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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에 관한 전통 문화 상식

1. 고대 문화 상식에서 나이에 대한 지식은 무엇입니까?

나이에 대한 고대의 비유 명칭: 30 대 설립;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오십은 천명을 안다. 예순 꽃 칠십 세; 1 세 미만의 어린이-아기; 2-3 세--유년기; 어린 시절-총각, 울다; 8 세 (남성)-1 년; 10 세 이하-황구; 10 세 (여성)-연대기; 12 세 (여성)--차이 진년; 13- 14 세 (여자)-카 다몬; 13- 15 세--스푼의 해; 15 세 (여성)-사망 연도; 15 세 (남자)-공부의 해, 머리카락이 묶여있다. 16 세 (여자)-벽옥년; 15-20 세-코끼리의 해; 스무 살 (남자)-약관 스무 살 (여자)--타우리넴화; 24 세 (여자)-화북 (편지) 풍화 정무; 결혼-표준 매실 년; 30 세 (여자)--반 라오 쑤 니앙; 30 세 (남성)-30 세; 40 세 (남자)-불혹의 해; 50 세-생명의 해, 나이가 반백이 넘었다. 60 세, 평평한 머리의 해, 청력의 해, 사진의 해; 70 세-옛날의 해, 나라의 해; 77 세-생일 축하합니다. 80 세-지팡이 년; 88 세-미수; 80-90 세-팔순 노인; 90 세-말굽게 뒷면의 해 (대만); 99 세-백수; 100 세-마침표.

임예 108 세-차 인생. -상식적인 제목.

중국 전통 문화의 연령 명칭은 무엇입니까?

전통문화' 란 인류가 문명사에서 이미 존재하고 일어났으며, 오늘을 위해 기억하고 있는 생활방식과 쾌락 방식, 그리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거나 변이되어 발전하는 생활방식과 쾌락 방식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중국 전통문화" 의 "중국" 과 "문화" 는 오늘날 국가지리지도 속 중국뿐만 아니라 역사의 중국 (판도가 달라짐) 과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는 다른 지역과 지역을 가리킨다. 또한 중국의 출현과 중화민족이 형성되기 전의 지역 문화와 민족 문화와 관련이 있다. \x0d 중국 전통문화는 1840 이전의 중국문화 \x0d 기본 내용: 언어, 문화전적, 과학기술, 문학예술, 철학종교, 도덕윤리.

중국 전통 문화 상식 하이라이트.

중국, 추우, 은호, 털토끼, 사뱀, 오마, 미양, 신원숭이, 유유계닭, 개, 하이돼지, 염소, 사자, 당나귀, 게, 뱀개, 고양이, 악어, 플라밍고 미라로의 용, 안드로의 뱀, 안드로의 말, 산드로의 양, 인다로의 원숭이, 보이로의 황금 날개새, 모호로의 개, 진다로의 돼지. 나이 호칭 강보: 1 세 이하의 아기: 2 ~ 3 세 아동을 가리킨다: 유아 ('총각' 이라고도 함) 카 다몬: 13 세 여성과 어린이: 15 세 여성과 관을 가리킨다 "반백") 환갑의 해: 예순 살 칠십 세: 칠십 세: 팔구십 세: 백세 명청 과거 (수나라, 청청, 청광서 365,438+0 년) (65,438+0 년)

학생들은 향시 ('추미' 라고도 함) 를 취득한 후 향시험에 참가하여' 리프트' 로 채용되었다. ) 시도 (일명' 춘웨이', 국고, 리프트 참여,' 공사' 로 인정. ) 을 참조하십시오

궁정 시험 (국고, 황제의 주임시험관, 공 씨가 참가하여' 진사' 로 채용되었다. 그 중 1 위는' 장원', 2 위는' 장원', 3 위는' 탐화') (2) 내용: 사서오경 등. , 문장 형식을' 팔주문' 으로 규정하고 고대 주요 명절: 원월 1 일, 1 년 시작.

인절: 정월 초칠, 상전. 상원: 정월 대보름에는 사람들이 등롱을 놓고 공연을 하는데, 이를' 정월 대보름날' 이라고도 합니다.

