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세상에 사는 것은 보통 100 세 미만이지만, 마음은 늘 천년후의 슬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너는 항상 낮이 그렇게 짧고 밤이 그렇게 길다고 불평하는데, 왜 촛불을 들고 밤낮으로 놀지 않니? 생활은 제때에 즐겨야 한다! 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하루 종일 울적한 사람, 자손을 위해 부를 쌓고 싶은 사람, 특히 어리석고, 불량한 아이는 조상만 비웃을 뿐 행복을 누리지 않는다! 불후의 왕리커 자조를 기다리기가 어려울 것 같다!
주 1. 낮이 짧고 밤이 길다: "파악" 하고 견지한다. 촛불 아래의 산책' 은 여전히 긴 야유이다. 2. 라이자: 풀은 1 년에 한 번 나이가 들기 때문에' 년' 으로 가르치는 것은 확장이다. "이리 와" 는 "내년" 을 의미한다. 3. 수수료: 수수료는 돈을 의미합니다. 코웃음: 경멸의 미소. 5. 신선 왕자 조:' 왕자 조' 는 고대 전설에서 유명한 신선 중의 하나이다. "기간", 기다려라, 성선 이 일은 보통 사람들이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설명: 이 시는 "동쪽이 높고 길다", "동쪽으로 쫓아가다" 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시는 제때에 먹고 마시고 노는 사상을 강조한다.
100 세의 사상적 의의를 체득할 수 없다
시 전체를 보면, 이 시는 느슨한 활달한 글로 세상의 두 구혼자를 풍자했다.
첫째, 돈에 인색하고' 애비' 를 아끼는 사람들은 100 세 이하에서 태어났지만 자신이 1000 세라고 걱정할 정도로 어리석었다. 백년' 과' 천년' 의 황당무계한 관계로 생활이 인색하고' 애비' 를 아끼는 사람들의 우스꽝스러운 처지를 드러낸다.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는가! 그' 여행' 하는 사람들, 글의' 여행' 과 뒤에서 언급한' 제때에 즐기다' 는 일반인이 이해하는 것과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행과 즐거움은 술고기 환가, 가무 승평의 방종이 아니라 문인의 적극적이고 건강한 생활 즐거움, 감정을 표현하고, 술담시를 이야기하고, 실의와 실의를 잊는다. 이런 기쁨도 삶을 사랑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으로, 활로가 없는 삶의 고통을 광활한 사유로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문인들이 좀 빠져나갈 길이 있는 건안 시대를 보면, 이런 먹고 마시는 감탄은 곧 민생, 건설업을 제때 해치는 관대함으로 대체되면 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불로장생을 숭상하는 사람들에 대한 조롱이다. 그러나 이런 신선을 만나겠다는 기대는 결국 불황의 한말에서 발견된 것은 공허한 꿈이었다.
예술적 특색
삶의 가치에 대한 의심은 종종 삶의 억압 때문인 것 같다. 우울증 속에서 삶을 바라보면, 많은 전통적 관념이 의문을 제기하는 눈빛에서 붕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집은 산만하고 활달한 글로 세계 두 구혼자에게 찬물 한 통을 뿌렸다.
첫 번째는 돈에 인색한 사람들에 대한 조롱이다. 이것은 거의 시 전체의 주요 편폭을 차지한다. 이런 사람들은, "시경 당풍" 시 "산유추" 에서 조롱한 바와 같이, "옷, 꽃, 견인" 입니다. 너는 차와 말이 있고, 차 없이는 탈 수 없다. 그가 죽으면 다른 사람들도 기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부와 상품을 힘들게 쌓는 것만으로는 제때에 즐길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후손들의 생계일 뿐이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단순히 우습다: "100 세 미만, 항상 천세 걱정"-100 세를 살 수 있더라도 자녀에 대해서만 100 년 동안 걱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들조차도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게다가, 당신은 100 년을 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천년을 걱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백년" 과 "천년기" 의 터무니없는 연결부터 시작해서, 생활이 인색한 사람들의 터무니없는 정태를 드러내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하다. 다음 두 문장은 더욱 이상하다. "낮이 짧고 밤이 길니 촛불로 수영하는 게 어때!" " "수영" 하는 사람은 재미가 있다. 인생의 모든 날을 쾌감에 잠기는 것은 충분히 선정적이다. 그러나 시인은 여전히 "고생" 하는 날이 너무 짧아서, 사람들이 밤의 휴식 시간을 쾌감에 쓰도록 설득하는 기상천외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불행히도, 그는 그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밤이 어두워서 재미를 잃을까 봐 걱정이다. 시인은 일찌감치 계획을 준비했다: 그럼 아예 촛불을 들고 헤엄쳐라! 쾌락을 추구하는 사상은 한대 시단뿐만 아니라 고대 시가사 전체에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표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복명언) 아마도 이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는 소리일 것이다. 금가마 은광보를 부지런히 추구하는 수전노는 더욱 혀를 내두르게 한다. 이것은 처음 네 문장 (측의' 조미') 으로 후세 시론가들에 의해' 기발한 생각, 필법이 비범하다' 고 감탄했다. 양자가 일치하지 않아, 평생의 걱정과 방종한 삶의 태도를 뚜렷하게 반대하다.
