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욱천
"비형은 나무를 쓰고, 나는 산을 그린다. 비형은 내가 어둡다는 것을 안다. 당신이 행복하다면, 바람이 불어오는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작가 페이진현과 화가 유운천의 홍보지 한 장 대화다. 수묵운율로 가득 찬 이 산수화는 작가이자 화가가 완성한 우수한 작품이다. 작가는 나무를 쓰고, 뜻이 높고, 시가 가득하다. 화가는 산을 그렸고, 마음에는 잡념이 없고, 의경은 깊다. 백수흑을 알면 백색이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허실이 병존하고, 명암의 잉크, 명암이 맞닿아, 신운이 관통하고, 조화가 통하고, 미감이 몽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작품에서, 짙고 건조하고 건조하며, 운용이 자유로우며, 필법이 창쾌하고 비범하다. 백수흑을 알다' 는 미학 원칙에 따라 그림 속의 초당, 외딴 오솔길, 빛과 빛, 허실 효과를 필묵의 농도로 완벽하게 드러낸다. 따라서 이 산수화를 감상하고, 필법을 자세히 살펴보고, 의경을 멀리 바라보면, 마음은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을 것이다. 게다가, 작품의 의경은 왼쪽 위 구석의 넓은 공백에도 반영되어 있다. 공백을 메우는 효과는, 그것을 텅스텐에 뒤덮인 먼 산으로 묘사할 수도 있고, 그것을 강으로 만들어 마음 속을 헤매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찬가지로 맹호연의 시는 "나를 위해 닭과 쌀, 오랜 친구, 당신이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주세요. 우리는 푸른 나무가 당신의 마을과 외곽의 산, 개선화원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우리 손에 든 컵으로 뽕나무와 마를 이야기하고, 산휴가가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라고 페이진현의 또 다른 산수화에서 적절하게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작품도 화가가 쓴 것이다. 가까이서 보면 좀 어지러운데 멀리서 보면 시적이 있어 도연명 채국화 울타리 아래의 의경보다 훨씬 낫다.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는 스케치, 스케치 기술을 필묵에 융합하여 유쾌하고, 통쾌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전체적인 배치가 합리적이고, 공간 수준이 뚜렷하며, 입체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마음대로 따라 하고, 경경은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모양보다는 모양에 더 치중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북송 과학자 심궐이' 맹시 이야기' 에서 동원 그림에 대해 논평할 때의 명언이다. 펜으로 조심하지 않으면 근시안은 별것 같지 않고 멀리서 풍경이 어색해 보인다.
-응? 페이진현은 초창기에 영화 예술가였다. 그는 서양화를 배워서 화면 레이아웃과 구조의 아름다움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예술 창작을 포기하고 문학을 전공하여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오늘날, 페이진현은 붓을 되찾고 산수화 창작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페이진현은 소설을 쓰는 것은 일종의 사고 활동이며 순수한 정신노동이라고 말했다. 그림은 다르다. 정신력과 체력, 심신을 겸비한다. 둘째, 친구의 옛 친구의 방문, 친구의 차 감상, 사회 각계 인사들의 관심과 예우도 그의 먹뿌리의 원천이다. 페이진현은 자신의 병약한 몸을 단련하기 위해 서재에 그림안과 문방 사보를 놓고 문우의 격려격언을 달았다. "시시각각 굽어보지 말고 자만하지 마라." " (왕몽) "시는 유주대 () 에 있으며 후세 () 에 이름을 남겼다. 그때부터 그의 프리 핸드 산수화 창작이 시작되었다. 페이진현은 그의 서재를' 객로' 라고 명명했는데, 이것은 그의 친구가 덕제에 와서 쓴 것이고, 그의 영혼의 부탁이기도 하다. 진현 선배와 10 여 년을 알고 나서야 그가 최선을 다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의 라마단은 객로라고 부를 수 있었다. 나는 그것이 세계의 한 장소였으면 좋겠다. 여기서 덕은' 객로' 를' 천하객로' 로 여겼고, 수시의' 서로 유비쿼터스' 라는 비유를 인용했다. 인간의 인간은 모든 재능을 다 써서 자신의 생명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즉, 몸은 물러날 수 있고, 마음은 세상에서 풀려나 이상적인 높이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학 친구의 관심과 사랑하는 사람의 세심한 보살핌 아래, 페이진현은 소설을 쓰는 것 외에도 자신의 정신적 정서를 산천 사이에 기탁하여 명실상부한 문인 화가가 되었다.
