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오데르 라이트
1867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변호사입니다. 1893 이후 자신의 개인 사무실을 짓기 시작했다. 19 년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 그는 미국 중서부의 위스콘신, 일리노이, 미시간에서 많은 작은 집과 별장을 설계했다. 레트가 이 시기에 설계한 주택 건물은' 초원 주택' 이라고 불린다. 뉴욕 버팔로의 라킨 빌딩은 1908 에 건설되었다. 1, 예를 들어 8J, 미국 시카고에서 디자인한 루비 하우스는 초기 대표작 중 하나이다. 뉴욕 구겐하임 박물관은 뉴욕에서 라이트가 디자인한 유일한 건물이다. 이 건물의 설계는 1952 에서 시작되며, 시공은 1956 에서 시작되지만 1959 까지 완공되지 않았고, 라이트도 올 해 봄에 막 세상을 떠났다. 라이트는 건축 창작에서 건축의 성장과 변화를 강조하여 유기건축의 디자인 철학을 형성했다. 그는 20 세기 미국 건축가로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다음은 그가 그의 젊은 친구에게 쓴 편지인데, 편지에서 그의 건축 이념에 대해 이야기했다.
괴테는 죽음이 더 많은 생명을 얻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러면 왜 새로운 것이 있는지, 왜 이 새로운 것이 항상 오래된 죽음의 원인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만약 당신이 원칙을 견지한다면, 이 비극은 단지' 형식' 에서만 발생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원칙에 의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간의 천재는 이제 새로운 집을 발견하는 새로운 부담을 짊어지고 있다. 이는 역사상 어느 때보다도 직접적인 에너지 응용의 목적이 될 것이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우리가 오늘날의' 에너지' 를 표상하는 변하지 않는 표준화에서 우리가 외부 자연에서 인식하는 아름다움을 탐구할 때, 우리는 기계를 극화해서는 안 되고, 사람을 극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젊은이, 당신은 오늘날의 생활에서' 도구' 가 되는 저주를 없애려고 노력해야 한다. 기계적이든 감정적이든.
그러나 이런 현대의 건설적인 노력은 처음부터 새로운 미적 관점에 속아 품질 대신 외관이 목표가 되었다. 이런' 새로운' 미학은 처음부터' 낡은' 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또 다른' 도구' 일 뿐이기 때문이다. 프랑스인들은 영혼을 모든 우아함과 매력으로 대체한 것 같고, 프랑스 특유의 손짓 재능으로 적절한 순간에 이 악기들의 부속물에 큰 기여를 한 것 같다. 그렇게 많은 단명한' 예술운동' 창시자들은 또 다른' 운동' 의 기회를 알고 있다. 신세계와 낡은 세계는 모두 어떤 새로운 질서, 즉 기계가 노출이 뻣뻣한 외모의 아름다움을 깨닫고 직접 기계화 건설로 형성된 외적인 단순함을 감상한다. 하지만 일부 미국 학자-프랑스인, 동정심이나 우정에서-이런 외적인 단순함은 새로운 장식으로서 이 기계 시대의 모든 것에 적합한' 외관' 이라고 믿게 하려고 합니다. 프랑스 그림은 어리석게도 먼저 본다고 주장한다. 어리석음은 우리가 이미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프랑스 건축의 모더니즘은 그것을 평면의 2 차원 발전, 즉 길이와 폭에서 관찰하는 것으로 바꾸었다. 이러한 면과 몸의 효과는 우리나라에서 잘 처리되었지만 (2 차원은 지구에 평행한 면으로 완성되고 3 차원은 집 전체를 땅바닥에 단단히 안아준다), 파리는 여전히 이런 것을 볼 수 없다.' 운동' 에 대한 독특한 열망과 2 차원에서 독특한 기계 외관 (즉 파리에 익숙한 면과 몸의 효과) 을 만들어 건물이 장식품이 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 유행하는 가게에서 볼 수 있듯이, 프랑스가 미국에서 5400 위안의 집을 사용하여 그녀의 공예품을 팔려고 할 때, 미국은 충분한 자동차를 만들느라 분주했다.
