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UI 디자이너입니다. 수요의 디자인 원고를 토론할 때 쌍방이 얽히게 되었다. 자신의 디자인 감정에 따라 판단하지만, 상대방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릅니다.
이때, 너는 아마도 이런 원칙들이 필요할 것이다.
U 디자인은 인터페이스 효과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지만 순수한 감성과 심미가 아니라 합리적이며 분석하고 구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묻습니다.
"왜?"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또 다른 질문을 고려해 보십시오.
여기서 잠시 멈추고, 아래를 보지 말고, 자신에게 답을 하나 주고, 계속 읽을 수 있다.
물론, 우리는 심미 서술을 하는 것이 아니다. 실수할까 봐 걱정하지 마세요. 전문 시스템의 대답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당신의 의견이나 직관적인 대답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아직도 어떤 답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몇 가지 시나리오를 상상해 봅시다.
하루 종일 고생했는데, 너는 바쁜 밥도 먹지 않고 배가 고파서 집으로 돌아갔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방금 책상 위에서 다 만들었다. 너의 애인은 너에게 따뜻한 포옹을 해주고, 타와 함께 앉아서 이 저녁을 즐겼다. 미뢰에서 마음까지 다 달까?
찬바람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봄날 주말에 소풍을 가면 식물원에서 연한 노란 새싹, 물푸른 하늘과 은은한 가벼운 구름 몇 송이를 비춰주며 따뜻한 태양과 초목의 맑은 향기를 맡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신은 자연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까?
다큐멘터리에서 가르치고 있는 시골 교사들을 볼 때, 그들은 더 많은 아이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신은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당신은 인간성이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반짝이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럼, 당신은 지금'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답을 알고 있습니까?
이러한' 효율성, 만족, 편안함, 즐거움, 안전, 감동' 등의 즐거움 상태는 아름다움이다.
다음은 UI 디자인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과학인 이유를 설명하기 위한 몇 가지 사례입니다.
모두 엘리베이터를 타본 적이 있어요! "붐비는 엘리베이터" 와 "붐비지 않는 엘리베이터" 를 떠올려 보세요. 그들이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줄까요?
왼쪽: 붐비는 엘리베이터: 공간 부족, 산소 부족, 활동 불편으로 호흡이 원활하지 않고, 마음이 긴장되고, 불안하다.
오른쪽: 혼잡하지 않은 엘리베이터: 충분한 공간이 있어 생리적이고 심리적인 편안함을 준다.
이 두 장면에서 우리는' 적당한 공간' 이 사람의 감정에 미치는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이 원리는 예술과 디자인에 반영되어 있으며,' 공간감과 숨결'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잉크 그림의 공백.
UI 디자인까지 확장되는 예: 버튼 텍스트와 가장자리 사이의 간격을 비워 둡니다.
한 장의 그림 요약:
만약 다음 이미지라면, 혼란 속에서 표를 흩어 놓고 찾아가면 어떤 정서와 심리상태가 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렇다면, 번호순으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표를 배열하면, 꼬리표가 1 102 인 것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이 두 무더기의 표를 보면, 너의 기분은 분명히 다를 것이다. 합리적인 규칙과 질서는 효율성을 높이고, 사람들의 정상적인 사고 논리에 부합하며, 더 나은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이 풍경과 같은 시각 예술에도 반영됩니다.
전체 초원, 또는 울퉁불퉁 한 산맥은 우리가 멈추거나 감탄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초원에 빛과 그림자의 기복이 있을 때 산맥에는 리듬과 규칙적인 선이 있으면 그림이 웅장하고 신기하다. 산을 보는 심정은 평온하고 산천을 보는 심정은 팽배하다. 집단이 화목하면 강이 된다.
UI 디자인으로 확장, 규칙적인 모양은 시각 심리학에서 충만하거나 편안한 아름다움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한 장의 그림 요약:
다음 주에 시험이 있을 것이다. 만약 내가 아래 그림의 책을 모두 옮겼다면, 나는 너에게 말할 것이다: 이것들은 시험의 내용이니, 복습해 봐!
너의 마음은 너무 무너져서는 안 된다 ~
먼저 울지 마세요. 만약 내가 다시 한 번 말해 준다면, 밑바닥 서고는 모두 비슷한 별종이니, 너는 선택할 수도 있고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간 서고는 핵심 시험 지점이 아닌 확장 독서 자료이다. 위의 책은 시험장에 가지고 가서 공개적으로 읽을 수 있다. 맨 위에 있는 것이 시험의 핵심 내용이다.
너 좀 즐거웠니?
