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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설문해자' 를 가지고 있어 없음, 이기심, 사심, 사랑, 애정, 사랑이 어떻게 오는지 알아봐 줄 수 있어 ~!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어 백과사전은 전 세계 1, 00 1, 340 명의 네티즌이 쓴 것이다. * * * 3005 127 단어, 32 억 4 천만 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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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발언은' 설문해자' 관련 사진 편집어 모호성을 없애고 토론에 참여했다. 분류: 중국 고서 이론 참고서 한자 이론 언어학 명작

"설문해자", "설문"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이 한자형체를 분석하고 어원을 연구하는 자서이다. 허신 () 은 안제 건광 원년 (12 1) 에 완성되었다. 원서 14 부, 서술문 1 부, 본문은' 소전', 9353 자. 고문과 촉문도 1 163 자, 설명 13 만여자. 이 책은 줄곧 반복해서 유통되고 있는데, 이 책은 원작과 매우 다르다. 이 책은 부수 배열법을 열어 이후의 자서용으로 쓰였다. 이 책은 고대 문자, 고대 문헌, 고대사 연구에 큰 공헌을 하였다. 청대에 이르러' 설문' 에 대한 연구는 전문 학문이 되었고, 수십 명의 학자들이 그것에 주석을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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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데이터

[모두 표시]

"Shuowen jiezi"-기본 정보 제목: "Shuowen jiezi" (간단히 "Shuowen")

작가: (한) 허신, (송) 허선 교정.

출판사: 중화서국

출시일: 2004 년 2 월-1

페이지 수: 390 페이지

"Shuo Wen jiezi"-저자 소개

허신

허신 (약 58 년-약 147 년) 은 동한 여남소릉에서 태어나' 오경 무쌍' 으로 불린다. 그는 한대의 유명한 유교 학자, 문헌학자, 언어학자, 중국 문헌학의 선구자이다. 서기 100 년 (동한 영원 11 년),' 설문해자' 는 중국 최초의 사전이다.

허신 () 은 태위부 () 에서 술제물을 맡았는데, 스승은 경학의 대가인 가규 () 로부터 스승을 모시고 있었다. 2 1 년 후에' 설문해자' 를 써서 540 개의 한자 옆부를 총결했다. 허신의 다른 저작들, 예를 들면' 오경 이의',' 화남홍열 해석' 등은 모두 실전되었다. 쑤 jinjing 는 말했다: 삼촌 무게, 이름 쉔, runan 도 무덤 을 훔치는 사람이다. 본성은 청순하고, 경학은 적게 배우고, 마융은 늘 짱, 사람들은 "오경이 서서서서에 비할 수 없다" 고 말한다. 군으로 공략하고 효를 키우고 군수를 제하다. 처음에는 집에서 죽고, 심은 오경 전설에 의해 구별되므로, 오경 이의로 썼다. 영원 12 년 (100),' 설문해자 신농계는 밧줄 하나로 통일사무를 다스리고, 산업이 번잡하다. 황제의 사자인 창호는 멀리서 새와 짐승 발굽의 흔적을 보고 그것들 사이의 차이를 알게 되었다. 그는 먼저 출서 계약서에 서명했다. "사람들을 돌보고, 사람들을 심문하고, 군중을 덮는다", "모두를 왕정에 모시다." 웅변가는 법정에서 전파하다가 죽었기 때문에 군자는 세상에 베풀고 덕은 금기한다. 글쓰기의 시작 부분에서, 마치 상형자 같아서, 그것은 문이라고 불린다. 이후 자음 상익, 즉 글자. 작가는 이미지의 기초이다. 말, 말 젖이 많으면 거품이 많다. 대나무 책에 쓴 글쓴이는 모두 이렇다. 이 시점에서 오제 삼왕은 몸을 바꾸었다. 태산에 봉인된 사람은 7 대이며 비슷한 점이 있다. ""

