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추적 1, 성씨, 버이 이후. 여섯 번째 손자가 평씨 능으로 봉쇄될 때까지 평읍 (이 산시 문희현 동) 에서 그 후예가 평씨라는 백이의 후예가 있다. 주희의 재위 시 이름 (산시 임유 남서쪽) 으로' 이' 라는 글자와' 이' 라는 글자를 빼면 평읍을 떠나는 것을 배씨라고 한다. 2. 그것은 주나라의 진나라에서 기원했다. 진 () 의 앞몸은 주 () 가 진 () 에 봉하여 사칭 () 하였다. 진비자의 일부 후예는 후작과 배향 (현재 산시 문희현 배성) 의 수장으로 봉직되었다. 이 귀족은 배군이라고 합니다. 그의 후손은 이 도시에 배라는 성을 지었다. 3. 춘추시대의 진나라에서 기원했다. 진평공은 귀인을 페현 (현재 산시 기현) 으로 봉하여 우두머리로 삼았는데, 이 귀인은 배군이라고 한다. 그의 자손은' 배' 를 씨로 하여 배라고 부른다. 둘째, 현 망당의 당호는' 녹야당' 이다. 당나라 때 주부 현 배도에는 녹야당이라는 별장이 있었다. "총독부": 당헌종에서 와이재의 사자는 조정의 명령에 복종하기를 거부했다. 조정은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많은 군대를 파견하여 모두 패배했다. 장관은 파업을 제의했다. 이두 씨, 정복해 주세요. 조정은 그를 문하 시랑으로 경배하고, 그는 부승상이다. 감독 화 난, qinwu Yuanji, 공로 때문에 모든 주지사 를 받았다. 군은 하동군을 본다: 군이 진을 설치하다. 산서성 황하 동쪽의 하현에 해당한다. 유명한 역사 인물 Pei xiu: jindai 일반 지도 제작자. 그는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여' 육체 지도' 를 제시하여 세계지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18 폭의 공우지도의 저자이다. 배도: 당헌종은 재상이에요. 그는 버퍼 취소를 주장했다. 원과 12 년, 두시가 채주를 꺾고 당나라의 반란이 잠시 일단락되었다. "명진 사이", "천하의 강풍" 과 같은 찬사가 있다. 곽배: 북주의 장군. 젊었을 때는 대범하고 야심이 있어야 한다. 위태창은 평양군에서 군 징집을 할 때 매번 먼저 함정에 들어가 용감하게 우승을 차지했다.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관원, 장군. 진나라의 저명한 학자 배카이, 송대 사학자 배송지, 광릉지사 배소명, 수대 광록 의사 배인제, 당대 시인 배제, 배염, 배요경, 서예가 배행건, 병부 시랑 배수. 근대에는 배문, 중국의 유명한 선사 고고학자, 중국 구석기 고고학과 제 4 기 포유동물학의 창시자, 중국 고대 인류학의 주요 창시자가 있다.
배씨의 신세
성: 배본적: 하동
조상: 보이현: 하동현
분류: 도장과 호적의 성을 따다.
성의 기원
배성은 4000 여 년 전 순조 현자 백이의 후예이다. \ "족보 약사 \" 기록에 따르면, 페이 라는 성 은 페이 타운 (원래 단어 쌰 이순신) 에 밀봉 된 Boyi 의 후손 이다, 그래서 후손 은 페이 를 씨로 삼았다. 나중에, 그들의 후손 이 도시를 밀봉 하기 위해 이동, 그들은 페이 라는 옷을 때, 도시의 가장자리 를 제거 합니다. "귀족 종실 언행록" 에 따르면 배성은 원래 성씨, 백이의 후예였다. 진 () 대 미성자 () 의 손자는 배라고 하고, 뒤이어 배 () 를 씨로 삼았는데, 즉 산시 () 문희 배씨 () 였다. \ "당나라 총리 계보 테이블 \" 도 책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feizi 의 손자 는 페이 시앙 에 봉인 되어, 나중에 때문에 표지 로, 그는 페이 를 만들기 위해 옷 에서, 표지 를 떠났다. 그래서 배성은 4 천여 년 전 순조 현자 백이의 후예였다. 전호 황제의 후손인 백이는 새와 짐승을 길들이는 데 능하여, 성씨 () 를 받았다. 나중에 우치수수를 보좌하여, 한마 공로를 세웠다. 약 2650 년 전 주조 () 에 버이의 후예들이 배령으로 나타났고, 주천자는 공훈으로 그를 셰이군으로 봉했다. 그는 하남 낙양현 남부에서 밥을 먹었기 때문에 그의 가족은 자연스럽게 외지에서 이주하여 성을 배로 바꾸었다. 이후 배씨 선민은 결의를 중심으로 다른 곳으로 이주한 뒤 전국 각지에 분포했다. 귀족 가정은 하동군, 즉 현재 산서하현의 북부에 살고 있다.
