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팔계: 겉으로는 추하고, 욕은 재물을 탐하지만, 속마음은 착하다.
사승: 용모가 평평하고, 마음이 충직하며, 언사가 좋지 않고, 묵묵히 헌신하고, 지칠 줄 모른다.
당승: 정의의 수호자는 마음씨가 매우 착해서 힘이 없는 제자를 이끌고 관음의 주문으로 손오공의 행동을 통제한다. 그는 꾀가 있다.
서유기' 에서 성공한 예술적 이미지는 많지 않고, 대부분의 인물들은 생명력이 부족하지만, 몇몇 성공한 인물들은 피와 살이 있고 고도의 전형성을 가지고 있다.
첫째, 손오공. 이것은 작품의 주요 인물이자 중국의 모든 고대 소설 중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가장 유명하며, 가장 사랑받는 예술 이미지 중 하나이다.
(1) 이미지 소스.
여러 번 말씀드렸는데, 선생님의 주된 임무는 관련 배경과 자료를 소개하는 것이었는데, 자신의 관점은 유비쿼터스입니다. 손오공의 이미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가져오기와 로컬의 두 가지 뷰가 있습니다.
1, 수입 이론. 이 설법의 시초자는 후시이다. 1923 년' 서유기 고증' 에서 손오공은 국산품이 아니라 인도 수입품이라고 제안했다. 그것은 인도 서사시' 로모옌나' 에서 신기한 원숭이 하누만의 중국 복제품으로 여겨진다. 그는 "중국과 인도는 1000 년 이상의 긴밀한 문화교류를 가지고 있으며, 수많은 인도인들이 중국에 왔다" 고 말했다. 이렇게 위대한 하누만 이야기는 중국에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하누만이 손행자의 기초라고 가정한다. " 정진탁은' 서유기의 진화' 에서 동의를 표했다. 진인각 씨도 미원숭이 왕이 인도 전설의 미원숭이 왕과 관련이 있다고 확신한다. 전국 해방 이후 이런 견해는 점차 잠잠해졌다. 하지만 1978 인더스 무용단이 중국을 방문한 후 이런 주장이 다시 활발해졌다. 고대 (인민일보,1978.11.13) 의' 손오공과 인도 서사시' 와 계부림림 특히 산스크리트어와 고대 인도 역사에 대한 깊은 지식으로 계씨는 손오공과 하누만 사이의 관계를 논의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부인하지만, 그의 무작위 변형의 거대한 마법은 불경의 중국어 번역이나 로모옌나에서 찾을 수 있다."
2. 국내 이론. 이 설법의 시초자는 노신이다. 후시의 수입론이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노신은 반박했다. 그는 "서유기' 의 손오공은 의지할 수 없는 기라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그는 세 가지 이유를 제시하여 반박했다. 첫째,' 서유기' 를 만든 사람은 불경을 읽지 않았다. 둘째, 중국이 번역한 불경에는 이런 이미지가 없다. 셋째, 저자 오승은은 당나라의 전설을 많이 읽었기 때문에 큰 영향을 받았다. 나중에 풍과 북경대학의' 중국 고대 소설사 원고' 도 선박에 동의하지 않았다. 산스크리트어 문헌에서 김크무는 두 원숭이 신의 이미지가 다르다고 생각했고, 한역 불경에서도 이 원숭이 신과 그의 원숭이 궁을 언급하지 않았고, 원숭이 신과 그의 원숭이 궁의 이야기도 후기였기 때문에 두 원숭이 신의 이야기는 어떤 관계도 증명할 수 없었다. "로모옌나" 는 아직 우리 언어로 번역되지 않았다. 유 () 는' 서유기 및 기타' 라는 책에서 두 원숭이의 유사성은 우연의 일치일 뿐, 세계문학사에는 사탄과 손오공, 프로메테우스와 고등어, 솔로몬 왕과 같은 수많은 예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모의하지 않고 일치한다.
