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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어 이야기

(이국 타향에 사는 사람을 가리킴) 기쁘게도 집과 책임을 잊어버렸다

삼국 시대에 유비는 촉국을 점령하고 촉국을 세웠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유선은 왕위를 계승했고, 유아두라고도 불린다. 유선은 직무에 적합하지 않다. 현신이 죽은 후 촉국은 서기 263 년에 위에게 멸망되었다. 류선이 항복한 후, 왕위의 조모 (M 22O) 는 실권이 없는' 안락공' 이라는 칭호를 주고 그를 위교토 허창으로 옮겼다.

왕위 본인은 실권이 없다. 사마소가 결정한다. 한 연회에서 사마소는 일부러 유선 앞에서 쓰촨 가무를 공연하도록 안배했다. 고국이 무너진 것을 생각하자 유선의 추종자들은 모두 괴로웠지만, "여기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더 이상 촉을 생각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조금도 슈를 그리워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근거하여' 즐겁고 생각하지 않는다' 라는 성어를 만들어 현실에 안주하고 본전을 잊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뻐하고 본전을 잊는다고 묘사했다.

황량미몽

이 성어는 중국 당대 작가 이공조의 소설' 코난 현의 이야기' 에서 나왔다.

봄비패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신다. 그의 정원에는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한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다. 한여름 밤, 월스타는 희귀하고, 저녁바람이 솔솔 불고, 나무 그림자가 흐트러져 시원한 바람을 쐬기에 좋은 곳이다.

봄비바의 생일날,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와서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그는 잠시 기뻐하며 술을 몇 잔 더 마셨다. 저녁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돌아갔고, 봄비는 취기를 머금은 채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쉬다가 어느새 잠이 들었다.

꿈속에서 봄비바는 두 사절의 초청을 받아 나무 구멍으로 들어갔다. 동굴 안의 햇빛이 두루 비치고, 별천지 () 가 있는데, 이름은 대회국 () 이라고 한다. 마침 베이징에서 관원을 선발하는 것을 따라잡았고, 그도 지원했다. 세 차례의 시험을 거쳐 문장 쓰기가 매우 유창하다. 시험 성적이 발표될 때 그는 1 등을 했다. 그리고 황제는 면접을 보았다. 황제는 봄비바가 멋있고 재능이 넘치는 것을 보고 매우 좋아했고, 직접 그녀를 장원으로 봉하여 공주를 그에게 배정했다. 장원랑은 사위가 되었고, 경성은 한때 미담을 나누었다.

결혼 후 부부 관계는 매우 행복하다. 곧, 순우완은 황제에 의해 현임지사로 파견되었다. 순박하고 부지런하며 백성을 사랑하다. 그는 자주 경내로 가서 연구를 조사하여 부하 직원의 업무를 점검한다. 각지의 행정은 매우 청렴하고 효과적이어서 현지 백성들이 그를 크게 칭찬하였다. 30 년 후, 봄비댐의 성과는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그 자신은 5 남 2 녀 7 명의 아이가 있어서 생활이 매우 자랑스럽다. 황제는 몇 차례 봄비를 북경 승진으로 돌려보내려고 했다. 현지인들은 모두 거리로 몰려와 현 마차를 막고 코난에서 성공하도록 만류했다. 봄비바는 인민의 사랑에 감동되어 어쩔 수 없이 남아서 황제에게 상황을 설명하였다. 황제는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고 많은 보물을 상으로 주었다.

1 년, 루오 guobing dahuai 침공, dahuai 장군 은 적을 맞이 하도록 명령 하지만, 여러 번 적군 에 의해 패배 했다. 패전 소식이 경성으로 전해지자 황제는 크게 놀라 문무백관을 서둘러 소집하여 대책을 상의했다. 신하들은 전선군이 누차 패배하고 적군이 경성에 접근하여 매우 사납다고 들었다. 하나하나 놀라서 죽을 지경이다. 날 봐, 내가 너를 봐, 그들은 어쩔 수 없어.

황제는 대신의 모습을 보고 매우 화가 나서 말했다. "너는 평소에 존귀한 처우를 기르고 부귀를 누린다. 국가가 일단 일이 생기면, 입이 없는 조롱박이 되었으니, 너는 겁이 많다. 무슨 소용이 있냐고 물었더니. "

이때 재상은 코난의 두드러진 정적을 떠올려 황제에게 추천했다. 황제는 즉시 여순바에게 전국의 정예부대를 지휘하여 적과 싸우라고 명령했다.