"배씨" 의 기원
중국의 2000 여 년 봉건 사회에는 천하를 바라보는 독특한 가문이 있는데, 바로 하동에서 반가운 배씨다.
문배씨 가문은 중국 봉건 사회 역사상 유명한 가문이다. 그 시조는 진나라의 시조 페르자이고, 페르자의 아들 손자 봉페이 (원문 하읍) 향이다. 왜냐하면 씨인 줄 알았기 때문이다. 주노 왕 년, 제 6 세는 이군을 풀기 위해 봉했지만, 이순신에 가서 배를 씨로 삼았다. 배씨 집은 하동, 연경, 서량 등지에서 각각 세 가지로 나뉜다. 그러나 그 계보의 기원은 모두 배씨 가문이기 때문에' 천하무이배' 라는 말이 있다. 배씨 가문은 예로부터 삼진망족이자 중국 역사의 망족이다. 배씨 가문' 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육조에서 흥성하여, 수당 () 이 정점에 이르렀다. 5 대 이후에도 유방은 여전히 존재한다. "을 클릭합니다. 2000 년 동안 영웅호걸, 유명인성현, 어깨를 나란히 하고, 휘황찬란한 과거, 울창함, 위인, 역사에 찬란하게 빛났다. "그의 가족 인물의 흥성, 도덕적 문장 흥성은 중국과 외국 역사에서 유일무이하다. 페이 홈 왕자, 끝없는 왕관 이다. 공식 전기, 칼럼 600 여 편; 이름이 후세에 기억된 사람은 천 명도 안 된다. 7 급 이상의 관원은 3000 여 명이다. 배씨 족보에 따르면 배씨 가문은 연이어 재상 59 명, 장군 59 명, 14 명 중서시랑, 장관 55 명, 시랑 44 명, 1 1 수종, 그리고 기사 89 명, 후작 33 명, 남성 1 1, 18, 13. 황후 세 명, 공주 네 명, 공주 두 명, 공주 2 1 말, 공주 20 명이 왕실과 결혼했다. "장군은 무공을 할 줄 알고 제후를 할 줄 안다" 며 중국 "승상마을" 이라고 할 수 있다.
한위 남북조부터 수당 5 대까지 배씨 가문은 중국 2000 여 년의 역사 과정에서 정치, 경제, 군사, 외교 등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수당 시대에만 정계에서 활약한 명신은 수십 명 미만이었다. 유명한 정치가는 배수, 배카이, 배윤, 배모멘트, 하페이, 배장, 배청, 배제, 주배, 배도, 배서 등이다. 군사가는 배행건, 배무, 배잠, 배숙엽, 자배, 배군, 배염, 배폭, 곽배, 배문동, 배경민, 배제입니다. 법학자는 배정이 있다. 외교관은 배모멘트와 배석청을 포함한다.
각 학술 분야에서 배씨 가문의 탁월한 업적은 더욱 휘황찬란하고 고금을 빛내며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배수 (224-27 1), 서진 제도가 (배수, 배카이 등). ), 문시 8 배라고 불리며 당시의 랑야 8 왕처럼. ), 우리나라 고대 지도 그리기 경험을 총결하여 창조적으로' 육체 지도' 원칙, 즉 점수 (축척 막대), 준성 (방향), 갱도 (거리), 경기 (지형기복), 방사 (경사각), 우곡 그는 18 장의 우공 지역도를 썼는데, 이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지도 이론 전문 저서이다. 그는 "중국지도학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배수의 아들, 서진 철학자, 사상가. 당시' 장노인' 을 숭상하고' 현리' 에 대해 이야기하는 형세에서 그는 독보적으로' 모든 것을 낳을 수 있다',' 있다' 는 것은 만물의 존재와 변화의 기초 등 소박한 유물주의적 관점을 제시했다.