두 학파의 지도자는 모두 학술 지도자여서 경쟁하기 어렵다. 나는 개인적으로 후시의 관점에 동의한다. 첫째, 지지가 없는 가스는 유인원과 같은 말이 늦게 나타났고, 불교가 이미 중국 전역에 퍼진 뒤였다. 당나라 이후 이 전설이 있다. 당대의 이공조는' 용렴내담' 을 써서' 고월독경' 이라고 자칭했는데, 그 안에는 우치수 때 쇠사슬로 유인원 같은 회수신을 잠궈 의지할 데가 없다고 했다. 고정은 그 자신이 발명한 것이다. 하지만 민간 전설이 근거가 있을 때. 이조와 좌좌좌는' 당사보' 에서도 물속에서 쇠사슬이 발견되어 청키위를 얻었다고 말했다. "나중에' 산해경' 을 시험하는 구름이 있다.' 물과 짐승은 해를 잘 입히고, 자물쇠군 산하에는 기이한 것이 없다.' "이번 판에는' 산해경' 이 없다. 고판이 있어도 원숭이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후시는 대담하게 인도의 영향을 받았다고 가정했다. 둘째,' 서유기' 가 소설을 쓴 사람이 불경을 읽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초기 불교 이야기에는 이미 원숭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소설 작가가 불경을 읽지 않았다는 증거는 없다. 나는 소설 작가가 반드시 불경을 읽은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불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상당히 능숙하기 때문이다. 셋째,' 하누만' 은 한역 불경에 수록되지 않았고,' 로모연나' 는 중국어로 번역되지 않았고, 중토세계 사람들이 이 원숭이를 알지 못한다는 뜻은 아니다. 고대 중국과 인도 양국의 문화와 상업 교류가 빈번했고, 구두문학이 서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배제되지 않았지만, 필연적인 것이다. 그렇다면 왜 이런 인도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있는 이미지가 중국으로 유입될 수 없다고 말해야 하는가?
물론, 너도 중국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원숭이 신을 원형으로 삼을 수 있다. 관건은 일리가 있으니 견지해 나가는 것이다.
(b) 이미지의 의미
두리니앙과' 금병매' 의 일부 인물들에 비해, 우리는 뒤에서 이 이미지가 비교적 간단하다는 것을 이야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주류는 감히 반항하고, 무공이 높고, 충성스럽다. 이 방면의 자료는 매우 많으니, 네가 직접 찾을 수 있다. 나는 주로 인물의 의미를 소개하고 싶다. 바로 이 이미지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어떤 이득이 있는가 하는 것이다.
1, 사상적 의미. 이 이미지, 저자는 그를' 이상을 위해 헌신한다' 는 영웅, 모범적인 인물, 동시에' 사상 개조' 의 상징으로 보고 싶어 한다. 사람은 자신의 이상을 추구해야 한다. 이는 작가가 긍정하는 것이지만, 추구는 규범적이고,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에 부합하는 것이지, 맹목적으로 소란을 피우는 것이 아니다. 그에게는 전통문화에서' 건강상, 자강불식' 의 긍정적인 정신이 더 많이 드러났다.
처음 7 장과 마지막 7 장의 묘사는 통일되어 있지만 사상의 의미는 현저히 다르다. 처음 7 회는 이미 부처님이 석원숭이에서 태어나서 오지산 기슭에 글을 썼다. 저자의 본의로 볼 때, 오염되지 않은 유인원 한 마리가 쓴 것으로, 장수를 위해 불법을 찾아 좌측문에 빠졌고, 결국 세상에 고발되었다. 이렇게 하면' 심생 제마생' 의 불교를 설명할 수 있다. 불법을 추구하지 않고, 빙의되지는 않지만, 업장 바퀴 중 6 대 사단을 넘어설 수는 없다. 그러나 오늘날의 독자들은 자유에 대한 동경과 자연사회의 개인에 대한 억압을 자주 읽을 수 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다양한 욕망과 요구도 생겨났다. 그러나 자연과 사회는 모든 사람의 소망을 만족시킬 수 없어 사람들의 욕망과 추구가 제한되어야 한다. 인간의 본질은 자유이기 때문에 반드시 환경과 충돌해야 한다. 물론, 결국 개인은 항상 더 큰 타협을 해야 한다. 우리가 작품에서 천궁을 크게 떠들어대는 이야기에서 본 것이 바로 이런 결론이다. 그러나 결혼의 자유를 쟁취하는 이런 투쟁은 의미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자연과 사회와의 투쟁에서만 인간은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으로 끊임없이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분석 기하학의 쌍곡 방정식처럼 항상 궁극적인 목표에 접근하고 있다.