건광 원년 (12 1) 이 책으로 완성되었다. 9 천 350 에는 세 글자가 있다. 1,160 편 3 편은 모두 540 편으로 나뉜다. 그가 병이 났을 때, 그는 그의 아들을 황제에게 책 한 권을 보냈다. 염성현 적석향 서장촌 동쪽에 묻혔습니다. 이 무덤은 높이가 5 피트이고 지름이 8 피트이다. 마을 사람들은 말했다: "하루 1 센티미터, 밤 길이 3 피트. 클릭합니다 너무 터무니없고 빠져나갈 수 있는 무덤이 없다. 후한서' 는 짱 말했다: "스벤은 무덤이 아니라 각자 기초가 있다. 그림을 그리고 분리하고, 특별히 흥을 돋우다. 정교하고 드문 만남으로 서로 경배하고 서로 징발하다. 천 년 동안 하지 않으면, 근원은 누구인가? 클릭합니다 청말, 현령 겸 수재가 서선생의 묘 앞에 가서 절을 하며 세 번 무릎을 꿇었다. 강희 46 년 (1707), 옌청 현령 온덕유립' 효염서공묘' 비석. 광서년 (1875- 1908 신중국이 설립된 지 37 년 후 (1985), 허신 연구회의 첫 회의에서' 허신 묘비 재건' 을 설립했다. 180 년에는 노송 나무 두 그루가 있었는데, 오늘 150 년에는 세 그루, 또한 39 그루의 수이다. 현재 허신 사당은 허난성 뤄허시 () 시 옌청 () 구 허신로 () 옆에 위치해 있다. 뤄허 사고 () 는 () 가 높고, 성립성중학교 () 옆에 있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이자 가장 긴 상형문자이다. 오늘날, 한자가 컴퓨터에 입력되는 편리성은 세계 어떤 문자와도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람들이 한자 연구에 열중하면 먼저 허신을 떠올린다.

허신은 동한 시대의 유생 문학가이다. 그가 편찬한' 설문해자' 는 중국 최초의 6 서 이론 시스템에 근거하여 글리프를 분석하고 어의를 해석하는 큰 사전이다. 그것은 대부분의 선진서체와 대량의 한나라 전후의 문자 훈고를 보존하여 고대 중국어 어휘의 면모를 반영하고, 체계적으로 분석자 이론을 제시하였다. 그것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글리프를 분석하고, 어의를 해석하고, 독음을 구분하는 사전이다. 이 책이 전해지지 않으면 중국 국민들은 진한 () 이래 전서 () 를 알 수 없을 것이다. 상대 () 상주 () 의 갑골문 김문 () 과 전국 () 의 고문은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그것은 과거의 한자 연구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한자 연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설문해자"-책 소개 "설문해자", 약칭 "설문"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 분석 글리프, 어원 연구 문자서이다. 이 책에서 받은 인물은 전서 (즉, 작은 전서), (고문벽 중 한 권의 책), 전서 () 또는 장르, 속체이다. "문" 은 전체 상형표의문자를 가리키고, "자" 는 형성이 결합된 한자를 가리킨다. 그래서 허신은 "설문해자" 를 책 제목으로, 후세 사람들은 흔히 "설문" 이라고 부른다. 동한 허신 (12 1) 이 건광 원년 (1) 에 기록되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서예의 기초를 다졌다.

