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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교육하는 세 가지 오해

아이들을 교육하는 세 가지 오해

심리적 문제는 성인뿐만 아니라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존재한다. 아이에게 정신 건강 문제는 부모가 생활중인 교육 방식과 큰 관계가 있다. 교육을 잘못하면 아이의 심리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

오해 중 하나: 단 한 명의 아이, 그에게 최고를주십시오.

분석: 너무 날뛰다, 아이들은 "성질이 크다"

작은 종합 행위는 매우 공격적이다. "공격적인 행동은 연령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유아기에는 주로 시끄럽고 소란스러우며 신체적인 공격으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언어 공격, 욕설, 비방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일부러 상대방에게 심리적 피해를 입힌다. 그들은 늘' 나는 이렇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너와 좋지 않다',' 나는 귀찮아 죽겠다' 등의 말을 한다.

공격 행위 형성의 관건은 유아 단계이다. "부모는 성질이 좋지 않다. 아이들의 행동이 그들을 불만스럽게 할 때, 그들은 훈계하고 욕설을 퍼붓는다. 이것은 아이들에게 공격적인 행동의 본보기를 세워 공격적 의식을 형성한다. 응석받이로 자란 아이들은 종종 독단적이고 오만하며 무리하게 행동한다. 가족 구성원의 일관되지 않은 교육 태도는 아이들 앞에서 그들의 차이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아이가 잘못을 저지르고, 비판도 있고, 훈계도 있고, 체벌도 있고, 속임수도 있다. 아이와 어른은 동의하지 않고 참가할 수 없어 강한 공격감이 생기기 쉽다. 그들이 만족하지 않으면' 공격' 방식으로 불만을 터뜨리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공격하여 즐거움을 얻을 지경까지 발전한다. "

신화 2: "당신이 두려워한다면, 아이들은 그것을들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분석: 교육을 위협하는 것은 아이들을 초조하게 한다.

올해 8 세인 샌디는 계속 배가 아파서 아침에 학교에 가기 전에 자주 발작을 한다. 의사는 검사 후 배가 아프다는 진단을 받았지만, 그녀가 학교에 가는 것을 두려워해서 초조한 것은 사실이다.

"아이가 부모를 떠나지 않는 것은 정상적인 심리적 반응이지만 신경계의 발달과 마음의 성숙에 따라 낯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점차 형성되어야 한다." 아이가 비교적 초조한 것은 선천적인 자질과 성격의 요인이며, 한편으로는 부모의 언행과도 관련이 있다.

어린이 불안 장애는 대개 분리 불안으로, 학령기 전에 주로 어린이가 가족과 헤어질 때의 불안 반응으로 나타난다. 초조한 아이들은 모두 친척을 찾는 데 집중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먹거나 마시지 않고 놀지도 않고, 아이의 오랜 신체적 호응과 불안감을 불러일으키며 저항력을 낮추기 쉽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이 아이들은 종종 감기, 발열, 복통 등에 취약합니다.

신화 # 3: "싸우지 않으면 재능이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분석: 아이가 거짓말을 좋아하는 것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때리는 것이다.

6 세의 꽃은 말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몇 분 동안 앉아 있다가 그녀는 줄곧 혼잣말을 했다. 때때로 그녀의 어머니가 텔레비전을 보고 있을 때, 그녀는 여전히 옆에서 끊임없이 이야기한다. 더욱이, 올해 들어 꽃은 점점 거짓말을 좋아하게 되었다. 1 분 전에 그녀는 학우가 그녀를 괴롭혔다고 말했고, 다음 분 그녀는 그녀가 100 점을 시험했다고 말했다.

