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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문화에 관한 정보. ! (정보원은 출처를 밝혀야 한다. ! 그렇지 않으면 채택되지 않습니다)

객가 개론

"객가" 는 한족 중에서 중요한 이름이다. 객가' 라고 불리는 이 종족은 당말에서 명중엽까지 남향에서 민동 간교계로 이주하여 현지의 족족 등 원주민들과 융합된 한족족족족족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것은 독특한 방언, 문화, 그리고 한족의 다른 민족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족을 주체로 하고, 그녀의 족족 및 기타' 커스터마이징' 된 소수민족을 포함한다. 그러나 이 종족은 순한족의 혈통이 아니며, 그 문화도 순중원 한문화가 아니다. 따라서 하나의 집단으로서, 그 구성원은 서로 융합되어 같은 문화적 특징을 가진 서로 다른 민족의 구성원을 포함한다. 따라서' 객가' 는 한족의 호칭이지만 인종 개념이 아니라 문화 개념이다.

객가의 이주와 형성

객가의 조상은 중원에서 왔다. 객가는 역사상 다섯 차례의 이주 운동을 거쳤는데, 그 중 1 기는 수태기, 2 기, 3 기는 형성기, 4 기, 5 기는 국내외 전파기였다. 객가 민계 이주의 배경은 중국 역사상 왕권 변경, 농민 봉기 또는 소수민족이 주 중원에 입주하여 야기된 북한남이동 운동이다.

첫 대이동-서진 말년에 영강 원년에' 팔왕의 혼란' 을 일으킨 뒤 인민 반금 투쟁이 터져 서진의 통치를 크게 흔들었다. 이때 북방의 흉노, 선비, 지호, 변지 등 소수민족이 승세를 타고 제각기 왕을 위해 끊임없이 싸우며 중원을' 오란중국' 의 격동에 빠뜨렸다. 서진이 멸망한 후 중원은 야만인의 천하가 되었다. 그들은 농지를 버리고 소와 양을 방목하며 한인을 노예로 삼았다. 노예가 된 한인은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말쑥한 토족과 대관료를 주체로 하는 남천 조류를 형성했다. 그들은 중원에서 하남 남양을 거쳐 양양으로 들어가 한강을 따라 양자강으로 흘러 호북 안후이 장쑤 전역을 했다. 동쪽으로 구강에서 포양 호수까지, 간강을 따라 감남 산간 지역으로 들어간다. 그 공격수는 이미 오늘의 메이저우 대보디아에 도착했고, 동진예사이 9 년 (기원 4 13 년) 에 이르러' 부동 사기업' 을 기초로 조의현을 세웠다. 이때 강남의 동진 () 은 교포주 () 군현 () 을 전문적으로 설립하여 각종 우대를 하였다. 이런 추세는 또 가고, 170 여 년 동안 계속되었고, 인구는 1 ~ 200 만 명에 이른다.

두 번째 대이동-당나라' 안사의 난' 이후 전국 정세가 성황에서 쇠퇴하여 분성의 국면이 나타났다. 그들은 서로 공격하여 인민을 물리쳤다. 게다가 중원이 연이어 기근을 겪으면서 정부가 착취를 착취하여 백성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많은 도시와 농촌의 불꽃놀이가 단절되어 불황이 나타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헌지와 황소가 이끄는 농민 봉기가 터졌다. 봉기군은 중원을 종횡으로 종횡무진하여 남북 10 여 성을 전전하였다. 이 곳들은 한족이 처음으로 남쪽으로 이주한 지역이다. 전쟁의 경우, 간남, 민남, 동북만이' 상대적 낙토' 이기 때문에, 이 성의 객가 선민들은 대부분 강주에서 간강으로 거슬러 올라가 오늘날의 간남, 민서, 동북삼각 지대에 정착한다. 객가 족보에 따르면 이 시기 이민자들은 푸젠 닝화 석벽동에서 피난처를 많이 찾았다. 중원 한족 역사상 두 번째 대규모 이주다. 이런 남천은 90 여 년 동안 지속되어 당 이후 5 대를 이어갔다.