14 권의 원작과 한 권의 서술문이 있다. 본문은' 소전', 9353 자, 고문, 잡문 등 1 163 자입니다. , 및133,441단어에 대한 설명. 이 책은 여러 차례 전해져 송대 서현이 개정한 것으로, 원서와 크게 다르다. 서씨는 문장 한 편을 두 권, * * * 30 권, 943 1 자, 1279 자, 122699 자로 나누었다. 이 책은 주 (), 진 (), 한 () 삼조 () 의 사전 편찬 방법을 바꾸었다. 즉, 글자를 4 자, 7 자운 () 으로 엮어 부수 () 를 창설하여 총 540 부로 나누었다. 서석은 선인의' 육서' 이론을 총결하여 체계적인 훈고 방법을 만들어 내고, 먼저 단어의 의미를 해석한 다음 형체 구조를 분석한 다음 독음을 해석했다. 글리프를 분석하는 방법은 이전 글자책에 없는 것이다. 이 책은 고대 한자, 고대 문헌, 고대 역사를 연구하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해석에도 주관적인 억측과 미신 성분이 있어 갑골문, 금석학, 제인의 글을 참고해 고찰해야 한다. 설문' 과 같은 걸작은 경학 분쟁에서 생겨난 것이다. 현대문학경학과 고대 문학경학 사이의 다툼은 한대 학술사상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논쟁이다. 진 이전의 고서는 모두 6 국 문자로 쓴 것이다. 한대는 6 국 문자를 "고문" 이라고 부르고, 고문으로 쓴 고전을 "고문" 이라고 부른다. 진시황은 우민 정책의 필요에 따라 시와 가부와 같은 고서들을 불태웠다. 서한 초년, 일부 선비들은 기억으로 제자들에게 오경을 구술하고, 제자는 관비서와 함께 내려왔다. 예서는 한나라에서 유행하는 글자로,' 김문' 이라고 불리며, 이런 글로 쓴 고전을' 금문경'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고대 한자로 쓴 고전이 속속 발견되었다. 이런 식으로 한나라 경학자는 현대경학자와 고대 경학자로 나뉜다. 두 학파의 차이는 경학 버전과 문자의 차이뿐만 아니라 경학을 봉건 통치에 어떻게 봉사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경학자들은 억지로 경학을 설명하고 미신을 선양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전 학자들은 고전을 읽고 유교 사상의 정수를 진정으로 이해하므로 명물의 훈고에 초점을 맞추고 언어 사실을 중시하며 비교적 단순하고 소박하다. 허신은 고문경학파에 속하며, 그가' 설문' 을 편찬하는 것은 언어를 무기로 고문경학의 정치와 학술적 영향을 확대하기 위해서이다.

《설문》의 이전 버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가장 먼저 기재된 버전은 당대의 이우대력년 간행된' 설문' 이지만, 그중에는 리의 많은 가설이 섞여 있다. 이 책의 기존 버전은 서현이 개정한 송판으로 초판 4 집, 속고이집 모두 복사가 있다. 이어 서카이의' 설문해자전' 시리즈로 송간지 잔본과 송대 영화평론노트, 4 대 시리즈 2 인본에 복사본이 있다. 서현과 서카이두 형제는 남당 시대에' 설문' 을 정학하였다. 서카이의' 설문해자전' 은' 설문' 의 첫 주본으로 남당 후기 책으로' 소서벤' 이라고 불린다. 서카이는 리의 오류를 바로잡았다. 옹희년, 서현은 송태종에서' 설문' 을 수정하라고 명령했다. 사칭 대서벤. 또한 당대에 쓴' 설문' 목재 잔권도 한 권 있는데, 단지 188 자밖에 없다. 청대의' 설문' 에 대한 연구와 처리는 대부분 대서벤 위주이며, 동시에 소서벤 () 도 참고했다. 현재 중화서국의 사본이 있다.

"Shuowen jiezi"-역사적 관점에서 개념의 발전

1, 인물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출토된 도자기에도 초기 글과 비슷한 것이 있지만, 어느 시대에 속해 있는지, 어떻게 인식하는지, 더 연구해야 한다. 그래서 오늘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시스템이 한자를 기록한 것은 갑골문이다. 갑골문에서 청동기로 발전한 글이 바로 김문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른바 6 대 고서가 있었다: 선진소품문, 화폐상의 문자, 도기상의 문자 등. 진시황 시대에 이르러 진의 잡문이 작은 인감으로 간소화되었다. 그런 다음 예서, 초서, 행서, 진적 (이탤릭서, 예서) 으로 발전했다.

글쓰기의 방식에서 보면

허신 기념비

한자의 발전에는 변형과 잠재적 변화가 있다. 변형, 즉 글꼴이 변경되었습니다. 잠재적인 변화는 필기한 획이 바뀌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변형은 김문처럼 6 개국 고문과는 거리가 멀다.