순우군은 황제의 명령을 받고 즉시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였다. 그러나 그는 병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적과 싸우자마자 패배했고, 그의 군사력은 큰 손실을 입었다. 그 자신도 하마터면 죄수가 될 뻔했다. 황제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실망했다. 그는 순박한 모든 직무를 면제하고 민간인으로 강등하여 고향으로 돌려보내라고 명령했다. 바는 자신의 명예가 이미 한 번 망가졌다고 생각하고, 부끄러움과 분노가 섞인 채 소리를 지르며 꿈에서 놀라 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꿈에 근거하여 회화나무의 나라를 찾았는데, 원래 회화나무 아래의 개미구멍이었는데, 그 안에는 개미 떼가 살고 있었다.

코난의 꿈' 은 때로 삶이 꿈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부와 권력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고난을 참아 어떤 포부를 이루다

기원전 496 년 장강 하류의 오월 때문에 하찮은 원한으로 전쟁이 발발했다! 젊은 월왕 군웅은 범려 () 를 군사로 삼았고, 오군은 패했고, 오왕도 부상으로 죽었다! 젊은 부차가 왕위에 올랐다. 그는 월국을 없애겠다고 맹세했다. 3 년 후, 부차는 군대를 이끌고 월월월했다. 쌍방이 교전한 후 오승월패하면 오국군의 공격이 많아진다. 아야코 는 우 guoxian, 가난한 남편 을 뇌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마침내 남편 차이 는 더 이상 베트남 을 파괴, 자비로운 마음을 움직였다. 월국이 보존될 수 있다. 군웅은 황후를 이끌고 오국에 들어가 노예가 되었다. 3 년 동안 노예가 되어 부차가 병으로 쓰러졌다. 범려 () 는 병원을 찾아 부차 () 가 똥을 맛보게 할 기회를 잡았고, 부차 () 를 철저히 감화시켜 군웅을 놓았다. 월국군으로 돌아가서, 나는 지푸라기 위에서 자고, 들보에 밧줄 하나를 걸었다. 밧줄의 한쪽 끝에 돼지 담즙이 묶여 있다. 매일 깨어나면 첫 번째 일은 고담을 맛보는 것이다! 20 년이 지났는데, 그는 모두 따돌릴 수 없다, 매일 이렇다. 기원전 473 년에 군웅은 비밀리에 민간에 숨어 있는 3 만 명의 병사를 선발하여, 일거에 고모수를 포위하였다. 이 시점에서, v 차이 오만 bingma 가 있지만, 곡물 및 잔디 어려움 때문에 도시에서 전쟁을 감히 하지 않았다. 군웅은 인류 왕의 역사에서 기적을 창조했다! 그는 강대국을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여 작은 타격과 약한 승강, 계란으로 돌을 치는 인류 신화! 와임금 맛 담담한 전고는 중국의 수천 년 문명사 중의 고전이라 할 수 있지만, 군웅하는 슈퍼맨의 의지는 아마도 더욱 인문적 의의가 있을 것이다.

Si mei 갈증-환상적인 희망으로 자위

어느 여름, 조조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토벌했다. 날씨가 기이하게 더워서 땡볕이 불처럼 내리쬐고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다. 부대가 구불구불한 산길을 걷고 있는데, 양쪽에는 무성한 나무와 태양에 그을린 바위가 숨이 막힐 지경이다. 정오가 되자 전사들의 옷이 흠뻑 젖어 행군 속도가 느려졌고, 몇몇 허약한 전사들이 길가에 쓰러졌다.

조조는 행군 속도가 점점 느려질까 봐 전투기를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그런데 현재 수만 명이 물조차 마실 수 없는데 어떻게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까? 그는 즉시 안내인을 불러 조용히 그에게 물었다. "이 근처에 수원이 있습니까?" " 가이드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샘물은 계곡의 반대편에 있다. 우회하는 길이 길다. " 카오 카오 (Cao Cao) 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아니, 시간이 너무 늦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눈앞의 숲을 바라보며 잠시 생각하고 안내원에게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마, 내가 방법을 생각해 볼게." 그는 설령 지금 부대에 속도를 높이라고 명령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영감, 해결책이 왔다. 그는 말의 배를 잡고 재빨리 대열 앞으로 돌진했다. 그는 채찍으로 앞을 가리키며 말했다. "병사들, 나는 앞에 큰 멜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곳의 자두는 크고 맛있다. 우리 빨리 이 산꼭대기를 돌아서 멜린으로 가자! " 전사들이 듣자마자, 마치 입을 먹은 듯 정신이 크게 진작되어 발걸음이 적지 않게 빨라졌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망매 갈증' 은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이다.

