 관염을 취소하는 역할을 했다. 그는 자신의 관점을 숨기지 않을 것이다. 그의 입장에서 그는 자신의 감정을 정치적, 생활적, 사교적으로 말할 것이다. 만약 그가 다른 사람이 쓴 시를 풍자한다면, "파리를 먹고 토하는 것 같다" 는 것은 농담이다. 봉상에서는 진현 () 을 위해' 링 욱태 () 의 이야기' 를 쓰며 "그러나 몇 세대 후, 그 사람처럼, 기와를 깨고, 가시덤불 언덕으로 변해가고 싶다" 고 말했다. 그가 왕안석을 위해 쓴' 작사' 도 이미 일부 사람들이 보았다. "비록 이것은 아첨하는 말이지만, 그 말에는 미언이 있으니, 관람자는 자만해야 한다. (3) 인생은 꿈과 같고 인생은 꿈과 같다. 이것은 소동포의 인생철학에 대한 정의이자 소동파 인생철학의 핵심이다 성자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한다. "장자 이후' 인생은 꿈같다' 는 중국 문인의 전방위적으로 해석되었다. 위진 학자들은 인생이 조로와 같다고 한탄하고, 당대의 이백은 천목을 꿈꾸고, 백거이는 사랑의 관점에서 인생이 꿈과 같다고 말하며, 이공우는 관해 침몰 후 코난의 꿈을 꾸었다. 소동파는요? 소동파는 순전히 생명의 의미, 생명의 형태, 생명의 존재에 대한 깨달음에서 생명의 신비를 탐구한다. 꿈은 항상 도피, 무력감, 허황된 것을 연상시키는 반면, 소동포의' 인생은 꿈과 같다' 는 활달한 태도, 급진적인 정서, 긍정적인 실험이다. 스와 동포가 대학생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는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소동파는 불교도 도교도 아니다. 그가 한 일은 포용적이다. 유가는 입세를 중시하고, 불교는 출세를 숭상하며, 도교는 은둔을 추구한다. 소동포의 사랑도, 은거 사랑, 독선의 사상이 비바람을 겪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불도철학과 문인 사상의 융합은 송대 문인의 기본 경향으로 문인의 자각, 자각, 자존감을 경험했다. 송대의 불도에 대한 동경은 불도와 문예를 결합하여 생활 방식을 불도에 더 가깝게 한다. 가장 성공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은 유아하고 소탈한 소동파가 아니라 엄밀하고 완고한 왕안석이다. 왕안석이 불도를 추앙하고 그들의 절조, 기절, 생활방식을 존중한다면, 소동파는 그들의 초탈, 안일, 생명형태를 높이 평가한다. 이 세 마디 말은 좀 일반적이지만, 소동포의 세 집에 대한 태도도 드러낼 수 있다. 순경과 역경의 변화 속에서 입세와 출세의 상호 작용에서 열정과 허황된 전환에서 유교, 석방, 도의 충돌과 격동에서 소동파는 융통, 융통, 통일 관통을 받아 정취, 생기발랄함, 초탈자족의 삶의 경지인 소동포의 "인생은 꿈과 같다" 고 말했다. 그의 초기 시' 와 자회구' 는' 인생은 어디 있는가?' 라는 흔적이 있었다. "마치 진흙 속을 날아다니는 것 같다. 손가락과 발톱이 우연히 진흙 위에 남아 있어 날기가 너무 복잡하다!" 눈진흙 붉은 발톱' 의 비유는 그가 벼슬길에 처음 들어갔을 때의 삶의 혼란을 보여준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가 인생을 긴 여행으로 여겼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러나 그가 처음에 황주를 비하했을 때의' 정봉' 이라는 책은' 인생은 꿈과 같다' 는 초보적인 성숙으로 여겨질 수 있다.' 숲 속의 나뭇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천천히 걷지 않는가?' "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쌀쌀한 봄바람이 나를 깨웠고, 약간 추웠고, 비스듬히 산들을 비췄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비바람도 막히지 않는다." 이것은 꿈의 삶이 아닙니다. 바로' 인생은 꿈과 같다' 는 느낌으로 그는 황주의 괴로움 속에서 스스로 즐겼다.' 비는 동파월명을 씻고, 도시 사람들은 야인처럼 걷는다' 고 말했다. 의심 할 여지없이 슬로프 도로, 사랑 스틱 반지 (갑작스러운) ("동포"); 둘째, 휘주 비하, 내가 말한 것은 휘주 리치이다. "루브산 봄이 올 때, 육귤매가 늦어진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자라서 영남인 ("휘주 일절") 이 되는 것이 낫다. 