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일본 홋카이도에서 일본 제국주의자들은 대외침략을 일으켜 대내 착취를 강화함으로써 경제 위기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이에 따라 카이도 어업자본가들은 일본 황군과 결탁해 광범위한 실업으로 인한 값싼 노동력을 이용해 게배 (게잡이 배이자 게살 통조림을 만드는 공장) 에서 고생했다. 자본가와 감독은 이 어민들에게 가혹한 감옥막제도와 극도로 잔혹한 노예 노동을 실시하여' 제국을 위해 봉사하라' 는 명목으로 그들을 마비시켰다. 어민들이 각성하여 반항하면, 즉시 제국 해군의 탄압을 받았다. 보광호 게선에는 300 여 명의 노동자가 있었는데, 대부분 파산한 농민, 실업자 노동자, 노숙자였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노예처럼 숨막히는 배에서 일해야 했다. 배고픔, 질병, 풍랑, 감독관의 막대기는 때때로 그들의 목숨을 앗아간다. 생존을 위해 조직적인 파업 투쟁을 벌이며' 도살당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단결한다' 는 구호를 외치며 주관인 얕은 천을 쓰러뜨리고 투쟁의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배가 귀항하자 주관은 제국 군함을 끌어들여 파업 골간을 체포했다. 이 피의 교훈은 어민들이 더욱 각오를 다지게 하고, 살아남으려면 반드시 단결하여 다시 싸워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였다.
선집
우현에서 바다 위의 안개를 통해 주근등대가 반짝이는 불빛이 앞뒤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빛이 다른 방향으로 돌았을 때, 길고 신비로운 은색 빔이 갑자기 몇 마일 떨어진 곳으로 발사되었다.
게잡이 배는 유맹해를 지나 하늘에 보슬비가 내리고 있다. 어민과 잡공은 때때로 꽁꽁 언 손을 게집게처럼 품에 안거나 손을 모아 입가에 대고 오줌을 누고 일을 계속해야 한다. 가랑비처럼, 같은 색깔의 탁한 바다 위에 끊임없이 떨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가 육아실로 들어섰을 때,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매우 많이 내렸다. 광활한 바다는 펄럭이는 깃발처럼 기복이 있다. 바람이 돛대에 불어와 불길한 소리를 냈다. 나는 배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마치 리벳이 느슨해진 것처럼 계속 삐걱거렸다. 거의 3000 톤에 가까운 이 게배가 종곡해협에 들어섰을 때 딸꾹질처럼 흔들렸다. 선체는 마치 거대한 힘에 의해 갑자기 떠밀려 갑자기 공중으로 날아간 다음 다시 제자리로 가라앉은 것 같다. 매번 가라앉을 때마다 배에 타고 있던 사람들은 엘리베이터가 내려올 때 거의 오줌을 싸서 불편함을 느꼈다. 잡다한 사람은 뱃멀미가 난 것 같고, 안색이 노랗고, 눈을 뒤집고, 구토를 한다.
물보라가 흐릿한 원형 현창을 통해 사할린에 하얀 눈 덮인 군산 윤곽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알프스 산의 빙산 같은 파도가 바람막이 유리 위로 돌진하자 산 그림자가 금방 사라졌다. 앞에 깊은 계곡이 있는 것 같아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파도가 펑 하고 창문에 부딪쳐서 무수한 물은으로 부서져 튀었다. 이렇게 파도가 창문 앞에서 굴러가는 것은 마치 즐거운 등롱이 배 뒤에서 흐르는 것과 같다. 선체가 심하게 흔들리는데, 마치 한 아이가 몸을 흔들고 있는 것 같다. 배는 가게에서 물건을 떨어뜨리고, 물건을 깨뜨리고, 파도가 뱃속을 때리는 소리를 냈다. 그 중에서도 기계실에서 기계의 굉음이 들려와 각종 가전제품을 가볍게 흔들면서 쾅 소리를 냈다. 선체는 수시로 파도의 끝으로 떠내려갔고, 프로펠러는 공전하고, 잎은 수면에서 펄럭이고 있었다.