일부 영감은 프랑스에 대한 최초의 인식을 표상했지만 평범한 경쟁이 반복되어 결국 또 다른' 패션' 외에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고, 또 다른 미학 격언은 피상적인 패션으로 선포됐다. 또 다른' 사회주의자', 또 다른' 사회주의자' 가 지나간다. 이번에는 마차를 타는 것이 아니라 비행기를 타는 것이다.
네, 미국은 젊고 건강해서 갑자기 자신의 결점에 짜증이 납니다. 우리의 단점은 우리가 감정의 신비한 깊이에 익숙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는 항의자이다. 시위자들은 유용하지만, 아름답지는 않다. 그가 항의를 멈추고 건축공이 되었을 때, 우리는 새로운 시위자들이 그들의 자리를 대신할 것을 기다리고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젊은 미국의 경우 이기적으로 너무 오래 이용된 빛으로 변해 풍부한 홍보와 혼란을 겪었고, 오늘도 다시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이런 빛은 전체 질서의 출현으로, 세계가 이전에 완전히 이해한 것보다 더 심오하고 일관된 질서로, 여기서 에너지가 건축에 적용되는 E 는 수학이 음악으로 승화되는 것과 같다. 이 빛으로, 음악 속의 수학보다 더 명확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인 질서가 없는 곳에는 아름다움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초심자는 기계 자체가 새로운 질서의 선지자라고 생각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음악은 수학의 승화이지만 수학 교수는 작곡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철학 박사, 건축가, 열정적인 고고학자들은 모두 건물을 만들 수 없다.
어떤 기계나 미학 공장의 합리화도 건물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라는 사실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그것이 무엇이 되든 간에, 그것은 항상 내부에서 자라야 한다. (존 F. 케네디, 기계명언) 그것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재료, 시공 방법 및 목적이어야 하며, 그것은 이런 형태를 취한다. 인류의 사상은 위대한 도구이며, 위대한 공예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건물에서, 당신은 우리가 지구에 살면서 다른 사람들과 교제할 때 인간의 삶에 대해 특히 아름다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유기건물은 사용에 대한 탐구의 가장 높은 의미와 편안함에 대한 더 세밀한 의미를 유기적인 간결함으로 표현했다. 이것이 당신이 건물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용과 편안함은 정신적 만족으로 바뀌어야 건물이 되고, 마음은 여기서 더 미묘한 사용을 보장하고, 더 빈번한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건축은 영혼에 대한 시와 같다. 이 기계 시대에, 다른 모든 시대와 마찬가지로, 건축과 같은 시를 밝히기 위해서는 자연의 유기적 언어를 배워야 한다. 이것은 항상 새로운 언어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어떤 언어든 이해하려면 글자를 알아야 한다. 우리 건물의 기계 시대의 특징은 강철, 유리, 콘크리트의 성질, 즉 기계가 도구로서의 성질과 신소재의 성질이다.
어떤 언어입니까?
건축-인간의 마음의 언어-의 빈곤은 인위적인 부자연스러운 사용으로 인해 심화되고, 맹목적인 숭배 도구로 인해 불행하고 비참하게 된다. 기계나 정서적 도구로 간주된다. 유행하는 역사적 동정은 표준화된 지식으로 정의되는데, 이것은 예술과 고고학을 혼동한다. 이런 학술적 혼란 속에서, 나는 여전히 건축이 우리 자신의 본질에서 자라는 영혼의 꽃이라는 원칙을 약속할 수 없다. 마치 꽃이 땅에서 자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물을 자라게 하려면 이제 우리 문명의 기본 동력이 공장이나 기계화의 어떤 표면 문자로도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즉, 긴 대문자로 쓰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건물의 중심에 충실하다면, 건물의 경계가 무엇이든 간에, 당신은 기계를 비길 데 없는 도구로 여길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기계도 그 자체로 지루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신기술의 진지한 투쟁에 몰두할 때, 현재의 슬픔이나 노령처럼 어리석게 남용되는 낭만을 제외하고는 낭만에 대한 사랑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우리의 오랜 불모지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 자신의 경험에 나타난 사실은, 적어도 사람이 기계의 에너지를 방해받지 않고 이용하여 변화무쌍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건물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혼이 없으면 우리의 산업화된 가치 있는 제품이 고대 이탈리아인, 이탈리아 모조품, 중세 등 더 소화하기 쉬운 예술 감상 음식을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의심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하지만 이런 예술 감상은 기계 시대의 평범한 것들이 가치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없고, 아닐 수도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런 평범한 것들이 내면의 열정에 의해 변화하고 변화해 시대마다 끝없는 추억 속에서 인간의 걸작의 지위를 얻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내면의 열정으로 자연 왕국의 자연을 묘사한 것은 건축에 종사하는 젊은이들의 작품이다.