마지막 90 장은 모험의 주제이다. 작가는 취경을 통해 수행선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싶다. 그는 수시로 외부와 자신의 방해와 제한을 극복하고 전심전력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결국 그는 행복해야 불법을 수행할 수 있다. 그러나 책을 읽을 때, 다른 탐험작품을 읽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두 가지 계시를 받을 수 있다. 하나는 비교적 간단한 것, 즉 행복한 삶, 숭고한 경지, 완벽한 인격은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수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층은 더욱 은밀하다. 사실' 뜻밖의 만남' 의 줄거리 발전 과정은 마르크스의 신화 판단과 똑같다. 모두 사람들이 부자연스러운 힘으로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을 이루기를 갈망하며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왕국으로 가는 과정을 상징한다. 그것은 자유가 반드시 불우함을 이길 것이라고 믿게 할 수 있다. 그건 그렇고, 대부분의 신화 들은 모험 모티브로 분류할 수 있다.
2. 미적 의미. 이 신화 인물은 현실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인물은 아니지만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독자의 사랑과 인정을 받지 못한다.
그는 타고난 돌원숭이이지만 인간과 같은 사회에서 살면서 선계와 불계에 연이어 들어갔다. 그래서 그는 원숭이, 사람, 신이다. 짐승, 인성, 신성이 그에게 통일되었다. 작가는 이 세 점을 꼭 눌러 이 인물을 썼다. 작가는 이 인물의 동물 속성을 떠나지 않았다. 모면뇌공입, 나권다리, 지팡이. 스승은 김각왕에게 서른네번을 붙잡혀 요염처럼 도망쳤고, 발은 제옆에 있었고, 팔계는 그 위에 매달려 말했다. "네가 머리를 바꿨지만, 아직 당나귀가 되지 않았다. 네 엉덩이에 그게 두 권의 명작이냐?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너를 안다. "이것은 저자가 이 인물을 쓸 때의 기본 원칙이다. 그는 항상 자신이 원숭이라는 것을 기억하므로 언제든지 이 점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절로 변해도 꼬리를 바꿀 수가 없어 뒤를 깃대로 놓아서 이랑신에게 보였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행동적으로도 머리를 긁고, 움직이기 좋아하고, 한순간도 불안해하며, 저팔계의 게으름과 움직이기 싫은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그가 차에 있을 때, 그는 명상에서 시합을 시도했다. 그는 당황 듣고, 그는 하늘을 차고 우물을 치고 바다를 저어 강을 건너고, 산을 등지고 달을 잡고, 별을 바꿔 물건을 옮기지만, 명상을 두려워한다. 자신을 철기둥에 잠궈도 기어올라야 한다. 작가는 바로 이렇다. 독자가 그가 원숭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하게 한다. 이것은 당연히' 취경' 에서 원숭이가 백의수사가 되는 것보다 훨씬 생동적이다. 그러나 그는 정서와 같은 인간성, 특히 불요불굴의 영웅이 정해진 사회질서에 대한 적개심에서 정의사업에 투신하는 영웅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행위들은 모두 사람들의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정신을 자극할 수 있으며, 퇴폐와 소극과는 무관하다.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성격 특징들 중 일부는 낙관유머, 경쟁심, 모자를 쓰고 자화자찬하는 등 그 자신의 것이다. , 이것도 독자의 친밀감을 불러일으키기 쉽고, 그의 몸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독자의 눈에는, 그는 생김새가 이상하고 활발한 놈일 뿐이다. 동시에 그도 신이다. 그는 금띠봉을 가지고 있는데, 무게가 13500 근으로 악마를 떨어뜨리는 데 능하고, 하늘이 땅에 들어와 72 변이 뻣뻣하다. 이제 그는 높이 서서 파리가 되어 철선공주의 뱃속에 들어갈 수 있다 ... 작가는 그에게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신기한 힘을 주었다. 원숭이, 신, 사람이 이렇게 완벽하게 이 예술적 이미지에 결합되었다. 아무런 의미도 없고, 영원히 이것이 될 수 없다. 이 세 가지 점에는 모두 * * * 이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작은 녀석은 원숭이와 같고, 그는 원숭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녀석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때 손오공처럼 똑똑하다. 마치 손오공이 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중국의 이전 문학 갤러리에서는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이미지가 하나도 없었다.