바람소리가 갈수록 잦아지다. 두 개의 돛대가 낚싯대처럼 쓰러져 울부짖고 있다. 폭도들이 몽둥이를 밟은 것처럼 파도는 배의 한쪽에서 쉽게 튀어나와 다른 쪽에서 쏟아진다. 순간 바닷물이 흘러나오는 곳에서 단숨에 폭포에 들어갔다.
때때로 게배는 장난감 배처럼 그 무서운 파도산의 가파른 비탈에 외롭게 누워 있다가 뒤집힌 것처럼 파도의 바닥으로 떨어지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침몰 직전! 하지만 파도의 밑바닥에서 또 다른 파도가 즉시 세차게 밀려와 배의 복부에 세게 부딪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파도명언)
배가 오호츠크 해로 들어섰을 때, 바닷물은 더욱 어두워 보였다. 잡공들이 일을 하고 있는데 찬바람이 옷을 통해 얼어서 입술이 파랗게 되었다. 날씨가 추울수록, 일반적으로 건조하고 딱딱한 눈알이 더 세게 불어온다. 눈알은 유리 전갈처럼 갑판 위를 기어다니는 어민들과 잡공의 얼굴과 손에 붙어 있다. 파도가 갑판을 씻자, 그들은 얼어서 매우 미끄럽게 변했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케이블을 한 층 갑판에서 다른 층 갑판으로 끌어당겨 기저귀처럼 자신을 묶어 일을 계속해야 했다. 감독관은 낚싯대를 들고 도처에서 욕설을 퍼부었다.
함관에서 동시에 출항하는 다른 게배들은 어느새 흩어졌다. 하지만 배가 갑자기 알프스 산 정상에 던져졌을 때, 나는 가끔 두 개의 돛대가 물에 빠진 사람의 두 손처럼 끊임없이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담뱃재는 담배 연기처럼 가볍게 바다로 떠내려갔다. 파도와 고함 소리에서 기선이 메아리처럼 간간이 경적을 울리는 소리가 어렴풋이 들렸다. 그러나 이 순간이 지나자 이곳의 게배는 전전긍긍하며 파도 밑으로 떨어졌다.
게공의 배에는 가와사키 배 8 척이 있다. 선원과 어민들은 가와사키의 배를 단단히 묶기 위해 뒤에서 쫓아온 수천 마리의 백치 상어처럼 큰 파도에 삼켜지는 것과는 달리 자신의 생명을' 값싼' 도박에 걸어야 했다. -"너 같은 사람은 한두 명이 뭔데! 가와사키 배 한 척을 가져간다면 정말 무섭다! " 주관은 일본어로 이 말을 모호하게 했다.
캄차카 해가 바로 우리 앞에 있다. 파도가 이미 오래 기다렸던 것 같다. 그들이 "때마침 왔다" 고 말했을 때, 그들은 입을 벌리고 배고픈 사자처럼 달려들었다. 게배는 그야말로 토끼보다 겁이 많다. 눈송이가 온 하늘에 흩날리다. 그것은 바람에 흩날리는 큰 흰 깃발처럼 보인다. 날이 곧 어두워지려 하지만, 바다의 폭풍은 여전히 멈추지 않았다.
퇴근 후 모두들 하나씩' 똥구덩이' 로 돌아갔다. 나는 손발이 얼어서 무우 몇 개처럼 몸에 걸려 있다. 모두들 누에처럼 그의 점포를 기어올라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았다. 그들은 철주를 잡고 넘어졌다. 선체가 심하게 흔들리는데, 마치 야생마 한 마리가 몸을 흔들며 등 위의 우엉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것 같다. 어민들의 망연자실한 눈빛이 때로는 황백색 페인트의 천장에 떨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바다에 거의 들어가지 않는 칠흑현창에 눈을 돌리기도 하는데. 어떤 어민들은 입이 반쯤 멍해 있다. 모두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망연자실한 불안을 느끼며 얼굴을 가라앉혔다.
