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항주 도림선사 오에게 불교의 영향을 물어보기 쉽다. 잭슨은 "모든 악은 좋은 것으로 여겨진다" 고 말했다. 불교는 "악행이 많다. 이것은 매우 좋다. 그들의 마음을 정화하고, 3 세 불교 계율을 받아들였다. 따라서 우리는 불교 수행의 전 과정이 도덕적 수행의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비교도덕체계의 도덕실천을 바탕으로 세 번째로 큰 생활철학, 종교, 불교도덕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1, 시작 없음 끝 없음.
불교는 인생 안팎이 시작도 끝도 없다고 생각한다. 내 개인의 정서는 물론 생활의 주체 (보도), 지구 밖의 산천강과 생활환경, 인문환경은 생활의 일부이다 (신문에 따르면). 좋든 나쁘든 미추니순은 모두 스스로 창조한 동시에 끊임없이 전진한다. 이전 트래픽의 변화는 주로 사람 자신의 정신이며, 이전 과정에서 과거, 현재, 미래의 유량 변화가 마모되었다. 무제한 추적, 미래 무제한 확장. 인생은 과거에서 미래로 흐르는 강과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표준 상식과 이해감은 이런 생활을 파악하지만, III, 큰 생활은 마치 큰 연극 장면과 같다. 입소한 사람은 아무도 죽지 않는다. 이런 삶은 돌발성이나 파괴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인생명언) 사람의 사상을 보면 고정적이고 독립적인 정신실체 (영혼) 가 있는데, 죽은 후 관점이 공허해지는 것은 흔한 일이다. 사람들의 생활과 관련된 흔한 오류 (오른쪽에서 볼 수 없음) 는 진지무가 선을 행하고 영혼을 정화하는 도덕적 실천에 불리하다.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 언어, 사상 (정신산업), 기준으로 행복과 아름다움과 추악함을 그들의 삶의 현실로 만드는 것은 좋고 나쁘다. 창작자 자신의 운명, 제 3 의 장하의 생명, 영원한 책임은 모두 그의 행동과 사상이 가져온 부정적인 결과이다. 그동안 사람들은 과거의 사업 (기한이 지나 미래의 삶을 위한 수령인 제시) 을 맡아 미래의 부를 창출해야 했다. 이것은 불교 3 중 중 매우 중요한 인과응보 이론이다. 이런 사상은 단순히 생명법칙의 인과 관계, 연속성과 일관성을 계속 유지하는 것, 모든 이성이 이해할 수 있고, 전환될 수 있다는 것을 간단히 묘사할 수 있다.
불교 3 세 인과응보 이론은 불교 윤리 실천의 초석이다. 도덕적 관점에서 볼 때, 이 개념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포함한다.
(L) 자신의 도덕 기준 없이 사는 중생의 경지는 서로 다른 높이를 나타낸다. 실생활에서의 도덕수준의 높낮이는 각 주요 사업 분야의 고저 (수행오계 십선, 숭고한 인도적 수행의 상실 보장,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아름다운 천국이다. 반대로 짐승이나 저급이 될 수 있다.
(1) 사람 (예) 은 책임을 져야 한다
인과보응의 흐름, 생활의 필연성 (원인, 운명) 과 주동성 (느낌) 은 모두 시시각각이며, 둘 다 가족의 주된 도덕적 의식과 도덕적 실천의 축적에 달려 있을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인과응보 3 의 불교 사상은 생명의 문이 열린 후, 시작과 끝이 없는 생명의 단계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사람은 감독, 배우, 관객으로 자신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지만 영혼을 정화하고 삶을 개선하여 이곳을 성화시킬 수도 있다. 이것은 도덕적 실천이 광범위하고 견고한 기초를 갖게 하는데, 이것은 자신의 실천의 중요성과 관련이 있다.
2. 은산, 생사의 궁극적인 의미에 대한 걱정에서 벗어나다.
