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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문은 사람의 문제를 안다

1 .. 문어문' 지인' 원문

조고는 수재로, 수레와 말이 모여서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자를 따라다닌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그리고 집에 가고, 출국 ③, 세 명만 보낸다. 만약 네가 찾아가면, 너는 예전처럼 돌아올 것이다. 오원 혼자 있을 때 행복에 따라 변하지 않았다. 조씨가 볼 때마다, "백년 후, 나는 결국 이 인력에 의지해야 한다." 라고 로비했다. 며칠 후, 유이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조익이는 고통스러운 아들을 데리고 게스트 하우스에서 죽었다. 그의 두 손자는 고립되어, 그들은 애통해하며 떨렸다. 어렸을 때 어린 아이를 애무하고, 글자 ⑦ 딸을 사랑했다. 그때 나는 조씨가 사람을 안다고 한탄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융합: 모여서 모인다. 2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먼지를 숭배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다. (3) 출국: 수도를 가리킨다. 4: 조재시 길의 등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⑤ 관찰-이 사람이 갈 때, 너의 눈으로 관찰한다는 것은 네가 그것을 중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⑥ 진동 감소 및 보조. ⑦ 단어: 딸과 결혼하십시오.

번역

조가 신의가 되었을 때, 문 앞에 차가 어수선하여, 그를 만나러 온 사람들은 거의 모두 길에서 줄을 섰다. 그가 면직되어 성문을 떠났을 때, 겨우 서너 명만이 배웅하러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조정에 소환되어 이전에 떠난 그 사람들이 다시 예전처럼 찾아왔다. 당시 유일무이한 오버섯은 특이했고, 조동문에 대한 태도는 부귀를 잃어서 변하지 않았다. 조씨는 늘 그가 외출하는 것을 보고 돌아서서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앞으로, 내가 죽은 후에, 일을 하는 것은 결국 이 사람에게 의지해야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이는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고, 조도 슬픔으로 아들을 잃고 외국 게스트 하우스에서 죽었다. 그의 두 손자는 무력하다, 오 애도하며 장례식을 돕는다. 나는 그들을 도우면서 막내를 아들로 삼아 딸을 그에게 시집갔다. 이때 사람들은 조씨가 다른 사람을 잘 식별한다고 한탄했다.

2. 문언문어문인 번역경, 나는 주법을 듣고, 나는 영웅심을 본다.

그러나 사람을 아는 것은 쉽지 않고, 사람을 아는 것은 쉽지 않다. 한광무총청한 대가도 방맹에 있다. 조옥덕의 인민철학 지식은 장호에게도 해롭다.

이게 뭐야? 사물이 극도로 반대하는 자는 세상에 현혹된다. 그래서 저격수는 지혜롭고 지혜롭지 않다. 바보는 군자이고 군자는 아니다. 바보는 용감하고 용감하지 않다.

망국의 주님은 지혜와 같다. 망국의 신하, 충군 너는 풀처럼 젊다. 승냥이는 호랑이처럼 노랗다. 골격 의심 일종의 옥. 이것은 모두 사이비 같다.

"인물지" 는 말했다: "경노가 중언이지만 신뢰가 부족하다. 얼마나 쉽게 효과가 있는지, 날카롭고 빠르다. 위대한 사람은 사물을 관찰하고 걱정하는 것 같다. 쑤 끝나지 않았다; 얼굴이 충절이 꺾인 것 같다. 이것은 그럴듯하다.

역설도 있다: 권력은 아름답게 보이고 공훈은 탁월하다. 큰 지혜는 우둔하고, 내명은 밝다. 사랑은 공허해 보이지만 두껍다. 정의는 계획과 충성과 같다. 만약 당신이 천하제일이 아니라면, 누가 얻을 수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마음은 산천보다 더 위험하고 하늘을 알기가 어렵다.

그리고 춘하 가을겨울, 인후정이 두터우니 용모로 이익을 얻고, 길고 거리낌이 없고, 강인함을 확고히 하고 싶다. 태공은 "사제, 어떤 사람은 엄하고 부패하고, 어떤 사람은 온기와 도둑, 어떤 사람은 센터에 의지하여 강약하고, 어떤 사람은 유아하고 무정하며, 어떤 교만은 무위하고, 깨지지 않고, 어떤 사람은 어리둥절하고 불충실하며, 어떤 사람은 일행이 효과적이며, 어떤 사람은 용무가 무정하고, 어떤 사람은 마음이 겁이 많다" 고 말했다. 。

일이 없으면 안 되고, 일이 없으면 안 되고, 천하가 싸니, 성인은 책임이 있고, 일반인은 모른다. 대명만이 보았다. "이 학자의 외모는 상황과 일치하지 않는다.

