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건물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고전 궁전 건물과 정원 건축물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색채가 조화를 이룬다. 고마워? 엄지손가락? 첸? 너 왜 그래? 물빠짐? Br/>;
박물관은 산시에서 출토된 유물 165438+3000 점 (그룹) 을 소장하고 있다. 전시실 면적1100m2 로 선사, 주, 진, 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원, 명청 7 개 부분, 영상이/KLOC-0 으로 나뉜다. 중국 역사상 1 1 개 왕조가 산시 건도에 있으며 1000 여 년이 걸렸다. 중국 왕조가 가장 많고 수도가 가장 긴 지역이다. 따라서 어떤 면에서는 산시 고대사가 중국 역사의 농축이다.
● 특색: 산시 성 박물관은 중국 고대 궁전, 정원의 건축 풍격을 융합했다.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배치가 조화롭고, 기세가 웅장하며, 민족적 풍격과 지방적 특색을 구현한다. 박물관에는 중앙 에어컨, 다기능 조명 시스템, 컴퓨터 관리 시스템 및 중앙 제어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대화된 문화재 창고와 다국어 동시 통역을 갖춘 보고청. 금옥팔찌를 박다
● 산시 역사박물관 건축조형은 당대의 웅장하고 우아하며 엄숙한 풍격을 계승하여 우리나라 전통궁의' 축 대칭, 주종 질서, 중당 사각예배' 의 배치 형식을 차용하고, 동시에 현대선진기술을 운용하여 성당 시대의 고전 건축 풍격과 현대박물관의 기능 요구 사항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오래된 풍모를 유지함과 현대화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지붕은 당대에 성행한 회록색 유리 기와를 채택하여 호화롭고 점잖으며 고풍스럽고 우아하게 보인다. 벽은 모조 석면 벽돌이고, 문과 창문은 갈색 큰 유리와 알루미늄 프레임이다. 박물관에는 온도와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완전 밀폐형 중앙 에어컨 시스템, 다기능 조명 시스템, 자동 방화 도난 방지 시스템, 컴퓨터 제어 관리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문화재 보호 과학기술센터가 있고, 선진적인 문화재 보호 복구 실험실과 검사 기술 및 수단을 갖추고 있다.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30 만 권의 장서를 보유한 컴퓨터 제어 도서관과 6 개 언어의 동시 통역을 갖춘 국제 학술 보고실이 건설되었다. 이 밖에 시설이 완비된 문화재도서관, 자료실, 쇼핑센터도 있다.
● 소장품: 관내에는 산시 () 에서 출토된 유물 37 만 점이 있다. 관광객들은 1 1500 년 전부터 서기 1840 년 주, 진, 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까지 선사 시대의 산시 역사 유물을 감상할 수 있다
● 구조: 전시장 총면적 1 1 000m2, 기초전, 주제전, 임시전 세 부분으로 나뉜다. 그 중 산시 고대사전, 산시 청동기 진놀이전, 산시 도녀 정수전, 당묘벽화진전
● 박물관 로비로 들어가 으르렁거리는 황하와 끝없이 펼쳐진 황토고원을 보여 주는 거대한 사진. 이것은 섬서성의 역사와 문화를 낳은 지리적 환경입니다. 산시 () 의 역사는 바로 황지 문명사이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홀 중앙에 서 있는 거대한 사자가 이 문명의 상징이다. 그것은 웅장하고, 기세가 팽배하며, 석조가 정교하고, 기백이 웅장하여' 동방 제 1 사자' 라고 할 수 있다. 이 돌사자는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 무측천의 어머니 양의 순릉에서 나왔다. 중국 고대의 사자와 사자 조각 예술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전해졌으며, 중앙아시아의 로맨틱한 낯설음과 동아시아의 깊고 완벽한 융합은 산시 역사 문화의 기조를 구현했다. 근거리 1500m 의 전선은 기본전, 특별전, 임시전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상하 2 층에 위치한 기본 진열에는 산시 출토 문화재의 에센스가 모였다. 전시된 3000 여 점의 희귀한 보물은 산시 () 에서 출토된 수십만 점의 문화재 중에서 정성껏 골라낸 것이다. 많은 진귀한 문물이 이곳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어 선사, 주, 진, 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 원, 명, 청 7 개 부분으로 나뉜다. 영상은 1 150 년 전부터 기원 6500 년까지 체계적으로 보여준다.