한식: 청명절 이틀 전, 불금지 후 3 일 (우 사부님) 청명절: 4 월 초 성묘제사. 단오절: 5 월 초 5 일, 쫑쯔 먹고 용주 (굴원) 를 젓는다. 칠석: 7 월 7 일, 여자는 공교롭게 (견우직녀) 를 찾는다. 7 월 15 일에 그들은 귀신에게 희생을 바쳤다. 추석은' 귀신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8 월 15 일, 달을 감상하고, 고향을 생각하며 중양을 하다. 9 월 9 일째 되는 날, 그들은 산을 오르고 산수유를 삽입하여 재난을 피했다. 그것은' 대일' 이라고도 불린다.

음력 새해: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1 년 마지막 날 밤' 논어',' 중용',' 대학','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황정견, 구양수, 수시, 왕안석,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서, 소철, 왕안석,' 시경',' 상서',' 예기',' 예기',' 후한서 [엽범 사마표], 배주' 삼국지' [진진수], 진서 [탕방 등], 송서 [남조악], 남제서 [남조자현], 양서

4. 중국 전통문화에는 어떤 작은 지식이 있습니까?

중국 전통 문화 지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 대명 자수: 수 수, 수, 천 수, 광동수.

2.4 대 명팬: 단향팬 [장쑤], 페인트팬 [광동], 죽사팬 [쓰촨], 실크팬 [절강]

3. 4 대 명화는 각각 모란 [산둥 허택], 수선화 [푸젠장주], 국화 [저장항주], 동백꽃 [윈난쿤밍]

4. 10 대 명차: 서호룡정 [절강항주 서호구], 벽라춘 [장쑤 오현 태호동정산 벽우봉], 신양모첨차 [하남 신양차운산], 군산은침 [호남악양군산], 용과편 [안휘육안, 김채현]

5. 어떤 전통문화에 대한 작은 지식이 있습니까?

어떤 전통문화에 대한 작은 지식이 있습니까?

음력 명절에는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9 월 9 일 굴원 단오절을 기념하는 등산, 친척방문, 돈봉투 제조 등 많은 전통이 기재되어 있다.

건축 방면에서 처마를 날고, 북쪽을 향해 남쪽을 향하고, 용맥은 천상을 중시하고, 북방의 붉은 황색은 남방의 상관없는 물색과 대조를 이룬다.

장난감의 경우, 싸우는 것, 마작 연주, 찻집 무학교, 용춤, 사자 춤, 양코 도자기 등 전통도 기재되어 있다.

복장이 뜻대로 되는 옥기 금은배꼽 잠금 해제 자수.

도덕적으로, 여자는 충성스럽고, 남자는 충순하고 현혜적이다.

문화 시험 제도

오, 너무 소중히 여기지 않아요. .....