청동기 비문에 비해 작은 인감이 크게 달라졌다. 전서는 원필이 많지만, 전서의 변화는 크지 않고 예서의 변화는 비교적 크다. 둥근 펜이 네모난 펜으로 바뀌었다. "대" 와 "일" 은 글리프가 원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뀝니다. 한편으로, 이런 발전은 번잡함에서 간결해지는데, 예를 들면, 대박 (), 작은 인감 () 에서 작은 인감 () 에 이르기까지; 반면에 단량체에서 조합까지 다른 부수로 형성자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글쓰기는 번잡함에서 간략해지고, 문자의 재현은 모양에서 의도에 이르기까지 음이다. 처음에는 그림이 이미지를 대표하고, 상형자를 문자로 단순화하였다. 사물을 지칭하는 것도 있다. 설문' 은' 위' 와' 아래' 를 예로 들었다. 닮은 것도 없고, 사물을 가리키는 것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해는 일반적으로' 상' 과 같이 두 개인이 합성한 것이다. 이런 방법은 때때로 매우 나쁘기 때문에, 주음 방향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음형이 있다. 전환과 차용도 있습니다. 처음 몇 권은 6 권입니다. 반면에, "계급을 세우면 ... 항상 시험을 본다" 고 합니다. 선인들은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비교적 정확한 것은 유태공의 말이다. "일의에서 수까지, 주라고 하고, 한 글자의 의미는 차라고 한다. 음립자로 전주라고 하고 음표어로 빌리라고 한다. " 다이 젠 (Dai Zhen) 과 단 옥체 (Duan yucai) 는 음표를 돌리는 것은 상호 훈련이라고 말했다.

아니요, 상호훈련은 글씨로 젖을 낳는 방식이 아닙니다. 단어를 만들지 않는다는 명목 아래 동음자를 사용하여 한 글자를 취하여 두 개의 다른 글자를 나타낼 수 있다. 중계는 주음이다.

더 많이 빌리는 것은 음운이기 때문에 형식은 음운 방향으로 발전한다고 합니다. 단어에는 한 단어에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또는 스타일, 한 글자의 다른 표기법) 이 점차 고정되는 경향이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고대어와 현대어는 차이가 있다.

음운학의 진화. 우선 성운은 하나의 시스템이지 혼란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언어에는 여러 종류의 성모와 운모가 있다. 음운의 결합은 규칙적이고 체계적이다. 예를 들어, 현대 중국의 장군 "... 반드시 iy 철자법 (또는 iy 중간음과 운율) 을 사용해야 하며, AO 를 사용할 수 없다. 음계학의 진화는 이 시스템 내부에 약간의 발전과 변화가 있다는 것이다. 진화는 단순함에서 복잡함까지, 예를 들면 고대의' 철저한 결심' 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사리' 와' 침대' 로 발전했다. 또는 복잡함에서 단순함에 이르기까지, 예를 들어 "파란색" 은 어머니이고, "감옥" 은 어머니이다. 옛날에는 복자음의 자음이 있었다.

Kl2. 왜 고대에는 복음이 있었다고 말합니까? 이런 상황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용서" 는 목소리와 같습니다. 한 글자에도 두 개의 발음이 있을 수 있는데, 예를 들면 "Rate" Shu I 와 "L ࿰" 은 원래 두 개의 자음이었다. 특정 조건 하에서, 그들 중 일부는 이전 자음 (예: "감옥") 을 보존하고, 일부는 후자음 (예: "파란색") 을 보존한다. 해음 외에도 한티베트어 동원어의 대비에서도 고대에도 복자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이런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푸젠어와 방언은 차이가 있다. 정치, 경제, 시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중국어 음성 시스템의 발전을 보면

고대, 중세, 근고, 근대, 현대와 같은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는 원시 중국어와 고대 중국어로 나눌 수 있다. 시간