불교 수행의 출발점, 첫 번째 텔레파시, 내 자신의 수행과 집중력의 주관적 동기. 도덕적 실천의 가치와 의의가 이에 따라 나타난다. 사회생활의 도덕은 그의 관계 때문에 실현되었지만, 도덕실천의 의미와 가치는 첫 번째 사람이다. 불교수행의 선행과 수행, 솔포드의 성공에 대한 필연적인 두려움, 또는 건강난상 해결에 대한 도덕적 수행의 죽음은 사회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생로병사' 에 대한 궁극적인 배려이기 때문에 더욱 깊고 장기적인 궁극적인 의미를 얻을 수 있다. 도덕 (순수한 선념, 선행까지) 이 실천에 옮기는 순간 의사는 여론에 의지하지 않고 성취감과 안정감 (고대 중국 불교도들이 매일 자신의 언행을 기록하는 수행 방법의 장단점) 으로 생사의 불안, 두려움, 행복을 해결할 수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진보적인 방식으로 궁극적인 배려를 해결했기 때문이다. 이런 자기긍정, 자기평가의 메커니즘은 종업원들이 우리의 자신감과 힘을 계속 강화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그는 삶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하고 깊어지게 한다. (개인적으로 선을 행하고, 인터넷 케이블이 그에게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는 그가 삶을 자극할 수 있는 잠재력을 크게 제한한다. 그는 또한 의식적으로 인간 활동의 각 분야의 도덕 실천을 수동적인 생활, 적극적인 생활, 변화에 대처하는 창조적 생활로 바꾸었다. 그의 생활은 더 이상 무거운 짐도 아니고, 밑바닥도 보이지 않는 블랙홀도 아니지만, 그는 즐겁고 밝은 길을 창조할 기회가 있다. 이번에는 밝은 광명도덕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불교의 도덕 실천은 단순한 도덕 윤리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생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필연적인 요구인 것 같다. 더 많은 내적 도덕 기준을 뛰어넘고, 잠재적인 원동력은 순전히 개인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어 개방 논리가 사회에서의 역할, 의미, 사회적 의미를 연장시킨다. 도덕적 실천에서 모든 사람의 삶의 궁극적인 가치 (인생의 의미와 최종 결과) 와 직결되어야 안정성과 연속성을 얻을 수 있다는 자각적인 도덕이 된다. 이 시점에서' 도덕' 이라는 단어는 사회학적 의미에서 호칭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 방법은 여전히 자신의 자유로운 생활 방식, 모든 생활이다.
3, Jie ding 은 세 명의 마스터의 도덕적 실천이 될 것입니다.
불교 수행계율을 기초로 혜삼학의 계획 (또는 도덕적 수행) 을 확대하였다. 반지, 행동 언어 규범과 훈련, 하지 않는 일 (그의 집과 동출가의 요구) 은 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지혜, 내면이 완전히 본질적인 것이다. 지혜를 포기하여 점진적인 순서 논리를 배우다. 반지는 도덕적으로 순결한 양심이 고민이나 아쉬움이 없음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그 이유는 평화로운 마음가짐이다. 관건은 일정한 훈련 방법을 보완해 보안군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명상입니다. 집중하고 유연한 마음가짐, 사물을 관찰하고 생각하는 본질은 지혜다. 자연 정화의 잘못은 진실한 감정과 편협한 것을 분명히 아는 것이 바로 해방의 본질이다. (해탈은 죽음이 아니라 잿더미다.) 이것은 지혜의 고리가 건강한 집단에 무료라는 것이다.
