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ld Robson 은 Bawa 가 그의 조국인 스리랑카를 위해 일련의 혁명적인 건축 원형을 성공적으로 만들었다고 논평했다. 4 세기 동안 통치한 새로운 독립국가의 배경에서 그는 복잡한 민족으로 구성된 여러 가지를 통합하고 풍부한 역사유산을 발굴하며 새로운 건축 랜드마크를 주조했다.
한 사람을 전면적으로 이해하려면, 그의 집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2065438+2007 수묵설계팀이 5 월 콜롬보에 도착한 후, 팀 책임자인 대만성 종 경이 우리를 데리고 콜롬보에 있는 바바의 집을 방문해 바바의 열대자연주의 디자인 이념을 현장에서 체험했다. 저는 콜롬보 바와의 스튜디오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두 오래된 집은 모두 빽빽한 오래된 집 사이에 붐비지만, 내부 공간은 스스로 하나가 되었다. 그들은 디자이너들이 숭배하는 곳이 되었다.
Bawa 는 38 세에 그의 건축가 생활을 시작했다. 40 살 때 그는 콜롬보 33 가에 있는 오래된 집에서 살았다. 오래된 집은 구시가지의 교외에 위치해 있는데, bagatelle 길 끝에 벽돌집에 끼워져 있다. 그는 거의 10 년이 걸려서야 오솔길 끝에 있는 네 채의 집을 샀다. 수십 년 동안 네 채의 집은 끊임없이 개조, 추가 또는 철거를 통해 공간이 복잡한 안뜰 저택으로 통합되었다.
콜롬보의 33 거리는 매우 조용하다. 오래된 집은 대부분 2 층이 있는데, 오차가 있다. 외벽은 단순한 흰색이다, 특히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작은 뜰에는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가지와 잎이 바람에 흔들리고, 마치 중국에서 온 성 잉크 디자이너를 맞이하는 것 같다. 팔와는 자기가 사는 집의 대문이 특색이 있어서, 나무 미닫이가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45 도 나무토막이 가지런히 박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문 밀기는 평온하고 견고하며 통풍이 잘 되는 빛도 병행한다.
바바는 33 번가에 있는 자택에 들어서는데, 눈앞이 밝아지고 집이 스스로 하나가 되어 공간 배치가 매우 좋다.
낡은 집에 통풍 조명 정원 경관 등 자연원소를 늘리는 것이 우선이다. 이웃과 공유하는 벽은 오래된 집의 박공이다. 인테리어를 할 때 바와는 자기 집 가장자리에 작은 안뜰을 많이 열었다. 마지막으로, 일부 방을 제거하고 뒷뜰로 개조하십시오. 탑을 하나 추가하다. 공간의 증감과 공간의 확대로 오래된 집의 공간이 유연하고 통풍이 잘 된다.
개조 과정에서 바바는 오래된 집 사이의 골목을 보존하고 그것을 집 안의 통로로 삼았다. 이 구불구불한 통로는 서로 다른 기능의 방, 크기가 다른 정원과 아트리움을 잇는다.
참관하는 동안 그윽한 오래된 집이 반짝이며, 나는 영리한 자연광의 지도 아래 미로 같은 통로를 따라 오래된 집 깊숙한 곳으로 걸어갔다. 차근차근. 오래된 집에서 빌릴 수 있는 자연 경관은 변화무쌍한 하늘, 담장을 통해 뻗은 가지와 꽃, 작은 뜰에서 빗물을 받는 작은 연못, 연못 안의 수련과 금붕어이다. 마지막으로 뒷마당에 도착했을 때, 향화 늙은 나무가 나풀나풀 춤을 추며, 창문은 맑고 깨끗하다. 바와가의 계단을 밟고 탑에 올라 갑자기 밝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보며 이웃집 정원, 나무가 우거진 나무, 새꽃 향기를 내려다보았다.
바와는 또한 오래된 집의 구조를 보존했다. 방의 배치는 그 기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어떤 것은 지붕을 뜯고, 어떤 것은 외벽을 뜯고, 실내외 경계는 흐릿하다. 그들은 함께 공간 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구축했다.
바바의 예술품에 대한 사랑도 이 집의 가구에 반영되어 있다. 집 안에는 도처에 예술품이 있어 집의 공간, 환경, 가구와 하나가 되었다. 여기서 태어난 것 같아요. 이것보다 길어요.
이런 제한된 조건 하에서 바바는 자신의 정신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작품을 창작했다.
33 번가 바와네 통로.
낡은 집 개조에는 크고 작은 아트리움이 설치되어 있어 주택에 필요한 환기, 조명, 자연 경관이 보장된다.
디자인이 교묘하고 모양이 독특한 건물 구성요소
예술과 가정 공간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다.
오래된 집의 흰색 계단과 탑이 모두 추가되었습니다.
탑 꼭대기는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보며 화원의 그늘을 내려다보았다.
길에는 차가 어수선하고, 방 안은 조용하고 우아하다. 이를 위해 나는 우리집이 있는 불산을 생각했다. 어렸을 때 구시가지에서 길을 건널 때 저택의 심원을 엿보았다. 이 콜롬보의 오래된 집과 너무 많은 유사점이 있다. 열대 아열대 지역입니다. 원내 통풍 조명 아트리움 우물 원벽 고목 등 시설과 설정은 모두 자연스러운 선택이다. 애석하게도 나의 불산은 한때 중국 4 대 명진의 역사 도시로 불리던 도시로서, 이미 과거의 풍채를 잃고 점차 고층 빌딩으로 대체되었다.
이 33 번가의 자생집은 바와의 작품이다. 그의 디자인 천부적인 재능은 이곳에서 충분히 전시되어 있으며, 그의 심미 정취와 기물에 대한 사랑이 한눈에 들어온다.
점심은 바바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뽑혔고, 오래된 집도 개조되었다. 개조된 디자인 이념과 방법은 33 번가의 집과 같지만 더 많은 예술품과 더 강한 색채가 있다. 놀랍게도, 몇 개의 큰 도자기가 좁고 긴 아트리움에 놓여 있었다. 바와는 이 중국 도자기를 환경 보호 장치로 사용하는 것을 정말 좋아했고, 모두 중국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이 아트리움은 바바 스튜디오의 한쪽에도 열려 있어 다른 집과 인접해 있다.
식당은 식객으로 가득 찼다. 정원과 아트리움은 실내에 햇빛, 연못수, 푸른 나무를 가져와 편안하고 조용하다. 사진으로 실내 공간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바바 스튜디오 (현 식당) 의 실내 배치는 짙은 예술적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스리랑카 바바 건축 여행 첫날, 나는 많은 감명을 받았다. 같은 행인 선생님은 이렇게 천천히 바바 자신의 숙소를 참관하고 그의 디자인 이념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정말 완벽하고 만족스럽다.
바바콜롬보 33 가에 있는 그의 개인 주택에서, 그의 스위트룸은 일반적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잉크 저장 디자인의 일부 동료들은 여기에 살았고, 바바의 디자인을 더 완벽하게 보여주기 위해 그들이 제공한 사진을 붙였다.
참고: 이 문서에 사용된 사진은 저장 잉크 회사 디자이너 사샤가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