식량과 의복이 거의 해결되지 않을 때에도, 우리는 여전히 "이씨 집 서너 명의 아이들이 항상 한 귀퉁이에 있고, 매일 파엽영객옹" ("자운위 회전 작사 이씨 집 세 시") 이라는 순박한 마을 풍속에서 "천애불만리, 시계에 바람이 있다" 고 느낄 수 있다. 불도 덕분에 소동파에도' 마지막은 꿈' ('남향자 제 서리의 물적 수확'),' 꿈에서 깨어나다' ('강성자 꿈') 와' 바깥은 꿈처럼, 술에 취하면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다 삶을 사랑하기 때문에' 암향사업이 먼저 매혼에게 돌아간다' ('6 년 정월 20 일 동문으로 돌아가도 여전히 전운으로 돌아간다') 를 견지할 수 있다. 생활이 어려울 때만 그는 한가롭게 지낼 수 있다. " 남당은 독특한 서남향으로 천돛이 얕은 개울로 떨어지는 것을 보고 누워 있다. 재난으로 가는 길은 결코 평탄하지 않다. 인생의 지혜에 대한 그의 깨달음, 고난과 고난은 인생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을 없애지 못했다. 반대로, 여러 가지 일을 겪었고, 그는 약간의 즐거움을 수집하고 소중히 여기며 순진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 소동파는 유교 3 대 철율, 즉' 슬림함, 제가, 평천하' 를 굳게 믿는다. 세상의 변천은 그로 하여금 불도에서 생명의 증거를 찾도록 강요했지만, 그는 부처를 믿었는가? 채널? 믿지만, 그는 단지 다른 사상에서 기탁과 초탈을 찾고 있을 뿐이다. 그는 결코 불교도나 도사가 아니다. 만약 그와 부처님 잭슨이 "첫 봄은 항상 햇빛 아래 있고, 좋은 사람의 축제에는 더 많은 물고기가 있다" 는 이야기는 전설에 속한다. 그는 기녀를 데리고 절에 들어가 기녀에게 목어를 주라는 것은 그야말로 허튼소리였다. 그와 불인은 "좋은 술에서 멀리 떨어져 도겸을 마시고, 불인은 돼지를 태우고 그의 아들을 기다리고 있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바쁜지 모르겠다. "이 이야기는 근거가 있다. 그러나 만년에 그는' 연금술' 에 대한 불신을 여러 차례 드러내며 자신이 도사가 될 수 없다고 논평했다. 소동파는 이백의 입도를 하찮게 여기고, 3 일 3 박 정신을 우회한다. 이청조는 소동포의 문장 "동파는 매사에 열심히 노력하는 것은 아니다" 고 평가했다. 고문, 책, 그림은 모두 유명하고 글자도 유명하다. " 그의 문장 말인가요? 설마 그의 사람이 아니냐? 소동파는 총명할 뿐만 아니라, 너는 그에게 무슨 말을 할 수 있니? 사실' 그다지 노력하지 않는다' 는 것은 소동포의 기질이자 그가 모두의 필연이다. 만약 소동포가 사사건건 시시콜콜 따지면, 늘 심사숙고한다면, 그것은 여전히 쉽고 소탈한 소동포인가? 소동파의 서화는 매우 유명하다. 황정견은 "초창기에 그는 맏이처럼 정확하지 않았다" 며 "황주에 도착했을 때, 그는 매우 대단했다" 고 말했다. 황주 한식시첩' 은 왕희지' 란정서',' 안진경 제조카' 에 이어' 천하 제 3 행서' 로 후세 사람들에게 불린다. 하지만 그 자신이 뭐라고 말했을까요?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열심히 책을 쓸 수 없고, 구할 수 없다. 소동포의' 강성자 밀주의 사냥' 과' 물조각가' 적벽회고' 는 사풍의 호방함을 창조했지만, 나중에는 더 이상 쓰지 않았다. 이는 물론 그의 신세와 관련이 있지만, 좀 얽혀 있지 않은가? 소동파와 술의 관계는 그의 기질을 가장 잘 반영한다. 동포는 술을 좋아하고, 시 속의 술은 이백 못지않게 맛이 나지만, 주량은 확실히 이백보다 못하다. "동고자" 후기에서 그는 "하루 종일 술을 마실 수 있지만 다섯 번밖에 없다" 고 말했다. "세상에서 다 마실 수 없다면 다음 사람에게 마시세요. 그러나 마시는 것은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한 손님이 잔을 들어 술을 마시는 것을 보면, 가슴이 파란만장하고 점잖으며, 그런 편안한 맛은 한 손님이 감당할 수 없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날에는 손님이 없을 것이고, 손님도 술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세상에 맛있는 것은 없다. " 소동파는 술을 좋아하고, 술을 마시면 중독되지 않는 얕은 술꾼이 아닌가? 