[환범: "사람의 덕과 우매의 차이는 알 수 없다. 해바라기라면 왜 알지 못하는가?" -응? 오곡과 비슷하다면 현자가 아닌 성인이다. 양쯔' 법안' 은 "태산이 개미와 함께 있고, 강과 바다가 함께 있어, 틀림없다" 고 말했다.

대성부군은 너무 어렵다! 그래서 남다른 것은 어렵지 않다! 한 장군을 이끄는 원칙은 그의 부하 영웅의 내면 세계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고, 사람을 이해하는 것도 쉽지 않다.

한광무제 유수는 남의 말을 잘 듣는 황제였지만 방맹에게 헷갈렸다. 조조는 병사들을 관찰하는 고수인가, 장의에게 속았는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물의 표면 현상은 비슷하지만 본질은 달라 헷갈리기 쉽다.

그래서 하얀 눈을 가진 사람들은 똑똑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똑똑하지 않습니다. 귀여운 바보는 신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신사가 아니다. 무모한 사람은 용감한 사람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역사적으로 망국의 제후들은 대부분 상당히 슬기로운 인상을 주었고, 망국의 대신들도 왕왕 충성을 나타냈다.

모종에 섞인 잡초와 모종은 거의 차이가 없다. 검은 소의 노란색 패턴은 호랑이처럼 보입니다. 뼈는 상아입니다. 옥 같은 색깔의 석두 들은 옥과 혼동하기 쉽다. 이것들은 모두 그럴듯한 물건이다.

송은 토비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긁는다고? 이봐? 이봐? 위험을 유도합니까? 사람들은 신용이 별로 없습니다. 무슨 일이든 끼어들고 싶은 사람은 전능해 보이는데, 일단 진정한 능력을 내놓으라고 요구되면 남김없이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취적인 사람은 진솔해 보이지만 열정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트집을 잡는 사람은 매우 똑똑해 보이지만, 사실은 폐를 끼칠 수밖에 없다. 늘 이렇게 좋은 것을 약속하는 사람은 남에게 좋은 것을 주려고 하는 것 같지만, 이런 사람은 왕왕 식언을 한다. 면전에서 순종하는 사람은 충성해 보이지만, 사실 이 사람들은 대부분 순종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전형적인 사이비 현상이다.

역설도 있습니다. 위대한 정치가는 간사해 보이지만 큰일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이다. 큰 지혜를 가진 사람은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텅 비어 있고, 총명하고, 총명하다. 사랑이 있는 사람은 허무맹랑해 보이지만, 실은 마음이 매우 관대하고 충실하다. 성실하고 사심 없는 건의는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하지만, 그 감정은 성실함에서 나온다.

세상에서 이런 참과 거짓, 허실실실실실한 현상이 세상에서 가장 총명한 사람이 아니라면 누가 똑똑히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는 "인심이 산천보다 험악하고 사람을 아는 것이 하늘을 아는 것보다 더 어렵다" 고 말했다. 여전히 춘하 가을겨울 아침저녁이지만 귀엽다. 모든 사람은 겉으로는 성실해 보이지만, 내면 세계는 꽁꽁 싸여 있어 드러나지 않는다. 누가 조사할 수 있습니까? 어떤 겉모습은 부드럽고 선량하지만, 행동은 오만하여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일부는 어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소인이다. 어떤 겉모습은 매끄럽고, 속마음은 직설적이다. 어떤 것은 착실해 보이지만, 실은 피곤하고 산만하다. 어떤 사람은 태연하고 느릿느릿해 보이지만, 그의 마음은 항상 초조하고 불안하다. "

강태공은 "사람은 점잖은 것 같지만, 실은 점잖지 않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온화하고 정직해 보이지만 도둑이다. 겉으로는 너에게 공손한 사람이 있지만, 속으로는 너를 저주하고, 너를 매우 경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떤 사람들은 매우 헌신적으로 보이지만 정신은 아주 좋습니다. 겉으로는 네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대담하고 과감해 보이지만, 실은 망설이는 것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혼란스럽고 무식해 보이지만, 실은 충직하고 성실하다. 어떤 것은 질질 끄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을 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다. 냉혹해 보이는 것도 있고, 소심한 것도 있다. 자신의 망상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다. 어떤 사람들은 전능하고 전지전능한 사람이지만, 전 세계가 그를 업신여기고, 오직 성인만이 그를 매우 중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통 사람은 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고, 매우 잘 아는 사람만이 진상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의 외모와 마음이 통일되지 않는 복잡한 현상이다.