"어떤 부모들은 일을 하느라 바쁘고, 아이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요구를 소홀히 한다. 아이가 실수로 거짓말을 하거나 눈을 깜빡일 때, 부모가 관심과 보살핌을 베풀면 아이의 마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어떤 부모들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때리는 것에 익숙하다. 그들이 아이가 거짓말을 하는 것을 발견했을 때, 한 대 때리면, 이는 아이의 심신 발전에 불리하며, 심지어 부모의 욕설에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거짓말 기교를 "향상" 시킬 수 있게 한다.

심리학자들은 할 말이 있습니다.

부모의 기대는 "너무 높다" 와 "너무 낮다"

성인의 심리적 문제는 대부분 아동기에서 발생하며, 아동의 심리적 문제는 중시해야 한다. "아이의 스트레스가 큰 심리적 질병은 주로 가정의 원인에 의해 결정된다."

자녀에 대한 부모의 기대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자녀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한 가지 상황은 지나치게 아이를 귀여워하고, 아이는 요구하는데 익숙해져, 주는 법을 모르는 버릇이 있는 버릇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단 학습 분위기에 들어가면 학교의 엄격한 교육 모드에서 불안, 편협함, 성질 난폭함 등 심리적 문제가 생기기 쉽다. 독재적인 가족도 있다. 부모가 아이에게 너무 엄격하게 요구하면, 아이는 열등감, 소심함, 회피를 형성하기 쉽다. 성장과정에서 배움의 압력으로 심리질환이 생기기 쉽다.

유전과 생활환경 외에도 부모의 일상생활 교육 부족도 아이가 현재 생활에서 심리적 문제를 겪는 이유 중 하나다. 따라서 모든 부모는 자녀의 건강에 관심을 갖는 동시에 정신 건강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배워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좋은 어머니의 교육

"한번은 냉장고를 열고 오른손으로 우유 한 캔을 가져갔다. 결국 나는 제대로 잡지 못했다. 내 손이 느슨해져서 우유 한 캔을 엎질렀다. 그때 나는 멍하니 구석에 움츠러들었다. 우유가 부엌 바닥에 쏟아져서 엄마가 나를 욕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 엄마가 보러 왔을 때, 그녀는' 와! 나는 이렇게 장관인 우유바다를 본 적이 없다, 이렇게 아름답다! 우리 엄마의 이런 말을 듣고 나는 갑자기 두렵지 않았다. 이때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너 정말 대단해. 어머니는 이렇게 커서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를 본 적이 없다. 너는 함께 그녀가 우유를 청소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니? 나중에 우리 엄마는 걸레, 물통 등의 도구를 들고 나를 데리고 주방을 청소하러 가셨다. 주방은 아주 빨리 매우 깨끗해졌다. 이때 우리 엄마는 내가 엎질러진 플라스틱 우유를 물로 가득 채우고 냉장고에 넣고 어떻게 가져가야 엎지르지 않는지 가르쳐 주셨다. 젖이 흩어지지 않고 땅에 엎어지지 않도록 양손으로 들어야 한다. ""

우리 엄마와 아빠가이 결과를 보았을 때, 우리 모두는 어머니의 자기 부정과 교육 기술에 감탄했습니다. 현실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이 상황에 직면하여 화를 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리 밑의 물에서 실수가 발생했을 때, 당신의 성질이 아무리 크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고,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방지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반대로, 아이를 크게 꾸짖으면 새로운 문제가 생기고, 아이를 더욱 두려워하고 두려워하게 하며, 그들의 비겁하고 소심한 실패인격을 형성한다. 무시할 수 없는 또 다른 점이 있다. 아이에게 자주 화를 내면 아이에게 나쁜 본보기가 된다. 부모는 모두 아이가 앞으로 변화를 갖기를 바라므로 자제력을 연마해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부모는 자신부터 시작해서 자신의 행동으로 자녀에게 성질을 통제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나 자신도 자주 화를 낸다. 비록 내가 내 아이에게 화풀이를 하지는 않겠지만, 그들도 깊은 상처를 입혔다. 인생의 어느 시기에 한 사건을 위해 애인과 자주 다투기 때문에, 몇 년 후, 이 매듭은 서서히 마음속에 가라앉고, 작은 일 때문에 폭발하고, 딸의 마음은 심하게 상처를 입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 기분이 가라앉는다. 간혹 불화가 있을 수 있지만 흉터처럼 만지면 영원히 아픕니다.