도덕적 관점에서 볼 때 불교의 세 가지 계명과 지혜는 가치면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① 인지 능력과 도덕적 실천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 문제에 있어서,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늘 지행 관계를 표현한다. 반지는 도덕적 품행과 실천 (행동),' 삼각대' 내면의 도덕인지 (지식) 로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다. 자기이타적인 도덕생활을 요구하면, 한편으로는 우주와 인생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확한 인식이 우주에서 필연적으로 초래될 수 있는 그런 생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불교에서 정혜사의 관점은 우주와 생명 (다른 조건 하에서 존재하고 발전하는 모든 것) 의' 인과 관계' 이다. 이기심, 자기중심, 타인의 이익을 해치는 것은 물질생활의 현실과 상반되는 태도로 이어졌다. 인과론' 의 태도는 이 우주의 진실한 생명이 사심없고, 사심없이 헌신하고, 자족하고, 연민이 없고, 큰 슬픔을 요구한다. 따라서 좋은 도덕생활의 우주 법칙은 불교가' 등대' 라고 부르는 것이어야 한다.
따라서 불교의 도덕 실천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도덕과 이해력을 두 손으로 잡는 것이다. "모든 악은 반드시 해야 하고, 모든 것이 선하여 자신을 정화할 수 있다" 와 "자기 정화" 는 뜻은 "지혜 훈련은 인지능력을 높이는 것" 을 의미한다. 그것의 의미를 정화하기 위해' 극악무도한 짓을 하지 않는다' 는 것을 진정으로 보장하는 것은 매우 좋다. 인류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선악' 은 물론 몇 가지 기본적인 지도 원칙을 가지고 있지만, 시대마다, 사회배경에 따라, 사람과 사람의 선택은 때때로 판단이 정확하고, 조치가 부정확하다는 것을 보장하기 어렵다. 설령 이론상 선악의 차이가 현실 생활 환경에서 매우 분명하고, 생동감 있고, 풍부하지만, 나의 심신은 복잡하고 기질이 있다. 이것은 자기 정화가 능력 향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존재
유교의 말을 빌리다:' 구하라, 진정해야 한다', 그러나 한 나라의 세계는' 구하라, 진실하라',' 인지능력을 높여야 한다' 가 아니라' 외적인 도덕실천' 이 아니다. 칸트의 인간 능력에 대한 도덕적 이해는' 실천이성' 이라고 불리는데, 분석을 통해 그는 순수한 이성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총결하여 그것이 실천이성이며 달성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자유롭고 절대적이며 무한한 과학 이념은 인류의 아름다움을 보장하기 위해 불확실한 대상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중국의 전통 윤리와 관련이 있다. 트라엘로키아
② 도덕적 실천
절욕과 지혜' 서열의 점진적인 보완은 사실상 세 분야의 도덕적 실천이다.
도덕적 자기 훈련의 첫 번째 영역, 이것은 "반지" 단계입니다. 계율은 외부 구속의 틀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거나 그들의 신앙과 여론의 힘 때문이다. 이 단계에서 수행은 계율이 자신의 습관과 상충되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심지어' 위반, 정정, 재위반' 하는 과정에서도 훈련 중인 운동선수와 같다. 하지만 이 과정은 훈련과 개선의 과정 (불가의 계율, 또 다른 말: 훈련부에서 공부하는 것), 짜기와 나선형 상승이다. 수행자는 이해를 깊게하고, 도덕생활이 가져다주는 내면의 평온함과 기쁨, 공포와 후회에서 벗어나는 도덕적 이유 (이 두 경험은 같은 가치를 지녔다고 말해야 함) 를 깨닫게 된다.
두 번째 관문? 도덕적 자율성. 이것은 "고정" 단계를 의미합니다. 전환은 계계의 훈련이 계속되고, 마음속에 안정기쁨감이 있는 수행자가 마음의 힘과 몸 (심신) 이 되기 때문이다. 본능적으로 도덕계율에 적응하려면 비도덕적인 생활을 미워하는 부정적인 계율이 필요하다. 채식주의자와 마찬가지로 동물제품은 그를 구역질나게 하고 구토를 하며 채식주의는 일종의 본능이 되었다. 빵과 물을 경멸하는 식습관이 있는 음식에 비유할 수도 있다. 좋은 행동, 동정심, 인내, 이타주의, 도덕행위는 사실상 그의 본성을 구성하며, 인간성의 일부 결점은 점차 극복으로 바뀌었다. 최고의 음악을 경험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십시오.