남북조 시대의 정론가 환범은 "현우의 차이, 해바라기, 냉이가 쉽게 구별할 수 있다면, 무슨 분별이 있는가?" 라고 말했다. -응? 그러나, 현인과 어리석은 사람은 잡초와 어린 모종처럼 그럴듯하며, 이것은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국 철학자 양주는' 법안' 에서 "사람의 어려움을 아는 사람이 있다" 며 "사람과 사람의 차이, 태산과 개미, 강과 작은 웅덩이, 너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대성과 대간통을 구분하려면 너무 어렵다! 울부짖어라, 그럴듯한 현상을 분명히 구분해야만 사람을 아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 사람을 아는 것은 합리적으로 사람을 고용하는 전제 조건이라고 한다. 도주공이 막내 아들을 보내 동생을 구하는 것은 전형적인 고용인의 예이다.

지금 복창하면, 아마도 오늘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도주공 () 은 본명 범려 () 로 월왕 군웅이 오왕부차를 물리치고 재계를 은퇴하는 것을 도왔다.

나중에, 그는 주공이라고 주장하는 도피리에 갔고, 사람들은 그를 불렀다.

3. 선친은 왼쪽이 교토 부근의 한 정치학자라고 말했다. 어느 날 바람이 불고 눈이 올 때 특히 춥다. 좌공은 몇 명의 수행원들과 함께 말을 타고 나갔고, 은성이 이름을 묻고 고사로 갔다. 사랑방에서, 나는 한 선비가 책상 위에 엎드려 잠든 것을 보았고, 문장 () 는 방금 초고를 쓴 것을 보았다. 좌공은 다 보고 밍크코트를 벗어서 수재에게 걸치고, 그를 대신해서 문을 닫았다. 좌공은 사내의 스님에게 이 선비를 알아보았는데, 원래 사코법이었다. 시험 을 기다릴 때, 관리는 스코파의 이름을 불렀고, 주공은 놀라서 그를 응시했고, 그는 시험지를 보여 그 위에 서명을 했다. 그는 첫 번째다. 그는 또한 그를 안방으로 불러 좌부인을 만나게 하고 그녀에게 말했다. "우리 아이들은 모두 평범하고 무능해서 앞으로 이 수재만이 나의 지향과 사업을 물려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좌공이 동창 교도소로 보내졌을 때, 사코법은 조만간 감옥 대문 밖에 있었다. 그 빌어먹을 내시는 경계가 삼엄하다. 좌가의 하인조차도 접근할 수 없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좌공이 낙인에 시달렸다고 들었는데, 곧 죽을 것이다. 사코법은 오백 냥의 은을 꺼내어 눈물을 흘리며 간수와 상의했다. 경비원이 옮겨졌다. 어느 날, 파수꾼은 스코파에게 낡은 옷으로 갈아입고 짚신을 신고 바구니를 들고 손에 긴 삽을 들고 쓰레기를 치우는 척했고, 파수꾼은 스코파를 그의 감방으로 데려갔다. 몰래 왼쪽 공이 있는 곳을 지적하고, 왼쪽 공은 벽에 기대어 바닥에 앉았고, 얼굴과 이마는 모두 타서 짓무르고, 왼쪽 무릎도 내려갔고, 온몸의 근골이 모두 벗겨졌다. 스코파는 앞으로 무릎을 꿇고 왼쪽 무릎을 안고 울었다. 좌공은 사코법의 소리를 들었지만 눈을 뜰 수 없어 팔을 들어 손가락으로 펴려고 발버둥쳤다. 선친은 그의 동료 중 한 명이 교토 근처에서 정치를 배웠다고 말했다. 어느 날 바람이 불고 눈이 올 때 특히 춥다. 좌공은 몇 명의 수행원들과 함께 말을 타고 나갔고, 은성이 이름을 묻고 고사로 갔다. 사랑방에서, 나는 한 선비가 책상 위에 엎드려 잠든 것을 보았고, 문장 () 는 방금 초고를 쓴 것을 보았다. 좌공은 다 보고 밍크코트를 벗어서 수재에게 걸치고, 그를 대신해서 문을 닫았다. 