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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문 영감의 산문 한 편을 구하다.

순자의 설득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 중간에서 곧고, 굴레 (R-U) 는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중간에 있다. 폭풍 (y u) 이 있지만,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일어서야 한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너구리의 아들 유월의는 태어날 때부터 같은 소리를 내고, 길고 천박하며, 자연을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생명 (X-NG) 은 다르지 않고, 선은 허망한 일이다.

남방에는 한 마리의 새가 있는데, 이름은 맹비둘기, 깃털을 둥지로 하고, 머리를 짜고, 갈대를 계로 하고, 바람이 터지고, 알이 망한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목재가 있다. 그것의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심연에 이르자 나무 막대기는 자라지 못했지만 자연히 곧게 서 있었다. 퐁퐁퐁 리, 똑바로 견딜 수 없다; 백사열반은 그것과 검다. 란회근은 제록이다. 점점 추락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썩은 고기 성인, 나방으로 위축된 물고기 (d 욕망).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도 같고, 불도 마르고, 땅도 같으면 물이 젖는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자연의 한 부분이고, 활과 화살은 매우 중요합니다. 린, 그리고 도끼 무게; 나무는 그늘을 드리우지만 새는 쉰다. 아실 산, 하지만 Polygonum multiflorum 우. 그러므로 말에는 고민이 있고, 행에는 굴욕이 있고,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길을 굽히는 사람은 오지 않을 것이고, 이왕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는 외모가 서툴고 마음이 맺힌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예전에는 내가 북을 쳤는데, 물고기는 흘러나와 들었다. 박아구금, 유모가 원원을 기르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아무도 못 들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이 책, 정치업무의 규율; 시인, 중간 목소리의 정지; 의식, 법률의 요점, 계급의 규율.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네가 움직이면 법률이 될 수 있다. 소인의 지식도 들리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 귀 사이, 4 인치, 발 7 피트 아름다움!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허, 아니; 신사는 반지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봄가을은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도 배우고 시와 책도 배웁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래 왕, 인의는 그 경위와 위사에 예의를 갖추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어 강을 참고하고, 기장을 비추고, 원추형 밥솥에 따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묻는다면, 고소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말했는지 묻지 마세요.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고 다시 주워야 한다. 방법이 아니라면 피하십시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이 유창하면 언행이 일치하고 명분이 순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색깔을 따라가면 언행을 따를 수 있다. 그래서, 말로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랑 스럽습니다; 말할 것도 없고, 설명이 숨겨져 있습니다. 색깔면에서 보면 근심이라고 한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질투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산적 무료 산적, 황제 는 그것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을 보고 싶지 않게 하고, 입은 말하고 싶지 않고, 마음은 걱정하고 싶지 않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넘어질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젠장, 그럼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대답해. 만약 남편이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면, 그는 바로 성인이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수시의 후론

고대에 소위 영웅이란 필연코 비범한 축제가 있었다. 사람은 닌자가 될 수 없다. 사람은 굴욕을 보고 칼을 뽑아 나서서 싸운다. 이것은 충분히 용감하지 않다.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쳐도 놀라지 않고, 이유 없는 보충도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은 위대한 인질이고, 그것의 야망은 멀리 떨어져 있다.

이상하게도 주인의 방에 있는 노인 책상 위에 책 한 권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진나라의 천하가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은군자가 나와서 시험해 보세요. 보기, 그 의미를 보는 사람, 모든 성현, 반지; 세상은 관찰하지 않고 귀신이 간 줄 알았다. 그리고 그 의미는 책에 없습니다.

한사 () 는 진나라 () 가 흥성하고, 칼톱은 천하인을 대한다. 평화롭게 지내면 무고한 인멸하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 불안도 있고 교육도 있지만 반복할 것도 없다. 남편이 너무 급히 법을 집행하니, 정면으로 해서는 안 되고, 끝까지 취할 수 있다. 난소는 차마 화를 낼 수 없다. 남자의 힘으로 일격이다. 이때 난소는 죽지 않고 뚜껑은 위험할 수 있다.

딸의 아들은 도둑으로 죽지 않을 거야, 어느 거야? 그의 몸은 귀엽지만 도둑은 죽기에 충분하지 않다. 자방은 천하의 재능으로, 이윤 () 태공 () 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시진 (), 니정 () 의 계책으로 얼렁뚱땅 () 으로, 어물쩍 죽지 않기 위해, 이것도 노인이 깊이 품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오만하고 수줍어하며 깊이 접혀 있다. 그는 참을 수 있고, 그리고 그는 큰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가르치는 아들" 이라고 말했다.

청 컷, 그리고 청 보 는 적을 맞이 양 을 인용; 주앙 왕은 말했다: "왕이 하인이 될 수 있다면, 그 백성을 믿을 수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포기해라. 군웅 hueiji 에 갇혀 있지만, 첩 우, 지칠 줄 모르는 3 년. 남편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야망은 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는 것이 모든 남자의 장점이다. 노인은 난소가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도량이 부족할까 봐, 그의 청춘기를 깊이 깨뜨리고, 그로 하여금 작은 노여움을 참고 큰 계획을 세우게 했다. 이게 뭐야? 네가 목숨이 있다는 것은 놀랄 수 없지만, 너는 풀과 밭 사이에서 만나야 하고, 너는 종첩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너는 그 기름 있는 사람들을 탓하지 마라. 이것은 많은 진 황제의 입장을 놀라게 할 수 없고, 길상도 화를 낼 수 없다.