시인은 이미 이런 방탕한 사상을 조장하면 세속적인 비판을 받을 것이라고 예견한 것 같다. 그들이 즐기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들은 종종' 일하지 않으면 얻지 못한다' 는 철학을 안고 인생의 제한된 즐거움을 먼 미래로 미루는 경향이 있다. 시인은 단호하게 이런 철학을 부정했다. 먹고 마시고 싶다면,' 제때에' 하려면 다음 해를 기다릴 수 없다. 시는 왜 다음 해를 기다릴 수 없는지 말하지 않았다. 언외의 뜻은' 고시 19 곡' 의 또 다른 시를 밝히는 것이다.' 인생은 증여와 목숨이 굳지 않다'-'오자' 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갑자기' 죽은 사람' (고시 19 곡) 이 되어 당시 쾌락을 원했다 시인 세계에서' 제때 먹고 마시며 놀다' 라는 결연한 단어 뒤에 많은 생명의 고통스러운 체험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지출을 아끼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자손에게 재산을 좀 저축하려고 하는 것은 특히 어리석은 일이다. 그들은 태어나자마자' 애비' 를 아끼고 빈둥빈둥 놀던 자손들만 키웠기 때문이다. 이런 불량한 자손들이 함부로 돈을 헤프게 쓸 때 조상이 축적한 미덕을 체득할 수 없다. 아마도 그들은 히스테리를 할 것이고, 조상을 비웃는 사람들은 행복을 누리지 못할 것이다. 방정각이 말했듯이, "어리석은 자는 비용을 아끼고 후세보다 가볍다" ("문선"). 그의 풍자적인 발언의 신랄함은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확실히' 취몽을 깨우는 힘' 이 있다.
지금까지 시 전체가 다 썼고, 펜은 줄곧' 애비' 를 겨냥한 사람들을 겨냥해 왔다. 결국 갑자기' 롤백' 하고 세상의 또 다른 추구: 숭선. 선선을 부러워하며 진시황에서 한무제까지 어리석은 짓을 많이 했다. 한나라의 백성들조차도 왕자 조는 신비한 도사에게 송산을 받았고, 결국 두루미 한 마리에 의해 선선으로 이어졌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한악부에서는 왕자 조가 뒤에 남아 백록원에 타고 있었다. 아래로, 왕자 조. " 그러나, 불황의 한말에 이르러, 이런 신선을 만나려는 기대는 결국 공허한 꿈일 뿐이다. ('고시 19 곡 동문' 참조:' 음식으로 신선을 구하는 것',' 대부분 약으로 인한 것' 참조).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술을 마시는 것이 낫다, 수만, 수. " 그래서 여전히' 성선' 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시인은 필묵을 많이 쓸 필요가 없다. 다만' 애비' 를 조롱하는 사람들의 잠재력을 조롱함으로써' 불후의 왕자 조, 기다리기 어렵다! 이 결론은 시 전체의 취지를 피해 단번에' 신선' 으로 방향을 바꾼 것 같지만 시인의 본의는 사실' 애비' 를 깨우는 사람, 즉 주군이' 고시 19 곡' 에서 지적한' 신선은 배울 수 없고, 아는 것이 많을수록 어리석음이 커진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한 번의 가벼운 타격으로, 선녀가 흠모하는 사람이 차갑더라도 지난 문장 속' 제때에 즐기다' 는 의미를 배려했다. 마음이 여전히 활달하고 교묘하다.
이렇게 야한 언어로' 먹고 마시고 놀다' 를 표현한 판타지 작품은 정말 많은 사람들의 인생 꿈을 깨우는 것 같다. 따라서 일부 연구자들은 이런 시를 한대의' 인간 각성' 의 상징으로 여긴다.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항상 천세를 걱정한다", "지출을 아끼다" 는 사람들은 당연히 어리석은 것이다. 그러나 인생의 가치는 제때 자신의 방종을 만족시키는 데 있다. 냉정한 태도가 아닐 수도 있다. 사실 이런 태도는 한말 사회 격동, 인생 천박한 고민생활을 할 수 없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빠져나갈 길이 없는 하층 계급에게, 많은 꿈 (예:' 성과',' 명리') 에서 깨어난 후의 또 다른 꿈일 뿐이다 문인들이 좀 빠져나갈 길이 있는 건안 시대를 보면, 이런 먹고 마시는 감탄은 곧 민생, 건설업을 제때 해치는 관대함으로 대체되면 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생은 100 세 미만이며, 창작 배경은' 소명문선' 에 수록된' 고시 19 곡' 중 하나이다. 당나라의 이선은 "고시 한 수가 있는데, 나는 그 저자를 모른다. 아니면 운매성이냐, 의문은 알 수 없다. 작가가 메이성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선은 가부를 말하지 않는다. 저자의 이름이 알 수 없기 때문에 리앙 daizhao, 명나라 왕자, 샤오 통 편집 \ "문선 \", 그래서 동한 이릉시 앞에 서 있다. 보통 이 19 의 오언시가 모두 동한 (WHO) 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시: 100 년 이하의 시인: 한대 무명시 분류: 고시 19 곡, 영영 석시.