이 이미지가 신괴소설에 등장하는 것은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일대 돌파를 상징하며, 중국 고대 미학사의 큰 수확과 큰 발전이다.
둘째, 저팔계. 작품에서 이 인물의 이미지는 독특한 사상과 심미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손오공 () 당승 ()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각각 삼각형 한 귀퉁이에 따라 서로 어울리며 서로 잘 어울린다. 그와 손오공은 모두 낭만주의가 정성껏 빚은 비현실적인 인물이다. 셰가 말했듯이 손오공은' 이탈리아의 신' 이다. 그는 비록 초조하고 불안하지만, 시종 숭고한 정신 경지를 추구하고 있으며, 굽은 길을 걷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인도하고 구속하기만 하면 인생의 가장 순수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저팔계는' 의흥란산' 으로 현실 생활의 즐거움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고, 현실에 안주하며,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다. 이 두 가지 마음가짐은 모두 인생의 경지 향상에 불리하다. 그러나 초조하고 불안한' 심원숭이' 에 비해 저팔계의 몸에 나타나는 부정적인 감정은 인생의 경지 향상에 좋지 않다. 전자는 결국 추진력이고, 후자는 대부분 제동력이기 때문이다. 둘 다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깊은 토양이다. 손오공은 전통문화에서 더 많은 긍정적인 요소를 구현하는데, 이를테면 용감하게 전진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정신이다. 이런 종교 헌신 정신은 적극적이고, 전통문화에서 긍정적인 삶의 이상과 일치하며, 위풍당당한 힘을 주기 때문에 그는 영웅적인 역할이다. 하지만 저팔계는 전통문화의 부정적 요소를 더 잘 반영하고 있다. 이것은 전형적인 쾌락주의이다. 이것은 소농 경제 하에서 * * * 노동자들의 같은 특징이다. 이런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그는 모두 가지고 있다.
이 사람의 가장 두드러진 결점은 이기심이다. 어쨌든 그는 항상 먼저 자신의 이익을 고려한다. 이것은 그의 성격 중 몇 가지 약점을 결정한다.
첫 번째는 근시안적이고, 일을 하면 눈앞의 이익만 볼 뿐, 선견지명은 없다. 경전을 따고, 그도 이것이 큰 좋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공덕이 무량하다는 것을 알고 관음의 권유로 당승과 함께 서천에 가서 경을 취하는 것에 동의했다. 그러나 그는 출가할 때 손오공의 거대한 위기감과 시급한 개과천선, 해방을 추구하려는 소망은 없었지만, 결국 실리적인 고려였다. 그래서 손오공이 받고 삭도 출가하며 당승과 함께 서천에 갈 준비를 하자, 고로는 하루 세 끼를 안착하고, 아내는 온돌 목을 모시고 출가하지 않고 산다는 생각을 밝혔다. "여보, 저 이 혼잣집 좀 봐, 우리가 지나갈 수 없을까 봐, 그래서 우리는 관문을 닫고 사위로 살 수 있어." 손오공에 격노한 후, 그는 "선배, 내가 함부로 말하는 게 아니야." 라고 설명했다. 잠시 동안 약간의 착오가 생길까 봐 두려웠지만, 스님이 잘못을 저질렀던 것도 아니고, 아내가 잘못 결혼해서 두 사람이 모두 지체된 것도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경리를 취하는 길에, 그도 역시 확실한 기회주의자이다.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그는 물러나 짐을 나눠 놓고 여전히 고노장으로 돌아가 사위가 되었다.