더 많은 행복이 있습니다! 제가 꺼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책에는 각 장의 첫 페이지밖에 없습니다. 빨간 선으로 표기된 것은 이 책의 중점 시험점이고, 나머지는 단지 이해를 위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 순간, 갑자기 명랑하지 않나요 ~ ~ ~ ~ ~
모든 책을 다 옮기면 참고서이고, 초점이 맞지 않는 정보가 많아 혼란스럽고 불안하고 스트레스와 고민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의 참조 중요성과 부차적인 정도를 나누면 편안하고 자신감 있고 효율적이며 즐겁고 통제할 수 있다.
중국의 전통 도안은 이 원리를 잘 활용했다. 복선은 1 차 및 2 차 순서에 따라 밀집되어 있으며, 꽃을 위주로 하고, 잎은 보조하며, 패턴의 계층 구조를 나타낸다. 많고 잡다한 잎에서는 주엽과 차엽이 곱슬한 방향과 촘촘하게 분리되어 도안이 밀집되어 있지만 간결하고 읽기 쉽다.
UI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확장됩니다. 주로 계층 관계의 구분과 표현에 반영됩니다.
결론적으로:
쇼핑에 대해서 진짜와 거짓을 겨루자 ~
명품 가방을 사고 싶을 때 모조품을 싫어하고 정품을 감상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진실한 느낌: 디테일, 사랑, 착실, 품질, 존중, 영광, 만족감 또는 성취감을 감동합니다.
모방의 느낌: 거칠기, 혐오, 무지함, 속임, 경멸, 자질 저하, 분노, 상실.
마찬가지로, 회화 예술에서는 감동적인 감화력이 있어야 하며, 세부 사항에 대한 섬세한 묘사가 유일한 법보입니다.
UI 디자인으로 확장하고 세부 사항과 출입구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사람을 감동시키는 관건이다.
결론적으로:
당신의 여신이나 여신이 당신에게 와인 한 잔을 따라 준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어떤 컨테이너를 가져갈 것입니까?
맛을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해야 합니다.
와인을 이런 용기에 넣으면. 。 。
실례합니다. 아니요, 왼쪽은 간장, 오른쪽은 한약입니다. 。 。
브레인스토밍 또 다른 장면:
만약 곧 운동회가 열릴 예정이라면, 당신의 다른 반쪽이 이런 옷을 입고 나타난다면, 당신은 어떤 느낌이 들겠습니까?
운동회가 아닌 고급 만찬에 참석하면 어떻게 될까요?
옷차림과 운동지: 이상하고, 우스꽝스럽고, 어색하고, 어리석고, 어리석고, 불편한 위화감.
고급 만찬 복장: 우아함, 품위, 자신감, 착실함, 안심,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소속감, 합체감.
이것이 바로' 적합과 적합성' 이 우리에게 주는 느낌이다. 가장 좋은 것은 아름다움이 아닐 수도 있지만, 가장 적합한 것은 아름다움이다.
이 원칙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컬러, 질감, 구도, 서체 디자인 등 인쇄품이 없는 포스터 디자인은 브랜드의 선정과 자연미니멀리즘의 기질과 음조를 매우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편안한 스타일로 구현한다.
UI 디자인으로 확장되고, 색채 스타일의 감정과 공공인지의 의미는 제품 자체의 속성이나 사용자 습관에 부합해야 한다. 매우 높은 보안과 도구 속성을 지닌 알리페이는 안심할 수 있고 차분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금융으로서 안전하며 도구로서 효율적이라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알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타오바오오렌지로 바꾸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타오바오색은 브랜드의 혈통이지만,
결론적으로:
자, 예를 들어, 당신은' 디자인이 삶에서 비롯된다' 는 것에 대해 더 직관적으로 알고 있습니까 ~ ~
UI 또는 비주얼 디자인에 반영된 이러한 원리는 주관적인 평가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생활의 객관적인 현상과 생활법칙에 의해 생겨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글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UI 디자인은 과학이다' 를 제창할 것이다.
과학에 있어서, 한 마디의 참고정의는 과학이 구체적인 사물과 객관적인 법칙이라는 것이다. UI 디자인은 단지' 제품 인터페이스' 라는 구체적인 것을 둘러싸고' 사용자의 행동과 심리' 의 법칙에 따라 진행되는 창조적 활동일 뿐이다. 그래서 UI 의 본질은 과학입니다.
과학의 주요 내용은 구체적인 세계관과 구체적인 방법이다. 여러분이 이런 디자인 이념을 이해하고, 그 방법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합리적으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몇 편의 문장 중 "그래픽과 인터페이스의 공백, UI 인터페이스의 계층 분석, 글꼴 레이아웃, 그래픽 그림 처리, 인터페이스 색상 조화" 등에서 이러한 원리를 사용하여 UI 인터페이스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디자인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그동안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문장 를 통해, 당신 은'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보기 좋다' 는 디자인 사고 를 파악했습니까? 손에 든 UI 디자인을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과학이야? 개선할 수 있는 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생각이나 건의를 남기고 당신과 함께 발전하는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