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신우: 도수, 밤의 한 줄기 빛; 나는 평생 적극적이고 진취적이어서 태양처럼 빛을 발하며 햇빛 문화를 창조했다.
만청명신, 양무파 대표 인물 장지동은 도광 이후 제 1 재자로 도자기를 삼아야 한다.
민족 영웅 임칙서: 강회에게 관대하게 영수하지만 굴욕을 잊는다. 아름다움은 결국 민의에 의해 결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전의 중산 전투는 발걸음이 갈수록 나빠져서, 장은 다른 사람을 대신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중국의 저명한 역사학자 소일산: 증국번, 왼쪽, 후림익구는 모두 자신의 경세의 도를 표방하며 도수 () 와 하장령의 훈도를 받았다.
도경은 청대 경학파의 주요 대표 인물로 도광년 사이의 중요한 관원이다. 특히 안휘 순회를 맡았을 때 안후이에 대해 과감한 종합 통치를 실시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그가 장쑤 순무임에서 해운사업을 설립하고 큰 성공을 거둔 것은 중국 근대 지주계급 개량파의 가장 중요하고 전형적인 업적이다.
그는 이학, 유신, 인사, 인재, 애국 등에서' 상군 삼걸' 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상군 삼걸" (증국번, 왼쪽, 후림익) 은 도수 사상과 사업의 후계자이자 추진자로 볼 수 있다.
만청파 지도자 장지동, 장페렌은 종종 인물을 품평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으며, "도 () 는 도광 이래 첫 번째 재자여야 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임칙서 일생도 도수를 높이 평가했다. 강회를 아낌없이 인도하고, 치욕을 참고 근심을 잊고, 아름다움은 결국 민의에 의해 결정된다. 이전의 중산 전투는 발걸음이 갈수록 나빠져서, 장은 다른 사람을 대신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도수는 어떤 사람인데, 왜 청조 가경 양강 총독의 직함에 소보태자의 칭호를 붙여야 하는가, 또 어떤 배경이 이른바 어두운 봉건 사회에서 이렇게 큰 일을 저질렀는지, 그로 하여금 넉넉한 생활을 하게 하여 인생의 궁극적인 가치를 실현하게 했는가.
도숙의 모든 자료를 자세히 살펴보다. 귀족 배경도 없고 특별한 배경도 없다. 그의 인생은 차근차근 나왔다. 그와는 달리, 그의 마음속에는 항상 등불이 있고, 빛과 열이 나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인생 여정을 밝히고, 인생을 빛나게 한다. 이 등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햇빛 심리상태이며, 어디를 가도 빛을 발할 수 있다.
이런 마음가짐은 그를 작은 태양처럼 만들었다. 인생의 길에서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는 미소를 짓고, 어려움에 맞서고, 순조롭게 통과하고, 햇빛 대로를 벗어나 중화민족의 찬란한 햇빛 문화를 창조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첫째, 농가 출신으로 전학을 간다. 과거로의 길은 여전히 나의 인생 목표를 쉽게 달성했다.
도수는 43 년 1 1 월 30 일 호남성 안화현 소암진 도가만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교사이다. 일곱 살 된 도수는 아버지 도벽천을 따라 창사에 와서 악기슭서원에 다닌다. 건륭 50 년 (1785), 아버지 도필전씨는 어머니가 집을 그리워하며, 소연 진강남홍토전왕 (왕숭탁, 도필전 절친한 친구) 의 집으로 돌아갔고, 도수는 여전히 따라갔다. 건륭 52 년 (1787), 도비천은 집에 가서 농사를 짓고 지식을 배웠다. 도수도 사방으로 공부하면서 사서오경 등 유교 경전을 배우기 시작했고, 일부 농업 노동에 참가했다.