글쎄, 미국은 너와 함께 많은 피상적인 실험을 겪어야 할 것이다. 우리 미국인들은 미국식의' 빠른 회전' 선전과 같은 어리석은 실험에 굴복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건물은 오래 지속되기 때문이다.
건축은 문명 자체의 진정한 실체이다. 그것은 성장할 시간이 필요하다. 그것이 사상의 산물일 때만 건물이 될 수 있다. 즉 이성이 처음 완성한 복합체이다. 그것은 현대로 위장하는 것이 아니라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럽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미국은 더 산업화되고 취업화될 것이며, 많은 미국인들은 인테리어공포증과 인테리어광으로 어떤 목표도 달성하기 전에 길가에서 사망할 것이다. 그녀는 여러 방면에서 많은 이유를 듣게 될 것이며, 대부분의 이상적인 독종만 경멸할 뿐이다. 여러분 가운데, 그녀는 많은 팀이나 파벌의 비슷한 사상과 진흙을 볼 수 있으며, 우리가 이미 충분히 알고 있는 이른바' 현대운동' 에서 개인의 명예를 위해 달려가고 목표를 부딪치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당신은 지구상의 모든 중요한 나라의 구석구석을 통해 완벽하고 불합리한 이상적인 발전을 직접 이해할 것입니다. 미국 여성클럽이 우리 가족이 급변하는 질서에서 중요한 의미를 발견했을 때, 그들은 이제야 골동품에서 배우기 시작했고, 그것을 현대라고 불렀다. 또한 미국은 독특한 방식으로 오해에 편향되어 사물 자체를 위해 사물을 남용하고 뒷전으로 치닫는다. 독특한 남용으로, 나는 가짜 고전 건축물이 곡괭이, 가지 덮개, 기둥을 자르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거의 변하지 않고 거대한 규모로 현대로 취급하는 것은 우리를 불안하게 한다. 나는 더 큰 규모의 이런 건물을 바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귀를 씻은 후의 가짜 경전은 건물을 현대적으로 만들 수 없다. 욕하는 공식은 디자인 공장을 하룻밤 사이에 현대화시킬 수 있다. 즉, 모든 건물은 현대적이고 인테리어가 없다는 것이다. 또 다른 불안한 공식은 인테리어를' 일시 중지' 하게 한다. 즉 뾰족한 표면이 현대적이라는 것이다. 괜찮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이렇게 재현된 노화는 더 이상 새로운 심미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네, 현대건축은 젊은 건물이고, 청춘의 기쁨은 반드시 그것을 오게 합니다. 청춘의 사랑, 영원한 청춘은 반드시 그것을 발전시키고 유지할 것이다. 너는 이 건물을 지능으로 여겨야 하지만, 그것은 민감하지도 않고, 그렇게 지능을 갈망하지도 않고, 그렇게 과학적이고, 심지어 그런 영감의 걸작을 날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집은 살아있는 기계이지만, 이 표상이 있으면 심장은 펌프입니다. 의식적인 사람은 마음이라는 개념이 끝나는 곳에서 시작한다.