이 땅에는 곳곳에 비명을 지르는 야생 거위들이 널려 있다. 이 땅에는 곳곳에 난민/비명 이재민이 가득하다

설명: 비유를 하면 곳곳에 신음하고 비명을 지르는 피해자들이 있다. 애홍: 애절한 기러기 한 마리.

《시경 소야》에는 《기러기》라는 시가 한 수 있다. 그 중 두 문장은 "기러기가 날아와서 울고 있다" 는 것이다. "

기러기는 살 곳을 찾을 수 없고, 목적없이 날고, 슬프게 울고 있다는 뜻이다. 실향민 난민들이 신음하며 도움을 청하는 비참한 광경을 묘사하다.

이 두 구절의 시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평화롭게 지낼 수 없는 유민을' 애홍' 이라고 불렀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고, 거의 어디에나 있어서, 그들은 "어디에나 있는 슬픔" 이나 "어디에나 있는 슬픔" 이라고 불린다.

원시의' 와' 라는 단어는 울음, 굶주림의 시끄러운 소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면' 울면서 먹을 것을 좀 주고 싶다' 와 같다.

사랑방

설명: 누군가를 사랑하고 그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에 관심을 갖는 것을 비유한다.

상조의 마지막 황제 상저우 왕은 사치하고 잔인하며 무정한 혼군이라고 전해진다. 시버족' 길창 () 은 나중에 주문왕 () 이 감금에 반대하여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감옥에서 탈출할 방법을 강구했다. 당시 주의 도성은 치산 (현재 산시 () 성 치산현 () 이었다. 주문왕은 연기산으로 돌아온 뒤 상조의 통치를 전복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먼저 군사가 강상 (강태공 분) 을 초빙하여 적극적으로 병전을 준비하고, 이후 주변의 몇 명의 작은 제후국을 합병하여 세력이 점차 강해지고 있다. 그런 다음, 도성은 봉의 (현재 산시 호현 부근) 로 이전하여 동진을 준비했다. 그러나 주문왕은 수도를 옮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주문왕의 아들 희발이 왕위, 즉 주무왕을 물려받았다. 강태공은 전략가를 계속 맡고 있다. 무왕의 이복형 희단 (주공 분) 과 이복형 희석 (소공 분) 은 무왕의 유능한 조수이다. 동시에, 무왕은 다른 몇몇 주지사들의 지지를 얻었다. 그래서 정식으로 출병하여 주를 공격하겠다고 발표했다. 대군은 김몽 (이 허난성 맹현 남일 황허 나루터) 에서 황하를 건너 동북으로 추진해 상조 송초 (오늘 허난성 치현 동북) 에 접근하였다. 상주왕은 이미 모든 마음을 잃었고, 군대는 그를 위해 죽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도망가서 쓰러졌고, 봉기의 봉기는 곧 정복되었다. 주왕은 자살하여 상조가 끝났다. 앞으로 800 년 동안 이곳은 주의 천하가 되었고, 역사는 주나라 () 라고 불린다.

주무왕이 조고를 정복하기 시작했을 때, 무왕은 상조가 남긴 귀족과 관원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그리고 정세를 안정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이 태산이었다. 이를 위해 그는 강태공 등과 협의를 진행했다. 한대 유향이 편찬한' 정원규정' 에는 이런 글이 기재되어 있다.

"오왕 윤코가 태공을 불러 물었다.' 나이키 사람들은 어떻게 하죠?' ♫ 태공이 그에게 말했다.' 나는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 나도 검은 집을 사랑한다. 남을 미워하는 사람도 남을 미워한다. 만약 함유가 적군을 대패한다면, 넉넉하게 할 수 있을까? 주무왕은 상조를 물리치고 강태공을 불러 물었다. "우리는 그들의 인원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태공이 대답했다. "네가 그 사람을 사랑한다고 하면 그의 집 까마귀도 사랑한다고 들었어. 네가 그 사람을 미워한다면, 그의 하인과 가신을 없애라. 적을 죽이는 것을 어떻게 보고, 하나는 남기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원문에서 소위' 서우' 란 지위가 가장 낮은 서리, 노예주 귀족의 집사 등을 가리킨다. 유, 위 등의 의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쑤; 작은 관원. ) 을 참조하십시오

한대 푸성이 편찬한' 상서대전'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군이 죽고, 왕은 미정이다. 그런 다음 태공을 불러 말했다: "음과 어떻게? 클릭합니다 스콰이어 는 말했다, "나는 들었다; 사랑하는 사람도 검은 집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그와 그의 여가 시간. ""

이 기록은' 화원' 에 실린 것과 비슷하다. 그러나' 서우' 라는 단어는' 여욱' 이라고 썼는데, 그 의미는 다르다. 여욱' 은 더 이상 직업사 수준에 속하지 않고' 서우' 보다 낮은 노예나 범죄자인' 태사' 희자 () 가 불만으로 투옥돼 미친 척하고 기꺼이 노예가 되기 때문에 장자는 그를' 여욱' 이라고 부른다.