그리고 전세대와 차세대의 확장도 있는데, 이것은 발전 추세이다. 상대에 이르러 명나라와 문화의 관계는 상고 초기부터 서로 얽혀 있었고, 방언도 차이에서 공통성으로 점차 융합되었다. 역사적으로 서로 다른 단계로 나누어야 한다. 청나라는 예로부터 현대 방언이었고, 중국어는 최초의 모국어를 가지고 있었지만, 방언은 달랐고, 주진은 상고 말기였다. 주진이 고대라면 지금은 현대다. 연구임, 한대도 상고 후기라고 할 수 있다. 위진 남북조는 중고이고 당송은 근세의 가지이다. 일부 미국 학자들은 민어와 초기 중국어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 모국어 원시 민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둥어, 오어, 북방 방언은 모두 초기 중국어에서 진화한 것이다. 언어는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비교는 문법과 어휘만 본다. 민어도 음절 언어여서 많은 형식이 없다

Ical) 의 변화, 문법구조는 중국어의 다른 방언과 거의 동일하며, 성조도 대응할 수 있다. 어휘상의 증거는 비교적 많지만, 어떤 단어는 북방 방언이 아니다. 한 가지 문제는 서로 다른 민족이 교류할 때 서로 영향을 주고, 다른 민족 언어에서 어휘를 흡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언어 발전도 불균형하고, 어떤 것은 빠르고, 어떤 것은 느리다. 방언의 발전은 엇갈려 있고, 어떤 것은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일관성은 상대적이지 절대적이지 않다. 일반적으로 북방 방언은 입성이 없지만, 산서 방언은 입성이 있고, 성조가 다르고, 어떤 것은 대여섯 개의 성조가 있다.

결론적으로 음운학의 진화에 관해서는 두 가지 개념을 확립해야 한다. 하나는 고금의 차이이고, 다른 하나는 방언의 차이다.

의미발전

단어의 의미는 본의와 변의가 있다. 본의는 초기 필기 형식의 이미지와 그것이 대표하는 의미를 가리킨다. 의미의 변화는 의미를 표현할 때 단어의 용법의 발전 변화를 가리킨다. 변화도 많고, 이스케이프, 비유의 의미, 차용의 의미 등이 있다. 의미론의 연구는 고립적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첫째, 이 글자가 가장 오래된 문헌에서 어떻게 말하는지 (처음 나타났을 때) 에 따라, 어떤 것은 글씨체만 볼 수 없다. 둘째, 뿌리로 가라.

단어 (단어) 의 의미에 따르면, 고대 단어서 (훈고서) 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훈고서가 반드시 단어의 종합적 의미나 어떤 문장의 의미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엘야 해석」 제 1 편은 "시작, 자이, 우선, 기, 조, 조상, 원, 태, 삼촌, 강하, 힘, 야도" 라고 말한다 이 말들은 처음부터 말해야 하나요? 사실, 처음에는 핵심을 대표했습니다. 사실 그것은 다른 용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다른 방면을 가리킨다. 단어를 구체적인 문장에 넣어서 뜻을 보아야 한다. 언어적으로, 모양, 음, 의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언어를 배우는 것은 편안한 구석이 되어서는 안 되며, 사물의 모든 방면에 연락하여 분석 (고금, 모양, 음, 의미) 을 관찰해야 한다. 이른바' 관의 필통',' 학문을 배우고 깊이 생각하다',' 그 뜻을 알다' 는 것은 관찰과 분석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동시에 역사의 발전, 이른바' 탐원' 과' 명리' 를 이해해야 한다

"설문해자"-주요 내용 "설문해자" 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며 우리나라 최초의 부수로 배열된 중국어 사전이다. 이 책은 영원 12 년 (100), 안디 건광원년 (12 1) 에 기록되었다. 원작은 현재 이미 잃어버렸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판본은 대부분 송대 버전이거나 청대 단 옥절주본이다. 원문은 작은 인감을 써서 서체의 출처를 축 어적으로 해석한다. 허신 () 이 쓴 것은 한안제 () 에게 바쳤다. 전서 * * * 는 540 개 어근, 9353 자, 그리고' 겹친 글자' 즉 이체자 1 163, * *105 로 나뉜다

"Shuowen 솔루션 단어" 제목 쑤 쉔 은 이렇게 설명했다:

글쓰기의 시작 부분에서, 그것은 상형자이기 때문에, 그것은 문이라고 불린다. 이후 자음 상익, 즉 글자. 작가는 이미지의 기초이다. 문자, 문자, 우유 등.