한 어부가 목을 들어 병으로 위스키를 한 잔 마셨다. 병의 한 구석이 갈색과 노란색의 어두운 불빛 아래에서 반짝 빛났다. 그는 위스키 빈 병을 가게에서 통로로 던졌다. 술병이 크게 굴러서 두세 개의 구불구불한 빛을 그렸다. 모두가 돌아서서 빈 병을 돌보았다. 길모퉁이 반대편에서 누군가가 분노하며 소리를 지르고 있다. 폭풍우 속에서 소리가 간간이 들려서 몇 마디만 들었다.
"일본을 떠나라!" 그 사람은 팔꿈치로 현창을 닦았다.
똥구덩이 안의 난로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살아 있는 사람은 연어, 홍안어처럼 이 냉동고에 던져져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하고 있다. 거대한 파도가 캔버스로 덮인 선실 입구를 휙휙 지나갔다. 물보라가' 똥구덩이' 의 큰 드럼 내벽처럼 철판 벽에 부딪힐 때마다 격렬한 반응이 일어난다. 어부의 오두막 옆에 한 사람이 있는 것 같은데, 수시로 그의 넓은 어깨로 세게 두드리며 쿵쿵 소리를 낸다. 게배는 지금 죽어가는 고래처럼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고통스럽게 발버둥치고 있다.
"밥 먹었어!" 주방장은 주방문에서 머리를 내밀어 손으로 입을 가리고 소리쳤다. "오늘 폭우가 와서 국물이 없다."
"뭐?"
"냄새 나는 소금에 절인 생선!" 강연자가 머리를 움츠렸다.
모두들 일어났다. 모두들 밥을 먹을 때 범인처럼 탐욕스러워서 모두 게걸스럽게 먹는다.
그들은 다리를 꼬고 앉아서 소금에 절인 생선 접시를 두 다리 사이에 끼우고, 열기를 불고, 입에 뜨거운 밥을 쑤셔 넣고 계속 씹었다. "처음에" 한차례의 열기가 코로 돌진했고, 콧물이 계속 흘러내려 밥그릇에 빠질 뻔했다.
밥을 먹을 때 주관자가 들어왔다.
"배고픈 귀신처럼 먹지 마라! 일을 잘하지 못하면 참을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층 침대를 노려보고 왼쪽 어깨를 앞으로 흔들어 나갔다.
\ "이 아이는 왜 이런 말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한 학생 출신으로 뱃멀미 피로로 갑자기 수척해진 어부가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얕은 천을 말하자면, 그는 우리 게공의 운명을 손에 쥐고 있다!"
"황제 폐하, 우리와 관계가 크지 않습니다. 얕은천은 만만한 것이 아니다! "
\ "그렇게 인색하지 마라, 밥 한두 그릇은 아무것도 아니다. 빌어먹을! " 다른 쪽에서는 누군가 입을 삐죽 내밀며 말했다.
\ "잘 했어, 잘 했어. 만약 네가 감히 얕은 천 앞에서 말한다면, 그것은 더욱 너의 것이다! "
모두들 화가 났지만 어쩔 수 없이 웃었다.
밤이 점점 깊어간다. 주관은 비옷을 입고 잡역부가 사는 오두막으로 갔다. 배가 흔들리고 있다. 그는 한 손으로 가게 기둥을 잡고 자신을 지탱하며 걸어갔고, 한 손에는 잡공 가운데 있는 등롱을 들고 한 잔씩 비췄다. 그리고 나서 그는 붐비는 호박머리를 뒤집어 등롱을 들고 그들을 바라보았다. 이 사람들은 모두 푹 자서 밟아도 깨어나지 않는다. 모든 것을 검사한 후, 그는 잠시 서 있었다. 무슨 일이야? 그의 그런 모습을 보니 매우 무력한 것 같다. 그러나 그도 옆 주방으로 걸어갔다. 파란 등롱이 부채 모양의 불빛을 휘날리며 어수선한 선실에서 번쩍 흔들리고, 긴 장화, 유포 비옷, 기둥에 걸려 있는 작업복, 그리고 짐이 있다. 불빛이 그의 발밑에서 한 번 흔들리더니 멈추었다. 지금 슬라이드 같은 후광이 부엌 문에 던져졌다. 다음날 아침이 되자, 모두들 잡다한 사람이 한 명 적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첫날의 과로를 떠올리며' 잡다한 사람은 큰 파도에 휩쓸려 갔음에 틀림없다' 는 생각에 마음이 특히 괴로웠다. 그러나 아침 일찍 잡다한 사람은 서둘러 출근하게 되었는데, 서로 이 일을 의논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누가 이렇게 추운 물에서 뛰고 싶어? 숨겨져 있어야합니다. 이 개자식아, 찾았어, 내가 너를 한 대 때릴 거야! "
주관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처럼 손에 든 막대기를 돌려 끊임없이 주위를 둘러보았다.