내 친구들 중에는 기질적으로 핫한 역사를 가진 사람도 많지만, 그들이 잘못을 알면 바로 고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나는 그들의 아이들을 위해 춤을 춘다. 나는 우리 모두가 아이들을 사랑한다고 믿는다. 단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측정해야 할지, 무의식적으로 아이를 다치게 할 뿐이다. 사실 요즘 아이들은 부모를 잘 이해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그들을 존중할 줄 모른다.

현재 직장에서, 특히 직장어머니는 회사 업무도 병행하고 집안일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종종 바쁘다. 사람이 자신의 체력과 능력을 초과하는 일을 장기간 짊어지고 있다면 짜증이 날 수밖에 없다.

그녀가 몸과 마음이 피곤할 때, 산더미처럼 쌓인 일이 그녀가 처리하기를 기다리면 누구나 짜증을 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이들 앞에서 화를 내지 말고, 난폭한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나쁜 일은 종종 좋은 일보다 더 깊은 인상을 남긴다.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그들의 특징은 사람을 화나게 하거나 인상적인 일만 기억하는 것이다. 당신이 아이 앞에서 단 한 번만 성질을 내더라도, 아이는 당신이 심란하고 불평하는 엄마라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그런 친절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도 사라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네 엄마 야. 너는 듣지 않는다, 나는 너에게 화를 낼 권리가 있다! 클릭합니다 부모는 아이가 자기가 낳은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마음대로 아이에게 작용할 수 있다. 사실 아이는 사회에 속하고 자기에게 속한다. 아이의 감정에 대한 부모의 불경은 아이의 정상적인 C 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한편으로는, 아이가 부모를 두려워하여 약해져서 부모에게 복종할 수도 있다. 한편, 자녀도 부모에게 반감을 품고 강한 역심리를 일으킬 수 있다.

우리 어머니는 용감하게 아이들 앞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해야 한다. "그녀가 너에게 자주 화를 내는 것은 옳지 않다. 이제 그녀는 너에게 정중히 사과한다. 너는 그녀를 용서할 것이다, 그녀는 나중에 그 나쁜 습관을 고칠 것이다. "

어떤 상황에서도 아무리 힘들고 힘들어도 아이에게 화를 내지 마라. 자신의 추한 면을 기록할 수 있다면, 우리는 히스테리를 일으켜 미치광이처럼 보일 것이다.

가족 간에 티격태격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서로 이해하고, 대립을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람의 성질의 좋고 나쁨은 성격과 관련이 있고, 성격은 덕행과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가장할 수 없다. 미덕은 자기가 조금씩 길러낸 것이다.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보통 충동적인 사람이다. 많은 일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감성적 인식만으로 문제를 처리하는 것은 매우 나쁘다.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자주 말을 하고, 공격적이며, 다른 사람에게 나쁜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너를 용인하면서 너의 나쁜 성질을 조장한다.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보통 자제력이 부족하지만 자제력은 사실 쉽게 단련된다. 당신이 매우 흥미 롭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있을 때, 당신이 그것을 멈추면, 불쾌한 느낌 외에는 아무런 손실이 없기 때문에, 당신은 즉시 멈추도록 강요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신의 단점을 이미 알고 있는 엄마와 아빠에게 내면의 조정은 한 쪽인가, 아니면 행동상의 나쁜 행동을 억제하는 방법이 필요한가. 다음은 몇 가지 고전적인 단계입니다. 그대로 해 주세요.

자신을 점검하고, 엄마들은 항상 자신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에서 자신의 마음가짐이 크게 변동될 수 있고, 아이에게 화를 내기 쉬우니, 엄마들은 미리 자제와 예방을 해야 한다.