두 번째는 게으름이다. 이것은 작품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게으름을 피우면 게으름을 피우고, 그가 산을 순찰하게 하면, 그는 숨을 곳을 찾아 잠을 잔다.
그의 작품에서 가장 두드러진 약점은 정욕이다. 물론 그의 가장 큰 약점은 정욕이다. 중국의 전통 윤리에 따르면 남녀 관계상의 오점은 영웅이 반드시 피해야 하는 것이다. 그의 작품에서 당승은 규율을 지키지 않는다. 예를 들어,' 딸 나라' 와' 거미 정정' 에서 그는 단호하게 잠자리에 들기를 거부했는데, 이는 그가 아직 자신의 필사자의 세속적 욕망을 근본적으로 없애지 못했고, 아직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손오공은 영웅이다. 그녀는 여색을 잘하지 못한다. 저팔계는 색욕의 고수이다. 작가는 그의 이 약점을 강조했다. 전생에 천봉원수 () 로 폄하하였다. 왜냐하면 그는 술을 마신 후 월중에 상아를 무례하게 했기 때문이다. 내가 돼지 태아를 잘못 던졌지만 본성은 고치기 어렵다. 그의 입양은 계승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월경하는 길에, 그는 이 방면에서 잘못을 저질렀다. 관음' 에는 여산 어머니를 포함한 네 명의 여성이 당승 일행을 시청해 달라는 초청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관음, 관음, 관음, 관음, 관음, 관음, 관음) 오직 그 사람만이 가장 활발하다. 그는 심지어 다른 사람이 그들의 아내를 입양하는 것을 거절하면, 그는 스스로 세 딸을 결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의 장모도 함께 결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거미정에서 목욕하는 것은 대담한 괴롭힘이다. 경경 도중에 다른 사람은 의리를 돌아보지 않고 부처님을 구했지만, 그는 몰래 비상금을 모아 은으로 귓구멍에 쑤셔 넣었다.
하지만 그도 작은 프로듀서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는 늘 감독 없이 게으름을 피우지만, 경경 길에서 가장 무거운 일은 항상 그가 맡는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짐을 골랐다. 가시덤불령은 길을 열고, 팔백 리의 가시나무는 하룻밤 사이에 평평하게 되었다. 드문드문 감동이 큰 돼지로 변해 깨끗하고 더럽게 되어 큰 공을 세웠다.