객가 문화는 각지에서 발전이 불균형하지만, 각 역사 시기에는 그 문화 센터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전체로서, 그것들은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서로 끌어당기고, 상호 영향을 주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송대에는 두 개의 객가 문화 센터가 있다.

하나는 푸젠길에 있는 틴주입니다. Tingzhou 는 초기 객가 이민자들의 진입을위한 중요한 기지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닝화 석벽향은 객가의 조상 거주지이지, 빈털터리가 아니다. 따라서 객가 문화가 정주에 뿌리를 내리고 꽃이 피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그래서' 풍습, 중주와 비슷하다' 는 평판이 있다. 그 걸출한 인물은 닝화 정문보, 닝화 장대관, 장 부자, 장정 양방이다. 정문보는 시를 잘한다. 그의 시는 안수, 구양수, 사마광의 주목을 받았다. 양방은 유명한 이학자로, 일찍이 주로부터 이학이 객가 지역의 출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첫째, 광남동로는 광동북에 위치해 있으며, 사오주를 중심으로 한다. 사오주는 남북교통요충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일대의 객가 문화는 지리기후의 우세를 가지고 있다. 곡강의 우정은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송대 명신은 광저우 팔선당에서 제사를 받는 것을 금지한다. 그의 역사, 시, 고문은 모두 당시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겼던 것이다. 일찍이' 사기' 와' 한서' 를 교정하여 45 권을 출판하지 않은 것은 우수한 사학의 증거이다.

사오주는 송대 객가 장룡와호의 땅으로 역사적 연원이 있다. 일찍이 당대에 곡강은 장구령으로 유명하여 중원을 놀라게 했다. 장구령, 당대의 저명한 인물은 한동안 문학 챔피언이었다. 곡강집' 이 있고, 사적은' 구당서 열전' 99 부이다. 그의 시는 세련되고 소박하여 육조의 납화를 씻었다. "당나라 음과 비싼 돈" 짱 는 말했다: "첫 번째 가벼운 학교." 왕위, 맹호연 시파에 큰 영향을 끼쳤다. 당시 장석은 "나중에 시인이 1 등을 자칭했다" 며 장구령이 뛰어난 재능과 고상한 품격으로 중원 사람들이 영남 문화를 괄목할 수 있게 했다고 칭찬했다.

원대에 이르자 대부분의 객가는 벼슬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시기 문인화는 분명하지 않아 문풍이 떨어졌다. 또한 많은 기록이 있다. 하지만 눈에 띄는 숫자가 없는 것도 아니다. 농남인 문질빈빈은 모든 역사와 하나가 되어 저술이 매우 많은데, 수만 명의 문인의 손에서 문풍이 잠시 흥성한 것이 바로 한 예이다.

명초 승원의 폐해는 객가 명사들 중에서 확실히 보기 드물다. 성화 홍치년 동안 예봉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가징 이후 인재가 배출되었다. 명말 청초에 정점에 이르다. 이 기간 동안 세 개의 객가 문화 센터가 있었습니다.

첫째, 푸젠정주부. 특히 문사 방면의 업적. 닝화는 이사웅, 이세홍, 항주에 유방이 있다. 이세웅, 주요 작품은' 냉지 제 1 회',' 냉지 제 2 회' 이다. 역사는 말했다: 백가육경 모두 통한다; 문신에 대한 깊은 마음에, 오보는 괴상한 육상이다. 닝화현지의 편찬과 개정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서로 칭송되어 객가 지역의 지방지 연구에 특별한 공헌을 하였다. 이세홍은 세웅의 제자로' 시 문장 이름' 이라고 불린다. 유방은' 중국관' 의 저자이다. 그는 "문장 발표 이후, 그것은 단지 유기석일 뿐이다" 라고 주장하면서 자신을 매우 높게 여긴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문필이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기에 충분하다" 고 평가했다.