생각해 보십시오. 집은 살아있는 기계이지만 건물은 집이라는 개념이 끝나는 곳에서 시작됩니다. 모든 생명은 불완전한 의미에서 기계이지만, 기계는 생명이 없을 뿐이다. 기계가 기계가 된 것은 단지 생명이 있기 때문이다. 너는 일반에서 특수까지 가는 것이 좋겠다. 그러니 기계에서 생활화로 합리화하지 마세요. 왜 생활에서 기계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까? 실용전기, 무기, 로봇은 모두 가전제품이다. 노래, 걸작, 건축은 인간의 열정의 표현이다. 생명의 승리에서 인류의 기쁨이다. 우리는 무한함을 언뜻 보았다. 이런 힐끗 혹은 환상은 예술을 일종의 내재적인 체험으로 만들기 때문에 그것은 신성하다. 이 시대에는 이전보다 훨씬 독특해졌다.
건물은 인간의 삶을 보여주고, 기계는 할 수 없고, 어떤 기기도 어쨌든 할 수 없다. 가전제품은 생활에만 서비스할 수 있다.
가전제품과 생활구에 대한 다른 평가가 부족한 것은 미국의 짜증나고 고른 가짜 고전 물건의 원인이어야 한다. 미국 대도시에서는' 현대화' 가 더 성공적이지만 건물은 여전히 벽돌로 강철 틀을 싸느라 바쁘다. 이 실수를 근본적으로 바로잡는 것이 아니라, 어떤 천박한 미학도 새것으로 가장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건축 원칙에 대한 평가가 한 기계의 추상으로 또 다른 30 년 동안 우리를 다시 벌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감정 도구인 건물과 기계로서의 도구 사이, 심지어 도구로서의 미적 추상화 자체에서도 미국은 기계로서의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그리고 유기농 건물은 그것을 자신의 좁은 영역에 유지해야 할 것이다. 자신의 세계에서, 상자는 상상력의 윤곽, 뻣뻣한 선, 노출된 얼굴, 바닥이 있다. 카펫이 바닥에 바닥이 있는 것처럼 적나라한 고등법원 신조, 고열, 발붙일 곳이 없다. 수평면은 지구의 모든 것을 잡고 유기건물에 들어가 형식적인 의미를 완성하기 시작했다. 내용을 제한하지 않지만 공간의 상상력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현대적이다.
유기건물에서 이 딱딱한 직선은 강경한 세력이 멈춰야 하는 곳에서 점선으로 끊어졌다. 적당한 리듬을 들여오기 위해 정확한 평가에 대한 힌트를 남겼다. 이것은 현대적이다.
유기건물에서 어떤 집에 대한 어떤 상상도 집으로서 처음부터 그림 같은 즉흥 창작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지, 그림 같은 즉흥 창작에서 뒤로 더듬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현대적이다.
반복되는 벌거숭이 보통 사물이 눈을 피로하게 하기 때문이다. 그 곳의 빛은 빈 표면에 의해 거부되거나 몽롱하게 조각된 동굴에 갇혀 있다. 유기적 건축물은 사람들이 자연의 변화하는 색채와 깊은 그림자를 직시하게 한다. 사고의 영감에서 나타나는 본토적이고 창조적인 인간의 사상과 본토의 감정의 신선한 전망을 관찰하다. 이것은 현대적이다.
유기농 건물에서는 내부 공간이 하나의 실체로서의 느낌과 현대 재료의 확장 방법이 조화를 이룬다. 집은 이제이 내부 공간의 느낌에서 인식됩니다. 이 담은 더 이상 지붕이나 벽일 뿐 아니라' 차폐' 된 공간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이 실체는 현대적이다.
그래서 진정한 현대건물에서는 표면과 매스의 감각이 빛에서 제거되거나 it 와 권력의 결합이 되었다. 이 구도는' 에너지 지향목적' 원리를 표현한 것으로, 어떤 현대기기나 실용기계에서도 찾을 수 없다. 현대 건축물은 햇빛이 비치는 공간이 더 고급스러운 인간의 느낌임을 증명한다. 유기농 집은 거미 같은 힘과 가볍다. 그것들은 빛으로 묘사되고, 환경의 원시 특징에 의해 자양되고, 대지와 하나가 된다. 이것은 현대적이다.
건축에 종사하는 젊은이들과 헤어질 때 기억해야 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상의 건물을 잊어버려라, 그들의 방법이 아니라면, 그들의 시대에는 아름다운 것이 있다.