또한' 한시 육탑전' 과 위와 같은 대화에 관한 기록도 있어 내용이 거의 일치한다. 이 전설 때문에 성어' 사랑의 집과 우' 가 생겨났다.

중국은 예로부터 까마귀가' 불길한 새' 라고 생각하는 미신적인 풍습이 있었다. 그 집에 떨어지면 누구나 불행을 당할 것이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가 총집' 시경' 의 소아한 부분에는' 정월' 이라는 시가 있는데, 시에는' 이것은 누구의 집입니까?' 라는 제목의 시가 있다. 고대인들이 까마귀를 미워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소위' 사랑집과 우크라이나' 는 내가 그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의 집 까마귀조차도 이것이 불길하고 싫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성어는 줄곧 사랑을 밀어내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신이 누군가를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의 친척과 친구, 다른 사람, 혹은 다른 것을 사랑합니다. 이를' 애옥과 우' 또는' 애옥과 우' 라고 합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는' 이사홍 증정' (사홍, 지명, 오늘 쓰촨; 리의 시에서 처음 두 문장은 "남편은 거처가 있어 좋다" 는 것이다 송인 주돈이의' 계시' 에는' 물게, 사랑방, 우'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가 지은' 백이' 시에도' 시명, 나는 문 앞의 새를 보고, 사람들은 너희 집 오씨를 본다' 는 말은 모두' 사랑집과 우' 라는 성어를 사용한다.

마차에 앉아 즐기는 대신 한가로이 거닐어라.

출처 《전국책 제책사》

그는 이렇게 말했다. "촉은 돌아가고, 저녁 식사는 고기이고, 천천히 차를 위해 걷고, 결백은 비싸고, 정정은 근심이다."

설명은 천천히 가는 것이다. 마치 차를 타는 것 같다.