바다의 폭풍은 이미 지나갔다. 게잡이 배가 거센 파도를 맞으며 항행하다. 파도가 뛰어올라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갑판을 가로질러 마치 자신의 문턱을 넘은 것 같았다. 하루 밤의 전투 끝에 작은 배는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어 들쭉날쭉한 소리를 내며 앞으로 움직였다. 연기 같은 구름은 촉수가 닿을 것 같은 하늘에 떠다니며 돛대를 스쳐 빠르게 흐른다. 쌀쌀한 비가 여전히 그치지 않고 있다. 주위의 파도가 올라오자마자 빗방울이 해면을 때리는 것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이것은 원시림에서 길을 잃고 큰비에 흠뻑 젖은 것보다 더 나쁘다.
삼끈이 꽁꽁 얼어서 손에 철관을 들고 있는 것 같다. 어부는 학생이어서 미끄러질까 봐 밧줄을 잡고 조심스럽게 갑판을 지나갔고, 세 걸음씩 두 걸음씩 현사다리에서 올라온 종업원을 만났다.
"이봐," 종업원이 그를 바람을 등지고 있는 구석으로 끌고 가서 그에게 말했다. "재미있는 일이 발생했다!" "
오늘 새벽 2 시쯤 큰 파도가 갑판을 침수시켰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폭포처럼 물살이 세다. 파도가 은은한 밤 속에서, 노출된 치아처럼, 수시로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빛을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밖에 폭풍우가 있기 때문에 모두들 잠을 자지 않았다. 일이 바로 이때 발생했다.
한 무선 통신사가 당황하여 선장실로 뛰어들어 이렇게 보고했다.
"선장, 아니, 긴급 구조 요청 신호가 이미 발송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긴급 조난신호? 무슨 배예요? "
"우리 배와 병행하는 부친이다."
\ "아이고! 그것은 버려진 배다! " 얕은 천은 비옷을 입고 다리를 꼬고 구석의 의자에 앉아 무심코 부츠 끝으로 발을 동동 구르며 웃었다. "물론, 어느 배가 그렇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모두 폐기된 배야! ""
"더 이상 끌 수 없어! 클릭합니다
"음, 잘됐네!"
선장은 급해서 옷 전체를 할 시간도 없어서 운전실 문을 열어야 했다. 그러나 문이 열리기 전에 얕은 천은 선장의 오른쪽 어깨를 잡고 말했다. "누가 배를 먼 길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어!" "
누가 명령했어? 캡틴' 아닌가요? 선장은 갑자기 멍해져서 나무닭처럼 멍해졌다. 그러나 그는 곧 선장의 존엄성을 회복했다.
"나는 선장의 이름으로 명령했다! 클릭합니다
"선장의 이름으로-응? 클릭합니다 주관은 다리를 꼬고 대장을 막았다. 그는 모욕적인 말투로 꼬리를 치켜들고 말했다. "여보세요, 이 배가 도대체 누구의 배인지 아세요? 회사에서 돈을 지불했다. 회사 대표 스다 씨만 나에게 말을 걸었다. 너는 선장에게 어떤 선반을 세우고 있니? 사실, 너는 종이 한 장도 닦을 가치가 없다. 알겠어요? 만약 구급하러 간다면, 일주일 동안 상환한다. 이것은 결코 장난이 아니니, 네가 감히 하루 일을 지체할 수 있다면 두고 보자! 그리고' 부친' 은 고액보험료를 정해 낡은 배를 침몰시켰지만 번다. "
종업원은' 곧' 이 크게 싸울 줄 알았는데 일이 이렇게 끝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 ) 선장은 솜 뭉치에 목에 걸린 것 같다. 종업원은 이렇게 나약한 선장을 본 적이 없다. 대장의 말은 소용이 없다. 세상에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지?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발생했다. 종업원이 납득할 수 없다.
