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키워드: 수호전, 문인, 인격 특징
-응? 첫째, 질문하기
-응? "수호전" 에서 왕륜, 오용 등 문인의 운명을 살펴보고, "수호전" 에서 중국인의 이미지 특징과 당시 책에서 사회적 지위를 살펴보자.
-응? 둘째, 문제 연구
1 .. 왕런
-응? 양산의 첫 번째 감독은 원래 절정선비였다. 그의 새기 때문에 두천과 함께 양산에 와서 풀이 떨어졌다. 그래서 왕륜이 책을 조금 읽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고, 수능에서 지고, 강호 기질이 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는 사회에서 벽에 부딪쳐서 기분이 좋지 않아 강호에 가고 싶었다. 그와 두천은 일찍이 땔나무에 뛰어들어 이' 땔나무 대관' 에 뛰어들어, 장작진으로부터 약간의 자금을 받고, 한 무리의 사람들을 양산에 끌어들여 물보라가 생겼다. 그는 사장이 되었을 때 권력이 별로 없었다. 예를 들어 임충이 산에 오르자 왕륜은 핑계를 대고 그를 보냈다. 후환을 피하기 위해, 송만, 주귀는 임충에 들어가야 한다. 왕륜은 어쩔 수 없이 그것을 받아들였다. 그는 관리상 순위제를 사용했고, 이 때문에 임충은 불공정으로 왕륜을 죽였다.
2. 오용
-응? 수호전' 에서 군사가 오용의 성격 특징은 비교적 복잡하며, 이 예술적 이미지는 어느 정도의 이상화 색채를 띠고 있다. 작가는 한편으로는 자신의' 다성' 특징을 부각시키면서 이 예술적 이미지를' 사람처럼 산다' 고 하며 살아있는 개인으로서 자아가치에 대한 기본적인 추구를 가지고 있다. 오영지의' 사용' 의 본질은 개인의 독립정신에 대한 긍정과 자유생존 상태에 대한 집착이다. 사회적 평가 기준으로 볼 때, 오용은' 무가치한 것' 인 것 같다. 개인으로서, 오용은 유용할 뿐만 아니라, "매우 유용하다". 오용 선택 자살은 바로 그가 자신을 이루기 위해 한 선택이다. 따라서 중국 소설과 문화사에서 오용 이미지의 인격 구성은 독특하다. 그 사람을 볼 때, 그는 한 학자처럼 눈썹과 들보가 달린 물통 같은 스카프를 쓰고 비누 칼라와 리넨 와이드 셔츠를 입고 허리에 갈색 리본을 매고 실크 신발과 깨끗한 양말을 신고 눈이 좋아 긴 흰 수염을 기르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사람은 다성 오용이며, 일찍이 시 \ "임강선 \" 을 만들어 오용의 장점을 찬양했다. 만권 고전을 읽고, 일생의 꾀가 영리하고, 육탑 3 책에 능하다. 가슴에 숨어 있는 것은 전사이고, 복부에 숨어 있는 것은 전사이다. 모략은 감히 제갈량을 업신여기고, 진평은 재능보다 못하다. 한두 수가 귀신에게 놀라 멍해졌다. 이 단어는 오학연구, 지다성이라고 합니다. 각 방면에서 관협, 무비, 물류, 생활비는 모두 오용 () 이 적절히 안배하여 군사 전략도 있고, 안주치국의 능력도 있다. 비슷한 묘사가 소설에 여러 차례 등장해 여러 방향과 각도에서 오용의' 지혜'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는 양산백의 세 번째 교의자로 그의 말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 그도 수호전에서 비교적 공헌한 사람이다.