고조가 이긴 것을 관복하고 길상이 진 것은 참을 수 없는 것과 참을 수 없는 사이에 있다. 길상은 참을 수 없지만, 그는 승리의 전투로 그 공격수를 가볍게 했다. 고조는 그것을 참으며, 그 전봉을 들어 그 폐단을 다스리는데, 이 자방은 그것을 가르친다. 회음이 깨졌는데, 왕이라 불려야지, 고조가 화가 나서, 글자의 행간 색깔을 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관점에서 볼 때, 난소가 아닌 강력하고 참을 수 없는 정신이 또 있을까?

태사공은 자방이 크고 아름답다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 용모는 여자처럼 생겼기 때문에 지라고 부르지 않는다. 오! 이것이 바로 그것이 난소인 이유이다!

작품 번역

고대에 영웅이라고 불린 사람은 반드시 다른 사람을 이기는 절조가 있어야 했고, 한 가지 척도는 일반인의 천성이 참을 수 없는 것이었다. 용감하고 용감하고 무모한 사람이 모욕을 당하면 반드시 칼을 뽑아 나서서 싸우는 것은 용사라고 부를 수 없다. 세상의 진정한 영웅들은 돌발 상황에 부딪히면 당황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이유 없이 모욕을 당해도 화를 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큰 야망을 가지고 있고 야심이 크기 때문이다. 장량 이 다리 위의 노인에게' 손자병법' 을 수여받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그런데 장량 시험을 하러 나온 사람이 진나라의 은둔자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노인이 이전에 마음을 살짝 밝히는 방식을 보면 성현이 비교해서 논하는 의의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노인을 신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우습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또한 다리 위의 노인의 진정한 의도는 장량 한 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장량에게 인내심을 주어 위대한 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다. 한국이 멸망했을 때 진나라는 매우 강했다. 진나라 왕은 칼로 톱과 기름솥을 톱질하여 천하의 뜻이 있는 선비들을 상대하였다. 집에 사는 수많은 사람들이 영문도 모른 채 체포되어 살해되었다. 맹본과 우하 같은 용사가 있어서 더 이상 솜씨를 시전 할 기회가 없다. 법 집행이 엄격한 어떤 국왕도 칼날을 만지기 어렵고, 그의 마지막 권력도 통제할 수 있다. 장량 (WHO) 는 진왕에 대한 그의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그의 개인적인 실력으로 그는 저격에서 좋은 시기를 얻었다. 당시 그는 체포되거나 살해되지 않았다. 이 틈은 머리카락 한 가닥도 수용할 수 없다. 너무 위험해요! 부유한 가정의 아이는 도둑의 손에 죽지 않을 것이다. 왜요 그들의 생명은 소중하기 때문에 도둑의 손에 죽을 가치가 없다. 장량우는 세계 어느 누구보다도 재능이 있다. 그는 Yiyin 과 Jiang Shangshang 만큼 멀리 생각하지 않았지만 Jingjin 과 Nie Zheng 이 그를 암살하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에 그는 요행으로 죽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틀림없이 다리 위의 노인이 그를 깊이 안타까워하는 곳이다. 그래서 노인은 일부러 오만한 태도와 무례한 말로 그를 모욕했다. 만약 그가 참을 수 있다면, 그는 이것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결국 노인은 "이 젊은이는 교육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정 () 과 교전하고, 겉옷을 벗고, 벌거벗은 채 양 한 마리를 끌고 영접하고 있다. 왕장은 "군주는 다른 사람을 겸손하게 양보하고, 자신을 억울하게 할 수 있으며, 반드시 자신의 국민의 신임과 효력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에 대한 공격을 포기하다. 월왕 군웅이 회지 () 에서 곤경에 빠졌다. 그는 오국에 가서 노예가 되어 몇 년 동안 태만한 적이 없다. 하물며 일반인은 남을 보복하려는 욕망이 있지만 하인의 실력은 할 수 없다. 노인은 장량 지능이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자신의 측정이 부족하다고 걱정했다. 그래서 그는 소년의 강건하고 분발하는 성질을 깊이 꺾어 그가 작은 억울함을 견디고 큰 계략을 이룰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왜 그렇게 말하죠? 노인과 장량 사이의 우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평생 동안 시골에서 갑자기 만났지만, 그들은 장량 노예의 비천한 일을 하게 했다. 장량 자연스럽 게 이상한 생각 하지 않습니다. 진시황은 당연히 그를 놀라게 할 수 없고, 항우도 그를 화나게 할 수 없다. 한고조가 성공하고 항우가 실패한 이유를 봐라, 하나는 참을 수 있고, 하나는 할 수 없다. 항우는 견딜 수 없어 백전백승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칼날을 사용한다 (소중히 여기고 실력을 보존할 줄 모른다). 한고조는 참을 수 있고, 완전한 칼날을 유지할 수 있다. (자신의 정예력을 잘 유지하고, 상대방의 쇠퇴를 기다리고 있다.) 이것은 장량교이다. Huaiyin 황제 hanxin 는 왕이 자립 할 때 제나라 를 공격, 황제 는 분노, 말투 와 얼굴 이 노출되었다. 이때부터 그가 또 강렬하고 참을 수 없는 인내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그가 장량 아니에요, 누가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일찍이 장량 외모가 우람하고 강해야한다고 짐작했지만, 그는 여자처럼 보였고, 이는 그의 야망과 척도에 맞지 않았다. 아! 이것이 바로 장량 이 장량 이 된 이유 (의미: 장량 관용 때문 에 그 는 여자 처럼 생겼지만, 큰 일 이 될 수 있 고, 우람한 사람 을 훨씬 능가 했 다!

또 다른 왕 보 \ "왕 tengting 순서 \"-노익장, 오히려 백수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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