"이 시기의 인간에 대해 말하자면 외국과 싸울 수 있을까?" 주관은 악랄하게 입을 비틀어 침을 뱉었다.
무선전신실에서 트랜시버가 다급하게 울렸고, 수시로 파란색과 흰색의 작은 불꽃이 튀어나왔다. 모두가 라디오실에 갔는데, 적어도 끝까지 탐구하기 위해서였다.
"봐라, 전보가 이렇게 급하게 보내졌고, 게다가 점점 더 급해졌다!"
운영자는 몸을 돌려 그의 뒤에서 보고 있는 기장과 주관에게 설명했다. 모든 사람의 눈은 바느질처럼, 조작자의 손재주 있는 손가락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각종 기계의 버튼을 계속 누르며 긴장해서 숨을 참았다.
고름포처럼 선벽에 설치된 전등이 선체의 흔들림에 따라 깜박거린다. 철문을 통해 파도가 뱃속을 때리는 소리와 불길한 사이렌 소리가 끊임없이 울리는 소리도 들린다. 피리 소리가 바람에 울려 퍼지고, 때로는 멀고, 때로는 지척에 가깝다.
방울방울-방울방울-송신기와 수신기는 긴 꼬리를 그리고 화성은 사방으로 튀었다. 소음이 갑자기 멈추었다. 이 순간, 모두가 깜짝 놀랐다. 교환원은 급히 버튼을 눌러 트랜시버를 몇 번이고 흔들었지만, 소리가 끊어져서 더 이상 통화가 없었다.
운영자가 회전의자를 비틀어 몸을 돌렸다. "부친이 침몰했다! ...... "
그는 머리 위의 이어폰을 벗고 조용히 말했다. "나는 425 명의 승무원이 있다고 전화를 했는데, 그들은 절망에 직면해 도움을 청할 가망이 없었다." 그리고 나는 S·O·S 를 두세 번 쳤는데 연락이 끊겼다. ""
이 보고를 듣고 선장은 손으로 옷깃을 당긴 다음 고개를 저으며 목을 쭉 펴고 망연자실한 눈빛으로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넥타이의 매듭을 누르며 문쪽으로 돌아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넥타이, 넥타이, 넥타이, 넥타이, 넥타이, 넥타이, 넥타이) 대장의 표정이 사람을 불편하게 한다.
...... ......
학창시절 어부들은 이 이야기에 매료되었다. 그가 말했다. "오, 이런 일이 있어!" "그는 우울해져서 눈을 바다로 돌렸다. 바다가 여전히 요동치고 있다. 갑자기 배를 파도봉으로 밀었고, 수평선은 배 밑에 던져진 것 같았다. 2 ~ 3 분도 채 안 되어 배는 다시 파도계곡으로 떨어졌는데, 마치 계곡에서 좁은 하늘을 바라보는 것 같았다.
"정말 무거워요!" 그는 혼잣말을 했다. 나는 항상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낡은 배에 타고 있기 때문이다!
게 노동자의 배는 모두 폐기되었다. 마루 안의 사장은 북오호츠크 해공의 죽음에 무관심하다. 자본주의가 낡은 방법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것은 이미 통하지 않는다. 뜨거운 돈이 과잉되고 금리가 떨어지면, 그들은 정말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어디든 혈로를 죽일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게배를 예로 들면 배 한 척이면 수십만 원을 벌 수 있다. 그들은 당연히 꿈을 꾼다.