산시 () 성 장안 () 유적지에서 출토된 한사신 와당 () 은 직경15.8cm, 변폭 2cm 이다. 주새는 입에 진주가 가득 차서 더욱 위엄이 있고 신성하다. 현재 산시 역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전근
2. 산시 역사박물관 가이드어는 지금 산시 역사박물관을 참관하러 왔습니다.
이 박물관은 6 월 20 일 공식 대외개방으로 199 1 입니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선진적인 국가역사박물관이다.
점유 면적은 약 7 만 평방미터, 건축 면적은 5 만 6 천 평방미터이다. 전시 면적 1 1 ,000m2, 관내 소장품 37 만 점. 이 박물관은 주은래 총리의 뜻에 따라 지은 것이다.
그것은 1973 입니다. 주은래 총리가 산시 () 에서 시찰할 때, 산시 () 의 지하 문화재 자원이 풍부하다고 느꼈고, 기존 박물관은 작고 허름하여 산시 () 에 새로 지은 박물관의 지시를 내렸습니다. 이후 국가계위와 산시 성은 6543.8+0 억 4400 만 위안을 공동 투자하여 이 예술의 전당을 지었다.
이 박물관의 디자인은 중국의 유명한 건축가 양스성 선생의 폐문 제자 장금추 여사가 맡았다. 건축 외관은 당풍을 모방하여, 성당의 풍채를 과시하고, 현대인의 풍격을 구현한다.
배치는 중국 전통 건축물' 대칭축, 주종 질서, 중앙홀, 사각중루' 의 구조적 특징을 참고하여 심플함과 존귀함을 두드러지게 하였다. 또한 황궁과 전통 원림을 결합한 분위기를 만들어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상징한다.
산시 역사박물관의 전시는 기본 전시회, 특집 전시회, 임시전시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 우리는 기초전, 즉 영구전을 참관하러 갈 것이다.
산시의 고대사에 대하여. 산시 () 가 남전 유인원 () 에서 아편전쟁 () 에 이르는 발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 주진 () 한 () 당 등 봉건사회의 성세와 산시 () 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지위를 두드러지게 하였다.
이제 우리는 서청에 왔다. 이곳의 머리말은 글이 아니라 세 장의 거대한 사진이다: 울부짖는 황하와 끝없는 황토고원, 이곳은 고대 섬서성인들이 의존해 살아가는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산시 역사 문화의 탄생, 생산, 끊임없는 발전의 전제와 기초이기도 하다.
이 두 사진 뒤에는 중화민족의 첫 조상인 헌원제릉의 거대한 사진이 있어 고대 산시 문명과 중화문명의 시작을 상징한다. 이 사진들로 구성된 무자서열은 광활하고 힘찬 장면을 통해 산시 역사문화의 심오하고 원대한 역사, 그리고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인문전통정신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지금 너는 홀 중앙에 있는 거대한 사자를 볼 수 있는데, 원래 당대의 무측천황후 양의 어머니 순릉 앞에 위치해 있었다. 우리는 그것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기세가 웅장하여' 동방 제 1 사자' 라고 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중국의 고대 사자와 돌사자 예술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전해졌다. 따라서 이 돌사자는 산시 역사 문화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동서양 문화의 융합의 산물이기도 하다.
산시 고대사의 첫 번째 단락은 기원전 1 15000 년부터 기원전 2 1 세기까지의 기간 동안 선사사이다. 이 시기의 매 단락마다 중대한 발견이 있었는데, 문화의 최고봉이 해마다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지위가 두드러졌다.
네가 제일 먼저 본 것은 램 틴 유인원의 머리이다. 그녀는 1964 에서 블루다현 공왕령에서 발견되었다. 그녀는 30 대 여자이다.
청전 유인원은 지금으로부터 약 1 15000 년, 아시아 북부 최초의 호모 에렉투스였다. 약 20 만년 전, 인류는 이미 호모 사피엔스 단계로 발전했다.
산시 대리인이 그 중 하나이다. 약 8000 년 전, 인류는 신석기 시대로 접어들었다. 노관대 문화는 산시 성에서 알려진 최초의 신석기 시대 유물이다.
신석기 시대를 구분하는 데는 세 가지 중요한 표지판이 있다. 하나는 도기를 배우는 것이다. 둘째, 그들은 원시 농업으로 정착했다. 셋째, 맷돌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사오 문화는 신석기 시대 발전의 한 단계이다.