전국 시대에 제나라에는 연 슈라는 학자가 있었다. 제선왕은 그의 이름을 얻기를 갈망하며 그를 궁으로 불렀다. 안수는 무심코 궁전으로 들어가 전 앞 계단으로 갔다. 왕현이 그가 참관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멈추고 또 멈추었다. 선왕은 만나 소리쳤다. "연 슈, 너 와! 클릭합니다 뜻밖에도 안수는 꼼짝도 하지 않고 왕선에게 "폐하, 빨리 오세요!" 라고 말했다. 선왕은 듣고 매우 불쾌했다. 주변의 대신들은 안옥의 말이 오만하다는 것을 보고 잇달아 말했다. "폐하는 군주이고, 당신은 신하입니다. 폐하께서 여기서 당신을 부를 수 있습니다. 당신도 여기서 폐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연의 슈는 말했다: "내가 왕을 만나러 간다면, 나는 그의 권력을 부러워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국왕이 온다면, 그가 존경할 만한 하사라는 것을 설명한다. 내가 왕의 힘을 부러워하게 하는 대신 상병 우예현을 시키는 것이 낫다. 제선왕은 화가 나서 물었다. "국왕이 고귀한가, 학자가 고귀한가?" -응? 얀 슈 (Yan Shu) 는 생각없이 말했다: "물론, 학자는 귀족이지만 왕은 그렇지 않습니다!" 선왕이 말했다. "네가 이렇게 말하는 데에는 무슨 근거가 있니?" 연 슈 (Yan Shu) 는 웃으며 말했다. "물론. 옛날에 진나라가 제나라를 공격할 때, 진나라는 일찍이 다음 명령을 내렸다. 누가 감히 고묘 50 보 이내에 나무를 베면, 격살하지 말라는 명령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또한 왕의 목을 자를 수 있는 자는 그를 만가구 허우로 봉하여 상을 주라고 명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살아 있는 군주의 머리는 죽은 학자의 무덤보다 더 나쁘다. " 제선왕은 말이 없어 울적하고 즐겁지 않다. 신하들은 재빨리 말했다. "안슈, 이리 와! 안수, 이리 와! 우리 왕은 수천 대의 병거 (1000 권의 전서) 를 가진 나라가 있다. 누가 감히 복종하지 않겠는가? 국왕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있고, 모든 사람은 순종한다. 너희들 이 신사들은 정말 비열하다! " 얀 슈 (Yan Shu) 는 반박했다. "네 말이 틀렸다! 우우 시대에는 민족이 몇 명 있고 제후가 몇 명 있었다. 왜 그럴까요? 그는 학자를 존중하기 때문이다. 상탕에 도착했을 때 제후는 무려 3 천 명에 달했다. 오늘날, 오직 24 명만이 외롭다. 이런 관점에서 학자에 대한 관심은 득실의 관건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무도 실용적이지 않기 때문에 천하에 이름을 붙일 수 없다. 그러므로 당신의 아버지는 자주 가르침을 청하지 않고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배우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야 합니다. 선왕은 듣고 자신이 틀렸다고 느끼며 말했다. "나는 스스로 문제를 자초하는 것이다. 내가 너의 평론을 들을 때까지 나는 비로소 그 악당의 행동을 알게 되었다. 나는 네가 나를 너의 학생으로 받아들이길 바란다. 앞으로 너는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나는 네가 먹을 고기가 있다고 장담하고, 밖에 나가면 차가 있다. 너의 아내와 아이들은 모두 예쁘게 입을 것이다. " 연의 슈 (Yan Shu) 는 정중하게 거절했다. "옥은 처음에 깊은 산에서 태어났다. 장인이 가공하면 망가진다. "아직 소중하지만, 결국 원래의 모습을 잃었다. 독서인 출신은 오지에서 나왔는데, 뽑히면 좋은 점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그가 고상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의 양기와 내면 세계가 파괴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차라리 국왕이 나를 돌려보냈으면 좋겠다. 매일 늦게까지 먹고, 걸음이 안정되고, 버스가 될 수 있을 정도로 느리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평화의 날은 강대한 날보다 나쁘지 않다. 조용하고, 순수하고, 자제하고,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너희 왕은 나에게 말하라고 명령하고, 나의 연숙은 사실대로 신고한다. " 얀 슈 (Yan Shu) 는 말했다: "왕 스핀 (Wang shun) 에게 두 번 경배하고, 북한에서 나왔다.

안거낙업

출처 《노자》

달콤한 음식, 예쁜 옷, 평화로운 생활, 그 풍습을 즐겨라.

설명은 행복하고 안정된 삶이다.

이야기의 춘추시대에는 유명한 철학자와 사상가가 있었다. 그의 성은 이 () 이고 이름은 아 () 이다. 그가 태어났을 때 머리카락이 이미 희었다고 한다. 흰 수염을 가진 작은 노인;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노인" 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는 매화 나무 아래에서 태어났다고 말했다, 그래서 라는 성 리; 그의 귀는 매우 커서 "귀" 라고 불린다. 사실 노인은 그에 대한 존칭이다. 그는 당시 현실에 불만을 품고 당시 사회의 혁신 물결에 반대하며 되돌아보고 싶었다. 그는 고대의 원시 사회를 그리워하며 물질의 진보와 문화의 발전이 사람들의 순순함을 파괴하고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져왔다고 생각하여' 소국 과부민' 의 이상적인 사회를 갈망한다. 늘 이렇게 그의 마음속에 있는' 소국 과부민' 사회를 묘사한다: 국소인이 희박하다. 가전제품이 많더라도 사용하지 마세요. 생명을 가지고 모험을 하게 하지도 말고, 멀리 옮기지도 마라. 차가 있고 배가 있어도 아무도 타지 않는다. 무기와 장비가 있어도 쓸 곳이 없다. 사람들은 오래된 매듭 방법을 재사용하여 기록하고, 달콤하게 먹고, 편안하게 입고, 편안하게 살고, 원래의 풍속 습관에 만족할 필요가 있다. 이웃 나라들은 서로를 볼 수 있다. 까마귀와 개는 서로 들을 수 있지만, 사람은 늙어도 서로 교류하지 않는다.

안란 오효

설명: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손상이나 사고도 없었다. 질병, 질병, 재앙.