게선은 "범선" 이 아니라 "노동자 배" (즉 공장선) 이다. 따라서 항행법은 게 작업선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 배들은 매독처럼 낡아서, 그것들을 가라앉히는 것 외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20 여 년 동안 주차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뻔뻔하게 위장되어 하코다까지 몰렸다. 러일 전쟁에서 불구자, 창자처럼 한쪽에 던져진 의료선과 수송선은 이제 유령처럼 보인다. 만약 증기가 좀 더 강하면, 파이프는 증기를 터뜨릴 것이다. 러시아 순찰선이 따라잡자 마력 (흔히 볼 수 있는 일) 이 터져 선체 전체가 덜컥 소리를 내며 뇌졸중 환자처럼 떨렸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이번에' 때문에 모든 것이 동원되어 일본 제국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그리고 게배는 순수한' 공장' 이지만 공장법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그러므로 노동자를 착취하는 것만큼 이득이 되는 것은 없다.
교활한 사장은 이 작품을' 일본 제국을 위한' 구호와 연결시켰다. 많은 불의한 재물이 사장에게 배불리 먹혔다. 사장은 드라이브를 할 때도 직접 나가서' 의원' 이 되어 이 이익을 보장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거의 같은 시간, 1 분은 나쁘지 않았지만, 등급 아버지의 어민들은 천리 떨어진 북방 해수면에서 유리 찌꺼기 같은 사나운 풍랑에 맞서 필사적으로 싸웠다!
한 학생 출신의 어부가 스폰손을 내려 "똥구덩이" 로 가는 길에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일이 아니다."
그는 트랩에서' 똥구덩이' 를 내려왔고, 그는 글자가 가득한 고시를 보았다.
누가 잡공궁 입구를 찾으면 박쥐 담배 두 갑과 수건 한 장을 주세요.
얕은 천을 주관하다
이 통지는 쌀알을 풀로 벽에 붙인 것이다.
(예 번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게공선' 은 일본의 유명한 무산계급 작가 소림도희이의 대표작이다. 소설에 드러난 어부의 비참한 생활은 사람을 참지 못하고 읽게 한다. 작가는 인간 본성 중 가장 잔인하고 야만적이며 못생긴 면을 보여주며 글로 이 인파연옥을 부활시켰다. 게공선' 백광' 호의 어민들의 비참한' 해상교도소' 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어민들이 감독관에 의해 일본 제국을 위해 봉사하는 구호가 마비됐지만 실제로는 이윤을 가져오는 기계로 존재한다. 바다의 풍랑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던 버려진 배들을 삼킬 것이다. 과로, 영양실조,' 똥구덩이' 와 같은 생활환경으로 어민들이 각종 질병에 감염되어 치료를 받지 못하고, 일부 참을 수 없는 어민들은 수동적으로 피할 수밖에 없다. 자본가는 이윤만 본다. 이윤을 얻을 수만 있다면, 모든 어부들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아버지' 가 침몰하는 것을 보고 400 여 명의 어부들이 목숨을 잃는 것을 지켜보았고, 그들도 무관심했다. 그들은 그것으로부터 고액 보험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장면을 앞두고 무감각했던 어민들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
작가는 어부들의 비참한 생활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싶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이 떨리며 동정의 눈물을 흘렸다. 이 책은 호기심 많은 눈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둠 속에서 자유를 기다리는 마음을 위한 빛이다. 효과에 대한 추구는 어부들에 대한 인도주의적 동정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왜 이런 생명이 있는지, 누가 이 모든 것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이성적으로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작가는 게배를 무대로 황군, 재벌, 국제관계, 노동자 간의 관계를 깊이 드러냈다. 그는 억압당하고 노예가 된 모든 사람들이 그들이 고통받는 이유를 이해하고, 그들에게 더 이상 무감각하지 말고, 단결하여 적이 누구인지, 단결하여 모든 억압의 세력을 깨야 한다고 호소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이 바로 이 소설 주제의 깊은 내포이다. 이 작품은 당시 현실성, 전투성, 사상성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지금도 그렇다. 