미리 리허설을 하고,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야 하는지 미리 상상한 다음, 머릿속에서 이런 반응을 시뮬레이션한다. 가족 소품도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나 다른 부모들은' 아이' 를 연기하고, 당신은' 성공한 부모' 를 연기한다. 생활 속의 다양한 장면을 시뮬레이션하고, 각종' 성공한 부모' 의 공연을 하면, 너의 성질은 자연히 좋아질 것이다.

자신을 보상하고 처벌하다. 화를 낼 때마다 자신에게 작은 벌을 준다. 자신의 성질을 억제할 때마다 자신에게 작은 상을 준다. 그리고 아이들이 당신을 감독하게 하면 더 자제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바꾸면 짜증이 날 때, 나는 하던 일을 내려놓고 책장을 정리하고 책상을 치우고 벽에 있는 성공 표어를 교체하는 경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곧 내 기분이 훨씬 좋아질 것이다.

작은 걸음으로 전진하고, 합리적으로 요구하며, 어머니는 아이와 자신에게 너무 많이 요구하지 마세요. 한번에 아이의 성적을 올리거나 자신의 나쁜 성질을 고치려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목표에 이르지 못하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을 수 있다. 매일 당신의 아이들에게 그들이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식사가 맛있지 않다면, 첫 번째 단계는 식사 시간이 되면 제시간에 식탁 앞에 앉으라고 요청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아이가 이 지경에 이르렀을 때 그를 칭찬하고 격려하며 두 번째 단계를 진행하다. 오래지 않아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는 나쁜 습관을 고치고 엄마의 성질도 좋아질 것 같다.

임측서는 미리 알림을 할 때 종종 도마에' 분노를 치유한다' 라고 적힌 나무패를 올려 항상 냉정함을 유지하라고 일깨워 준다. 어머니는 임칙서를 본받아 화를 내지 않도록 일깨워 주실 수 있습니다. 그녀는 보기만 하면 아이에게 화를 내지 말라고 자신을 일깨워 줄 수 있다.

이 여섯 가지 방법은 네가 너의 성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견지해 나가면, 너는 인내심 있는 아이가 좋아하는 좋은 엄마가 될 것이다.

아이들은 조련이 금지되어 동성애자가 될 수 있다.

"그녀를 볼 때마다 나는 항상 억제할 수 없는 충동이 있다." "오늘 오후에 나는 그녀를 다시 보았다. 그녀는 너무 예쁘다. 나는 그녀를 정말 좋아한다. " "그녀는 나에게 미소를 지었고, 나는 하루 종일 매우 행복했다. 그녀도 나를 좋아하니? 클릭합니다 이 일기의 글을 보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남학생의 일기로 첫사랑의 느낌을 묘사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이것은 어린 달 (가명) 이라는 소녀의 일기인데, 그녀는 막 고등학교 1 학년이다.

어린 달의 어머니가 우연히 이 글을 보았을 때, 형용할 수 없는 복잡한 심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그녀는 중학교 때부터 조연 교육을 금지했는데, 결국 딸을 데리고 동성을 사랑한 적이 있습니까?

베이징 청소년 법률 및 심리 상담 서비스 센터의 심리상담사는 다년간의 업무 경험으로 볼 때 이런 현상은 일반적으로 드물지만 최근 한 달에 두 번 나타났고, 또 한 번은 고등학교 2 학년 여학생이라고 말했다. 비록 드물지만,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조연에 대한 태도를 재검토하게 한다.

대부분의 학부모나 교사가 조연을 금지하면 이성에 대한 아이들의 두려움이 생길 수 있다.