좌공은 사내의 스님에게 이 선비를 알아보았는데, 원래 사코법이었다. 시험 을 기다릴 때, 관리는 스코파의 이름을 불렀고, 주공은 놀라서 그를 응시했고, 그는 시험지를 보여 그 위에 서명을 했다. 그는 첫 번째다. 그는 또한 그를 안방으로 불러 좌부인을 만나게 하고 그녀에게 말했다. "우리 아이들은 모두 평범하고 무능해서 앞으로 이 수재만이 나의 지향과 사업을 물려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좌공이 동창 교도소로 보내졌을 때, 사코법은 조만간 감옥 대문 밖에 있었다. 그 빌어먹을 내시는 경계가 삼엄하다. 좌가의 하인조차도 접근할 수 없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좌공이 낙인에 시달렸다고 들었는데, 곧 죽을 것이다. 사코법은 오백 냥의 은을 꺼내어 눈물을 흘리며 간수와 상의했다. 경비원이 옮겨졌다. 어느 날, 파수꾼은 스코파에게 낡은 옷으로 갈아입고 짚신을 신고 바구니를 들고 손에 긴 삽을 들고 쓰레기를 치우는 척했고, 파수꾼은 스코파를 그의 감방으로 데려갔다. 몰래 왼쪽 공이 있는 곳을 지적하고, 왼쪽 공은 벽에 기대어 바닥에 앉았고, 얼굴과 이마는 모두 타서 짓무르고, 왼쪽 무릎도 내려갔고, 온몸의 근골이 모두 벗겨졌다. 스코파는 앞으로 무릎을 꿇고 왼쪽 무릎을 안고 울었다. 좌공은 사코법의 소리를 들었지만 눈을 뜰 수 없어 팔을 들어 손가락으로 눈을 떴다. 그의 눈은 횃불처럼 밝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쓸모없는 노예! 여기가 어디죠? 하지만 네가 나를 찾아왔다! 이 나라의 정세는 이미 걷잡을 수 없는 지경까지 악화되었다. 나는 끝났다, 너는 자신을 경멸한다. 누가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지지할 수 있습니까? 빨리 떠나지 마라, 나쁜 사람이 죄명을 지어 너를 모함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나는 지금 너를 죽일 것이다! " 그래서 그는 바닥에서 형구를 더듬어 총을 쏘는 모습을 했다. 사코법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작은 걸음으로 걸어 나왔다. 나중에 스코파는 눈물을 흘리며 이 이야기를 들려주며 "우리 선생님의 간과 폐는 모두 석두 만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숭정 말년에 장은 청춘 황강 잠산 통성 등지에서 활약했다. 봉양, 여주 도사 로 역사 는 적을 방어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매번 경보가 울리면 그는 몇 달 동안 잠을 잘 수 없다. 그는 병사들을 번갈아 쉬게 했지만, 그는 텐트 밖에 앉아 있었다. 체격이 건장한 병사 열 명을 선발하여, 그들에게 등을 대고 쭈그리고 앉아 있으라고 명령하고, 한 반이 내려오면 교대로 교체하라고 명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추운 밤마다 일어서서 옷을 떨고 갑옷의 서리가 금속의 큰 소리처럼 떨어졌다. 누군가 그에게 좀 쉬라고 건의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조정에 어긋나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또 선생님을 저버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