첫째, 간난 지역. 명말 청초에는 고문' 삼미'' 탕이 구자' 가 가장 유명하다. 삼위' 는 강서녕도의 위계서, 위, 삼형제를 가리킨다. "구자" 는 위가의 세 형제를 핵심으로 하고, 이텐교,,, 일찍이 참삼, 펑, 임시예까지 더했다. 고대 중국어에서의 그들의 업적은 주로 위길리의' 위백자문집', 웨이의' 위숙자문집', 이우의' 위문집' 과 구자의' 탕이구자주' 에 반영됐다. 위씨 가문, 6 대 동당, 문단에서' 삼위',' 삼위' 로 불리며 천고의 가화로 전해졌다. 당시 감남문풍이 번영한 배경이 없었다면 이런 이상한 문화 현상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이학은 신풍옥푸, 남월화, 남강 유소문, 왕사생을 포함한다. 악화, 사단은 왕수인에서, 스승은 문인으로부터. 유소문은 워터게이트 사건에서 교훈을 얻었다. 감남에는 이학의 왕과 제임스의 후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는 혜주부입니다. 명대 객가 이학 센터. 당시 인재가 구제되고 이학이 절정에 달했다. 대표 인물은 양, 엽시, 예춘방, 엽천우, 잎, 잎꽃받침, 양계원 등이다. 선생님은 젠간천의 양에게서 이 수수께끼를 얻었다. 예적응은 남해에서 팽송에게 공부하여 왕양의 양심을 숭배한 적이 있다. 학자 예 chunfang, 열정, "열정, 순수한 학습을 호출 합니다." 예, 이학자는 진헌장을 숭배한다. 잎꽃받침은 일찍이 스승으로 혜주 모 현의 교사였다. 심학을 숭상하는 양계원은 부처를 이학에 끌어들이고, 불유가 하나가 되는 것이 특징이다.

휘주 객가 지역의 이학과 광동의 이학은 동시에 발전한 것이다. "명흥, 백사네, 염명한 학문을 종종으로 삼았기 때문에 광동이학이 흥성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명나라 정통 이후 진헌장 백사의 흥기는 광둥 이학의 흥성 단계를 상징한다. 이때부터 객가, 복인, 광부의 여러 가리학 대가들이 각각 바람을 타고 서로 스며들며 생기발랄한 국면을 보였다. "당시 감천과 양명의 제자들은 각자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며 서로 다른 점이 있었다. 그들은 피당부터 서로 친숙했고, 모두 설득되어 화해했다. 하강대림, 설중례는 금산, 황태권은 백운, 보담, 양소재 () 와 엽윤중은 계산, 엽동재 () 는 나부, 왕은 월수에 있다. " 광저우에 있는 사람들은 초승달에 관전에 갈 것이고 관전은 비당에 있을 것이다. 즉, 양, 엽시, 등은 이 시기 휘주의 이학에서 독보적이다.