그의 개성적 색채도 풍부하다. 손오공이 원숭이와 신의 결합체라면 작가는 이 인물을 쓸 때 그의 돼지와 신의 특징을 썼다. 그의 식사량은 놀라울 정도로 하루 종일 생각하고 음식을 보자마자 급히 먹었다. 코우 선생님 집에서 밥을 먹을 때, 나는 앞으로 3 일 동안 밥을 다 먹고, 갈 때 찐빵, 화롤, 케이크, 타버린 과일을 바닥에 놓았다. 돼지의 탐욕스러운 면을 잡기 위해서다. 물론, 이렇게 보면 이 인물은 여전히 피상적이다. 작가는 그의 바보와 총명한 결합을 썼다. 사람들은 종종 어떤 사람이 돼지처럼 멍청하다고 말하지만, 어떤 나라에서는 경찰이 돼지를 독극물 전문가로 길들인다. 즉, 타고난 돼지 자체가 이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손오공이든 당승이든, 모두 그를 책벌레나 방랑자라고 불렀지만, 그는 정말 책벌레였다. 손오공이 그에게 항복했을 때, 그는 막대기로 자운 동굴의 문을 깨뜨렸다. 그는 화가 나서 소리쳤다. "너는 정말 피곤하고 게으르다. 너와 무슨 상관이 있니? 내 문을 망가뜨렸어? 법률을 보러 가서 문을 부수고 들어오다. 그 개자식은 사형죄를 저질렀다. " 네가 죽기 전에 내가 사는 싸움을 하기 전에, 그의 목숨을 요구하는 상대와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진부하다. 그가 보옥동에 가서 스승을 찾아갔을 때, 동주 황포가 이상하게 웃으며 말했다. "우리 집에는 당승이 있는데, 나는 지금까지 그를 푸대접한 적이 없다. 나는 인육봉투를 안배해서 그와 함께 먹을 것이다. 너는 들어가서 한 푼을 먹을 수 있다. " 그는 스승이 불교도인 줄도 모르고 고기만 먹는 상식은 말할 것도 없다. 그는 이 점을 믿고, 정말로 그것을 깨야 한다. 다행히 사승에게 잡혔다. 머리는 정말 간단하다. 그가 바보라고 말하는 것은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또한 많은 작은 영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승은 손오공을 추방한 후 백포로로 잡혔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손오공을 산에서 나오게 할 수밖에 없었다. 손오공이 그에게 물었다. "이 바보야, 내가 갈 때,' 만약 악령이 스승을 잡는다면, 너는 나를 그의 제자라고 말해라.' 라고 재삼 일깨워 주었다. 너는 왜 내 일을 말하지 않니? "저팔계는 이때 영감을 받아 손오공이 오만하고 안하무인의 약점을 잡고 거짓말을 했다." 선배, 그는 네가 괜찮다고 말하지 않았지만, 너만 말했을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거짓말을 했다. "저도 손원숭이라는 큰형이 있어요. 그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악마를 떨어뜨리는 데 능하다. 그가 올 때 너를 퇴장시키는 것은 좋지 않다! 그 괴이한 말을 듣고, 더욱 화가 나서, "무슨 원숭이, 나는 그를 두려워한다! 만약 그가 온다면, 나는 그의 가죽을 벗기고, 그의 힘줄을 뽑고, 그의 뼈를 갉아먹고, 그의 마음을 먹었다! 그를 살려라, 나는 그를 잘게 다져서 기름에 넣어 튀길 것이다. "이 단락은' 서유기' 에서 유명한 손오공이다. 정말 손오공을 화나게 하고 바로 나가기로 했다. 그를 더욱 똑똑하게 한 것은 무극의 나라가 요괴를 제거했다는 것이다. 요괴가 당승이 되어 손오공조차도 알아보지 못했다. 그는 심지어 진당승에게 주문을 읽으라고 권했는데, 결국 가짜 당승이 폭로되었다. 그는 또 자신을 괴롭혔던 손오공에게 마임 손해를 입히고 고생을 했다.
그도 그의 작품에서 가장 익살스러운 인물이다. 작가는 만화 게임의 필법으로 이 인물을 묘사했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성격 속의 이러한 만화 요소들은 인간의 것이다. 작가는 가볍게 놀리는 심정으로 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썼다. 나는 작가가 이 인물을 쓸 때 종종 웃음을 참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늘 생각했다. 이 캐릭터에 대한 그의 태도는 바로 사랑하는 개구쟁이에 대한 것이다. 그가 장난치고 소란을 피우는 것을 보고, 이따금 거두지 못하는 재앙으로 돌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정말 "좋아하는 아이 불량배" 입니다. 평정산을 순찰하면서 그는 게으르고 졸렸고 거짓말을 하고 싶었다. 작가는 일부러 익살스러운 만화 필법으로 묘사했다. 손오공은 딱따구리가 되어 그의 긴 부리를 쪼았다. 그는 괴물을 향해 소리를 지르며 돈키호테가 풍차와 싸우는 것처럼 못을 휘둘렀다. 내가 그것이 딱따구리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 나는 그 새가 그 입을 곤충을 찾는 죽은 나무로 착각했다고 현명하게 추측했다. 나중에 청석 세 개를 당승 오공과 사승으로 삼아 거짓말 리허설을 했다. 작가는 그의 개구쟁이 같은 나쁜 습관에 선의로 웃었다. 그가 작품에서 꾸며낸 거짓말은 손오공을 고무시키는 것 외에는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모두 한눈에 간파할 수 있는 속임수로 그의 어수룩한 면모를 보여준다. 바로 이런 어수룩하고 성실하며, 자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불협화음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그의 희극 성격을 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결코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아서 농담이 끊이지 않는다.