그리고 그는 "나는 손님이 없는 날이 없다" 고 말했다. 동포 8 편의 시에서 그는 "나는 가난하다. 세 아들은 혼자 산다" 고 말했다. 그는 옛 관직의 동료들과 헤어졌다. 어느 날 손님이 없는 셋째 아들은 술집을 여는 반병, 약국을 연 이국, 대나무를 파는 고경로였다. 소동파는 반드시 술을 빌려 근심을 풀거나 자신이 술에 취했다고 느낄 필요는 없다. 손님들이 멈추지 않고 술을 마시는 것은 그의 예절 취미이며, 그의 여가에 있어서는 더욱 기묘하다. 소동파는 나중에 하이난에 가서 자기가 사용할 수 있도록 술을 빚어서' 진짜 술' 이라고 명명했다. 술은 일진이다. 소동파도 천하의' 진실' 이 아닌가? 소동파는 그 오묘함을 알게 되자, "진짜 술 한 잔" 시에서 "세상은 정말 늙었다" 고 말했다. 송대에는 매춘부가 술을 동반하는 풍습이 있다. 술자리가 있을 때마다 매춘부를 대접하고, 소동파도 가수를 자주 초대해서 밥을 먹는다. 십중팔구 소동파는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평생 가수를 위해 180 여 편의 시를 썼지만, 소동파는 좋아서 음행을 하지 않았다. 우리는 소동포의 시에서 음탕한 단어를 거의 읽지 않는데, 이것은 그의 친구 황동포와 관련이 있는데, 황동파는 줄곧 험한 단어로 유명하다. 그러나 원풍 6 년 (1083) 에 그는' 정봉, 남해가 왕정국으로 돌아가 모친과 함께 섬긴다' 는 글을 썼다. 최선을 다해 노래를 부르고, 이를 벌리고, 바람이 불고, 눈이 날고, 바다가 차가워진다. ▲/만리에서 돌아오는 옷을 적게 입을수록 더 많이 웃을수록 더 향기롭게 웃는다. 영남에게 좋지 않겠냐고 물었더니 안심이 바로 나의 고향이라고 말했다. "영남은 매우 외진 곳이라 살기가 어렵지만, 근심 걱정 없는 심정으로, 당신은 그것을 당신의 고향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거이는 "태생무향, 마음의 평화" ("처음 떠날 때 도시를 떠나라"), "천애각, 마음의 평화" ("복숭아꽃 심기") 라고 말한다. 소동파는' 안심하고 집으로 삼는다' 는 의미를 잘 알고 있어 조급해하지 않고, 미지근하지도 않고, 언제든지 기분이 좋지 않다. 소동파가' 일이 그리 힘들지 않다' 는 것은 그가 진지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고,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마음이 편안하다' 는 것이다. (5) 황주는 의심 할 여지없이 소동파 인생에서 중요한 정거장이다. 인생의 첫 번째 고난 이후 막 죽음의 가장자리에서 걸어왔기 때문만이 아니라, 여기에 인생의 중요한 작품을 썼기 때문에, 동파거사의 별명을 얻었기 때문에, 이 별명은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동파' 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백거이가 자주 사용했는데, 백거이도 동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백거이는 중주 (오늘 쓰촨) 로 강등되었다. 그는 성동파에서 화초와 나무를 심고 동파라고 이름을 지었다. 이것이 백거이가 동파에 관한 시를 많이 쓴 이유이다. "동파심화", "별동파화", "부동포", "동파" 등의 단어는 백거이 반복해서 읊었다. 소동파가 황주에 와서 관급이 중단되어 집안 생활이 어렵다. 다행히 황주 판사 마정청의 도움으로 그는 성동에서 50 무 () 의' 구영' (버려진 병영) 을 얻었다. 소동파는 이 50 무 () 의 토지에서 어려운 4 년 인생을 보냈지만, 바로 이 50 무 () 의 토지에서 한 이름이 천고의 공명을 이루었다. 많은 사람들이' 동파' 의 유래를 고찰할 때' 동파' 라는 단어가 백거이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다. 백거이의' 동파' 는 정말 한가한 정취이고, 수시의' 동포' 는 생활의 필요성이다. 경제 기초가 다르고 심경이 다르기 때문에 소동파와 도연명은 더 비슷하다. 다만 한 가지를 잊었을 뿐인데, 바로 소동포의 백거이에 대한 사랑이다. 송대 시인 주필다가 말했다. "이번에 수문충은 허락하지 않고 롯데만 사랑하고 시를 행한다. 커버 문장 는 주로 단어 이지만, 충후하고 호쾌한, 호탕한 전체 단어, 그리고 애정, 전 능한, 거의 비슷합니다. 소동포와 백거이가' 대략 비슷하다' 는 또 다른 주제지만, 소동포의 시에서 백롯데의 말을 인용한 것은 근거가 있다.' 