세 번째 영역: 도덕적 자유. 이것은' 지혜' 의 단계를 가리킨다. 의사, 우주, 생명의 참뜻은 모두 자유롭다. 그의 말과 행동으로, 무는 "청심감의 유출에 이르렀기 때문에 선하지도 않고, 아름다움도 없고, 실속이 없다. (공자가 말했듯이,"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순간을 넘지 않는다. ") 의 참뜻을 이루었고, 그에겐 계율이 쓸데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인격이 고귀할 수도 있고, 세계의 본보기일 수도 있다. 그것은 기공을 비밀리에 좋아하는 기존의 영유함을 보여 줄 수 있지만, 이타주의는 분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교는 인류의 성현이 이런 경지에 도달했다고 말한다.
위의 세 가지 도덕적 수행의 경지는 계율로 말하자면 수행이라고 하는가? 한 바퀴 돌고, 담배를 끊는 것이 보통이라고 한다. 프라티모크? 계율의 몸짓 언어 (언어행위), * * 기계, 총계도는' 방울방울' 이다. 사회단체는 물론 지난 2 년, 특히 첫 다수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불교의 도덕 실천은 올바른 순서로 시작되는데, 이는 광범위한 실천, 도덕, 점진적인 진입 과정 이외의 윤리 (도덕) (구체적인 중점은 완벽과 완벽으로 광범위하고 선진적이라고 할 수 있다).
4. 신불, 염불, 분향, 배불의 예술교육은 변화의 기질과 성격을 배양한다.
종교로서 경경을 읊고 분향기도를 하는 행위도 신앙은 일종의 도덕적 실천이다. 이런 법의 신앙의 본질은 일종의 자기교육이다. 예술이 되고, 선념과 선의가 생기고, 기도를 낭독하는 마음은 경건함, 공경, 충성, 개방성, 함축적인 기질로 가득 차 있어 마음이 바뀌기 때문에, 왕왕 더 부드럽고, 관용, 자선으로 가득 차 있다. 정혜 박사가' 사상교육' 에 속한다면, 이 종교의 의식, 신앙, 행동은' 감정교육' 과 기질교육에 속한다.
불교 시민의 도덕적 구성에 대한 전망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의 미래 도덕건설의 강령성 지도 문서로, 중국 생산당의 경험, 국가의 성숙한 치국의 길, 완전한 정신문명 건설의 진일보한 시행을 상징한다.
1 1' 시행강령' 은' 사회주의 도덕건설 ... 사회공덕, 직업윤리, 가정미덕을 중점적으로? " 즉, 도덕의 향상은 사회공덕, 직업도덕, 가정미덕의 시작이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이곳의 시민들은 여전히 의미가 있다. /> 사회공덕, 직업도덕, 가정미덕을 불문하고, 각기 다른 경우에 작용하는 것은 한 사람의 개인적 소질이다. 물론, 우수하고 건전한 법률 체계에서 노사는 미묘하다. 오늘날의 사회 분업, 많은 비학교에서 모르는 사회도덕과 직업도덕은 할 수 없지만, 이것은 단지 기술적인 종이막일 뿐이다. 좋은 개인 품성을 가지고 사회, 단위, 가족의 타인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성실하고 사심 없는 헌신을 하지만, 개인의 품질을 강요하지 않고 시민의 도덕 건설을 우선시하도록 강요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도덕발전에는 안팎의' 내성외왕' (발전성, 관리가국) 의 법칙이 있다. 전통적인 유교와 불교대학과 일치했다. "당시 알고 있던 바와 같이, 마음은 성실하고, 마음은 이렇게 체구되어 가르시아 국지의 세계 수준의 두 배였다." 우선, 우리는 수련을 근본으로 삼고, 백성들을 황제부터 혼란한 후기의 통치자까지, 여기서' 수련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은 불교가 선수, 개인의 자질훈련에 참가하는 것과 맞먹는다. 이것이 당신 가족의 기초입니다. 가정의 미덕이 세계의 사회도덕과 직업도덕을 지배하고 있다. 당신이 이것을 가지고 있고, 객관적인 세계를 개조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세계로부터 배우고, 점차 도덕적이고 완벽한 질서를 실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유석도는 이른바' 완벽을 추구하는 것' 이라고 부른다. 쌍방에 유리하고, 사회 전체에 대한 도덕교육, 개인의 자질, 사회공덕, 직업도덕, 가족가치를 키우기 때문이다. 모두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견고한 기초가 부족할 것이다.