건륭 55 년 (1790), 도벽천은 안화현 (이매성진) 에 초청되어 남탑 수리를 주관하고, 도수도 그를 따라 안화공설로 유학을 갔다. 건륭 57 년 (1792 이러한 경험에서 볼 수 있듯이, 도수는 어릴 때 여전히 장작을 치고, 소를 살려 물고기를 잡으며, 힘든 생활을 하며, 당시 대부분의 농촌에서 태어난 아이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유루 서원, 아버지 친구 집, 안화서원 등 부모님과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닐 것이다. 우리 부모님이 그곳에 가면, 그는 모두 따라갈 것이다. 물론 그들은 모두 농업 방면에서 공부하고 일한다. 우리 아버지는 선생님이고, 집안 형편이 그리 가난하지 않아서, 네 권의 오경을 읽어야 하는데, 이것은 그와 다른 도씨 유명인들의 공통점이다.
건륭 60 년 (1795), 도수는 군학 시험에 응시하여 시 전체의 모든 학생을 보충했다. 가경 3 년 (1798), 도비천은 익양석정으로 이주하여 유경원의 집에 창고를 설치해 제자로 삼았다. 도수는 여전히 아버지를 따라 공부한다. 같은 해, 도수는 안화현 이두하곡계인 황덕핀과 결혼했다. 가경 5 년 (1800), 아버지와 함께 창사에 가서 호남향시험에 참가하다.
가경은 6 년 (180 1) 에 도수가 집을 떠나 북상하여 시험을 보았지만 손산에서 낙방했다.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나는 북경에 남아서 숙제를 복습하고, 진보를 위해 다시 한 번 시도할 준비를 했다. 가경 7 년 (1802) 봄에 도수는 베이징 농서과의 시험에 참가하여 제 63 회 진사이다. 4 월 궁전 시험, 디메틸15 에 참가; 입학시험 때 가경제는 그를 55 위로 불러 안화 제 1 진사가 되었다.
도수는 동시대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교들이 모두 책을 읽고, 향시험을 보고, 과거시험을 보고, 북시험을 보고, 퇴폐로 여겨지는 과거시험을 치렀고, 현재의 독서 방식과는 별반 다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손산에서 명성을 잃고 중복 학비를 벌었다. 그러나 그는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적극적으로 전진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결국, 이 나쁜 퇴폐적인 과거길은 도수의 아름다운 인생에 이르렀고, 결국 그는 63 위를 차지해 안화현 제 1 수재가 되었다.
불평하지 않고, 발버둥치지 않고, 따지지 않고, 모든 사람이 가야 할 길에서 분진하고, 넘어진 후 일어나 계속 전진하고, 결국 종점에 도달하여 목표를 달성한다. 이것은 도수가 젊었을 때 지나가려고 시도한 과거길이며, 다른 사람과는 별반 다르지 않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노력을 통해 밝은 길을 빠져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사람 중심, 개혁 혁신, 성취는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도경 출신은 농촌에서 태어나 농업생산에 참가해 농민의 질고를 알고 있다. 청소년기에 사서 오경 등 유교 경전을 읽다. 나는 여전히 내면세계에서 차이를 만들고, 나 자신을 위해, 사회를 위해, 가난한 농민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
타오는 "민심" 과 "민력" 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강한 민본사상을 가지고 있다. 민본사상은 도경의 마음속에 깊은 낙인을 남겼는데, 구체적으로 그의 인민에 대한 관심, 배려, 동정, 애호, 보호에 반영되었다. 그는 농업 생산을 중시하고, 농민들에게 이중 계절 벼를 재배하고, 수리 건설을 가르친다. 사람들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재해 지역에 깊이 들어가 구제를 한다.
민난을 동정하여 여러 차례 법원에 민난을 반영하고 감세 연세를 신고하였다. 인민의 안정된 생활을 보호하고, 국민을 억압하는 관원과 소인을 힘껏 징벌하다. 그의 많은 시가는 그의 마음속에 영원히 많은 인민 군중이 담겨 있음을 더욱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밥을 먹을 때 농부를 잊지 않는다면, "왕왕 7 피트 높이를 두려워하며, 좁쌀 한 봉지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차를 마실 때 다농을 잊지 마라. "접시에 있는 싹이 어깨에 피가 더 많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많은 인민 대중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람 중심적이고, 벼슬을 위해 국민을 위해 일하고,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도수의 관직의 도리이자, 그의 인생에서 성취한 가장 큰 추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도수가 물을 다스릴 때 곳곳에서 국민을 배려하고, 전통을 계승하고 진흙이 아닌 것을 계승하고, 과감하게 혁신을 개혁하는 데 특히 신경을 쓴다. 나라를 위해 일을 하고 백성을 위해 근심을 나누는 것이 일의 목적이다. 그러나 일을 하는 과정에서 과감하게 구상하고 과감하게 개혁혁신을 진행해야 기존 퇴적을 돌파하고 성적을 내고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 도수 인생의 최고 경지다.