"Shuowen 솔루션 단어" 책 그림자 (pingjin 박물관 시리즈 버전)

서문 1 볼륨을 포함한 해설자 *** 15 권. 설문해자' 에서 허신 () 은 한자의 법칙인 유서 () 를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설문해자" 의 체례는 선열전서이고, 고문은 촉문과 다르면 후열한다. 그런 다음 단어의 본의를 설명하고 서체와 단어의 의미 또는 발음의 관계를 강화한다. 설문해자' 옆부의 배열은 모양이 비슷하거나 의리가 비슷한 원칙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전서는' 소전' 을 주체로 하여 글리프 구조를 분석한다. 부수에 따라 5 14 부분으로 나뉘어' 나' 부에서 시작하여' 바다' 부에서 끝난다. 부수형이나 획이 비슷한 글자는 모두 한 부에 속하고, 부수는 한 부의 첫 번째이다. 부품의 정렬 순서는 일반적으로 부수의 획과 물리적 구조가 비슷한지, 획 구조가 비슷한지 여부에 따라 함께 배열된다. 서서의 5 14 부분은 14 이고 꼬리는 1 이므로 15 입니다. 각 텍스트의 배열은 주로 세 가지 원칙을 기반으로합니다.

(1) 단어의 응용에서의 의미는 좋은 것이고, 좋은 열은 앞에 나쁜 의미이고, 나쁜 것은 뒤에 나열된다.

(2) 고유 명사는 앞에 나열되고, 일반 사물에 속하는 명사는 뒤에 나열된다.

(3) 한 단어에서 비슷한 의미를 가진 순서를 함께 넣어 쉽게 찾을 수 있다. 각 전서 아래는 모두 먼저 표의를 하고, 그 다음에 구조를 나타내고, 마지막으로 독의를 설명한다.

작은 인감을 제외하고 해서체, 고문의 변종이 있다면 그 아래에' 숭문' 이라고 불린다. 전서 * * * 전서 9353 자, 사본 1 163 자 포함. 고서에 사용된 글은 일반적으로 모두 있는데, 선진시대의 모든 문자와 한대의 새로 생성된 글자를 포함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한자 발전사를 고찰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쑤 쉔 (Xu Shen) 은 "6 권의 책 이론" 에 따라 글리프를 분석합니다. 상형자는 주어의 글리프를 가리키며 의미를 본다. 지각, 형태, 소리는 각각 그들의 조합성분이다. "모씨에서 모씨로" 또는 "모씨로부터" 라고 말하는 사람은 모두 아는 자이다. "어떤 소리에서" 라고 말하는 사람은 모두 형성자이다. 책에도 알아듣고 알아들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어느 지방에서 왔다" 는 것이다. " 허신은 이런 분석을 해서 중국인들에게 전서 구조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예서를 연구해도 그것의 경위를 알 수 있다. 전서의 형식을 이해하지 못하면 그 음의를 이해하기 어렵다. "설문" 중의 훈고, 혹은 형형으로 해석하거나, "열전" 의 고문훈고를 취하는 것은 모두 매우 유망하다. 글씨서이지만 사실 매우 중요한 훈고서이다. 후세의 글씨는 모두' 설문' 의 훈고를 정경으로 인용한다.

"설문해자-가치공헌" "설문해자" 는 중국 최초의 시스템이 한자형체를 분석하고 그 출처를 연구하는 서예 서적이자 가장 널리 전해지는 중국어 필독도구서이다.