개인의 자질의 발전은 정말 자연과 생물학 교실을 초월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삶에 대한 궁극적인 배려의 의미와 목적, 즉 신앙 문제를 초월할 수 없다. 너무 많은 경우, 그것은 사회적 관계의 합계로 간주되지만 간과되고 있다. 이것이 바로 5 억 명의 세계가 다양한 종교를 믿는 사람들과 사교에 잘못 들어온 이유이며, 인도가 부족한 이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금까지 이론과 실천에서' 슬림함' 은 우리 교육체계에서 긍정적인 제창을 받지 못했고, 그런 다음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추구하고, 자신에 대한 행동을 취하고, 정확하고 건강한 신념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행히도, 어떤 사람들은 사교의 함정에 빠졌다.
셋째, 시민 도덕 건설에서 불교의 역할
불교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시민의 도덕 건설을 풍요롭게 하고 보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사실, 2000 년의 역사 과정에서 불교의 윤리사상과 실천은 이미 우리 민족의 세계관과 사고방식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둘 다 계몽과 도덕과 조화로운 인간관계 정화, 사회조절의 마음을 해결하는 보조작용을 하고 있다. 이 두 문화의 토대, 우리는 오늘날 사회주의 도덕건설을 뛰어넘을 수는 없지만, 문화자원과 도덕자원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불교는 신자들에게 오계를 준수하고, 살생하지 않고, 훔치지 않고, 간음하지 않고, 헛소리를 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마약을 하지 않는 것 포함), 이를 통해 오계 십덕을 선포할 것을 요구한다 (죽이지 않고, 훔치지 않고, 간음하지 않고, 헛소리를 하지 않고, 가십을 하지 않고, 입을 미워하지 않고, 욕심을 내지 않는다. 동물 보호 요구 사항), 성실하고 정직한 직업도덕을 배양하고 위조품 (거짓말 안 함) 을 줄이다. 오계지는 우리나라 불교도의 기본적인 수양 미덕일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보편적인 도덕적 결론이기도 하다. 유송시대는 여전히' 오계 1 순순을 들고 수리를 희망하는 종이' 였다. 악한 악한 수단으로 가는 것은 선한 범죄가 될 수 있다. 국내에 형벌이 있고, 형벌이 매우 많은 나라. " 오계 십선법은 징벌에 사용될 때 감소할 수 있다.
대승 불교는 오계 십선을 제외하고 카메라 (부시, 애어, 동료, SLH), 6 도 분리 (부시, 수계, 인욕, 정진, 선정, 지혜), 구고 구원의 정신을 특히 강조한다 이러한 활동은 전통 문화 토양에 뿌리를 둔 시민 도덕 건설의 내용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또한 불교의' 자조' 업장벽에 대한 사상은 미래를 지향하며, 직산의 솔포드 관념도 적절한 형태가 되어 사람들의 각오를 촉진하고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며 부정적인 사람이 선을 행하는 것을 피하는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정결혜 3 학교의 유지 관리 원칙과 방법은 동시에 연구하거나 시행할 수 있으며, 사람의 심신 소질을 최적화하고 도덕의식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경경을 암송하고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행위와 신앙을 신문과 여론의' 미신' 과 비난과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불교
불교정신
다른 종교의 불교를 세계에 존재하는 불교와 비교하면 불교와 불교는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편의를 설명하기 위해 주변 세계를 살펴보고 10 점, 즉 불교와 최소한의 10 가지 기능으로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부처는 인간이지 신/a> 가 아니다.