이 인물은 손오공보다 더 광범위한 민족적 성격을 대표한다.
셋째, 탕옌. 그는 불경 이야기의 핵심 인물이다. 그는 경경 활동의 지도자이며, 죽고 싶지 않고 서방에 가서 진경을 얻고 싶어하는 독실한 이상주의자이다. 그는 당태종에게 "나는 목숨을 희생하고, 서쪽으로 갈 때까지 열심히 일할 것이다. 만약 내가 그곳에 가지 않는다면, 나는 진실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죽어도 귀국할 엄두가 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영원히 지옥에 떨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사실, 월경하는 길에, 그는 가장 많이 먹었다. 첫째, 다른 몇 마리의 말은 모두 신선이고, 각종 신통이며, 오직 그 사람만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둘째, 모든 요괴는 그를 향해서 영원히 살 수 있는 고기를 먹고 왔다. 그러나 그는 14 년 동안 고집을 부렸고, 원래의 의도는 변하지 않고, 열정으로 가득 찼다. 동시에 계율을 엄격히 준수하고, 눈은 악음을 보지 않고, 귀는 음음을 듣지 않고, 악념은 없다. 그는 그 아름다운 얼굴을 더러움으로, 골든 글로브를 먼지로 보았다. 명실상부한 성승이다. 요염조차도 자신이' 10 년 동안 수행해 온 좋은 사람'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장경에서의 그의 핵심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그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일의 실제에 맞지 않는다. 그는 요괴에서 온 제자 세 명을 끊임없이 원심성향을 극복하고 확고한 신념으로 그들을 격려하여 결국 취경의 쾌거를 완성하게 했다. 사승조차도 이 점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천하에는 당승만이 경을 취하고, 이때부터 손원숭이가 경을 취하는 일은 더 이상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오공 자신이 돼지팔계에게 말했다. "너와 나는 그를 지지할 수밖에 없고, 그를 살아있게 할 수 밖에 없다. 이런 고민들은 우리가 통제할 수도 없고 얻을 수도 없다. 내가 먼저 부처님을 뵈러 갈 수 있다 해도 부처님은 너에게 나의 좋은 것을 주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은 당승이 이 집단에서 대체할 수 없는 지위와 역할을 강조한다.
그러나 작품을 본 사람들은 이 인물에 대해 다소 반감을 가지고 있다. 할 말이 너무 많아요. 그는 보통 사람들이 용납할 수 없는 결점이 많다. 하나는 나약하다. 대사와 그의 제자들이 그들의 작품에서 불모지에 들어갈 때마다, 그들은 항상' 노인들이 겁에 질린다' 거나' 눈물을 흘린다' 라고 쓰는 것은 상투적인 표현이다. 저팔계조차도 자신이' 맏이는 소용없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두 번째는 무정하고 때로는 이기적이다. 손오공은 그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썼지만, 그는 줄곧 주문을 읽어서 손오공에게 들려주었고, 심지어 그의 머리띠를 조롱박처럼 동여매고 그만두려 하지 않았다. 손오공은 관음보살에게 말했다. "내 제자가 목숨을 바쳐 그 악세력을 구한 것은 호랑이가 입에서 바삭바삭한 뼈를 빼앗는 것과 같고, 용이 등에 비늘을 드러내는 것과 같다. 정과로 돌아가 죄를 씻길 바랄 뿐이다. 나는 그 어른이 배은망덕하여 좋은 관계를 끊었다는 것을 알았다. " 한번은 사부님 앞에서 불평했다. "사부님, 어르신께서는 정말 마음이 없으십니다. 나는 고생스럽게 너를 위해 경서를 얻었다. 지금 나는 이 두 도둑을 죽이고, 그에게 나를 고소하라고 했다. 내가 한 일이지만 너를 위한 것이다. "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요괴가 뒤바뀌어 옳고 그름을 알 수 없다. 그는 특히 쉽게 경신하여, 여러 차례 요정에게 속았지만, 여전히 고집을 부렸다. 결국 그가 졸도하기 때문이다. 세 제자 중 손오공은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이지만 손오공은 그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직업적 소양으로 볼 때 돼지는 최악이며, 항상 짐을 분담하는 것을 건의하지만, 입이 달콤하고 가십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가장 기쁘게 한다.