기원전 266 년에 조국의 군주 조혜문이 죽었고, 그의 아들 태자단은 조정샤오가 계승했다. 어려서 아직 젊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 조씨는 국가 대사를 책임지고 있다. 조는 슬기롭고 박학한 중년 여성이다. 그녀가 방금 국가 사무를 맡았을 때 진나라는 조국에 대한 공격을 강화했다. 조씨는 위험을 만나 제나라에게 도움을 청했다. 제나라는 조에게 출병하기 전에 그녀의 막내 아들을 자주 제나라 인질로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조 는 그의 막내 아들 을 떠날 꺼 려 하지만, 장관 의 제안을 듣고, 그는 종종 제나라 에 보냈다. 제나라의 파병은 조가 진군을 물리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한 번, 왕은 편지를 가지고 조에게 인사를 전하도록 사자들을 보냈다. 후위는 편지를 뜯기 전에 메신저에게 물었다. \ "제나라 의 수확 은 나쁘지 않다, 그렇지? 인민은 안전합니까? 제왕은 몸이 건강합니까? "

제나라 메신저는 매우 불행 듣고 말했다: "나는 왕이 당신을 맞이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지금 너는 먼저 제왕에게 묻지 않고, 먼저 수확과 백성들에게 물어본다. 비천한 것을 앞에 두고 고귀한 것을 뒤에 둘 수 있습니까? "

허우 웨이는 웃으며 말했다: "아니. 수확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이 있을 수 있겠는가? 인민이 없다면, 어떻게 군주가 있을 수 있겠는가? 인사할 때 기본을 포기하고 변두리 질문만 할 수 있나요? "

제나라 메신저, 때로는 플러그 를 들었다. 이' 무고한' 전고는 후에 성어' 무고한' 으로 발전했다.

태산처럼 견고하다-바위처럼 견고하다

설명:

태산처럼 안정되다. 묘사는 매우 안정적이어서 흔들릴 수 없다.

이 성어는 서한 시대 메이성의' 편지 왕' 에서 나온 것으로 충신의 말을 들으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알을 쌓는 것은 위험하고, 통과하기 어렵다. 마음대로 하고, 쉽게 손을 뒤집고, 태산에 안주하다.

메이성, 자숙, 서한 회인 (오늘 장쑤) 사람, 한대 유명 문학가. 한경제는 경제였을 때 유필의 저택에서 의사가 되었다.

곽관은 당시 제후들 중의 대국이었고, 오왕 유영은 야심만만하여 중앙정부에 원한을 품고 은밀히 반란을 계획했다. 한정은 재능이 넘치는 정치인을 고대 모사로 임명하고, 오오는 제후국의 영토를 줄이고 중앙의 권력과 위망을 강화하고 국가 통일을 공고히 한다고 주장했다. 일부 제후들이 땅을 베는 것을 보고 유영은 자신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추, 조, 교서, 교동 등의 나라의 제후들에게 연락하여 모의를 도모했다.

Meicheng 명확 liubi 음모 반란 의 재앙 을 보고, 왕 진 리우 뷰트 에게 충고 편지 를 썼다. 충고' 에서 그는 "충신의 말을 들을 수 있다면 모든 재난을 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꼭 해야 한다면, 계란 더미보다 더 위험하고 하늘보다 더 어렵다. 하지만 당신이 가능한 한 빨리 원래의 생각을 바꿀 수 있다면, 그것은 공중제비보다 훨씬 쉽고, 당신의 지위를 태산처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유영은 고집불통으로 그녀의 음모 활동을 강화했다. 그래서 매성은 어쩔 수 없이 오국을 떠나 양효왕 육무부에 손님으로 갔다. 기원전 154 년 유영은 추 (), 조 (), 교서 (), 교동 () 4 개국 제후들에게 연락해' 청나라 편에 서서 잘못을 죽이다' 라는 이름으로 반란을 일으켰다. 역사상 이를' 오초칠국의 난' 이라고 부른다.

한 징 은 비방 을 듣고, 차오 잘못 을 죽이고, 왕자 에게 사과했다. 이때, 메성서는 왕에게 간언을 하며 유영에게 전투를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유영은 여전히 뒤돌아보려 하지 않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한나라 장군 주야프가 군대를 이끌고 오추에서 반군을 물리쳤다. 추 리우 시앙 자살, 왕 리우 뷰트 는 동월로 도망 쳤다. 다른 다섯 명의 왕도 자살하거나 살해되었다. 반란은 불과 3 개월 만에 완전히 실패했다. 7 개국 반란이 진정된 후, 메이성은' 오왕서' 의 선견지명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한무제가 등극하자, 사람을 보내 북경에 가서 벼슬을 하게 하였다. 불행히도, 그는 베이징에 도착하기 전에 길에서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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