남북조 시대의' 사학 3 인' 배송지, 배식, 배엽자 모두 역사를 주석하는 것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배송지는 진수의' 삼국지' 로 65 권의 주석을 써서 대량의 책을 소장했다. 사료가 상세하고, 천고에 전해지는 것은 노트 역사상 처음이다. 송문제는 그를 "스파의 불후의 시대! 클릭합니다 그의 아들 배잠은 사마천의' 사기' 에 주석을 달고 80 권' 사기' 를 써서 세상에 전해졌다. 그의 증손배와 배식의 손자는 편년체' 송사략' 20 권을 썼는데, 그 서술과 논평은' 송사' 수준을 넘어섰다. 두 작품 모두 큰 영향을 미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전설' 이라는 고유 명사는 당대의 소설가 배이가 그의' 전설' 이라는 책에서 제기한 것으로, 나중에는 새로운 소설 문체로 발전하여 점점 더 생명력을 발휘하여 세인의 사랑을 얻었다. 동진 소설가 배치, 북위 문학가 배버민, 동위 시인 배장운, 당대 사학자 배광정이 있다.
배정은 수대의 유명한 재상이자 유명한 법학자이다. 《수서》에 따르면 배정이 옥을 깨고 민심을 얻었다고 한다. 그는 감히 직언하고, 감히 건언하기 때문에 법원 안팎에서 모두 유명하다. 수나라 황제 계승 후, 배정 등은 수나라 신법' 개황법' 을 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배정은 위진 (), 치 (), 량 () 등 남북조 () 의 각종 형법전을 채택하여 적절한 도리를 취했다. 그는 참수, 채찍질 등 전생의 고문과 고문에 사용된 몽둥이, 독봉, 바퀴살, 발목 등 고문을 폐지하고, 민중이 억울하다면 현, 주, 성에 차례로 고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여전히 무시하는 사람은 사법부에 직접 신고할 수 있다. 황개법' 은 획기적인 고대 형법전으로, 내용이나 형식면에서 역대 어떤 법규보다도 개방되어 이후 입법을 위한 표준 형식을 마련했다. 명대 대사상가 왕부지는 이에 대해 "이 법은 대략 수나라와 배정의 땅" 이라는 평가가 매우 높았는데, 그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배, 수문제의 샤오리, 아홉 가지 공업이 있다. 정사는 그에게 전승조차 하지 않았지만,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국가를 대표하여 우호대표단을 이끌고 일본을 방문한 외상이다. 수이 대업 3 년 (607 년), 일본은 사절 오노 여동생을 파견하여 이듬해 3 월에 장안에 도착했다. 양디 천황의 의뢰를 받아 배는 수나라 대표단 13 명을 이끌고 일본을 방문해 일본 천황을 만나 문화재와 국서를 증정했다. 그가 소지하고 있는 국서는 일본어 서적' 일본 비서' 에 보존되어 영구적인 역사적 증거가 되어 중일 선린 우호 관계 발전에 두드러진 기여를 했다.
배모멘트 (547-627), 삼국 시대의 유명한 재상은 주 (), 수 (), 당 () 시대에 모두 직업이 있었다. 그는 사람됨이 충직하고 성실하여 이름이 아주 분명하다. 역대 민정 시랑, 민사시랑, 좌승승, 상서, 상서. 수나라 양디 때 배모멘트는 장계 (오늘 간쑤) 로 임명되어 서방 국가와의 무역을 담당했다. 각국 상인과의 접촉에서 그는 서역 정치, 경제, 문화, 교통 등 각국에 관한 귀중한 자료를 대량으로 얻어 3 권으로 편성했다. 이 책은 서역 44 개국의 국정을 다량의 글로 소개할 뿐만 아니라 돈황에서 지중해까지 세 개의 대로를 표시하는 지도를 많이 그렸는데, 그중에서도 중로와 남로는 역사상 유명한 실크로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당나라의 개국훈 배제 () 는 멀리 내다보고, 백순 () 에 따라 이연이 진양 () 에서 양병 () 을 도우며 당력 왕조를 세웠다.