오공, 일명 원숭이 왕, 원숭이 왕. 올레동승심주 화과산 영석에서 재배한 석원숭이입니다. 곽화산 3500 년을 점거했다. 89 년 후,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보리를 스승으로 모시고, 방촌산, 영대, 호주, 소, 72 변을 배웠다. 그 후 손오공은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며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했고, 여래불에 의해 오행산 기슭에 눌려 꼼짝할 수 없었다. 500 년 후, 당승은 서천취경을 거쳐 오행산을 지나 주문을 이해한 후에야 손오공을 구했다. 손오공은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고, 관음보살의 선동 아래 당승을 스승으로 모시고 서천에 가서 경을 따러 갔다. 경경 도중에 손오공이 악마를 쫓으며, 여러 차례 나무를 세웠다. 그러나, 그는 당승사범에게 몇 번이고 오해와 추방을 당했다. 결국 그들 네 명은 불교 뇌음사에 도착하여 진경을 얻었다. 손오공의 수양이 성공하여 물범투가 부처를 이겼다. 손오공은 총명하고 활발하며 용감하고 충성스럽고 사납여 중국 문화에서 지혜와 용기의 화신이 되었다. 어린 소년의 중국에서 손오공은 그의 우상이 되기 쉽다.
당승, 소설 속 당승은 허구의 인물로, 역사상 실제 인물인 현석 법사와는 다르다. 소설 속의 당승, 속명 진, 시호, 명현석. 그는 유복자이다. 그는 출가하여 어려서부터 절에서 자랐다. 부모님의 비참하고 기괴한 경험으로 그는 결국 베이징의 한 유명한 절로 이사를 가서 수행을 했다. 당승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 사중승들 중에서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있다. 결국 당나라 황제에 의해 선발되어 서천에 가서 경을 찾다. 취경 도중에 당승은 연이어 손오공, 저팔계, 사승 세 제자를 굴복시켰다. 현장법사, 호 삼장, 속성이 진이다. 원래 금매미가 불전에 환생했다. 생화사에서 출가하다.
저팔계는 일찍이 천궁 천봉 원수였다. 창아를 희롱하여 내려갔지만, 실수로 돼지 태에 던져져 돼지 얼굴 모양으로 자랐다. 고노장의 백성을 붙잡다. 돼지의 무기는 구치못이다. 돼지는 서른여섯 번밖에 변하지 않는다.
사승은 일찍이 천궁의 문 닫는 장군이었다. 복숭아회에서 유리등을 깨뜨려 태후를 화나게 하고, 인간으로 폄하하고, 모래강에 의해 요괴로 변했다가 당승사도에게 제압당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스승은 서천에서 경을 취하는 도중에 14 년 동안 한서를 거쳐 구구구팔십일난을 겪으며 각종 요괴와 싸워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진경을 되찾았다. 그중 가장 고전적인 이야기는 고노장의' 팔계',' 류사하의 사승','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판사동',' 화염산',' 손오공' 이다. 요괴와의 투쟁에서 그는 4 대 스승의 뚜렷한 개성을 묘사했다. 이야기가 생동감 있어 수백 년 동안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