동포' 가 롯데의 영향을 받는 것은 사실이어야 한다. 소동파와 도연명은 비교적 비슷하다. 그들의 생활 조건과 경제 기반이 비슷한 것 같다. 사실 소동포의 심경은 도연명이 황주에 있는 심경과 더 비슷하지만 인생은 아니다. 물론 모두 직접 재배한 것은 사실이지만, 도연명 자신이 은퇴를 요구하고,' 오두미터' 를 먹고 싶어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반면, 소동파는 조정에서 먹고 싶으면 어쩔 수 없이 다시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의 현재 심정은 백거이, 도연명과 다르다. 그러나 백거이의 한가함은 그가 감히 상상할 수 없었고, 도연명의 소탈함이 그가 동경했다. 도연명은 산수에 맡기고, 소동파는 도연명에 걸린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강성자" 라는 단어입니다. "꿈에서 깨어나다. 연명밖에 없다. 이것은 전생이다. 천하를 두루 돌아다녔지만 여전히 밭을 갈았다. 어젯밤 동파봄비가 가득 찼고, 까치가 기뻐하고, 날이 개었다. //어두운 봄이 당설서안에서 울린다. 북산이 기울다. 쇼희항이 남방의 파빌리온 누각을 바라보며 낙후된 쇼가 성을 으쓱거리고 있다. 그들은 모두 사천에 있다. 나는 늙었기 때문에 남은 나이를 보냈다. "이 단어 앞에는 질서 정연하게 말했다." 사천시로, 사람들이 지금껏 그 곳을 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yuanfeng 방어 전쟁 봄, 동쪽 경사면에 헌신하고, 눈 집을 짓고 산다. 남쪽에는 사망정 뒤의 산이 있고, 서쪽에는 북산 미천이 있어, 사람을 탄식하게 하고, 이 역시 천행이다. " 그리고 그는 도연명의' 귀가' 를' 초소' 로 함축적으로 바꿨다. \ "동쪽 경사면 과 어린이 노래, 레이 노래, 축제 평화 의 뿔 버클? 클릭합니다 이 문장에서 가장 중요한 말은 마지막 네 글자이다. "행복하세요?" " 한편으로, 정신적으로, 소동파는 도연명이 번화하고 세속적인 느낌을 던지고, 파란이 점점 커지고, 뜻밖의 생이별을 하고 있다. 반면에 황주에서 그는 확실히 도연명 같은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억울한 옥살이 있은 후, 소동파는 밭과 시골에서' 소요가 없다' 는 것은 그의 영혼에 대한 휴식이다. 그래서 우리는 수시에서 종종 도연명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황주 시절 소동파는 도연명의 시와 거의 잘 어울려' 도연명만이 선구자' 라고 말하는 것으로 집계돼 도연명에 대한 소동파의 열망을 알 수 있다. 이런 동경은 사실 소동포의 불행한 정신무기이다. 그는 도연명에게서 또 다른 생활방식과 또 다른 즐거움을 보았다. 바로 이런 동경이 나를 극도의 비관과 실망에 빠뜨리지 않게 했다. 도연명이 은퇴한 후,' 오락시와 좋은 술, 자연을 찬탄하고, 천륜의 즐거움을 즐기고, 농취를 경험하고, 고통을 만지고, 우환을 잊지 않는다' 는 문인의 재미가 수시의 역경에 처한 이 문화 거인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러나 소동파는 도연명과 다르다. 도연명은 난세에 살면서 통치자가 자주 왕위를 찬탈하고, 본성이 흉악하고, 문벌이 삼엄하며, 정치가 매우 어둡다. 어두운 현실은 응우엔, 지강과 같은' 죽림 칠현' 을 강요했다. 도연명은 세속을 멀리하려 하지 않고, 그의 사회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소동파는 위대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그것은 중국 역사 언론의 가장 자유로운 시대이다. 왕안석 변법이든 사마광폐법이든 단 하나의 목적, 즉 부국강병이 있다. 소동파는 그들의 정견과 양립 할 수 없었지만, 결국 그는 여전히 격동적인 마음, 능란한 뜻, 불타는 감정,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희망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은퇴하지 않기 때문에 늘 외딴 산수로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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