사코법은 대군을 통솔하여 동성으로 갔다. 반드시 직접 좌공부에 가서 태공과 태모에게 안부를 묻고 홀에서 좌부인을 방문해야 한다. 우리 집 선배인 토산은 좌공의 사위이다. 그는 나의 돌아가신 아버지와 매우 친하다. 그는 좌공이 옥중에서 사코파에게 한 말은 그가 직접 사코파로부터 들은 것이라고 말했다.

4.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필요에 따라 작은 질문에 대답한다.

(1) 올바른 사람을 선택하고, 악한 사람을 쫓아내고, 악을 바로잡는다.

(2) 순득천하, 백성 중에서 현임능을 선발하고 * * * 로 뽑았기 때문에 무정한 사람은 소외되었다.

작은 문제: ① 인과 지혜. ② "사랑" 은 공자인학의 기본 내용이다. 이곳의' 애인' 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고, 군자는 이런 사랑으로 자신을 밀어붙일 수 있다.

작은 문제: 번역 및 간략한 분석 참조

작은 문제: 번역 및 간략한 분석 참조

[참조]

번지연은 무엇이 인자한지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사랑." 팬 치 (fan zhi) 는 지혜가 무엇인지 물었고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을 이해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번희는 여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아들은 말했다: "그 옳고 그름을 택하여 그 악을 쫓아내고, 악을 바로잡을 수 있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번지가 퇴출했을 때, 그는 하자를 만나 말했다. "방금 선생님을 만나 지혜가 무엇인지 물었다. 그는 "올바른 사람을 선택하고 악한 사람을 쫓아내면 악이 시정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하자색이 말했다. "이것은 얼마나 심오한가! 천하에 순응하고, 현재를 널리 받아 * * * 로 뽑았고, 마음이 없는 사람은 모두 소외되었다. 당득천하, 대중들 중에서 인재를 선발하고, 이윤을 * * *, 무심한 사람은 소외되었다. ""

[선택한 부분에 대한 간략한 분석]

이 장에서는 두 가지 문제를 논의합니다. 하나는 인자하고 다른 하나는 지혜입니다. 인자에 대해 공자의 번지연에 대한 해석은 다른 곳과는 달리' 사랑' 이라고 한다. 사실 공자의 인자에 대한 해석은 곳곳에 내적 관계가 있다. "사랑" 은 공자인학의 기본 내용으로 공자의 휴머니즘을 구현했다. 이곳의' 애인' 은' 겸애' 즉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이런 사랑으로 군자는 자신과 사람을 밀칠 수 있다. 그가 말하는' 사랑' 은 고대의 인문정신을 담고 있으며, 인을 그의 모든 학설의 대상과 중심으로 삼는다. 지혜에 대하여 공자는 사람을 잘 알고, 현임능을 택하고, 악무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사상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선발되지 않고 오히려 억압당하고, 일부 간통자들은 고위층으로 올라서 진정한 현자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왕안석' 지인론 세계' 원문 분석, 욕심이 많은 사람은 때때로 청렴하게 행동하고, 방탕한 사람은 때때로 청순하게 행동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때때로 정직하고, 항상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다.

서한 소원 황후의 조카 왕망은 처음 봉인되었을 때 거절을 고집했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한고조가 나타난 척하며 궁정 쿠데타를 일으켜 한자립을 대표하는 것은 거짓으로 욕심을 부리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였다. 왕 양광은 형 양용과 태자의 자리를 놓고 다투기 위해 행동이 열악하여 피아노까지 망가져 먼지투성이가 되었다. 그러나 그는 계승 후 황음무도하고 쾌락을 즐기며 정권은 곧 농민 봉기군에 의해 전복되었다. 이것은 위장의 순결함으로 방탕한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정저서는 제가치국의 원칙과 방법을 열거하고, 표현방식과 언사가 격렬하고 관대하다. 군주와 인민은 이렇게 하면 세계 평화가 실현될 수 있다고 한목소리로 칭찬했지만, 결국 그는 악과 교활함으로 죽임을 당했다. 이것은 표면의 정직함으로 사악한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정주, 당나라 강주 익성인. 한림학사의 당문종은 공업부에서 조교강사로 재직하면서 당문종이 환관 세력을 약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치적 관점을 많이 제시했다. 결국 그는 살해되었다. 왕안석은 그를 매국노로 여겼는데, 일부 역사 저작의 영향을 받아 불공평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아! 샹 가오 타오 (Shangshu Gao Tao) 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있는 것은 현명한 철학자이며, 야오 순 (Yao Shun) 과 같은 황제조차도 쉽게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항상 이렇다.

간략한 분석:

이 짧은 글은 간결하고 간결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전체 텍스트 1 13 자, 고리가 맞물려 질서 정연하다. 문장 초반부터' 욕심이 많고 염렴하지 않고 비도덕적이고 염렴하지 않다' 는 세 가지 상황을 제시한 뒤 세 역사적 인물의 구체적인 사실을 예로 들어 논리가 엄격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설득력이 강하다는 것을 설명했다. 결말은' 상서 ()' 의 명구를 인용해 사람을 알기가 쉽지 않다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6. 문어문으로' 사람을 잘 아는 선임' 원문을 번역하다