두 여학생이 서로 부부라고 부르는 것은 우리가 중학교나 고등학교 캠퍼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전통적인 사고 방식에 따르면, 두 여학생이 함께 기대는 것은 우정의 표현인 것 같다. 아이든 학부모 선생님이든 이런 행동을 비판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나 교사가 관심을 갖거나 금지하는 것은 이성 간의 교제이다. 조금 너무 자주 하면 학부모가 나서서 말리고, 선생님은 우정이나 사랑의 씨앗 두 개가 꺼질 때까지 쌍방 대화를 찾는 형식으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친구명언) 사실, 이 방법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배우자를 선택할 때 이성에 대한 반발이나 두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아이들은 성장기에 우상이 필요하다. 특히 사춘기 아이들은 인간의 본능적인 숭배 요구에 처해 있다. 많은 여학생들이 다른 예쁜 여학생들의 길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하고, 남학생들은 유명한 운동선수를 좋아해서 운동을 통해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이것은 모두 일종의 본능적인 모방에서 나온 것으로 동성과 이성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

하지만 대부분의 부모나 교사들은 조기 연애를 완전히 금지하고, 조기 연애를 주입하면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아이들은 이성과 접촉할 때 이성에 대한 두려움과 저촉감을 갖게 된다. 이 연령대의 아이들도 이런 타고난 사랑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욕구도 있고 사랑받는 수요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석방할 수 없는 사랑은 당연히 동성에 편향되어 동성과 함께 있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끼고, 부모 선생님에게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경우, 사춘기에 성별을 정의하는 능력이 그리 강하지 않을 때, 성별 편차가 발생하여 사춘기 동성애의 출현을 초래한다.

사춘기 성적 취향의 변화에 대해서는 부모와 선생님의' 조연' 태도에서 해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부모와 이성의 접촉도 감언이설로 아이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떻게 아이의 성적 취향을 확립하고, 조애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는 우리가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조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많은 학부모와 교사들이 강경한 태도로 해결했지만, 결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냈다. 아이의 조기 연애는 사실 매우 정상적인 감정 표현이다. 때로는 아주 간단하지만, 우리 어른들은 많이 생각한다. 따라서 부모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녀와 의사소통을 해야 하며, 자녀뿐만 아니라 자녀의 감정도 존중해야 합니다. 때로는 아이의 감정이 매우 강할 때가 있으니, 우월하지 말고, 훈계와 풍자의 어조로 이 문제를 처리해라.

한편, 연애쌍방의 책임을 솔직하게 설명해야 한다. 상대를 다치게 하지 말고, 상대방의 시각에 서서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아이가 부모의 고된 속셈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하여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배우고 천천히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물론, 이 단계에서 아이들이 이성과 소통하는 방식은 대체로 어른들에 의해 모방된다. 부모로서 먼저 이성과의 접촉을 잘 처리하여 아이가 이성이나 동성과의 접촉이 정상이라고 느끼게 해야 한다. 작은 달의 어머니는 반례이다. 그녀는 아이를 위해 이런 심리치료를 할 때 여전히 한 여성 동반자를 데리고 그녀를 위해 결정을 내리는데, 이는 무의식적으로 소월 동성애가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는 것을 알리고, 이성이 생활에서 대체할 수 없는 지위와 역할을 소홀히 한다.

부모로서, 자녀, 특히 청소년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감정을 존중하고, 부모의 기준으로 아이를 요구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 자신의 성장은 거부할 수 없는 힘이다. 소통과 과외는 아이의 성장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자 아이가 진정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이다!

이렇게 하면 자칫하면 아이를 한평생 가난하게 만들 수 있다.

가난은 우선 일종의 의식이다. 나는 살 수 없다. 그들은 살 수 있다. 나는 그들보다 못하다. 그렇게 가능한 결과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인정하거나 들추어 올리는 것이다. 인정된 예가 비일비재하다. 왼쪽 이웃과 오른쪽 이웃을 보세요. 공인된 공개 지도입니다.