이런 문화유산은 192 1 하남현양사오촌에서 처음 발견됐다. "채도문화" 라고도 불리는데, 이런 문화 유적에서 대량의 채도기가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반포 유적지는 양사오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모계 씨족 공사의 번영 단계이다. 나중에 사회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남성이 여성을 대신하고 사회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게 되었다.
인류는 이미 부계 사회 시대로 접어들었다. 용산 문화는 전형적인 종법공사 시대의 문화이다.
이런 문화는 1928 년 산둥 성 장추현 용산진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대량의 회도기가 발견되면서 용산 문화는' 회도문화' 또는' 흑도문화' 라고도 불린다.
용산 문화 이후 중국 역사는 레전드 시대, 즉 역사상의 군사민주주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황제는 이 시기의 걸출한 지도자로 중화민족의 시조로 존칭되었다.
청명절마다 국내외 중국인들이 황제릉에 와서 조상을 찾아 중화문화를 인정하고 애국주의가 여기서 승화되면서 강한 응집력과 구심력을 갖게 되었다. 황제 이후 인류 역사상 세 명의 걸출한 지도자가 나타났는데, 각각 요순 우였다.
나중에 대우의 아들이 일제히 하조를 세웠다. 이런 식으로 중국은 노예 제도 왕조에 접어 들었다.
하조의 정치센터는 하남에 있고, 주인의 발생, 발전, 번영은 주로 산시 () 에 있다. 사실, 주인은 주인, 주국, 서주의 세 가지 다른 발전 단계를 거쳤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유물은 정이라고 하는데, 노예제 왕조 전성기의 서주 청동기이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을 가리킨다. 청회색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솥에 관해서는, 그것은 처음에는 취사도구, 즉 고기를 삶는 냄비였다. 나중에 예악 제도가 강화됨에 따라 삼각대는 점차 권력과 등급의 상징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노을은 한때 구정을 다스렸고, 세계에서 큐슈를 대표하여 정치권력의 상징으로 삼았다.
미래에는' 틴키원' 이라고 불릴 것이다. 춘추시대에 오패 중 한 명인 추장왕은 사절을 파견하여 주조에서 구정이의 중요성을 알아보았고, 후에' 우승' 은 정권을 찬탈하려는 대명사가 되었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성어' 사슴을 쫓는 중원',' 사슴을 죽인 사람',' 누가 감히 우승할 것인가' 는 모두 이 유물과 관련이 있다. 정찬은 일반적으로 돔과 네모난 지붕으로 나뉜다.
돔은 보통 부풀어 오르고, 귀가 있고, 발이 세 개 있다. 전체 조형은 사람들에게 진중함과 힘의 감각을 준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자 가슴과 호랑이 발로 묘사한다.
성어' 명성이 사해에 널리 퍼지다',' 삼족 정립' 은 다른 한편으로는 그 조형 특징을 반영한다. 청동기의 무늬는 청동기 예술 연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중국 미술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당시 사람들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섬서성 역사 박물관 소개를 누가 쓸 수 있습니까? 주 총리의 유언에 따르면 산시 역사박물관은 1983 에서 건설을 시작하여 6 월 20 일에 개관한다. 1990 년대 중국 박물관 사업의 최고 발전 수준을 상징하는 대형 현대화 국립박물관은 개관 이후 당대의 건축물, 풍부하고 정교한 소장품, 크고 웅장한 역사 전시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쳐 Xi 안의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가 되었다. 산시 역사박물관은 중국 최초의 대형 현대화 박물관으로서 건축 기능, 전시 보호 기술, 문화재 수집 시설 등에서 중국 박물관의 90 년대 발전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그것의 건설개방은 중국 박물관 현대화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중국 박물관 발전의 이정표이다.
산시 역사박물관은 기본적으로' 산시 고대사' 를 전시하고, 산시 고대사를 선사, 주, 진, 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 원, 명, 청 7 단계로 나누어 소장에서 2000 여 점의 대표적인 문화재를 주, 진으로 선정했다 그중에서도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역사 유물의 풍부한 내포와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심오한 문명 성취를 보여 주며 각자의 보완과 보완을 형성했다.