3. 주무
-응? 주무 () 는 원인 () 을 정하여 칼 두 개로 진법 () 에 능통하게 하여 사람을 모략할 수 있다. 진다와 양춘과 함께 우리는 소화산에서 풀이 떨어졌다. 진다가 석가장을 공격하여 사진에게 패배했다. 주무와 양춘은 역사에 대해 묻고 진다를 놓아주었다. 사진은 소화산 () 과 망명자 () 와 밀접하게 접촉하여 화인 () 현령의 통지를 받아 석가장 (), 주무 () 등을 포위하여 사진 () 을 구출했다. 주무 등은 양산에 투항한 후. 그는 같은 모사의 군무 총관으로 임명되었다. 끌어들이자 주무와 송강은 함께 방라를 정복하고 살아남은 15 명의 편장 중 하나가 되었다. 그의 이름은 오일랑으로 각 길의 으뜸이다.
산에 오르기 전의 직업: 원래 소화산 수석목공이었는데, 산에 오른 후 2 급 목공으로 하강했다.
산에 오른 후의 직위: 참사관 겸 군무장.
수호진은 그가 "두 칼을 쓸 수 있다. 비록 매우 유능하지는 않지만, 진법에 정통하여 전략이 광범위하다" 고 말했다. 지식인 출신으로 소화산을 역임한 적이 있다. 주무소화산은 수호 중 첫 번째 갱단으로 당시 양산방보다 규모가 더 컸다. Shaohuashan 갱 Huayin 카운티에서, Liangshan 갱 단 과거 상인을 강탈 감히 왕 LUN 을 주도 했다. 수호전은 주무상 양산 전의 사적에 대해 많이 쓰지 않았다. 그는 오용 스타일의 군사가이어야 하는데,' 희신석군' 이라는 별명도 이 점을 보여준다. 몇 가지 작은 세부 사항 주무는 간단하지 않다. Shaohuashan 갱들이 Huayin 카운티 를 강탈 할 준비가 처음 되었을 때, Huayin 카운티 근처 석가장 마을 의 추앙 마스터 shijin 이 인물이라고 생각 하는 양심의 가책이 있었다. 주무는 강경하다고 주장하지 않지만, 두손 진다는 이런 세트를 먹지 않고, 자신의 사람을 이끌고 석가장을 휩쓸었다. 결국 사진이 생포되었다. 주무 는 무모한 것을 알고, 양춘과 두 사람을 함정에 빠뜨리고, 스진 앞에 무릎을 꿇고 우리 세 형제의 생사와 * * *, 당신은 우리를 관아 에 붙잡았습니다. 소화산방과 석가장과의 관계가 가까워지기 시작했고, 마지막 이기라는 남자가 정부에 통지했다. 8 월 15 일, 소화산은 삼형이 석가장에서 달을 감상하고 있을 때 화음현이 직접 많은 관원을 이끌고 석가장을 둘러싸고 주무 등을 포위했다. 주무는 이때 판단이 정확하다. 즉시 진다, 양춘과 함께 사진에게 무릎을 꿇었다. "형, 너는 깨끗한 사람이니 나를 해치지 마라. 대랑은 밧줄로 나를 세 개 묶어서 현상금을 내줄 수 있어, 피곤해서 너도 보기 싫지 않게 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법을 모르는 바람둥이 사진은 강호에 충성하려고 노력했고, 주무 등과 체포를 거부했다. 결국 조상이 남긴 방대한 산업이 파괴되자 그는 수배자가 되었다. 이 말을 볼 때마다 오택의 스승은 항상 석진에 합당하지 않지만, 석대랑도 돈을 팔아 남을 돕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러나, 또한 높은 주홍 의 우 수단 에 감탄 했다, 그래서 역사의 손실을 먹었다.
나중에 주무일당은 양산에서 화주를 칠 때 양산에 합병되었다. 사진과 육지의 관계로 소화산은 삼산체계에 통합되었다. 양산 사나이 중에는 조안 전 수호전의 주무에 관한 줄거리가 거의 없다. 그러나, 그것은 통치 계획에 흔적을 남겼다. 양산이 고동을 포로로 잡은 후, 송강과 오용은 뜻밖에도 고구의 길을 가고 싶었는데, 그들은 또 사람을 놓아주었다. 그 결과 고동이 강을 건너 다리를 뜯는 것을 발견하여, 조금도 안녕이라는 뜻은 없었다. 오용은 의사의 지시를 놓아도 어쩔 수 없다. 이때 연청이 제안한 노선은 직접 이세돌, 주씨는 가는 길을 제안했다. 나중에이 두 도로가 하나로 합쳐져 결국 성공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세부 사항으로 볼 때, 주무의 전략은 오용보다 별로 나쁘지 않다.