예를 들어, 회하를 다스릴 때 양안에 댐을 쌓아 홍수호 수위를 높이고 적을 황색에 축적할 것이다. 홍택호를 다스리는 과정에서 황허의 홍수로 홍택호의 홍수가 발생했기 때문에 홍택호와 통하는 물을 준설한 후 호수로 끌어들여 홍택호의 물을 늘리려고 시도하여 황허의 물을 호수에 들어가기가 어려웠다.
오송강을 다스리는 역사에서 해구에 석문이 세워졌다. 만조 때 석문은 진흙과 모래가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폐쇄되었다. 썰물 때 수문을 열어 강물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게 하다. 도수 현장 답사 결과, 수문 건설은 진흙과 모래가 오송강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해호 진흙과 모래가 수문 밖에서 단절되고, 수로와 진흙이 수문 안에 쌓여 폐해가 이익보다 크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조수 () 는 모래를 끼는 능력이 있지만, 썰물 () 에도 모래를 끼는 힘이 있어 강물이 떠내려가는 진흙과 모래를 조금 가져갈 수 있다. 대조적으로, 썰물에는 점점 더 많은 유리한 영향이 있다. 수문공사, 노력, 비용, 그리고 배와 배 사이의 교통을 방해하여 교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도수는 "수문을 쌓고 습기를 막는다" 를 "수문을 뜯어 바다를 열다" 로 바꾸었다.
류강과 백고양이 강을 다스릴 때 도수는 현장 고찰을 거쳐 류강을 바다로 들어가지 않는 청강으로 바꾸기로 했다. 이는 리우이강과 바이어 강 끝에 시체가 있고 밖이 안쪽보다 높기 때문이다. 강어귀를 꼭 열어야 한다면 조수가 넘칠까 봐 막히기 쉬우며 출입구에 모래장벽이 있어 준설을 하는 것이 더 힘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어귀, 강어귀, 강어귀, 강어귀, 강어귀, 강어귀) 즉, 열리면 상승하는 모래가 다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오늘 농지를 위해 관개가 유리하고 관개가 희소하다면, 그것은 푸른 물의 긴 강이 될 것이다.
바다를 통과할 필요는 없다. 이는 프로그램 전 근무비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진흙이다. 수익성 있는 농토라는 점은 긍정인 것 같다. "이 창작은 위원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3. 용감하고, 규칙을 준수하고, 일을 잘 하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공덕이다.
도수는 "본성이 날카로워서 무지할 때마다 두려움이라고 부른다" 고 자칭한다. 일이 발생했을 때, 너는' 자신을 잘 보살펴라' 고 네가 시작한 일을 완성할 수 있다. 도수는 역사상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는 영웅을 존경한다. 특히 장, 저항과 반대에도 불구하고 의심과 원망을 피하지 않고, 관리를 정돈하고, 개혁에 착수하고, 선함을 택하고, 결국 차세대를 위해 새로운 모습을 열었다. 도수는 장의 용기에 감탄하여 그를' 신동' 이라고 불렀다.
도수의 시정처에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정신이 반영되어 있다. 도수는 정치의 행정능력을 잘하는데, 우선 그의 풍부한 학식이 일의 기초를 다졌다. 도수는 신동으로 칭송되고, 총명하고 기민하며, 생각이 분명하고, 기억력이 강하며, 이해심이 좋다.