불교를 제외한 모든 종교는 종교 지도자들이 슈퍼맨의' 신' 그 자체가 아니다. 하느님께서는 명령을 내리실 수 있고, 돌을 금으로 만들 수도 있고, 사람의 길흉화복을 주재할 수도 있고, 사물, 생사, 영욕을 조종할 수도 있다. 오직 인간만이 그 앞에 엎드리고, 성취와 영광을 전능하신 하느님께 찬양하고, 자신의 천부적인 천당을 믿으며, 지옥에서 아무도 지키지 않는 고소실만이 그를 반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불교의 대가인 석가모니, 그가 세상에 온 첫 번째 말은 이렇게 말했다. "하늘과 땅의 독자를 독차지하며' 독방' 이라는' 나' 라는 단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석가모니 본인뿐만 아니라 인류 전체의 모든 사람을 가리킨다.
이 문장의 정확한 해석은 사람은 모든 사람이 우주에서 불요불굴의 정신이고, 자신의 사람이며, 자신의 운명을 결정하고, 누구에게나 복종하든 인류를 초월하는 하나님이든지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석가모니버의 각오, 성취, 조예는 전적으로 사람 자신의 노력과 재능 때문이다.
석가모니는 한 사람의 길흉영욕관념의 성패가 그 행동과 노력이 선한지 악인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도 승천할 수 없고, 아무도 나를 지옥으로 밀어넣을 수 없다. 은산은 수양성, 정화, 인격승화, 마음의 평온함과 행복을 누리는 유일한 현실적인 방법을 칭송했다.
석가모니는 석성금의 변법처럼 될 수 없다. 그는 "사람들이 수확하는 방법, 씨를 뿌리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는 연꽃나무 한 그루에 사과가 자라게 할 수 없다. 사과를 수확하려면 먼저 사과를 파종해야 한다. 석가모니는 단지 그것을 일본의 풍작으로 재배하는 방법을 알려 줄 뿐이지만, 재배하는 일은 역시 네가 직접 하는 것이다.
양계초 선생은 그의' 맛' 에서 겨울의 태양이 학문을 거쳤다고 말했다. "흥미롭다. 이미 여기에 비유한 것이 아니라," 태양은 여전히 좋지만, 선생님들은 항상 햇볕을 쬐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너를 위해 햇볕을 쬐지 못한다 "고 말했다. ""
석가모니의 말에 따르면, 49 년 동안 300 여 차례의 강의는 모두' 부처가 만든 것' 이었습니다. 그의 지혜는 우리와 인격의 가장 포괄적이고 원만한 점을 창조했지만, 이 길은 그의 의지와 지혜와 끈기로 완성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처는 "일은 반드시 스스로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당신에게 갈 길만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성불에는 지름길이 없다. 약간의 쿵푸를 연습하다. "차가운 뼈가 없으면 매화가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부처는 진정으로 평등하다.
나는 부처가 진정한 평등이라고 말했다. 단지 헛소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인도의 사회적 배경을 관찰하게 하는 것이다.
인도의 석가모니, 사회는 브라만, 귀족, 민간인, 노예 4 종으로 나뉜다. 당신의 석가모니 왕자는 사회계급의 불합리한 결정을 보고 평등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계급 대립을 폐지하고 중생평등을 주장했다.
여러분, 잘 생각해 보세요. 모든 혁명의 역사는 모두 비천한 하층 계급이 동등한 정치가층에 대한' 개량' 요구이다. 석가모니와는 절대 다르다. 그는 왕자의 신분을' 낮추려고' 하는데, 민간인과 노예는 평등하다. 그는 이런 사심없는 스타일이 없기 때문에 나는 그가 진정한 평등이라고 말했다.