4. 황문병
-응? 수호전' 속 인물인 황문병은 강주 무위군의 퇴역 판사이다. 원래 무위군의 한 마을에 한가하게 사는' 한가한 판사' 였다. \ "이 사람 은 성경을 읽지만, 아첨꾼, 좁은 마음 이다. 그가 질투하기만 하면, 그는 자신보다 낫기 때문에, 그는 자신보다 낫다. 그는 마을 사람들을 전문적으로 다치게 하는데. 황문병은 용양루에서 송강 반시를 통렬하게 꾸짖었다. " 이 사람은 고전을 읽지만 아첨하며 마음이 좁다. 그가 덕행과 능력을 질투하기만 하면, 그는 남보다 강하다. 그는 남보다 못하다. 그는 단지 마을 사람들을 해치려고 하고, 악행에 습관이 되었다. 무죄군은 그를' 말벌 가시' 라고 불렀다. ""
아쉽게도 황문병은 좋은 결말이 없었다.
그가 황문병을 찾아갔을 때, 그는 즉시 사람을 데리고 황문병의 집으로 갔다. "모든 영웅들도 그들 자신의 일을 시작했다. 한 명을 죽이고, 두 쌍을 죽이는 것을 보고, 황문병을 죽이고, 안팎에서 40 ~ 50 명을 죽이고, 한 명도 남지 않았다. "
송강은 황문병을 붙잡아 그를 가리키며 욕설을 퍼부었다. "이 자식아, 나는 너와 원한이 없는 지 오래다. 너는 어떻게 나를 해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여러 번, 나는 카이 아홉 지사 가 나를 죽일 사주했다! 성현서를 읽더라도 어떻게 이렇게 독한 일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네가 우리 아버지를 죽였기 때문에 너를 원망한 적이 없다. 내가 어떻게 너를 죽일 수 있니? \ "당신 이 나라 의 이 사람, 평일 은 해를 끼치고, 강력한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관청에 침투해 선함을 억압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질투하는 것보다 낫다. 남에게 상처를 받는 것보다 더 괴롭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너를 말벌 가시라고 부른다! 오늘 나는 너를 위해 이 가시를 뽑을 것이다! ""
"그 형은 나를 위한 거야!" 황문병은 즉시 이신 지에게 죽임을 당했다. 그는 돼지처럼 음식을 먹고 피를 빨 때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 마왕이다. "먼저 날카로운 칼을 다리에서 썰어 숯불 위에 얼굴을 맞대고 구워 한 조각을 자르고, 덩어리가 없을 때 황문병을 썰어라. 이규지는 칼을 절개하고, 그의 마음을 꺼내며, 모든 지도자와 함께 해장국을 만들었다. " 그 이후로, 노래 지앙 이 작은 공식 쓰기, 또한 강도 에서 그의 녹색 숲 경력 을 시작 하고, 마지막으로 산적 두목 에 갔다.
셋째, 수호진의 문인을 총결하다.
요약:
어떤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선인들을 네 부류로 나누었다. 첫째, 벼슬은 선인들의 최고 이상과 신앙이다. 둘째, 돈과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찬송가를 불러 자신의 이익과 개인의 목표를 바꾸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셋째, 시비를 옮기고, 타인을 배신하고, 개인의 목표를 위해 길을 닦는다. 넷째, 질투심, 등 뒤에서 사람을 해치고, 음모로 사람을 해치고, 목적을 달성한 후 성공하기 시작하며, 남을 해치면서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비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제 생각에는 또 다른 학자가 있습니다. 제 자신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응? 넷. 참고
1 .. 수호전? 나관중 인민문학출판사
바이두 (세계 최대 중국어 검색 엔진)
3. 한 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