객가는 유가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매우 강한 민족의식과 명예사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것은 명청을 즈음하여 정주 () 와 간남 () 정직파 학자들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들 대부분은' 반청복명',' 진위제 거부' 라는 사상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 그 걸출한 인물은 이사웅, 유방, 위계서, 위화다. 남자로서, 그는' 소주를 먹지 않는다', 산림에 은거하고, 작가로서 그는 냉소적이고, 관대하고 분노하며, 칼슘 벤조산 캡슐을 뽑는다. 그들의 도덕은 문장 널리 알려지고 있다. 그것은 객가 문화 발전사에서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청대 이래 광둥 () 의 가응부 (), 조주 () 부는 대보디아 () 등지 () 로 나뉘어, 오늘날 매주 () 시 관할 구역 () 에서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청대, 이 일대의 객가 지역 1 위. 강희 30 년 진사 이상원은 이 조대의 진사 첫 사람이다. 건륭 이래, 특히 서풍이 동쪽으로 변한 후, 메이저우 지역의 인문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청대, 메이저우 문화는 시로 가장 발달했다. 대표 인물은 양중흥,,, 문훈,,, 오,, 범, 잎,, 후,, 황준헌, 문충, 등이 있다. 그중 저자가 가장 많은 것은 라이 시앙 (lai Xiang) 과 황 준헌 (Huang zunxian) 이다. 래샹은 건륭 이후 영남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이다. 대표적으로' 홍살구산거시화' 이다. 역사는 "광동시 () 부터 펭 () 항목을 거물 () 이라고 부르거나," 이후 (항목) 이후 "라고 부른다. 황준헌은 만청' 시계 혁명' 의 기치이다. 대표 (루시초지인). 그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신체시' 는 스리랑카 5 4 신시 운동에서 선봉적 역할을 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유명한 여성 시인 범과 예버화의 출현이다. 객가 여성은 총명하고 현명하며 근면한 것으로 유명하며, 객가 사회에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오랫동안 봉건예교에 얽매여 문화적으로 나무를 세우지 않아 경제활동과 문화교육에서 여성의 지위가 크게 대조되는 것을 형성했다. 청말이 되자 이런 비정상적인 상황은 인기와 여권의 상승에 따라 달라졌다. 범의' 비화집' 과 엽의' 고집' 은 만청시단의 찬란한 구슬이다. 그들 두 사람은 오사신문화 운동에서 여성 시인의 선구자로 볼 수 있다.

청대에 매주가 객가의 인문적 지위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일찍이 명나라에 이미 나타났다. 이세춘의 출현이 바로 이런 예이다. 이세순은 문필이 강건하고 호방하여,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고, 그 작품은' 이호 선생문집' 에 수록되었다. 또한, Guangxu 의 \ "잉 지아 저우 zhicong 대화 \" (볼륨 32) 에 따르면:

"바다를 말하다" 구름: 온씨 종친구. 명나라와 건국 초기에 조주에는 몇 개의 현문풍이 강하지 않아, 많은 것이 액수보다 못하다. 문인들은 늘 본 마을의 여유로 버진의 부족을 메운다. 쳉 시앙 (Cheng Xiang) 에는 종종 30 ~ 40 명을 데려 오는 마을이 있으며, "전체 목록" 이라고합니다.

일찍이 명청시대에 매현 () 이 광동의 선두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혜주 문화도 나날이 발달하고 있다. 휘주 () 부는 광저우 () 부에 인접해 바다에 인접해 있다. 원정소방대가 산간 지방에서 평원으로 끊임없이 해외로 확장됨에 따라 현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닝화록 임휘주 지사 때 서원을 설립하고 서원에서 강의를 하도록 초빙하였다. 한동안 후풍서원은 객가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요람이 되었다.

청대의 객가 지역 문화가 보편적으로 발전하여 각지에서 유명 인사들이 생겨났다. 그중 남강의 사계곤과 대만의 처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모두 중국 문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계곤은 역사학, 문학, 방지 방면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는데, 특히 방지 방면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그가 전공한' 광서통지' 는 1 세대 전범이며, 체례가 참신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가을은 대만의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그 대표작으로는' 운해일루 시화' 가 있다. Liang Qichao 는 그를 "시단의 혁명적 거인" 이라고 칭찬했다. 그의 시의' 영웅적 기개' 는 심지어 황준헌 위에도 있다.

결론적으로, 송대 이래 객가 지역은 모두' 강산대 재주가 있는 사람' 이었다. 역사적으로 객가는 각 문화 분야에서 모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 유명 인사: 사학계에는 여정이 있다. 이학자는 양방, 양, 예춘방, 잎, 잎꽃받침, 양계원이 있다. 시는 정문보, 이병수, 후, 황준헌, 가을이다. 고문은 유방, 위계서, 위 Xi, 이영이 있다. Fang Zhixue 는 Li shixiong, Xie qikun 이 있습니다. 객가 연구는 황조, 온충화입니다. 여자 시인은 범과 잎이 있다. 이 목록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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