도수는' 사서오경',' 자사문집' 등 유교 경전과 공식 장서뿐만 아니라 야사, 노트, 지방지, 족보, 소설 등 잡서도 열심히 연구했다. 관청에 들어간 후 국자감과 국사관에서 일하며 문인 학자와 교제하면서 식견이 크게 높아지고 지식도 넓어졌다.
도수는 공부를 좋아해서 집에 책이 많다. 좌측은' 소언' 에서 "나는 여기서 가장 빨리 달리는 사람이다. 나는 첫 번째 책으로 부자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국약' 에서 유용한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좌측에서 책을 인쇄할 때 우연히 사막에서 물을 찾는 방법을 발견하여 나중에 서북전쟁에서 큰 역할을 했다. 이 예는 도수의 장서가 광범위하고 실용적이라는 것을 보여 주며, 도경 박람회가 많은 책들이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타오는 정치의 행정 능력에 능통하고 풍부한 경력을 더하여 그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도수가 벼슬을 한 후 베이징에서 10 여 년 동안 청나라 중앙정부의 정치, 경제, 문화, 군사, 시험, 교육 등의 부서와 접촉했다. 쓰촨, 산서, 안후이, 장쑤, 많은 지방을 다녀왔습니다.
직무에서 중앙 편직, 건의, 시험관, 물건에 이르기까지 도장, 검찰, 정치사절, 총재, 순회가 지방으로 가다. 풍부한 경험은 경험을 축적할 뿐만 아니라 행정 능력도 증가시켜 복잡한 국면의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지휘의사 결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도수의 정치적 두드러진 표현은 그가 복잡한 상황에서 전반적인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 즉 그가 말한' 정본 청원',' 요강' 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요 갈등을 잡아라' 와' 소의 코를 끌고 가라' 는 것이다. 위원은 이를 "혁신의 일생, 사무의 개요, 위대한 가이드" 라고 부른다. 염정 문제에 관염 체매, 사상인이 횡행하여 소금 수업이 없다. 도수는 관염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관건을 파악해' 가격을 깎아 적의 사사를 이롭게 하는 것' 을 강조하며 소금 문제를 해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금, 소금, 소금, 소금, 소금, 소금)
장쑤 수리 관리, 도수는 전반적으로 깊은 분석을 했다. "천하수리가 강남보다 크고 태호도 강남에서 가장 크다. 물에 물을 넣는 방식을 오송, 육합, 황포라고 한다. 동팅 동서산 강 출항, 그 이름을 얻은 사람은 모두 36 포이다. 가뭄은 준비를 만들고, 식량과 의복은 생활을 만들고, 부유함은 생활을 만든다. 그래서 강남수리는 먼저 태호를 치료해야 한다. 태호의 통치는 하류 오송, 육합, 황포의 통치뿐만 아니라 지류 수로, 항구의 통치, 그리고 작은 물 관리, 홍수의 통치이기도 하다. " 장쑤 수리관리는 이 원칙에 따라 세워진 것이다.
도수가 정치에 능한 또 다른 두드러진 표현은 인간관계를 잘 다루는 것이다. 사람을 잘 알고, 부하 공무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다. 봉건 관직은 여러 사람이 친척밖에 없고, 서로 소속되어 있고, 관직은 서로 보호하고 있다. 황제는 또한 관원들 사이의 갈등을 이용하여 그의 대신을 통제했다. 예를 들어, 지방 각 성의 총독과 순회는 각각 황제에게 책임을 지고, 그들 사이에는 항상 서로 의심하며, 황제도 그들을 이용하여 각 성의 관원을 통제한다. 도수는 머리가 없어 사람을 한결같이 대한다.
경관 이래 한 무리의 관료들이 연합하여 선남시사와 같이 도수가 동료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단체이다. 도경 총재는 손옥정, 제산, 장우쿤과의 관계가 우호적이어서 연이어 그들의 지지와 도움을 받았다. 양강 총독을 맡은 후, 그는 노우, 쳉, 임칙서, 진용, 장사성, 덩정진, 어대, 돈 등 3 성 총독과 단결하여 협력할 수 있었다. 청대 양강 총독과 하운 총독은 직무와 지정학적 관계로 충돌과 상호 비난을 한 적이 있다.