이 책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문학적 업적을 총결하여 중국인을 위해 한자의 모양, 음, 의를 보존하였다. 갑골문, 김문, 고음을 배우고 견학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다리입니다. 특히' 설문' 의 어의에 대한 해석은 일반적으로 가장 오래된 의미를 보존하여 고서의 어의를 이해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고대 사회사 문화 등을 연구하는 자료를 보존하는 것은 문인들이 중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정리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설문" 에는 여러 가지 의미의 해석이 포함되어 있어 고대 정치 경제 문화 풍속 습관 등을 반영한다. "설문" 과 같이, "차와 바퀴의 총칭은 서중이 여름 후에 만든 것이다." 설문' 의 설명에 따르면 하조에는' 차' 가 교통수단으로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여자' 에서 온' 성' 과' 강',' 희',' 요' 등' 여자' 옆에 있는 일련의 성씨처럼 고대 모계 사회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설문" 은 고대의 일부 역사적 상황과 각종 지식을 반영하여 국인이 고대에 오늘날까지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huo Wen 의 뛰어난 공헌은 다음 네 가지 요점으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1. 부수를 확립하는 것은 허신의 위대한 창조 중 하나이다. 한자는 그들의 모양을 통해 의미를 표현한다. 따라서 한자의 의미 부호를 분석하고 그 의미 부호에 따라 모든 한자를 분류하는 것은 한자학자의 작업이며, 가장 먼저 허신이 완성했다. 《설문》은 모두 540 편으로 나뉜다. 부분을 제외하고 조정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합리적이며, 조사의 의도에 부합한다. 허신은 이 540 개 부분의 순서를 비슷한 모양이나 비슷한 모양으로 배열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는 540 개 부분을 여러 범주로 나누는 것과 같다. 독자가 의미 부호를 더 깊이,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각 부서에 속한 단어의 배열은 혼란스럽지 않고 서로 따르는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비슷한 의미의 단어가 함께 배열되어 있다는 것이다. 둘째, 한 단어의 의미 앞에는 긍정, 뒤에는 부정이다. 셋째, 고유 명사는 앞에 있고, 일반 명사는 뒤에 있다. 허신이 창조한 제 1 부 중 540 개의 편측부와 각 글자의 배열 방법은 문자학의 관점에서 나온 것으로, 편측부와 글자의 의미 관계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이는 나중에 검색어의 관점에서 획수에 따라 나누고 분류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2. 본의를 해석하다. 허신 이전에 고전은 모두 문자로 주석을 달았고, 주석한 단어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특정 언어 환경에서 그 단어의 특정한 의미와 유연한 의미였다. 허신은' 설문' 에서 단어의 본의를 확고히 잡고 본의만 이야기했다. (역사적 한계로 인해 개별 단어의 본의가 잘못되었다) 모든 인용의와 비유의가 본의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본의를 파악하면 복잡한 것을 간소하게 통제하고, 확장의 의미를 추론하여, 일련의 어의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허신은 본의를 해석할 때 종종 묘사와 서술의 언어를 추가하여 독자로 하여금 본의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지식면을 넓히며 본의의 내포와 외연을 풍부하게 한다.

모양, 소리, 의미의 세 가지 측면에서 한자를 분석하십시오. 허신은 먼저 각 글자의 뜻을 해석한 다음 글리프의 구조를 분석한다. 쉐이프 문자인 경우 글리프를 분석할 때 발음을 나타냅니다. 비형성자라면 If 읽기와 if 읽기로 발음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한자는 표의문자체계에 속하며, 원시적인 그림문자에서 진화되어 서체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단어의 의미를 결정하고 확인함으로써 중국어 문자의 일반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음운은 언어의 물질적 껍데기이고, 문자는 단지 언어를 기록하는 기호일 뿐이다. 허신은' 음의의존성' 과' 의가 음중에서 풍부하다' 는 이치를 잘 알고 있어' 설문' 에서 음의의 관계를 중시하고, 종종 음의 단서로 의미의 근원을 해석하며, 이후의 훈고학자들에게 음구의의 원칙을 제공한다.