2. 건물을 사랑하지 않는 한 삶을 위해 건축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긍정적인 원칙으로서, 그것은 당신의 어머니, 당신의 배우자, 혹은 당신 자신만큼 진실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3. 건축학교를 조심해라, 그들이 공사의 해석자가 아니라면.
현장에 가면 현대집을 짓는 기계와 방법이 일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는 공사의 본질에서 자연스럽게 주택 설계에 들어갈 수 있을 때까지 직접 무조건적으로 시공에 남아 있을 수도 있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5. 바로' 왜' 를 생각하는 습관을 형성하기 시작하는데,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면 즐겁거나 지루합니다.
6. 모든 것이 아름답거나 추악하다고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각 집을 몇 조각으로 나누어 각 특징을 청소하다. 아름다움과 낯설음을 잘 구별하는 법을 배우다.
7. 분석 습관을 길러라. 분석은 결국 종합을 너의 머리 속의 습관으로 만들 것이다.
8. "간단한 것으로 생각하다", 나의 연로한 선생님이 늘 말하듯이, 의미는 0 이 되고, 간단한 말로 그 최초의 원칙들을 복원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일반에서 특수까지 혼동하거나 혼동하거나 자신과 혼동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9. 미국 사상의' 빠른 회전' 을 버리는 것은 독약을 버리는 것과 같다. 미성숙' 을 하는 방법은 죽 한 그릇을 들고 건축가로서의 자연권을 팔거나 건축가로 가장하여 죽는 것이다.
10. 준비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건축 실천의 초급 단계에서는 실제 건물의 평가나 실천에서' 뛰어난' 건축가에게 1 1 을 준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리고 집에서 멀어질수록 좋다. 자신의 첫 집을 짓는다. 의사는 자신의 잘못을 잊을 수 있지만 건축가는 주민들에게 덩굴을 심도록 설득할 수밖에 없다.
12. 닭장을 짓는 것은 교회를 짓는 것만큼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프로젝트의 규모는 예술적으로 중요하지 않다, 대출 문제를 제외하고는. 정말 가치 있는 것은 특색의 품질이다. 피쳐는 큰, 중간, 작은 또는 작은, 중간, 큰 O 일 수 있습니다.
13. 초보자가 아닌 한 어떤 상황에서도 시공대회에 참가하지 마라. 건축 분야에서, 세상에 어떤 가치 있는 것도 가져다 줄 수 있는 경기는 단 한 번도 없다. 배심원 자체는 정선된 평균이다. 심사위원단이 하는 첫 번째 일은 모든 디자인을 심사하고 최고와 최악을 고르는 것이다. 그래서 평균으로서, 그것은 하나의 평균에서만 평균을 얻을 수 있다. 어떤 경기의 최종 결과는 단지 많은 평균에서 얻은 평균일 뿐이다.
14. 디자인 시장을 알아보는 사람들을 경계하라. 이런 사람은 그의 이익을 위해 네가 상상력을 탐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가 믿을 수 없는 고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너는 생활 속의 모든 것을 상업화할 필요가 없다. 단지 너의 운명이 기계 시대와 딱 일치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오늘 거리를 걷고 있는 건축학은 매춘부인 것 같습니다.' 직업을 구하는 것' 이 건축학의 첫 번째 원칙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건물의 경우, 일은 사람이 찾는 것이지, 사람이 찾는 것이 아니다. 예술적으로 작품과 사람은 새보다 낫다. 어느 쪽도 다른 쪽과 매매할 수 없다. 지금 이 순간, 우리가 말하는 것은 모두 더 높고 세밀한 전체이기 때문에, 당신의 진실한 이상을 이렇게 높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이익은 당신을 충성스러운 사람이 되어 공평하게 자신을 선포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너의 진실한 이상을 너무 높이 안아서 너는 영원히 그것을 완전히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명작에 대한 존중이야말로 사람에 대한 진정한 존중이다. 모처럼 이렇게 위대한 인물이 있는데, 지금과 같은 것은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
(왕탄은' 저서와 건축' 에드가를 번역한다. 이 번역판은' 현대 서구 예술미학과 건축미학문선' 권, 문예출판사, 요녕 교육출판사 뒤 1989 판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