도수가 전후를 지지한 하운 총독 장정과 임청이 서로를 지원하는 것은 청대에 보기 드문 기적이다. 도수는 복잡하게 얽힌 봉건관청에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잘 알고 사람을 고용하는 데도 능하다. 청사고' 는 도수가 "왕,,,, 황관의 도움으로 강남의 강, 물, 소금" 도수를 관리하는 정치적 성공은 그의 단결과 재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 말했다.
서로 다른 의견에 직면하여,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도경의 일생에서 가장 큰 공적은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잘못된 의견을 없애고, 사물의 논리를 따르고, 사물 사이의 변증법을 찾고, 대담하게 상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일을 잘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네 개? 끝없는 가슴, 이성적인 일, 찬란한 중국 햇빛 문화를 창조했다.
-응? 도수의 좌우명은 "한 가지 일을 하면 한 가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은 안전하다" 는 것이다. 근면, 실천, 근면, 진지한 책임은 도수가 관직을 관리하는 기본 원칙이다. 인사 부서에서, "사건은 저울처럼 크지만, 한 손으로 다스릴 수도 있고, 위선문사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와동에서 그는 관직의 연약하고 질질 끄는 태도에 반항하여 맹렬하게 유행했다. "물 같은 판결이 내려진 소송이 있다." 모든 소송이 적절하게 처리되었다.
안후이에서 돈과 곡식을 치우다. "밤은 밤낮없이 책상 앞에 쪼그리고 앉아 노인의 고생처럼." 시험관에게 답안지를 검토하게 하고, 한 권당 세 편을 읽은 다음, 우수한 논문이 떨어지지 않도록 평어를 쓰고 결론을 내리게 하다. 도수가 그의 정부에 도착했을 때, 막료와 서역이 몰려들었고, 그는 여전히 자기가 하는 일을 고집했다.
위원은 그가 "책을 놓을 수 없고, 천언만어를 쓸 수도 있고, 풀을 대신할 수도 없다" 고 말했다. "홍의 변론, 상하, 고금 중외, 왕복 우여곡절, 예외가 없다. 나는 아침부터 정오까지 옛 가족을 만날 것이고, 나는 어떤 세부 사항도 보내지 않고 지역을 지적할 것이다. " 의사결정에서 집행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모두 친력이 있고, 질서 정연하며,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도근 근면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조사, 실천, 실사구시, 모든 것이 현실에서 출발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는 실제 상황을 심도 있게 조사하고 각 방면의 장단점을 알아야 진실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치적 장소를 운영하려면 현지 산천, 풍토, 민정, 관원, 교사, 학교, 재력을 알아야 현실에서 출발해 정치를 잘 할 수 있다. 쓰촨 총독 장우카이는 타오가 가는 곳마다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이 한 곳에 도착하면, 항상 몇 개월의 시간을 들여 현지 상황을 숙지해야 한다.
도수가 해운을 주재하다. "여러분이 토론할 때, 잠을 잘 수 있고,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서명한 사람은 관원, 대양 기슭에 있는 사람, 바다에 낯선 사람이 있다. 대중은 반박하기 어렵다. 밀면 밀면 할수록 시도한다. " 각 방면을 전면적으로 꼼꼼히 조사해야만 정책을 제정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해운의 성공이 실현될 수 있다.
도근 근면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일을 부지런히 하고, 상황을 부지런히 조사하고, 일을 부지런히 하고, 다리를 움직이며, 끊임없이 독촉하고, 실천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이다. 도수가 오송강 수리공사에 대한 검수를 기록한 적이 있다. "화면을 따라 걷고, 도보로 살피고, 부하 관리들에게 모욕을 당하지 않고, 풍상측은 안심을 느낀다." 직접 수자로 댐 안팎의 깊이와 폭을 측정하다. 무릇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 사람은 엄중한 처벌을 받고 즉시 재작업을 할 것이다.