이 세상에 억압당하고 노예가 된 사람이 있다면 게공선에서 반짝이는 진리의 불꽃이 그들의 어두운 마음을 비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공선' 은 어민' 해상교도소' 의 실생활을 재현하여 사람을 몰입하게 했다.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소설의 예술적 특색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첫째, 저자는 높은 사회적 책임감과 예리한 관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게선상 어민 생활의 모든 측면을 잘 알고 있다. 작품에서 어부의 생활에 대한 묘사는 작가의 주관적인 억측이 아니라 일종의 자연주의 기록으로, 묘사 대상에 대해 상당히 완전한 인상을 주었다. 샤오린 본인은 빈한한 출신이다. 그는 고등 교육을 받고 졸업 후 대우가 좋은 은행에서 일했지만 가난한 사람들에게 관심을 보였다. 일찍이 1927 에서 그는 게공선의 문제를 알아차리고 심도 있는 조사를 실시하여 대량의 생동감 있는 재료를 수집했다. 문중에서 게공선' 아버지' 침몰 부분을 고르는 것은 사실이다. 구체적으로 게공선' 아버지' 호가 폭풍으로 암초에 부딪혔고 인근 게공 세 명이 구조신호를 들었지만 자멸했다. 한편,' 아이보' 와' 영국항공사' 는 어민과 잡공을 학대하는 것이 매우 심각하다. 병든 잡공은 꾀병이라고 여겨진다. 그들은 기중기의 윈치에 걸려 있거나 선반의 철제 기둥에 묶여 있었고, 가슴에는 딱딱한 카드가 걸려 있었다. 카드에는 "이 사기꾼들은 풀 수 없다-공장장" 이라고 적혀 있다. 도시지는 또한 토치은행 뉴스에서 관련 자료를 많이 편집했고, 암거에 정박한 게배에 직접 가서 현장 조사를 하고 선원과 이야기를 나누며 값진 직접 자료를 많이 받았다. 오랜 준비 끝에 게 공선 문제에 대한 도 XI 의 인식은 구체적이고 포괄적이며, 이는 그의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신이 잘 아는 것을 써야 손이 잘 맞는다. 그래서' 게공선' 은 보고문학의 진실성을 가지고 있어 구체적이고 긴박한 현존 사회문제로 깊이 생각하게 한다. 이것은 그 예술적 매력의 기초이다.
둘째, 작가는 언어를 이용하여 생활을 재현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하다. 이전 작품이 작가의 예민한 감각과 세심한 관찰로 인해 머릿속에' 해상 교도소' 라는 이미지가 형성된다면, 진정한 작가만이 언어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독자의 독서에서 영원한 예술적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소림도희이는 일찍이 그가 언어를 사용하는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는 일본 전통문학에서 양분을 섭취하여 선배에게서 배우는 데 특히 뛰어나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작품을 섬세하고, 세부 묘사에 능하며, 언어 표현이 간결하고 정확하며, 경물 묘사는 왕왕 몇 획으로 경물의 특징을 사로잡아 전체적인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게공선 안의 바다는 어부들이 활동하는 환경이자 상징이다. 작가는 폭풍우 중이나 날씨가 극도로 음침할 때 바다를 쓰려고 노력한다. 바다는 저자가 쓴 색채의 아름다운 풍경이 아니라, 언제든지 게공과 어민의 생명을 삼킬 수 있는 강력한 자연력이다. 그것을 마주하면 숨이 막힌다. 바다의 이미지는 우울함과 고통의 전체적인 느낌을 보여 주는데, 이것은 흐리고 춥다. 하루 종일 어부들과 함께 사는 것이 바로 이런 환경이다. 그들은 수시로 바다와 질병에 의해 목숨을 빼앗길 수도 있지만, 살아도 별로 좋지 않다. 책은 억눌린 차가운 색조로 가득 차 있는데, 경물 묘사의 역할은 바로 이런 효과를 강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세부 사항에 대한 묘사: 문초, 아이를 안고 있는 중년 여성이 사과를 깎아 아이에게 먹였다. 그녀는 아이들이 밥을 먹는 것을 보면서 자기가 깎은 사과를 씹고 있다. 이 세부 사항은 풍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수십 년 후 게공선이 스크린으로 옮겨진 제 1 막이다. 이런 빈곤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만약 가난해서 더 이상 갈 수 없다면, 누가 사랑하는 사람을 멀리하고, 바다 감옥에 가서 고생하고 죽게 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발이 붓는 어부가 죽은 후의 비참한 상황도 묘사되어 있다. 작가는 비슷한 사실에 근거하여 그의 몸을 썼다.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하는 이런 현실주의는 잔인하고 강력하다. 이와 같은 세부 사항은 문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특히 장면을 묘사할 때는 더욱 그렇다. 