6. 중국 전통 문화 지식

중국 전통문화지식 삼교: 유, 도, 불: 원시천존 (맑은 하늘 옥립), 영보천존 (맑은 하늘 옥립), 도덕천존 (맑은 하늘 옥립). 황삼: 복희, 여와, 신농: 안휘황산, 강서여산, 저장안탕산: 수수. 4 대 명화: 모란 (하남 낙양), 수선화 (푸젠장주), 국화 (저장항주), 동백꽃 (윈난쿤밍): 논어, 중용, 대학, 맹자. 북송 4 대 유명 인사: 황정견, 구양수, 수시. 왕실보의' 서사랑기', 탕현조의' 모란정', 홍승의' 장생전' 은 만청 4 대 규탄 소설이다 셰익스피어의 네 가지 비극은 햄릿, 리어왕, 맥베스, 셰익스피어이다. 푸젠에는 네 가지 유명한 덕화가마가 있다: 매란방, 정, 상소운, 순혜생; 발해, 황해, 동해, 남해 4 대 명교: 광제교, 조주교, 낙양교, 노구교; 민간 전설의 4 대 명원: 견우직녀, 맹강녀, 양주, 백뱀전, 서현: 이화원 (이화원). 류원 4 대 명찰 (장쑤 소주): 영암사 (산둥 장청), 국회사 (절강천대), 옥천사 (후베이 강릉), 서하사 (장쑤 난징); 4 대 명정: 악양루 (호남악양), 황학루 (후베이 우한), 탱왕각 (강서남창), 대관루 (윈난쿤밍). 호심정 (항주 서호) 4 대 고진: 경덕진 (강서), 불산 (광동), 한구 (호북), 주선 (하남); 4 대 명탑: 시안 (산시 Xi), 부자묘 (산둥 곡부), 지진림 (쓰촨 서창), 남문림 (대만 가오슝). 천추탑 (윈난대리숭성사) 에는 막고굴 (간쑤돈황), 운강석굴 (산서대동), 용문석굴 (하남낙양), 맥적산석굴 (간숙천수), 4 대 서원: 백록동서원 (강서장여산), 악기슭이 있습니다 토무릉: 악성령, 두방령, 맹주령, 천령 타기, 대유령 오악: [중악] 하남 송산, [동악] 산둥 태산, [서악] 산시 화산, [남악] 호남 형산, [북악] 6 권의 책:' 노자',' 장자',' 열자',' 견자',' 안자법안',' 문종설'. 육례: 관, 결혼, 장례식, 제물, 향음료, 만남: 의식, 음악, 사격, 어우. 마노 7 대 예술: 그림, 음악, 조각, 연극, 문학, 건축, 영화. 당송팔여러분: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경, 소경, 왕안석, 증공: 이백, 호, 리, 이비, 최종식, 장욱. 이팔백, 범장생, 선생의 팔기: 황상, 황상, 백면, 백면, 홍면, 남면, 남팔괘: 건조 (하늘), 곤 (땅), 지진 (레이), 바람 군산은침 (호남 악양군산), 육안과편 (안후이육안운기산 김채현), 황산모봉 (안후이현황산), 치문홍차 (안후이치문현), 두윤모첨차 (구이저우두윤현), 철관음

7. 전통 문화 지식

중국 전통문화에는 고문, 시, 단어, 곡,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 서예, 대련, 수수께끼, 포환, 주령, 휴후어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전통 명절 (모두 음력대로) 은 정월 초하루설 (음력설), 정월 대보름날, 4 월 5 일 청명절절, 5 월 5 일 단오절, 7 월 7 일 칠석, 8 월 15 추석, 음력 섣달 그믐날, 각종 민속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의 자연과학, 전통역법, 중화민족 대가족에 사는 각 지역, 각 소수민족의 전통문화 역시 중국 전통문화의 일부이다.

중국 문화는 한하 문명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문명이다.

일반적으로 중국 문명에는 황하 문명, 창장 문명, 북방 초원 문명 등 세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 있다고 생각한다. 중화문명은 3 대 지역 문명 교류, 융합, 승화의 성과이다. 황하 유역에서 발생하는 농업 문명은 역사시대의 자연 지리 요인의 영향을 받아 장강 유역의 농업 문명으로 끊임없이 전환과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장강 유역의 농업 문명은 황하 유역의 농업 문명의 계승과 발전이다. 황하 유역의 초기 농업은 주로 곡식을 재배하는 것이었고, 장강 유역의 농업은 주로 벼를 재배하는 것이었다.

북방 초원 유목 문명은 중화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황하 유역의 농업 문명 지역과 북방 초원의 유목 문명 지역 사이에 전이 지대가 하나 있다. 이 지대는 역사 시절 유목민족과 농업민족 (주로 한족) 이 서로 경쟁하는 주요 지역이기도 하며, 농업문명과 유목문명도 이 지역에서 직접적인 교류와 융합을 진행했다. 중화문화의 기원 신농시대 이전에 중화민족의 정치 형태는 부족정치였고 부족의 수장은 마녀였다.

이런 견해는 전통인지와는 크게 다르다. 역사적으로,' 마녀' 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미신이고,' 마녀' 는 무지한 척한다. 사실 우리 조상들의 원시 시대에 마녀는 과학자였으며, 그들은 지식의 권위를 대표하였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의 지식이 열리기 전에, 우리는 지상의 산천 강, 기후 변화로 인한 폭풍과 번개와 같은 자연계의 다양한 현상을 보았다. 이해가 안 돼서 의심스럽고 무섭다.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무당을 찾아가서 그를 가르쳐야 한다. 이 현상에 대한 관찰, 사고, 분석을 통해 오씨는 바람의 신, 비의 신, 뇌신, 전기신, 그리고 다른 모든 태양, 달, 별, 산천을 관장하는 신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신 주재론은 현대인에게 너무 비과학적이고 미신적이다. 그러나 현대 과학자들이 우주 현상에 대한 해석이 천 년 후에 뒤집히지 않고 미신과 반과학으로 불리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는가? 게다가, 인류가 스스로 처리할 수 없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첫째, 생리적입니다. 아무도 아프지 않다. 만약 한 사람이 병이 난다면, 그는 반드시 의사에게 치료를 청해야 한다. 둘째, 심리입니다. 사람들이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을 때, 그들은 항상 사전에 걱정하고, 그들은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그들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물론, 요즘 사람들은 병이 나면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네가 망설이면, 너는 너의 친한 친구나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한다.