도수가 주관하는 수리공사는 홍수의 시련을 견디고 장기적으로 역할을 했다. 당시 일반 관리들은 공사를 받아들였는데, 대부분 "구름처럼 타고 제방에 있는 조랑말 여덟 마리가 쏜살같이 달려갔다." 공사의 질에 관계없이. 도광 13 년 (기원 1833 년), 도수 (), 임칙서 () 는 치밀한 조사와 조사를 거쳐' 자주은화' 를 핵심으로 하는 화폐개혁 사상을 제시했다. 이렇게 하면 외화의 침입을 막고 자국 화폐의 안정을 보장하며 당시 가장 큰 재정문제를 해결하고 자본주의의 맹아 경제의 출현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위원은 도수를 "고금학여러분, 복극 여러분", "한림시인, 어사학자, 천동병사, 한간관원" 이라고 평가했다. "시를 쓸 수 있다" 는 말은 문채를 가리킨다. "말을 할 줄 안다" 는 것은 용기와 지식이 있는 것이다. "유능한 공무원" 은 행정 능력을 의미합니다. 관직에 들어간 후 도수는 능력으로 유명하다. 특히 현실 사회의 각종 까다로운 문제를 잘 처리한다.
도수는 일생동안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부지런히 노력하며, 책을 내려놓고, 학식이 해박하고, 머리가 예민하다. 그래서 그는 일생동안 시를 썼는데, 조예가 적지 않다. 그는 서예도 회화도 많이 썼고,' 도선생수기' 76 권,' 도선생전집',' 도선생제사' 8 권,' 은신문초' 35 권,' 은신사초' 4 권 등 훌륭한 작품들을 많이 남겼다.
그리고 도경은 어디에 있든 현지 민간 예술에 특히 관심이 있으며, 이 자료들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책으로 편집하는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학교에서 편집장이나 출판한 저작은' 지강구집',' 해운전안',' 중오송전안',' 운대 신록',' 오중합창집',' 오송구 합창시',' 치수시',' 강물빙기도록' 이다 또한 그는' 안후이통지',' 수리칠안',' 원강현지',' 안화현지',' 동정호 통지',' 도족보' (계속) 등 각종 지리자료를 편집해 고위 관리들을 위해 봉사하고 민중을 교화했다
이 작품들은 도수 자신의 행동에 대한 가장 좋은 총결산이며, 그가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창조한 찬란한 도문화이다. 도경의 일생은 적극적인 행동의 일생이다. 그는 사회의 각종 낡은 규칙과 누락에 대해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사물의 법칙에 따라 대담하게 구상하고, 믿을 만한 정책을 제정하고, 과감한 개혁을 진행했다. 여가 시간에는 열심히 일하고, 이성적으로 일을 하고, 자신의 관찰과 사고를 총결하고, 귀중한 문화부가 되어 찬란한 중국 햇빛 문화를 창조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청대 가도 시대의 호남학파를 논하다. Com[ 참조 날짜: 2014-10-14].
이영청, 도영추, 도수와' 상군 삼걸' (1), 호남도시학원, 2005 년.
. 360 명의 도서관, 도수: 중국 근대 경제 개혁의 선구자.
。 도경, 시 속의 그 구절은 안화차를 시험해 본다.
콩 땡. Com, 도경' 관덕의 덕목' 의 문장과 그 평가. 대화형 백과사전, 도수, 청총독.
。 왕조망,' 경세사상과 양무운동'.
여행을 이끌다. Com, "그리움으로 여행-세 번째 정거장: 안화복숭아나무 공동묘지".
원고 볼륨 379 전 166, 한학 내비게이션 [인용 날짜 20 15-08-28].
역사를 봐, 바이두 스티커, 도수.
"달콤한 과일 리앙 첸 타오 스파 스": "강 토론, 더 이상 냄새를 맡을 수 없다; 옛날에는 지금을 위해 쓰였으니, 다시 볼 수 없다. 조정에서 소금과 물로 변방을 생각하는 것은 위로가 되지 않는다. 아! 대중의 작품은 외인의 악당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