우맹아, 그래서 추 모두 기뻐했다. 그는 길이가 8 피트이고, 자주 논쟁하며, 늘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한다. 추장왕 때, 그는 말을 좋아하여 자수를 입고 호화로운 집 밑에 놓고, 그의 침대를 매트 위에 노출시켜 보존된 대추를 토했다. 말이 병으로 죽자, 신하들이 실신하여 관 의사와 합장하려 하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이 일에 대해 논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국왕은 "누가 감히 말로 간언하면 죄가 극악무도하다" 고 명령했다. 그윽한 꿈을 듣고 사문에 들어가 울다. 왕은 깜짝 놀라 왜냐고 바삐 물었다. 조용한 꿈은 말했다: "말은 왕이 사랑한다. 추의 웅장함으로, 나는 무엇을 요구할 수는 없지만, 의사의 예의로 장례를 치러야 한다. 군자의 예의로 묻어주세요. " 국왕이 말했다. "죄송합니다!" 그래서 나는 말을 너무 벼슬을 해서, 천하를 오랫동안 유명하게 만드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일 ao 오, 추 상, 그 현자를 알고 그것을 기다리고 있다. 만약 네가 병이 나서 죽는다면, 그것은 그의 아들의 것이다. "내가 죽으면 너는 가난해진다. 내가 그윽한 꿈을 보러 간다면, 바로 손 ao 의 아들이다. 클릭합니다 몇 년을 살았는데, 아들은 가난하고, 봉급이 마이너스여서, 우수한 사람을 만났다. 그는 "나, 손미오, 나도.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나는 빈궁하여 그윽한 꿈을 보러 갔다. " 조용한 꿈은 말했다: "거리가 없다면. 클릭합니다 즉, sun ao 오오 드레스, 텍스트 이야기 합니다. 세, 손미오와 마찬가지로 초왕과 그의 좌우는 갈라놓을 수 없다. 왕장은 술을 사는데, 너는 맹자보다 일찍 살 수 있다. Zhuangwang 충격, 일 ao 가 다시 살아 있다고 생각, 그들은 서로를 보고 싶어 했다. 조용한 꿈은 말했다: "그 여자에게주세요. 3 일 후에 우리 결혼하자. " 왕장 서지. 사흘 후, 그윽한 꿈이 돌아왔다. 왕이 말했습니다. "한 여자가 뭐라고 했어요? 클릭합니다 멩 (Meng) 은 말했다: "여성 말은 신중하고 활동하지 않고 추 (Chu) 의 단계는 부족하다. 예를 들어, 일 슈 아이 추 총리, 충직하고 성실하게 추 를 통치 할 때, 그래서 추 왕 을 지배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오늘 죽었고, 아들은 설 곳이 없어, 가난해서 월급을 부담해서 자신을 부양했다. 손잘생기느니 차라리 자살하는 게 낫겠다. " 그 노래 때문에: "산에 살면서 밭을 갈기 때문에 음식을 얻기가 어렵다. 벼슬을 올린 사람은 욕심 많은 사람보다 돈이 많아 염치를 고려하지 않는다. 만약 죽을 때 집에 돈이 있다면 강간죄의 큰 죄를 범할까 봐, 죽을 때 집이 망한다. 탐관이 평안할 수 있다! 독서는 관청렴하고 규율과 법을 준수하지만, 잘못을 감히 하지 못한다. 청관은 평안할 수 있다! 추 총리 일 ao 는 정직 죽은, 송곳니 아내 가난 하고 음식, 충분히 걱정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zhuangwang Xie youmeng 일 ao 의 아들 을 불러 400 개의 침실과 토더미 를 봉하여 제사를 지냈다. 이후 10 대는 무궁하다.

번역:

유몽원은 초나라의 오래된 가무 연예인이다. 그는 키가 8 피트여서 말솜씨가 좋아서 늘 농담으로 초왕에게 훈계한다. 그가 추장왕에 있을 때, 사랑하는 말 한 마리가 화려한 자수 옷을 입고 화려하고 웅장한 집에서 잠을 자고, 커튼이 없는 침대에서 잠을 자고, 대추로 먹이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말이 비만으로 죽고, 장왕은 대신을 파견하여 말을 위해 장례식을 치르고, 의사의 예의에 따라 관으로 죽은 말을 묻었다. 좌우 대신은 이 일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주앙 왕은 명령했다: "누가 감히 말을 묻으면 사형을 선고한다. 클릭합니다 그윽한 꿈을 듣고 절문에 들어가 울었다. 장왕은 놀라서 그에게 왜 울었는지 물었다. 유몽은 "말은 왕의 총신이다. 초나라가 이렇게 강한 나라는 의사의 예의로 장례를 치르다니, 너무 불친절하다. 당신의 예의로 그것을 묻어주세요. " 주앙 왕: "내 잘못이 이렇게 나쁜가요? 클릭합니다 그래서 zhuangwang 궁전 음식 담당 관리 에 말을 보내, 세계 사람들이 이 일을 오래 듣지 못하게 했다. 초나라의 재상 손잘생김은 그윽한 꿈을 똑똑한 사람으로 잘 대해준다. 임종 전에 손군은 아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으면 너는 틀림없이 가난할 거야. 그때 너는 그윽한 꿈을 방문하러 가서' 나는 손잘생긴 아들이다' 라고 말했다 "몇 년 후, 손미오의 외아들은 정말 가난했고, 장작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한번은 길에서 유몽을 만났을 때, 나는 유몽에게 말했다. "저는 손미령의 아들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가난할 때 유람하러 가라고 하셨다. " 조용한 꿈은 말했다: "멀리 가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바로 손미오의 옷과 모자를 꿰매고, 손미오의 행동거지를 흉내 내며 미소를 지었다. 1 년여 만에 모조품은 손미오와 닮아 초장왕 주변의 관원들조차 분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모조품, 모조품, 모조품, 모조품, 모조품, 모조품) 추장왕은 술자리를 마련하고, 그윽한 꿈은 장왕에게 술을 권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갔다. Zhuangwang 깜짝, 그 일 ao 는 다시 부활 했다, 그는 chuxiang 을 할 수 있습니다. 유몽은 이렇게 말했다. "제가 돌아가서 아내와 이 일을 상의해 보고, 3 일 후에 다시 돌아와서 추샹을 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장왕은 그에게 승낙했다. 사흘 후, 그윽한 꿈이 또 장왕을 만나러 왔다. 주앙 왕은 물었다: "당신 아내는 뭐라고 합니까? 클릭합니다 조용한 꿈은 말했다: "내 아내는 chuxiang 을하지 말라고 말했다. 추샹은 할 가치가 없다. 손군이 한 것처럼 초왕은 전국을 제패할 수 있었다. 이제 그는 죽었고, 아들은 발붙일 곳이 없어 매일 땔감을 주워 생계를 꾸려 나갑니다. 만약 네가 손수처럼 추샹을 한다면, 차라리 자살하는 게 낫겠다. " 그런 다음 그는 노래를 불렀다. "산야에서 농사를 짓는 것은 어렵고, 음식을 얻는 것도 어렵다. 출국하여 벼슬을 하고, 탐욕스럽고 비열하며, 더 많은 돈을 축적하고, 염치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그는 사후에 재산이 풍부하지만 뇌물을 받고 법을 어기는 일을 하고, 큰 죄를 짓고, 자신을 해치고, 가정을 망칠까 봐 두려웠다. 탐관은 어떻게 합니까? 나는 청렴한 관리가 되고, 규율을 준수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죽을 때까지 불법적인 일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청관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추 Shuai 처럼, 그는 정직 하 게 그의 인생을 주장 하지만, 지금은 그의 아내와 아 이들이 장작을 따기에 살고 가난 합니다. 청관은 정말 할 가치가 없다! " 그래서, 추앙 왕 은 조용한 꿈 에 사과, 즉시 일 ao 의 아들 을 소환 하고, 일 ao 를 희생 하는 데 사용되는 400 가구 베추시 를 그에게 주었다. 그 후로 10 년은 끊어지지 않았다.

7. 문어문

두 번째는' 가난한 사람이 말로 판단한다' 는 것인데, 격렬한 말로 그를 격분시켜 그의 감당력과 적응력을 고찰한다. 어떤 사람들은 격렬한 말 * * * * 을 받았는데, 마치 독한 다이너마이트처럼 한 지점에서 폭발하면 폭발한 후 사라졌다. 어떤 사람들은 당당하고, 냉정하며,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고, 화를 내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태연자약하게 일종하여 승리를 추구한다. 제갈량은' 유론도' 에서' 뒤에서 총을 쏘다' 는 매력적인 기도와 응변능력을 보였다! 오늘날의 시장 경쟁 단계에서 임기응변을 하지 않는 사람은 일시적인 발판을 마련하기 어렵다.

세 번째는' 그에게 책략을 청하고, 그의 지식을 관찰하라' 는 것이다. 즉, 그에게 계획, 결정, 조치를 청하고, 의견을 구하고, 그의 지식 수준을 고찰하는 것이다. 기업이 기술 개조나 제품 개발을 할 때 일반적으로 2 ~ 3 개의 방안을 선택하여 실현가능성 분석을 해야 한다. 어떻게 선택합니까? 종종 이때 한 사람의 경험 축적과 지식 수준을 가장 잘 시험한다. 평소에 큰소리를 치고,' 모사와 상의하다' 고 망설이며 결정을 내릴 수 없고, 풍부한 경험과 진재실학도 없는 사람들은 무책임하다.