어민' 똥구덩이' 를 쓰는 생존환경은 작가가 단순히 생활의 물질적 조건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소수의 펜으로 서로 다른 어민들의 행동을 묘사했는데, 그들 대부분은 지쳐서 사고할 능력조차 없었다. 그들은 넘어졌을 때 잠이 들었고, 체력이 과도하게 적자되어 뇌가 기능을 상실하고 멍하니 있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작가는 술에 취한 어부에게 대량의 필묵을 써서 클로즈업 수법으로 독자의 주의를 그가 버린 병에 집중시켰다. 병은 지그재그로 땅바닥에 굴러 떨어졌다. 이런 세부 사항은 마치 독자 본인이 시공간을 가로질러 그들 곁에 있는 것처럼 지치고 무력하며 무감각한 불쌍한 사람들을 바라보는 생생한 영상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렇게 휘황찬란한 곳은 저자가 쓴 게배에 생명의 활력을 불어넣고 생명의 기운을 발산하며 현실주의 예술의 매력을 구현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글에서 충만한 감정을 쏟아 부어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작가가' 게공선' 을 쓰는 것은 텍스트에 감정을 만들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으로 글을 쓰는 것이다. 보는 것은 사실이지만 청각은 그렇지 않다. 작가가 직접 보고 직접 들은 것은 어부에 대한 그의 큰 동정과 자산계급에 대한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강렬한 감정은 필연적으로 본문에 전달되어 독자의 감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감정의 힘을 예술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긴다. 예술이란 자신을 감염시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여 다른 사람들도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저자는 복루배처럼 침착하게 작품 뒤에 서서 사회적 폐단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종종 자기도 모르게 튀어나와 작품에서 자산계급의 추악한 본질을 지적하고, 그들이 일본 제국을 위해 봉사하는 진정한 목적은' 대량의 불의한 재물을 사장의 주머니에 담는다' 고 지적하며, 심지어 감독관과 앞잡이의 추악한 얼굴을 과장하여 그들의 위선을 지적하기도 한다. 이렇게 강한 사랑과 증오의 정이 글에 드러나는 것은 어부들의 작은 각오의 기쁨과 그들에 대한 분투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에도 나타난다. 이런 느낌은 독자의 마음가짐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들은 주관을 싫어하고, 배후 사장을 싫어하고, 위선을 싫어하고, 어부를 싫어하고, 무감각과 불안을 싫어하고, 자신의 각성에 기뻐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예쁜 옥이라도 흠집이 있고 게공선도 예외는 아니다. 일본 무산계급 문예이론가 티베트원웨이인에게 보낸 편지에서 저자는 "이 작품에는 영웅이란 없고, 개인전기식 영웅이나 이와 비슷한 인물이 없고, 노동자들의 집단을 영웅으로 여긴다" 고 썼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1928 3 월 15'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다. " 그는 또 "1928 3 월 15" 와 같은 작품에서 모든 사람의 성격과 심리를 묘사하려 하는 것은 이 작품에는 전혀 없다 "고 썼다. 이 작품에서 저자가 추구하는 것은 개인적인 성격과 심리적 묘사가 없는 집단 묘사 방식이며 무산계급 문학 발전의 추세라고 볼 수 있다. 분명히, 이 이해는 정확하지 않다. 분명히 저자는 개성과 * * * * 의 변증 관계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작품 전체에 잉크가 많은 사람이 몇 명 있었지만, 그는 독자들에게 생동감 있고 완벽한 인물의 이미지를 남기지 않아 작품의 미감에 해를 끼치지 않았다. 그러나' 게공선' 은 단점이 있지만 여전히 일본 문학사의 진귀한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게공선, 게공선, 게공선, 게공선, 게공선, 게공선, 게공선) 이 글이 발표되자 곧바로 엄청난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평론가들은' 게배' 라는 작품의 흑막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근대 일본 자본주의 사회의 본질을 건드려 저자를' 일본의 싱클레어' 라고 칭찬했다.
(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