이 말은 이미 100 번 말했다. 아이가 여섯 살이 되기 전에, 부모의 임무 중 하나가 이미 완성되었다. 즉, 아이가 평생 가난의 의식에서 벗어날 수 없게 하는 것이다. 부모님의 미묘한 의사소통 기교 아래 그는 평생 가난의 운명을 결정했다. 이것은 유명한 너무 비싼 효과입니다.

연대 영향도 좋다. 예를 들면 열등감, 내성적, 불안, 외로움 등이 있다.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고, 의심하고, 불굴하고, 운명에 도전하고, 불요불굴하고, 가난과 싸우는 것과 같은 좋은 자질도 있을 수 있다.

봐라, 많은 부자들은 모두 열심히 일하다가 나중에 부자가 된 사람들이다. 그러나, 이 모델들 대부분은 여전히 사유의식이 좋지 않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호화로운 차를 팔거나 복도의 큰 와트 전구를 교체하는 것은 모두 과거의 심리적 장애로 인한 것이다.

때때로 열등감은 빈곤의식에 기인한다. 사람은 사람보다 못하며, 사람을 능가하려고 노력한다. 그들이 그렇게 하더라도, 빈곤의식은 여전히 사물, 인재, 시장에 대한 판단에 완고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빈곤의식은 이미 내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부자도 가치를 감별할 수 있는 기회를 잃는다. 부자들이 돈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돈이 가져다주는 가치를 더 잘 알고 있다. 물론 과시하는 역할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돈이 없으니 고가 상품을 사지 않도록 노력해라. 평가절상 기회가 없다.

돈이 많으면 비싼 것을 사고, 제품 가치를 진지하게 평가하지 않는다. 때때로, 심지어 네가 산 비싼 제품의 가치도 알 수 없다. 예를 들어 LV 가방을 가진 사람은 LV 의 핵심 가치취향을 모른다.

빈곤의식의 표현은 매우 많은데, 문제가 단일하고, 흑백이 아니면 하얗고, 좋고 나쁨이 있다.

가치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잃고, 타인을 바라보고, 객관적으로 타인을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다. 나는 나만큼 가난한 사람을 경멸한다. 만약 네가 나보다 돈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부러워하거나, 너는 그것을 싫어한다. 그럼 난 내 자신을 알고, 자신을 포기 하거나 자신을 확장 하는 능력을 잃 었 어 요.

빈곤 의식은 여섯 살 전에 형성된 것이다. 일단 형성되면 영원히 벗어날 수 없거나 벗어나기 어렵다. 아이 교육의 중점은 아이가 아니라 가장이다. 부모로서, 네가 여섯 살 전에 몇 번이나 빈곤 의식의 언어를 들었는지 생각해 봐.

나는 이미 내 아이를 존중했는데, 그들은 아직 좋고 나쁨을 모른다.

한 학부모 수업이 끝난 후 나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한 적이 있는 한 어머니를 기억한다. 당 선생님, 나는 이미 네가 말한 평등을 해냈지만, 아이는 여전히 체면을 매우 좋아하면 어떻게 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저는 그 부모님께 물었습니다. "마른 얼굴" 이란 무엇입니까? 아이가 "얼굴을 아래로" 해야 합니까?

이제 나도 묻고 싶다:' 배은망덕' 이란 무엇인가? 이 말은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가, 아니면 경멸과 질책을 하고 있는가?

이 말을 묻는 사람은 어떤 마음입니까? 이것은 마음이 아이와 같은 것입니까? 이것은 아이를 존중하는 마음입니까?

내가 이 말 뒤의 생각을 번역하면, 모두들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너를 오랫동안 참았고, 나는 너를 그렇게 존중한다. 나는 그렇게 평등하다. 나는 허리를 굽혀 너를 그렇게 많이 수용하는데, 너는 아직 감사와 고마움을 느끼지 않느냐? 나는 마침내 참을 수 없어 답답한 마음을 토로해야 했다. 이렇게 어색하지 마라! 이렇게 배은망덕하지 마라!