산시 역사박물관은 매년 관광객 60 여만 명을 접대한다. 20 년 전 개방된 이래로, 그것은 이미 수천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접대했다. 산시 () 와 중국 고대 문명을 전시하는 중요한 창구로서, 산시 () 역사박물관은 세계 각지의 관광객을 따뜻하게 환영하며, 국가문물국 () 와 산시 () 성 및 상급 부문의 지원을 받아 일본,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 브라질 등 10 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거의 40 여 차례 전시회를 열었다. 많은 전시회가 현지에서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중국열' 을 다양한 정도로 일으켜 국가, 민족, 언어, 피부색이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세계가 산시를 이해하고, 산시가 세계로 나아가게 하고, 찬란한 중화문명을 발양하는 데 기여하였다. 문화재 전시와 교류를 통해 산시 역사박물관은 세계의 많은 유명한 박물관 미술관 연구기관과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세계 박물관에서 그 중요한 지위를 더욱 확립하였다.
산시 역사박물관의 소장품은 미시와 거시고고학 연구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세계문화사에서의 지위를 평가하는 데도 큰 의미가 있다. 개관 이후 산시 역사박물관은 이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서주역사세미나, 당묘벽화 세미나, 진한사 세미나 등 대형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했다. 그 학술수준과 지위는 국내외 학술계에 널리 인정받아 주진한당 연구의 중요한 정보 교류 센터 중 하나로 꼽힌다.
4. 산시 역사박물관 문화재: 산시 () 성 신목현 () 나림고토촌 () 에서 출토된 김괴 1957 설명. 긴 1 1, 높은 1 1.5cm, 160g. 독수리 주둥이, 큰 귀걸이 눈, 쌍각 사발, 돋을새김에는 수직 귀걸이 눈이 있는 독수리 주둥이가 이상하다. 꼬리도 괴물의 머리다. 몸과 팔다리는 볼록한 구름무늬로 장식되고, 목가슴은 가는 선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작품은 대략 사슴의 모양이지만 독수리 같은 갈고리가 있어 자연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런 황금 괴물은 눈에 띄는 흉노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흉노 중' 왕' 의 고급 귀족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져 그 지위의 숭고함을 알 수 있다. 그러나 4 처럼 보이는 괴물을 만드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흉노 민간 전설에서 흉노 조상을 구한 신수일지도 모른다는 연구가 있다. 흉노는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그것의 형상을 금으로 만들어 최고무상의 위치에 두었다.
섬서성 역사 박물관. 저는 앤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부가 자주 가기 때문에 산시보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산시 역사박물관은 규모가 매우 큰 국가급 박물관이다. 원 총리는 작년에 앤에 갔을 때 참관한 적이 있다. 그것에는 3 개의 전시장, 7 개의 주제, 선사 시대부터 서주까지 진나라부터 한위 남북조, 그리고 수당 (즉 송원 명청) 이후의 산시가 있다.
문화재 수천 건 중 국보급 18 건, 국가 1, 2 급 문화재 여러 건.
현재, 산시 엑스포원은 이미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었다. 너는 줄을 서서 표를 사기만 하면 되지만, 사람들은 설날 기간에 일찍 Xi 안에 갈 것을 건의할 수 있다. 날씨가 추울 때 밖에서 줄을 설 때 옷을 많이 입고 따뜻하게 지내세요. 들어가면 따뜻해요. 표를 살 때는 신분증이나 기타 유효한 증명서를 가지고 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게다가, 현재 산시보에는 또 하나의 특별전이 있다. 표값이 30 인 것 같은데 전시된 유물도 값어치가 있어요. (유료이기 때문에 ~) 읍관의 보물을 포함해서요. 만약 네가 표값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네가 가서 볼 것을 건의한다.
산시 박람회의 해설은 1 회 비용 100 원입니다. 비싸면 자원봉사자가 있는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가슴에 간판이 있습니다). 그들의 해석은 무료이다. 대학생은 모두 고고학이나 역사 전공으로, 어떤 것은 아주 잘 말한다.
그것뿐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설날 축하합니다!
6. 박물관에 관한 시에는 다음과 같은 두 편의 관련 시가 있습니다.
산시 역사 박물관 방문 (시 2 편)
진 병마용 한 역
육국을 하지 않고 진나라만 한다.
나는 싸움을 할 줄 모른다. 나는 용감히 앞으로 나아갈 줄 안다.
실패를 쓰지 않고 성공만 추구한다.
타고난 혁명가는 영원히 가중치가 높은 남자이다.