당나라 총리 배요경 (68 1-743) 은 물 수송을 정비하기 위해 노력하여 남수북조공사 수로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고 수십 년 동안 지속된 당문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이것은 개원 년 동안의 좋은 말이다.
배도, 한 세대의 현자, 대대로 칭송하며, 청사에 이름을 날리다. 당대의 정치가에서 배도의 이름은 초당의 위정 등과 비교될 수 있다. 그는 젊었을 때부터 야심차고 정직하였다.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공적은 한 번의 노력으로 정사 할거세력을 평준화하는 것이다. 특히 서정진 무원길 반란에서 그의 입장은 확고하고, 힘차게 조수를 돌리며, 전공이 탁월하여 당나라가 다시 통일되어' 원중흥' 의 정치 국면으로 이어졌다. 화이 혼란 을 내려 놓은 후, 당나라 xianzong 펭 페이 도 국가 기둥, 진 공. 나중에 간신의 모함으로 인해 배도는 세 차례 세 번의 낙하를 겪었고, 여러 차례 입상, 몇 차례 출판을 겪었다. 배도는 이xiangxian 종, 무종, 경종, 문종 사조에 있다. 한유, 유종원, 백거이, 유우석 등. 그의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시를 썼다. 그의 사적들 중 일부는 심지어 전설적인 소설로 편성되어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천여 년 동안 배씨 집은 줄곧 중국과 외국 역사상 큰 경이로움이었다. 따라서 중국의 사극에는' 서호론 검',' 이혜어머니',' 배항이의 신선 만남',' 백사전' 등 배가의 연극을 표현한 몇 편의 연극이 있다. 유명한 연극' 백사전' 의 파해는 초당 정치가, 서예가 배수의 아들이다. 역사상의 법해는 원래 정면인물이었지만 명청소설이 탄생한 뒤 법해가 악역이 된 것도 이상하다.
문희배씨 가문은 중국의 유명 가문으로 명실상부한 재상이다. 역대 편찬된 현지, 주지, 부지, 성지에서 배의 유명인이' 향현지' 항목의 거의 4 분의 1 을 차지한 것을 보면 그 가문 인재가 구제하고 문장 번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천년성세 가문, 승상이 자주 바라고, 나라의 부강을 위해 힘쓰고, 사서는 여전히 향기롭다. 이런 귀족 가정, 이런 가문 뒤에는 깊은 사상 문화적 내포가 있다. 밀레니엄 정서와 역대 유명인들의 얼굴을 통해 배씨 가문이 유교가 표방한' 슬림함, 치국, 평천하' 의 전범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독특한 역사 문화 현상으로 배씨 가문의 2000 여 년 동안의 흥성과 휘황찬란함이 사람들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명말 청초 사상가들은 배장성이 시들지 않는 원인을 돌아보며 결혼, 유전, 자강이라는 세 가지 원인으로 요약했다. 배씨 가족 역사상 95 명은 각각 말 황후 공주 그림자 뒤에 소속되어 있다. 결혼과 유전으로 형성된 봉건 정실 관계는 의심할 여지 없이 배필의 인물이 출세할 수 있는 우월한 조건이지만, 주된 원인은 아니다. 왕후장상 중 천만 배가에게 결정적인 이유는 교육을 중시하고 자강불식하며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다. 배가풍의 주요 특징은' 중교수훈, 문상무 존중, 덕재겸비, 청렴결백자율이다' 이다. Peijia 는 \ "옥 컷, 아니 장치 에 따라, 조상 홀 문 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가족 규칙을 가지고 있었다; 사람은 가르치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배백촌은 지금까지도 교육을 중시하는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 거의 모든 문루에는' 경작읽기' 라는 큰 글자가 있고, 중학교 이하의 학교에 다니지 않는 아이도 없다. 개혁개방 이후 마을에는 이미 30 여 명이 대학에 합격했다.