분명히 이것은 평등한 마음이 아니다. 평등한 마음은 내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하고, 다른 사람은 나를 존중하지 않으며, 어떤 사람은 나의 뜻에 어긋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의 일이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나는 해결할 수 있지만, 나는 그를 존중하고 그를 도와 해결할 것이다.

"왜 내가 그들을 존경하지만, 그들은 감사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그리고 "당 씨, 저는 이미 당신이 말한 평등을 해냈는데, 아이는 여전히 위를 향하면 어떻게 합니까?" 이 말을 하는 사람은 뼈에 아이에 대한 경멸이 있다. 그는 마음속으로 아이를 존중하지 않는다. 그는 단지 인내심을 가지고 그들을 존중하는 척할 뿐이다. 다만 때때로 그 자신도 모르고 자기가 아이를 존중하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하고 이런 감개무량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생각해 봅시다. "얼굴을 닫지 마세요!" " "배은망덕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런 말은 어떤 상황에서 한 말이고 어떤 사람에게 한 말인가요? 이런 말을 들으면 화자의 마음은 어떤 모욕을 당할 것인가! -응? 그들은 우리가 그들을 존중하고 그들과 평등하다고 생각합니까? 우리가 평등하고 서로를 존중한다면 이런 말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존중, 그냥 인내심. 즉, 너는 물건이 아니다. 나는 너에게 화가 난다. 그러나 나는 군자처럼 가장해야 한다. 나는 참아야 한다. 참을 수 없을 때 폭발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내명언)

인간의 존중에는 몇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에서 존중은 자기 방식대로 하고,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세상에서' 거친 사람' 이라고 불리는데, 지식과 지식이 없는 사람은 이런 사람일지도 모른다.

두 번째 수준에서 존중은 말쑥한 신사의 소양이다. 그들 자신도 아속을 구분하고 있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이 우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는 척하지만, 사실 마음속으로는 좋아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그들의 내면과 외적인 수행을 분열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인내심을 알고 있지만 조만간 폭발하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들은 단지 그렇게 하기를 원했을 뿐, 단지 옷을 잘 차려입은 신사인 척했을 뿐이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진정한 관용과 존중이 없다. 그들의 우아함과 존중은 모두 거짓이다. 그들이 우아하고 공손할수록 스트레스는 더 커진다. 즐겁고 홀가분하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회에는 이렇게 훌륭한 사람들이 많고, 지식이 많은 사람들이 많으며, 심지어 소위' 대사들' 도 이런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세 번째 수준에서 존중은 자연의 존재이자 수용이다. 존재는 한 사람이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다. 즉, 한 사람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고 느끼고, 자연스럽게 진실하게 그렇게 할 것이다. 거짓이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공자의 말에 따르면, 그는 "마음에서 원하는 것" 으로, 지금은 존중한다. 존중에 대한 존중은 당신이 원하는 것에서 자연스럽게 존중을 얻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존중명언) 이때 존중은 가식적이지 않다. 이런 사람은 당연히 모든 사람에 대해 일관된 존중을 가질 것이다. 그는 누군가에게 화를 낼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부끄러워하지 마라", "배은망덕하지 마라" 등의 말을 한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변화시킬 것이다. 그들이 받아들일 때, 그들은 상대방의 모든 것이 정당하고 정상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는 화를 낼 자격이 없고, 왈가왈부할 자격도 없다. 아이가 자제력을 갖는 것은 정상이다. 이 때, 받아들여지는 마음은 진심에서 선의를 낳는다. 이런 작은 일들은 행복을 추구하고 있지만, 어떻게 행복을 추구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그들을 돕고 싶다, 다른 사람에게 벌을 받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행복을 얻고 싶다! 그래서 수용이야말로 진정한 존중이다. 사회에서 이런 사람은 매우 적다.