원시시대에는 이 두 가지 일이 동시에 발생했고, 같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바로' 마녀' 였다. 고대의 "약" 과 "부" 자로 증명할 수 있다.

(1) 먼저 마녀의 대우를 말하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앓은 질병은 매우 간단했다. 대부분 부적절한 식습관으로 인한' 설사', 기후 부적응으로 인한' 감기 발열' 이다.

마법사가 아플 때 누군가가 그에게 도움을 청했을 때, 마법사는 먼저 기도의 형태로 하느님께 도움을 청했다. 그러나 질병은 실재하기 때문에 설사 환자는 기도로 멈출 수 없다.

영리한 마녀는 식이요법을 바꿔 환자를 위해 식물을 골랐다. 물론 쥐, 토끼, 원숭이의 실험을 하지 않고 직접 임상작업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그래서 먹는 결과, 어떤 환자는 완쾌되고, 어떤 환자는 효과가 없고, 어떤 환자는 더 나빠진다. 마녀도 어떤 풀이 어떤 병을 치료하고 식물의 모양을 그렸는지 기록했다.

신농에 이르러, 나는' 본초강목' 을 정리해서, 전설의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것은, 이 일이 결코 자신을 가지고 실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2) 질문: 선조가 묻는 질문은 주로 기상에 관한 것이다.

주로 사냥을 위한 것이다. 기상 관측소에는 최신 과학 기구가 있지만 날씨의 변화를 예측할 수는 없다는 것을 상기해 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상명언) 마법사는 어떤 기술을 가지고 예측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마녀는 일의 발전에 대한 추론이 약물로 치료하는 것만큼 직접적이고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큰 격차가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반드시 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슬기로운 마법사는 더 이상 민중이 제기한 질문에 명확한 답을 제시하지 않고 은유적인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암시를 준다.

그리고 그 비유는 종종 민요 가사를 마음대로 사용한다. 복희까지 전해지면서 역대 무녀가 백성에게 준 답은 64 건으로 정리됐다. 이것이 바로 <역경> 기원이다.

"쉬운" 과 "쉬운" 은 쌍둥이로 인류 문화의 두 가지 주요 축이다. <역경> 버전은 계속 전해지고 있다. 부호문자가 없을 때까지 사람들은 매듭으로 기록하고, 이경의 가십은 각각 큰 매듭과 두 개의 요약으로 표시된다. 벽에 걸려 있는 끈이 바로' 괘' 의 유래이다.

육십사괘는 팔괘로 구성되기 때문에 각 괘는 두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또 삼괘에는' 3' 이 없기 때문에' 산' 과' 뿌리는 산' 밖에 없다. "

결체에서 상징적인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3' 의 연결은' 산' 과 같은 건괘의 배열이자 두 산자의 연결처럼' 연삼' 자를' 연산' 으로 바꿨다. 문명의 진보로 인류의 지식이 점차 개방되고 주변 사무에 대한 인식도 바뀌기 때문에 쉽게 수정하고 정리할 수 있다.

황제 시대가 되자 문자를 발명하여 원래 벽에 걸려 있던 (연산) 을 평면 기호로 바꾸었다. 쉬운 배열을 찾는 것은 곤간의 두 점괘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사람의 생명에 가장 중요한 곳은 대지이기 때문에 곤과 간괘 앞에 서서 정명을 위해 (티베트) 로 바뀐다. 은조까지 연장하다.

주문왕은 주왕의 정치적 박해를 받고 감금되었다. 주문왕은 주왕이 그의 반란을 의심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감금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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