4. 6 권의 책으로 한자를 분석합니다. 허신 이전에 창호가 6 권의 책에 근거하여 인물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었다. 현대문자학자들은 류슈가 한자가 생성되기 전의 패턴이 아니라 한자 법칙의 총결산이라고 생각한다. 허신 이전에는 상형, 지일, 뜻, 형성자, 전제, 차용 6 가지 명칭만 있었고, 상세하게 설명하지도 않았고, 한자 분석에도 많이 쓰지도 않았다. 허신 () 은 6 서 이론을 발전시키고, 명확하게 정의하고, 실천에 옮기고,' 설문 ()' 에서 받은 9353 개의 한자를 일일이 분석하며, 한자 발전사와 연구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한자 연구의 민족 풍격과 특색을 확립하였다.

"설문해자"-후세에 미치는 영향 2000 년 동안' 설문해자' 는 문헌학의 첫 번째 책이자 가장 권위 있는 책이다. 그의 저자 허신의 이름과 그의 대표작은 후세 사람들이 고서를 읽고, 고문화를 탐구하고, 고대 중국어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다리와 열쇠가 되었다.

《설문》은 모두 단옥절이다

"설문" 이 출판된 후 당시 학자들의 관심을 빠르게 불러일으켰고, 고전을 논평할 때' 설문' 을 자주 인용했다. 정현주 이삼, 응용, 김탁주' 한서' 는 모두' 설문' 을 인용해 의미를 증명한다. 남북조 시대에 학자들은' 설문' 에 대해 비교적 완전한 시스템에 대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당대의 과거 규정은 《설문》을 시험해야 한다. 당대 이래 모든 글자서 운서 주본의 어의훈은 모두' 설문' 을 근거로 한 것이다.

《설문》이 출판된 이후 연구자들은 줄곧 늘고 있다. 청대는' 설문' 연구의 절정이다. 청대에' 설문' 을 연구한 학자는 200 명 미만이었는데, 그중 전문가가 수십 명이다. 청대의' 설문' 연구는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교정고증으로, 예를 들면, 관과군의' 설문해자교의 의미',' 돈확대' 설문해자인용' 과 같은 것이다. 둘째,' 설문' 을 교정한다. 공광구의' 문이이' 와 유우의' 이루인' 과 같은 것이다. 셋째,' 설문' 에 대한 전면적인 연구, 예를 들면 단옥재' 설문해자주',' 계푸',' 설문해자증',' 설문통훈',' 왕윤' 설문집합읽기' 등이 있다. 넷째, 선인이나 동시대 학자들이' 설문' 에 관한 저작을 교정하는데, 예를 들면' 설문 교정',' 왕소란' 설문단 주석 정렬' 과 같다. 그중 3 위가 가장 중요하며, 이 4 명은' 4 대 작가' 라고도 불린다. 딩의 절친한 친구는 선인의' 설문' 전문 저서 및 기타' 설문' 에 관한 저술과 갑골문과 같은 자료를' 설문해자' 로 모은 뒤' 이순신' 을 보보, 즉' 설문해자집주' 로 받았다.

"설문" 은 우리나라 언어학사상 최초로 글리프를 분석하고, 어의를 해석하고, 독음을 감정하는 사전이다. 동시에 중국식 언어학인 문헌학을 창설했고,' 설문' 은 문헌학의 대표작이다. "설문" 은 전통 언어학의 형성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후세에서 언급한 글 음운 훈고 등의 글은 일반적으로' 설문' 의 범주를 넘어섰지만' 설문' 자체는 특별한 학과를 형성했다. "설문" 은 "소전" 과 일부 산문을 완전하고 체계적으로 보존하여 중국인들이 더 많은 고대 문자인 갑골문과 금문의 다리를 알고 있다. 설문' 의 해석은 오늘 중국인들이 고서를 주석을 달고 정리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그래서' 설문' 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학술적 가치와 응용가치를 가지고 있다.

"Shuowen 솔루션 단어" 관련 항목 Xu Shen

한자

고대 문헌의 비판적 해석

언어학

음운론

단옥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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