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서성 동남부는 태행산 정상에 위치하여 지세가 비교적 높고, 천과 당이라 불리기 때문에 고대에는 상당이라고 불렸다. 이 오래되고 신기한 땅에는 무궁무진한 민족의 우수한 문화적 함의가 매장되어 있으며, 우리 조상은 예로부터 이 땅에서 개척과 창조를 해 왔다. 그것은 번영했고, 근면한 노동과 지혜로 휘황찬란한 문화를 창조했다. 현재 발견된 구석기 시대 세 곳과 신석기 시대 문화 유적지 100 곳의 고찰을 보면, 일찍이 만 년 전에 인류가 이곳에 거주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따라서 태행산지구의 장지 지역은 우리나라 선사 신화 전설의 밀집 지역으로, 내용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어 이곳의 고대 문명을 증명하였다. 귀중한 고전 문헌과 역사 문헌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중화 문명 고서에 기재된' 정위 간척',' 신녀 보천',' 살생 9 일','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등의 신화 이야기는 모두 우리의 웅장한 태행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대로 전해져 중화민족의 두려움 없는 분투의 정신적 묘사로 승화되었다.
고대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오늘 장지현 상호촌 천대산에서 완고한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홍수위불을 통제하여 목숨을 부지하였다. 이 영웅적인 여성민족의 대두려움 없는 영웅적 기개와 선민의 생존공간에 대한 따뜻한 감정을 반영하여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인민을 축복하는 사심없는 헌신정신을 구현했다. 활은 9 일, 화마초는 그늘로 변하여, 물과 불을 구하는 곳에서, 툰류현에서 북서쪽으로 30 킬로미터 떨어진 나리 산에 있다. 후세 사람들은 후이를 신으로 공경하고, 산에 사당 제사를 지내며, 매년 음력 6 월 초 6 일에 고대 묘회를 형성한다. 중화민족의 시조 신농은 백곡산 [금장노정산] 에서 "백곡을 맛보고, 천둥을 갈고, 농사를 가르치라", 즉 전설적인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며 인류 역사상 유목에서 정착까지, 어업에서 농경까지 중대한 전환을 이루었다. 지금은 신농정, 레디동, 백곡산에 있는 구백천이 있습니다. 장남 영지의 양두산에서 신농은 각종 약초를 다 맛보아 금빛 수확을 얻었다. 장지현의 리릉은 염제가 국내에 거주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중화민족의 시작과 통일을 다졌다. 안지의 딸, 여아, 큰아들의 하토야마 유키오 위에서 분노하여 정위새가 되어 나무와 석두 로 동해를 채우겠다고 맹세했다. 그래서 장남현의 비둘기 산은 줄곧 정위 간척 이야기가 일어난 곳으로 전해져 왔다.
중국의 유구하고 찬란한 고대 문화의 보고에서 신화 전설은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의 경이로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아름다운 동화들은 고대 선조들의 자연현상과 사회생활에 대한 원시 해석과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동경을 반영했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매우 깊은 정신적 계시를 남겼다. 만약 당신이 상술한 전고의 출처에 관심이 있거나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대충 고증해 보면 반드시 태행산에 머무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