강력한 팀에 통합
이것은 전선에서 온 말 펜티엄 (ma Pentium) 이다.
이것은 막을 수 없는 연기와 먼지이다
이정박물관은 외롭다.
여전히 천지를 받치고 두려워하지 않다.
불가침의 신이다.
그의 눈은 위협의 빛을 방사했다.
그의 갑옷은 천 년 동안 여전히 단단하다.
그는 진지하게 너를 찾아왔다.
뒤에는 진나라 만리의 맑은 하늘이 있다.
한 사람이 시작 황제를 지탱하고 진나라를 지탱했다.
2000 년을 지탱하는 무정함.
한인의 제 1 고봉을 지탱하다.
의기양양한 아진 병마용
성큼성큼 현재를 향해, 우리를 향해 나아가다.
영원히 쓰러지지 않을 남자를 전시하다.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정신
산시 성 역사 박물관
진나라와 한 왕조의 날씨는 견고한 성벽을 뚫을 것이다.
참관하러 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수당 () 의 메시지는 중국인의 머리를 가득 채울 것이다.
전시된 물건이 매우 적다
이 박물관은 도굴자의 용기와 용기를 보여준다.
고고학자의 근면
관광업의 발전과
학자들은 연구에 힘쓰고 있다.
영웅의 불후의 기억을 전시하다.
그리고 원래 보잘것없는 골동품도 있다.
물건을 전시하고 상상력을 과시하다.
한 나라의 상세한 상황을 전시하다.
한 민족의 조용한 번식을 전시하다.
사실, 모든 역사는 현대사입니다.
시간 터널에서, 저는
수백 년 전의 오늘을 보았다.
수천 년 후.
고귀한 파란색 절묘한 도자기 접시 뒤
미지의 것을 피하다
흔적도 없다.
마치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던 것 같다.
7. 섬서성역사박물관을 참관하고 하차하면 맞은편이 섬서성역사박물관입니다. 이것은 고풍스러운 건물로 당대의 우아함이 꽤 있다. 그것은 질서 정연하고, 착오가 있고, 웅장하고 장엄하여,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대오를 따라 박물관에 들어서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거대한 돌사자 한 마리가 하늘에서 울부짖으며 우람한 수호자처럼 우뚝 솟은 박물관을 충실히 지키고 있었다. 우리가 먼저 참관해야 할 것은' 대당 유풍' 특집 전시회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 진귀한 유물들은 Xi 남교 하가촌의 한 기초건설현장에서 발견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출토된 유물의 극히 일부만을 감상했지만, 문화재는 정교하고 아름답다. 공예의 정교함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전체 전시회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우리는 먼저 옥기, 보석 및 기타 부티크를 주로 전시하는' 우윤화광' 전시장을 보았는데, 그중 많은 것들이 국내외의 희귀한 보물이다.
그중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읍관의 보물인' 금수수 마나우 컵' 이다. 나는 집 책에서 자주 그 흔적을 찾을 수 있다. 반짝이는 마노는 신비로운 우아함을 반짝이고 있다.
나는 언젠가 실물을 볼 수 있기를 줄곧 바랬다. 이렇게 우연한 기회에 그것의' 진신' 을 보니 정말 기쁘고 기뻤다.
두 번째' 휘황찬란한 금은' 은 당 장인의 뛰어난 기예를 보여준다. 수십 개의 은떡과 목걸이, 그리고 당대인이 새긴 비문과 잉크서 기록은 후세 사람들이 당나라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남겼다. 뿐만 아니라 실크로드에서 가져온 이국적인 공예품과 이국적인 동전도 많다.
그것은 당대 민족의 교류와 발전을 반영하고, 당대 대외 개방의 특성도 구현하였다. 그런 다음 우리는 주요 전시관을 방문했습니다.
Xi 는 예로부터 제두였으며, 역사상 13 개의 봉건 왕조가 이곳에 수도를 세웠다. 관내 전시장도 마찬가지다. 주로 주 진 한 당나라 시대의 정교한 문화재를 전시한다. 주로 고대 선조들의 생활 장면과 예술이 추구하는 채도기, 서주에 나타난 청동기, 청동검, 병마용, 민족대융합의 유물, 불교동전의 종교 유적, 당대의 번영을 반영하는 금은기와 당삼채가 있어 눈길을 끈다.
산시 역사박물관은 정말 산시 역사 문화와 중국 고대 문명을 전시하는 예술의 전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