문인화는 당대의 왕웨이에서 시작되었다. 송원 시대에 번영하다. 깔끔함, 스타일링, 목적, 가치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그 문심, 시, 예술적 의미로 문인화를 명명하다. 필진현은 작가로서 문인화의 정수를 깊이 얻고, 어떻게 취사할지, 어떻게 배치할지를 안다. 많은 문인 화가들처럼 그도 늘 마음대로 한다. 예를 들어 작품' 구이저우 인상' 은 묵기법에 따라 큰 두꺼운 잉크와 초묵으로 화면을 염색하여 기봉괴석, 산이 겹겹이 쌓인 웅장한 광경을 만들어 냈다. 이 작품은 흑묵을 위주로, 화면 배치가 정교하고 우아하다. 산간협곡을 형성하는 청천폭포로 쌓인 흑묵으로 화면을 돋보이게 하는 공간 수준은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먹단의 운명과 조류는 우아하고 멋있어, 진한 인문적 분위기를 풍기며 허퇴의 공허한 기운을 드러낸다. 석도운: "먹단에는 암단이 있고, 먹단에는 천지가 넓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이치입니다. 세계는 넓지만 잉크와 선지의 균형을 파악하지 못하면 검게 변하기 쉽다. 검은색을 남겨두면 흰색이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화가의 필묵 기교를 검증하는 시금석이다.
-응? "산하 블루투스 단침계에서는 송간사로가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저녁 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휴는 흰 털을 노란 닭을 부른다. " 수시시를 정신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이 작품은 페이진현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 그림을 만들 때 그는 매우 아팠다. 왼손과 발이 유연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오른손으로 선지에 잉크를 뿌리겠다고 고집했다. 붓을 언급하자, 나의 생각이 계속되자, 나는 기쁘게 썼다. 바람, 비, 바위, 식물, 절벽은 모두 그가 자유롭게 마음을 표현하는 소품이 되어 인형처럼 작품에서 다양한 풍토를 낳고 있다. 이 작품은 대필 형식으로 문인 화가의 낭만과 숭고한 포부를 표현했다. 그림은 옅은 잉크와 젖은 잉크로 어지럽게 물들고, 검은 잉크의 절벽과 빈 폭포를 비교해서 화면의 공간 수준을 부각시킨다. 프리 핸드 블루투스는 꽃과 나무에 미소를 짓고, 스시의 시는 벼랑에 서 있고, 멀리서 서로 호응하는 오두막집은 높이 올라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펜은 마음대로 태어나고, 상심은 마음에서 생긴다. 먹상은 멋대로 기복을 일으키며 자연스럽게' 붓이 뜻을 이루지 못한다' 는 좋은 국면에 들어간다. 그래서 피진현의 산수화는 일단 문학의 마음에 감동을 받으면 그의 수묵 이미지의 방향은 더욱 시화되어 일부 법도를 뛰어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산사' 에서 웅장한 산, 웅장한 나무, 완만한 강, 그리고 기와집 한 줄, 긴 다리는 모두 선묘와 스케치 조형수법으로 그려졌다 20 12 년, 페이진현의 단편 소설집' 백안' 이 출간될 때 이를 표지로 삼아 작가 페이진현의 고향에 대한 홍조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담고 있다. 또 다른 작품인' 구채집' 은 그 스케치와 판화 기법을 엿볼 수 있다. 젖은 잉크, 짙은 잉크, 탁판, 필법이 힘차고, 먹색이 두껍고 윤기가 있다. 세 그루의 고목은 조용하고 우울하며 얼룩덜룩하며, 세 명의 고대 스님처럼 한적한 오두막을 동반하고 있다. 멀지 않은 곳에서 연한 녹색의 나뭇가지가 태양을 맞으며 하늘을 향해 찬란하게 자라고 있다. 아마도 늙은 나무의 불굴의 교만 때문에 새로운 가지가 부드럽게 뻗어나갔을 것이다. 잊혀진 이 숲은 화가의 영혼이 안치된 곳이다. 그 오두막은 분명 화가의 문예의 마음이 번쩍이고 지혜가 반짝이는 곳이었을 것이다.