배백촌, 세계 스파가 사는 곳
문희현 (문희. 춘추전국시대에, 그것은 오래된 곡보 땅, 좌이, 진위, 하동현에 속한다. 서한정원 6 년 한무제 유처는 하남을 순시하고, 동향과 좌이, 하동을 거쳐 남월 승리의 소식을 듣고 동향을 문희로 바꾸었다. 역대 현성은 변천이 있지만 그 명칭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산서문희는 유명한 재상의 고장이다. 중국에는 절강 사오싱과 같은 유명한 인문 마을이 많이 있는데, 이는 막부의 고향이다. 쓰촨 미산은 인재의 고향이다. 산둥 곡부는 유교 성인의 고향이다. 산서 운성은 무성의 고향이다. 후베이 영산은 장군의 고향이다. 역사 속담에는 구름이 있다: "산둥 장군, 산서 상." " ) 현성에서 25km 떨어진 이원진 배백촌. 1995 음력 3 월 3 일 (1995 년 4 월 2 일) 역사상 유명한 배씨 가족문화역사자원과 일련의 신설경관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식으로 개방됐다.
현재 배백촌에는 배씨 가문의 건축, 비각, 묘지 등 많은 역사적 유적이 있다. 여기에는 배씨 종사, 배씨 비랑, 배씨 묘와 같은 많은 역사 유적이 있다.
배씨 종사, 일명 (공진 배도, 자중성), 사조 무씨 문종의 중요한 관원, 작위. ) 사찰은 당정관 3 년 (629) 에 건설되어 전당, 뒷당, 장원방, 비랑 등이 있다. , 규모는 크지만 군인에 의해 반복적으로 파괴되고 수리되었습니다.
배의 비랑은 거의 중국의 정교한 서적과 판화를 소장하는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1970 년대 수십 곳의 고대 비석의 재건과 보존은 중요한 사료가치와 서예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배홍비석은 위 () 리 () 를 한 몸에 모아 서예가 온건하다. 북수요일 년 (568) 에 새겨진 것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배씨 가족비석이다. 배경민비' 는 초당사학자 이백약이 쓴 것으로, 서예가 윤영명은 해서체로 쓴 것으로, 풍암에 가깝고, 유일 () 도 포함되어 있으며, 단정하고 위엄 있고, 필법이 직설적이다. 배광정의 묘비는 장구령이 쓴 것이고, 당현종 이롱기는 쓴 것이다. 그는 대담한 펜과 아름다운 서체를 사용한다. 평회시베' 는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한유를 위해 지은 것으로, 청함풍년 동안 군기 장관 () 이 조류 () 를 재건하였다. 이 비석은 당대의 배도 평회서무원길의 난한 공적을 기록하였다. 그것은 네 개의 돌조각으로 조각되어 나란히 서 있고, 기세가 웅장하며, 문필서예 조각이 모두 뛰어나' 삼절비' 라고 불린다. 또 김대정에서 청대에 새겨진' 배씨 족보 서비' 17 은 부계 유물 중의 정화다. 이 비문들은 배가세와 서예 예술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배묘는 풍경이 수려한 봉황령에 위치해 배백촌에서 동쪽으로 5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당시 수많은 무덤과 비석이 있었다. 대부분 이미 평지로 파괴되어 일단 파괴되었지만, 여전히 인상적이며, 일부 묘지에는 비석이 남아 있다.
배씨 가족문화재를 보호하고 관광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문희현 시청은 배씨 문화관광 개발구를 설립하고 배씨 비림, 배씨 공근사, 배씨 종사, 중화배씨 문화성 등 경관과 상업구 및 오락 서비스 구역을 건설했다. 1994 배삼월 3 의 고묘회가 이미 회복되어 많은 건설공사가 이미 완공되었다. 배비림, 배평생 및 성취전, 배문화관광구 미니어처 경관, 배시조 조각상 거비, 승상대, 장군포 등 명소가 관광객을 접대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