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경인 (1749-1783), 장쑤 무진인. 네 살 때 그는 아버지를 잃었는데, 집이 가난해서 일찍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생계를 꾸렸다. 오영점에서 서예가를 한 적이 있고, 이후 현성을 기증했다. 그가 아직 후보자였을 때, 그는 채무자에게 Xi 안으로 강제로 갔고, 산시 순무원 () 은 도중에 병으로 죽었다. 나이는 겨우 35 세였다. 그리고' 두 당현 적막' 도 있다. 황경인은 여러 차례 입시에서 실패하고, 일생이 초라하여, 그 빈한한 생활의 진실이 그 시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예를 들면, "생도 고민도 많고, 둥글면 궐" (추석 밤비), "온 집안 바람 속에서, 9 월의 옷은 자르지 않는다" (두문추사), "장작문 설야의 처량함" 과 같다. 하지만 황충을 이렇게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의 시에서 그는 종종 개인의 존엄성의 가치와 그로 인한 외로움을 드러낸다. 전형적인 예는' 호랑이 동그라미를 걷다' 인데, 그가 베이징에서 본 호랑이 길들이기 공연을 묘사한다. 그는 이런 야수를 묘사함으로써 위풍당당해 보이는 여러 가지' 매혹적인' 자세를 취해 통치권력의 강제적으로 왜곡되고 자연본성을 잃은 인간의 깊은 슬픔을 표현하며 영웅적인 인격의 귀환을 호소하는 잠재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유명한 \ "잡감 \"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선인불은 아직 하지 않았는데, 밤이 고르지 않다는 것만 안다. 바람막이는 슬픈 노래로 가득하고 진흙에는 가난한 복이 묻어 있다. 열 명 중 아홉 명은 비열하지만 학자는 없다. 시를 걱정하지 마라, 봄새 가을벌레가 각자 소리를 낸다.
이 시의 감정은 비교적 낮지만 자존감의 오만함과 세상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고집을 고수하며 뒤척이는 상황에서도 우리는 그의 끈질긴 성격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이런 시가는 건륭시대 문학에서 개인의식의 부흥과 강화를 반영한다.
황경인의 칠언율시 (고체와 운율 포함) 는 독특한 기질을 가장 잘 드러내는데, 그 풍격은 당시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색다른 것이다.
고대 시인 중 황경인은 이백을 가장 추앙하며 "우리 스승이 공무가 아니다" (태백묘) 라고 불렀다. 오랜 표류, 고난, 식견이 넓은 생활도 그의 시 (특히 고대 7 조) 에' 재미, 관람자들은 신선이' (홍' 황향'), 특히 웅장한 비경을 묘사하여 호방한 정을 표현한 시들은 이백시의 정취를 분명히 드러내고 한유가 있다 예를 들어 전당강의 조수를 보면, "이제야 은산이 움직이는 것을 보았는데, 벌거벗은 해안이 하늘로 떠올랐다. 방안가 설호, 여음육결이 흔들린다. "
스물네 살 때, 그는 주군이 개최하는 성대한 파티 (인화 없음), 안후이학자,' 채석기' 태백층에서' 인과 선생과 태백층 잔치, 취가' 를 취소했다. 시 중 "일강 상운은 같고, 천문은 나방 한 쌍을 쓸어 버린다. 강물은 자모에서 암변으로 옮겨지고, 조수는 다음 번에 천연 코뿔소 정자로 흐른다. " 제멋대로 세밀한 묘사와 "고위층 회의 주제시가 위에 있어 명실상부하지 않다" 고 말했다. 너의 시를 강에 던져라, 너는 영원히 강동과 함께 흐르지 않을 것이다. "서하생의 자신감 있는 감정은 분명히 시인의 재능을 느끼게 한다. 이 시는 회의에 참석한 문인 묵객들이 붓을 멈추게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그 해의' 탱왕각 푸' 와 비교될 수 있다고 한다.
요약: 황경인의 칠언율시 스타일은 독특하고, 언어는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이미지는 생동적이고, 감정은 깊고 섬세하며, 특히 만당 이상은시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회고',' 아카시아' 와 같다. "독립성교인들은 몰라, 일주일이 달처럼 길다" ("규스 섣달 그믐날") 외로운 심정을 썼다. "이 별이 어젯밤이 아닌 것 같고, 바람이 누구를 위해 삼경을 세우는 것 같다." ("지와이") 그리움의 고통을 쓰는 데 능숙하다. 그들은 섬세한 글로 우울한 감정을 잘 써서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경인시의 범위는 약간 좁지만, 이는 그의' 동야 (맹교) 가난, 장운 (리호) 사망' 의 운명 ('오위광 양당헌시서') 때문이다.
그 시대에 그는 결국 가장 시적이고 재능이 있었고, 그의 시의 깊은 감화력은 현대에 스며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