불교도' 무자비',' 대슬픔' 이 다시 한 번 똑같이 중요한 더 먼 위치에 도달하도록 제창했다.
나는' 연민이 없다' 와' 대비심' 의 의미는 분명 일부 학우들이 잘 모른다는 것이다. 여기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 lt/( 1) 연민 없음: 불교의 가르침은 단지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 예를 들면 그들의 부모, 친척, 친구, 그들의 친척과 친구들도 사랑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나는 낯선 사람과 교류한 적이 없고, 같은 관심과 보살핌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가차 없이 "유가의 말:" 노인을 돌보고 노소를 돌보라. 자기 아들뿐만 아니라 아들에게도 유리하다. 이운의 대동 문건이 말했다.
(B) 큰 슬픔을 안고 있다. 같은 기관에서 큰 슬픔은 인류의 배고픔이고, Rennijini 우주의 영적 인류는 유대와 살을 붙였다.
유가는' 지기는 결국 천하가 이웃과 같다' 고 말했다. "모든 사람은 형제다." 라고 그가 말했다. 긍정적인 표현' 과' 극심한 슬픔' 의 태도. 만약 내가 지옥에 가지 않았다면, 그것은 누구였을까? "슬픔이 깊고 큰 슬픔이 극에 달했다.
마지막으로, 불교의' 진정한 평등' 정신은 대부분 불교 관념의 평등이며, 똑똑한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묘사하고 싶다. 불교는 인간이 아닌 모든 동물을 창조하여 사람들이 자신의 견해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든 동물의 입과 위의 죽음은 모두 슬프고, 정말 무서운 슬픔은 귀에 거슬린다. 맹자조차도 아낌없이 말했다. "너는 들어도 자신의 고기를 먹기를 꺼린다."
불교는 이 자긍하는 사람들이 예외 없이 과잉 개발에서 동물을 마구 죽이고 잠재적인 불성을 지녔다는 것을 더욱 확신하고 있다. 사람과 다른 동물이 서로 다른 지혜의 형태를 가지고 있더라도 그들은 모두 생존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모두 평등한 불성이다. (예를 들면 악독하거나 어리석은 사람, 내일은 부처가 될 수 있고, 여전히' 사람'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인 구름: "천도의 덕목.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 학생의 모든 일' 이다." 라고 그가 말했다. 첫째, 다만 불교가 말한 것과 완전히 같지는 않다.
제 3 부처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석가모니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의 성은 조다모이다. 싯다르타는 기원전 6 세기의 인도 북부, 즉 오늘날의 네팔 남부 국경 부근에서 태어났는데, 칼드만은 렌밍리오에서 20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그는 곧 왕위를 계승할 것이다. 스물아홉 살 때 그는 포기했고, 6 년 후, 그는 생활의 어색함을 완화시킬 방법을 찾았다. 이것은 석가모니가 35 세에 보리수 밑에서 우주 생활의 기본 이치를 철저히 깨달은 것이다.
이때부터 석가모니불 () 이라 불리고, 부처행 () 이라고 부른다. 의미: 진리가 깨어나거나 간단히 말했다: 깨달음.
부처의 수행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것은 주로 석가모니가 우리와 마찬가지로 일반인이라는 것을 알려 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의 가르침, 복제, 실천, 증서를 따르고 열매를 맺도록 격려할 수 있다.
석가모니-그는 수많은 사람들의 선견지명을 가진 유일한 사람이고, 우리는 가장 느린 학습자이다. 불교도의 인격은 다르고 경지는 다르다. 단지' 정' 이라는 글자가 다르기 때문이다. 한유는 "냄새를 맡는다" 고 말했다.
넷째, 불교는 규칙을 지키지 않고 사람을 교화할 수 없다.
다른 종교와의 말에 따르면, 그들은 지도자나 전능자나 선으로부터 온 온갖 괴롭힘이나 유혹을 인정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