-응? 페이진현의 산수화에서 한 가지 뚜렷한 특징은 로케이션지가 오두막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두막은 화가의 은둔, 자연으로 돌아가 세상 만물로 돌아가는 선의 생활을 표현했다. 사실 페이진현은 은둔자가 되고 싶지 않다. 그는 단지 그림을 통해 자신이 가라앉은 몸을 감압하고, 손에 든 필묵으로 마음속의 풍경을 그려내고, 마음을 한 번 멀리 떠나게 하려고 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궁산악수의 아름다운 경치와 창수가 생겼지만, 그가 본 것은 산과 들판의 끝없는, 조용한 산들, 졸졸 흐르는 산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페이진현의 눈에는 고향의 풍경이 들판의 대숲과 초당의 가을바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오래된 벽도 아름다운 풍경이다. 작품' 청람' 은 인상파 기법을 답습하고 서양화의 어경 배치를 이용하여 점염으로 성벽의 얼룩덜룩함을 부각시켰다. 토폴로지, 프리 핸드 그레이 블랙 석두 라이트 마크 사용; 시끄러운 거리 기와집을 그려내다. 그것은 서리로 자유롭게 피어나는 독립된 청매를 만들었다. 화가의 왕성한 생명의지를 상징하는 찬바람 속에 서 있는 쌀쌀한 풍경으로 옛 성벽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성벽, 기와집, 청매, 석조는 화가의 기억 속에 있는 고향 원소이다. 서화의 맥락을 통해 평면 투시의 효과를 만들어 그의 작품을 더욱 함축적으로 만들었다. 마찬가지로' 서양오두막' 도 서양화의 맥락으로 구채의 풍경을 묘사한다. 이곳의 오두막은 얇은 눈으로 덮여 있고, 수면의 잔물결은 선으로 가볍게 그려져 있고, 노란 나뭇잎이 드리워져 있다. 그것은 초겨울에 들어가는 장면임에 틀림없다. 이 작품은 유화, 선 묘사, 수묵화, 프리 핸드 기법을 융합해 공백, 젖은 잉크, 어지러움을 통해 화면에 층감과 공간감을 부여함으로써 작품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었다.
필묵의 농도는 화가의 정신 궤적의 표현이며, 그것이 전달하는 감정, 힘, 의미, 재미, 기세, 시공감각은 심미적 요소를 구성한다. 문인화의 재미에 대한 추구는 더욱 혁신적이다. 페이진현의 산수화에서 왜 보통 사람이 아니라 집과 마을집이냐? 분명히 집은 이미 피진현 산수화의 대체불가의 상징 요소와 심미 사진이 된 것도 그의 영혼의' 심재' 다. 시와 먼 곳' 의 철학으로 페이진현의 산수화를 해석하는 것은 너무 얕다. "기봉 이고를 샅샅이 뒤지다", 자연산천에 대한 심도 있는 관찰만이 산천 하천에 대한 주관적인 묘사를 이렇게 전하게 할 수 있고, 그 속에서 화가의 산천에 대한 동화를 체득하고, 물화의 자아를 산수 이미지 창조에 녹여 작품에 더 깊은 철리를 부여할 수 있다.
-응? 문학과 예술은 유기적인 전체이다. 화가 유운천의 말에 따르면 문학은 예술작품의 경지, 경지, 정신을 결정한다 .. 작품은 문예정신과 기개가 없어 성의가 부족하여 계승하기 어렵다. 그래! 문학의 머리가 있어야 지혜의 빛을 발할 수 있다. 페이진현은 문학의 경지와 서사 표현을 예술 창작으로 확장하여 작품의 주제를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했다. 수묵상 공간은 그의 영혼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정신상 맥동을 정확하게 정의한다. 숭고하고, 조용하고, 신비하며, 많은 복잡한 감정을 얽히게 하여 자각성의 창작 충동을 형성한다. 그래서 산천의 흐르는 물을 감상하고, 세상의 만물을 통찰하는 길이다. 지덕구진,' 천인합' 에 도달하고' 큰길' 과 융합해' 자연' 으로 돌아가는 추세는 문인 산수화가의 인생철학이다. 풍경에 대한 글을 통해 나는 마음을 날리며 글을 자극했다. 휠체어를 타는 생활비도 완벽해지며 등산의 숙원을 이루었다.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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