우리는 지식이 한 사람의 진정한 수양 수준과 관계가 크지 않고 지식이 있는 사람이 존중할 줄 아는 것을 보았다. 종종 일부 지식인들은 뼈에서 명백한 불평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존중할 줄 모르고 가장할 뿐이다.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수양이다, 충분치 않다. 사람에 대한 진정한 존중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한 사람의 존재에서 나온 것이며, 결코 그다지 존중하지 않는다. 겉으로 드러난 존중이 아니라, 내가 너를 참은 것이 아니라, 나는 정말 너를 받아들였다. 수용은 최고의 존중이다.

평등한 사고는 존중이 교류의 대상을 존중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마음이 받아들이지 않는 한, 상대방은 반드시 마음속에서 우리의 내면의 불경을 느낄 것이다.

아이와 위인의 차이는 교육에 있다.

부잣집에서 태어난 아들, 그의 부모는 그를 가난한 아이처럼 반굶주림과 반포한 생활을 하게 할 수 없다.

가정 형편이 가난한 딸에 관해서는, 부모도 그녀를 부자집 아이처럼 금과 은, 비바람에 휘몰아치는 생활을 하게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우리는 동서고금의 역사를 뒤적거리기만 하면, 어떤 일을 한 위인이나 걸출한 인물을 보면, 그것은 가난과 부양의 결과가 아니라 가정교육의 결과이다!

사마광과 증국판은 모두 자손에 대한 교육에서 중국에 지혜의 등불을 켰다.

특히 제갈량의 \ "교자서 \" 는 정성이 강하고, 뜻이 간결하게 쓰여졌다.

\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하게 자기 재배. 정원을 남기지 않고, 뜻이 분명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방탕하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은 기질이 있을 수 없다. "

마른 아들의 책에는' 검소한' 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그렇다고' 가난한 양육'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절약은 한 사람에게 나타나는 영원한 미덕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가난하든 부유하든, 그가 남자든 여자든!

학력은 한 사람이 어릴 때부터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예' 와' 아니오' 의 표준이며, 반드시 이해해야 할 일과 상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학력은 한 사람의 내면이 좋은 품격 수양에 반영된 우아하고 여유로운 아름다움으로, 한 사람을 뼈에서 떠내려가게 할 수 있다.

따라서, 한 사람이 교양이 잘 되면, 그는 행동이 규범에 부합하고, 진퇴가 적당하며, 선택 사이의 분수를 파악할 수 있다.

그가 성공하면, 그는 천국에 갈 수 있지만, 그는 득의양양하지 않을 것이다.

실패에서 그는 슬프게도 좌절을 이겨낼 수 있지만, 그는 의기소침하지 않을 것이다.

공식 비 부자 즉 비싼, 양심 을 소멸 하지 않습니다, ​​숨겨진 마음을 잃지 않을 것이다;

옷감의 사람으로서, 그는 여전히 자랑스러우며, 마음이 밝은 사람이 될 것이다.

잘못을 저질렀을 때,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책임을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자신에게서 문제점을 찾을 것이다.

교육은 부자와 가난한 자의 독점적인 것이 아니라, 어떤 가족, 부모, 선생님이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값진 보물이며, 아이의 정신세계의 지혜의 등불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한 아이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교육을 받으면 열등감을 극복하고 현실을 바탕으로 자신을 발전시킬 줄 안다.

이 아이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그는 이미 교육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장점을 이용하여 미래를 개척할 줄 안다.

따라서 교육은 아이의 성인을 양성하는 영혼이며, 아이의 성재를 교육하는 기초이며, 아이의 심신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시스템 공사이며, 심리건강의 성장의 관건이다.

나는 가난이나 부양의 지름길을 걷고 싶다. 칼은 편봉을 걷고, 장인처럼 보이고, 스스로 기이한 승리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결과는 왕왕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은 학문이지,' 빈털터리' 가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자 부모 자신의 교양에 대한 시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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