넷째, "그에게 재난을 이야기해 그의 용기를 말해라." 즉, 대재앙이 곧 도래할 것이라고 말해 그의 용기와 담력을 검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한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박력은 모두 위기의 순간에 나타난다. 보통 영웅처럼 가슴을 두드리며 주먹을 휘두르는' 영웅' 은' 엽공 애룡' 일 뿐이다. 기업은 전산과 파산에 직면해 있다. 어떻게 위기를 승리로 바꿀 수 있을까? 험난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충격을 받고, 현실을 직시하고, 어려움에 용감하게 맞서는 사람만이 진정한 전도가 있는 용사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다섯째,' 술을 빌려 그 성을 관찰한다' 는 것, 즉 술을 마실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술에 취하게 하여 그 성과 수양을 관찰하는 것이다. 한 시인은 어떤 사람들은 "술에 취해서 깨어나야 취한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실생활에서, 확실히 어떤 사람들은 평소에 관화, 심지어 쓸데없는 말을 하는데, 술에 취해 있어야 진실을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위 "인생은 가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천리 밖은 술에 취해 죽고, 꿈만 꾸고 죽으면, 오류도 도리에 있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여섯째, "이득을 보고 그를 정직하게 보아라", 즉 이익으로 그를 유혹하여 그가 깨끗하고 깨끗하지 않은 것을 보는 것이다. 이윤' 은 누구에게나 필요하고 유혹적이다. 문제는 그것을 얻는 방법입니다. 군자는 정당한 방식으로 돈을 번다. 성실한 노동으로 이익을 얻는 것은 불명예스럽다. 횡령하고 뇌물을 받는 것은 매우 수치스러운 일이다. 관원에 대해 성실해야 우리는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리" 앞에서 더러운 손을 내밀고 있는 사람이 어떻게 중책을 맡을 수 있단 말인가!

일곱째,' 일로 편지를 논한다', 즉 어떤 일을 그에게 위임하여 그가 신용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성실은 친구를 사귀는 기본 원칙이다. 만약 기업 관리자가 신용을 지키지 않고 신용을 지키지 않고, 하지 않기로 결정한다면, 누가 의지할 수 있겠는가? 한 사람이 어떻게 말하는지, 그가 어떻게 하는지 보면 그가 공로가 있는지 알 수 있다. 신용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위탁할 수 없다.

8. 문어문이 사람을 아는 이야기는 사람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우리에게 알려준다. 조 () 는 고대 문인으로, 차마 () 가 이야기하고 있어, 도저히 따라갈 수 없다. 그리고 집에 가고, 출국 ③, 세 명만 보낸다. 만약 네가 찾아가면, 너는 예전처럼 돌아올 것이다. 오원 혼자 있을 때 행복에 따라 변하지 않았다. 조씨가 볼 때마다, "백년 후, 나는 결국 이 인력에 의지해야 한다." 라고 로비했다. 며칠 후, 유이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조익이는 고통스러운 아들을 데리고 게스트 하우스에서 죽었다. 그의 두 손자는 고립되어, 그들은 애통해하며 떨렸다. 어렸을 때 어린 아이를 애무하고, 글자 ⑦ 딸을 사랑했다. 그때 나는 조씨가 사람을 안다고 한탄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융합: 모여서 모인다. 2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먼지를 숭배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다. (3) 출국: 수도를 가리킨다. 4: 조재시 길의 등락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⑤ 관찰-이 사람이 갈 때, 너의 눈으로 관찰한다는 것은 네가 그것을 중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⑥ 진동 감소 및 보조. ⑦ 단어: 딸과 결혼하십시오.

번역

조가 신의가 되었을 때, 문 앞에 차가 어수선하여, 그를 만나러 온 사람들은 거의 모두 길에서 줄을 섰다. 그가 면직되어 성문을 떠났을 때, 겨우 서너 명만이 배웅하러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조정에 소환되어 이전에 떠난 그 사람들이 다시 예전처럼 찾아왔다. 당시 유일무이한 오버섯은 특이했고, 조동문에 대한 태도는 부귀를 잃어서 변하지 않았다. 조씨는 늘 그가 외출하는 것을 보고 돌아서서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앞으로, 내가 죽은 후에, 일을 하는 것은 결국 이 사람에게 의지해야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이는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고, 조도 슬픔으로 아들을 잃고 외국 게스트 하우스에서 죽었다. 그의 두 손자는 무력하다, 오 애도하며 장례식을 돕는다. 나는 그들을 도우면서 막내를 아들로 삼아 딸을 그에게 시집갔다. 이때 사람들은 자오 (Zhao) 가 "사람들을 잘 안다" 고 감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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